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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월대보름의 기원에 관한 이야기

정월대보름의 기원

정월대보름은 중국의 전통 명절로 2000 여 년 전 서한 시대에 시작되었다. 정월 대보름날 관람은 동양 한명제 시대에 시작되었다. 명제는 불교를 제창한다. 그는 정월 대보름에 스님들이 사리를 보고 등불을 켜서 부처님을 숭배하며 모든 신사와 백성들이 등불을 끊게 했다고 들었다. 나중에 이 불교 예절 축제는 점차 성대한 민간 명절을 형성하였다. 이 축제는 궁정에서 민간까지, 중원에서 전국으로의 발전 과정을 거쳤다.

한문제는 정월 대보름을 정월대보름으로 정하라는 명령을 내렸다. 한무제 시대에는' 태을신' 의 제사 활동이 정월 대보름으로 정해졌다. 태일: 우주의 만물을 지배하는 신. 사마천은' 태초력법' 을 창제할 때 이미 정월대보름날을 중대한 명절로 확정했다.

또 다른 설법은 정월대보름에 불을 붙이는 풍습이 도교의' 삼원론' 에서 유래했다는 것이다. 정월 대보름은 상원절, 7 월 15 일은 중원절, 10 월 15 일은 하원절이다. 상, 중, 하 세 가지 요소를 관장하는 관원은 각각 일, 땅, 사람, 천관이 기뻐하고, 정월대보름에는 등불을 켜야 한다.

정월대보름의 명절과 풍습 활동은 역사의 발전에 따라 확장되고 확대되었다. 명절의 길이로 볼 때 한대는 단 하루, 당대는 3 일, 송대는 5 일이다. 명나라에서는 8 월 초 8 일부터 등불을 켜고 정월 17 일 밤까지 모두 열흘이다. 설날과 연결되어 있고, 낮에는 도시이며, 시끌벅적하고, 밤에는 등불이 환하여 장관이다. 특히 정교하고 다채로운 조명으로 설 기간 오락 활동의 절정이 되었다. 청대에 이르러 용춤, 사자 춤, 가뭄선, 시소 밟기, 모내기 춤 등' 백극' 이 더 많았지만 축제는 4 ~ 5 일로 단축됐다.

정월대보름의 기원에 대해 몇 가지 재미있는 전설이 있다.

1 램프의 전설

전설에 의하면, 오래전부터 수많은 사나운 새와 짐승들이 사람과 가축에게 해를 끼쳤기 때문에 사람들이 조직되어 그들을 물리쳤다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신새 한 마리가 갇혀 지구에 착륙했지만 의외로 무방비 사냥꾼에게 사살되었다. 천제는 알고 나서 매우 화가 났다. 그는 즉시 명령을 내려 정월 대보름에 불을 지펴 모든 사람과 가축의 재물을 불태우라고 명령했다. 천제의 딸은 마음씨가 착하다. 그녀는 백성들이 무고하게 고생하는 것을 차마 볼 수가 없어서, 생명의 위험을 무릅쓰고 은밀히 Xiangyun 을 세상에 몰아내어 사람들에게 이 소식을 알렸다. 사람들이 이 소식을 들었을 때, 마치 한 방 맞은 것 같았다. 나는 너무 무서워서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겠다. 오랜 시간이 지난 후, 한 노인이 아이디어를 생각해 냈다. 그는 "정월 14, 15, 16 에 집집마다 집을 꾸미고, 폭죽을 터뜨리고, 불꽃놀이를 한다" 고 말했다. 그러면 천제는 사람이 불에 타 죽었다고 생각할 것이다. "

모두들 고개를 끄덕이며 약속하자, 헤어져 갈 준비를 했다. 정월 대보름날 밤, 황제는 아래를 내려다보았는데, 3 박 연속 세상은 모두 빨갛고 소음은 귀청이 터질 것 같았다. 그는 큰 불의 불꽃인 줄 알았고, 게다가 매우 빨랐다. 이런 식으로 사람들은 그들의 생명과 재산을 구했다. 이 성공을 기념하기 위해 집집마다 정월 15 일에 등롱을 달고 불꽃놀이를 하여 이 날을 기념한다.

