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은 옥제의 조카로, 출신이 고귀하고 신세가 울퉁불퉁하다. 그는 일찍이 신들이 산을 찢고 어머니를 구하는 것에 반항했고, 조카가 침향으로 어머니를 구하는 것을 막으려고 시도했다. 양견도 중국 신화 중 첫 번째 효과적인 전신이다. 옥제의 조카로서 그와 옥제의 관계는 결코 좋지 않다. "곡을 듣고 공고를 듣지 않는다" 는 것은 극단적인 인격의 표현이다.
옥황상제는 그를' 영웅, 호걸, 현자, 인자자, 왕' 이라고 불렀고, 도가는 이를' 진군자' 라고 불렀다. 그러나 지로는 시종일관 이 아저씨를 외면하며 천국에 살기를 단호히 거부했다. 대신 그는 저승에서 훈향을 받았다. 장부 앞에 매산 칠성이 동반되어 1,200 년의 초두신이다. 옥제에게 그는 "듣기만 하고 선전을 듣지 않는다" 고 한다. 즉, 그는 명령에 복종하고 누구와도 친구를 사귀지 않는다. 이것은 "마음은 하늘을 높이 인식하고, 성은 강에 거만하다."
양평의' 아름다움과 정교함' 은 양평이 쓴' 미운관, 수화복, 허리띠, 발' 과 다르지 않고 마화만 금화를 바꿨다. 양평도 자랑스러운 사람이다. "나는 그와 졌다. 그를 도울 필요가 없다." 나는 그를 때렸고, 열공은 도움을 필요로 하지 않았다. 아깝게도 노인은 정직한 사람이 아니다.' 라는 이 두 마디로 알 수 있다. 그는 천부적인 영웅 전신이기 때문에 백성들이 그에게 깍듯이 공경하는 것은 손꼽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영웅명언) 그의 출신에 대해서는 전설이 많아서 민속에서는 별로 볼 수 없다. [이 문단 편집] 양평의 인생 이야기는 전설적이고 멋있고 귓가에 빛이 있다.
머리는 삼산 비봉모를 쓰고, 밝은 거위는 노랑색을 띠고 있다.
골든 부츠 라이닝 용 양말, 옥 벨트 꽃 팔보 메이크업.
허리춤에는 새총이 걸려 있고, 손에는 삼첨양날 총, 초승달 하나를 들고 있다.
도끼가 도산을 한 번 쪼개어 어머니를 구했고, 총알이 쌍봉에 명중했다.
징벌 8 괴는 잘 알려져 있으며, 매산 칠성에 가입하는 것도 마찬가지다.
마음이 높으면 천정을 몰라보고, 성은 강 속에 거만하다.
적성 조휘가 영성하여 아득히 망망한 지로.
이 시는' 서유기' 에서 지로진군에 대한 묘사로 형신을 겸비한다고 할 수 있다. 이랑신 양천의 이미지는 묘하지만,' 천정 제전신신' 으로 불리는 이랑신의 생애사적은 어떤가? 그는 언제 어디서 지금까지 전해 내려왔습니까?
우선, 오승은이' 서유기' 에서 쓴 이 시를 보면, 적어도 명나라 중기에는 지로신의 전설이 백성들에게 잘 알려져 있기 때문에, 이 시는 일반적인 이야기일 뿐, 책에는 아무런 해석이나 주석이 없다. 하지만 지금까지 지로신에 관한 많은 전설이 물에 잠겼다. 시의 구름처럼,' 도끼가 도산을 쪼개는 것' 은 여전히 알고 있고,' 봉황' 은 모르는 구름이다.
첫째, 양 지안의 탄생은 외도의 산물이다. 그의 어머니는 옥제의 여동생이라고 한다. 그녀는 인간애를 부러워 몰래 세상에 와서 만난 학자인 양을 만나 친구가 되었다. 그리고 아들, 양 지안 을 낳았다.
