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이 중국 의상의 아름다움에 기반을 두고 있음을 알 수 있다. 변두리가 넓고, 문화가 번영하고, 예의도덕이 창성하여 여름이다. 단어의 의미에서' 화' 자는 아름다운 의미를 가지고 있고,' 하' 자는 큰 의미를 가지고 있으며,' 하' 의 본의는 문명의 의미를 가지고 있다. 한하 () 라는 글자의 현실 속의 물리적 전시는 의상, 예절, 고전이다. 한하 문명은 한하 혈통, 시와 서화 예절 문화와 한하 영토를 융합한 실체이다.
중화문명의 사상의 핵심은 신도교, 예악 교육, 중국인과 외국인을 엄격히 구분하고 인의례지신을 제창하는 것이다. 이학은 중화 문명이 넓고 심오한 기초이다.
"화하" 는 속칭 중국이라고 불리는데, 지금으로부터 약 5000 년 전, 황하 유역의 중하류인 화산과 하수 사이에 많은 부족이 있었는데, 그 중 앞으로의 안지 부족과 황제 부족이 더 중요하다고 전해진다. 염황부족이 융합하여 형성된' 화하' 는 바로' 염황자손' 이다. 오제의 기록에 따르면 오제의 우두머리는 황제였고, 후에 사람들은 그를 화하의 시조라고 불렀다. 황제 이후 당요, 우순, 우하 등이 가장 유명하다. 우 () 는 부족의 우두머리, 성 우 (), 일명 우 () 이다. 하대우는 물 관리 공을 빼놓을 수 없어 중원 부족 * * * 의 주후인 중국 최초의 왕조가 되었다.
중국인들은 고대 이민 해외 때 중국인이라고 자칭하여' 중국인' 이라는 단어가 생겨났다. 처음에는' 중국인' 이라는 단어가 한족만을 가리키지만, 중화문화가 전국 각지로 퍼지면서' 중국인' 의 개념은 처음에는 한족만을 가리키는 것에서 중화문화의 영향을 받는 주변 소수민족까지 점차 뻗어나가고 있다.
주대에는 예법을 준수하고 의리를 지키는 왕공은 모두 한샤인이라고 불리며, 일반적으로 화라고 불린다. 고서에서 "화", "하" 는 중원, "이", "이" 는 사방이다. 중국은 중국, 한여름, 중토, 중국이라고도 한다. 주왕조 때 한샤는' 주' 의 예제에 따라 6 보로 천신, 오방신에게 제사를 지냈다. 이 다섯 신은 동양의 적청태호 복희, 남방의 안지, 중앙의 황제, 서양의 소호, 북방의 흑제호다.
중국과 여름은 한때 공통이었는데, 이 두 단어는 동의어이다. 중국은 여름입니다. "중국" 은 "한여름" 이라고도 불린다. 예를 들어' 좌전 재위 10 년' 에서 공자는 "여름을 도모하지 않고 중국을 어지럽히지 않는다" 고 말했다. 이곳의' 화' 도' 여름' 이다. 공자는 "아래" 와 "화" 를 동의어로 본다. "화" 와 "하" 는 갑골문에서 매우 숭고한 지위를 가지고 있다.
한하' (중국과 여름의 총칭) 라는 단어는 가장 먼저' 상서 주수 무성' 에서 발견됐다.' 한샤는 너무 오만해서 아무것도 주지 않는다. " 상서 정의' 는' 대관식, 통과장' 이 왼손잡이에게 영광이라고 말했다. "여름은 대단하다" 고 해석했다. 그래서 대국은 이를' 여름꽃' 이라고 부른다. "여름" 은 중국을 가리킨다. 좌전' 은 "나는 여름을 원하지 않는다. 나는 중국을 어지럽히고 싶지 않다" 고 말했다. 구멍은 "여름은 위대하다. 중국은 큰 선물을 가지고 있으므로 여름이라고 한다. 인쇄의 아름다움, 그것을 중국이라고 한다. 클릭합니다 후아, 하읍도. "중국은 화하 () 라고 하고, 화하 () 라고 하며, 여름 () 이고, 크다. "문자는 글과 같고, 문장 역시 글과 같다." 이미 "위선공자전": "대관식 중국, 대국, 여름." " 이것이 바로' 화하' 의 초심이다.
