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회사기업대전 - 정보화 관리 자문 - 쇼버나는 어떻게 휘황찬란함에서 쇠퇴로 향했습니까?

쇼버나는 어떻게 휘황찬란함에서 쇠퇴로 향했습니까?

쇼 영화의 창시자는 내가 가장 숭배하는 사람 중 한 명이다.

우선, 쇼 영화사는 수십 년 동안 설립된 대형 영화회사이다. 수십 년 = 역사의 유류 문제가 많을 것이다. 처리가 잘 되지 않으면 다시 돌아오기 어려울 수 있다. 조심하지 않으면 많은 세부 사항을 고려하기 어렵고, 세부 사항은 왕왕 성패를 결정한다. 80 년대 초 쇼 영화업계 고위층은 영화에서 드라마로 눈길을 돌렸다. 당시 쇼 영화업의 재보는 해마다 나빠지고, 마침 회사가 TVB 를 경영할 때도 큰돈을 벌었기 때문에 영화에 대한 투자를 점차 줄였다.

둘째로, 쇼버나의 수십 년간의 제작 체계는 이미 시대를 따라잡기 어려웠다. 이로 인해 쇼는 영화를 예전처럼 인기가 없게 되었다. 게다가 배우의 선택이 불합리하여 많은 훌륭한 배우들이 쇼 씨를 떠나 별도의 문을 열었다. 이 배우들 중 많은 사람들이 후에 쇼의 강한 반대자가 되었다. 예를 들면 조문품, 이소룡, 허관문 등이 있다. 이들은 홍콩 영화계에서 큰 영향력을 가진 배우들과 감독들이지만 모두 쇼 씨에게 거절당했다. 하지만 그들이 실제로 샤오에게 받아들여졌다면, 샤오의 경직된 체제 하에서 그들은 앞으로의 성과를 얻기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성공명언)

게다가 서크, 황백명, 맥가 등의 부상으로 홍콩 영화계는 쇼, 가화, 신예술도시 삼족정립의 국면을 형성했다.

가장 치명적인 것은 홍콩 본토 흥행 붕괴로 쇼 고위층이 국제시장에 눈을 돌렸다는 점이다. 쇼 영화사는 1980 년대 할리우드에 진출하기 시작했다. 회사는' 지구대재앙',' 은익킬러' 등 할리우드 블록버스터에 투자했지만 흥행은 이상적이지 않아 기본적으로 적자다. 이것은 낙타를 압도하는 마지막 짚이 되었다.

만약 결정이 정확하다면, 쇼 영화사는 워너 브라더스와 같은 백년 영화사가 될 수도 있지만, 더 이상 그렇지 않다면 시대의 기회를 놓친 쇼 영화업은 역사의 먼지에 매몰될 수밖에 없다.

쇼 영화는 60 ~ 70 년대 중국 영화의 꼬리표였으며, 심지어 세계 영화사에 지울 수 없는 흔적을 남겼다. 13 개의 태보, 홍천 대사, 방세옥, 홍희관 등. 모두 쇼 영화의 고전이다.

1970 년대 말에 쇼는 내리막길을 걷기 시작했다. 나는 세 가지가 있어야한다고 생각한다.

첫째, 홍콩 영화 및 TV 개발 동향. 1950 년대부터 70 년대까지 홍콩 영화는 한때 휘황찬란했고, 홍콩에서 중국 대륙과 많은 아시아 국가의 우수한 영화를 도입했다. 쇼 씨도 쇼 씨의 지도하에 쇼 영화를 클라이맥스로 밀었다. 바로 홍콩 경제의 빠른 발전으로 영화 산업의 빠른 발전을 촉진시켰다. 그러나 1980 년대 이후 홍콩 경제의 느린 발전과 주변국의 우수 영화가 출현하면서 홍콩 영화는 크게 앞으로 나아가고 있다.

둘째, 쇼 그룹 내부 원인, 외부 발전이 신속하지만 쇼 내부 생산체계는 견고하게 자처하며 시대와 함께 전진하지 않았다. 또한 몇몇 훌륭한 감독과 배우들이 이미 가정을 이루었고, 쇼씨의 정신지도자도 점점 늙어가고 있다. 특히 80 년대 이후 쇼씨는 텔레비전 분야로 눈을 돌려 영화 분야를 돌볼 겨를이 없었고, 텔레비전은 쇼씨에게 영광을 가져다주지 못했기 때문에 쇼씨는 쇼씨의 영화의 몰락을 따라 점차 몰락했다.

셋째, 쇼 씨가 몰락할 때 잘못된 해외 투자로 이미 강노의 끝에 있던 쇼 씨를 설상가상으로 만들고, 고갈을 무너뜨리는 역할을 하며 쇼 씨의 몰락을 가속화했다.

