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초중고 도서 목록 (ID: zxxshudan)
부모는 자녀의 성장에 특별한주의를 기울여야합니다. 여러 가지 능력을 배우고 단련하는 것은 중요하지만, 어떤 일은 아이들에게 너무 이르지 말아야 한다.
적당한 나이에 아이의 신체 발육에 유리한 일을 하는 것이 옳다. 다음 세 가지, 아이가 10 세 이전에 덜 하는 것이 좋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너무 일찍 읽고 쓰는 것은 좋지 않다.
많은 부모들은 가정 교육에 대해 일방적인 잘못된 생각을 가지고 있는데, 빨리 글을 읽을수록 더 똑똑하다고 생각한다.
이에 따라 아이들은 유치원 수준에 이르기 전에 교회에 의해 읽혀지고, 심지어 일찍 일어나는 대신 글을 쓰기까지 한다. 나는 아이가 서너 살 때 3000 자를 읽고 쓸 수 있기를 기대한다.
그러나 이런' 문해' 는 의미가 없다.
아이의 인지능력이 완전히 발달하는 데는 12 년 정도 걸린다. 글을 읽는 목적은 읽는 것이고, 독서는 반드시 이해를 바탕으로 해야 의미가 있어야 아이들이 흥미를 유지할 수 있다.
다섯 살 난 아이는 신문을 유창하게 읽더라도 이 글들이 전달하는 메시지를 이해할 수 없다. 그렇다면, 그들은 어떻게 이 글자들을 손으로 쓸 수 있을까?
글쓰기는 매우 미묘한 기술이다. 문자에 대한 의도적인 관찰과 분석이 필요하고, 문자를 여러 획으로 분해한 다음, 뇌가 정보와 지시를 손에 보내 각종 획을 문자로 결합해야 한다.
아이에게 글쓰기를 강요한다면, 그것은 그림일 뿐이다. 그들의 글씨는 불가피하게 비뚤비뚤하고 팔과 다리가 부족하다. 이 경우, 부모는 필연적으로 몇 마디 침을 뱉을 것입니다:
\ "당신은 무엇을 썼습니까, 유령 그림 문자? 클릭합니다
\ "나는 진지하게 쓰기 위해 당신에게 말했다, 당신은 듣지 않는다. 돼지야? "
\ "당신은 정말 어리석고 못난! 클릭합니다
부모의 책망을 듣고, 아이 자신도 당연히 낙담하고 좌절했다. 그동안 글쓰기에 대한 흥미와 자신감을 잃어서 학식에 지친 것과 같은 두려움을 불러일으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독서명언)
6 세 이하의 아이들에게는 너무 일찍 글을 쓰는 것이 이익보다 훨씬 해롭다. 그리고 몸에 해를 끼칠 수도 있다.
어린이 손가락 관절 발육이 완전하지 않아 한자를 너무 일찍 연습하면 손가락 기형이 생기기 쉽다.
아이의 주의력이 집중되지 않아 정확한 앉은 자세를 유지하기가 어렵고 허리를 굽히기 쉽다.
오랫동안 책을 읽으면 눈이 곧 피곤하고 지치게 된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눈의 초점 거리를 조절하는 능력이 낮아져 근시로 이어진다.
별말씀을요, 일찍 글을 읽고 일찍 읽는 것은 사실 즉각적인 교육 방법을 추구하는 것입니다. 그것의 유일한 장점은 부모의 비위를 맞추고 부모님께 과시하는 자본이다.
그러므로 글씨를 쓰는 것은 기본적으로 아이가 초등학교에 들어간 후의 일이니 유아기에 제창해서는 안 된다.
너무 일찍 피아노를 배우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다.
친구나 학부모가 자주 와서 이 문제를 상담한다. 아이가 피아노를 너무 일찍 배우는 것이 근시가 되기 쉬운가?
나는 피아노를 치는 아이가 더 근시안적이라고 말하고 싶다! 그리고 공부 시간이 길수록 심한 근시의 확률이 높아진다.
어쩌면 일부 학부모들은 불복할지도 모른다.' 랑랑' 과' 디윈 피아노' 를 그렇게 잘 치는데, 왜 근시안적이지 않니? 아이가 피아노를 배우지 않으면 칠팔십 세까지 기다려야 합니까?
