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용성에는 다음과 같은 다섯 가지 속성이 있습니다.
가용성 테스트는 실제 일반 사용자 그룹을 초대하여 일반적인 장면에서 제품을 조작하고 작업을 수행하려고 할 때 큰 소리로 생각하도록 장려하는 것입니다. 가용성 담당자는 제품 사용 과정에서 가용성 문제를 관찰, 청취, 기록 및 파악합니다. 제품 설계 개발, 중기 개선, 사후 유지 관리에 적용되는 각 단계는 사용자 중심의 설계 사상을 중요한 표현으로 표현한 것입니다.
제품의 매니저, 디자이너, 코딩자로서 제품의 부모로서 우리는 아이에게 얼마나 많은 점이 있는지, 아이의 성격에 아무런 문제가 없다는 것을 잘 알고 있다. 우리는 이 함수가 이렇게 설계되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따라서 제품 디자이너는 전문가 사용자이고 사용자는 일반 사용자이므로 일반적인 사용자의 아이디어를 완전히 표현할 수는 없습니다. 사용자의 실제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면 디자인 가치를 높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따라서 가용성 테스트는 주로 이학, 효율성, 기억, 오류율, 만족도 5 차원에서 제품 가용성을 측정하고, 제품 문제와 그 원인을 파악하여 제품을 최적화하는 것입니다.
또한 디자인은 제품과 비즈니스 간의 관계의 균형을 맞춰야 하므로 가용성 테스트도 회사의 비즈니스 목적과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그래야만 테스트가 문제를 해결하고 기회를 찾는 효과적인 도구가 될 수 있다.
NNG 의 Jacob Nielsen 은 다음 세 가지 시나리오를 나열합니다.
1. 반복 중, 특히 두 반복 사이에 있습니다. 우리는 현재의 설계가 이전의 문제를 해결했는지, 아니면 우리의 설계 방안을 계속 개선해야 하는지를 알아야 한다.
2. 데이터는 사람을 속이지 않는다. 경품의 가용성 분석에 가용성 테스트에서 얻은 지표는 매우 유용하다.
각각의 새 버전이 출시되기 전에, 우리는 머리 속에 명확한 목표가 있어야 한다. 현재 설계 시나리오를 잘 모를 경우 가용성 테스트를 통해 새 버전을 출시할 수 있는지 여부를 알 수 있습니다.
가용성 테스트의 중점은 가능한 정확하고, 명확하고, 측정 가능하며, 관찰할 수 있어야 합니다 (예: 기능점, 인터페이스, 프로세스). 이해 관계자에게 물어보고, 그들이 무엇을 알고 싶은지, 제품 ROI 를 달성할 수 있는 연구 목표에 집중할 수 있습니다.
첫째, "가용성 테스트 작업은 사용자가 원하는 것이 아니라 사용자의 실제 목표를 겨냥한 것" 이라는 * * * * 인식이 필요합니다. 둘째, 다음은 작업 설계의 몇 가지 핵심 방법입니다.
A) 테스트 목적에 따라 작업을 나열합니다. 임무는 너무 많아서는 안 되고, 핵심 테스트 부분에 접근해야 한다.
B) 사용자에게 각 작업에 대한 합리적인 동기를 부여합니다. 사용자에게 제품의 기능은 중요하지 않으며, 제품을 사용할 때 사용자가 달성하고자 하는 목적이 중요합니다.
C) 임무를 실제 장면에 맡기면, 결국 사용자가 실제 장면의 제품을 사용한다.
결론적으로, 설계 테스트의 임무는' 어떤 상황에서 누가 무엇을 할 것인가' 이며' 사람',' 시나리오',' 목표' 의 세 가지 요소를 파악하는 것이다.
테스트 스크립트는 공식 테스트에서 무엇을 물어야 할지, 무엇을 기록해야 할지 모를 때 혼란을 일으키지 않도록 하기 위해 작성되었습니다. 테스트 후 결과 통계 분석의 차원에 따라 작업 지시와 함께 테스트 시 물어야 할 질문과 관찰해야 할 주의사항을 상향식으로 분석합니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질문: 페이지에 들어갈 때 가장 먼저 볼 수 있는 것은 무엇입니까? 뭘 봐? 사용자들은 어디를 클릭하려고 합니까? 사용자가 각 범주의 숫자를 알아차렸습니까? ......