이랑신은 산을 쪼개고 어머니를 구하는 사적을 가지고 있지만, 그가 쪼개는 산은 도산이고, 쓰는 무기는 도끼이다. 서유기' 기록에 따르면, 이랑신의 어머니는 옥제의 여동생으로, 세상에서 양이라는 사람과 결혼했고, 그들의 아들은 양지라고 하는데, 바로 우리가 말하는 이랑신이다. 옥제는 여동생이 필사자와 결혼해서 화가 나서 자신의 여동생 (즉, 이랑신의 어머니) 을 도산 아래에 두었다. 나중에 이랑신 (옥황상제의 조카) 은 "도끼로 도산을 베어 넘어뜨리" 고 그의 어머니를 구했다. "산구모" 도 몇 가지 다른 버전이 나왔다. 당초' 산구모 베기' 의 이야기는 분명 양천에 관한 것이었는데, 나중에 이야기에 추가되어' 연화등' 의 이야기를 바꾸었다. 웃으면 근거가 있다.' 지로도끼가 도산구모를 쪼개는 이야기' 는 뚜렷한 고대 신화 색채를 띠고 있고, 침향한 이야기는 훨씬 유행하고 형성도 늦기 때문이다. 하지만 비교해 보면 두 이야기가 일맥상통하고 인물 관계도 모자, 조카, 삼촌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지로보권" 은 주로 지로진군의 출생역사를 묘사한다. 이랑신의 아버지 양천우, 천정' 김동', 새주시 수재다. 어머니 yunhua 시안 (西安) 은 옛 사랑과 사랑에 빠졌고, 개인적으로 양천우 (yang tianyou) 와 결혼하여 얼랑 진군을 낳았다. 천조를 어겼기 때문에, 그녀는 손행자에 의해 곽화에 갇혀 태산에 눌려 있었다. 나중에 이랑신은 하늘에서 투우궁에서 서왕모의 지시를 받아' 산에 올라 손씨를 잡는다' 며 산구모 운화선을 구하다가 태산으로 손행자를 눌렀다. "지로 보권" 은 이랑신의 이미지를 이렇게 묘사한다. "개산도끼, 양날의 칼, 은탄금궁; 승천, 승운, 행운 악마 자물쇠를 묶고, 마검을 베고, 팔보가 다 있다. 악마 거울, 악마, 여섯 도둑 항복 을 봐; 산 모자 세 개, 살기등등하고, 위에 세 개의 등불이 있다. 팔보, 사대, 허리띠 노란 가운에 여덟 발톱 용, 보라색 안개가 자욱하다. 클릭합니다 (참조 \ "얼랑 바오 볼륨, 열 번째 광시 제조 서명을 구걸 \") \ "얼랑 초자연적 인 힘, 여덟 거룩한 보물 후, 먼저 나가서 치아를 닫고, 황모 아이가 나를 보호하고 있다. 칠성을 호법으로 받아들인 후 백마 백견은 각각 선행이 있다 ... 매산 칠배, 형제 숭배. 잘생긴 장군은 영원히 그들을 지지할 것이고, 하늘과 땅은 봄에 따라 신성해질 것이다. 백마는 말을 타고, 흰 개는 그 뒤를 따랐다. 관문은 마귀를 내려 귀신을 잡을 것이고, 악귀들은 보이지 않을 것이다. " (참조 지로 보권. 지로보권' 에 묘사된 이랑신의 이미지는' 서유기' 의 이랑신의 이미지와 매우 유사하다. 그 중' 치아' 즉' 곽압직' 의 철자는 원명 이후 이랑신의 잡극과 같고' 백개신이 있다' 는 것은' 봉신연의' 의' 날씬하다
왜 열흘 동안 햇볕을 쬐었다는 말이 있습니까?
