십계명시
청창 양씨 집
첫째, 만나지 않는 것이 좋다. 이렇게 하면 연애를 하지 않아도 된다. 둘째, 만나지 않는 것이 좋다. 이렇게 하면 상대방을 그리워하지 않을 수 있다. 셋째, 동행하지 않는 것이 가장 좋다. 이렇게 하면 상대방에게 빚을 지지 않는다. 넷째, 상대방을 소중히 여기지 않는 것이 좋다. 이렇게 하면 상대방을 기억하지 못할 수 있다. 다섯째, 서로 사랑하지 않는 것이 좋다. 그래야 상대방을 싫어하지 않을 수 있다. 여섯째, 마주 보지 않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그래서 만날 필요가 없습니다. 일곱째, 틀리지 않는 것이 가장 좋다, 그래야 틀릴 수 있다. 여덟째, 상대방에게 승낙하지 않는 것이 가장 좋다. 이렇게 하면 계속할 수 없다. 아홉 번째, 서로 의지하지 않는 것이 가장 좋다. 이렇게 하면 함께 기대지 않아도 된다. 열 번째, 만나지 않는 것이 가장 좋다. 이렇게 하면 함께 있을 필요가 없다. 하지만 만나자마자 알게 되었고, 만나기만 하면 만나지 못했다. 앤드류와 군은 절대적으로 조화를 이루어야 생사상사병을 가르치지 않는다. 이 시' 성실시 10 곡' 에 대한 감상은 창고 가초의 사랑시/도사 노래 (마지막 네 문장) 에서 비롯된다. 누군가가 이 시를 근체시로 바꾸었다. 나중에 이 시의 애호가인 조로청폰은 3, 4 절을 계속했고, 그리고 백우란은 5 ~ 10 절을 계속 써서 인터넷에서 인기를 얻었다.
깊은 사랑, 하지만 자신을 강요함으로써 단도직입적인 고통, 억눌린 극단적인 냉막, 거의 절절한 태도로 존엄성과 사랑에 대한 존중을 보전하고. 이 시에서 가장 잘 드러난 것은, 간단한 글로는 충격적인 힘을 가지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만나지 않는 게 좋다. 그래야 연애를 할 수 없다.
만나지 않고 어떻게 헤어날 수 없는 사랑에 빠지는 것을 감상하다. 이성적이고 냉정한 언어에는 억눌린 고통, 애인과 헤어지는 고통, 심지어 만남의 즐거움을 부정하게 만드는 고통까지 담겨 있다. 이 깊은 사랑과 피할 수 없는 막막함은 반석처럼 흔들리지 않는 사랑을 돋보이게 한다.
"서로를 놓치지 않도록 아는 것이 가장 좋다.
사랑을 감상하는 것은 일종의 정신적인 교류이며, 상대를 알아야 지기를 알 수 있다. 두 마음이 겹치고 일치할 때, 마음이 서로 각인된 묵계가 가져온 사랑은 따뜻하고 친밀해질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나는 애인을 마음속에 두고 다시 생각할 것이다. 나는 마음속으로 내 사랑을 다시 한 번 되새길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일단 내가 이 어리석은 부족을 잃으면, 마치 나의 지지를 잃은 것 같다. 그래서 사랑하는 사람을 잃은 후의 고통은 감당할 수 없기 때문에 서로 사랑하는 것을 후회한다.
"동행하지 않는 것이 가장 좋다. 그러면 너는 빚을 지지 않을 것이다.
열 손가락이 꽉 끼는 것을 감상하고, 생사가 넓고, 묵묵히 동반하는 사랑은 영혼을 키우기에 충분하며, 우리가 그 관대함을 체득할 수 있게 해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하지만 일단 헤어지면, 마음의 따뜻함은 상실을 만회할 수 없어 눈물을 흘릴 수 있다. 빚진 따뜻한 동반은 분리 후 갚을 수 없다. 미움은 변덕스럽지만, 결국 은밀히 괴로워할 수밖에 없다.
"상대방을 소중히 여기지 않는 것이 좋다. 그러면 상대방을 기억할 필요가 없다."
소중히 여기고, 그 애정이 남긴 흔적은 지울 수 없다. 사랑이 너무 깊어서 헤어진 후 고인에 대한 추억만 남았고, 추억을 되새기는 과정에서 상처가 반복적으로 찢어져 치유할 수 없게 되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상처를 자주 찢는 이런 아픔은 후회하게 하고, 정말 소중히 여긴다.
"동행하지 않는 것이 가장 좋다. 그러면 너는 빚을 지지 않을 것이다.
