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문의 시작 부분에서 자보옥은 대관원에 대해 논평하면서 모든 아름다움은 반드시' 자연스럽고 재미있다' 는 식견 있는 말을 했다. 전국 백만 수험생의 우수한 수능 작문은' 이치' 와' 재미' 를 빼놓을 수 없다. 수능 잡지는 최근 몇 년간 수능 우수 작문을 모아 정리한 결과, 동그라미를 칠 수 있는 곳이 많다는 것을 발견했지만, 모두 흥미진진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수능, 수능, 수능, 수능, 수능) 이 문장 들의 시작과 끝만 봐도 기쁘고 격려가 된다. 그것들을 분류하여 당신에게 바칩니다. 어쩌면 너는 그들에게서 배울 수 있을 것이다. 첫째, 처음 보는 것을 가장 꺼리는 것은 펜으로 주제에서 벗어나는 느낌을 주는 것이다. 그것은 직접 채점 선생님에게 저자가 문제를 자세히 판단하지 않고 작문 점수가 크게 할인될 것이라고 말했다. 2004 년 광동 수능시험의 몇 편의 작문을 보세요. 예 1 "언어와 교류에 의해 기억됨": "꽃이 피고 꽃이 지는 것을 보고 구름이 구름으로 뒤덮여 있다. 초봄의 밝은 햇살이 여름의 숨결을 드러내고 있다. 한여름의 울창한 녹색 옷은 가을의 수확을 예고한다. 가을의 열매는 쓸쓸한 겨울을 보여준다. 사계절이 순환하고 가을이 가고 겨울이 오면 자연계의 만물이 모두 묘하다. 한겨울 세례를 거치지 않았다면, 어떻게 이른 봄의 희망을 기대할 수 있을까? 우리 인간 사회도 자연과 같다. 언어 연결도 없고, 같은 생활방식도 없는데, 어떻게 세상을 하나로 연결시켜 소통의 다리를 만들 수 있을까? " 처음의 비유는 적절하지 않고, 앞의 비유 부분도 유사점을 위한 깔개를 깔지 않았다. 왜 그렇게 말하죠? 언어와 교류는 전제와 결과의 관계이지만, 이런' 녹색복' 과' 풍작',' 열매' 와' 소슬' 의 관계는 어디에 있는가? 특히' 한겨울 세례를 거치지 않고 어떻게 이른 봄을 바랄 수 있을까' 라는 반문은 주제와 무관하다. 예 2 "마음의 상호 작용": "나무는 풀의 연약함을 비웃지 않는다. 풀은 약하지만 초원의 녹색을 더한다. 모란은 결코 들꽃의 단순함을 비웃지 않는다. 들꽃은 간단하지만 대지에 무한한 생기를 가져다 준다. 나무와 풀, 모란, 들꽃이 조화롭게 지낼 수 있는 이유는 공통된 언어, 상호 교류, 마음의 상호 작용이 있기 때문이다. " 이 시작은 주제에 가까워졌을 때도 유사점을 찾지 못해 억지스러워 보였다. 예 3' 언어와 교제':' 언어는 작은 풀이고, 교제는 그늘이다. 언어는 흰 구름이고, 교류는 뜬구름이다. 언어는 꽃이고, 교류는 꽃의 바다이다. " 이 시작은' 언어' 와' 교류' 를 개인과 전체의 관계로 간주하고, 그것들 사이의 관계를 이해하지 못했다. 이 세 가지 경우 모두 비유적인 방식으로 문채를 늘리는 것도 많은 수험생들이 흔히 쓰는 표기법이다. 수험생이 주제에 대해 정확히 파악하지 못하면, 처음부터 잘못된 모퉁이를 돌면서 점수에 심각한 영향을 미칠 수 있다. 다음 예는 언어의 역할을 더욱 정확하고 생동감 있게 보여 준다. 예 4' 교류는 언어에서 시작된다':' 언어는 다리다. 이 해안과 건너편을 잇는다. 언어는 폭포이고, 개울과 깊은 담을 잇는다. 언어는 하늘과 대지를 잇는 무지개이다. 언어 표현이 정확해야 의사 소통이 성공할 수 있다. 언어가 잘못되면 예측할 수 없는 결과가 발생할 수 있다. 그러면 어떻게 언어 표현을 정확하게 하고 교류의 성공을 촉진할 수 있을까? " 그래서, 시작은 잘 썼는지, 핵심 문제는 여전히 시험 중이다. 문제의 의미를 판단할 때 먼저 정확성을 찾고 이미지를 구하다. 다음 시작 부분에서 여러 가지 방법을 소개한다. 1, 명언을 인용하여 ① 세상 사정이 무엇인지 묻고, 인생을 서로 위탁하도록 가르친다. 