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력 8 월 15 일은 중국 전통의 추석이자 중국이 설날에 버금가는 두 번째로 큰 전통 명절이다. 8 월 15 일은 마침 가을의 중간이라 추석이라고 불린다. 우리나라 고대 역법에서는 가을 중간에 있는 8 월을' 추석' 이라고 불렀기 때문에 추석은' 추석' 이라고도 불린다.
추석은 오래된 명절이며, 달을 제사 지내는 것은 중요한 풍습이다. 고대 제왕은 봄날 제사월의 사회제도가 있었고, 민간에도 추석 제사월의 풍조가 있었다. 나중에 달을 감상하는 것이 제월보다 더 중요하며, 엄숙한 제사는 편안한 오락이 되었다. 추석에 달을 감상하는 풍습이 당대에 성행하여, 많은 시인들이 그들의 걸작에 달에 관한 시를 썼다. 송, 명, 청기가 되면 배월의 궁정과 민간상월 활동 규모가 더 커졌다. 지금까지 중국에는 월제단, 달정, 달탑과 같은 많은 역사적 유적들이 있었다. 베이징의' 월단' 은 명나라 가정년 사이에 건설되어 황가제사 달에 쓰인다. 추석 달이 뜰 때마다 노천에 상자를 하나 세우고 책상 위에는 월병 석류 대추 등의 과일이 놓여 있다. 예배가 끝난 후 가족들은 식탁에 둘러앉아 먹으면서 이야기를 나누며 밝은 달을 감상했다.
역사 기록에 따르면' 추석' 이라는 단어가 가장 먼저' 이주' 라는 책에 등장했다. 위진 () 에 이르자,' 상서 () 진우혼란 () 을 고하고, 추석 () 과 좌우 () 가 강을 건너다' 는 기록이 있다. 당나라 초년이 되어서야 추석은 고정된 명절이 되었다. 당태종서' 에는 8 월 15 일 추석이 기재되어 있다. 추석의 성행은 송대에서 시작되며, 명청시절까지 설날과 함께 중국의 주요 명절 중 하나가 되었다. 이것은 또한 중국이 설날에 버금가는 두 번째로 큰 전통 명절이다.
추석의 기원에 대한 또 다른 설명은 음력 8 월 15 일이 마침 벼가 익는 시기이며 모든 가정이 토지신을 숭배한다는 것이다. 추석은 추보의 유산일지도 모른다.
추석의 전설
추석의 전설은 매우 풍부해서 창아가 달로 달려가고, 오강벌계, 옥토끼 박약 등 신화 이야기가 널리 전해지고 있다.
창아가 달로 달려가다
고대에는 후기라는 영웅이 있었는데, 인민의 이익을 위해 아홉 개의 태양을 쏘아 마지막 태양을 제때에 오르내리라고 명령했다고 한다. 그래서 후이는 국민의 존경과 사랑을 받아 아름답고 착한 아내 창아와 결혼했다. 사냥을 제외하고 후예는 항상 아내와 함께 있었고, 사람들은 아름다운 사랑의 부부를 부러워했다. 많은 어진 지사들도 여기에 와서 학문을 하고 스승을 따르는데, 다른 꿍꿍이가 있는 맹붕도 섞여 들어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어느 날, 후이는 쿤룬 산에 가서 친구를 방문하고 길을 구했다. 그는 우연히 지나가는 왕태후를 만나 그녀에게 선단 한 봉지를 요구했다. 이 약을 먹으면 순식간에 승천하여 신선이 될 수 있다고 한다. 그러나 후이는 아내를 떠나기 아쉬워서 장생불로약을 창아에게 잠시 넘겨줄 수밖에 없었다. 창아는 화장대의 보물 상자에 약을 숨겼지만, 반파 맹붕이 보았다. 그는 장생불로약을 훔쳐서 자신을 장생불로로 만들고 싶어한다.
사흘 후, 후이가 수행원을 이끌고 사냥을 나갔고, 다른 꿍꿍이가 있는 맹붕병이 남아 있었다. 후이가 군중을 이끌고 떠난 지 얼마 되지 않아 맹붕은 보검을 들고 안방 뒷마당에 뛰어들어 창아를 위협하여 선단을 내놓겠다고 위협했다. 창아는 그녀가 맹붕의 적수가 아니라는 것을 안다. 위기의 순간, 그녀는 즉시 결단을 내리고, 돌아서서 보물 상자를 열고, 선단을 꺼내서 한입에 삼켰다. 창아는 약을 삼키고 바로 하늘로 날아갔다. 창아가 남편을 걱정하기 때문에 그녀는 가장 가까운 달로 날아가 선녀가 되었다.