관찰: 사용자가 탐색 한 내용은 무엇입니까? 사용자들은 뭐라고 말합니까? 긍정적인 평가? 부정적인 평가? 사용자의 표정에 눈살을 찌푸리거나 입을 삐죽거리는 등 부정적인 표정이 있습니까?
테스트 랩에 필요한 하드 환경은 다음과 같이 완벽해야합니다.
A) 랩 환경: 회의실이나 단면 유리를 위한 전용 관찰 실험실은 최소한 깨끗하고 깔끔해야 사용자가 쉽게 느낄 수 있습니다.
B) 테스트 장비: 어떤 터미널 제품을 사용하고, 네트워크 환경이 원활하고, 계정 등록 등이 있습니다.
C) 기록 장비: 녹음, 비디오, 화면 기록 등. , 테스트 과정에서 디자이너가 회의에서 참관하는 장면을 기록하고 누락된 노트를 보완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릿, 테스트, 테스트, 테스트, 테스트, 테스트, 테스트, 테스트) 테이프 레코더, 카메라, 안구 운동 장치, 마우스 트랙 기록, QuickTime, Mobizen, 디스플레이 레코더, SCR, Magitest 등과 같은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예측시험은 공식 실시 전에 동료를 몇 번 모의해 테스트 과정의 문제를 찾아내는 것이다. 장비 디버깅, 면접, 질문, 관찰 기록, 결과 분석, 녹음 비디오 보기, 테스트 중 문제 파악 등 정규 절차를 밟습니다.
샘플량: 닐슨과 랜다우어 연구에 따르면 가용성 테스트 시스템의 문제 수와 테스터 수는 P=N (1-( 1- L) n 공식을 따릅니다.
여기서 P 는 발견된 문제 수이고, N 은 시스템의 총 문제 수이며, L 은 개별 사용자를 연구하여 찾을 수 있는 사용자 비율입니다. 경험상 L 의 값은 일반적으로 3 1% 로 정의됩니다. 이제 다음 그림과 같이 N 에 대한 P 의 곡선을 그릴 수 있습니다. 또한 넬슨은 NNgroup 의 최근 83 건의 가용성 컨설팅 사례 분석에 따르면 가용성 문제 수와 모집 사용자 수 간의 관계를 알 수 있습니다. 5 ~ 8 명의 사용자를 모집할 때 시스템의 가용성 문제 대부분을 노출시키기에 충분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때 더 많은 사용자를 테스트해도 우리의 통찰력은 눈에 띄게 향상되지 않는다.
사용자 검색: 3 단계, 채용 정보 배치->; 심사 설문지-> 전화 연락의 핵심 원칙은' 가장 대표적인 사용자를 참여시키는 것' 으로 사용자의 태도, 행동, 목표를 이해함으로써 사용자의 초상화에 맞는 사용자를 뽑는다는 것이다.
테스트 당일 이용자에 대한 접대에서 우호적인 태도를 유지하고, 사용자가 경각심을 늦추고, 즐거운 마음으로 시험에 직면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오프닝 진행자는 자기소개를 하고 테스트 분위기를 예열하여 테스트 목적을 밝히고, 사용자에게 당신이 하고 싶은 말을 마음껏 하기를 간절히 바란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이 테스트는 옳고 그름이 없다. 잘하지 못할까봐 걱정하지 마세요. 나는 진심으로 우리가 너와 함께 제품 문제를 발견할 수 있기를 바란다. 그리고 녹음이나 비디오가 있다면, 사용자는 분명히 이런 행동을 알고 있지만, 테스트 데이터는 기밀로 유지되며 기밀 유지 계약서에 서명할 수 있다.