원호문은 정말 질문을 잘한다. 그도 질문을 잘한다. 그의 질문은 오랫동안 물었다고 할 수 있다. 요 몇 년 동안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이 문제를 배회하고 있으며, 또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엄청난 대가를 치르고 나서 인생의 최종 답안을 만들어 냈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하지만 집마다 말은 모든 사람의 얼굴처럼 다르다. 역사는 "사랑은 도구이다. "("세상의 사랑은 무엇인가? ") 2 중세 교회에서 한 성인이 연설을 시작했다." 내가 성인이 된 것은 내가 돈을 꿰뚫어 보았기 때문이다. 내가 가진 것은 모든 사람의 것이다. " 기나긴 세월, 손가락 하나 휘두르는 사이. 세기를 뛰어넘는 감옥에서 한 도둑이 독백을 시작했다. "내가 도둑이 된 것은 내가 돈을 꿰뚫어보았기 때문이다. 모든 사람이 내 것이다." 미학의 대가 로댕은 "아름다움은 어디에나 있다" 고 말했다. 우리의 눈에는 아름다움이 부족한 것이 아니라 발견이 부족하다. " 오늘, 이 혁신학자로부터 영감을 받아, 나는 이렇게 말하고 싶다. "답은 온 세상에 널리 퍼져 있는 것이다. 우리의 뇌에 있어서, 사고의 부족이 아니라, 시각의 결핍이다. " 많은 경우, 우리는 문제에 현혹되거나 여러 해결책의 갈림길을 헤매고 있다. 어떻게 가는 것이 우리 마음속의 수수께끼가 되어, 늘 주저하며 결정하지 못한다. 이때 다른 각도에서 생각해야 하는데, 너에게 성공의 기회를 가져다 줄 것이다. ("이 만화경을 돌리다") 2. 편지 형식의 교묘한 운용 1 존경하는 공자 할아버지: 안녕하세요! 나는 너의 평범한 후손이다. 수천 년 후, 나는 감히 편지를 써서 너를 방해하는데, 너에게 경의를 표할 뿐만 아니라, 몇 가지 난제를 가지고 너의 가르침을 기다리고 있다. ("공자에게 보내는 편지") 2 얄미운 표준 답안: 너를 보면 나는 정말 의분을 품고 있다. 그래서 분노의 불길에 이끌려, 나는 이 편지를 써서 너를 비난했다. 답은 가지각색이지만, 너는' 표준' 모자를 써야 한다. 알다시피,' 표기' 라는 단어 때문에 수많은 비극이 발생했다. 다음은 너의 세 가지 죄상이다: ... ("표준답에 대한 편지") 3. 장휘소설 스타일 1 을 차용하다. "천하의 대세가 오래되면 꼭 합치고, 시간이 지나면 꼭 합치겠다고 한다." 당초 위 촉 오정립 시대는 이미 존재하지 않았다. 돌아오지 않는 강' 에서 파도가 옛 영웅을 휩쓸었다. 전촉 후계자도' 낙불촉' 으로 바뀌었고, 천하는 사마씨의 천하가 되었다. ("삼국지영웅회") 양산백의 집의당은 지금 등불이 환하여 사람들로 들끓고 있다. 백 명 여덟 명이 모두 여기에 모여 모두들 싸우고 있다. 그들은 무엇을 논쟁하고 있습니까? 원래 양산백은 최근 호랑이 영웅을 선정하려고 했다. 이 영예로운 칭호를 수여받는 것은 대단하다. 누구든 물보라의 두 번째 의자에 앉을 수 있다. 이것이 모든 영웅들이 여기에 모여 끊임없이 논쟁하는 이유이다. ("호랑이를 죽인 영웅은 누구입니까?") 4. 수사 () 를 교묘하게 운용하여 수사로 시작하여 작가의 감정을 쉽게 표현하여 독자의 독서 흥미를 불러일으키다. 예를 들어, 2002 년 "마음의 선택" 의 시작은 이렇게 썼습니다. "날개를 선택하면 푸른 하늘 전체를 껴안을 것입니다. 지느러미를 선택하면 광대한 푸른 바다에 입맞춤을 하게 됩니다. 만약 네가 네 발 달린 동물을 선택한다면, 너는 광활한 녹색 숲을 감상할 수 있을 것이다. 그리고 내 선택은 새장입니다. 클릭합니다 대구로 시작하고, 문장이 단정하고, 언어가 우렁차고, 앞뒤가 대조를 이루고, 화제를 불러일으키고 서스펜스를 설치하여 사람들의 감상을 촉진한다. 