버전은 다르지만, 모두 지로패산으로 야오희를 구해서 끝났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야오 지 어머니 가족 상봉, 또는 두 부부가 하늘로 돌아 왔을 때, 아이들은 봉인되었습니다 ... 그들이 집에 돌아 오기 전에 어려움을 겪었지만, 결과는 모두 행복했습니다. Tiandi 는 백발이 가득한 야오 지 (Yao Ji) 를 10 일 산 화상으로 만들지 않았습니다. 그럼 이런 견해는 어디서 나왔나요? 아니면 돌아와서 우리의 가장 오래된 신화' 산해경' 을 뒤적거리거나, 여기에 답이 있을지도 모른다.
\ "못생긴 여자 시체 는 10 일 동안 죽었다. 남편의 북쪽에 있다. 오른손으로 그의 얼굴을 닦다. 열흘 째, 추녀는 산야에서 산다. 클릭합니다 이 말은' 산해경'' 해외 서경' 에서 찾을 수 있다. 앞서 언급했듯이 소위' 시체' 는 당시 부족의식을 집행했던 마녀였기 때문에' 못생긴 시체' 는' 못생긴 시체' 가 아니라' 못생긴 시체' 라는 마녀였다. 그렇지 않으면' 생살열흘' 이라는 말은 아무것도 설명하지 못한다. 농담이야, 시체 죽이는 일 있어?
이' 추녀' 라는 마녀에 대해' 산해경' 에는' 파란 옷을 입고 얼굴에 치마를 입고 추녀의 몸' (광야 서부 고전),' 바다 중 두 명은 추녀라고 불린다' 는 언급이 많다. 추녀는 큰 게 (해외 서경) 를 가지고 있는데, 이 큰 게는 바다 속 고대 뱀나라라는 섬에' 남서쪽 산들이 둘러싸고 있다' (해외 북경). 이 추녀는 해신이거나 제우식을 전담하는 마녀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좌전' 과' 논형' 은 추녀가 영매신을 할 수 있는 무당이라고 언급했고, 가뭄이 들면 춤을 추며 비를 기원했다.
백발 남자' 라는 것은 못생기지 않지만, 세 가지 하이드리가미-하이드리가미가 있는데, 그 중 하나는' 좀비가 변하면 가뭄과 비바람을 막을 수 있다' 는 것이다. 청대 지괴소설' 우즈여' 에는' 하이드리가미' 가 하나 있는데,' 생김새가 살아 있고 전신이 백발인 여성 미이라로 만들어졌다' 고 한다. 옛날에는 Hiderigami 가 가뭄의 징조라고 생각했기 때문에, 청우절에 Hiderigami 제우를 태웠다는 말이 있었다. 지금까지 쓰촨 원촨 () 에는' 영열 () 을 쫓아내는 의식' 이 하나 더 있었다. 영열 () 으로 분장한 사람이 나무 밑에 숨어 주술사가 이끌고 산 곳곳을 찾아다니며' 영열 () 위' 를 찾을 때까지 그를 산으로 몰아내려 비를 기원했다.
우리의 일반적인 이해에서, 기우는 용왕이나 우신, 용표 삽입, 심지어 용주 경주에 그치지 않았지만, 고대에는 많은 기우의식이 상당히 잔인했다. 오늘 학자들은 고대인들이 가뭄에 비를 구하는' 폭력으로 무당을 모으는 법' 이 있다고 고증했다. "마녀는 하이드리가미로 장식되어 불타고, 마녀도 폭력적이다" (원애 학교' 산해경'). 반면' 산해경' 의 추녀 이미지는 모두' 무녀 이미지',' 오른손으로 얼굴을 가리고',' 소매로 얼굴을 가리고' 태양에 잠긴 모습을 보였다.
