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상에서 외국인에게 괴롭힘을 당하는 것을 언론에 잇는 보도에서 볼 수 있듯이, 외국 건달이 노골적으로 여성을 모욕하고, 사람을 때리는 것 (심지어 경찰서에서 경찰을 때리는 것까지) 은 항상 전신으로 물러날 수 있다. 중국인은 외국에서 소수이기 때문에 괴롭힘을 당한다. 중국인은 중국에서 절대 다수를 차지하며 괴롭힘을 당한다. 이 현상은 생각을 자극하는 것이 아닙니다: 중국에 무슨 일이 일어 났습니까?
중국인이 누구를 건드렸는데, 뜻밖에도 이 액운을 당했는가? 대답은 중국인이 누구를 건드리기 때문이 아니라, 중국인이 누구를 건드리지 않고, 자신을 괴롭히고, 자신을 학대하는 악인도 감히 아무도 건드리지 못하여, 결국 모두가 중국인을 괴롭히게 하기 때문이다.
몇 년 전 샌프란시스코 경찰은 입실 절도, 강간, 살인을 전문으로 하는 범죄 집단을 적발했다. 이 집단의 두드러진 특징 중 하나는 그 피해자가 예외 없이 모두 중국인이라는 것이다. 인종 관계가 매우 민감한 미국에서, 사람들은 범죄자가 인종차별주의적 동기를 가지고 있는지 즉시 의심한다. 그러나, 조사 결과, 이 범죄자들은 인종차별과 전혀 관련이 없는 것으로 드러났다. 그들이 중국인을 상대로 범죄를 저질렀던 이유는 단 하나뿐이었고, 특히 간단했다. 즉 반항도 없고 결과도 없었다. 범인의 진술에 따르면 중국인들은 공격을 받았을 때 가장 온순한 반응을 보였다. 그들은 묶여 마지못해 돈을 내놓고 묵묵히 침범을 참았다. 그리고 경찰은 사후에도 경찰에 신고하지 않았고, 경찰은 수사 과정에서도 증언을 하지 않았다. 법정에서 증언하는 것은 말할 것도 없다. 따라서 범죄자들은 처벌을 받지 않고 계속 해를 입힐 수 있습니다. 비슷한 비극이 미국의 다른 곳, 프랑스, 러시아, 일본, 호주에서.
아무런 결과도 없다! 답이 이렇게 많아요! 결과가 없다는 것은 악당과 범죄자가 그들의 행동에 대해 어떠한 대가를 치르지 않아도 된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보다 범죄를 장려하는 것이 더 있을까요? 자신을 침해로부터 보호하려면, 반드시 침해자가 막대한 대가를 치르게 해야 한다. 이 가격이 침해자가 침해 행위로부터 얻은 이익을 초과할 때만 침해 동기를 효과적으로 제거할 수 있다. 이 간단한 생존 방식은 자연의 법칙이며, 심지어 많은 하등 동물도 본능적으로 이런 방식을 이해한다. 벌은 벌집을 침입한 사람을 공격하여 자신의 생명을 희생하기도 한다 (일벌이 쏘아올린 후 죽는다). 모든 일벌에게 이것은 매우 비이성적인 행동이지만, 전체 벌떼의 생존, 심지어 벌종의 지속을 위한 자기 보호의 최고 이성을 보여준다.
인간 사회, 특히 국제정치의 정글 세계에서 이런 생물학적 생존과 자기보호 방식은 약자에 의해 강자에 대항하는 억제무기로 차용되었다. 미국 건국 초기에 실력 차이가 큰 강대한 적 영국에 직면하여 무릎을 꿇고 화해하는 것이 아니라' 자유롭지 않으면 차라리 죽는다' 는 결심으로 영국의 사욕을 억제했다. 당시 일부 남방주의 국기에는 방울뱀의 사진 (꼬리에 13 개의 고리, 미국의 13 개 주를 상징함) 이 박혀 있었고, 그 위에는' Don 'tTreadonMe 이라고 적혀 있었다. 。 이제 시대가 바뀌었고, 미국은 더 이상 무섭지 않지만, 이 패턴은 미국인들이 보편적으로 받아들이는 사회적 가치관을 표현하기 때문에 유행하는 포스터가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200 여 년 동안 침해자들이 감당할 수 없는 대가를 치르게 하는 신조는 미국 민족의 효과적인 부적이 되어 미국을 침해가 가장 적은 국가 중 하나로 만들었다.
