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는 그를 예로 들어 비교 분석해 보자.
오스트리아의 정신과 의사인 프로이드는 심리학도' 심리분석학' 으로 불리는데, 무의식과 잠재의식에 대한 논의가 특징인 서구 심리학 과정의 큰 돌파구라고 할 수 있다. 프로이트는 사람의 심리상태를 두 단계로 나누었다.
1. 의식,
둘째, "잠재 의식" 또는 "잠재 의식"
표면적으로' 의식' 이라고 부르는 것은 일반적인 언행 사고 등을 가리킨다. 무의식' 은 의식 수준에 위치하며 의식의 축적이자 그 동력의 원천이다. 프로이트는 무의식 형성의 주체가 자아 (self) 라고 생각하는데, 이 단어는 원래 라틴어였으나 지금은 프로이트의 천부적인 재능 때문에 이렇게 보편적이다. Ego 는 영어 I 1 인칭 대명사와 같고, 중국어는' ego' 로 번역된다. Ego 에는 Id 라는 큰 저장실이 있습니다. Id 는 라틴어에서도 인칭 대명사로, 제 3 인칭 중성' 그것' 으로, 중국어는' 미덕' 으로 번역된다. 프로이트는 미덕이 인간 정신의 보고이자 모든' 동력' 의 원천이며 타고난 것이라고 생각한다. 이번 봄 뒤에는 프로이드가 역비도라고 부르는 중심이 있는데, 이는 원시 상태의' 성력' 이다. 그것은 주로' 성' 을 담당하는 부문이며, 그것은' 도덕' 과 모두 잠재의식의 범위에 속한다. 무의식은 의식의 최하층에 있으며, 보통 휴면 상태에 있다. 자아 위에는 자아를 조종하는' 초자아' 가 있다. 이 용어는 또한 프로이드가 창조한 고유 명사로, 사회 관습, 도덕, 정치, 습관, 문화 등 모든 외적 요인과 환경의 합계를 나타낸다. 이러한 "슈퍼 자아" 는 우리가 태어난 이래로 부모, 이웃, 사회에 의해 끊임없이 우리에게 막혀 왔다. 또한, 우리의 불법적인 관념 중 일부, 혹은 비정상적인, 심상치 않은, 심지어 비도덕적인 관념은 모두 초자아에 의해 억압되어 의식의 밑바닥에 쌓여 이른바' 잠재의식' 이나' 잠재의식' 이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무의식, 무의식, 무의식, 무의식, 무의식, 무의식, 무의식, 무의식) 무의식 속에 짓눌린 이런 것들은 종종 우리가 잠을 자면서 꿈을 꾸면서 몰래 떠오른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그러나, 이러한 억눌린 이미지들이 반드시 충실히' 재현' 되는 것은 아니며, 완전히 드러나지도 않는다. 보통 먼저 개조하거나 꽃으로 바꾼 다음 각종 새로운 얼굴로 선보인다. 때때로 나는 소설이나 연극처럼 줄거리를 지어내기도 한다. 이런' 줄거리 재현' 의 목적은 마음속 깊은 곳의 욕망을 만족시키거나 잠재적인 공포, 불안 등 각종 억눌린 감정을 표현하기 위해서이다.
이것은 프로이트 심리학의 간단한 틀입니다. 이제 프로이트의 심리학이 인류에게 가장 큰 기여를 한 것을 살펴봅시다. 20 세기 초 프로이트 학설이 일어나기 전에는 모든 심리학, 심지어 사회 풍습과 서양 철학까지' 이성주의' 였으며,' 의식' 만 인정했다. 의식이 표현하고 인정하는 것이 더 쉽게 해석되고 이해되기 때문이다. 의식의 범위를 벗어나는 것은 절대 부정이다. 특히 비이성적 인식과 통제 차원에서' 꿈' 과 같은 것이다 이 개념은 제 2 차 세계 대전까지 지속되었습니다. 제 2 차 세계 대전 중 인류가 전례 없는 대량 학살을 당하자 서구 휴머니즘 과학자, 철학자, 과학자, 사상가, 종교학자들은 "사람은 정말 이성적인 동물인가? 그들은 유래된 관념에 의문을 품기 시작했고, 인류의 사조는 점차 전통 관념을 부정하는 것으로 바뀌었고, 그 결과 과분한 것으로 증명되었다. 지금까지,' 인간은 이성적이지 않은 동물' 이라는 결론을 내리고, 허무주의, 존재주의와 같은 이전의' 정통' 관념을 완전히 부정하고, 이런 반성과 개조의 촉매제는 프로이트의 심리학이다. 그 이후로 서양인들은 거의 3000 년 동안 자신의 전통을 저버리기 시작했고, 인간의' 비이성적' 측면을 직시하기 시작했고, 더 이상 맹목적으로 말살하거나 회피하지 않고, 심지어 더 깊이 연구하고 탐구하기 시작했고, 점점 더 사람들의 마음을 사로잡기 시작했다. 꿈과 잠재 의식에 관해서는, 나는 그것이 인간의 삶과 밀접한 관련이 있으며 전체 삶의 불가분의 일부라고 생각합니다. 나는 꿈이 사람의 정신과 심리에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한다는 것을 깨달았기 때문에 이른바' 꿈의 해석' 학술 연구와 임상 기술이 전 세계를 휩쓸었다.
