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회사기업대전 - 정보화 관리 자문 - 성어와 그 이야기

성어와 그 이야기

시간의 연마를 거쳐, 수천 명의 사람들이 입소문을 퍼뜨렸는데, 모든 성어는 그렇게 심오하고, 영영, 간결했다. 성어 이야기를 읽으면 역사를 이해하고, 사물을 이해하고, 지식을 배우고, 아름다운 언어 자료를 축적하는 데 도움이 된다. 다음은 내가 정리한 필수 성어 전고 (정선 17) 입니다. 독서를 환영합니다!

성어 암시 1 어둠

청나라 강희년 동안 현령 주홍상이 민절총독으로 승진했다. 그는 광둥에 온 지 반년도 안 되어 광동성을 좋고 나쁘게 만들었다.

그러나 주홍상이 광둥에 도착하기 전에 이곳의 상인은 많은 사람들이 죽었지만 살인자를 찾지 못해 모두 머리 없는 억울한 사건이 되었다. 예를 들면: 주씨는 주종을 목숨을 잃었습니다. 우 주인과 하인 은 목숨을 잃었다; 고마운 남자와 여자는 목숨을 잃었다. 이 사람들은 살인자가 그들의 배를 가르고, 뱃속에 석두 를 넣고, 물에 가라앉아 죽었다.

주홍상이 도착하자마자 성황은 그가 청관이라고 인정하여 위에서 언급한 살인사건이 노룡이 한 짓이라고 그에게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살인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살인명언)

Zhu Hongxiang 은 이 보고서를 듣고 광동 북동부의 오래된 Longjin 에 가서 살인자를 잡았고, 그 결과 50 여 명의 뱃사공을 잡았다. 재판 후, 그들은 배를 타고 출장을 간다는 이름으로 손님을 자신의 배에 유인한 다음, 몽약이나 분향을 넣어 혼수상태로 만든 다음, 손을 뻗어 손님을 개장하여 배를 물속으로 가라앉히는 것을 발견했다. 이 뱃사공들은 갱단을 결성하여 지역 사회를 매우 어둡게 했다.

어둠이란 반동세력이 통치하는 사회의 어둠을 묘사하는 것이다.

성어 전고 2 3 인치 못지않은 혀는 말솜씨를 비유한다. 매끄럽게 하는 것은 변론과 논쟁에 능한 사람을 묘사하는 데 사용된다.

기원전 257 년, 진군은 조국의 수도를 포위했고, 조왕은 평원군을 초국에 파견하여 증원을 요청하며, 동시에 연합항진의 맹약을 맺었다. 평원군은 20 명의 전사를 데리고 함께 가기로 결정했지만, 선발을 거쳐 여전히 한 사람의 행방이 알려지지 않았다.

나중에 마오수이라는 사람이 자신을 추천했다. 평원군은 평소 인상이 없다고 느꼈다. 그에게 물어본 후, 그는 마지못해 그와 함께 가기로 동의했다.

보잘것없어 보이는 털수가 실제로는 말솜씨가 좋은 사람이다. 초나라에 도착한 후, 그는 동행한 19 명과 천하 대사에 대해 이야기했고, 모두들 그의 학식과 말솜씨에 감탄했다.

평원군이 초평왕과 회담을 하는 날, 두 사람은 아침부터 정오까지 얘기했지만 아직 결과를 얻지 못했다. 19 공객이 급해서 자진해서 절에 가서 상황을 살펴보다.

모수는 그의 검을 따라 한가롭게 계단을 올라갔다. 초왕은 그를 업신여기고 물러나라고 했지만, 그는 손에 보검을 들고 성큼성큼 초왕 앞에 가서 말했다. "폐하께서 감히 주공 앞에서 나에게 이렇게 무례하게 대하시니, 초군의 실력에 달려 있습니다." 하지만 이제 너는 나에게서 열 걸음도 안 남았고, 왕의 생명은 내 손에 있다. 초군이 아무리 많아도 소용이 없다. ""

이어 역사부터 현실까지 초와 조의 관계를 진지하게 분석했다 ... 조 파견사신이 손을 잡고 항진을 돕는 것은 조 본인을 위한 것이 아니라 조 본인을 위한 것임을 설명한다.