또한, 200 1 수능 우수작문' 성실-영원한 영주권' 이라는 글은 "성실은 봄의 첫 햇살처럼 사람을 동경하게 한다. 여름의 달콤한 수박처럼, 입에 물고, 마음속에 달다. 예를 들어 가을바람이 멀리서 붉은 단풍을 보내와 무한한 관심을 불러일으켰다. 겨울에 흩날리는 눈송이처럼 보리밭에 두툼한 솜이불을 덮어준다. " 처음에는 비유와 비례로 성실의 가치와 의미를 묘사하고 성실에 대한 열망을 표현했다. 5. 서정법. 즉, 문장 시작 부분에 자신의 진실한 감정을 직접 토로하여 문장 취지를 지적하는 것이다.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서정 방식에는 세 가지가 있다: 가설 서정, 비교 서정, 비교 서정. 예를 들어 200 1 수능 거작' 성실한 배낭' 은 "인생이 벤츠 기차라면 성실은 없어서는 안 될 바퀴" 라고 썼다. 인생이 원항하는 큰 배라면 성실함은 없어서는 안 될 배낭이다. 평생 함께 할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인생명언). " 작가는 비유와 대조로 비교에서 성실의 중요성을 설명한다. 또 2002 년 수능 우수작문' 선택의 발걸음' 의 시작은' 무엇이 갑자기 내 머릿속을 가로질러 순간의 영광을 남겼는가? 뭐야, 조용히 마음에 물을 주고 달콤한 추억을 키워? 무엇이 마음을 가볍게 두드리며 영원한 아름다움을 가져다 줍니까? 무엇이 너의 마음을 만들고, 내 마음은 그의 마음과 함께 그 장려한 악장을 연주하게 하는가? 하나는 충격적인 선택, 힘들고 아름다운 선택, 자신이 선택한 노래 한 곡. "처음 네 가지 평행문제는 사람들의 깊은 생각을 불러일으켜 인생에 대한 가치와 의미를 표현하며 작가의 감정을 표현했다. 6. 단도직입적으로 산을 만나다. 이런 시작은 단도직입적이어서 주제로 곧장 달려가거나, 작가가 서술한 장면에 한꺼번에 들어가거나, 토론의 본질을 단번에 잡을 수 있기 때문에 많은 문체에 적합하다. 예를 들어 2002 년 수능 우수작문' 중화혼 선택' 은' 과거사를 뒤적거리며 영혼 후회 없는 선택을 찾는다' 로 시작하며 부제는 1, 영웅의 선택이다. 2. 왕의 선택. 3. 과학자의 선택. 이런 식으로 몇 마디 말이 바로 아래에 도입되었다. 또 2002 년 수능 초에 쓴 우수한 작문' 지혜와 사상-나의 선택': "중학교를 마치고 3 개 대학의 학생 모집 약장을 받으면 신성한 선택을 해야 한다." 작가는 직설적이고 간결하며, 개괄적인 소개로' 부대학',' 권력대학',' 지혜대학' 사이에서 어떻게 선택하느냐에 대한 개괄적인 소개를 한다. 7. 설명적인 방법. 묘사법은 일부 수사법이나 일부 묘사수법으로 풍경을 묘사하고, 분위기를 렌더링하고, 분위기를 부각시키고, 뒤의 인물이나 사물의 시작을 깔아 주는 것이다. 이런 방법은 서술문 산문 의논문에 특히 효과적이다. 예를 들어 2002 년 수능 우수작문' 소군의 선택' 이라는 글은 "깊은 벽, 밝은 눈동자의 궁녀, 침묵의 나비, 게으른 차림새, 궁중의 바퀴처럼 소군의 마음을 천천히 짓밟는다" 고 썼다. 문장 시작 부분에는 네 개의 정식 어구가 사용되었는데, 형식은 단정하고, 단어는 우아하며, 수식어는 인물의 특징을 묘사한다. 이미지는 인물의 성격 특징을 정확하게 드러내고, 아래 조군의 현명한 정신 선택을 렌더링하고 부각시켜, 서두의 묘사와 문장 속 사건과 잘 대비된다. 또 다른 예로 1997 의 민족 구성이 있습니다. 누군가가' 백운, 물방울' 이라는 글에서 "푸른 하늘에는 흰 구름 한 송이가 떠 있고, 흰 구름에는 작은 물방울이 있다" 고 적었다. 누가 흰 구름을 높이 날리게 합니까? 그 작은 물방울들, 네가 나를 안고, 나는 너를 안고, 함께 그 자유와 우아함을 창조했다. " 문장 (WHO) 는 하나의 비유로 시작하여 상대를 의인화하여 문제를 제기했다. 