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째, 개인의 도덕적 자질을 높이다
유치원 교사로서, 우선 개인의 도덕적 자질을 중시해야 한다. 유치원 교사의 심리적 자질, 업무 태도, 생활습관, 행동거지는 아이들에게 거대하고 소리 없는 교육으로, 언제나 잠정적인 역할을 한다. 그러므로 어린 스승은 자신의 수양에 특별한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1), 어린 스승은 건강한 심리적 소질을 가지고 항상 즐겁고 긍정적인 마음을 유지해야 한다. 어떤 의미에서, 기분이 좋지 않은 선생님이 아이의 정신건강에 미치는 피해는 일종의 전염병 못지않다. 예를 들어, 사람의 인생에는 고민과 고통이 있을 수밖에 없고, 숨을 쉴 곳이 없을 때, 아이는 화통이 된다. 하지만 선생님으로서, 우리는 이런 나쁜 감정이 아이들에게 악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것을 깨달아야 한다. 그래서 선생님은 아이의 마음을 얻어야 한다. 반드시 건강한 심리적 소질이 있어야 하고, 안정되고 좋은 감정을 유지해야 아이의 좋은 감정을 키우고, 아이의 심리적 소질을 건강하게 발전시킬 수 있다.
(2) 유치원 교사는 좋은 행동 규범을 형성해야 한다. 선생님은 인간 영혼의 엔지니어이자 정신문명의 전파자이다. "예교는 언교보다 무겁다." 이것은 중요한 교육 법칙이며 유아 교육에 특히 중요하다.
소련 교육자 칼리닌은 교사도 자신의 행동을 해야 한다고 말했다. 그는 자신의 일거수일투족이 가장 엄격한 감독 하에 있고, 세계에서 이렇게 엄격한 감독을 받는 사람은 아무도 없다고 느껴야 한다. 아이들은 수십 쌍의 눈으로 응시하며, 세상의 어떤 것도 아이의 눈보다 더 섬세하고 민첩하며 인간의 심리의 미묘한 변화를 더 민감하게 감지할 수 없다는 것을 알고 있다. 아이처럼 가장 작은 것을 모두 잡을 수 있는 사람은 없다.
선생님은 아이의 거울이며, 그들의 행동은 아이의 모범이 되어야 한다. 선생님은 아이들이 하라는 일을 해야 한다. 선생님들은 아이들에게 하지 말라고 요구하는 어떤 일도 단호히 하지 않는다. 예를 들어, 교사는 아이들에게 정직을 요구하므로 거짓말을 할 수 없습니다. 아이들에게 문명의 습관을 길러 달라고 요구하다. 선생님은 사람에게 예의가 있어야 하고, 말하는 것은 예의가 있어야 하며, 행동거지는 단정해야 한다. 선생님의 장소가 아니더라도 아이들 앞에 있지 않아도 좋은 문명습관을 유지하고 언제 어디서나 교육자의 좋은 용모, 매너, 이미지를 유지해야 한다.
둘째, 유아교사는 지식이 넓고, 많은 책을 많이 읽고, 다재다능해야 한다.
인재를 양성하는 일은 매우 복잡하고 간고하다. 유아교사는 우선 비교적 광범위한 문화과학 지식과 넓은 의태를 가져야 한다. 당대의 학자 한유는 "선생님이 선생님이라 전파, 수업, 의혹을 풀다" 고 말했다. 선생님의 지식이 풍부할수록 자신이 가르치는 것을 "살" 수 있게 된다. 유아교사는 세상 물정을 모르는 아이를 마주하고 있지만, 아이의 지혜를 계발하고, 아이의 지식욕구를 자극하고, 아이의 심신 건강한 성장을 촉진하기 위해, 끊임없이 그들의 어린 마음 속에 자주 나타나는 이상한 문제에 부딪히고 있다. 교사는 어느 정도의 지식과 기술을 갖추어야 한다. 자연과학이든 사회과학이든, 그들은 모든 것을 알고 싶어한다. 특히 대량의 가전제품이 가족, CD, VCD, 심지어 행성대장과 행성인이 존재합니까? 일련의 문제들이 뿌리를 추적하려면 선생님들이 열심히 공부하고 스펀지처럼 과학 문화 지식을 흡수해야 한다. 만약 당신이 해박한 지식을 가지고 있다면, 아이들에게 정확한 과학 지식을 드릴 수 있고, 아이와 여러 가지 질문에 대답할 수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공부명언) 아이에게 물 한 바가지를 주면 선생님은 물 한 통뿐만 아니라 생수 한 줄기도 필요하다.