초왕은 모수가 옳다고 생각하여 평화 원군이 서명식을 거행했다. 이런 식으로 연합 반진 사건이 원만하게 완성되었다.

일행이 조에게 돌아온 후, 이번 공헌에 대해 이야기했다. 그는 감개무량하게 말했다. "나는 더 이상 인재를 감정하는 일에 대해 이야기하지 않겠다. 나는 수천 명의 인재를 감정했고, 적어도 수백 명은 감정했다. 세상에 정말 능력이 있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은 내 눈을 벗어날 수 없지만, 그들은 마수씨의 재능을 깨닫지 못했다. 모선생이 초나라에 도착했을 때, 조의 지위를 구정 등 국보보다 더 중요하게 여겼다. 마오 씨가 추에게 한 말은 백만 명의 대사보다 낫다! ""

이후 모수는 평원군의 중용을 받아 귀빈으로 여겨졌다.

성어 전고 3 은 부자가 되는 것을 배웠다.

춘추전국국의 교분, 중국 노예 사회는 대변화 시기에 처해 있다. 생산력의 발전, 경제 기초의 변화, 정치의 격동은 학술 문화의 변화와 진보를 불러일으켰고, 사적인 강의도 일어나기 시작했다. 사강학은 통치계급의 하층부, 심지어 민간에 지식을 전수하여 귀족과 역사학자의 지식에 대한 독점을 깨뜨린 것은 우리 문화사의 큰 발전이다. 그 결과 개인 서적의 출현이 이어졌다. 사설 강의에 가장 먼저 헌신한 공자는 시, 책, 의식, 음악, 이순신, 춘추 등과 같은 책이 있다. 전국 시대의 학술 풍조가 매우 활발하여' 백가쟁명' 의 국면을 형성하여 새로운 저작이 끊임없이 등장하였다. 수진 장서 수십 권, 저명한 철학자 혜시' 책에는 5 차가 있다' 는 말이 성어' 부오차 배우기' 의 유래라고 전해진다.

죽간은 기원전 1 1 세기의 주조에서 시작하여 기원 3 세기의 동진에서 유행한다.

그것은 중국 최초의 진정한 책이다. 춘추전국시대에 백가쟁명의 국면이 나타났고, 제인이 주요 필기 형식이 되어 큰 발전을 이루었다.

노자, 장자, 맹자, 공자, 손자 등.

성어' 부자 5 차 배우기' 중 5 차는 사실 5 차 죽간을 가리킨다.

지식이 있다' 와' 재능이 있는 사람' 은 모두 지식이 있는 것으로 여겨진다. 지식은 어떻게 차량을 사용합니까? 여기에는 두 가지 전고가 있다.

중국의 고대인들은 이미 대나무나 나무 조각을 정보 전달체로 사용하기 시작했다. 글쓰기에 쓰이는 대나무는' 제인' 이라고도 하며' 책' 이라고도 불린다. 글쓰기에 사용되는 톱밥은 "네모난 것" 과 "송아지" 라고 불린다.

"부오차 배우기" 는 "장자 잡편 천하" 라는 글에서 나온 것이다. "회사 좋은 마음, 책은 5 차이다." 혜시는 전국 시대의 철학자로, 재능이 넘치고 학식이 해박하며 명문족의 대표이다. 혜시는 학식이 있는 사람이라 도술이 많아서 책을 읽는 데는 5 차가 필요하다고 합니다. 나중에 사람들은' 5 차',' 5 차서',' 5 차서',' 5 차죽제인',' 휘장차' 로 학식있는 사람을 칭찬했다. 왕안석 "증손": "어렸을 때 배 밤을 사랑했어요. 어른이 되면 책 다섯 권을 읽어야 한다. " "5 차 배우기" 를 사용하여 책을 많이 읽거나 많이 공부한다는 것을 나타낸다.