중국이 중국 의상의 아름다움에 기반을 두고 있음을 알 수 있다. 변두리가 넓고, 문화가 번영하고, 예의도덕이 창성하여 여름이다. 단어의 의미에서' 화' 자는 아름다운 의미를 가지고 있고,' 하' 자는 큰 의미를 가지고 있으며,' 하' 의 본의는 문명의 의미를 가지고 있다. 한하 () 라는 글자의 현실 속의 물리적 전시는 의상, 예절, 고전이다. 한하 문명은 한하 혈통, 시와 서화 예절 문화와 한하 영토를 융합한 실체이다.
주목할 만하게도, 진나라 시대에는 주에 속한' 동생, 조카, 삼촌' 제후국만이' 화하' 였고, 나머지는' 만경룽지' 였다.
문명의 기원 중화문명은 대지만 문화, 배리강 문화, 용산 문화, 양사오 문화에서 기원했다. 화하민족의 부계 Y 염색체는 O3 과 그 가지이며, 모계 미토콘드리아 단배군은 주로 M7c, F, B4 및 기타 가지이다. 모계 미토콘드리아 단배군은 주로 M7c, f, B4 이다. 6000 년 전, 한샤는 곡식을 재배하는 농업 기술을 배웠다. 음식이 점점 풍부해져서 유목민처럼 식량이 부족하지 않아 화하 부족 인구가 급속히 증가하였다. 그래서 화족 부족은 생존공간을 확장하기 위해 사방의 다른 민족으로부터 땅을 약탈하기 시작했고, 토지에 대한 쟁탈은 화용족과 룽족 사이에서도 일어났다. 그러나 중국에 더 매력적인 것은 동양이 농경에 적합한 비옥한 땅이다. 현존하는 고고학적 발견과 연구에 따르면 5800 년부터 5300 년까지 중국 대지의 문명은 별들로 가득 찼다. 량주고국이 지키지 못한 후 중원은 점차 선사 동양 문명의 중심이 되었다.
사료에 따르면 한하 부족은 황하 유역의 최초의 주민으로, 한하 선민은 일찍이 8000 년 전에 황하 유역에 대지만 문화 (간숙천수 지역) 와 배이강 문화 (하남 신정 지역) 를 세웠다. Yangshao 문화는 7000 -5000 년 전에 설립되었으며, 북쪽은 만리장성과 헤타 오 지역, 남쪽은 후베이 북서부, 동쪽은 하남 동부, 서쪽은 간쑤 청해 접경지역이었다. 약 4600-4000 년 전 황하 중하류에 분포하는 산둥, 하남, 산시, 산시 등에 용산 문화가 세워졌다. 5300 년 전후로 중국의 각 지역은 잇달아 문명 단계에 들어섰다. 약 3800 년 전, 중원 지역에서 더욱 성숙한 문명이 형성되었다.
중화문명 (한하 문명) 의 기원시기에 관해서는 서방 학자들은 줄곧 그들의 기준에 따라 3000 년 전으로 여겼다. 중국 학자들은 비록 이의가 있지만, 줄곧 이런 관점이 틀렸다는 것을 증명할 수 없었다. 홍산 문화재의 최신 연구 성과와 문명 기준의 정의는 중화문명이 8000 년 전에 기원했다는 것을 증명할 수 있다. 서구의 문명 기원에 대한 정의에 따르면 중화문명은 3000 년 전에 기원했다. 홍산문화의 고고학 연구는 중화문명의 기원에 대한 새로운 인식을 갖게 한다. 중화문명의 기원은 앞으로 5000 년, 8000 년 전이어야 한다. 중화문명의 기원은 5000 년 전으로 거슬러 올라가야 하는데 청동기는 표준이 되어서는 안 된다. "중화문명 발원 공사" 의 발견에 따르면, 지리적 원인으로 인해 중화문명의 기원, 초기 형성과 발전은 모두 동아시아에 있으며, 상대적으로 독립적이고 스스로 발전하지만, "고국시대" 후기에 중화문명은 자신의 발전 과정에서 다른 외래문명과 접촉했다. 양주 문화' 는 중화문명이 5000 년 동안 이어져 약 5300 ~ 4300 년 전에 고대 이집트 문명, 수메르 문명, 하라파 문명과 대략 같은 시대에 있었다는 것을 증명한다.