한문제는 평륙을 기념하기 위해 설치되었다.

또 다른 전설은 정월대보름은 한문제가 평륙을 기념하기 위해 설립한 것이라는 것이다. 한고조 유방이 죽은 후 여후의 아들 유아가 한혜제를 만들었다. 혜제는 천성적으로 연약하고 우유부단하여 권력이 점차 여후의 손에 넘어갔다. 혜제가 죽은 뒤 국정을 독차지하며 유씨의 세계를 루의 세계로 만들었다. 옛 조신과 유씨의 종실은 분개했지만, 그들은 모두 두려워하는 잔혹함에 감히 말하지 못했다.

여후가 죽은 후, 주루는 줄곧 초조한 상태에 빠져 상해와 따돌림을 두려워한다. 따라서, 장군 의 집 에서, 그들은 비밀리에 리우 Jiangshan 을 완전히 탈취 하기 위해, 반란 을 공모, 조립.

이 일은 유씨 종실의 제왕 유낭의 귀에 전해졌다. 유낭은 유국을 보호하기 위해 주루와 싸우기로 했다. 그런 다음 그는 개국원로 주보와 진평에게 연락해서 여록을 제거할 계획이다. 마침내' 주여란' 을 철저히 평정했다.

반란 후, 신하들은 유방의 둘째 아들 유항이를 황제로 옹립하여 그를 문제라고 불렀다. 문황제는 어렵게 온 평화와 번영에 깊은 인상을 받아' 주록의 난' 을 평정하던 정월 15 일을 백성과 함께 즐길 날로 정했고, 북경의 집집마다 등불을 켜고 축하했다. 그 후로 정월 대보름은 유행하는 민간 명절인' 정월 대보름날' 이 되었다.

3 동방삭과 정월대보름 소녀

이 전설은 정월대보름을 먹는 풍습과 관련이 있다. 한무제는 동방삭이라는 총신이 있는데, 그는 착하고 재미있다. 어느 겨울, 며칠 동안 눈이 많이 내렸고, 동방삭 () 은 어원 () 에 가서 무제 () 를 위해 매화 () 를 꺾었다. 정원 문에 들어서자 한 궁녀가 눈물을 글썽이며 우물에 투신할 준비를 하고 있는 것을 발견했다. 동방삭 (dongfangshuo) 은 앞으로 달려가 그녀가 왜 자살했는지 물었다. 원래 이 궁녀는 정월대보름이라 불렸는데, 집에는 부모와 여동생 한 명이 있었다. 그녀는 입궁한 이후로 다시는 가족을 본 적이 없다. 매년 봄이 오면 나는 평소보다 가족이 더 그리워진다. 나는 부모 앞에서는 죽을지언정 효성하지 않는다고 생각한다. 동방삭은 그녀의 처지에 대해 깊은 동정을 표하고, 그녀에게 그녀가 가족과 다시 만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약속했다.

어느 날 동방삭은 황궁을 떠나 장안가에 점정을 세웠다. 많은 사람들이 그를 찾아 점술을 하려고 다투고 있다. 예기치 않게, 모두가 원하는 것은 "정월 16 일에 우리를 태운다" 는 서명입니다. 갑자기 장안시 안이 공포에 휩싸였다. 사람들은 재난에 대한 해결책을 찾고 있다. 동방삭은 이렇게 말합니다. "첫 달 13 일째 되는 날 밤, 화신은 붉은 옷의 여신을 보내 지구를 방문할 것이다. 그녀는 바로 장안을 불태우라는 명령을 내린 사자이다. 내가 베껴 쓴 시를 너에게 주어 황제가 일을 하게 하겠다. " 말을 끝내고 나서 붉은 기둥 하나를 던져서 길게 날렸다. 백성들은 홍첩을 주워 얼른 궁으로 보내 황제를 보고했다.