"부오차 배우기" 의 전고는 상당히 역사적시기에 사용된 전파 수단을 반영한다. 이렇게 많은 간체자의 책은 운송과 보관이 모두 번거롭고, 사람들은 흔히' 칸마 공로, 우기가 하늘로 치솟는다',' 성루' 라고 묘사한다. 그래서' 땀이 비 오듯' 이라는 성어가 형성되었다.

팔두' 는 남조 사령운이 삼국위 시인 조식을 찬양하는 비유이다. 그는 "세상에는 돌이 하나뿐이고, 조자건 (조식) 은 8 두를 독점한다. 나는 싸워야 하고, 세상은 일전으로 나뉜다. " (이름없는 돌 참조) 사령운도 자신의 재능에 대해 상당히 자만하는 것 같다. 그 이후로 사람들은' 재재재가인' 이라는 성어로 한 사람의 작문 능력이 매우 강하다는 것을 비유했다. 당대의 유명한 시인 이상은은' 아아' 시에서 "여비는 천관에 앉아 왕천팔재를 다 썼다" 고 썼다. 여기서 시인은' 대재자' 의 전고를 빌렸다.

출처 "Zhuangzi 세계": "huishi 도서 5 차. 클릭합니다

성어와 전고는 네 어깨를 나란히 한다

봄과 가을 기간, 제나라 총리 안영 은 추 에 사자 를 보낼 것을 명령 했다. 추 의도적으로 그를 모욕, 정문 에 그를 데리고 거부, 제나라 때문에 아무도, 난쟁이 를 보내 말했다. 안영은 제나라 거리의 사람들이 서로 밀치고, 땀이 비 오듯 내리고, 소매가 뜬구름 같다고 말했다. 제나라 사절단의 통치는 무능하다. 대사는 무능한 군주를 만날 수밖에 없었다. 자신에게 치욕을 가져다 주면서 초왕은 어쩔 수 없이 성대하게 접대했다.

마찰에 대한 설명: 마찰. 굽: 굽. 어깨를 나란히 하고 발은 발 옆에 있다. 사람이 얼마나 붐비는지 묘사하다.

출처' 전국책 제책일':' 린쯔로 가는 길, 차가 허브에 부딪히고, 인견모가 있다.' 송사 이현충전: "당신이 도시에 들어갈 때, 당신은 당신의 미덕과 이탈리아를 발표할 것이고, 당신은 아무도 죽이지 않을 것입니다. 중원에 들어가는 자는 반드시 뒤따를 것이다. "

성어 암시 5 개 꼬리 계속 밍크

진 무제 사마연이 죽은 후, 그의 숙부 조왕 사마륜은 야심만만했다. 그는 혜금 황제 사마충을 이용해 방금 즉위했고, 나라가 안정적이지 않다는 사실과 그의 부하들이 왕위를 찬탈하려는 음모를 꾸몄다. 사마륜이 황제가 된 후, 심지어 함부로 벼슬을 하고, 자신의 친지들과 친지들, 심지어 집안의 하인, 하인까지 대관이나 그의 근친수관으로 변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당시의 시종들은 모두 진귀한 밍크 꼬리로 모자를 만들었지만, 사마렌의 관원이 너무 많아서 그렇게 많은 밍크 꼬리를 찾을 수 없어 비슷한 개 꼬리로 대체할 수밖에 없었다.