화하 선민은 크고 작은 많은 부락으로 나뉘어 황하 중하류 지역에서 활동하고 있다. 그중 유명한 지도자는 태호 (복희), 소호 (백티), 전호 (흑제), 황제, 안지 (적제), 제호 (고신), 축융, 백이, 순제, 요제였다. 그중 염제와 황제는 * * * 영주이다. 한샤는 황하 유역에 많은 문명 유적지를 남겼다.
중국의 조상, 황제, 안지는 중원 부족 연맹의 수장을 위해 싸웠다. 안지 부락이 패하여 황제 부락에 편입되어 염황연맹이 형성되었다. 중국 부족은 이렇게 중원을 점령하고 중화문명을 창조하기 시작했다. 중원 더 동쪽의 산둥 성에는 수족이라는 작은 부족이 많이 있다. 동양에는 일찍이 이국이 있었는데, 상조에 의해 멸망되었다. 나중에 동양에서는 이순신이라고 불렀는데, 처음에는 경멸적인 의미가 없었다. 주대에 이르러' 문화' 가 시작되면서' 동이칭',' 동이' 라고도 불리는데,' 동이',' 서종',' 남만',' 북지' 를 포함해서 통칭하여' 사이' 라고 부른다.
나중에 염황부락연맹은 사슴전쟁에서 동이그룹 구리부락연맹의 수장인 치우를 물리치고 연맹 세력을 오늘날의 산둥 경내로 확대했다. 나중에 안지 부족과 황제 부족을 주체로 하여 산둥 동이부락과 더 큰 화하부락 연맹을 형성하였으며, 화하부락은 기본적으로 정형화되었다. 기원전 2070 년부터 기원전 256 년까지 황하 중하류의 한하 부족은 연이어 하조 상조 주조를 세웠다.
기원전 22 1 년, 진나라의 통일은 춘추전국시대 이후 할거하는 국면을 끝냈다. 국인의 확장 목표는 더 넓은 창장 이남 백월지를 가리킨다. "남방의 백월지를 취하여 계림이 군처럼 느껴졌다." 진 말, 조타는 영남 할거하에 남월국을 건립할 기회를 잡았고, 제후국이 된 남월국이 한나라에 의해 멸망되어 결국 광대한 남방이 중국의 직접판도에 편입되었고, 중국 부족의 발자취는 남해 연안에 이르렀다.
진시황은 중국을 통일하고 진나라 (기원전 2265438 년+기원전 0-206 년) 를 건립한 뒤 한나라 (기원전 202 년-기원 220 년) 를 건립하여 400 여 년 동안 중국을 통치했다. 이 시기에 중국 영토가 전례 없이 확장되었고, 한하 부족은 동측 바촉, 가시추, 백월부족을 흡수하여 한족이 형성되기 시작했고,' 한하' 라는 명칭은 점차 한족의 별명이 되었다.
중화문명의 주요 특징은 그 독특한 도덕예의이다. 당율은 "중국인은 중국과 같다. 클릭합니다 국왕의 가르침을 받아 그는 중국에 속한다. 그는 옷차림이 단정하고, 성실하고, 점잖고 예의 바르기 때문에 중국이라고 불린다. 풍속효' 는 효경을 가리킨다. 전국책' 권 19' 조책2' 에는 구름이 있다. "중국인들은 총명하고, 어디에 사는지, 만물이 어디에 쓰이는지, 성현이 무엇을 가르치는지, 인의가 무엇을 하는지, 시, 책, 의식, 악이 무엇을 하는지, 민감한 기술이 무엇을 시험하는지, 무엇을 멀리 바라보는지 알고 있다. 즉, 중원은 총명하고 선견지명이 있는 사람이 거주하는 곳이고, 만물이 쌓인 곳이며, 성현성현이 교육을 실천하는 곳이며, 인의가 실천하는 곳이며, 시, 책, 의식, 즐거움이 활용되는 곳이며, 이국적인 분위기와 정교한 기예가 시험되는 곳이며, 먼 나라가 관찰하고 갈망하는 곳이며, 사방팔방 소수민족이 모방하는 곳이다.
"사기 진본기 중국 김문의 의미" 에서 진무공은 "중국은 시, 책, 의식, 즐거움을 그 정으로 삼는다" 고 말했다. 아진 인어비가 대답했다. "우리 남편은 예악 조치로 황제에 가본 적이 있는데, 그는 앞장서고 있다." 태조와 태종의 의식, 음악, 형벌의 길, 화하문명의 가르침, 오늘 다시 보자. " 명나라의 개국 공신 유백온은 "화복은 한 곳에서 엄중히 방비하고, 한 왕대법이 중국을 관장하고, 수는 외국에 변한다" 고 말했다. "성서" 는 분명하고, 일리가 있으며, 이미 천 년이 되었다. " 따라서 육경 육예오상과 그에 의해 제창된 시, 책, 의식, 즐거움의 길은 중화문명의 정수이다.