유치원 선생님도 다재다능해야 한다. 아이의 마음속에서 선생님은 모든 것을 다 알고 있고, 모든 것을 다 할 수 있으며, 왕왕 아이의 부러움과 사랑을 불러일으키고, 또한 아이의 지식에 대한 흥미를 자극하는 데 도움이 된다. 아이가 나이가 적을수록 요구가 높아진다. 특히 과학기술이 급속히 발전하는 오늘날 더욱 그렇다. 선생님은 다른 직업에 종사하는 사람보다 끊임없이 자신을 풍요롭게 해야 한다. 끊임없이 배우고 지식 갱신을 유지해야 시대의 빠른 발전을 따라잡을 수 있다. 유아는 선생님이 직관적이고 포괄적이며 재미있게 가르쳐야 한다. 평소에는 연주, 노래, 점프, 그림 그리기, 말하기, 하는 기술, 유연한 교육 조직이 있어야 한다. 따라서 어린 스승은 교수에서 끊임없이 자신의 기술을 강화하여 다재다능해야 한다.
둘째, 특정 전문 지식과 기술을 습득하는 기초 위에서 교학 경험을 축적하고, 과학문화의 새로운 성과를 적극적으로 흡수하고, 좋은 독서 습관을 형성하고, 지식을 업데이트하고, 변증유물주의와 현대교육 이론을 활용해 문제를 분석하고, 유아 교육의 새로운 방법, 새로운 방법을 연구하고 탐구하는 법을 배운다. 셋째, 교사와 학생 간의 좋은 관계를 수립하십시오.
아이를 사랑하는 것은 유아 교육의 가장 기본적인 소질이다. 아이들에 대한 진정한 사랑이 없다면 진정한 교육은 없을 것이다. 교육자 수 촘스키는 "교육의 기교와 모든 신비는 어린이들에게 관심을 갖는 방법에 있다" 고 말했다. 고상하고 순결한 사랑은 선생님과 아이들 사이의 통로로, 아이를 사랑하는 것이 교육을 실시하는 중요한 전제조건이라는 것을 충분히 보여준다. 반면에, 사랑은 또한 아이들의 절실한 심리적 요구이다. 교육과 아이들 사이에 좋은 감정적 관계를 맺으면 아이들이 긍정적이고 행복한 감정을 갖게 되고, 아이들이 교육 활동에 참여하는 적극성을 높일 수 있다. 그렇지 않으면, 아이들은 이런 긍정적이고 행복한 심정을 갖지 못할 것이며, 심지어 수동적인 반응을 보이거나 반항적인 심리와 행동을 하게 될 수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둘째, 공평하고 사심 없이 모든 아이를 사랑한다. 학부모는 말을 잘 듣는' 스마트', 예쁜 아이, 특히 본원 직원의 아이, 그리고 선생님을 도와주는' 일' 에 대해 편애해서는 안 된다. 그렇지 않으면 심리적인 우월감을 갖게 된다. 외모가 결함이 있는 아이들은 소홀히 하고 차별해서는 안 된다. 그렇지 않으면 심리적으로 상처를 입고 열등감을 느끼며 아이의 좋은 감정과 인격 발전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 이 아이들에 대해 선생님은 더 많은 관심과 배려를 베풀고, 그들의 숨겨진 장점을 발굴하고, 제때에 격려해야 한다. 필자가 소반을 데려왔을 때 서붕이라는 아이가 천성적으로 지체되어 말을 잘 하지 못했다. 게다가, 그의 부모는 이혼했고, 그는 할머니에게 4 살로 끌려갔다. 처음 반에 들어갔을 때 그는 말하는 것을 좋아하지 않았다. 다른 사람이 게임을 할 때, 그는 항상 한쪽에 서서, 수업할 때도 할머니가 함께 있어야 한다. 작가는 우연히 그가 일을 좋아하고, 의자를 차리고, 장난감을 모으는 것을 좋아했기 때문에, 늘 그를 칭찬하며 격려해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셀로, 일명언) 반 학기가 끝나자, 그는 감히 선생님, 아이들과 이야기하고 게임을 할 뿐만 아니라, 소촘스키가 생각했던 것처럼 음악도 듣고 동요도 외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교육 정의는 교사가 모든 아이를 돌볼 충분한 정신력을 가져야 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아이들은 선생님의 태도가 공평한지 아닌지에 매우 민감하다. 만약 선생님이 아이를 주관적이고 싫어하는 것으로 나눈다면, 그는 일부 아이를 편애하거나, 일부 아이의 결점을 과장했다. 선생님의 노여움은 아이에게 다양한 정도의 심리적 피해를 줄 수 있다.
넷째, 취학 전 교육은 교사의 높은 자각성과 책임감이 필요하다.