사마론 중 너무 많은 관원들이 권력을 남용하고 있기 때문에, 이 관원들은 진정한 재능과 실학도 없고, 지식도 없고, 그들은 국민을 위해 일하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그들이 백성을 억압하고 제멋대로 행동하는 것을 알고, 백성들은 매우 밉다고 생각하여 속담을 지어내어 그들을 풍자했다. "밍크가 부족해서 개 꼬리가 계속되고 있다." "

성어 전고 제 6 조는 후에 상위권에 올랐다

지안, 서한무제 시대의 사람들은 정직, 정의, 감히 진실을 말하는 것으로 존경을 받는다. 그는 사소한 일에 구애되지 않고, 실속 있게 사람이 되고, 관리가 된다. 겉으로는 그렇게 장렬하지는 않지만, 현 () 을 다스리는 질서 정연하게 할 수 있다. 따라서, 법원은 그를 동해군에서 영주, 대위, 지방관원 임면관직으로 옮겼다.

한번은 한무제가 유교 인의정책을 관철하고 국민을 위해 좋은 일을 해야 한다고 말했다. 황제의 말이 채 끝나기도 전에, 급록은 이렇게 말했다. "폐하의 마음은 이렇게 탐욕스럽지만 겉으로는 너그러운 척해야 합니다. 하필 그럴 필요가 있는가? " 한마디로 황제가 목이 메었다. 한무제는 울고 얼굴빛이 크게 변하여 대북 타격을 선포했다. 만청의 모든 문신들은 모두 급암을 위해 지팡이를 지탱하고 있는데, 그가 큰 화를 빚을까 봐 두렵다. 무제가 궁으로 돌아온 후, 주변 사람들에게 급암이 너무 굵고 너무 곧다고 말했다.

이때부터 급암의 관직은 더 이상 승진한 적이 없다. 그가 여전히 제환공과 태사였을 때, 공과 장탕은 여전히 작은 관원이었다. 나중에, 그들은 끊임없이 궐기하고, 공은 재상이 되고, 장탕은 고학사가 되었지만, 하계안은 여전히 제자리걸음을 하고 있다. 어느 날, 급록은 무제에게 폐하께서 장작처럼 군신을 사용하셨다고 말했다. "후발자가 올라온다!" 한무제는 당연히 이것이 고소라는 것을 깨달았다. 그리고 나서 그는 그의 조수들에게 돌아서서 말했다. "사람들은 정말 공부해야 해! 너는 급음을 들으니, 점점 말이 안 된다! 클릭합니다

이 이야기는 "사기 정 성적 열전" 에서 나온 것이다. "나중에 위에 오르다" 라는 성어는 흔히 후자가 전자를 능가할 수 있다는 것을 가리킨다. 급암이 말한 이 초심과는 크게 다르다.

성어 전고 제 7 조 거안사가 위태롭다.

병음: y ü ub è I 이순신 Hu 囐 n.

설명: 고통: 불행, 재앙. 만약 네가 미리 준비를 잘 한다면, 너는 재난을 피할 수 있다.

성어 이야기:

한 번, 노래, 제나라 등 12 개국이 연합하여 정을 공격했다. 청 Guojun 은 자신의 국가 병력 부족 을 보고, 서둘러 진 중재 를 찾아, 진 은 기꺼이 동의, 그래서 서둘러 12 개국 과 상의해 정국 공격을 중단하라고 요구했다. 12 개국은 강대한 진나라를 두려워하여 매우 꺼려했지만 어쩔 수 없이 철수했다.

진국에 감사하기 위해 정국의 군주는 사자들을 파견하여 많은 미녀와 악기, 음악가를 데리고 진국에 왔다. 진문공은 이 선물들을 받고 매우 기뻐하며 절반의 미녀를 영웅 강비에게 선물했다. 강위는 거절할 뿐만 아니라, 진문공에게 국가가 강할 때 방심하지 말고 자신이 위험에 처해 있다는 것을 잊도록 권했다. 그는 언제든지 대응할 수 있도록 스스로 즐길 때 국가가 겪을 수 있는 어려움과 위험을 생각해야 한다. 진양공은 일리가 있다고 생각하여 그의 건의를 받아들였다.

