아들은 말했다: "아는 자는 선한 자보다 못하며, 아는 자는 악자보다 못하다. (서양속담, 지혜속담)." 。 멀티미디어는 교실 수업에서 상황을 만들어 학생들의 강렬한 지식욕구를 자극하는 데 사용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모든 학생들의 지식과 식견은 모두 흥미에서 비롯된다. 취미는 학습의 원동력이고, 최고의 선생님이며, 자질교육의 기초이다. 초등학생들은 바깥 세상에 대한 호기심이 넘치고, 매 새로운 수업마다 학생들에게 더욱 호기심이 많다. 교실에서 교사가 멀티미디어를 이용하여 가르치는 것은 학생들에게 다양한 그림과 특수한 음향을 가져다 주고, 학생들의 감각을 자극하며, 학생들의 흥미와 감동을 불러일으킨다. 멀티미디어 프리젠 테이션에서 학생들은 시각, 듣기, 사고, 말하기 등 다양한 감각 훈련을 통해 교육 내용을 더 탐구하려는 욕구를 불러일으키고, 학습에 대한 관심도 무의식적으로 높아져 교사가 쉽고 유쾌하게 교육 임무를 완수할 수 있게 한다.
둘째, 현대 원격 교육 기술에 의지하여 학생의 시야를 넓히고 학생의 자질을 높이다.
농촌 초중고등학교에서 원격교육을 사용하면 교실 분위기를 더욱 활발하게 하고, 교과 과정 자원을 넓히며, 산 밖의 멋진 세계를 볼 수 있다. 농촌 원격교육의 소재는 효과적인 자원이며 학생들에게 다채로운 세계를 보여준다. 우리는 본교의 실제 상황과 결합해 멀티미디어를 이용해 학생들이 좋아하는 애니메이션, 특집, 안전지식영화 등을 시청할 수 있다. 종합자원영화를 보면 학생들에게 과학을 존중하고 생명을 소중히 여기며 애국주의 교육을 받고 삶을 풍요롭게 하며 시야를 넓히고 지식면을 넓히며 인생에 대한 사고를 넓히고 자질을 높이도록 교육했다.
셋째, 멀티미디어 교육 기술에 의지하면 중점을 강조하고 난점을 돌파하는 데 도움이 된다.
멀티미디어 지원 교육은 사운드, 이미지, 비디오, 애니메이션, 텍스트를 하나로 통합한 교육용 코스웨어로 생동감 있고 활발한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교실에서 멀티미디어 기술을 사용하면 지식의 난점을 더 잘 해결할 수 있다. 전통적인 교학 활동에서 교사는 칠판 분석과 질문을 통해 두드러진 중점과 난점 돌파를 해결했다. 멀티미디어를 사용한 후 지식 포인트의 중난점을 문제 장면으로 설계할 수 있다. 직관적이고 생생한 시연에서 학생들의 다양한 감각의 시너지 효과를 동원해 교사가 설명하기 어렵고 학생들이 이해하기 어려운 문제를 해결했다. 교학 내용은 추상에서 구체적, 복잡에서 단순까지, 무형에서 유형까지, 간단명료에서 생동감에 이르기까지, 교학 시간을 단축하고, 학생의 주체 역할을 충분히 발휘하며, 교학의 중난점 문제를 해결하고, 학생이 이해하고 파악하는 데 도움이 된다.
넷째, 멀티미디어 교육 기술에 의지하여 학생의 종합 능력을 배양하다.
새로운 시대의 교학 이론에서 학생의 종합 응용능력을 배양하고 훈련시키는 것은 현대 교육의 기본 요건이다. 사진, 문자, 소리의 멀티미디어 앱, 움직임의 결합, 풍부하고 다채로운 상황, 학생들의 다양한 감각을 학습 활동에 참여하도록 자극한다. 코스웨어 제작, 문제 시나리오 구축, 교실에서 적절한 운영 및 제어를 통해 다양한 문제 시나리오의 전환을 통해 문제를 관찰하고, 문제를 발견하고, 결론을 검증하고, 본질을 경험하고, 새로운 결론을 총결합니다. 학생의 자습 능력과 탐구 능력을 배양하고 관찰, 판단, 탐구, 발견 과정에서 학생의 종합 능력을 배양하였다. 새로운 교수 모델은 학생 학습의 주체성을 강조한다. 학생은 지식 건설 과정의 적극적인 참여자로 간주되며 교사는 교육 과정의 주최자, 멘토, 촉진자 및 컨설턴트입니다. 교사의 주도적 역할은 교육 과정을 더욱 최적화할 수 있으며, 교육 활동의 중요한 구성 요소이다. 정보기술 및 학과 통합 과정의 설계는 교사가 지도하고 강의하며, 학생의 자율 학습을 주요 임무로 삼는다. 교실에서 교사는 학생들의 학습 적극성을 동원하고, 학생들이 적극적으로 탐구하고, 자발적으로 문제를 발견하고, 문제 해결 방법을 찾을 수 있도록 조건을 만들었다.