"의식의 흐름" 과 "자유 연상" 프로이트는 인류의 어린 시절을 매우 중시한다. 그는 어린 시절이 한 사람의 성격과 심리 구성의 성장에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한다고 생각한다. 사람이 자랄 때, 어린 시절의 대부분의 일은 이미 잊혀져서, 이 시기의 많은 것들이 의식 속에 압착되어 전체 인격의 배경을 형성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이러한 배경 요소들은 보이지 않지만, 모든 사람이 그것들에 의해 지배되고 있다. 현대 심리학에서 자주 사용되는' 보상' 이라는 용어는 프로이트의 심리학에서 유래한 것으로 널리 알려져 있다. 보상이 형성되는 주된 이유는 우리가 젊었을 때 어떤 소망을 이루지 못한다면, 항상 후회하고 놓을 수 없다면, 어른이 되면 이' 결함' 을 보완할 방법을 강구할 수 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보상명언) 만약 정말 실현될 수 없다면, 종종 다음 세대에게 전가된다. 즉, 네가 이른바' 다음 세대의 희망' 이 될 수 있다는 것은 사실 급여' 합리화' 의 구실이다. 예를 들어, 어떤 이유로 피아노를 배우지 못했는데, 지금은 아이들이 배울 수 있기를 바랍니다. 프로이트 심리학의 또 다른 새로운 명사는' 자유연상' 이다. 현재, 정신과 의사는 한 가지 질병을 치료할 때, 보통 환자를 편안하게 눕히고, 환자가 가능한 한 거리낌 없이 하소연할 수 있도록 한다. 이런 의료 방식은 이론적으로' 자유연상' 이라고 불린다. 의학 분야에서 이런 새로운 변화가 일어났을 뿐만 아니라, 19 세기와 20 세기 작가들이 부르는' 의식의 흐름' 과 문학 작품에 사용된' 의식의 흐름' 기술은 모두 프로이드 심리학의 임상 경험을 바탕으로 한 것이다. 그중에는 현대시와 이른바 트렌디한 소설이 부족하지 않고, 사람들이 바라보게 하지만, 늘 어떤 명당도 보이지 않는다. 정말 무슨 말인지 모르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심지어 많은 현대 회화와 현대 음악도 자유연상과 의식의 흐름을 대량으로 사용한다. 작가가 생각하는 대로 쓰고, 그리고 팝업하여 독자, 관중, 청중에게 안개를 입히다. 나는 그가 왜 표현하는지 알고 싶다. 또 다른 관점에서 볼 때, 이러한 괴상한 수법은 현대 예술이 현대 인류의 심리와 삶의 진면목을 드러내는 완벽한 방식이며, 프로이드는 그 이론의 시초자이다. 정신환자 치료의 경우, 과거 서양인들은 쇠사슬로 환자를 수갑에 채우는 데 익숙해져 있었고, 심지어 중세 신학의 영향을 받아 환자가 사탄에게 빙의되었다고 생각하여, 환자가 발작할 때마다 채찍으로 채찍을 휘두르며 마귀를 때리려 했다. 프로이드 심리학이 사망한 후 의학계는 정신질환도 치료할 수 있어야 한다고 생각하기 시작했다. 가장 대표적인 방식은' 자유연상' 이나 다른 방법으로 환자의 무의식적 좌절감, 우울감, 환각감, 고민감을 불러일으키는 것이다. 마치 어린아이가 풀로 구멍에서 벌레를 잡는 것과 같다. 일단 환자의 마음 속에 많은 고민들 중 하나가 얽히면, 다른 우울증이 뒤따를 것이다. 현대에서 유행하는 최면술도 이에 기반을 두고 있다. 이런' 치료하고 치료하지 않는' 방법은 정말 묘책이다. 종교 방면에서, 기독교 교회는 자유결사의 출현에 큰 충격을 받았다. 사람이 정신적으로나 심리적인 문제가 있을 때, 예전에는 교회에 가서 목사를 찾아 신부를 찾아 참회를 했지만, 지금은 정신과 의사에게 도움을 청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다행히도, 그렇지 않으면 서구 종교가 쇠퇴하고 있을 때, 더 많은 사람들이 정신착란으로 인해 그들에게 말할 수 없을 것 같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믿음명언) 결론적으로, 프로이트 심리학의 연구 범위에서 가장 큰 공헌은 잠재의식이고, 그의 잠재의식에서 가장 은밀하고 깊은 부문은 꿈이다. 불교에 따르면,' 꿈' 도 인생의 일부이다. 인생은 대부분 수면 상태에 있기 때문이다. 깨어있는 것이 인생이라고 말할 수는 없지만, 잠든 것은 인생이 아니다. 이러한 관점에서 볼 때, 프로이트는 이 방면에 대해 좀 더 심도 있는 토론을 할 수 있었다. 상당히 이성적이고 진보적이었지만, 부처가 말한 것보다 2400 년 늦었고, 훨씬 얕았다. 프로이트의 심리학은 많은 긍정적인 공헌을 했고, 부정적인 영향은 거의 없었다. 이것은 세계에서 매우 드문 일이다.