동방할리우드' 로 불리는 쇼 영화사는 1958 설립부터 60 ~ 70 년대 최고봉, 80 년대 쇠퇴까지 거의 30 년을 겪었다. 이 영화제국은 중국 영화사에서 가장 높고 중국 영화의 자랑이다. 1980 년대 주요 영화사들의 부상, 가화, 시대의 진보로 인해 쇼 씨의 영화 스타일은 더 이상 관객들의 요구를 충족시키지 못했다. 쇼는 독특한 안목을 가지고 있으며, 빠르게 그의 주의력을 TV, 즉 현재의 TVB (무선 TV) 로 옮겼다. 양도 후 영향력이 크고, 받은 이익이 크며, 고전극이 끊임없이 등장한다. 예를 들면' 사조각 영웅전' 이다. 이것은 소이프가 원초적인 결과를 꾀한 것이다. 왜냐하면 어떤 업종이든 그 흥망이 있기 때문이다. 쇼 영화가 20 여 년을 독점한 것도 기적이다. 영원히 그럴 수는 없다. 1980 년대에 생산이 중단되었지만 쇠퇴라고 단정할 수는 없지만, 변화일 뿐, 시대 발전의 필요성으로 소일부의 방법이 올바른 선택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1957 년, 50 세의 소이프가 남양에서 북상하여 홍콩에 갔다.

그때 쇼 형제는 영화계에서 일찌감치 유명해졌다. 일찌감치 1925 에서 네 형제는 탄탄한 집안 밑바닥으로 상해에' 천일' 영화회사를 설립했다. 보스 소취옹은 사장 겸 감독, 둘째 소임회계 겸 시나리오 작가, 막내인 소인미는 발행을 담당하고, 막내인 소일부는 책을 읽으면서 형제들을 도왔다.

형제들의 공동 노력으로' 천일' 은 한때 올드 상하이 3 대 영화사 중 하나가 되어 홍콩 광저우 동남아로 사업을 발전시켜 해외의 명성을 자랑하는 다국적 기업으로 자리매김했다.

1950 년대, 남하의 쇼 형제는 홍콩의 100 년 동안의 발전 기회와 일치하여, 사방의 엘리트들이 운집했다.

하지만 홍콩 업무를 담당하는 이형인 소존인은 제작에 집중하는 것이 아니라 극장 건설에 집중해 곧 경쟁사의 캐세이 패시픽 억압에 시달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홍콩, 홍콩, 홍콩, 홍콩, 홍콩, 홍콩)

쇼 형제 영화사가 설립된 이듬해, 맹렬하고 유행하는 소일프가 홍콩에 왔다. 나중에, 그것은 큰 발전을 이루었고, 그 비범한 기업가 정신을 보여주기 위해 많은 돈을 썼다.

그는 거액을 들여 청수만에서 6 만 평방미터가 넘는 땅을 매입하고, 산을 개간하여 영화관을 짓고, 미국에서 설비를 샀다. 전성기에 1300 여 명의 직원을 보유한 쇼 시네마는 외신에 의해' 동방할리우드' 로 불린다.

▲ 쇼베르나의 고전 제목.

소이의 보수주의는 곧 소일프와 그의 세 번째 형제인 소인메에 의해 버려졌다.

두 아이의 생산권을 철저히 빼앗기 위해 소인매와 윤윤윤윤윤은' 술 한 잔으로 해병' 의 수를 생각해냈다. 소이 60 세가 되었을 때, 그들은 대중 앞에서 "둘째 형이 고생했는데, 지금은 늙었으니 은퇴해서 행복을 누리는 것이 낫다" 고 선언했다.

샤오이는 그의 동생에 의해 왕궁에 들어왔고, 그는 자신의 나약함을 인정하고 싶지 않았다. 그는 제작권을 포기했지만 쇼의 과감한 공사에 시달렸다. 그는 먼저 쇼 스튜디오를 팔았고, 그가 산 신화극장은 쇼 영화를 넣지 않고 서양 영화를 개봉했다.

196 1 까지, Shao 는 공식적으로 Shao Brothers 에서 탈퇴했고 Shao 가족 사업은 두 가지로 나뉘었다.

쇼 (Shao) 가 폭락할 때 권력 투쟁이 시종일관 이어지면서 강호의 원한은 홍콩 영화계의 끝없는 화제가 되었다.

길은 푸른 색으로 산림을 열기 위해서이다. 설립 초기부터 형제가 분가한 쇼 회사, 내우외환에 직면했다.

달리기, 달리기, 부지런함, 자신의 일에 대해 이야기했다. 그는 이렇게 말합니다. "내가 하는 태도는 가장 작은 부분이라도 모든 일을 잘 하는 것이다. 모든 것이 완벽해질 때까지 나는 결코 긴장을 풀지 않을 것이다. 클릭합니다

쇼 가문에서 온 장처 감독은 쇼 씨의 헌신정신을 직접 목격했다. 그의 기억에 따르면:

"(소일프) 수십 년을 하루처럼. 매일 9 시에 출근하고 출근하기 전에 두 시간 동안 기공을 연습하며 쉬지 않는다. 출근할 때 나는 주관의 일을 설명했다. 나는 한 사람당 한 장씩 쪽지 한 장을 썼다. 공장에 도착하면 첫 번째 직업은 감독이 전날 찍은 모편을 보고 서서 바라보며 손잡이 동작을 하는 것이다. "

소일프는 그가 오락이 없다고 말했고, 영화를 보는 것은 그의 일과 오락이었다. 그는 세계에서 영화를 가장 많이 보는 사람이라고 자칭한다. 80 세가 되기 전에 그는 매년 6,700 편의 영화를 본다.