백가쟁명의 중화문명사상과 도살의 계승에 대한 백가쟁명은 왕관의 시, 책, 의식, 악교육을 계승할 뿐만 아니라 군신부의 의식과 부부의 차이를 존중하고 성왕정치를 신봉한다. 춘추시대에는 황족이 쇠퇴하고 제후가 패권을 다투고, 선인들이 천하를 두루 돌아다니며 제후를 위해 계획을 세우고, 전국시대에 이르러' 백가쟁명' 의 국면을 형성하였다.
전통적으로 백가점은 사마천의 아버지 사마담에서 유래했다. 육경요의' 에서 그는 처음으로 백가를' 음양, 유, 잉크, 이름, 법, 도' 6 개로 나누었다. 나중에 유신은 사마담 구분을 기초로' 종횡 잡곡 농소설' 10 파를 더 추가했다. 반고는' 한서 예문지' 에서 유신을 비난하며 "철학자 열 명, 인상적인 사람은 9 명" 이라고 말했다. 나중에 사람들은' 소설가' 에 도착하여 나머지 9 개를' 구류' 라고 불렀다.
오대의 시, 책, 의식, 악, 변을 통칭하여 오경, 오경은 5 대에 해당한다. 클래식, 자주. 오리가 있으니 오경: 락의 자비, 책의 의미, 예의의 의식, 변화의 지혜, 시의 편지. 인정은 오성이 있고, 오륜을 품고 있으니, 자용할 수 없다. 그들은 성인들이 천오천상처럼 하는 방식으로 사람들에게 그들의 미덕이 되도록 가르친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그는 "자비, 정의, 의식, 지혜, 편지를 의미한다. 어진 사람은 차마 참을 수 없고, 애인은 참을 수 없다. 정의, 적절함, 결단력; 의식, 신발, 신발 쓰기; 지혜로운 사람, 아는 사람, 앞만 보고 듣는 사람, 불혹함, 미묘함도 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신도들은 진실하고 변함이 없다. 양자법안' 은 "인은 집이다. 이순신, 도; 의식, 전투 도; 지혜, 촛불도: 믿음, 상징도. 집에서는 길, 옷, 밝은 양초, 핸드 헬드 기호, 신사가 움직이지 않고 움직입니다. 그래서 인자한 자도 의롭다고, 나도 의롭다. 이것도 부른다. 맹자 다카코 상: "자비, 자비; 부끄러움과 메스꺼움, 의리; 존중, 예의 옳고 그름의 마음도 지혜롭다. 인의례지는 외래가 아니라 내 고유의 것이기 때문에 나는 생각한다.
육경 중 이른바' 육경' 이란 진나라 시대의 시, 책, 의식, 변화, 음악, 춘추 등 여섯 권의 고서를 가리킨다. 이 여섯 권의 고서는 공자가 쓴 것이 아니다. 공자는 "말과 행동이 없고, 신고" ("논어") 의 원칙에 근거하여 이 여섯 권의 고서만 정리했다. 국어 초어 상' 의 기록에는 이 여섯 권의 고서가 포함되어 있다. \ "\" 봄 \ "을 가르치기 위해, 그러나 선과 악을 억제하여 그 마음을 훈계한다. "세상" 을 가르치면 그 덕을 드러내고, 그 어둠을 버리고, 그 움직임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시" 를 가르치고, 그 현덕을 인도하여 뜻을 나타내다. 위에서 아래로 규칙을 알 수 있도록 "의식" 을 가르칩니다. "음악" 을 가르쳐서 그 더러운 것을 없애고 날리게 하다. 방문객을 만들기 위해 "명령" 을 가르치십시오. \ "언어 \" 를 가르치고, 선왕의 일을 알고, 명덕을 백성으로 삼다. "오래된 야망" 을 가르치면 낭비와 번영 방법을 아는 사람들을 경계할 수 있다. "지침의 코드" 를 가르치면 인종과 행동이 더 정의로운 방식에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존 F. 케네디, 정의명언) "여기서 말하는 고서는' 춘추',' 사',' 사',' 리',' 악',' 링',' 우',' 고지지',' 순전' 의 9 가지가 있다.