불교 심리학 개요,' 마음' 과' 인지' 지금 우리는 불교 심리학에 대해 이야기한다. 불교 심리학은' 유식학' 이라고도 불리는데, 이' 지식' 은' 심식' 을 가리킨다. "지식" 의 본의는 알고, 알고, 작별하는 것이다. 인지능력을 가질 수 있는 것은 마음이기 때문에' 안다' 라고 부른다. 불교에는 이른바' 관심' 법이 있다. 어떤 사람들은 이 방법에서 그것의 뜻을 오해하고, 자신이 보고 싶은 마음이 마음이라고 생각한다. 그 결과 나중에 보면 가슴에 뭔가 딱딱한 것이 있는 것 같았고, 나중에는 통증이 있는 것 같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사실 "마음" 은 전혀 그 마음을 의미하는 것이 아니다. 불교에서는 마음이' 육심' 이라고 불리며 물질적이고 불교에서 바라본' 마음' 은 정신적이다. 부처에 따르면 중생의 정신심은 심장에 가깝기 때문에 부처는 쉽게' 마음',' 골엄경',' 구심 7 점' 중' 마음의 위치' 에 대해 심도 있고 세밀한 논술을 하고 있다. 아난존자는 먼저 가설을 제기한 후에 부처가 일일이 대답했다. 예를 들어, "마음이 몸에 고정된 위치가 있지만 온몸에 퍼지지 않는다면, 우리는 그 고정된 곳에서만 그것을 느껴야 하고, 몸의 다른 부위는 무의식적이어야 한다." 그러나 사실은 그렇지 않아 마음이 고정적인 면이 있다고 말할 수 없다. 그러나, 반면에, 만약 심장이 전신에 존재한다면, 우리가 몸의 어느 부위라도 당길 때, 몸의 모든 부위는 모두 감지해야 하지만, 사실 우리가 왼손을 태울 때, 우리의 오른손은 통증을 느끼지 않고, 우리가 오른쪽 다리를 들 때, 우리의 왼쪽 다리도 아무런 반응을 느끼지 못한다. (존 F. 케네디,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건강명언) 그래서 마음이 온몸에 존재하는 것도 옳지 않다. 따라서 결론은' 반복' 과' 반복 안 함' 이 모두 성립되지 않아 학자들이 잘 연구해야 이해할 수 있다는 것이다.