한무제는 "장안이 강탈하고 있다. 내정이 불타고 있다. 15 일 동안 불타고 있다. 야식이 빨갛다" 고 적혀 있다. 그는 너무 무서워서 지혜가 많은 동방삭 (dongfangshuo) 을 급히 초대했다. 동방삭은 잠시 생각하고 말했다. "나는 화신이 탕위안을 좋아한다고 들었다. 궁중의 정월대보름은 자주 탕위안을 만들어 주지 않나요? 15 저녁에 정월대보름에 만두를 빚게 하다. 향불과 제물 만세, 교토 집집마다 만두를 빚고 함께 화신을 숭배하라고 명령했다. 그런 다음 신민에게 15 일 저녁에 함께 등불을 걸어 놓고, 온 도시에서 폭죽을 터뜨리고 불꽃놀이를 하는 것이 마치 온 도시가 불인 것처럼 옥제에게 속아 넘어갈 수 있도록 하라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또한, 도시 외부 사람들에게 알리고, 15 일 밤 도시로 가서 등불을 보고, 그들은 군중 속에서 재난을 풀었다. 황제 우 매우 행복 듣고, 그래서 동방삭 방법 에 따라 할 그를 명령했다.

정월 대보름에 장안시에 등불을 달고 오색찬란하고 관광객들이 북적거리고 시끌벅적하다. 궁녀 정월대보름의 부모도 여동생을 데리고 시내로 나가 등불을 본다. 그들은' 정월대보름' 이라는 글자가 적힌 대궁등을 보고 놀라서 소리쳤다. "정월대보름! 정월 대보름날! " 정월대보름은 고함소리를 듣고, 마침내 집안의 친족들과 재회했다.

이렇게 바쁜 하룻밤을 거쳐 장안은 핑안 무사했다. 한 wudi 기쁨, 매년 정월 대보름마다 화신을 위해 탕원을 만들라고 명령했고, 정월 대보름에는 온 도시에 등불을 켜고 불꽃놀이를 했다. 정월대보름으로 만든 만두가 제일 맛있기 때문에 사람들은 정월대보름이라고 부르는데, 이 날은 정월대보름이라고 합니다.

전화등련

정월대보름은 우리 국민의 전통 풍습이다. 예나 지금이나 회자되는 정월대보름시사뿐만 아니라 수많은 재미있는 정월대련도 있었다.

북송 () 시대에는 가스도 () 라는 사람이 회음 () 을 지키고 있었는데, 1 년 정월대보름에 등롱을 켰고, 손님이 당시를 등롱으로 골라 말했다. "삼분월야, 양주 소홍루." 이 대련은 중국 최초의 등롱 대련이라고 한다. 이후 세계 각지의 사람들이 잇달아 모방하고 있다. 대문이나 눈에 띄는 기둥에 벽등 대련과 문등 대련을 매달아 대보름날에 명절의 정취를 더해 줄 뿐만 아니라, 등불을 감상하는 사람들에게 감상의 내용을 더했다.

청대 안후이동성인과 장은' 부자학사, 제 2 재상' 이라고 불리며, 둘 다 시를 잘한다. 1 년 정월대보름날에 장복은 평소처럼 등롱을 장식하고 폭죽을 터뜨렸다. 승상이 문밖으로 나가 시험을 보았다. "고열 붉은 촛불이 하늘을 비추고, 밝고, 빛이 온 땅에 가득하다." 팅이 엉뚱한 생각을 하고 있을 때, 문밖에서 불꽃놀이 소리가 들려오자, 문득 깨달았다. "낮은 불꽃이 대지를 진동시키고, 소리가 그녀의 숨결을 날렸다." " 맞대결이 깔끔하고 매끄럽다는 것은 절묘한 옳다.

가장 흥미진진한 이야기는 북송 왕안석의 기묘한 동맹의 이야기일지도 모른다. 왕안석은 스무 살 때 북경에 가서 시험을 보러 갔다. 정월대보름에 그는 한 곳을 지나가면서 걸으면서 등불을 감상했다. 그는 한 식구가 등롱을 달고, 등불 밑에 대련이 걸려 친척을 모집하는 것을 보았다. 연달아 말했다: "등불을 들고 달리면 등불이 빨리 움직이고 등불이 멈춘다." 왕 안시 는 잠시 대답 할 수없는, 그의 마음 에 다시 보았다. 북경에 도착하자 시험관은 문을 나서서 바람에 날리는 날호기를 휘날리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시험관, 시험관, 시험관, 시험관, 시험관, 시험관) "비호기, 비호기, 비호기." 왕 안시 응답, 프로 모집, 학자 로 선정되었습니다. 귀국할 때 그 집을 지나갔는데, 아직 친척과 어울리는 사람이 없다는 말을 듣고 시험관과 외연하여 나를 남편으로 모집했다. 우연의 일치 대련이 뜻밖에도 왕안석의 두 가지 경사를 이루었다.