영화의 품질을 보장하기 위해 소일프는 영화를 엄격히 통제한다. 그는 "관객들은 썩은 영화를 보면 매우 불쾌할 것 같다" 고 말했다. 그들은 많이 보면 당신에 대한 자신감을 잃게 되고, 썩은 영화를 태우는 것이 낫다. "

쇼 설립 초기에 쇼 씨는 수많은 영화를 찍었다. 쇼 출품은 반드시 좋은 영화일 것이다' 라는 구호는 결코 빈말이 아니다.

샤오의 어려운 발전과 함께, 소존이의 출발로 인한 문제도 빠르게 드러났다.

쇼 마을 사람들은 세 아들이 있는데, 그중 둘째 아들 샤오가 가장 두드러져 깊은 인식을 받고 있다. 샤오이가 쇼 회사에서 사직한 후에도 샤오는 여전히 6 숙에 의해 사장으로 남아 소씨의 초창기의 중견력이 되었다. 쇼는 그를 쇼 영화 사업의 후계자로 양성할 계획이다.

그러나, 소이인은 그들의 동생에 의해 따돌림을 당했기 때문에 원하지 않았다. 그들은 아들이' 다른 사람을 위해 일하는 것' 을 원하지 않고 쇼 형제에게 물러나라고 명령했다. 쇼 는 아버지의 뜻을 어기고 싶지 않아, 6 숙에게 사직서를 제출하고 일본으로 가야 했다. 이때부터 감감무소식이었다.

쇼 가 떠난 후, 저우 naiwen 은 총지배인을 인수했다. 소일프는 외부인에게 권력을 위임하는 것을 원하지 않는다. 주나문은 유통 분야만 담당하고, 소일프가 발탁한 문화는 회사의 규모를 담당한다.

조문품은 여러 해 동안 쇼크에게 큰 공헌을 했지만, 그의 직위는 줄곧 홍보이사와 생산지배인으로만 제한되었고, 최고일 때도 부사장일 뿐이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이 기간 동안 사장은 여러 차례 바뀌었다. 설령 그가 실권을 장악하지 못하더라도, 그는 항상 문호의 머리 위에 있었다.

Zou wenhuai 는 매우 우울합니다. 그는 아무리 노력해도 독립할 수 없고, 주주는 말할 것도 없다. 쇼씨는 가족기업이다. 설립 초기부터 회사 헌장에는 주요 주주가 쇼 가문일 수밖에 없다고 적혀 있었다.

이 안배는 추문호가 앞으로 쇼버나의 발톱에서 벗어나 독립으로 가는 길을 평평하게 했다.

당시 쇼 씨의 라이벌 캐세이 패시픽 항공은 호명하고 호명하는 우수한 영화를 많이 촬영해 쇼 씨를 좀 초조하게 했다. 조문품은 소일프 회사를 위해 계획을 세우고 캐세이 항공사에서 홍콩에서 가장 인기 있는 여배우 데이린을 두 배의 월급으로 초빙했다.

▲ 임표.

진명은 쳉 (Cheng) 입니다. 그의 아버지는 광시의 큰 인물로 이종인 경선' 부통령' 을 도왔다. 데이린은 이한상 감독에게 영화계에서 수십 년 동안 찾을 수 없는 스타로 칭송받았다. 불행히도 그녀는 용오, 운남 왕 용운의 아들과 결혼했다.

1964 년, 데이린은 결혼 문제로 자살했고, 당시 30 세였다. 그 후 여러 해 동안 홍콩 사람들은 불길한 미녀를 생각하자마자 데이린을 언급했다.

데이린은 쇼 (Shao) 로 전출한 뒤 1958 에서 영화' 잃어버린 샘의 이야기' 에 출연했다. 이 영화는 이한상이 연출하여 제 5 회 아시아영화제에서 5 개 대상을 수상했다.

이한상은 미술학과에서 태어나 연극에 매료되었다. 그는 젊었을 때 위조된 고등학교 졸업장을 들고 수능을 신청한 뒤 학적을 취소한 것으로 밝혀졌다. 1948 각종 학생운동에 적극 참가했지만 변법 전야 남하강강, 사후의 문화대재앙을 피했다.

이한상은 쇼 씨의 가장 소중한 감독 중 한 명으로, 그의 황매조 영화는 당시 쇼 씨의 큰 상징이 되었다.

1963 개봉한' 양산백과 축영대' 는 이한상 작가가 연출해 좋은 흥행 성적을 거뒀다. 타이페이에서 개봉한 뒤 타이베이가 62 일 연속 기록을 세웠고, 총 흥행 수입은 800 만 위안을 넘어섰다.