성어 전고의 출처 8

삼국지 슈웨이 장림전은 위략의 말을 인용해' 소린이 가난하다' 고 말했다. 비록 가난하지만, 손에 의지하지도 않고, 다른 사람의 손에서 가져간 것도 아니다. 나는 공부를 잘 한다, 한말, 나는 호미 학생이다. "한서르 광전": "서울 (니켈) 이 넓고, 천 명이 그것을 취한다. 치상서는 구양생에 관한 것이다. 이박사는 현국을 위해 선발되었고, 사단은 공안국에서 왔다. 가난하고 소용없어, 나는 모든 제자를 부양하려고 노력한다. 일할 때, 너는 호미로 경서를 매고, 휴식할 때 경서를 읽는다. 이것이 본질이다. "

용법을 해석하다

창림과 둘째 (니켈) 는 가난하고 부유하지만 배우기가 지칠 줄 모른다. 그들은 밭에 가서 농사를 지을 때도 경서를 가지고 시간이 있을 때마다 읽는다. 나중에 또 젊은이가 가난하여 배우기를 좋아한다고 말했다.

고전형식

데이경명 당인: "가난한 사람의 정원에는 음식이 없으니 스스로 괭이를 해야 한다."

송 zenggong, 가이드 는 말했다: "장군 평일 상관 없이, 일반 필드 가이드 를 취할 것입니다. 클릭합니다

북주우신 () 은 경호미 () 를 띠고 있다. "무기독화 (), 길 () 이 호미 () 를 거친다." 유운: "네가 나와 함께 잔치를 접으면 괭이를 가지고 가라." 왕 qingzhi 젠: "동중국 해에서 탈출, 다시 괭이. 클릭합니다

니켈 목소리의 괭이 돌: "현우에 대해 논할 수 있는 아들이 있고, 니켈 소리는 괭이를 빼앗으려 한다."

돈: "집은 천하의 소원을 다하고, 죽화살은 남진을 이긴다."

나는 책 한 권을 가지고 있는데, 그 이름은 성어 이야기이다. 길이 25cm, 폭10cm, 높이 3cm, 상자 모양입니다. 이 책의 표지는 양탄자에 앉아 금관모를 쓰고 긴 흰 수염을 기르고 주황색 관치마, 보라색 관복을 입고 손에 대나무 제인을 들고 있는 고대 관원이었다. 이 사람은 유명한 군사가인 손무입니다. 뒤에 기병이 있고, 각자 가로칼을 들고 활을 들어 당긴다. 기병 옆에는 각각 방패를 들고 있는 보병단이 하나 더 있다. 얼마나 장관인가! 책을 열면 안의 인물과 이야기에 끌릴 것이다. 이 책은 내용이 풍부해서 고대 전쟁 이야기와 철학 언어의 두 가지 주요 범주로 나뉜다. 마지막 전쟁' 에서 한신은 2000 명의 병사로 조의 깃발을 바꿔 나머지 만 명이 조를 끌어냈다. 뒷길이 없어, 물 뒤에 있던 병사들도 돌아서서 적에게 돌진했다. 결국 조국은 사방으로 도망갔고, 20 만 조국군은 헛되이 1 만여 한병에게 패배했다. 이 책에는 설명과 기원, 고문, 삽화, 귀중한 서화가 실려 있는 두 부분도 있다. 이 책도 매우 저렴하여 전국 통일 정가는 36 위안밖에 안 된다. 이 책은 나의 친구이다. 그것은 나에게 많은 지식을 가르쳐 주었다. 나는 그것을 너에게 소개하고 싶다. 나도 너의 친구가 되었으면 좋겠다.

성어전고 10 공자는 두 명의 득의양양한 학생이 있는데, 하나는 자공이라고 하고 하나는 안회라고 한다.

한번은 루가 제나라의 위협을 받았다. 공자의 많은 학생들이 제나라 를 로비하고 싶어, 루 를 공격하지 말라고 충고했다. 마지막으로 공자는 자공의 요청만 들어주었다. 자공은 제나라에 갔을 뿐만 아니라 남방의 오국, 북방의 월국과 진국에도 갔다. 자공이 이 대국들 사이의 혼전을 일으켜 소국 노국이 다행히 재난을 면했다.