준비된 테스트 스크립트에 따르면 최소한 두 명의 직원이 필요하다. 하나는 진행자가 임무와 질문을 지도하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관찰자가 사용자의 감정, 동작을 관찰하고 사용자의 행동과 생각을 기록하는 것이다. 테스트에서는 다음 사항에 유의해야 합니다.
A) 관찰: 글과 감정을 관찰하고, 사고, 눈살을 찌푸리고, 망설이고, 놀라는 등 사용자의 감정을 확인한다. , 사용자의 정서를 통해 사용자가 임무를 완수할 수 없는지 판단하면, 임무 테스트를 중단하고 사용자의 감정을 완화해야 한다.
B) 질문: 일반적인 질문으로 구체적으로 사용자가 방금 한 행동을 객관적으로 반복한다. 사용자가 자발적으로 이유를 말하지 않으면 아래의 "왜?" 를 물어볼 수 있습니다. 또는 몸을 앞으로 기울이고, 사용자를 응시하는 등 비언어적 수단을 통해 더 많은 내용을 듣고 싶다는 것을 암시한다. 사용자가 빠르고 확고하게 이유를 말하면, 그 이유의 신뢰성이 더 높다. 사용자가 주저하거나 이유를 말하기가 어렵다면 계속 묻지 마세요.
C) 듣기: 좋은 경청자가 되십시오. 사용자가 말을 할 때, 너는 사용자에게 고개를 끄덕이고, 응, 눈빛 교류 등의 피드백을 줄 수 있다. 우리가 주의 깊게 듣고 있다는 것을 일깨워 준다. 계속해.
D) 격려: 사용자가 큰 소리로 생각하도록 독려하고, 테스트 중의 문제를 대담하게 말하고, 사용자의 건의를 긍정하고, 격려와 칭찬을 하고, 그 가치를 인정하도록 독려한다. 사용자가 어려움에 처했을 때 도와주지 말고 적당히 격려할 수 있다.
먼저, 한 사용자가 테스트한 후에는 기억이 새롭기 때문에 30 분 동안 간단한 정렬 작업을 할 수 있으며, 사회자와 사본들이 서로 체크할 수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그런 다음 모든 테스트가 완료될 때까지 기다렸다가 가용성 수준과 문제를 분석합니다. 다음은 제가 이해하는 가용성 문제에 대한 요약 템플릿입니다.
안 계세요? 제조? 나? Steve 는 Think 에서 간단한 가용성 테스트 10 센트를 언급했는데, 이는 간단한 가용성 테스트를 통해 선행 기간 동안 빠른 반복이 필요한 제품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가용성 엔지니어링에서 가용성의 경험 기준은 1 1 개이며 함께 기록됩니다.
여기에 와서 며칠 전에 본 12 개의 UX 디자인 지침을 생각나게 합니다. 못 찾으면 여기 안리 좀 해주세요. 웹사이트도 아주 좋습니다. 웹사이트 주소가 뭔가요? : UX 법률.
[1] 가용성 엔지니어링
[2] 포인트 스톤 골드: 방문자를 위한 웹 사이트 및 모바일 가용성 디자인의 비밀
[3] 가용성 테스트 및 사용자 연구를 수행하는 방법? -프리스의 대답. -알고 있어
[4] 가용성 테스트 및 사용자 연구를 수행하는 방법? 예추의 대답. -알고 있어
[5] 가용성 테스트 및 사용자 연구를 수행하는 방법? -한 의 대답. -알고 있어
[6] 가용성 테스트 및 사용자 연구를 수행하는 방법? -켈리의 대답. -알고 있어
[7] 가용성 테스트 및 사용자 연구를 수행하는 방법? -su jingting 박쥐 플레이어의 대답
[8] 연구를 통한 가용성 테스트 운영 지침
[9] 가용성 테스트: 작업 평가 모델 및 측정 방법
[10] 네 가지 측면에서 보다 효율적인 가용성 테스트를 수행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합니다.
[1 1] 가용성 테스트 및 사용자 연구는 어떻게 수행합니까? -모두가 제품 관리자입니다.
[12] "상호 작용 설계 7 법칙" 의 설계 응용을 여러 사례와 함께 분석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