명나라 개국 황제 주디가 어느 해 정월 대보름날 미복 나들이를 하다가 선비 한 명을 만났는데, 두 사람은 상당히 투기적이었다고 한다. 주디가 시험을 보러 나갔을 때, 이안운은 말했다. "등불이 환하고, 등불이 길고, 대명이 통일되었다." 수재는 즉시 대련을 썼다. "군락민악, 군민악, 영만악년." 영락' 은 명성조의 칭호로 주디가 기뻐서 우승이라는 칭호를 받았다.

전설에 의하면 1 년 정월대보름에 건륭황제는 문무 대신들을 데리고 흥겹게 등잔회를 보러 갔다고 한다. 왼쪽의 각양각색의 등롱을 보니 정말 보기 좋다. 오른쪽에 있는 다양한 등롱을 보세요. 그것들은 독특하고 재미있다. 건륭황제가 기뻐하자 신하들과 함께 수수께끼를 하나 내서 모두가 알아맞힐 수 있게 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동행한 학사기효란은 궁등 위에 대련을 한 벌 썼다.

검은색은 아니고, 흰색은 아니고, 빨간색 노란색도 아니다. 여우, 늑대, 고양이, 개는 가축도, 야생 동물 등도 아닌 것 같다.

시는 아니고, 단어는 아니고, 논어도 아니다. 동서남북으로 흐려지는 것은 비록 짧은 물건이지만 묘문이기도 하다.

건륭황제는 보고 고심하였다. 문무 대신이 하나하나 머리를 긁었으니, 아무리 해도 짐작할 수가 없다. 마지막으로, 기효란 자신이 수수께끼를 풀었다: 추측.

정월대보름시

"봄노래 한 곡은 바다와 같고, 천등은 밤과 같다." 역대 문인들이 정월대보름을 찬양하는 시사는 셀 수 없이 많은데, 오늘도 읽어 보면 여전히 재미있다.

당대에 이르러 정월대보름은 이미 유례없는 정월대보름 시장으로 발전하였다. 수도는 "등잔바퀴 20 피트 높이, 금비, 금은화장, 등불 5 만개, 꽃나무 클러스터" 를 만들었다. 당대의 시인 소미는' 정월 15 박' 시를 썼는데,' 불나무 은화합',' 별교 자물쇠' 를 썼다. 어두운 먼지가 말과 함께 가고, 밝은 달이 온다. 클릭합니다 등불, 와인, 달빛, 여행객들이 짜여져 있고, 시끌벅적한 광경을 묘사했다. 당대의 시인 장열은 일찍이 찬탄을 한 적이 있다. 용은 불나무 천등을 들고, 닭은 연꽃을 밟는다. " 정월대보름을 마음껏 즐기는 장면을 묘사하다. 이상은은' 월색등 아래 황성이 가득하고, 차마보보보보배가 넘쳐난다' 는 시구로 당시 관람등의 거창한 규모를 묘사했다. 가장 먼저 추천된 것은 당대 시인 최영의 시' 마지막 원야' 여야 한다는 점이다. 누가 달에 앉아서 불빛 냄새를 맡을 수 있습니까? 정월대보름에 대한 정면 묘사는 없지만 매우 즐겁고 시끌벅적한 장면이 담겨 있다.

송대의 정월대보름은 더욱 성대하고, 등불회는 더욱 장관이다. 소동파에는 시가 있다. "등불이 다 돌고, 노래가 다 있다." 범성대는 또한 시 한 수를 썼다. "오대고는 번화한 곳으로 정월대보름을 선호한다." 시의' 그림자 등' 은' 주마등' 이다. 위대한 시인 신 기아 (Xin Qiji) 는 등불 축제의 성황을 찬양하는 시를 썼다. BMW 조각화차는 길향이 가득하다. 백파이프가 움직이고, 옥주전자가 돌아가고, 어룡이 밤새도록 춤을 춘다.