자공은 그렇게 유능하지만 공자는 여전히 그가 얼굴보다 나쁘다고 생각한다.

어느 날 공자는 일부러 자공에게 물었다. "어느 것이 안회보다 강합니까?" 자공이 대답했다. "내가 어떻게 감히 그와 비교할 수 있단 말인가?" 그는 모든 것을 알고, 나도 모든 것을 안다. 공자는 고개를 끄덕이며 말했다. "그보다 못하다. 나는 동의한다. 클릭합니다 《논어 공야장》에는 이 말이 기재되어 있다.

한 가지를 알면 이것으로부터 10 가지를 아는 것을' 냄새 맡아 10 가지를 알아라' 고 추론할 수 있다.

출처

논어 공야장: "또 어떻게 감히 뒤돌아볼 수 있을까? 나도 10 을 알고, 나도 2 를 안다. 클릭합니다

고대 작품을 연구하고 해석하다

조금만 들어도 많이 알 수 있다. 형용이 비유에 능하다.

성어 전고 1 1 성어 생화.

병음 sh 언어 Miao b

꽃을 심다. 재능이 넘치고 시사가 아름답다고 묘사하다. 걸출한 글쓰기나 회화 기교를 비유하다.

5 대 출처 왕인우의 개원 천보 유작; 꿈의 꽃: 이태백이 젊었을 때, 꿈에 쓰는 펜이 꽃을 낳았고, 그는 천재가 되어 천하를 유명하게 했다. 돈; 풍지' 윤현잡기' (권 10): 이태백은 꽃을 쓰는 꿈을 거의 꾸지 않았고, 나중에는 천재가 되어 천하를 유명하게 만들었다.

전고 이백, 당대의 유명한 시인은 어려서부터 열심히 공부하여 포부가 원대하다. 전설에 의하면 그는 어느 날 등유 밑에서 책을 읽고 글을 쓰며 3 시간 연속 움직이지 않는다고 한다. 나중에 너무 피곤해서 어느새 책상에 엎드려 잠이 들었다. 이때, 그는 자신이 아직 쓰고 있는 꿈을 꾸었는데, 필에 밝은 꽃이 있다고 쓰여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향기가 질식하고 사람을 도취시킨다. 나중에 백지 한 장이 공중에서 날아와 하얗게 곧장 붓속으로 떨어졌다. 이백은 매우 기뻤다. 그는 그 묘필을 움켜잡고 재빠르게 써가며 한 획씩 썼다. 얼마 지나지 않아 이백은 꽃으로 둘러싸였다. 원래 이 꽃들은 모두 종이 글자로 고쳐진 것이다.

성어 전고 12 성어는 큰 타격을 받았다.

병음 da ngtou bang he

설명머리: 정면으로; 막대기: 막대기로 때리는 것을 말합니다. 음료: 큰 소리로 외치다. 불어, 선종 스님은 몽둥이나 큰 소리로 마시는 방식으로 초보자의 의식을 접대한다. 비유는 경종이나 경고이다.

소스 노래 Shipuji 의 오광회 원; 황베오운선 선사 법사; 선사 임경: 수업시간에 스님이 물었습니다. lsquo 불교의 대체사상은 무엇입니까? Rsquo 선생님이 획을 긋자 스님이 마시면 선생님이 때린다.

전고 고대에는 황베르베라는 불교 선종 대사가 있었는데, 그 주변에는 많은 제자들이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그는 새 제자를 받을 때 이유를 묻지 않고 상대에게 주먹을 한 대 때리거나 술을 많이 마신 다음, 상대에게 심사숙고하지 않고 대답하라고 요구하는 규칙을 가지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그리고 매번 질문할 때마다 매를 맞아야 한다. 황베르베의 대가의 목적은 상대방의 불교에 대한 경건함과 이해를 시험하고, 상대방에게 열심히 공부하라고 경고하고 불교의 신비를 찾아내는 것이다. 황백선사의 이런 이상한 선교법은 나중에 불교에 의해 채택되어 전해졌다.