이 단락은 매우 시적이다. 다음 비유에 대해 우리 사회는 흰 구름이고, 각 구성원은 흰 구름 속의 분자로, 우리가 함께 아름다운 환경을 창조하도록 동기를 부여한다. 8. 주제법을 맡다. 즉, 문장 시작은 제목 자료와 제목을 따라 제공되는 사고방식을 따라 합리적으로 상상하고 확장하는 것이다. 이런 접수는 제목 배경어의 끝에서 계속될 수도 있고, 원자재에서 가로채질 수도 있다. 예를 들어 200 1 의 우수한 작문' 성실한 인터뷰' 는 처음부터' 심심해' 라고 적었다. 솔직히' 는 항상 싫어서 가끔 한숨을 쉬었다. 왜 날 버렸어? 내가 시대를 따라가면 소용없어? 아니, 나는 나의 좋은 친구를 찾아가서 그들이 판단하게 할 것이다! " 이어 문장 (WHO) 는' 성실' 방문' 돈' 이야기를 집필해 실생활에 대량의 금전 거래와 권돈 거래가 존재하고 문명의 순문화지조차도' 문돈 거래' 가 나타난다는 사실을 밝혔다. 개편의 교묘한 디자인은 뒤의 이야기를 과학적이고 세밀하게 소개했다. 9. 인물 외모법. 서술문을 쓸 때, 독자를 끌어들이기 위해서, 때로는 클로즈업을 써서 인물이 스스로 나타나게 하여, 인물이 손을 쓰기 전에 먼저 보는 것이 빨라서 독자의 주의를 끌 수 있다. 예를 들어 200 1 의 우수한 수능 시작 부분에 있는' 나를 버릴 수 있을까-성실한 읽어보기' 는 "내 이름은 진실이고 나는 부정행위를 하지 않는다" 고 썼다. 우주와 함께 사는 것은 사람의 마음에 달려 있다. 고대로 거슬러 올라갈 수도 있고, 오늘도 빛을 발할 수도 있다. 외교 관계를 돕고, 친구와 친구에게 가까이 갈 수 있다. 클릭합니다 문장 시작 자기 소개, 자신의 성, 출신 배경, 독특한 개성을 설명하고 저자와 독자 사이의 거리를 좁히며 백자를 통해 자신의 마음을 표현하고 문장 취지를 지적한다. 10, 교묘하게 우화 ① 우가의 세대가 이곳에 거주하고, 입구의 오왕과 태행 두 개의 큰 산이 길을 가로막았다. 인생은 슬프다! 이곳은 세상과 단절된 것 같다. 이 도시의 새로운 일은 이미 옛말이 되었다. 이런 생활은 정말 변화가 필요하다. 우공은 생각했다: 나는 태행산과 왕을 이동할 방법을 강구해야 한다. 까치는 "시대의 수요에 적응하기 위해 우리 학교는 전방위적인 자질교육을 실시하고, 모든 것을 배우고, 모든 것을 가르치고, 당신의 아이를 전능한 통재로 만들고, 경쟁에서 무패의 땅에 서게 할 것" 이라고 큰 광고를 붙였다. 학비, 학기당 3,000 위안; 교육비, 2,000 원 후원비, 15000 원. " ("전능학교") 1 1. 주제를 밝히는 주제어 ① 나무의 위안은 없지만 풀의 청록색을 가질 수 있다. 모란의 아름다움은 없지만 작은 들국화의 자유를 가질 수 있다. 인생은 반드시 휘황찬란할 필요는 없지만, 반드시 위대해야 한다! 나비는 아름답고 춤을 잘 추는 소녀였다. 그녀는 긴 목도리와 부드러운 춤 자태로 우레와 같은 박수와 셀 수 없는 꽃을 가져왔다. 그녀는 다른 사람들에게 중국의 미래의 던컨으로 칭송받고 있다 ... 그러나 모든 것이 끝났고, 운명은 그녀를 영원히 휠체어에 앉게 할 것이다. 생활이 어둡고 소리 없이' 백조' 는 아무도 묻지 않는 미운 오리가 되었다. 몇 번이나 그녀는 자신이 유리신발을 신고 자신의 추구를 계속하는 꿈을 꿨지만, 깨어났을 때 차가운 가을바람만 들렸다. ("별의 밤") 2 만약 당신이 손해를 본다면, 당신은 단지 작은 부분을 잃을 뿐입니다. 만약 당신이 건강을 잃는다면, 당신은 단지 작은 부분을 잃을 뿐입니다. 만약 네가 성실함을 잃는다면, 너는 거의 파산할 것이다. 머리글에서 "성실" 이 무엇인지, 성실하고 신용을 지키는 것도 사실이다. 역사를 통틀어' 성실' 이라는 글자는 많은 사람들의 피와 눈물을 흠뻑 적셨다. ("누가 황제의 새 옷을 찬양하고 있는가") 12. 