명나라는 더욱 사치스러워서 정월 대보름날을 3 박에서 10 박으로 바꿨다. 당백호는 정월대보름을 찬양하는 시를 써서 사람들을 매혹적인 정월대보름의 밤으로 데려왔다. 시는 이렇게 말합니다. "등불도 달도 없고, 등불도 봄도 없다. 봄이 세상에 오니, 사람은 옥과 같고, 등불은 다음 달 은을 태운다. 거리에는 온통 아가씨들이 봄에 빈둥거리고, 그들은 노래를 부르고, 사회 신들과 겨루고 있다. 향기롭지 않고 웃으면, 어떻게 이 좋은 시간을 벗어날 수 있을까? 클릭합니다

각양각색의 등롱 외에도 춤추는 불, 불덩이, 불비 등이 있다. "원원" 에는 양성등회에 관한 시가 있다. "해발운영롱하고 투명하며, 덕문명열 채색 화면. 성불은 천지를 뒤덮고, 양덕은 여러 해 동안 선기를 회복했다. 달이 봄빛으로 가득 차면 하룻밤은 될 수 있고, 사람은 꽃과 같다. 영주에는 두 명의 손님이 있고, 서창은 더 화려하다는 뜻이다. " 청대 시인 야오의' 정월대보송' 시,' 꽃사이의 나비는 환희와 광란으로 BMW 는 밤이 길다. 12 층 등불은 불 같고, 사평거리 밖의 달은 서리와 같다. " 더 생생하고, 멋지고, 독특합니다.

시적이고 낭만적인 정월대보름은 보통 사랑과 연결되어 있다. 역대 시사 중에는 정월대보름을 통해 사랑을 표현하는 시사가 많다. 북송 왕조 Ouyang xiu 는 "올해 초 밤, 월등은 변하지 않는다. 작년에 보지 못하고 봄날 울던 셔츠 소매. " 애인을 그리워하는 고통을 표현했다.

식습관

꽃등 오락을 보는 것 외에도 음식 풍습도 사람을 매료시킨다. 기름망치 정월대보름의 음식, 당송 시대에 기름망치가 나타났다. 송인' 연보 잡기' 는 "원절에 초점망치를 먹는 것이 가장 성행하고, 기간이 길다" 고 말했다. 해머는 송대 중 (오늘 하남 개봉) 정월대보름날의 명절 음식이라고 설명한다. 해머는 어떤 음식인가요? 송대' 태평광기' 에 따르면 기름이 가열된 후 망치소가 은상자에서 꺼냈다고 한다. 물건으로 그것들을 좋은 부드러운 표면에 결합하다. 볼헤드 해머를 냄비에 넣고 익힙니다. 은책으로 꺼내서 새로운 우물물에 담갔다. 그런 다음 기름망치를 기름솥에 넣고 서너 번 구워 꺼냅니다. 먹어보니 "바삭하고 아름다우니, 말로 표현할 수 없다." 원래 당송 때의 기름망치는 후세의 튀김 정월대보름이었는데, 이 기록은 오늘' 모조당채' 를 발전시키는 데 참고할 수 있다. 1000 여 년의 발전을 거쳐, 기름망치의 제작 방법과 품종은 상당히 지방적인 특색을 가지고 있다. 광둥성에만 여러 가지' 동심 말뚝 볶음', 동관의' 길팀', 구강의' 말뚝 볶기' 등이 있다. 당송 시대의 음식 스타일은 오늘도 여전히 존재한다고 할 수 있다.