이로써 우리는 백발 차림의 하이드리가미가 야오희가 아니라 기우식을 했다는 것을 이해할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산해경' 에서 야오희의 이름은' 여자 시체' 이기 때문에' 여자 못생긴 시체' 의 약자 T_T 로 오해할 수 있는 사람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작가는 여기서 완전히 어이가 없다! 또한, 민속 은 \ "erlangshan 타고 일 \" 의 전설과 \ "산해경 \"
어떤 좋은 사람들은 이야기를 지어내기 위해 이야기를 다시 쓴다. [편집본 단락] 양천과 양천에 관한 전설이 많은데, 가장 대표적인 것은' 봉신연의' 이다. 이 집도, 단, 불, 인간 일체의 거작에서 곤륜파 12 선 중 하나인 양견은 명사이다. 마법 가문의 첫 전투에서 네 명의 장군이 서기성을 포위했고, 그들은 강상 제 1 전 지휘관의 자리를 확고히 차지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명언) 이전의 나타, 앞으로의 황천화는 모두 그와 비교할 수 없다. 양평이 초출할 때, 머리에 운관을 쓰고 수화복, 허리춤에 실크 띠, 도포를 입고 있었다. 한 번 방문한 후 그는 강자이를 무전패를 벗게 했다. \ "전쟁 상황을 보지 않고, 어떻게 임기응변을 할 수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말을 극단적으로 자신 있게 하고 오만함을 드러내지 않는 것은 정말 천재일우의 인물이다. 나타 그의 지혜로 밍크를 제거했을 때 놀라서 허풍을 떨지 않았다. \ "당신은 내 제자 와 다르다! 클릭합니다 나타 체면을 세워 주다. 양평은 겸손한 사람일 뿐만 아니라 착한 사람이다. 양 지안 공격 저우 신, 도시 사람들이 학살 될 수 있습니다 두려워 할 때, 그래서 Zhou Xin 을 해결하기 위해 천견 으로, 결정적인 기회 를 했다. "봉신연의" 에서 양천은 완벽한 사람인가, 아니면 참하느님인가!
양천은 중국 신화 중 첫 번째 효과적인 전신으로서 패배한 횟수가 매우 제한되어 있다. 한번은 그가 팔로 유화의 화혈마칼을 받아서 칼에 독이 있는지 보려고 했다. 이번에 그는 결코 부끄러움을 느끼지 않았다. 또 한 번, 그는 천하진에서 삼천황후에게 혼원모집으로 붙잡혔다. 문수, 보현, 자항 등 12 명의 실물이 붙잡혔고, 결국 원시 부처와 노인이 나서서 평평하게 했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이번에 실패는 결코 수치스럽지 않다.
이 두 가지 위기를 제외하고 양견은 기본적으로 조수를 돌리는 사람이다. 그는 여러 차례 위난에 힘입어 대국을 버티며 "지용쌍전, 천고의 공훈!" 으로 선정되었다 하지만 이 양천은 쓸모가 없다. 그는 줄곧 곡물 검사원이다. 어쩌면 생강 치아의 매점이 너무 중요할지도 모른다. 중요한 것은 전군이 포위될지언정 양평은 안 된다는 것이다. 어렸을 때, 종종 생각, 생강 치아 양 지안 개척자 가 될 것입니다, 나는 모든 방법 이 급증 하고, 나타, leizhenzi 및 기타 재생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두려워. 심지어 역신 여악이 서나무도시 전체를 쓰러뜨렸을 때, 양천과 나타 만 갈 수 있을 때, 나타 역시 당황했다. "사람이 죽임을 당하면 내가 어떻게 반항할까?" 양 Ji 침착 이상: "나는 내 자신의 후퇴 계획을 가지고있다! 클릭합니다 산두변병의 능력으로 정륜을 겁먹게 했고, 백마의 용에는 은안장이 반짝였다. 또 다른 두 명의 식량관이 있는데, 하나는 바르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바르는 것이다. 