둘째, 여덟 지식과 뿌리와 먼지
첫째, 불교의 처음 다섯 감각의 소위 "마음" 은 8 감각으로 구성됩니다. 여덟 가지 지식은 눈, 귀, 코, 혀, 몸, 의식, 최종 지식, 아리안 인식입니다. 이 가운데 눈, 귀, 코, 혀, 신체, 의식을 통칭하여' 처음 6 지식', 일곱 번째 지식은' 말지식', 여덟 번째 지식은' 알레예 지식' 이라고 부른다. 우리가 흔히 볼 수 있는' 머리로 생각해 보자',' 머리로 자세히 생각해 보자',' 내 머리가 고장나서 좋은 생각이 떠오르지 않는다',' 그의 머리 (사고) 가 고장났다',' 그는 머리가 좋아서 책을 잘 읽는다' 등의 표현방식을 보면 대부분의 사람들이 알 수 있다 우리 집의 전원이 단락될 때, 보통 스위치를 수리하기만 하면 된다. 완전한 정전이라면 발전소만 해결할 수 있다. 발전소에 전기가 공급되지 않아 자기 집에서만 수리하고 아무리 수리해도 소용이 없다. 그래서 우리는 세상의 모든 심리와 생리의 진정한 동력이 모두' 마음' 에서 비롯된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즉 모든 것이 마음의 역할이라는 것을 알아야 한다. 심장은 어떻게 작동합니까? 눈 지식으로 볼 때, 우리의 눈은' 눈뿌리' 라고 하고, 눈근이 보는 그 다발을' 색진' 이라고 부른다. 눈뿌리가 색진을 흡수하고 망막에 집중하면 카메라 촬영의 원리처럼 무서운 원판에 외적인 색조를 보존할 수 있다. 이 과정은 불교에서' 먼지를 빨아들이는 것' 이라고 불린다. 사실, 우리는 어떤 외부의 먼지도 실제로 "섭취" 하지 않았습니다. "마음" 이 섭취하는 것은 기껏해야 외물의 그림자이기 때문에 불교는 우리가 섭취하는 이러한 외래먼지를 "먼지 그림자" 라고 부릅니다. 간단히 말해서, 눈뿌리가 먼지를 흡수하여 마음속에 두면 눈매의 형성에 도움이 된다. 예를 들어, 우리가 꽃을 볼 때, 우리의 눈빛이 꽃 (채진) 을 만났을 때, 우리는 꽃의 색조의 그림자를 모아서 마음속에 두었다. 그런 다음 수집된 이미지를 구별하고 인식을 만들어 "이것은 꽃이다" 고 판단하기 시작합니다. 이때 이런 구분과 인지 자체가 바로' 안감' 의 역할이다. 마찬가지로,' 귀근' 이' 음진' 에 닿았을 때,' 생각' 을 거의 할 필요가 없을 때, 어떤 소리인지, 사람 소리인지, 차 소리인지 대충 분별할 수 있다. 이것이 바로' 귀식' 의 형성과 작용이다. 나머지는 코인식, 설식, 신식과 같은 역할을 하며 비교를 통해 알아야 한다.
B, 여섯 번째 지식 다음으로, 우리는' 의식' (여섯 번째 지식) 에 대해 말하는데, 이것은 이해하기 어렵다. "의식" 이란 무엇입니까? 의식은' 분리센터' 라고 불리지만' 의식' 의 구분은' 상위 5 감' 의 대략적인 구분과는 달리 초보적이고 대략적인 구분이다. 의식이 하는 일은' 상위 5 감' 이후의' 후속 작업' 즉, 상위 5 감각에서 나오는' 원시 데이터' 에 근거하여 더 많은 주관적 가공을 하는 것이다. 완제품은 많은 개인의 분석, 판단, 의견이다. 예를 들어, 눈이 흰색인지 검은색인지 알 때, 의식은 이 재료들을 수집한 후에 분석된다. 그들이 백인이라면, 그들은 더 부지런하고 오만하다고 여겨진다. 만약 당신이 흑인이라면, 당신은 게으르고, 느긋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런 다음 다른 종류의 더 많은 연상, 차이, 의견이 끊임없이 생겨난다. 이것이 제 6 의식의 역할이다. 또한, 만약 눈이 꽃 한 송이의 정보를 받는다면, 의식은 순식간에 그것을 따라다니며, 대량의 데이터로 분석한다. 예를 들면, 이 꽃은 어떤 꽃에 속하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내가 얼마나 좋아? 이런 꽃의 상징적인 의미는 무엇입니까? 잠깐만요. 이러한 데이터를 분석하여 더 많은 연관성과 차이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그런 다음 이러한 차이에서 다양한 사랑과 증오가 발생합니다. 좋아하면 얻기 위해 노력하고, 가지려고 노력하다. 만약 그것이 사람을 짜증나게 한다면, 그것을 벗어나거나, 배척하거나, 그것을 피하거나, 그것을 멀리하려고 노력하라.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갖고 싶으면 가지고 있고, 얻지 못하면 고통스럽다. 이것이 바로' 가질 수 없다' 이다. 너는 그것을 벗어나고 싶다, 너는 도망갈 수 없고, 너도 고통스러울 것이다. 이것이 바로 "원한은 반드시 괴로울 것" 이다. " 요약하자면, 인류의 모든 고민의 근원은' 사랑' 과' 증오' 의 두 가지 법칙에 있다. 이 두 가지 법칙은 모두' 거리' 에서 나온 것이고, 이' 거리' 는 또' 외국의 법칙 흡수' 에서 나온 것이다. 섭취, 분석, 판단, 파악 등 이러한 고민이 발생하는 과정은' 유식학' 이 탐구해야 하는 과정이며, 이는 불교의 중요한 부분이다.