동의어가 아침 종저녁 북을 치고, 정면으로 한 방 때리다.

성어 전고 13 성어가 헤어졌다.

주인 Xi 재즈 Ji O.

셰이는 돗자리를 잘라 우정이 끊어지고 더 이상 왕래하지 않음을 표시했다.

원래 관녕 화신 * * * 정원 괭이 야채, 땅에는 금 한 조각이 있다. 괭이와 기와석 사이에는 별다른 차이가 없어 중국이 잡아서 던졌다. 나도 짝꿍이 책을 읽는 맛을 맛보았는데, 현관 입구를 지나가는 사람들은 차라리 예전처럼 책을 읽고 그 폐서들을 읽는 것이 낫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나는 차라리 따로 앉고 싶다: 나는 내 친구가 아니다.

관녕과 화신은 전고 동한영제 때 아주 친한 친구였다. 관녕과 화신이 함께 채소밭을 괭이 매고 금 한 조각을 파냈다. 관녕은 금과 기와석과 다름없이 평상시와 같이 일한다. 화신은 금을 손에 들고 보고 버렸다. 그들은 늘 짝꿍으로 공부하여 거의 그림자가 떠나지 않는다. 한 번, 관녕과 화신 짝꿍이 책을 읽다가 갑자기 가마를 탄 관리가 문앞을 지나갔다. 관녕은 여전히 평소와 같이 책을 읽었지만, 화신은 책을 내려놓고 뛰쳐나가는 것을 참을 수 없었다. 그는 독서에 집중하지 않고, 또 이 관원을 존경하며, 관녕은 돗자리를 잘라서 서로 따로 앉았다. 그는 진지하게 화신에게 말했다: 이제부터 너는 더 이상 나의 친구가 아니다. Quot

성어 전고 제 14 조는' 악부시' 볼륨 24:' 악부 문제 해결' 에서 나왔다.' 유승은 그 세대를 모르고, 기량으로 유승작가를 위해 왔다. 모두 호방하고 무릉 삼진 땅을 두루 돌아다녔다. 또는 보운의 칼은 제프의 관원으로 특별히 모집되었지만, 나는 자세히 말하지 않았다. "'고금의 악지' 에 따르면,' 곡량조가 횡포하고, 동평이 있는 노래는 의심스럽다' 고 기록되어 있다. ♫ ""

옛날에' 유승' 이라는 노래가 있었는데, 유승은 협객이었고, 임협에서 호방하며 사방을 돌아다녔다. 나중에, 나는 이 코드명으로 임협을 호방한 사람이라고 불렀다.

고전형식

유승남 조진: "유성서 풍류풍류로 경화 전역에 걸쳐 있습니다." 남조 장천은 "유승이 절대적으로 비싸고 호협이 사방을 유람한다" 고 말했다. 돈 루 조 린: "리우 shengyun 분노, 집행 칼 욕망 전문. 클릭합니다

동평로송우: "동평을 몰라, 한 칼에 붉은 먼지를 숨겼어."

유생견고명기: "모자에 대해 이야기하고, 잠시 유생견에서 벗어나다."

임협 유승남조 양원제: "임협은 유승이 있지만 서경에 몸을 맡기지 않는다."

성어 전고의 출처 15

"국어와 주유": "지난 여름의 번화함도 숭산에 녹았다. 그가 죽은 후 혜록은 진 터널을 믿었다. 상업의 번영도 피산에 버금가는 수준이다. 그것이 죽었을 때 양이 풀을 뜯고 있었다. Zhou zhixing 도 Qishan 에서 노래를 불렀다. 그 쇠퇴, 두보가 왕우를 쏘았다. 클릭합니다

용법을 해석하다

거위, 피닉스, 그리고 다른 새들입니다. 치산, 오늘 산시 () 성 치산현 () 에서 제환공 () 과 그의 아버지 주 () 는 나귀에서 기산 기슭에 있는 도시로 부족을 옮겼다. 전설에 따르면 피닉스 한 마리가 나타나 노래와 춤을 추었다. 나중에 이 코드는 번영기에 나타날 길조의 조짐을 표시하는 데 사용되었다.

