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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리 상담 이론-방문자 센터 치료

클라이언트 중심 치료 (client-Centered therapy): 일명 도움자 중심 치료 (helper-centered therapy) 로 알려진 로저스는 1960 년대 창설되어 누구나 정상적인 상황에서 적극적이고 자기긍정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했다

중국어 이름: 방문자 센터 치료

Mbth: 고객 중심 치료

응용 분야: 심리학

응용: 임상 및 상담 심리학.

소개: 휴머니즘 심리치료는 1960 년대에 등장한 새로운 심리치료다. 인본주의 심리치료는 한 학파의 걸출한 지도자가 창조한 것이 아니라 환자 중심의 치료, 실존주의 치료, 게슈탈트 치료 등 같은 견해를 가진 사람들이 실천한 것이다. 로저스가 주창한 방문객 센터 요법은 다양한 유파의 휴머니즘 요법 중 가장 큰 영향을 미치며 휴머니즘 치료의 주요 대표이다. 방문객 센터 요법은 정상적인 상황에서 누구나 적극적이고 진취적이며 자기긍정적인 무한한 성장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한다. 자신의 경험이 차단되거나 자신의 경험의 일관성 상실, 억제, 충돌이 발생하여 성장 잠재력이 약화되거나 막히면 심리적 질병과 적응난으로 나타난다. 만약 좋은 환경을 만들어 그가 정상적으로 사람들과 교류할 수 있게 한다면, 그의 잠재력을 발휘하여 그의 나쁜 행동을 바꿀 수 있을 것이다.

방문객 센터 치료의 기본 가정은 인간본성이 선하고, 사람은 완전히 믿을 수 있고, 사람은 자기 실현과 성장을 할 수 있는 능력이 있으며, 상담사가 직접 개입하지 않고 자신의 문제를 이해할 수 있는 큰 잠재력이 있다는 것이다. 특별한 상담 관계라면 사람은 자기지도를 통해 성장할 수 있다. 로저스는 상담사의 태도와 성격, 상담관계의 좋고 나쁨이 1 위, 상담사의 이론과 기술이 2 위라고 생각한다. 그는 방문자가 스스로 치유할 능력이 있다고 믿는다.

기초이론

(1) 사람들은 종종 스스로 실현한다.

로저스는 인간은 천성적으로 실현 경향이라는 기본적인 동기 부여력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한다. 그것은 인체의 유기체의 중추 에너지원으로, 사람의 생명활동을 통제하고 있다. 자아실현의 추세는 사람들이 인식, 실천, 자주성, 자주성, 완벽함을 지도하는 과정이다. 이런 추세는 자의식과 자기유도를 통해 태도와 행동의 변화를 일으킬 수 있다.

로저스는 자기성장 과정에서 개인은 현실과 끊임없이 상호 작용하고, 개인은 상호 작용에서 경험을 끊임없이 평가한다고 생각한다. 이런 평가는 어떤 외적인 기준이나 의식 차원의 이성에 의존하지 않고 자신의 몸에서 생기는 만족감에 의존하여 이런 경험과 관련 사건에 접근하거나 피하는 태도를 갖게 된다. 자기 실현 경향에 부합하는 모든 경험은 개인이 좋아하고 받아들이고 성장발전의 유리한 요소가 되고, 자기 실현 경향에 맞지 않는 경험은 개인에 의해 회피되고 배척된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알버트 아인슈타인, 자기관리명언)

방문객 센터 요법은 긍정적이고 낙관적이다. 모든 사람이 이상을 가지고 있고, 자립적이며, 모두 자신에 대한 책임이 있다고 믿는다. 모든 사람은 긍정적인 인생 행로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끊임없이 성장하고 발전하여 자아실현으로 나아갈 수 있다. 사람들은 건설적이고 사교적이며 믿을 만하다. 상담사는 도움을 요청하는 사람에게 충분한 신뢰와 지원을 제공해야 하며, 도움을 요청하는 사람은 스스로 바뀌며 상담원의 통제와 지도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로저스의 경험에 대한 해석은 현상 분야에서 비롯된다. 경험은 어느 시점에서 돕는 자의 주관적 정신세계를 뜻하는 것으로, 의식적인 심리적 내용뿐만 아니라 무의식적인 심리적 내용, 개인의 인지와 정서 사건도 포함된다. 개인이 감지할 수 있거나 감지할 수 있는 능력이다. (존 F. 케네디, 경험명언) (알버트 아인슈타인, 경험명언) 경험은 개인의 경험과 지각에 의해 한 사람의 형성, 발전, 적응에 매우 중요하다.