C, 아리안 지식 (8 번째 지식) 모든 사람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7 번째 지식을 건너뛰고 8 번째 지식인 아리안 지식, 그리고 7 번째 지식을 먼저 말하자. (윌리엄 셰익스피어, 아리안 지식, 지식, 지식, 지식, 지식, 지식, 지식, 지식, 지식, 지식) 알레이어 지식이란 무엇입니까? 알레예의 지식은' 숨겨진 지식' 이라고도 불리는데, 우리가 무수한 강도짓을 통해 창조한 모든' 상업 습관' 이 여기에 모였다. 그것은 마치 거대한 저장실과 같다. 우리가 한 일, 한 말, 움직인 물건들은 모두 거기에 쌓여 있다. 따라서 회전 표면의 표시는 질서 정연하고 분류되는 것이 아니라 무작위로 끼어 있는 것으로, 우리가 꿈에서 본 것에서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대부분의 사람들의 꿈은 산산조각 나고, 부서지고, 산산조각 나고, 질서가 없다. 그들은 소설처럼 시작, 끝, 일관성 있고 완전한 줄거리를 가지고 있는 경우는 거의 없다. (아리스토텔레스,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소설명언) 꿈의 대부분의 분야는 알레예의 의식이나 여섯 번째 의식에서 나온다. 어떤 사람이 이미 수행을 시작한다면, 때때로 그의 꿈은 작은 이야기와 같고, 주제와 내용이 있으면 그렇게 혼란스럽지 않다. (그의 마음이 그렇게 혼란스럽지 않기 때문이다.) 심지어 어떤 사람들은 잠에서 깨어나는 완전한 연속 이야기를 꿈꾼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하지만 연습이 깊어지면 꿈이 줄어들기 시작했고, 심지어 오랫동안' 잠을 잘 수 없다' 는 상태까지 도달할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래서 꿈에서 볼 수 있듯이, 한 사람의 머리는 혼란스럽고 또렷한 것이 아니다.
D, 마지막 지식은 이제 일곱 번째 지식,' 마지막 지식' 으로 돌아간다. 마지막 지식은 알레예 지식의 상층에 위치하여' 자기중심' 이라고 불린다. 왜' 자기중심' 이라고 불러요? 간단히 말해서, 내향으로 올라간 아리안 지식은' 나' 의 본체로서, 이 눈, 귀, 코, 혀, 몸, 마음이 모두' 내 모든 것' 이라고 생각하는 상위 6 개 지식으로 올라간다. 즉, 마지막 지식은' 나' 이고, 처음 여섯 가지 지식은' 내가 무엇인가' 라는 것이다. 예를 들어, 내가 화가 났을 때, "생각만 해도 마음이 화난다." 라고 말하는 사람들이 종종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 이런' 마음속의 분노' 는 바로' 나는 그것에 대한 그리움을 잊지 않는다' 는 것이다. 즉, 마지막 사람은 그것을 나에게 속한 것으로 여기고 집착하며, 나에게 속한 어떤 것도 포기하기 어렵다. 몸 밖의 물건도 이렇게 헤어지고 내려놓기가 어려운데, 하물며' 자기 마음' 속의 것은 말할 것도 없다! 게다가 마음에 집착하는 탐욕은 더욱 미묘하다. 예를 들어, 나는 한 가지를 매우 사랑했고, 나중에는 그 일을 사랑하지 않고, "마음속의 느낌", 즉 그 "사랑의 장소" 를 사랑하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심소" 는 "심귀속법" 의 약자로, "심" 의 팔식기능이나 작용이다. 질투와 질투는 모두 마음의 기능과 작용이기 때문에 모두' 마음의 곳' 이다. 이' 마음의 곳' 은' 자아중심' (마지막 지식) 에 의해 통제되기 때문에 포기하고 내려놓기가 특히 어렵다. 이러한 자기집행의' 생각' 을 내려놓으려면 수행에만 의지해야 한다. 