이 세 사람은 모두 이상한 사람이지만, 얼마 지나지 않아 여가 시간에 두 번 치는 것을 도울 수밖에 없다. 이를 생각하면 양천과 조운의 외로움이 비슷하다는 생각이 든다. 조운은 중용되지 않고, 또 다른 중용일 수도 있다. 주로 소반 순찰 등 잡무를 보호하는 것이다. 십계명 요격 전투, 양 지안 탐사 배열, 요행 탈출. 그가 왔다갔다하니, 얼마나 소탈한가. 그러나 양천의 묘기는' 구천궁현' 이라고 불리는데, 금강신공과 비슷하고, 백독은 침범하지 않고, 원신은 노하우를 벗어나지 않는다. 양평은 이 기술로 문스님을 물리치고, 손에 무적의 양귀비 금채찍이라고 불렀다. 미산 칠마의 전투에서 양평은 연이어 몇 개의 요괴를 참살하고, 마지막으로 그의 상사 백유인원 정정 (이 요괴는 주조 대장, 양평의 친밀한 전우를 죽인 적이 있음) 과 수백 라운드를 치렀다. 이것은 전쟁 후 양 지안이 만난 유일한 상대이기도 하다. 마지막으로, 물론, 양 Ji 민첩 한 발 먼저, 전신 퇴각 (화이트 원숭이 요정은 bodhi 에 의해 프로토 타입으로 유인, 석두 후, 1500 년 손오공 후, Meishan liusheng Gokong 의 이름과 일치, 빅 브라더가 그들을 달래. ) 을 참조하십시오
사실, 그의 애완 동물과 같은 지로 (Erlang) 에 대한 흥미로운 것들이 있습니다-모두가 그의 칙칙한 개를 알고 있지만, 그가 독수리를 가지고 있다는 것을 아는 사람은 거의 없습니다, 그렇죠? 사실, 지로 (Erlang) 가 등장했을 때, 그것은 독수리 스탠드 (Eagle Stroke) 의 이미지가되어야합니다. 서쪽으로의 여행에서 언급되었습니다. 동시에, 시에서 볼 때, 그는' 허리춤에 새총을 달고 있는 초승달' 이라는 암기에 정통하다. 이는' 봉신연의' 에 나타난 것 같다.
양평이 가장 위풍당당했을 때, 아마 덩단에 의해 패배했을 것이다. 맞았지만 화성은 폭발했다. 그냥 몰라, 그는 여전히 쫓고 있어. 그는 신비한 보호자로 손오공처럼 철혈전사이기도 하다.
서유기' 의 얼랑신,' 외모의 열매는 신기하고 차림새가 정교하다. 전체적으로 멋스럽고 귓불과 어깨에 빛이 있습니다. 머리는 삼산 비봉모를 쓰고, 밝은 거위는 노랑색을 띠고 있다. 골든 부츠 라이닝 용 양말, 옥 벨트 꽃 팔보 메이크업. 허리춤에 새총을 차고, 초승달을 구부리고, 삼첨양날 총을 들고 있다. " ("서유기" 제 6 회) "그는 이전에 6 명의 요괴를 벌한 적이 있는데, 텐트 앞에는 매산 형제와 1,200 명의 초두신이 있었다. 그들은 기적이고 72 가지 변화가 있다. 클릭합니다 즉, "미산 육형제-강, 장, 요, 이사, 곽신, 대장군 이지견; 이' 곽심지견' 은' 곽아 가치' 라는 이름을 함축하고 있다. 이랑신과 손오공 대전 기간 동안 "신력을 떨쳐 하늘을 찌르는 인물로 변신하고, 양손으로 삼첨양날의 신봉을 들고, 마치 화산의 정상봉처럼, 얼굴이 푸르다" 고 말했다. 그는' 정개' 한 마리를 풀어서 손오공의 종아리에 한 입 물었다가 다시 잡아당겨 손오공을 잡을 기회를 잡았다. ('서유기' 제 6 회) 이후 손오공 등 경경 취경 도중 무예국 광금사탑에서 사리보를 훔친 구두충괴를 쫓아와 사냥을 마치고 돌아온 이랑신과 미산 형제 여섯 명을 만났다. 이전의 격차를 고려하지 않고, 이랑신 손오공은 불문에 귀의하고 불경을 배우는 것을 도왔다. 그는 "금궁을 들고 은탄을 달고 활을 꽉 잡아당겨 싸웠다" 며 그 좋은 개를 놓아주었다. " 왕은 뛰어올라 한 입 깨물어 구두충의 머리를 혈육이 흐릿하게 물었다. 괴물은 고통스럽게 도망 쳤다 ("서쪽으로의 여행" 제 63 회). 이 소설 속 이랑신은 양이라고 하지만 그의 생김새, 새총, 삼첨양날의 칼, 독수리, 심지어 형제 (미산 칠성) 를 결배하는 것은 모두 이랑신 우조에 속하는 것 같다. 소설' 서유기' 와 원명 희곡 중 이랑신의 전설과의 밀접한 관계를 분명히 보여준다.