문제를 푸는 형식을 교묘하게 운용하기 전에 한 친구가 나에게 이런 질문을 했다. 너는 다음 중 어떤 아름다운 풍경을 가장 좋아하니? 새하얀 깃털이 금빛 햇살에 한가롭게 흩날리다. B. 꽃잎 하나가 붉어져 고요하고 그윽한 연못 물 속에 떠 있다. 유성 하나가 짙은 남색 하늘에서 순식간에 지나갔다. D. 반짝이는 이슬 한 방울이 조용히 푸른 풀 끝에 미끄러졌다. 이 문제를 보고 나니 나는 갑자기 멍해졌다. 변화무쌍한 자연, 욱일 동승, 썰물, 썰물, 얼마나 많은 아름다운 풍경이 사람을 설레게 하고, 사람을 매혹시킨다. ......... ("무한히 아름다울 수 있다") 13. 유명인을 교묘하게 이용하여 문답을 하다 ① 어떤 사람이 물었다: 행복이란 무엇인가? 답은 다채롭다. 니체는 "지네, 깨진 유리, 고기 벌레, 석두 등을 함께 삼킬 수 있지만 징그럽지 않은 사람이 가장 행복하다" 고 생각한다. 스토거파는 "무한한 부와 권력을 가지고 냉정하게 일을 처리할 수 있는 것이 진정한 행복이다" 고 생각한다. 아르키메데스가 말했습니다. "지구를 비틀어 올릴 수 있는 지점을 주세요!" 나는 말했다: "나에게 지렛대를 주면, 나는 내 영혼을 지탱할 수 있다!" ("영혼에게 지렛대") 14. 시를 교묘하게 써서 정을 전하다 (1) 당송시를 펼쳤는데, 무수한 시는 이별시로 볼 수 있다. 왕보장은 큰 소리로 노래를 불렀다. 왜 갈림길을 헤매느냐, 아이 * * * * 수건에 묻혀라. 유영 애원: 오늘 밤 술 마신 후에 어디서 깨나요? 버드나무 기슭에는 작은 바람과 그윽한 달이 있다. 강엄은 반대로 천돛이 한 마디 했다. 미친 듯이 기뻐하는 그 사람들은 하지 마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누군가 가슴을 치며 발을 동동 구르다: 채찍이 어떻게 급할 수 있단 말인가! 오늘 왕국진이 정말 읊조리고 있다: 인생 백년, 어떻게 가서 다시 돌아올 수 있단 말인가? 당신이 어디에 있든 물처럼 배처럼 기도하세요. 석모용의 부드러운 경고가 왔다. 이별이 만남으로 인해 소홀했던 세부 사항을 불러일으킨다면 떠나는 것이 정말 좋지 않겠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런 감정은 정말 아름답다. 시대마다 다른 삶의 느낌을 읊으면 예상치 못한 수확이 있을 것이다. ("비엔티안 인생은 자신을 고수한다") 2 아름다움이란 무엇인가? 나는 아름다움이 지평선에서 떠오르는 첫 번째 빛이라는 것을 안다. 아름다움은 가을보다 더 뜨거운 단풍, 황혼 모래사장에서 나는 붉은 두루미, 초원에서 나는 꽃사슴 ... 바움 동가는 내 의견에 동의하며 "아름다움은 감성적 인식, 연구미학은 감성적 인식을 연구하는 과학이다" 고 덧붙였다. 그러나 칸트는 화가 나서 나를 노려보며 말했다. "일방적, 아름다움은 인간의 순수한 주관적인 느낌이며, 사물 자체와는 무관하다." 나는 네가 나의 판단 비평을 좀 볼 것을 건의한다. "나는 겸허하고 그의 감정에 대한 미학 저작을 자세히 연구했다. 내가 자신의 신비성에 대해 자만할 때 헤겔은 나에게 찬물 한 대야를 쏟았다. "아니, 아름다움은 인간성의 외부화여야 한다." " 이어서 그는 자랑스럽게 그의 미학 이론을 이야기했다. 내 두 번째 스님이 어찌할 바를 몰랐을 때 마르크스는 내 옆에서 작은 소리로 말했다. "그의 말을 듣지 마세요. 그는 이미 시비를 뒤바꾸었으니 이상주의의 진흙 구덩이에 빠지지 마라. "아름다움은 실제로 인류와 자유형의 통일이어야 한다." 아름다움이란 무엇인가? 나는 유럽을 떠나 동양문명고국에 가서 아름다운 답을 찾기로 결정했다. ('아름다움이 무엇인가') ③ 광대한 하늘이 칠흑 같은 배경으로 물들고, 망망한 하늘이 초승달이 시작된 별들로 덮여 있을 때, 나는 수많은 생각을 할 수 없었다. 