다섯째, 멀티미디어 교육 기술을 이용하여 요약 승화를 하고 각종 숙제를 배치한다.
하나의 완전한 교실 수업 과정, 요약과 숙제는 없어서는 안 될 부분이며, 성공적인 수업에 화룡점정 역할을 한다. 전통적인 총결산은 학생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기지 못한다. 현대 멀티미디어 수단을 사용한 후, 성화가 조화롭고 * * * * 표현력이 뛰어나다. 프레젠테이션으로 자료 분석 문제를 전시하여 학생들이 생각을 토론할 수 있게 하고, 답을 얻는 것이 본 수업의 핵심 내용이다. 이 수업의 핵심 내용을 승화시키기 위해 이 수업의 핵심 부분을 재생할 수도 있습니다. 목표 요구에 따라 교재의 중난점을 몇 가지 분량, 대표적인 문제로 정리하다. 학생들은 현장 연습이나 방과 후 숙제를 공고히 함으로써 정보 환경과 교육 자원에서 직접 지식을 얻을 수 있다. 정보기술 수단을 통해 교과 내용을 획득하여 최종 학습 목적을 달성하다.
여섯째, 정보기술과 학과 과정의 통합은 교사의 교육 기술을 촉진하고 교실 수업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다.
현대 정보기술과 과정의 통합으로 정보기술은 교사가 수업을 준비하고 학생들이 지식을 잘 배울 수 있도록 도울 수 있다. 대신 교실을 통해 과학적으로 학생들에게 보여줘야 한다. 학교는 교사를 자주 조직하여 교급 정보기술 훈련을 실시하여 교사가 정보기술 응용 방면에서 크게 향상되도록 해야 한다. 자주 교사를 조직하여 코스웨어 제작을 연습하고, 정기적으로 우수한 코스웨어를 평가한 후 선생님들에게 서로 공부하도록 전시한다. 교사의 강의는 멀티미디어를 위주로 교사의 시청각 교수 능력과 실제 조작 능력을 단련할 수 있어야 한다. 교학 과정에서 교사는 학생의 교학 과정에서의 주체적 지위를 충분히 존중하고 평등하게 협력하는 사제 관계를 만들어야 한다. 학생들의 사고력, 상상력, 적극적인 인격을 배양하여 학생들의 배움의 내적 동력을 자극하다. 오늘날의 사회는 정보 사회로서, 학생들에게 정보를 얻는 많은 방법을 배우고 신속하게 정보를 처리하는 법을 배워야 한다. 결국 교실 수업에서 사용하는 교재는 인터넷 정보와는 달리 인터넷 정보는 무한히 풍부해 학과 교재의 내용을 무한히 풍부하게 할 수 있다. 정보기술의 장점을 이용하여 교재 내용을 넓히고 학과 교육을 최적화하고 학생 정보 획득을 늘리고 학생 교실 학습의 시야를 넓힐 수 있다.
결론적으로 정보기술과 교과 과정 통합의' 열' 에 직면하여 많은 일선 교사들은 마음을 가라앉히고, 교과 과정 통합의 본질과 요지를 열심히 공부하고 이해해야 하며, 기술지향에 빠지지 않고 참깨를 주워 수박을 잃어버리는 오해를 피해야 한다. 진정한 융합은 사용하지 말아야 할 때가 아니라 사용해야 할 때 사용해야 하며, 적절하게 사용해야 한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결론적으로, "정보기술이 인지도구로서의 커리럼 통합은 정보시대가 주도하는 커리럼 학습과 교수법이 될 것이며, 반드시 학교 교육의 주요 방식이 될 것" 이라고 말했다. 따라서 정보기술과 학과의 통합은 교육과 학습의 효율성과 효과를 높이고, 학생의' 정보소양' 을 발전시키고, 학생들의 혁신정신과 실천능력을 키우는 데 중요한 현실적 의의가 있다. 멀티미디어, 네트워킹, 지능화가 특징인 현대정보기술은 교실 수업의 문제를 지식의 보고문을 여는 황금 열쇠로 바꿔 학생들이 만든 불꽃에 불을 붙였다. 멀티미디어 기술을 이용하여 추상적인 문제를 구체화하고, 무미건조한 문제를 재미화하고, 정적인 문제를 동적으로 만들어 교사의 주도적 역할과 학생의 주체 역할을 충분히 반영하여 교실 수업의 예상 목표를 달성했다. 인식을 높이고, 정보기술을 열심히 배우고, 새로운 세기에 합격한 우수한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준비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