리앙 산보 (Liang Shanbo) 의 여배우 링 보 (Ling Bo) 가 대만을 방문했을 때 수천 명의 사람들과 수천 명의 시민들이 줄을 서서 지켜 보았습니다. 이를 위해 그녀는 제 2 회 금마상' 최우수 남자 배우 특별상' 을 수상했다. 이 상은 심사위원이 그녀에게 남자 주인공상을 수여할지 여자 주인공상을 수여할지 모르기 때문이다.

양산백과 축영대' 는 대만성을' 미친 도시' 로 만들었고, 이후 30 년 동안 대만성 영화시장은 홍콩이 주도해 왔다. 대만성 배우 장아이가가 말했듯이 대만성 영화인들은 홍콩 배우만 있으면 좋은 영화라고 생각한다.

Li Hanxiang 의 사업이 번창했을 때, 캐세이 패시픽 항공은 그를 배신하고 대만 지방에 국가 연합 (National Association) 을 설립하도록 지원했습니다. Li Hanxiang 은 경력을 쌓고 대만에서 좋은 영화를 만들고 싶었습니다. 하지만 경영이 부실해 몇 년 만에 도산 직전 197 1 홍콩으로 돌아갈 수밖에 없었다.

Li Hanxiang 이 Shaw Bernard 에게 돌아가고 싶다고 들었을 때, Shaw Bernard 는 거절하기를 원했거나, 그의 세 형제 Shao Renmei 는 과거에 그를 비난하지 않고 "우리는 돈을 쓰고 싸우지 않는다" 고 권고했다. 이한상이 쇼 () 로 돌아와 재기하여 속임수 영화, 멜로영화, 청궁영화 등 새로운 상업영화를 열었다.

정색영화를 찍더라도 많은 후속 감독들은 이 늙은 운전자와 비교할 수 없다.

이한상의 결배 형제 호금전도' 쇼' 로 유명해졌다. 후진타오는 과학자이다. 나중에 그는 처음으로 스프링 침대로 광점프를 했는데, 영감은 이공계를 배우는 데서 비롯되었다.

그는 중국 무협 영화를 세계에 소개하고' 나와 함께 한 잔 하자',' 용문 여관' 등 고전 영화를 찍었다. 나와 함께 신무협 영화라고 불리는 개산작을 한 잔 마시러 왔다.

그러나, 후진타오와 쇼도 자주 의견이 분분하다.

1964 년, 후킨은 쇼버나를 위해 항일영화' 대지의 아이' 를 연출했다. 당시 일부 동남아 국가들이 반인종법을 시행했기 때문에 일본군 폭행과 중일 군대가 대치하는 장면은 영화가 상영되기 전에 크게 삭제되었다. 특히 국기가 있는 장면이다. 후진타오는 이것에 만족하지 않는다.

이후 후금청의 영화' 붉은 수염' 은 원래 대만성 로케이션에서 촬영한 것으로, 문채는 대만과 계약을 맺었지만 소일부는 촬영을 중단하라고 명령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영화명언) 그 후 이 영화는 대만의 다른 감독들이 촬영하여' 산적' 으로 이름을 바꾸었고, 후금청이 명목 작가를 맡았다.

얼마 지나지 않아 후킨은 쇼 회사를 떠나 대만성으로 갔다.

후금청 * * * 과 손잡고 무협 영화 강호를 만든 것은 또 다른 쇼, 장철이다.

장처는 절강성의 한 군벌 가정에서 태어났다. 초창기에 그는 정치 관리가 되었다. 그는 먼저 상해에서 문화대회 위원을 맡고 나서 대만에 가서 장경국 발탁을 받았다. 관직에서 장처는 늘 관중독을 생각했지만 권력 투쟁에서 자주 패배하여 정계에서 물러나야 했다. 그 후로 그는 성에 빠져 여배우 이매와 물들어 감독이 되었다.

처음 홍콩에 도착했을 때, 장처는 국태에서 1 년을 일한 후 쇼 씨에게 파냈다. 쇼가 시나리오 작가 감독을 맡았을 때, 장처는 매일 쇼의 작은 쪽지 한 장을 받았는데, 그 위에는 지정된 프로젝트가 적혀 있었다. 조문품 외에 이런 대우를 받을 수 있는 사람은 거의 없다. 쇼버나가 장처에 대한 기대를 알 수 있다.

장처는 그를 실망시키지 않았다.

1960 년대, 멀리 내다보던 소일부는 조문회가 제시한 차별화 전략을 채택했는데, 이는 김용, 양우생 등의 무협 소설이 홍콩에서 유행하고 있는 것과 잘 맞아떨어져' 무협 세기' 를 만들려고 의도한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무협, 무협, 무협, 무협, 무협, 무협) 이 기간 동안 쇼 씨는 마침내 상대 캐세이 패시픽 항공을 제치고 영화업계가 최고조에 달했다.