저녁에 후이가 집에 돌아오자 시녀들은 울면서 낮에 일어난 일을 하소연했다. 후예는 놀라고 화가 나서 칼을 뽑아 소인을 죽여야 한다. 맹붕은 아주 일찍 도망쳤다. 후이는 화가 나고 가슴이 찢어져서 밤하늘을 바라보며 사랑하는 아내의 이름을 큰 소리로 불렀다. 이때, 그는 오늘 달이 유난히 휘영청 밝아서, 흔들리는 그림자가 창아를 닮았다. 그는 필사적으로 달을 쫓아다녔지만, 그는 세 걸음을 뒤쫓았고, 달은 세 걸음 물러났고, 그는 세 걸음 물러났고, 달은 세 걸음 앞으로 나아갔고, 그는 어쨌든 따라잡을 수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달명언)
후이는 어쩔 수 없이 아내를 그리워하며 창아가 가장 좋아하는 뒷마당에 사람을 보내 향안을 올리고 그녀가 가장 좋아하는 꿀과 신선한 과일을 얹고 월궁에서 그에게 붙어 있는 창아에게 먼 곳의 제물을 바칠 수밖에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창아가 달성선 () 으로 달려간다는 소식을 듣고 사람들은 달 아래에 향안을 세우고 착한 창아에게 행운과 핑안 () 를 빌었다. 그때부터 추석에 달을 숭배하는 풍습이 민간에서 전해지고 있다.
오강 이겼다
달에는 광한궁 앞의 계화나무가 무성하게 자라고 500 여 피트에 달한다고 한다. 한 사람은 자주 베지만 매번 베고 나면 베는 곳은 금방 닫힌다. 수천 년 동안 이 월계수 나무는 영원히 베어서는 안 된다. 이 나무꾼은 오강 () 라고 하는데, 한나라 서하 () 족으로 선인을 따라 천정 () 에 간 적이 있다고 하는데, 그가 잘못을 저질렀을 때 선인은 그를 월궁 () 으로 폄하하고, 매일 이런 헛된 집안일을 하여 벌을 표시한다고 한다. 이백의 시에는' 월중, 자부' 라는 기록이 있다.
가마에서
전하는 바에 토끼 한 마리가 있는데, 하얗고 옥처럼 하얗기 때문에' 옥토끼' 라고 부른다. 흰토끼는 옥공이를 들고 무릎을 꿇고 약을 두꺼비로 빻았다. 이 알약을 복용하면 영원히 살 수 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옥토끼는 달의 대명사가 되었다.
추석 "달맞이"
8 월 15 일 추석 이후에도 홍콩 사람들의 추월 행사는 여전히 한창이며, 8 월 16 일 저녁에는 다시 한 번' 추월' 이라고 불린다. 16 일 밤, 사람들은 텐트 등, 맛있는 음식과 술을 가지고 해변에 와서, 달을 감상하고, 시를 읊고, 바둑을 두고, 술을 마시며 담소를 나누었다. 이때 푸른 하늘, 푸른 바다와 달빛, 촛불이 어우러져 매혹적이다.
달이 뜨자 광서동촌의 사람들은 달빛을 밟고 산촌의 공터에 와서 피리를 일제히 불고 노래하고 춤을 추었다. 멀리서 성악을 듣고 귀청이 터질 것 같고, 가까이서 보면 덩실덩실 춤을 추는 것이 마치 달빛 아래 물처럼 떠가는 큰 무대와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악명언)
추석 저녁 달이 뜰 무렵, 한국인들은 앞다퉈 나무막대와 솔가지로 미리 만든' 관월' 틀을 오르기 위해 앞다퉈다. 달을 먼저 보는 사람은 누구나 행운을 얻을 수 있다고 한다. 나중에 사람들은 징과 북을 치고 동효를 불며 함께 농가춤을 추었다.
달 위를 걷는 것은 소주 지역에서 매우 유행한다. 추석 밤, 여자는 여행을 약속하고, 친척과 친구를 방문하고, 달을 감상하며 꽃을 감상하며, 왕래하며, 밤늦게까지 끊이지 않는다.
산시 장안의 추석에는 사람들이 동그란 만두를 만들고, 중간에 깨와 설탕을 넣고 냄비에 굽고, 온 가족이 함께 먹는 것이 이른바' 보름달' 이다.
달을 찾는 티베트족 동포들은 물속에서 달을 찾는 풍습으로 추석을 보냈다. 그날 밤, 어린 아이들은 강변을 따라 걸으며 물에 비친 명월을 찾아 밤늦게까지 집에 가서 동그란 월병을 먹었다.