정월대보름은 탕원, 설단, 자주원이라고도 불린다. 정월대보름에 탕원을 먹는 것은 남송 시인 송필다의' 평원 속편' 에서 가장 먼저 볼 수 있다. 책에는 "정월대보름에 끓인 음식이 풍부하지만 선인들이 주지 않은 것 같다" 는 기록이 있다. 송대의 부권은 탕단이라고도 한다. 남송에 도착했을 때 린안 상원절 음식에만 유당 알약, 산알약, 진주환, 성사환, 금귤환, 분수환, 탕원 등이 있었다. 그렇다면 이런 쌀가루 같은' 만두' 가 왜 상원의 경사식품이 될 수 있을까? 원래 정월대보름은 정월대보름에 꼭 정월대보름을 먹어야 한다는 상서로운 뜻을 얻을 수 있었다. 명나라에 이르러 정월대보름의 음식으로 북경에서 매우 보편적이다. 그것의 제작 방법은 찹쌀가루로 호두, 설탕, 장미꽃, 스프링클러로 만들어졌으며, 호두만큼 큰 호두, 즉 남동쪽의 탕원이 들어 있다. 청대 어셰프가 궁중 풍미' 팔보등회' 를 만들다. 강희 시절에는 여야가 소문을 퍼뜨렸다. 명극' 도화팬' 의 저자인 공임상은 팔보등회에 "자운 찻집에서 이슬을 붓고, 팔보등이 최선을 다할 것" 이라는 시를 쓴 적이 있다. 지금까지 정월대보름은 이미 다른 지역, 다른 맛, 풍부한 색채의 특색을 형성했다. 면등, 일명 면등, 밀가루로 만든 램프로 중국 북방에서 유행하고 있습니다. 수면등의 형태는 다양하다. 어떤 것은 12 두등 (윤년 13 말), 식용유로 불을 붙이거나, 냄비로 수면등을 찌는 등, 등 안의 잔유량이나 후등 안에 남아 있는 물의 양에 따라 향후 12 개월 동안의 가뭄을 예측할 수 있다. 이것은 과학이 발달하지 못한 시대에 이해할 수 있다. 청건륭년 동안, 산시 ()' 콘남현 ()' 은 "정월 15 일, 메밀국수찜등, 12 월에 비가 온다" 고 기재했다. 바람과 비가 순조롭기를 기원하는 사람들의 소망을 표현했다. 국수는 정월 16 일에 삶거나 찌는 것이다. 청나라 함풍년 동안 산서성의' 청성현지' 는 "정월 15 일, 메밀국수는 등불로 쪄서 기름불을 켜고 다음날 아침 식사를 한다" 고 기록했다. 현재이 관습은 여전히 ​​농촌 지역에 존재합니다.

국수는 정월 대보름날 저녁 식사의 음식이다. 옛날 민간에는 "정월대보름을 놓고 등면을 내려놓고, 먹고 나면 내년을 고대한다" 는 말이 있었다. 이런 식습관은 장강 북쪽에서 매우 유행한다. "회휘연지" 에는 "정월 18 일, 등불이 꺼지고, 사람이 얼굴에 뱉는다" 고 실려 있다. 속담에' 불이 켜지면 불이 꺼진다' 는 말이 있어, 집집마다 축하한다. " 불을 끄고 국수를 먹는 것은 지속적인 축하의 뜻을 상징한다.

찰떡은 떡이라고도 합니다. 정월대보름과 국수 외에도 정월대보름에 끈적끈적한 떡을 먹는 사람들이 있다. 당대의 명의인 손사우는' 급용방 식이요법' 에서 "자양미감, 미한, 무독성, 청열, 익기" 라고 썼다. 당나라 이후 원대 정월대보름에도 빵을 먹는 기록이 있다.

나쁜 탕은 저장대주가 매년 정월 14 일에 등롱을 보고 먹는 것이다. 났습니다 돼지고기, 겨울 죽순 실크, 버섯, 목이버섯, 신선한 부평초, 두부 건조, 기름 거품, 사천 콩판, 시금치 등으로 볶습니다. 그런 다음 쌀가루를 약간 넣어 짠 페이스트 음식을 만듭니다. 정월 대보름에 마신 썩은 탕은 달다. 고구마 가루나 연근가루에 연밥, 대추, 계원 등을 곁들여 만든다.

또 저장포강 일대에서는 찐빵과 보리떡을 먹는다. 찐빵은 반죽으로 만든 것이고, 밀빵은 둥글다.' 모손주들이 뭉친다' 는 뜻이다.