을 비롯한 무협 영화는 영화 속 인물이 잘하는 여협, 유협과는 달리 진나라 시대에 존재했던 레인저, 암살자와 더 비슷하다. "그의 말은 진짜가 될 것이고, 그의 행동은 생산적일 것이다. 그는 이미 지성으로 몸을 사랑하지 않고 학자의 경지에 갈 것을 약속했다. "

장처가 연출한 1967 개봉한' 외팔칼' 이 처음으로 수백만 관객을 기록한 홍콩 영화가 돼 장처의 강호인 자리를 단번에 다졌다.

"외팔칼" 은 홍콩의' 4 대 재자' 중 하나인' 완칼' 의 손에서 나왔다.

1957 년, 광저우에서 마카오로 밀입국한 후 홍콩으로 전전하였다. 처음에 그는 한 염료 공장에서만 일했고, 가끔 《진리보》에 기고한다. 뜻밖에도 그는 물건을 잘못 써서 작가가 되었다.

[쩨나이] 도 무협을 쓴다. 1965 년 김용은' 명보' 를 운영하며 소설' 천발룡부' 를 쓰고 있다. 그는 한 달 동안 출국할 일이 있다. 만약 천룡 8 편의 연재가 중단되면 독자들은 받아들이기 어렵지만 김용은 바빠서 할 수 밖에 없다.

떠나기 전에 김용은' 죽은' 소설 속 인물을 절대 쓰지 말라고 말했다. 김용이 가자마자, 니켈 () 은 소설 속의 아자 () 를 눈멀게 했다. 김용이 돌아온 후, [쩨나이] 가 자신을 완전히 풀어준 것을 발견하고, 줄거리를 전혀 다른 모습으로 바꾸었다.

의문에 직면하여, 은 웃으며 말했다. "내가 그를 눈멀게 한 것이 아니라, 정춘추가 그를 눈멀게 한 것이다."

텅스텐은 무협 영화의 극본에서 매우 성공적이었지만, 그는 작품 한 편을 다 쓴 후 돈과 함께 버려졌기 때문에 내용이 자주 감독에게 수정되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그는 김용의 소설을 고치고, 다른 사람은 그의 극본을 바꾸었다.

Ni Kuang 은 이것에 대해 전혀 신경 쓰지 않습니다. 그는 자신이 쓴 것이' 외팔칼' 이라고 농담했다. 이 영화가 끝난 후 그와 장처는 10 여 년 동안 협력을 시작했다.

장철영화 속 영웅은 멋있고 자연스럽고 소박한 의상은 남성적인 기풍으로 가득 차 있고, 미간은 늘 침울해 비장한 영웅의 이야기를 연출했다.

이수현, 적룡, 강대위 모두 장처의 득의양양한 제자이다.

강대위 () 는 한 공연세가에서 태어났고, 그의 형 장창년은 아역배우로 데뷔했다. 강창년 이후 예명' 진페이' 는 홍콩의 유명한 배우이기도 하다. 그들의 어머니는 아버지가 돌아가신 후 재혼하여 동성의라는 아들을 낳았다.

연예계의 형제는 드물지 않지만 진페이, 강대위, 동승의의 이름은 완전히 다르고 형제인 만큼 많은 사람들을 놀라게 할 것으로 예상된다.

▲ 장처의 제왕영웅 강대위.

장처는' 외팔칼' 으로' 백만 감독' 이라는 칭호를 받았지만 쇼베르나 밑에는' 초완' 이라는 감독이 있었다.

이 사람이 바로 초원이다.

초원은 어려서부터 해파 영화에 매료되었다. 해방 후 그는 광저우에서 대학에 입학하여 구소련의 영화 이론 저작을 많이 배웠다. 65438 ~ 0954 그는 홍콩으로 도피했다.

초원은 원래 배우가 되고 싶었지만, 그는 너무 짧아서 어쩔 수 없이 작가와 감독으로 발전했다. 아마도 그는 공연에 대한 집착에서 벗어날 수 없을 것이다. 초원은 만년에 수시로 영화극을 카메오했고, 초원은 재키 찬' 절대 지지 않는다' 에서 악역을 맡았다.

현재 홍콩 영화를 언급하는데도 어릴 때 비디오실과 TV 에서 본 국어영화가 내지에서 도입한 더빙 버전이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다. 사실 1970 년대 홍콩은 국어영화 위주로, 이소룡 영화는 모두 국어 상영이었고, 80 년대 다시 개봉한 후에야 광둥어로 바뀌었다.

초원의 무협 영화' 고룡' 은 항구대에서 개봉할 때도 표준어 더빙을 갖추고 있다. 그는 "구룡의 대화는 표준어에서 가장 재미있다" 고 말했다.

하지만 초원이 광둥어 영화를 부활시켰다. 1973 년 그의 광둥어 영화' 72 개 투숙객' 이 개봉해 홍콩을 들썩이며 그해 흥행 챔피언이 됐다. 이 영화는 영향이 심오하여, 앞으로 각종 영화드라마를 만들어 냈다.