수행에서 이치를 알게 된 후, 너는 사실 네가 그 분노를 가지고 있지 않고, 그 스님의 증오를 가지고 있지 않다는 것을 문득 깨닫게 될 것이다. 너의 마음속에는 이런 것이 전혀 없다. 정말 직장에서 "나는 안고 있다". 앞서 언급한' 의식' 은' 분리' 의 주요 기능이다. 그러나 사실 의식 자체가' 분리' 를 주도하는 것이 아니라 배후의 마지막 지식이 은밀히 그것을 부추기고 있다. 이 마지막 지식은 마치 정치를 듣는 것처럼, 완전히 배후에 서서 직접 얼굴을 내밀지 않기 때문에, 이 마지막 지식은 매우 미묘하다. 이것이 모든 일반인과 외부인이 그 존재를 감지할 수 없는 이유다. 부처의 큰 지혜만이 진정으로 알 수 있는 것이다. 프로이트의 심리학에 돌파구가 하나 있는데, 바로 쇼다. (자기) 발견. 구름은 이미 일곱 번째 지식 (마지막 지식) 에 가깝지만 프로이드는 일반적이고 모호한 개념 외에' 자아' 개념을 더 발전시키지 못했다. 그래서 "자아" 가 무엇인지는 전혀 없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것은 세상에서 가치가 있다. 요약하면, 8 지식의 출현의 첫 번째 단계는' 5 개' 에서 5 개의 먼지를 수집하여' 5 개 지식' 으로 바꾼 다음, 6 번째 의식에서 7 번째' 마지막 날 지식', 즉 마지막 날을 맏이로 삼고 그 지시에 따라 행동하여 분화, 판단, 합리화를 위한 각종 핑계를 만드는 것이다. 이 매우 복잡한 과정은 한순간, 혹은 한순간보다 더 짧은 시간 안에 이루어진다.
여래티베트와 팔식의 탄생은 이제 여래장처럼 말한다. 여래장이야말로 우리의 진정한 본성이다. 진리 같은 천성과 알리아의 지식은 원래 하나였다. 집착 때문에 진리와 같은 본성에 물들고 나서야 알리아의 지식이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여래장하는 것은 잔잔하고 물결이 없는 물정지와 같다. 바람이 불자 파도가 일자, 깨끗한 여래장해는 오염되고 용솟음치는 알레예식으로 변했다. 그런 다음 신비 때문에 다른 변화가 일어났습니다. 알라야 중학교가 바뀌자마자' 칠화' 가 생겨났다. "칠변" 이란 제 7 말기에 처음 6 개 지식을 더한 것을 가리킨다. 처음 6 개 지식이 생겨났을 때, 마지막 6 개 지식이 모은 업장은 모두 아야지에 저장됐다. 아리안 지식은 인연의 저장소이며, 그 구조는 새로 퇴적한 인연에 따라 변하며, 고정불변한 것이 아니다. 우리는 시시각각 업종에 있기 때문에 알라예 지식의 구조는 끊임없이 변화한다. 더 좋고 깨끗할 수 있습니다. 그것은 또한 우리가 무엇을 하고 무엇을 하느냐에 따라 더 나빠지고 더러워질 수도 있다. 우리의 직업이 더 깨끗할 때, 우리의 수면은 더욱 안정되고, 수면 시간은 더 짧아지며, 예전처럼 졸리지 않을 것이다. 동시에 일상생활에서도 예전처럼 부주의하지 않을 것이다. 이런 현상이 나타났을 때, 팔식분야의 인연이 순수법으로 인해 바뀌거나 재구성되었다는 것을 설명한다. 아리안 지식은 저장실이지만, "주 보급소" 라고 할 수 있는데, 이는 처음 7 감각에서 수집한 정보 데이터를 저장하고 소화를 흡수하고 외출하기 전에 전체 업력 구조를 바꾸는 것이다. 예를 들어, 불법을 지킨 후' 자집행' 이 줄고, 이런 선업은 제 8 의식 이후 매번 현재의 이목구비가 외래먼지를 흡수하고, 제 6 의식이 분석을 하기 전에 제 7 의식을 다시 찾고, 제 7 의식은 저장실 (데이터베이스)-제 8 의식에 가서' 자료 찾기' 를 한다. 이 시점에서 8 번째 의식에서' 자집행' 의 감소로 인해 8 번째 지식이 다른 지식 문제와 상호 작용하고 상호 작용하는 상황이다. 사람이 연습하지 않으면 악업이나 악업을 계속 만들게 되고, 팔식은 점점 오염될 것이다. 나이가 들수록 오염이 더 심해진다. 