나는 먼 하늘의 달에 물었다: 외로움이란 무엇인가? 옛날 옛적에, 거기에 리 바이의 "때까지, 내 컵을 들어, 내가 달을 물어, 나에 게 내 그림자를 가져, 우리 셋." 아마도 외로움은 하늘의 밝은 달이고, 바람은 물처럼 불고, 모든 것이 고요하니, 우리 그림자가 떠나지 않는 느낌이겠지! 옛날 옛적에, 리 houzhu 는 "달이 갈고리 같고, 고독한 오동심원이 청추를 잠다" 고 느꼈다. 아마도 외로움은 심궁정원, 국우가우민일 것이다. 옛날 옛적에, 첸 ziang 는 한탄했다: "내 앞에, 그 지나간 시대는 어디로 갔습니까? 내 뒤에, 미래 세대는 어디에 있을까? 나는 천지를 생각하고, 제한도 없고, 끝도 없고, 나 혼자 있고, 내 눈물이 떨어졌다. " 아마도 외로움은 일종의 풀이 변하지 않고, 천지는 변하지 않고, 사물은 사람이 아닌 공허한 심경일지도 모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그래서 내가 달을 묻자 광한궁의 창아는 외로움이' 운모 스크린 촛불의 그림자가 깊고, 장하가 점점 새벽별이 지는' 푸른 하늘 맑은 밤의 마음' 이라고 말했다. 외로움이란 무엇인가? 나는 이 질문에 대답할 수 없다. ('고독의 운') 4 어떤 것이 소리 없이 다가와 흔적을 남기지 않고 만색의 가벼운 춤을 불러일으킬까? 흔적도 없이 소리 없이 와서 한 시즌의 노래를 남기는 게 뭐지? 가볍게 와서 살금살금 가서 수확철에 황금빛을 남기는 것은 무엇인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무엇, 소리 없이 떠나가고 살며시 다가와 고요한 대지를 위해 하얀 꿈을 잣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철학자는 푸른 하늘을 향해 미소를 지었다. "때가 되었다." 아이들은 연을 들고 박수를 쳤다: "바람이다. 클릭합니다 방랑자는 말했다: "이것은 단지 꿈 일뿐입니다. 클릭합니다 ("답이 있는 행복") 15. 원고시간을 교묘하게 사용하다: 2000 년 9 월 15. 목적: 초등학교 2 학년 학생을 예로 들어' 사람은 성실해야 한다' 를 연구하고 탐구하고, 아이를 정직하게 교육한다. 강의 내용: ...? ("강의실록") 수능 의논문에 들어가는 방법에 초점을 맞추자. 최근 몇 년간의 수능 작문은 모두 제목 작문의 형식이다. 제목 작문은 개방적이어서 수험생들에게 재능을 보여줄 수 있는 자유로운 작문 공간을 제공한다. 매년 수능시험에는 우수한 작문이 많이 있는데, 각종 문체 중에서 가장 두드러진 것은 의론이다. 의논문은 풍부한 내용을 포함하고, 진지한 감정을 표현하고, 깊은 사상을 표현하고, 더 깊은 문화적 내면을 보여주며, 마킹 선생님의 주목을 가장 쉽게 받을 수 있다. 그러나 협상 논문을 잘 쓰는 것은 쉽지 않다. 많은 수험생들이 이런 문장 글을 쓸 때 가장 흔히 볼 수 있는 문제는 입학이 느리다는 것이다. 물론, 천천히 본론으로 들어가는 것은 문제가 아니지만, 문장 전체가 느슨해 보이고 중심이 두드러지지 않아 이런 작문은 당연히 높은 점수를 받기 쉽지 않다. 감정의 친근함과 사물에 대한 인식' 이라는 화제를 둘러싸고 2003 년 전국 수능 우수 작문에서 몇 편의 전형적인 의론 논문의 시작을 선정해 몇 가지 빠른 입사 방법을 간단히 소개했다. 1, 소설 이미지 비유에서 "이성과 감정은 인간 생명의 두 발자국이며, 인지적 사물에 대한 인류의 모든 성장은 이성과 감정과 관련이 있다" 는 제목을 직접 연역한다. (장쑤 수험생' 천평과 칠현악기') 이성과 감정을 인간 생활의 두 발자국에 비하고, 첫 번째 말은 감정과 이성의 내면적 연결, 즉 감정과 이성이 인지에는 중요한 영향을 미친다는 것을 지적한다. 이런 시작은 신속하게 본론으로 들어가 사각의 색채를 반짝이며 사람들의 눈과 귀를 상쾌하게 한다. 2. 