명대 장홍의' 화자 도강' 중 일부는 추장왕이 쓴 것으로, 추장왕은 기원전 6 14 년부터 기원전 59 1 년, 공자보다 반세기 앞선다. 공자가 편찬한 육경은 초장왕에 이미 있었고, 다른 선진문헌에서도 흔히 볼 수 있었다. 시, 책, 의식, 의, 월, 춘추 육경체계는 중화문명의 전승 발전의 원천이다. "시, 책, 이, 춘추, 의식, 악육술은 대의로 간주하여 육예라고 한다." "6 예문: 음악과 신, 자비가 그 몸을 드러낸다. 시, 합리적인 근거, 의로운 말; 의식 명나라, 명나라 는 그것을 보고, 그래서 훈련 이 없다; 책은 널리 듣고, 아는 술도 있다. 춘추, 일이 깨지고, 편지의 상징이기도 하다. 다섯째, 커버 오리, 상호 준비, 원본이 되기 쉽다. 그래서 속담에' 눈에 보이지 않으면 이미 마르거나 거의 끝났다' 는 말이 있는데, 글자와 천지는 끝과 시작이다. " 시서에는 각각 뜻이 있고, 이 () 악수양 () 은 순수하고, 쉽고, 춘추 () 는 식견이 분명하다. 여섯 가지 연구는 모두 훌륭하고 각각 장점이 있다. "시" 는 그 뜻 때문에 질이 좋다. "의식" 은 명절이므로 문보다 길다. 악찬덕은 바람보다 길다. "책" 은 열심히 공부하기 때문에 선행을 한다. "쉽게" 는 천지를 기초로 하기 때문에 숫자보다 길다. 춘추시비로 사람을 대하는 데 능하다. 둘 다 가질 수는 있지만 깊이 따져서는 안 된다. 경학은 중국 정치제도의 가치 이상을 형성했다. 민국학자 이청원이' 경학 통론' 에서 말했듯이, "우리나라가 경학을 한 후 경학은 우리 국민의 대헌장이 되었고, 경학은 전 세계 개인 개인과 국가의 이상을 규정할 수 있다" 고 말했다. 성현이 천하를 다스리고, 경학을 본보기로, 사생을 본보기로 삼고, 경학을 본보기로 삼다. 따라서 정치적 득실을 논평하고 인물의 우열을 측정하는 것은 모두 유교 경전으로 따져본다.
국가와 민간 시설은 모두 유교 경전을 기초로 해야 한다. "중화문명에서 오경은 철학자의 사상의 원천이며, 역사를 판단하는 표준이며, 문예창작의 지도 원칙이다. 역사적 관점에서 볼 때, 유교 고전은 중화문명의 근원을 정의하고, 역사적 차원에서 중화민족의 2 천여 년 동안의 정치제도와 사회생활을 형성하고, 우리 조상의 생활방식을 형성했다. 바로 유교 고전의 존재 때문에 중화민족이 이천여 년을 걸어갈 수 있다. 벤츠를 운전하던 중 전란은 빈번했고, 남북분치도 있었고, 의제에게 침략을 당한 적도 있었고, 중국에서는 절과 토루 유적지였다. 그러나 문명의 광채는 광야에서 사라진 적이 없고, 민족의 이상은 결코 인간사이에서 사라지지 않아, 문화의 단결과 발전이 끊이지 않는 국면을 만들었다. 유교 고전의 존재 때문에 중국 역사는 왕조교체를 겪었지만 정치제도의 건설과 사회개혁의 추진은 시종 근본적인 가치기준을 가지고 있어 정치제도가 어떻게 변해도 문명이라는 큰 시스템에서 벗어날 수 없다. 유교 고전의 존재 때문에, 사회생활의 각종 예절 (예: 크라운, 결혼, 장례식, 제물) 이 시종 사회생활의 이상가치를 유지하고, 문화재를 꾸미고, 득실을 대대로 전해왔지만, 변하지 않는 것은 의리 생활에 대한 추구이다. 중국의 역사에 진정으로 깊이 들어가려면 역사의 깊은 핵심으로 들어가야 하고, 역사의 핵심은 유교 고전에 있다고 할 수 있다.