그러나 이 시점에서 홍콩 영화 강호는 더 이상 쇼 일가가 유일무이한 것이 아니다.

▲' 일흔두 투숙객' 스틸사진.

장처는 조문품에 대해 한 마디 쓴 적이 있다. "친구와 술 천 투, 인간 종이 반 장; 천하가 바둑처럼 되고, 선수를 강하게 한다. "

홍콩 영화계의 바둑에서 조문품은 조금도 망설이지 않고 쇼 씨의 대군에 합류했다. 그는 쇼를 위해 n 년 동안 일했다. 버나드 쇼 (Bernard shaw) 의 신임을 받았지만, 여러 차례 방해를 받았다.

1970 년, 60 대 소일프는 기분이 좋고 경사가 많았다. 10 여 년 된 라이벌 캐세이 패시픽 항공은 마침내 생산 업무를 중단했고, 태성을 떠난' 악파' 이한상날도 좋지 않아 조만간 도산할 것이다.

나중에 소일프는 홍안지기인 방일화를 쇼버나 곁으로 데리고 가서 구매부를 맡았다. 가수 출신 방일화가 여러 해 동안 첩이 되었다. 62 세가 되어서야 그녀는' 육이모' 라는 소일프와 정식으로 결혼했다. 그녀는 유덕화, 장학우, 여명, 궈푸청 등을' 4 대 천왕' 이라고 불렀다.

쇼 씨는 작은 홍콩에서 중화문화를 재건했다. 그는 "나는 관객의 필요와 소망을 만족시키기 위해 영화를 찍었다. 핵심 관객은 중국인이다" 고 말했다. 샤오의 존재로 홍콩은 당시 중국 영화의 중심이 되었다.

바로 이때 나쁜 소식이 들려왔다. 소일프의 첫 유능한 신하인 조문호 경은 소씨의 낡은 장수와 함께 떠나 가화회사를 설립했다.

Zou wenhuai 는 말했다: "오랫동안 한 곳에 머물러있는 사람들은 항상 변화하고 싶어합니다. 게다가, 나와 샤오 라오 리우 는 실제로 사람들의 종류 입니다. 우리 두 사람은 작은 세계에 있어서 정말 너무 붐빈다. "

가화성립 초창기에는 기후가 되지 않았다. Zou Wenhuai 가 계획 한 첫 번째 영화는 일본과 함께 찍은 "맹인 코끼리 전쟁 외팔칼" 이었습니다. 외팔칼 남자 주인공 왕우가 출연을 계속하라는 초대를 받았는데, 좀 웃겼다.

비록 문호가' 외팔칼' 시리즈의 제작에 참여했지만, 이것이 가짜 쇼라는 것은 분명하지 않다. 시각장애인 코끼리 vs 외팔칼' 이 개봉하자마자 소일부는 조문품을 기소해 가화권 침해를 고발했다.

원수가 된 소씨와 추이는 이 소송을 위해 수백만 달러의 변호사 비용을 썼다. 영화 상영이 끝날 때까지 그들은 여전히 말다툼을 하고 있다.

그러나 Zou wenhuai 는 모방하지 않았다. 그와 그의 카와는 곧 쇼와의 무기를 찾았고, 아니면 대살기였다. 그는 이소룡 다.

1970 미국에서 발전한 이소룡 (WHO) 는 홍콩 언론과의 인터뷰를 통해 급여와 대본이 맞으면 홍콩으로 돌아가 발전할 것이라고 밝혔다. 쇼가 먼저 그에게 연락했다. 그 결과, 그는 보수가 너무 낮았을 뿐만 아니라 (2000 달러) 거만한 태도를 보였기 때문에 자랑스러운 이소룡 때문에 매우 불만을 품게 되었다.

쇼의 출연료는 줄곧 구덩이였다.

Shaw 는 설립 초기에도 데이린 등 유명한 팝스타를 유치하는데 많은 돈을 썼지만, 가족 경영 모델을 고수하고 그때부터 월급제를 시행해 왔으며, Shaw 에 계약한 직원들은 장기 계약과 저임금을 견뎌야 하는 경우가 많다.

1960 년대 광둥어 영화를 촬영한 진보주는 매년 수십 편의 연극을 촬영하며 몸값이 백만 원이지만 임금은 만 원을 넘지 않는다.

당시 배우의 출연료는 무술가보다 낮았다. 무술에 발을 들여놓은 강대위 (Wushu) 는 장처 (Zhang Chee) 에게 배우가 되기보다는 대역을 선호한다고 말했다.

이수현은 쇼버나의 관리제도에 대해 이야기한 적이 있는데, 배우가 밤에 외출해서는 안 된다고 말했다.

쇼 (Shao) 의 옛 직원은 이전 고용주에 대해 말하면서 "쇼 (Shao) 사장이 많은 사람들을 키웠다" 고 자주 말했지만 쇼 (Shao) 의 복지가 얼마나 좋은지 거의 칭찬하지 않았다.