생동감 있고 적절한 의인화를 통해 상상력을 자극한다. "나비의 눈에는 꽃이 천사다. 꽃이 그녀에게 생명의 이슬을 주었기 때문이다. 꽃의 눈에는 꿀벌이 친한 친구이다. 왜냐하면 꿀벌은 그녀에게 생명의 연속을 주기 때문이다. 하지만 나비의 눈에는 꿀벌이 부지런한 바보일 뿐, 꿀벌의 눈에는 나비가 게임 꽃의 탕자일 뿐이다. " (후베이 수험생' 역사 보는 법 배우기') 문장 시작, 나비, 벌, 꽃은 모두 인간의 기질을 부여받았고, 사물조차도 감성적인 시각으로 사물을 평가하고 알게 되었는데, 하물며 감정이 풍부한 사람은 말할 것도 없다. 생동감 있고 적절한 의인화를 통해 주제의 내면적 의미를 교묘하게 지적함으로써 아름다운 사물에 대한 연상과 작가의 지혜를 불러일으켰다. 3. 흥미진진하고 심오한 질문에서 본론으로 들어가면, "사람은 칠정이 있고, 각자 호불호가 있다. 하지만 이런 호불호가 진리에 대한 인식을 섞으면 어떤 영향을 미칠까? " (산둥 수험생' 호불우로 판단하지 말라') 펜으로 독자의 사고를 본질적인 문제로 끌어들이는 가설로 문장 구상이 깊다. 이런 입제 방식은 질문의 수사 기능을 충분히 발휘하여 간결하지만 무게가 있다. 4. 아름다운 대구에서 본론으로 들어가 "북방의 눈을 사랑하기 때문에 남방의 코코넛 바닷바람을 하찮게 여길 것인가?" 강남의 작은 다리 흐르는 물과 청와백벽에 푹 빠져 서북의 장엄함을 부정할 수 있습니까? 고전적인' 홍루몽' 을 읽지 않고 임대옥' 성질' 을 읽는다면 어떨까요? 너는 팝송을 좋아하고' 지루한' 클래식 음악을 싫어하니? 고대 그리스 철학자들은 인간은 감정이 있는 동물이라고 말했다. 그러므로 이 세상, 감정의 친밀함, 호불호는 종종 일에 대한 사람들의 견해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감정명언) 나는 모든 사람의 마음속에 천평이 있을 것이라고 믿는다. 주변의 모든 것을 측정하기 위한 자신의 기준이 있을 것이다. (존 F. 케네디, 믿음명언) "(후베이 수험생' 마음의 균형') 우아한 언어, 조화로운 음절, 풍부한 이미지, 당신의 감정을 감동시키기에 충분하지 않습니까? 당신은' 아름다움의 맛' 에서 갑자기' 원래 미에 대한 인식, 사람에 대한 사물에 대한 견해는 모두 당신의 마음의 균형에 영향을 받는다는 것을 깨달았다' 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습니까? 5. 서정적 토론에서 본론으로, 감정에 들어간다. "종종 사랑하는 사람의 생명이 유성처럼 떨어지는데, 우리는 하나님의 무정함에 마음이 아프다. 병마와 싸우는 친구들이고, 우리는 기승을 부리는 병마를 저주한다. 우리 자신의 이익이 침해당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우리는 사회의 독종을 직시한다 ... "(장쑤 수험생' 감정의 잎을 내려놓는다') 당신의 * * * 소리를 쉽게 불러일으킬 수 있습니까? 이런 시작은 애틋하고 이성적인 색채를 구현했다. 이렇게 감성적인 말은 감성적인 나뭇잎을 만지도록 인도한다. 종종 우리의 이성적인 눈의 본질을 막는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6. 명언경구에서 본론으로 들어가 내막을 강조한다. "사람은 감정이 있고, 옛말은' 사람은 초목이 아니다, 어찌 무정할 수 있겠는가' 고 말한다. 그래서 우리가 사물을 인식할 때, 우리는 무의식적으로 강한 개인적인 감정을 덧붙인다. 그래서' 애인의 눈에는 서시' 의 시름과' 꽃잎은 눈물처럼 흘러간다' 는 슬픔이 생겼다. " (산둥 수험생 "어떻게' 사랑' 자") 문장 시작' 사랑' 자 고리가 맞물려, 세 문장에 감정에 관한 명문 세 마디가 박혀 있어 수험생의 글쓰기가 탄탄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솔직히 말하면, 내면은 축적이다. 