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목자는 심만이라는 좋은 친구가 있는데, 그녀의 가슴에는 꽃 같은 문신이 있다. 이것은 마스터하지 않고 정보 만 가지고 있습니다. 방관자로서 심만은 이목자와 호비의 관계를 결코 좋게 보지 않는다.
첫째, 두 사람이 서로 아는 시간이 너무 짧아서, 그녀는 서둘러 종신을 맡겼고, 좀 고려하지 않았다. 둘째, 그들의 출신 가정은 매우 다르다. 그들은 서로 사랑할 수 있지만, 반드시 오래 갈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셋째, 가장 중요한 점이기도 하다. 심만은 그가 도박꾼이 아니라는 것을 알고 있다. 이런 사람은 믿을 수 없다.
그러나, 그녀의 건의는 아무런 효과가 없다. 이목자는 이에 대해 믿어 의심치 않았다. 그는 심지어 말로 그녀를 설득하려 했다. 사실, 이목자가 건의를 듣지 않는 것이 아니라, 그녀도 그녀가 최선을 다하고 있다는 것을 알고 있다. 심만의 반대는 그녀로 하여금 자신의 선택을 더욱 확신하게 할 것이다.
로미오와 줄리엣처럼, 사랑이 봉쇄될수록 더 소중하고, 그들 사이의 관계도 더욱 튼튼해질 것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사랑명언)
생활이 안정되고 사랑이 물러날 때, 이목자가 다시 빚 독촉 전화를 받았을 때만, 그녀는 도박에 중독된 남자가 변하지 않을 것이라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그리고 그녀의 이혼 합의서 한 장이 호비의 고통의 도화선이 되었다.
"사라진 그녀" 에 대한 논평;
사라진 여자' 는 현실주의의 재창작을 바탕으로 서사방식으로 미스터리 영화에 대한 관객의 일관된 심미를 사로잡았지만 합리적인 결말에는 여전히 마음의 타격을 주고 있다. 아마도 영화는 개인의 운명과 감정에 초점을 맞추는 것 외에 더 중요한 현실의 의미는 인생의 선택과 운명의 기하학에 대한 추궁이다.
서스펜스 범죄 영화로서 영화는 채도가 높은 색조의 렌즈 아래 장면 설정과 시청각 언어에 깊은 서스펜스 분위기를 조성했다. 화면을 통해서도 관객들은 자연스럽게 캐릭터의 운명에 대해 걱정하며 누가 위기제조자인지 추측에 빠졌다.
아내의 실종부터 남편의 거짓말, 절친한 친구의 추구에 이르기까지 해독 방향을 끊임없이 뒤엎는' 나생문' 서사 스타일은 마작의 친밀한 접촉의 층층 설정에서 또 하나의 서스펜스, 긴장감, 위압감을 만들어 냈다. 따라서 영상이 다른 공간에서 바뀌면서 시청자들은 아내를 찾을 수 없을 때의 어쩔 수 없는 일, 입건할 수 없을 때의 불안, 함정에 빠진 후 이른바 만델라 효과에 의해 지배되는 두려움, 무력감, 절망을 느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