중국인은 중화 문명 중의 성현의 도를 자랑스럽게 여기지만, 중국의 성현들은 이런 생사가 걸린 도학을 국민에게 결코 알리지 않는 것이 근대 이래 중국 국운이 쇠퇴한 중요한 원인 중 하나이다. 중국의 전통적 가치관은' 조화' 를 최고 추구의 경지로 삼는다:' 만물의 조화',' 조화' 에 대해서는 반드시' 온량하고 검소한' 행동 규범을 따라야 한다. 주동적으로 항쟁할 수 없을 뿐만 아니라 수동적으로 침범에 저항하는 것도 금기이며, 관대한 용서로 바꿔야 한다. 이런 인생철학과 행동규범은 모두가 같은 이념을 믿는 문화권에서는 통하지 않을 수도 있지만, 서구 사회의 약육강식, 적자생존, 다윈주의에 기반한 현대국제사회를 만나면 즉시 자신의 연약함과 무능함을 드러낸다. 중국인들은 이에 대해 반드시 깨어 있어야 하며, 연약한 인생철학을 철저히 버려야 한다. 외교에 반영된 것이 외교철학이다. 그렇지 않으면 계속' 화' 와' 용서' 로 외국인을 상대한다면 중화민족도' 칼로 생선을 만들 때' 의 운명을 바꿀 수 없을 것 같다.
침해자가 결과를 부담하고 대가를 치르게 하는 전제는 범죄를 청산하고 책임을 추궁하는 것이다. 그러나, 이것이 바로' 일본의 새로운 사고' 론자들이 반대하려고 시도하는 것이다. 중화민족이 세계에서 가장 괴롭힘을 당하는 민족이 된 것은 아마도 우리 민족 중 이런 사상가, 전략가들과 너무 많은 관련이 있을 것이다. 중국인들이 세상에서 그들의 지위를 바꾸고 싶다면, 그들은 그들의 방식을 바꾸고, 전통적인 사고방식을 버리고, 새로운 사상을 받아들이고, 성공한 국가를 본보기로 삼아야 한다.
이 본보기는 다른 사람이 아니라 제 2 차 세계대전에서 중화민족과 함께 가장 고생을 많이 하는 유대인 민족이다. 일본은 중국 국민들이 전쟁 범죄에 만족하도록 무엇을 해야 합니까? 중국의 많은 사람들이 독일을 진실한 참회의 예로 삼았다. 그러나 중국 대다수 사람들은 독일인의 진실한 참회가 완전히 자발적이지는 않지만, 주로 전 세계 유대인들이 전력투구하고 불요불굴의 투쟁을 통해 이긴다는 것을 모르거나 의식하고 있다. 제 2 차 세계 대전이 끝난 이래 유대인들은 나치 범죄에 대한 폭로, 비난, 클레임, 나치 범죄자에 대한 추적을 한시도 멈추지 않았다. 이러한 노력의 범위, 기간, 힘, 효과는 놀랍다. 유대인들은 나치가 저지른 대량 학살 범죄를 전 세계에 알리기로 결심했다. 상세할수록 구체적일수록 아는 사람이 많을수록 좋다. 이 때문에 서방 국가, 특히 미국의 모든 문화 전달체에서 소설시에서 영화극, 신문과 잡지에서 교과서에 이르기까지 나치 범죄에 대한 폭로와 고소는 이미 해마다, 월월, 일, 일, 일, 일, 일, 일, 일, 일, 일, 일, 일, 일, 일, 일, 일, 일 이런 여론 환경에서 나치를 위해 사건을 뒤집으려는 어떠한 시도도 공분을 불러일으킬 것이다. 몇 년 전 나치 대학살을 부인한 영국 역사학자가 캘리포니아 대학 버클리 분교에 초청됐지만 학생단체의 강한 항의와 시위로 캠퍼스에 들어가지 못했다. 버클리는 미국 언론자유운동의 발원지로 각종 이단 언론을 용인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친나치 언론이 언론자유의 성지에서 금기가 된 것은 유대인의 반나치 선전의 엄청난 위력을 보여준다. 지금까지 제 2 차 세계대전은 이미 반세기가 넘었다. 유대인들은 아직도' 쉰들러 명단' 과 같은 영화를 상영하고 있어 전 세계가 유대인들을 위해 계속 눈물을 흘리고 있다. 그들은 여전히 그물을 놓친 나치 범죄자를 체포하고 그들을 정의에 데려 가고 있습니다. 그들은 또한 세계 각지의 법원에서 독일 정부나 회사를 기소하여 거액의 배상을 요구했다. 그들은 이 일이 유대인 민족의 생사와 관련이 있다는 것을 알고 있었기 때문에 지치지도 않았고, 태만할 엄두도 내지 못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반면, 중화민족이 일본 전쟁 범죄를 청산하는 데 있어서의 소행, 혹은 더 정확하게 말하면, 하지 않는 것은 모든 중국인을 부끄럽게 해야 한다. 