서유기' 에서 이랑신은 옥제의 조카 양군의 아들이다 ..' 산을 베고 어머니를 구하라' 는 전설 외에 또 한 가지 단서가 있다. 바로 명나라 가정년 동안 쓴' 지로보권' (이하 지로보권) 과' 지로보권' 이다. 전자는 유유' 원명청보권' 이라는 글이 이에 대해 매우 상세하게 논술했다 ('문헌' 제 3 호, 198 참조). 후자는 후시의' 진공권 후기 해석' ('후후 고전문학집', 상해고적출판사, 1988 판 참조) 에 상세하게 묘사되어 있다. 지로보권' 은 상하 두 권으로 나뉘어 각 권 말미에' 대명 가징 9 월 34 일 임욱에서 영등했다' 고 적혀 있다. 가징 34 년, 즉 서기 1555 년,' 서유기' 의 첫 출판시간은 이것보다 20 년 빠르다 (서기 1592 년). 서유기' 가 흔히 말하는 오승은이 만년에 집에 있었다면 (서기 1568 년 장흥성직을 떠난 후), 지로 보권은' 서유기' 가 책으로 기록되기 전에 쓴 것이다. 오승은이 청장년 때 (가정 21 년, 서기 1542 년)' 서유기 또는 완성된 초안' 이라는 말 (수성' 오승은 연보 참조) 에 따르면' 지로보권' 저자가 10 년 후에' 지로보권' 을 볼 수 있을 것 같지는 않다. 따라서 지로보권이나 이를 바탕으로 한 이랑신 민간 전설이' 서유기' 의 이랑신 오승은의 묘사에 영향을 미칠 가능성이 높다.
명대에 지로 신의 전설이 널리 퍼졌다. 물론, 한 가지 설법만 있을 수는 없고, 세부적인 것에는 차이가 없다. 서유기' 의 저자인 오승은 이랑신의 초상화를 보고' 이랑신가' 를 위해 순서를 정했다. 그 순서는 말했다: "얼랑 검색 힐 롤, 우리 마을 우 공 재산. 잃어버린 지 50 년 후, 그의 후손인 손권자는 궁리 가족을 알게 된 후 그것을 되찾았다. 녹색 펠트 복귀, 칼이 겹치는 것은 기적이라고 할 수 있는데, 이는' 지로 수색산도' 의 역사가 유구하며 소중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이랑신이 산을 찾는 노래' 에 묘사된 이랑신의 이미지는' 소년이 아름답고 맑다. 본부는 물령에 따라 별이 하늘을 날린다' 는 것이다. 명독수리 투견, 큰 칼 서리 눈. 원숭이는 수명을 연장하기 어렵고, 여우모공주는 피를 흘린다. 강물이 바다를 뒤집고 유정을 휘저었고 괴물들은 남지 않았다. 녹색 전선이 갑자기 끊어지고, 금자물쇠가 용을 잡는다. 마병 사냥꾼도 짐승을 사냥하고, 동굴을 탐험하고 둥지를 안고 도망갈 곳이 없다. 인생은 득의양양하고, 발톱은 감히 달려들지만. 클릭합니다 ("사양생존원고" 권 1) "지로 수색도산각서" 는 가정 18 년 (1539) 에 기록되었다. 작가는 한창 장년 (36 세) 에 신병을 지휘하고, 큰 칼을 휘두르며' 미소년' 을 향해 독수리 종견을 쏘았다. 달을 구하는 데는 목표 구원일 활이 있고, 세상에는 영웅이 없다. 이것은 아마도 저자가' 서유기' 에서 이랑신 은웨이와 병행하는 내적 동기를 묘사한 것 같다.