열 손가락이 꽉 끼는 것을 감상하고, 생사가 넓고, 묵묵히 동반하는 사랑은 영혼을 키우기에 충분하며, 우리가 그 관대함을 체득할 수 있게 해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하지만 일단 헤어지면, 마음의 따뜻함은 상실을 만회할 수 없어 눈물을 흘릴 수 있다. 빚진 따뜻한 동반은 분리 후 갚을 수 없다. 미움은 변덕스럽지만, 결국 은밀히 괴로워할 수밖에 없다.
"상대방을 소중히 여기지 않는 것이 좋다. 그러면 상대방을 기억할 필요가 없다."
소중히 여기고, 그 애정이 남긴 흔적은 지울 수 없다. 사랑이 너무 깊어서 헤어진 후 고인에 대한 추억만 남았고, 추억을 되새기는 과정에서 상처가 반복적으로 찢어져 치유할 수 없게 되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상처를 자주 찢는 이런 아픔은 후회하게 하고, 정말 소중히 여긴다.
"서로 의지하지 않는 것이 가장 좋다. 이렇게 하면 안기게 될 수 없다.
안기라는 단어가 마음에 들지만, 의존과 안기의 미묘한 차이는 오히려 생각을 자극한다. 우연히 만났지만 서로 감상하며 의지하며 어둠을 분산시킬 수 있는 연인의 포옹은 거짓이다. 기대는 상호 의존이다. 반드시 가져야 할 감정이다. 하늘 끝까지 함께 있어야 하는 확고함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그러나 이런 두 사람은 생사에 의해 분리되어 외롭게 후세 사람들에게' 의지하지 않는 것이 좋다' 고 말할 수밖에 없다.
"만나지 않는 것이 가장 좋다. 그래야 만날 필요가 없다."
두 사람의 이별과 재회를 감상하며 고인에 대한 그리움으로 추억에 잠기고 서로의 눈에 흐를 것이다. 일단 만나면, 그 과거의 기억들이 떠오르고, 함께 하고 싶은 욕망을 만족시킨다. 그러나 짧은 만남은 우리가 결국 헤어질 것이라는 사실을 바꿀 수 없다. 여전히 불가능하다. 만남은 갈증을 푸는 위로일 뿐이다.
"잘못하지 않는 것이 가장 좋다. 이렇게 하면 틀리지 않을 것이다.
"잘못" 이라는 글자를 감상하는 것이 이렇게 사람을 흥미롭게 하는데, 무엇이 옳은가? 왜 그래요? 결국 헤어질 사람을 사랑하는 게 잘못인가요? 슬픈 글에는 잃어버린 후 가슴 아프게 하는 사랑이 담담하게 그려져 있다. 잔잔한 겉모습에 파도가 용솟음치고 암류가 용솟음친다. 결국, 부정적인 것은 실수, 청춘을 놓치고, 청춘을 놓치고, 본연의 정을 놓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동의하지 않는 것이 가장 좋다. 이렇게 하면 계속할 수 없다."
약속이란 것을 감상하는 것은 운명적인 이별 앞에서 헛수고다. 인연이 이미 다 된 이상, 왜 아직도 알 수 없는가? 하지만 꽃과 달의 약속은 내 머리 속에 남아 있다. 어떻게 사람들이 사랑을 계속하고 싶지 않을 수 있을까? 가위는 끊임없이 이치에 어긋나고 고통스러워서, "승낙하지 않는 것이 가장 좋다." 라고 말할 수 밖에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
"하지만 우리는 만나자마자 알게 되었다. 만날 때 우리는 만난 적이 없다.
두 사람 사이에 갑자기 불러일으킨 감정을 감상해 사랑의 깊이를 어렴풋이 그려내다. 단지 한 차례의 만남일 뿐, 금풍옥로, 서로 아는 것이 허락되었다. 후자의 말 속에 담긴 슬픔과 외로움은 안타까움을 자아낸다. "만나면 안 만나요." 이것은 마음이 따끔한 사람의 폐부의 말이다. 너를 만난 이후로 나를 이렇게 고통스럽게 했는데, 내가 왜 너를 만나야 하느냐? 표면적으로, 나는 그 만남을 분명히 후회했지만, 내 마음속에는 죽을 만큼 사랑했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후회명언) 나는 분명히 이렇게 과감한 말을 하고 있는데, 마음속으로는 그렇게 망설였다.
"군과 절대적으로 분리되어 생사상사병을 가르치지 않는다. 클릭합니다
내가 어떻게 너를 완전히 잊을 수 있을까? 어떻게 하면 환생에서 끝없는 그리움에서 벗어날 수 있을까? 사랑은 그렇게 힘들고, 그렇게 아프지만, 나는 결국 너에 대한 애정을 잊을 수 없다. 이 말은 시 전체의 감정을 표현하고, 이 말만이 억눌린 감정을 표현했다. 나는 옛 애인과 단칼에 헤어지고 싶지만, 어쨌든 놓을 수 없다. 나는 생전에 죽은 후에 한 사람만 사랑하고, 약할 때는 한 가지 물건만 가져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