정월대보름을 먹다

정월 대보름에 정월대보름을 먹는 것은 일종의 음식으로 중국에서 유구한 역사를 가지고 있다. 송대에서는 참신한 정월 대보름날 음식이 민간에서 유행한다. 이런 음식은 처음에는' 떠다니는 자원' 이라고 불렸고, 나중에는' 정월대보름' 이라고 불렸고, 상인들도 그것을' 원보' 라고 불렀다. 정월대보름 또는' 탕원' 에는 설탕, 장미, 참깨, 팥, 황계피, 호두, 견과류, 대추진흙 등이 들어 있다. 찹쌀가루로 동그랗게 싸서 채식을 할 수 있고, 맛이 제각각이다. 수프, 튀김, 찜을 끓일 수 있어 동창회를 뜻한다. 산시만두는 싸서 먹는 것이 아니라 찹쌀가루에' 롤' 을 넣거나 삶거나 튀겨서 따뜻하고 둥글다.

등불을 보다

한영평년 (기원 58-75 년) 명성조가 불교를 제창할 때 채성이 인도에서 귀국하여 부처를 구하며 인도 모하타 정월 15 일 스님들이 조공사리를 모아 불교에 참가하는 길일이라고 했다. 한명제는 불교를 발양하기 위해 정월 15 일 밤 궁전, 절에서' 등불을 켜고 불을 켜라' 고 명령했다. 이때부터 정월대보름에 등불을 켜는 풍습이 궁정에서만 거행되는 것에서 민간으로 전해졌다. 정월 대보름에 신사든 백성이든 모두 등불을 달고 도시와 농촌은 밤새 등불을 환하게 밝히고 있다.

정월대보름에 등불을 켜는 풍습은 당대에서 유례없는 등롱시장으로 발전했다. 당시 수도 장안은 이미 세계에서 가장 큰 백만 인구 도시로 사회가 부유했다. 황제의 직접 제의로 정월 대보름날은 갈수록 호화로워졌다. 중당 이후, 그것은 이미 전국적인 카니발로 발전했다. 당현종 개원성대 (기원 685-762 년), 장안의 등롱시장은 매우 크며, 5 만 개의 등롱과 각종 등롱이 있다. 황제는 20 개의 거대한 등롱 건물을 만들라고 명령했다. 높이 150 피트, 으리으리하고 장관이었다.

송대의 정월대보름은 규모와 몽환적인 조명 모두에서 당대보다 우월하며, 활동은 더욱 민속화되고, 민족적 특색은 더욱 강하다. 이후 정월대보름이 끊임없이 발전하여 정월대보름의 시간도 점점 길어지고 있다. 당대의 정월대보름은' 상원 전후 하루' 이다. 송대는 16 일 후에 이틀을 늘렸고, 명대는 초 8 에서 18 에서 10 일로 연장되었다.

청나라 만인이 주 중원에 입주하여 조정에서 더 이상 등잔회를 열지 않지만 민간 등잔회는 여전히 장관이다. 날짜가 5 일로 단축되어 지금까지 계속되었다.

대만성에서 등롱은 밝고 우아한 의미를 가지고 있으며, 그것들을 밝히는 것은 미래를 밝히는 것을 의미한다. 대만 등롱과 은의 해음은 남자아이를 낳는 것을 대표한다. 그래서 과거에는 여자들이 일부러 등롱 아래를 배회하며' 등롱 밑으로 들어가 알을 낳기를' (즉, 등롱을 헤엄쳐 내려와 남자아이를 낳기를 바랐다.)