고전형식

명진봉명 자룡: "옥정춘훈, 풍명도, 소택은 외롭다."

새가 울린다: "지난주에 성덕이 있었는데, 이 새가 노래를 불렀다."

산온봉원 사두라: "산산이 말을 가로질러 봉황을 듣고, 진실은 닭을 핥는 것을 막는다."

명나라 펭 리 qiming 동양: "명나라 펭 제나라 명나라 모리 가 있습니다. 거북이는 언제 루오를 떠났습니까? 클릭합니다

봉황원사는 모두 산산을 끌어내었다. "한수는 신마처럼 우쭐거리고, 산산은 봉황에서 나온다."

성어 전고의 출처 16

"역사 기록 허우 아버지 열전": "홍인은 부유하고 기이하다. 속담에 사람들은 병이 없고, 백성은 검소하지 않다. 홍은 이불이고, 음식은 무겁지 않다. 클릭합니다 "한궁 손홍전": "홍심은 고기 한 조각을 먹고 미미를 벗는다. 고인의 손님은 음식과 의복을 부양하고, 보답을 받고, 집에는 남는 것이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용법을 해석하다

궁은 재상이지만 생활이 검소하여 이불로 덮여 있고, 식사당 고기 요리가 하나밖에 없고, 잡곡을 먹으며 손님과 옛 친구에게 의식주를 제공한다. 나중에 이 법전은 관원의 성실함과 절약을 칭찬했다.

고전형식

솜이불은 루송유: "공손이 솜이불을 나누어 주고, 슈반은 겉옷을 빼앗는다."

평금고기 왕송안석: "북해주는 없지만 평금육이 있어요."

손홍이불 진명자룡: "손홍이불만 가리키면 더러워요."

수시: "음식 기장은 한가하지 않고, 열심히 공부하면 진이다. 클릭합니다

공손포는 소철에 의해 전창되었다. "경조 소옷은 배울 수 있고, 공손천은 바느질로 꿰매어졌다." 루송유: "공손포는 오랫동안 들었고, 자경청감은 더할 나위 없이 따뜻했다."

성어 전고의 출처 17

"화남자백진훈": "중산의 옥처럼 숯으로 요리하고, 3 일 3 박 변색되지 않으면 인간의 정으로 삼는다."

용법을 해석하다

종산, 쿤룬 산의 별명, 쿤룬 산의 옥. 그것은 3 일 3 박 동안 불타고 색깔은 변하지 않는다. 이것은 진짜 옥이다. 나중에 이 코드명은 진정한 영웅을 묘사하는 데 사용되었고, 고생을 두려워하지 않고, 닳을수록 영웅의 품격을 더 잘 보여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영웅명언)

고전형식

불은 양옥당 백거이 () 를 구별한다. "불은 양옥을 분별하고, 서리는 그것이 정말 느슨하다는 것을 안다."

서늘한 불길에 소송이: "말로 소를 쫓지 마라. 옥을 시험해 보면 반드시 흉악할 것이다."

오래 삶아야 진옥이다. 황기래: "시간이 지나서야 진옥이라고 생각했어요. 왜 안 보이니? "

옥을 사흘간 태우려고 노력하다. 당나라 주이: "시험 연소 옥 3 일, 평가 재료 7 년. 클릭합니다

메이 유 징 세 화재 스와 송 시: "나는 왕 메이 유 징 세 화재, 내 마른 뽕나무 졸린 여덟 누에 웃음." "

진옥은 열을 태우지 않고 당구 () 를 태우지 않는다. "진옥은 열을 태우지 않고, 보검은 굴복하지 않는다."

copyright 2024회사기업대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