추석 밤에는 시버족이 마당에 제사상을 세우고, 탁자 위에는 잘게 썬 수박 등 과일이 놓여 있었다. 그런 다음 온 가족이 달에 몸을 굽히고, 달의 신에게 내려와서 인간의 열매를 맛보도록 초청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오로춘족도 비슷한 풍습을 가지고 있으며, 월신의 가호를 빌며 만사가 뜻대로 되기를 기도합니다.
광둥 동관 미혼남청년이 추석을 구걸한 뒤 달빛 아래 삼삼오오 무리를 지어 향을 피우고 월하 노인을 제사했다. 전설에 의하면 월령이 세상에서 남녀를 아우를 때가 되었다고 한다. 월로는 독실한 젊은이를 위해 아름답고 다정한 배우자를 찾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달에 따르면, 절강 동쪽에는 "달에 따라" 민속이 있습니다. 오랫동안 불임한 여성은 추석 보름달이 되면 휘영청 밝은 달빛 아래 홀로 앉아 달신이 임신한 아이를 가호해 달라고 기도할 수 있다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각지의 추석 풍습
추석 동안 사람들의 주요 행사는 달을 감상하고 월병을 먹는 것이다. 그러나 중국은 지역이 광활하고 인구가 많고 풍속이 각기 다르며 추석을 축하하는 방식이 다양하며 풍부한 지방적 특색을 가지고 있다.
푸젠푸성에서는 여자들이 추석에 남포대교를 건너야 더 오래 살 수 있다. 용암인이 월병을 먹을 때, 부모는 중간에서 직경 2 ~ 3 인치의 원반을 파내어 어른들에게 먹게 한다. 이는 후배들에게 비밀을 말해서는 안 된다는 뜻이다.
광둥 () 성 조산 () 은 추석에 달을 숭배하는 풍습이 있는데, 주로 여성과 어린이를 겨냥한 것이다. 속담에' 남자는 달이 불만이고 여자는 아궁이에 제사를 지내지 않는다' 는 말이 있다. 밤에 밝은 달이 뜨자 여자들은 뜰과 베란다에 상자를 세워 기도했다. 붉은 촛불이 불타고, 담배가 감돌고, 탁자 위에는 좋은 과일과 떡이 제물로 가득 놓여 있다.
장쑤 성 무계현에서는 추석 밤에 분향을 해야 한다. 향통 주위에는 실크가 있고, 월궁의 풍경이 그려져 있다. 실향으로 짠 촛불도 있는데, 그 위에는 종이 퀘스트와 채색 깃발이 꽂혀 있다.
강서성 지안현의 추석 밤에는 마을마다 짚으로 항아리를 태웠다. 항아리가 빨갛게 달아오른 후 식초를 넣어라. 이때 마을 전체가 향기를 풍길 것이다. 신성현 추석 기간에는 8 월 1 1 일 저녁부터 8 월 17 일까지 풀등을 걸어야 합니다.
안후이 () 성 우원현 () 에서 아이들은 추석 동안 벽돌로 빈 보탑을 지었다. 탑에는 커튼, 현판 등의 장식품이 걸려 있고, 탑 앞에는 탁자가 놓여 있고, 각종 그릇들이 진열되어 있어' 탑신' 을 모시고 있다. 밤에는 안팎에 모두 등불과 촛불이 켜져 있다. 계서 추석 아이들은 추석 폭죽을 친다. 추석포는 짚으로 땋은 머리를 묶고 적신 후 돌을 집어 큰 소리를 내도록 하는 풍습이다. 용은 짚으로 만든 용이며 안에 향이 꽂혀 있다. 네가 용을 참관할 때 징과 북팀이 있는데, 그들은 강변으로 보내지기 전에 마을을 순회한다.
쓰촨 주에서는 추석에 월병을 먹는 것 외에도 케이크, 오리, 참깨떡, 꿀떡도 먹는다.
북방에서는 산둥 경운현의 농민들이 8 월 15 일 토지곡신을 제사하며' 소년묘사' 라고 부른다.
허베이 만전현은 추석을' 작은 설날' 이라고 부르는데, 달빛 종이에 태음준과 관제야가 춘추를 읽는 모습이 그려져 있다. 하간현 사람들은 추석의 비가 쓴 비라고 생각한다. 추석에 비가 오면 현지인들은 채소가 맛없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중국에는 20 여 개의 소수민족도 추석을 축하하지만 명절과 풍습은 다르다.
장족들은 강물의 대나무 뗏목에 떡과 배월하는 습관이 있고, 아가씨들은 등롱을 수면에 올려놓고 일생의 행복을 측정하고, 아름다운 민가' 달구' 를 부르고 있다. 명절 전' 호일', 물람족은 온 마을에서 수소 한 마리를 도살하고, 황소의 심장을 남겨 추석 밤에 조상에게 송년곡을 제사할 수 있게 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그들은 그것을' 8 월절' 이라고 부른다.