한편, 지금까지도 스타의 출연료는 여전히 높고, 이른바 음양계약도 있다. 어떤 사람들은 8 억을 탈세한다. 당시 쇼 배우가 이 일을 알았다면, 아마 이것이 터무니없는 것이라고 생각했을 것이다.

▲ 조문품과 이소룡.

용형과 쇼가 이야기를 나눈 후 화가 나서 결과가 심각해서 가화에게 도움을 청했다.

이소룡 가치를 보고 문호는 아낌없이 7500 달러를 임금으로 제시하고 그의 다른 요구를 충족시키겠다고 약속했다. 이소룡 들은 매우 만족해서 카와와 두 편의 영화에 서명했다.

197 1 이소룡' 당산형님' 이 개봉해 홍콩 흥행 기록을 세웠다.

이소룡 화재, Jiahe 라이브, Zou wenhuai 는 입을 다물지 못할 정도로 웃었고, 쇼는 집에서 답답할 수밖에 없었다.

언제나 슬기로운 쇼는 이때 오히려 막막하여 여러 차례 좋은 기회를 놓쳤다. 이소룡 () 이 강강을 쟁탈할 때 쇼 () 를 위해 여러 해 동안 효력을 발휘한' 냉면 코미디언' 허관문은 자신의 극본을 가지고 쇼 () 와 합작하고 연출하고, 연출하고, 공연하고, 심지어 배당금까지 받고 싶었다.

배당? 설마.

윤소일프가 너무 인색한 것을 보고 허관문도 카포에 가서 희극' 귀마 쌍성' 을 찍으며 홍콩인의 도박 심리를 겨냥해 현지 광둥어 비속어로 단락을 짜는 것이 자연스럽게 인기를 끌고 있다. 1974 홍콩 개봉 후 625 만 관객을 기록하며 다시 기록을 깨고 이소룡 사망으로 인한 피해를 보완했다.

198 1 년 까지 허관문은 연이어 가화를 위해' 미친 돈',' 반근팔두',' 매신계약',' 현대경호원' 등을 창작해 그해 흥행 우승을 차지했다

▲' 반근 팔두' 포스터.

어떤 사람들은 평생을 그리워합니다. 이때 홍콩 영화 시장은 이미 쇼 씨의 통제 범위를 넘어섰다. 영화사에 있어서 시장은 돈의 원천이고 흥행이야말로 왕도이다.

홍콩 영화가 황금시대에 접어들면서 신예술성, 덕보, 중화스타, 영황 등이 잇따라 부상했지만 쇼 씨의 영화사업은 나날이 쇠퇴하고 있다.

1987 년 쇼 영화사는 정식으로 생산이 중단되었다. 90 년대에 TVB 와' 대도시' 를 구성했지만 홍콩 영화 황금시대의 막차를 따라잡지 못해 곧 잠잠해졌다.

쇼버나는 강호를 은퇴한 것이 아니라 독점 텔레비전 산업을 자신의 주공 방향으로 삼았다.

1967 년 홍콩 TV 방송유한공사 (TVB) 가 설립되었고 소일프는 TVB 의 중요한 주주였다.

소이프는 1980 년대부터 영화시장에서 점차 실패를 향해 가고 있지만, 그가 정성껏 만든' TVB' 는 제도화된 시대로 접어들면서 시청자 경쟁에서 개선가 한 곡을 연주했는데, 이는 드라마, 음악, 예능에서 모두 매우 혁신적이었다.

개혁개방 초기에 TVB 가 제작한' 사조각 영웅전',' 갯벌' 등 고전 드라마가 내지로 도입되면서 시청률 열풍이 일고 있다. 그때부터 중국 관객들마다 인상적인 TVB 드라마가 몇 편 있을 것이다.

▲ "상해 해변" 스틸사진.

TVB 1972 무선 TV 연예인 학원은 중국 영화산업에 많은 인재를 지속적으로 수송했다.

주윤발, 오맹달, 임달화, 임령동, 두기봉, 진옥련, 여량위, 황일화, 유덕화, 양가휘, 오진우, 유청운, 오군루 등. TVB 의 예술가 학원에서 나왔습니다.

1982, 약한 챔피언 두 젊은이가 동시에 무선 연예인 학원에 들어갔다.

그들은 좋은 친구이다. 그 중 한 명은 어렸을 때 배우가 되기로 결심했고, 다른 한 명은 단지 그에게 끌려가 시험을 보러 갔을 뿐이다. 결국 배우가 되고 싶은 젊은이는 불행히도 낙선했지만, 시험을 동반한 사람은 잘생긴 외모로 의외로 1 1 으로 합격한 학생이었다.

주성치 낙선, 양조위 합격.

주성치, 끊임없는 노력을 통해 TVB 에 성공적으로 비집고, 일년 내내 드라마에서 용채를 뛰어다니며' 무선 오호' 중 하나가 된 양조위 (다른 네 명은 각각, 유덕화, 돈) 와 같은 말을 할 수 없다. 이수현이 발견한 후에야 주성치 사업이 정상 궤도에 올랐고' 희극의 왕' 으로 불렸다.