사자춤

사자춤은 우리나라의 우수한 민간 예술이다. 정월대보름이나 집회축제가 있을 때마다 사람들은 사자춤을 추러 왔다. 이런 풍습은 삼국 시대에 시작되어 남북조 시대에 유행했다. 그것은 1000 년 이상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전하는 바에 따르면 최초로 서역에서 전해진 것으로, 사자는 문수보살의 승산이다. 불교가 중국에 들어오면서 사자춤도 중국에 전해졌다. 사자는 한무제파 장건 사절 서역 이후 공작과 함께 가져온 공물이다. 하지만 사자춤의 기예는 서량한' 가면극' 에서 유래한 것이다. 사자춤은 5 세기 군대에서 기원한 것으로 보고 나중에 민간에 전해졌다. 두 진술 모두 각자의 근거가 있어 오늘 옳고 그름을 판단하기 어렵다. 그러나 당대에 사자춤은 이미 궁정, 군대, 민간의 유행행사가 되었다. 당단안절' 악부잡수' 는 "극 중 사자 다섯 마리, 키가 10 여 피트, 각각 오색을 띠고 있다" 고 말했다. 사자당 12 명, 몸에 빨간 옷을 걸치고, 옷을 걸치고, 빨간 펜을 들고, 사자랑이라고 부르며, 춤은 태평락이다. " 시인 백거이는 그의' 서량가기' 시에서 이렇게 형상적으로 묘사했다. "서량가기, 서량가기, 복면 호인, 가짜 사자. 머리와 꼬리 나무 조각, 금도금 눈 은치. 펜 Xun 스웨터는 모래에서 마일로 오는 것처럼 귀가 있습니다. 클릭합니다 이 시는 당시 사자춤의 정경을 묘사하였다.

1000 여 년의 발전 과정에서 사자춤은 남북 두 가지 공연 스타일을 형성했다. 북파 사자춤은 주로' 무씨', 즉 위무제가 임명한 북위' 서씨' 를 연기한다. 새끼 사자는 혼자 춤을 추고, 큰 사자는 쌍으로 춤을 춘다. 하나는 서서 사자춤을 추고, 하나는 허리를 굽혀 사자의 꼬리를 춘다. 사자춤꾼은 사자이불을 덮고 사자의 몸과 같은 색깔의 녹색 사자 바지와 금색 발톱 부츠를 신고 있다. 사람들은 사자춤꾼의 몸을 식별할 수 없다. 그 모양은 진짜 사자와 매우 비슷하다. 사자가 고대 무사로 분장하여 회전하는 수국을 들고 베이징 징과 드럼, 심벌즈를 곁들여 사자를 놀리다. 사자랑' 의 지도 아래 사자는 힘줄 뒤집기, 점프, 등반, 활 굽히기 등의 기술, 꽃더미 걷기, 테이블 뛰기, 공 밟기 등 어려운 동작을 연출했다. 남파 사자춤은 주로' 석문' 공연을 위주로 한다. 공연을 할 때, 그것은 긁기, 털떨기, 핥기 등과 같은 표정을 중시한다. , 생동감 있고 귀엽고, 토구와 같은 어려운 기교도 있다. 남사자는 광동을 중심으로 홍콩 마카오 동남아 교민향에서 유행한다. 남사자도 두 사람이 돌았지만, 사자춤을 추는 사람들은 모두 등롱바지를 입고 각양각색의 사자 한 마리만 걸치고 춤을 추었다. 북방 사자와는 달리' 사자랑' 은 머리에 대불탈을 쓰고, 몸에 옷을 걸치고, 허리띠 리본을 걸치고, 손에 해바라기 부채를 들고 사자를 놀리며 여러 가지 아름다운 동작을 하며 우스꽝스럽게 춤을 춘다. 남사자의 유파는 청원, 영덕의' 닭두사자', 광저우, 불산의' 대두사자', 고하, 중산의' 오리주사자', 동관의' 기린사자' 가 많다. 그들의 다른 외형 외에도 석남도 다른 개성을 가지고 있다. 흰 수염과 사자춤법은 넓지 않고, 색채 품종은 많지 않지만, 차분하고 웅장하며, 위엄이 있어 민간에서' 유비석' 이라고 불린다. 관공사자' 로 불리는 검은 수염 붉은 얼굴 사자는 춤 자세가 용맹하고 위풍당당하며 기백이 비범하다. 회색 수염 사자, 거칠고 호전적인, 일반적으로 "장" 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사자는 백수의 존귀로, 그 이미지가 위엄과 상무로 위엄과 용맹감을 준다. 고대인들은 그것을 용기와 힘의 상징으로 여겼고, 그것이 악귀를 몰아내고, 인간과 동물의 핑안 () 를 보호할 수 있다고 생각했다. 그 결과, 사람들은 점차 정월대보름과 기타 주요 행사 기간 동안 사자를 추는 풍습을 형성하여 행운과 생활 핑안 () 를 희망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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