중국은 제 2 차 세계대전에서 약 3500 만 명의 사상자를 발생시켜 유대인 피살자의 6 배에 달했지만 침략자에 대한 중국의 폭로와 비난은 유대인의 노력 1% 에 미치지 못했다. 중국은 일본군의 중국전쟁 범죄에 대해 체계적이고 포괄적이며 철저한 조사를 한 적이 없다. 지금까지 일본군 폭행이 많이 드러나지 않았으며, 많은 폭행이 기록되어 있지만 상세하지는 않다. 더구나 중국인들은 유대인이 나치에 대한 것처럼 가능한 모든 형식과 수단을 이용해 중국 피해자의 비참한 처지와 일본인의 세계에 대한 잔혹함을 효과적으로 폭로한 적이 없다. 세계 대다수 사람들, 심지어 중국의 상당 부분 젊은이들까지 잘 알지 못한다. 그 재난을 겪은 세대가 점차 사라지면서 인류 역사상 가장 어두운 페이지는 세상에 보여주기 전에 잃어버리고 잊혀질 것이다. 이런 상황에서 어떻게 일본인이 죄를 인정하고 죄를 인정할 것을 기대할 수 있습니까? 그러므로 나는 일본군의 폭행을 당한 모든 중국인민과 그 친족과 후손들에게 당신들이 할 수 있는 방식으로 당신들의 고통과 절망을 표현할 것을 촉구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전쟁명언) 저는 양심이 있는 모든 역사학자, 문학가, 예술가들에게 당신들이 잘하는 방식으로 야수가 인간성을 삼키는 비극을 재현할 것을 촉구합니다. 나는 민족적 정체성을 가진 모든 교육자들에게 왜 일본의 사죄 문제가 해결되지 않았는지, 왜 역사 문제가' 방치' 되지 않는지 학생들에게 알려 달라고 호소한다. 또한 정의감이 있는 모든 법조인들에게 왕선, 수샹을 본보기로 삼아 어려움을 두려워하지 않고 피해 동포를 위해 공의를 되찾으라고 호소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정의명언) 중국 3 천 5 백만 명은 헛되이 죽을 수 없다. 우리는 결코 잊어서는 안 된다, 온 세상이 다 알게 해야 한다!
일본의 중국 침공 범죄는 낡은 흉터인데, 왜 다시 폭로할 필요가 있다고 말할 수 있다. 이 비유는 잘 친다. 알다시피, 이 상처는 줄곧 효과적으로 정리되지 않았기 때문에, 오래된 흉터 표면에는 이미 딱지가 생겼을 수도 있지만, 안에는 염증이 생겨 화농이 생겼다. 이런 상처는 영원히 진정으로 아물지 않을 것이다. 이 문제를 단번에 해결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은 철저한 사죄다. 즉 일본의 역사범죄를 철저히 청산하고 일본이 사죄하고 배상을 하도록 강요하는 것이다. 이런 의미에서,' 새로운 사고' 가 제창하는 유화 양보가 아니라 철저히 청산해야 진정으로 중일 관계의 대국을 근본적으로 수호할 수 있는 것이야말로 진정으로 장기적으로 미래를 바라보는 현명한 행동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지혜명언)
확실히, 정의롭고 고상한 것처럼 보이는 민족허무주의자들은 이 공격이' 편협함',' 극단',' 비이성' 이라는 꼬리표를 붙인' 민족주의' 의 기회를 놓치지 않을 것이다. 사실, 중국 국민들이 반세기 넘게 일본의 역사 범죄를 철저히 청산하지 못한 것은 대부분 이런 이상주의 세계 시민들이 이미 미약한 민족주의에 대한 무자비한 포위망 때문이다. 민족주의를 변호할 때가 되었다. 사실, 민족주의는 두 가지 의미밖에 없다. 하나는 국가 정체성입니다. 예를 들어, 중국인들은 자신이 중화민족의 일부라고 생각하며,' 하룻밤 미국인' 이나 일본인이 되고 싶지 않다. 첫째, 내가 사랑하는 것은 동포이지, 집안의 친척이 아니다. 민족주의의 본의에서,' 배외',' 배외',' 폐관쇄국' 또는' 확장 침략' 과 같은 죄명을 절대 추론할 수 없다. 극단적인 민족주의의 악으로 민족주의를 불신하는 것은 서투르고 유치한 수법이다. 세상에' 극단' 이라는 글자를 더해도 더욱 심해지지 않을 수 있는 좋은 것이 있는가? (마하트마 간디, 자기관리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