사업에 대한 국민의 사랑은 사업 발전의 힘의 원천이다. 유아교사는 자신이 하는 일이 사회진보와 현대화에 미치는 의미를 알아야 직업관을 세울 수 있고, 유아교육에 대한 깊은 감정을 가지고, 자부심과 책임감이 강하며, 사회의 신세대를 키우기 위해 자신의 지식, 지혜, 능력을 기여할 수 있다. 선생님의 업무 대상은 3-6 세 아이로, 그들은 순진하고 단순하다. 유아교사는 유아의 심신 건강을 보호하고 촉진해야 할 뿐만 아니라 유아덕, 지혜, 체, 미, 체, 마음, 공업을 전면적으로 발전시켜야 한다. 따라서 유치원 교사는 자신이 교육직을 고수할 것을 엄격히 요구하고,' 머리를 숙여 유자우로 삼는다' 는 정신을 발양하고, 아이를 열렬히 사랑하고, 아이를 전면적으로 돌보고, 아이를 교육해야 한다. 그들은 결코 아이가 자신의 부주의로 넘어지거나 화상을 입거나 안전하지 않은 사고를 당하게 해서는 안 되며, 항상 아이의 내일의 높이에 서서, 아이에 대한 요구를 고려하고, 아이의 진보를 돕고, 아이의 체력과 지능을 발전시키며, 아이의 좋은 행동 습관과 습관을 형성하도록 노력을 아끼지 말아야 한다.
물론, 어린 스승의 노동 특성에 따라 하루 종일 아이를 데리고 바쁘게 지내는 것이 힘들고 피곤한 것은 사실입니다. 어떤 사람들의 의견으로는, 선생님이 한 푼의 가치도 없을 때, 어린 스승이 되는 것은 더욱 값어치가 없다. 인형 왕',' 소아과',' 무산계급 빈곤가구' 에 대해서는 어떻게 해야 하나요? 유아교사는 자각적으로 자신을 사랑해야 하며, 자신의 진지한 일과 사회와 가정에 대한 헌신으로 자신의 책임을 반영해야 한다. 조박초 동지는 일찍이' 금록곡' 에서 "어린 묘목이 번창하고 정원사가 행복하다" 고 쓴 적이 있다. 수고하고, 밤을 새우고, 일찍 일어나고, 건조하고, 한기, 온기, 정수가 모두 마음속에 있다는 것을 아는 사람들이 몇 명 있다. 나는 내일을 성공적으로 건설하기 위해 최선을 다했고, 나는 그것을 오늘의 땀과 땀으로 돌렸다. 빛과 열은 무한하다. " 아이의 성장 곳곳에 유치원 스승의 근면함이 응집되어 있어 사람들은 유치원 스승을' 근면한 정원사',' 인간 영혼의 엔지니어' 라고 부른다.
5. 현재 교육 메커니즘을 개혁하고 자질교육을 제창하고 있으며, 유아교사의 교육교수 과정에서 유아사고에 대한 훈련이 선행되어야 한다. 유치원 교사는 먼저 이 일을 해야 한다.
우리의 사고방식은 보통 반복적이다, 즉 과거에 발생한 유사한 문제를 기초로 한다. 사람들은 즉시 머릿속에 반영될 것이다. 가장 먼저 해야 할 판단은: 내가 과거의 교학 업무에서 이 문제를 어떻게 해결했는가? 그런 다음 경험에 따라 가장 유망한 방법을 선택하여 정의된 다른 방향을 제외시켜 문제를 해결합니다. 이러한 경험적 단계의 신뢰성은 결론의 정확성에 대해 자부심을 불러일으킨다. 이것이 바로 아이들에게 강요된' 경험주의' 다. 그렇게 하면 아이들이 어려움을 극복하는 방법에 대해 생각하는 것이 아니라 조언을 구하고 경험에 귀를 기울일 수 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옛날에는 아이가 마음이 좁아져서 주견과 개성을 잃게 된다.
아이의 다방면의 사고를 유도하는 것이 중요하다. 창조적 사고를 운용하면 가능한 많은 대안을 찾을 수 있을 것이다. 전통 지식에 만족하지 않는 것이 중요하다. 누군가 아인슈타인에게 물었습니다. 그와 일반인의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아인슈타인이 대답했다. "만약 일반인이 바다에서 바늘 찾기를 하면 그 사람은 바늘을 찾으면 멈춘다. 그는 풀더미 전체를 열어 풀숲에 흩어질 수 있는 모든 바늘을 찾아낼 것이다.
유아교사로서 반복적인 사고방식은 당신의 사고를 경직시킬 수 있으며, 당신은 항상 평소의 사고방식에 따라 생각할 것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유아명언) 네가 교육한 아이도 융통성이 없다. 선생님도 문을 닫고 차를 만들 수 있을 뿐, 자질 향상은 말할 것도 없다.
결론적으로, 한 유아교사의 말과 행동은 시시각각 잠잠하게 아이에게 영향을 미치며, 심지어 아이의 일생에도 깊은 영향을 미친다. 그녀의 사회적 역할은 다른 사회 직업으로는 대체할 수 없는 것이다. 유아교사의 중대한 사회적 사명과 영광스러운 의무를 인식하고, 유아교사의 필수 직업소양을 명확히 하고, 취학 전 아동과 취학 전 교육을 진정으로 사랑하며, 시대의 요구에 부합하는 우수한 유아교사가 되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