사실, 디운과 랑랑 모두 근시안이지만, 이미지상의 이유로 평일에는 콘택트렌즈를 끼고 있다. 오늘 밤 생방송 프로그램 현장에서 랑랑 (WHO) 는 근시가 1500 도에 달한다고 말했다.
인민망을 빌려 한 마디로, 10 명의 거문동 근시, 피아노를 배우는 아이는 초등학교 때부터 근시를 시작했다.
그렇다면 피아노를 배우는 것과 근시를 배우는 것은 어떤 관계가 있습니까?
10 세 이전에는 눈 발육의 중요한 시기였다. 이 단계에서 눈을 과도하게 사용하면 아이의 눈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다.
피아노 흑백 건반의 대비로 아이가 오랫동안 피아노 앞에 앉아 근거리, 고도의 집중력으로 오선 스펙트럼을 응시하면 눈근 피로가 생기기 쉽다.
그리고 악보에 적힌 글자가 작아서 아이가 힘들어 보여서 눈의 피로가 서서히 쌓인다.
특히 요즘 일부 부모들은 아이가 출발선에서 지는 것을 너무 서두르고 있다. 다른 아이들은 모두 피아노를 배우고 있고, 자기 아이도 뒤떨어져서는 안 된다.
그래서 아이들에게 장기간 피아노 연습을 강요하는 것은 흔한 일이다. 한두 시간. 그런 다음 날마다 근시를 유발합니다.
시력이 좋지 않은 아이는 피아노를 배우는 것은 말할 것도 없고 읽기도 어렵다는 것을 짐작할 수 있다. 수업시간에 칠판 글씨가 잘 안 보여서 공부 시간이 길면 어지럽고 피곤해요.
따라서 부모는 반드시 중시해야 하며, 아이가 눈을 보호할 수 있도록 도와야 한다. 6 세 이후에 피아노를 배울 것을 건의합니다. 엄마들은 악보를 확대해서 아이를 30 분 동안 쉬게 할 수 있다.
장기간 피아노를 배우는 아이들은 평소에 최대한 많이 보는 것을 기억해야 한다. 근시를 예방하는 가장 좋은 원칙이다.
자전거를 너무 일찍 타거나 인라인 스케이트를 배워서는 안 된다.
10 세 이하 어린이, 골격이 발육 단계에 있어 가소성이 강하다.
아이에게 자전거 타기와 인라인 스케이트는 모두 몸을 단련하는 운동으로 손, 눈, 다리, 발의 조화 능력뿐만 아니라 아이의 몸의 균형 능력도 단련할 수 있다.
많은 사람들은 왜 아이들이 자전거를 탈 수 없고 인라인 스케이트를 배울 수 없는지 이해하지 못한다. 무슨 나쁜 점이 있습니까?
현재 시중에 나와 있는 어린이 자전거는 두 페달 사이의 거리가 넓어 좌석과 페달 사이의 거리가 너무 길어서 어떤 차들은 이 거리를 조절할 수 없다.
아이의 뼈와 관절의 밀도는 여전히 비교적 작다. 아이가 자전거를 탈 때 발과 하체에 큰 힘이 생긴다. 시간이 길어지면 무릎 안쪽이 튀어나와 하체가 과도하게 펼쳐져' X' 형 다리를 형성한다.
롤러 스케이트를 탈 때 허리, 무릎, 발목은 모두 힘껏 지탱해야 한다. 일단 힘을 잘못 쓰면, 이 부위들은 매우 쉽게 다칠 수 있다. 인라인 스케이트를 타려면 다리를 밖으로 내던져야 하기 때문에 팔자발을 형성하기 쉽다.
소아과 전문가들은 아이들이 자전거 타기를 배우기에 가장 좋은 나이는 5 세 안팎이고, 7 세 이후에는 인라인 스케이트를 배우기에 적합하다고 조언했다. 승차 통제 시간은 20-30 분 정도가 적당합니다. 너무 길지 마세요.
아이를 키우는 것은 장기적인 공사이니, 반드시 눈앞에서 멀리 내다보아야지, 빠른 성공과 근익이 아니어야 한다. 아니면 그 말, 우리는 출발선에 쓰러지는 것이 아니라 한 아이, 광동 2 등을 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