유교 13 경
평론과 부간
(한 왕조) 부점 책
시스템 상속
중국 전통 윤리의 5 가지 법칙
주역
주역 정의
이위
인자하다
부장
상서 정의
서위
한수, 김숙, 송서
지혜
시경
돌창이 연을 날리다.
시위도
한푸, 당시와 송사
공정
이주
이주죽서
의식 위도
일리
의식과 노트
의식 위도
케이 이원과 당대의 육경
의식
《예기》
"에티켓 정의" 의 해석
의식 위도
춘추시대
봄과 가을 기간 "주오 주안" 주 (봄과 가을 정의)
춘추맛
《사기 황본기》
생각하다
《춘추 숫양전 주서》
춘추맛
《춘추양전 주성》
춘추맛
논어
논어자기
논어
맹자
맹자 주석
효경
효도 해석
우아한
엘아주술
한여름의 업적' 한수' 는 "춘추시대의 여름을 기초로 한다" 고 말했다. 황제를 버리는 사람은 끝없이 욕심을 부리고, 이익만을 꾀하며, 그에게 남겨진 것은 얼굴과 짐승의 마음이다. 중국과 함께 말이죠. 특별장 세트. 풍속이 다르다. 먹고 마시는 것은 다르다. 말이 도리를 따지지 않다. 그것은 성왕의 야수와 동물에 근거한 것이다. 맹세하지 않으면 공벌하고, 언약은 업신여긴다. 만약 네가 공격한다면, 너는 너의 선생님에게 패배할 것이다. 땅을 얻다. 경작하지 않고 먹지 않다. 사람을 부르러 가다. 가축을 어루만져서는 안 된다. 명왕의 외외에 기반을 두고 있다. 소홀히 하고 슬퍼하지 않는다. "
주요 특징인 중화문명은 인류 역사상 유일하게 끊이지 않는 문명이다. 오랜 역사 발전 과정에서 중화문명은 다음과 같은 주요 특징을 형성했다.
중화문명은 일맥상승하여 끊임없이 발전하여 뚜렷한 단계를 보이고 있다. 어떤 단계의 에너지가 소진되면 변화가 생기고 혈관이 변하면 원활해지며, 그 다음에는 성장하고 커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에너지명언) 이런 나선식 상승은 중화문명의 생명력을 쉬지 않고 계속하게 한다. 이른바' 가난하면 고치고, 고치면 통하고, 통칙은 길다' 는 것이다. " 중화문명의 발전은 단계가 있지만 중단이나 이전은 없다. 오늘날 우리는 여전히 수천 년 전의 문헌 자료를 읽을 수 있으며, 고전의 격언 경구는 여전히 우리의 일상 언어에서 활동하고 있다. 역사의 진화에서 중화문명의 중심은 여러 차례 이동했지만, 전체 역사는 유라시아 대륙 동부의 이 광활한 땅에서 상연되었다. 사학 분야에서는 구 지강을 대표로 서구의 고대 자료를 정리해 중국의 사서를 새롭게 정리했다. "그들은 역사상 각 왕조의 학자들이 무의식과 의식 사이에 끊임없이 자신의 상상력과 해석을 첨가한다고 생각하지만, 후세 사람들은 이것이 실제 역사라고 착각할 것이다. 고대의 기록은 그 자체로 모호하지만, 후자가 끊임없이 보충하여 오늘날 우리가 보고 있는 역사를 만들어 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중화문명은 결코 멈추지 않고, 주로 문명의 끊임없는 축적에 의존한다. 이러한 축적은 주로 두 가지 측면에 나타난다. 하나는 문자 기록에 의해 형성된 대량의 문자 문서이다. 둘째, 유물, 유적, 유적지를 포함한 실물이 많다. 전자는 역사 문헌과 같다. 수천 년의 문명은 사서에 끊임없이 기재되어 있으며, 정사만 25 부이다. 많은' 통전',' 문헌 고시',' 통지' 등' 정서', 야사, 노트 등도 있다. 중화문명은 이 호연해 같은 역사 전적에 보존되어 있으며, 세계에서 유일무이하며, 그 자체가 고도로 발달한 문명 현상이다. 후자는 고고학 자료와 같이 20 세기 이래 대량의 고고학적 발견으로 중화문명, 특히 한하 문명의 발원지가 점점 더 명확하고 정확해지고 있다는 것은 정말 대단한 일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고고학, 고고학, 고고학, 고고학, 고고학, 고고학, 고고학) 입소문으로 전해 내려오는 문화 전통, 각지의 다채로운 민속 등도 있다.