나중에 그들은 늙어서 도둑이 되어 영원히 죽지 않을 것이다. 이것이 바로' 팔감' 악순환의 결과이다. 하지만 연습을 시작하면 달라진다. 사람이 늙기는 하지만 장기 수행으로 도술력이 커지는 것도 팔감' 호혜' 와 줄기 지루한 순환의 결과다. 넣은 인연은 좋은 것이고, 가져온 본성도 좋은 것이고, 선은 좋은 것이다. 원금에 이자를 더하면 점점 더 많아진다. 재테크와 투자를 잘하는 것처럼, 너의 자산도 증가할 것이다. 인식론과 프로이트 심리학의 비교 팔감이 어떻게 생겨났는지 알게 된 후, 인식론과 프로이트 심리학을 비교해 봅시다. 프로이트의 심리학에서는' 상위 6 감' 이 없고 오직 하나의' 의식' 만 있다. 그는' 의식' 에' 상위 5 감' 이 있다는 것을 몰랐고,' 의식' 에 대해 자세히 논의하지도 않았다. "의식" 에 관해서는, 일반적인 "잠재 의식" 표면만 있습니다. 불교에는 의식 외에도' 마지막 날 지식',' 알레예식',' 여래장' 이 있다. 프로이트 심리학의 가장 큰 공헌은 자아를 발견하는 것이다. 자아는 마지막 지식과 동등하지만 프로이트는 그것이 어떻게 생겨났는지, 여섯 번째 지식과 여덟 번째 지식이 어떻게 연결되고 상호 작용하는지에 대한 개념이 없다. 불교는 여기서 토론하고, 분석하고, 서술하는 상세하고 명확하다. 게다가 프로이트의 심리학은 의식의 단계와 어떻게 생겨났는지에 대해 언급하지 않았다. 사실, 프로이트의 심리학은 의식에 대한 토론을 거의 완전히 무시하고 잠재의식이나 잠재의식에만 집중한다고 할 수 있다. 그의 역비도 불교에서 인정받고 있지만 그렇게 중요한 것은 아니다. 그것은 물론 동물이 끊임없이 살아가는 이유 중 하나이지만, 인류의 모든 활동이 그것에 의해 시작된 것은 아니다. 반면 불교는 인류가 5 욕을 가지고 있다고 지적했다. 즉 인생에는 5 대 동기가 있다: 부, 색깔, 이름, 음식, 수면; 그리고 "정욕은 오욕 중 하나일 뿐, 다른 욕망을 요약할 수는 없다." 이 다섯 가지 소원은 다음과 같이 요약됩니다.
1.' 돈을 탐하다' 는 말은 부자가 되는 것을 의미한다.
2.' 정욕' 은 성에 대한 욕망이다.
3.' 유명해지기를 갈망하다' 는 것은 유명해지기를 바라는 것이다. 이른바' 사람이 죽으면 이름으로 죽고, 호랑이는 가죽으로 죽는다',' 삼선' 은 모두 명리로 인해 명리를 추구하는' 합리화' 핑계가 되었다. 우리 대부분은 소위' 불후의' 을 추구할 필요는 없지만, 우리 대다수는 종종' 이름' 을 위해 살고 있지만, 우리는 물질에 대한 우리의 수요가 그리 크지 않다는 것을 전혀 깨닫지 못했다. 일단 생활의 기본적인 수요가 충족되면 우리 대다수는' 다른 사람의 건의에 따라 산다': 다른 사람의 감상, 존중, 순종, 사랑 등을 얻는다. 의류의 경우 보온이 춥지 않은 것은 어렵지 않지만, 옷을 입는 것 외에 춥지 않은 것 외에 우리는 모두 다른 디자인을 입고, 다른 색깔, 다른 질감의 재료를 선택하는 동시에 패션을 중시해야 한다. 만약 옷이 좀 낡았다면, 우리는 더 이상 입을 수 없다고 느꼈고, 사람들에게 웃음거리가 되지 않도록-'남에게 웃음거리가 되는 것' 은 참을 수 없었다! 사는 집, 그리고 모든 전기와 도랑에 관해서는, 반드시 다른 사람의 집보다 많이 나빠서는 안 된다. 옆집에 피아노가 있으니 우리도 한 대 사야 한다. 남의 집 아이가 바이올린을 배우고 있는데, 우리 집 아이는 음악적 재능이 있든 없든 악기를 배워야 한다. 절대 남보다 못하면 안 된다. 사실 이 모든 것은' 이름과 마음' 으로 인한 것이며, 그 근원은' 제 6 의식' 과' 마지막 날 지식' 이 견지하는' 나' 사이의 허황된 차이다. 그들은 함께' 나' 를 지키려는' 존엄' 을 형성했다. ('나' 는 마지막이고' 존엄' 은 의식의 차이다.) 이런 일에는 할 수 없다.