원명 희곡 중 얼랑 신의 전설이 매우 풍부하다. 오늘 이랑신의 전설을 다룬 원명잡극은' 서유기' 잡극 (양평점판),' 이랑신의 취사쇄거울',' 이랑신의 자물쇠가 일제히 대성하다',' 관구지로 참수' 등 네 가지가 있다. 서유기' 잡극 제 8 회, 관음보살은 당승 서천취경,' 희옥제, 열관차',' 제 4 관은' 지랑 관구' 를 은밀히 호위했다. 네 번째 16 기에는 저팔계가 흑풍산의 요괴로 민녀 배해당화를 빼앗았다고 한다. 나중에 손오공은 배해당화를 구해 요괴에 대해 물었다. Pei begonia 는 말했다: "그 이상한 음주, 얼랑 정자 개를 두려워한다고 말했다. 클릭합니다 나중에 저팔계는 배해당화를 찾아 당승을 데리고 갔다. 손오공이 남해에 와서 관음보살에게 도움을 청했다. 그래서 지로 관구는 관음보살의 법문에 따라 당승을 구하고, 저팔계와 크게 싸워' 정견' 을 내보냈다. \ "보는 것은 사실이다, 나는 돼지 팔계를 잡았다. 여기서 극중 돼지 팔계를 사로잡은' 마른 개' 의 구체적인 이미지는 설명하지 않았지만, 이후' 봉신연의' 에서는 이랑신의 이름이' 허리' 인 천개에 대해 이렇게 묘사했다. 서유기' 잡극에는' 월조각 두메추라기' 가 이랑신의 웅장한 자태를 묘사한 시가 있다.' 일월이 침몰하는 것을 보고 산천이 변했다. 군침이 도는 위풍당당한 야오는 성을 갖게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군침, 군침, 군침, 군침, 군침, 군침) 곽직은 비누 독수리를 누르고, 금두노는 정견을 끌어들인다. 석궁과 탄환을 가지고 있다. 진강머리를 관개하고, 이안운스택변을 관개하다. " 이것은 원명 희곡에 묘사된 이랑신의 이미지이지만, 그의 성은 이씨인지 조씨인지는 언급하지 않았다. 그러나 \ "Erlang 하나님 취한 잠금 거울 \", \ "관구 얼랑 신참수 \", \ "Erlang 하나님 잠금 원숭이 왕 \" 등 이후 연극에서 Erlang 하나님은 역사의 현 유 사진 이되었다. "이랑신 취사쇄경" 1 회, 이랑신이 무대에 올라 말했다. "나의 신의 성은 조명옥이고, 글자는 길에서 나온다. 나는 어렸을 때 역사 현이었다. 역사적으로 링원에는 두 개의 강이 있는데, 하노이에는 만두가 하나 있는데, 흥풍이 파도를 만들어 백성들을 해친다. 역사 노인, 나에게 알려준 하나님, 내가 직접 칼을 물에 넣고, 그 건강한 만두를 잘게 다지고, 왼손은 고개를 들고 오른손은 칼을 쳐서 물을 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땅 위의 일곱 사람이 절하는 것을 보니, 이것은 매산의 칠성이다. 나의 신은 건귀들을 베어 매산 칠성을 모아 낮에 백마를 타고 승승장구하며 강변의 백성들을 관개하고, 나의 신과 함께 사찰을 지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옥황상제는 부적판을 주었고, 내 신을 관강구 얼랑 신의 자리로 더하고, 진청원묘도의 왕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얼랑 관구 참수' 라는 연극에서 카메오는 대랑심의 배경으로 앞서 인용한' 대랑심취사쇄거울' 의 묘사와 거의 같지만, 먼저 승천하는 것이 성성하고, 매산 칠성을 내리고 만두를 다지는 것은 순서가 뒤바뀐 것일 뿐이다. 