중화문명은 단결과 분열, 번영, 쇠퇴 속에서 번갈아 진화하지만, 그것은 단결과 번영을 정상화하며, 분열과 쇠퇴를 비정상으로 삼는다. 일부 학자들에 따르면 여름 이후 4000 년 동안 분열의 총 시간은 1200 여 년, 통일시간은 2700 여 년이었다. 분열시대에도 대부분의 분리주의자 정권은 편안을 달가워하지 않고 통일을 추구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 목표다. 전반적으로 통일과 번영은 대체로 동기화되고, 분열과 쇠퇴는 기본적으로 동기화된다. 여름상주 시절, 특히 서주 시대에는 문명이 상당한 높이에 이르렀다. 춘추전국시대에 이르러 예락이 무너지고 제후가 커지고 정권이 아래로 내려가고 사회가 격동했다. 이와 함께 새로운 요소도 성장하고 있으며 주변 문명의 신선한 피가 중원 문명에 끊임없이 주입되고 있다. 진나라와 한 왕조에 이르러 중국은 더 높은 수준의 통일을 이루었다. 진나라는 대통일의 모델을 개척했고, 이후 왕조는 끊임없이 이런 모델을 보완하고 보수하고 보완했다. 한나라의 기세가 웅장하여 강역, 경제, 정치, 사상의 통일을 이루면서 생기발랄한 기상이 드러났다. 그 이후로 대통일의 의식은 중화민족의 마음속에 깊이 뿌리박혀 있으며, 중화문명의 흥망은 줄곧 단결과 분열의 교대를 동반해 왔다.
중화문명이 형성되면 개방적 포용이다. 개방에서 서로 다른 문명을 흡수하고, 포용에서 서로 다른 문명을 소화하고, 다원융합에서 스스로 새롭게 할 수 있다. 중국 문명의 발전을 살펴보면, 중국이 관문을 닫고 자만하는 시대가 아니라, 전반적으로 개방된 시대이다. 이런 개방은 고대 그리스 문명과 현대 스페인 포르투갈 대영제국처럼 전천후가 아니다. 전천후 개방의 종류는 종종 외부의 확장과 함께 거대한 변이, 분화, 와해, 쇠락, 심지어 파멸까지 초래한다. 중화문명의 개방은 자기 생명의 생존을 보장하는 기초 위에 온건한 개방이며, 자신을 해치지 않는 한 겸용할 수 있다. 견지와 이해는 중화문명이 끊이지 않고 생명이 끊이지 않는 중요한 원인이다. 중국 사상문화 발전사에서 종파와 유파 사이에 얼마나 많은 차이가 있든 간에, 한 세대와 한 세대의 사상가들의 노력을 거쳐 융통할 수 있으며, 결국 동중, 이중, 동유, 너 중 나, 나 중 너의 다원통일된 사상문화 체계를 형성하여 중국 역사의 진보를 촉진하는 강력한 정신력으로 변할 수 있다.
지구에 관한 정보.
중화문명 중국인의 지구에 대한 전통적인 인식은 일반적으로 둥근 곳이다. 그러나 sheyuan 교사는 중국인의 또 다른 이해가 지구를 묘사 할뿐만 아니라 우주를 묘사하는 외원 모델이라고 언급했다. 2 1 세기의 기술은 우주의 가장자리를 테스트할 수 없다. 계속 팽창하고 있고, 4 차원은 계속 팽창하고 있고, 안에 있는 은하, 슈퍼은하, 태양계는 모두 중심권이며, 매우 비슷하다! 그래서 고대에는 전문 성점학이 있었는데, 기후에 대한 예측 (예: 사농), 별의 변화가 지구와 인류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예측, 하지만 이런 분류는 2 1 세기의 우리의 예지 중 많지 않다.
인간은 어디에서 왔는가? 이 문제를 연구하는 데는 유전자, 화석, 언어, 문화의 세 가지 물질이 있다. 그 중에서도 언어와 문화는 거슬러 올라갈 수 있는 시간이 제한되어 있으며, 일반적으로 신석기 시대를 넘지 않는다. 화석 유사성 비교에 기반한 인간 진화 계보 구축도 주관적인 판단의 영향이 크다. 많은 형태 학적 특징은 종 차이와 관련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