자기 개념은 도우미가 자신을 어떻게 보는지, 그의 전반적인 인식과 인식, 자기 인식과 자기 평가의 통일이다. 그것은 개인과 환경, 특히 개인과 생활에서 중요한 사람들 사이의 상호 작용을 통해 형성되어 사람의 행동에 큰 영향을 미친다.

사람마다 두 가지 가치 평가 과정이 있는데, 하나는 선천적인 유기체 평가 과정이고, 하나는 가치 조건의 작용 과정이다. 가치 조건화는 개인의 유기체에 대한 평가가 아니라 타인에 대한 평가에 기반을 두고 있다. 개인은 초기에 타인의 적극적인 평가, 즉 관심과 존중의 필요성을 가지고 있었다. 한 사람의 행동이 다른 사람의 칭찬을 받을 때, 이런 수요는 충족된다. 그가 자신의 행동에 만족하고 다른 사람이 만족하지 않을 때, 일종의 딜레마가 생기고, 자기 개념과 체험이 불협화될 수 있다.

셋째, 심리적 장애의 본질과 치료

방문객 센터 치료 이론에서 자기 개념은 심리적 장애를 이해하는 열쇠이고, 자기 개념과 경험의 부조화는 심리적 장애의 원인이다. 환경에 대한 자기적응을 유지하기 위해 개인은 타인의 기대를 만족시키기 위해 자신의 가치관을 부정하고 바꿀 수 있지만, 이런 변화는 자신의 뜻에 맞지 않는다.

방문객 센터 치료의 본질은 개인의 자아 개념과 경험의 조화를 재건하거나 개인의 인격을 재건하는 것이다.

자신을 다른 사람을 배려하기 위해서는 상담사가 처음부터 이런 관심, 즉 무조건 적극적인 존중을 느낄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이는' 일대일' 을 바탕으로 한 것이다. 방문객의 계급, 감정, 행동이 어떠하든, 상대방이 가치 있는 사람이라는 것을 진심으로 느껴야 한다. 이런 존중은 진실한 감정이다.

공감이란 도우미의 감정과 인지 정보를 이해하고, 도우미에게 그들의 감정이 정확하게 이해되었다는 것을 알리는 것이다. 홍보 구두 의사 소통은 방문자의 경험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도우미의 현재 감정과 인지 내용에 초점을 맞추어야 합니다. 상담사는 현재 문제와 문제 처리에 직면할 때 실제 문제에 대한 도움을 청하는 사람의 처지를 분석하고 토론하는 것이 아니라 도움을 청하는 사람의 내면세계를 깊이 이해해야 한다.

비언어적 메시지는 자세, 신체 활동과 위치, 얼굴 표정, 미소, 입맛, 눈살을 찌푸리기, 동작 빈도, 소리 특징, 손발 동작, 눈빛 교류 등 여러 가지 방법으로 전달될 수 있다. 거리조차도 도움을 청하는 사람들의 내면의 메시지를 반영할 수 있다.

많은 심리상담에서 침묵은 금이다. 상담에서 이런 순간이 있을 것이다. 고문과 도움을 주는 사람들은 모두 그들이 한 말을 고려해야 한다. 아무 말도 필요 없다. (존 F. 케네디, 언어명언) 어떤 언어든 방해가 될 수 있다. 도움이 되는 사람이 감정이나 정보를 처리할 때 관찰력이 예민한 고문이 느낄 수 있다. 그래서 침묵은 심리상담사가 자리를 잡는 효과적인 방법이기도 하다.

이건은 로저스 이론에 근거한 도움 기술체계 (이건, 1975) 에 따르면 솔직한 소통에는 다음이 포함된다고 한다.

심리상담사는 자신의 역할을 고치지 않는다. 즉, 실제 생활만큼 솔직하지만 내부 직업심리상담사의 역할에 자신을 숨기지 않고, 당시의 감정과 경험과 조화를 이루며 자신의 감정을 교류한다.

자발적인 사람은 항상 무슨 말을 하는지 따져보는 것이 아니라 자유롭게 표현하고 교류할 수 있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성실한 사람도 방어 반응이 없다. 방어반응이 없는 상담사는 자신의 장점과 단점을 알고, 어떻게 느끼는지 알고 있다.

성실한 사람에게 그의 사소감은 그의 실제 표현과 아주 작은 차이밖에 없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믿음명언)

성실한 사람은 적절한 때에 자신을 드러낼 수 있고, 상담사는 도움을 청하는 사람의 진실한 느낌을 이해할 수 있다.