또한 TVB 는 1973 부터' 항언니' 를 선정하기 시작했다. 홍콩 영화에는 미녀가 너무 많아서, 이 미인 대회는 거의 절반의 국가를 포괄한다. 조아지, 장가이, 치우수전, 종초홍, 미셸 모니크 라이스, 케이시 주, 채소분, 위안융이 등. 모두 항언니의 선발에 참가한 적이 있다.

학원생이든 항언니든 이들은 데뷔하자마자 쇼 씨의 마크를 찍었다. 어떤 사람은 용집을 뛰어다니며 여러 해 동안 열심히 싸웠고, 어떤 사람은 벼슬길이 순조롭게 되어 정상에 올랐다. 나중에 그들은 홍콩 영화계의 중역이 되었다.

쇼 씨의 전설은 영화뿐만 아니라 쇼 씨의 자선에도 있다. 한 세기 동안 소일부의 선량함은 중국의 모든 기업가들이 배울 만하다.

1985 부터 소일프의 시선이 중국 본토로 바뀌었다. 그는 "중국의 강력한 관건은 인재를 교육하고 양성하는 데 있다. 번 돈을 교육에 기부하고 실제적인 일을 하는 것이 나의 가장 큰 소원이다. "

▲ 소일프.

홍콩에는 단 하나의 쇼 (Shao) 가 있지만 중국 본토에는 몇 개의 쇼 빌딩 (Shao Building) 이 있습니까? 이것은 일부 네티즌이 소일프가 죽었을 때 제기한 문제이다.

한 네티즌이 웨이보에 온라인 지도를 통해 일프루를 검색해 거의 3 만 채에 가까운 건물을 찾았다는 사진을 게재했다. 거의 모든 지역에서 온 아이들은 현지 학교에서 일프루 한 채를 찾을 수 있다.

1980 년대 이후 윤소일프는 20 여 년 동안 내지에 40 억 홍콩 달러를 누적 기부해 내지에서 교육의료사업 6000 여 개를 지원해 3 1 주, 시, 자치구를 포괄하는 것으로 집계됐다.

이 100 세 노인은 만년까지 여전히 자유롭게 행동할 수 있는 영화강호를 창설했다. 건강 비결에 대해 말하자면, 그는 첫 번째는 노력해야 하고, 두 번째는 자주 웃어야 하며, 세 번째는 매일 무술을 연마해야 한다고 말했다.

소일부가 깊은 산속으로 은퇴해 노후를 할 때 홍콩 영화는 쇠락으로 향하고 있다.

1990 년대에는 대만 자금이 홍콩 영화시장에 대거 진출했고, 일부 영화인들은 1997 년 전에 큰돈을 벌기로 결심했고, 그래서 대만성 영화인들에게 대량의 투자를 쟁취하고 남조했다. 1993, 대만성 8 대 영화제작자와 홍콩 영화공업협회가 배우 출연료 인하를 협의하며 "* * * 250 여 편의 대만 홍콩 영화가 예정대로 배달되지 않았다" 고 언급했다. 썩은 꼬리' 투자는 헤아릴 수 없이 많아서 홍콩 영화는 결국 대상과 대만성 시장의 신뢰를 잃었다.

1997 전후 홍콩 영화에서 중요한 조폭 자본도 잇따라 탈퇴했고 홍콩 영화는 큰 의지를 잃었다. 홍콩 영화인들이 잇달아 북상하여 돈을 벌고, 본토 시장이 나날이 쇠퇴하여, 이미 하늘로 돌아갈 힘이 없는 것 같다.

소이프는 2014,65438 년 10 월 7 일 107 세를 일기로 세상을 떠났다.

그때 쇼 영화의 휘황찬란함은 이미 역사가 되었고, 홍콩 영화의 황금시대는 이미 지나갔다.

참고 자료:

위준자:' 홍콩 영화사지', 중국 인민대학 출판사, 20 13.

장철: "홍콩 영화 30 년 회고", 삼련서점 (홍콩) 유한회사, 1989 판.

조위방: 백년 샤오의 역사적 공헌, 당대 영화 20 14 05.

푸포석 유휘: 홍콩에' 중국' 건설: 쇼 영화의 대중국 시야, 당대 영화, 2014,05.

류치: "60,70 년대 홍콩 무협 영화의 성숙, 진화, 의미", 상하이 연극학원 석사 학위 논문, 2009 년.

방패의 두 글자가 풍수를 깨뜨려서, 잘못된 이미지를 낳을까 봐, 잘못된 이름을 지어낼까 봐 두렵다.

주로 소일프 경의 죽음으로 TVB 는 과거의 영광을 잃었다.

쇠퇴가 아니라 용감하게 후퇴한다. 그는 수많은 홍콩 스타를 키웠는데, 그는 스타 엄마가 아닌가?

안전을 보장하기 어렵다.

copyright 2024회사기업대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