4.' 식욕' 은 음식에 대한 갈망입니다
5.' 졸림': 잠도 타고난 욕망이기 때문에' 졸림' 이라고 합니다. 우리의 세계가' 욕망의 세계' 라고 부르는 이유는 이 다섯 가지 욕망 때문이다. 우리가 부처를 배우는 사람은 청정한 생활을 생각해야 하는데, 가장 중요한 것은 이 다섯 가지 욕망을 이해하고, 그것들을 알아야 하며, 그것들에 끌려다니지 말아야 한다는 것이다. 러셀은 한때' 권리론' 이라는 책을 한 권 썼는데, 인간의 힘의 모든 원천을 권리에 대한 갈망으로 돌렸다. 사실 이것은 편파적이고 옳지 않다. 이것은 프로이트가 생명의 모든 동력이 성욕에 귀속된다고 생각하는 것과 같다. 러셀의 권욕은 사실 공명욕에 속한다. (불교설에 따르면' 권',' 위',' 위',' 존함',' 부터',' 통제' 등 모두 공명욕의 변종이다.) 거지들은 배불리 먹고 따뜻하게 입고 나면' 유명하다' 고 생각할 것이다. 결론적으로, 프로이트는 인간 심리에 대한 탐구에 기여했지만, 모든 것을 성적으로 해석하는 것은 편파적이고 옳지 않다.
만약 세속적인 불법과 불교를 비교한다면, 불교의 제자로서, 세속적인 지식에 대해 많이 알고, 불교를 돌아보고 불교와 비교하면, 더욱 놀라고, 불교의 심오하고, 크고, 우월하며, 초월에 대해 깊은 놀라움을 느끼며, 불교는 어떤 사람들이 오해하는 것처럼' 낙후' 할 뿐 아니라 2500 여 년 전 불교에서 충분히 준비한 것은 2500 년 후에야 발견되었는데, 프로이드는 당시 매우 전위적이고' 선진적' 으로 여겨졌다. 따라서 세상의 사물에 대해 더 많이 알수록 불교의 무한한 가치를 더 잘 알 수 있고 불교에 대한 믿음도 더욱 확고해질 것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믿음명언) 이 세상의 현재 추세가 불교로 향하는 경지라는 것도 밝혀졌다. 예를 들어, 심리학에서 불교는 이미 잠재의식과 잠재의식을 제시하고, 그것을 상세히 해석하고 발전시켰다. 천문학에서는 현대 천문학에서 많은 사람들이 모든 금기를 무시하고 심지어 목숨을 바쳐 기독교의 독단적인 미신을 깨고 우주가 무한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그러나 불교는 이미 3 천 세계, 무한한 3 천 세계를 제안했다. 이제 천문학은 지구가 우주의 중심일 뿐만 아니라 태양계의 소행성임을 증명하고, 무한한 태양계가 하나의' 은하 시스템' 을 구성하고, 수많은 은하가 하나의' 섬상 우주' 를 형성하고, 수많은 섬상 우주가 하나의' 성운' 을 형성하고, 무한한' 성운' 이 하나의' 우주' 를 구성한다는 것을 발견하였다 이것은 불경에서 이미 상세히 토론한 지 오래되었지만, 천문학은 이제야 발견하기 시작했다. 생화학적으로 부처님 시대에는 미생물과 세균이 있다는 것을 알고 있었습니다. 정치적으로는 근대에 이르러서야 인간 평등을 제창했다. 불교는 일찍이 중생이 평등하다고 말했는데, 중생은 모두 불성이 있기 때문이다. 경제학적으로, 강대국은 약한 나라를 돕는 경향이 있다고 점차 말한다. 이것이 바로 균형부의 개념이다. 만약 부가 고르지 않으면 세계는 불균형하고 불균형은 전쟁으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이다. 불교는 일찌감치 사람이 많이 베풀어야 한다고 주장하고, 다른 사람에게 주는 것은 더 많이 들고, 그런 다음 운양으로 지혜를 고치고 보리로 향하는 경향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위에서 볼 때 불교는' 진보적' 일 뿐만 아니라' 가장 진보적', 심지어' 초진보' 이기도 하다. 왜냐하면 불교는 항상 시대 앞을 걷고 있기 때문이다. 세계의 다른 어떤 불법에 비해' 자신의 발걸음을 뛰어넘는다' 는 것이다. 왜 그럴까요? 세속법은 모두 일반인의 지혜에서 발전한 것이기 때문에, 아무리 진보해도 일반 지혜의 범주에서 벗어날 수 없고, 불교는 불교지혜의 계시로,' 한 현자' 의 진정한 지혜에서 비롯된다. 성인과 성인의 현격한 차이는 비교할 수 없고, 불교지혜의 독창성을 보여 주는 데 유리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