시험장에 가면 명언 경구를 많이 쌓아야 하는데, 네가 쌓은 것은 단지 4 점짜리 명구를 위한 것이 아니다. 7. 주제에 들어가는 것을 비교해 입장을 밝히다. "때때로 감정은 변덕스러운 약이다. 애인의 술잔에 녹으면 씁쓸함 속에서 달콤함을 맛볼 수 있다. 때때로 감정은 양날의 검이다. 만약 당신이 그것들을 적의 손에 쥐면, 설령 가볍게 흔들어도, 당신은 상처를 느낄 수 있습니다. (존 F. 케네디, 원수명언). " (절강수험생' 정이 소중하고 이성이 더 비싸다') 감정은 쓴맛을 달콤한' 박정약' 으로 바꿀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무수한 상처를 가져올 수 있는' 양날의 검' 이기도 하다. 미묘한 비유는 감정의 이중성을 드러내고 교묘한 대비를 이루며 문장 중심을 형상적으로 지적했다. 진정성이 소중하고 도리가 더 비싸다는 것이다. 8. 가설적인 상황부터 제목까지 깔아 놓는다. "만약 당신이 매우 급하지만 길목까지 걸어간다면, 지나갈 수 없다고 들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만약 이 사람이 네가 아는 사람이라면, 너는 어떻게 할 거니? 이 사람이 낯선 사람이라면 어떻게 하겠습니까? 클릭합니다 강서수험생' 낯선 사람과 얘기하지 마라') 네, 이런 상황에 부딪히면 어떡하죠? 당신은 당신이 아는 사람을 더 믿고, 당신이 모르는 사람을 더 믿지 않습니까, 아니면 그 반대입니까? 다른 비슷한 장면이 있다면요? 당연히, 우리는 작가의 사고방식에 따라 작가의 사전 설정 답이 무엇인지 살펴본다. 9. 시사 평가에서 화제에 들어가 본질' APEC' 를 추적해 전 세계에 불기 시작한' 당장열' 을 불러일으켰다. "피부색이 다르고 민족이 다른 사람들이 같은 당복을 입고 있는 것을 보고, 나는 큰 소리로 외친다. 나는 당복을 좋아한다! 일찍이 이런 전통 의상은 중국인들을 배척하게 했고, 외국의 드레스도 가볍고 편안하지 않았다. 사람들은 불평하고, 사람들은 그들을 비판하고, 심지어 이런 옷을 입는 것을 부끄럽게 한다. 나는 도울 수 없지만 물어볼 수 없다: 옷에 너무 많은 문제가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후베이 수험생' 나는 당복을 사랑한다') APEC 회의에서 직접 촉발된' 당장열' 부터 시작해 당복 전후 서로 다른 감정태도를 연결시켜 본질에 대한 의문을 불러일으켰다. 옷은 당연히 옳고 그름이 아니라 인간의 감정과 인식이다. 만약 입사할 때 시사 소재로 제목을 꽉 잡을 수 있다면, 시사 추적 본질을 논평함으로써 당신의 작문의 시작은 좀 신선하고 반짝일 수 있지 않을까요?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편집자: 사실 한 편의 작문이 수능에서 눈에 띄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위의 예에서 알 수 있듯이, 이러한 독창적인 시작은 단순히 새로운 아이디어를 표현하기 위해 몇 가지 기술을 적용하는 것이 아니라 여러 가지 기술의 조합이다. 그리고 우수한 시험지의 시작부터 이 수험생들이 언어의 숙달과 좋은 국어 소양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느낄 수 있다. 이것이 그들이 높은 점수를 획득한 근본 원인이다. 그래서 학생들이 시험 준비 과정에서 의식적으로 다른 사람의 성공 경험을 참고하고 자신의 지식을 풍부하게 쌓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