여족은 추석을' 8 월회' 또는' 음조절' 이라고 부른다. 그때가 되면 각 읍에서 가무 파티가 열리는데, 각 마을은 한 명의' 전향' (즉 인솔자) 이 이끌고 참가한다. 직원들이 도착한 후, 모두들 서로 월병, 향빙, 쿠키, 꽃수건, 채팬, 조끼를 보내며 몰려들었다. 저녁에는 불더미 옆에 모여 야생동물 고기 구이, 막걸리 마시기, 대곡 부르기, 미혼 젊은이들은 기회를 틈타 미래의 배우자를 찾았다.
추석에 토란을 먹다.
오화현이 물읍으로 전수한 것은 기이한 전통이 있다. 매년 추석 밤에는 마을 사람들의 집집마다 껍질이 있는 토란 냄비를 쪄야 한다. 달을 감상할 때 온 가족이 먼저 토란을 먹고 월병을 먹고 토란을 벗기면서 "귀신을 벗기다" 고 말한다. 이렇게 하면' 사악한' 이 될 수 있고, 두 번째는 인민봉기를 기념하는 것이라고 한다.
원나라 말년에 통치자가 잔인하게 통치하여 한족 인민을 억압했다고 한다. 광대한 노동자들이 일어설까 봐, 노동자 10 명 중 1 명이 조정에 주둔하고 있다고 한다. 이 흉악한 녀석들은 사람들의 일상생활을 전문적으로 감시하고, 사람들의 지방과 풀을 마구 긁어 사람들을 해친다. 그들은 또한 열 가구마다 식칼 한 자루를 사용하고, 칼을 쓸 사람은 그의 졸개들로부터 빌려야 한다고 규정했다.
이 사악한 발톱에 저항하고 통치 계급을 전복하기 위해 똑똑한 사람은 대중과 연락할 수 있는 방법을 생각해 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는 토란을 파는 상인으로 위장하여 토란을 익힌 피하에 집집마다 쪽지 한 장을 보내며 백성들의 통일 행동을 요구하며 추석 밤에 달을 감상할 때 이 노예들을 모두 죽였다. 결국 전국인민봉기는 원나라의 통치를 전복시켰다.
나중에 봉기를 기념하기 위해 추석 파티마다 토란, 세차, 노주, 월병 등을 차려 놓고, 사람들은 달을 감상하면서 집안일, 국사를 이야기하며 그 길고 전설적인 이야기를 들려주었다.
추석에 대련을 모으다
추석에는 달을 감상하고, 예나 지금이나 문인 묵객들은 우리에게 많은 좋은 날과 아름다운 경치를 남겼다.
쓰촨 우협 요대에는 대련이 있다.
월명, 8 월은 유난히 밝다.
산산이 수려하고, 무산이 수려하다.
이 대련은' 월명에서 추석까지' 라는 특징을 겹이 써서 추석 달빛과 무산의 수미, 단정, 자연을 완벽하게 매치시켰다.
고대에는 한 재자가 추석 명월을 바라보며 대련을 읊었다. 하늘에는 달이 가득하고 땅에는 달이 반이었다. 그러나 그는 고심하여 비교할 만한 대련을 찾지 못했다. 섣달 그믐 날까지 그는 영감을 받아 그 대련을 불렀다. 오늘 밤 끝, 내일 해, 연말연년. 이 대련은 구조가 치밀하고 간결하다.
어느 해 추석, 소동파와 가족들은 한밤중까지 달을 감상하며 첫 부부에서 세 아들, 즉 자정 2 시 반을 초대했다. 그의 셋째 아들은 8 월 추석이라고 대답했다. 네, 깔끔하고 품위 있고 깜짝 놀랐어요.
항주에는 절강궁원이 있는데, 병원 입구에 대련이 있어 계절과 만조 사이의 관계를 묘사한다. 천자, 계향을 쓸 때 회화꽃이 노랗다. 외출하면 서호 보름달과 동해가 몰려오는 조수를 볼 수 있다. 생동감 있고 정확하며, 의경이 아름답다.
청대 정판교는 양주 마른 서호 김산도의' 월경' 에 한 통의 편지를 썼다. 운기-천산. 이미지가 적절하고 시적이 풍부하다.
한 글자가 있다: 해와 달은 밝지 않고, 언덕은 낮지 않다.
회문 세 쌍이 있습니다.
달이 구름을 구름에 잠갔다. 사람들은 자정에 집에 간다.
상현월을 달현에 걸어라. 별은 북두칠성으로 이동한다.
월 1 층 건물; 제목 목록의 제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