이랑신의 장군에는 곽아지 ('치아' 와' 압력',' 음전'),' 개를 잡아라',' 칼을 빼앗는다' 도 포함되어 있다. 이랑신이 원숭이 왕을 잠그다' 의 이랑신은' 북극귀신원 대사님' 의 명령에 따라 매산 칠성과 수많은 천병을 곽화산으로 이끌고 영약과 술을 훔친 원숭이 왕을 잡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전쟁명언) 서유기' 잡극에서 저팔계의' 나는 이랑정신개를 두려워한다',' 이랑신이 원숭이 왕을 잠궈' 도' 청묘진원, 이랑신이 원숭이 왕을 깨뜨릴 수 있다' 고 말했다. 이는 이랑신이 요괴를 잡는 명수라는 것을 알 수 있다. 극 중 손오공이 미원숭이 왕이라고 구체적으로 말하지는 않았지만, 첫 번째 타협에서 미원숭이 왕은 "삼신오자매, 언니는 구산해파리, 언니는 철색 원숭이, 형은 삼랑태를 놀린다" 고 말했다. 이는' 서유기' 9 부 극 손오공의 말과 비슷하다. "손오공 형제 자매 5 명: 큰언니는 산과 멀리 떨어져 있다 유일한 차이점은' 서유기' 의 손행자들이 제천대성을 이끌고, 항복한 것은 나타, 이랑신이 아니라는 것이다. 또한' 이랑신잠금 제천성다' 라는 드라마가' 서유기 잡극' 의 영향을 많이 받는다는 것을 분명히 알 수 있다. 이랑신이 손오공을 잠그다' 는 신무, 이랑신, 미산 칠성의 용맹을 중점적으로 다루고 있다. 그들은 힘들이지 않고 화과산 삼성을 잡았다. 후기의 소설' 서유기' 와는 달리, 그들은 변화를 내기 위해 태노군의 다이아 절단에 의지해야 효과가 있다. 곽화 삼성중, 제요는 댄을 훔쳐 술을 훔치는 두목이다. 그는 용맹하고 변덕스럽지만 일단 잡히면 무릎을 꿇고 용서를 빌었다. 대사형인 대성의 이미지가 더욱 두드러져 철봉과 신력이 바뀌면서 후세 소설 속 손오공과 많은 유사점이 있다. 소설' 서유기' 의 제천대성손오공은 화과산 삼현의 이미지를 융합했다고 할 수 있다.' 손행자' 라는 이름조차도' 극삼랑' 을 차용했다.
요컨대, 얼랑 취사거울, 관구 얼랑 다진 만두, 얼랑 잠금 미원숭이 왕 등 극중에서 얼랑의 이미지에 대해 좀 더 구체적인 묘사를 했다. 그는' 신변변화' (얼랑 취사거울),' 얼굴이 붉다',' 용말을 타고 화살 금통을 꽂는다'. 그의' 삼첨양날' ('이랑신이 대성을 하늘에 가두다') 은' 정견의 파진, 금탄환이 요병을 해산시켰다' ('이랑신이 대성을 하늘에 가두었다') 를 이끌었다. 명대 소설집' 깨우기' 에는 송원판' 부츠 찾기 다큐멘터리 이랑신' 이라는 책이 있는데,' 고가목경' 에는 이랑묘가 하나 있는데, 이랑신을 모시고 북극 진왕처럼 영성이 있다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그 절의 이랑신 조각상은' 몸에 금화를 감싸고, 자수 가운을 걸치고, 허리띠 옥띠, 온몸에 날으는 부츠',' 손에 새총을 들고 있다' 는 것으로, 원명 희곡 속 이랑신의 이미지와 비슷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