Egan 은 무조건적인 긍정적인 관심을 존중이라고 부르며 높은 수준의 컨설턴트의 최고 가치라고 지적했다. 기술에 대한 무조건적인 긍정적 인 관심은 다음과 같습니다.

동사 (verb 의 약어) 협상 과정

도움을 청하는 사람들은 자발적으로 치료와 도움을 구하는 것을 원하지 않는다. 도움을 구하는 사람은 자신의 경험에 대해 경직되고 고정적이다. 그들은 종종 현재의 경험과 과거 상황의 유사점을 찾아 과거의 행동 패턴에 따라 반응과 느낌을 주지만, 그들은 새로운 경험의 변동성을 볼 수 없다. 절대다수의 경험에 대해 절대적인 태도, 백지 흑자를 취하다.

이 단계에서, 도움을 주는 사람들은 자기 이외의 주제에 대해 순조롭게 이야기할 수 있지만, 여전히 문제의 책임을 감당할 수는 없다.

처음 두 단계에서 심리상담사가 완전히 받아들인다고 느낀다면 도움을 청하는 사람은 심리적으로 안정감을 느낄 수 있고, 이때 표현은 더 원활하고 자유로울 수 있다. 자신의 진정한 감정을 느낄 수 있지만, 자신의 현재 감정을 거의 인정하지 않으며 자신의 감정을 받아들일 수 없다.

이 단계에서 도움을 청하는 사람은 자신의 감정을 더 자유롭게 표현할 수 있지만, 그들은 감정을 표현할 때 매우 구체적이고 생동감이 있다. 그들은 지금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는 데는 여전히 약간의 장애물이 있고, 자신의 감정을 받아들일 수 있고, 문제에 대해 자책감을 가지고 있으며, 경험과 자아의 불일치에 대해 새로운 인식을 가지고 있다.

이 단계에서 감정 표현은 더욱 자유롭고, 감정과 개인의 의미의 구분은 더욱 명확하며, 사람들은 자신의 진실한 감정을 받아들이고, 자신의 내부 불화와 모순을 인식하기 시작한다. 그는 내면의 자기와의 소통이 점점 원활해지고, 동시에 자신의 책임을 깨닫고, 점점 진실한 자신이 되고 싶어 한다.

이 단계에서 그는 더 이상 자신의 진실한 감정을 부인하고, 두려워하고, 저항하지 않고, 자신이 자기 개념에서 경험의 멍에를 풀고, 자신의 진실한 감정을 실제로 체험할 수 있다고 느껴서 더할 나위 없이 홀가분하다.

이 단계에서는 상담사의 도움 없이 계속 자유롭게 자신을 표현할 수 있고, 자기경험에 대한 거부와 왜곡이 적고, 내부 교류가 많아지고, 자기체험이 더 진실하다. 이전에 판에 박힌 개인의 구성을 바꿔서 다양한 경험을 효과적으로 처리할 수 있도록 노력하라. (존 F. 케네디, 경험명언) 도움을 청하는 사람들의 자기 통합과 치료에 대한 이해는 특정 문제를 해결하는 것에서 생활의 다른 분야로 확대되어 자유로워질 것이다.

자동사 관련 주의사항

1. 방문객 센터 요법은 휴머니즘 철학을 구현하며 끊임없이 변화하고 발전하는 이론 체계이다. 우리는 이 치료법을 고정적이고 완전한 치료법으로 삼을 수 없다. 우리는 다른 사람이 그의 이론을 교조가 아닌 실험으로 발전시키기를 바라며, 자신의 모델이 완벽하고 개방적이며 포용되기를 기대한다.

2. 방문자 센터 요법은 상담과 치료 방향의 주된 책임이 도움을 청하는 사람들에게 있다고 생각하는데, 그들은 자신을 결정할 수 있는 기회에 직면해 있다. 컨설턴트는 특정 목표를 고객에게 강요해서는 안 되며, 고객이 가치와 목표를 스스로 선택하게 해야 한다.

3. 방문자 센터 치료의 잠재적 제한 사항 중 하나는 훈련을 받고 있는 일부 초보자들이 도전적이지 않은 도움을 받는 경향이 있다는 것이다. 이런 방법은 자신의 반응과 상담 스타일을 제한하고, 경험만 반응과 경청에 집중한다.

4. 헬프 센터 요법에 대한 일부 치료 이론은 이미 현대 심리치료에 녹아들었고, 상담사가 도움을 청하는 사랑, 존중, 성실한 태도는 이미 각종 현대심리치료의 기본 원칙과 기술이 되었다. 헬프 센터 치료의 기본 원칙은 당대 심리상담사 자질 양성의 기본 내용이 되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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