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복 카이, 중국 작곡가, 음악 교육자, 1944 는 베이징에서 태어났다. 그는 천진음악학원에서 교직을 맡았는데, 당시 민혁 중앙위원, 천진 CPPCC 상임위원회였다. 현재 샤먼대학교 특임교수, 예술학원 원장입니다.
중국어 이름: 바오 위안 카이
국적: 중국.
출생지: 베이징
생년월일: 1944
직업: 작곡가
졸업 대학: 중앙 음악원 작곡과.
대표작:' 염황풍-중국 민요를 주제로 한 오케스트라 24 곡',' 한하 운실내악집',' 6 곡의 교향곡: 기념' 등.
제목: 하문 대학 특별 교수
인물 체험
바오 위안 카이 (Bao Yuankai) 는 베이징에서 태어 났으며 1944, 중국 작곡가, 음악 교육자입니다. 1957 은 중앙음악학원 부중, 1967 은 중앙음악학원 작곡과를 졸업했고, 1973 은 천진음악학원에서 교편을 잡았다. 199 1 천진음악학원 교수가 되고 2005 년 샤먼대학교 특임교수가 되었습니다. 현재 샤먼대학교 예술연구소 소장, 샤먼 필하모닉 오케스트라 예술고문, 샤먼시 연예협회 예술고문입니다. 중국 뮤지션협회 창작위원회 부주임,' 음악연구' 편집위, 음악작품 김종상 심사위원을 역임했습니다. 그는 국무원의 특별 수당을 받는 최초의 전문가 중 한 명이다. 2005 년 문화부 영희우수음악교육상, 20 12 가 샤먼대학교 남강상을 수상했다. 그 작품은 이미 국내외 연주율이 가장 높은 중국 오케스트라 작품이 되었으며, 우리나라 9 년 의무교육 각 학년 음악 교재에 등재되어 감상 교재로 등재되었다.
주요 경험:
1957 년 첫 곡' 등산' 을 발표하고 같은 해 중앙음악학원 부중 56 반에 입학했다.
1958 년 중앙음악학원 부중홍스카프 밴드 (현재 중국 청년 교향악단) 에 가입했다.
1959 플룻 전문 전곡 작곡.
196 1 끝 1963 사단은 수하 교수로부터 작곡을 배운다.
1962 중앙음악학원 작곡과에 입학했고, 사단은 수하, 양여호, 진배훈, 단평태에서 나왔다.
문혁 기간 동안 그는 학업을 중단하고' 반혁명' 과' 5 월 16 일' 죄명으로 5 년 형을 선고받았다.
65438-0973, 천진음악학원에서 교편을 잡고 있습니다.
1979 부터 1982 까지 그는 허용삼 교수를 따라 작곡 이론을 공부했는데, 요점은 바르톡의 작품이다.
1987-2005 년' 음악연구' 편집위.
199 1 년,' 염황스타일' 초연, 일련의' 중국풍' 창작에 주력해 서양 음악으로 중국 전통음악을 선보였다.
1992 국무원 특별 수당을 받다.
1993 미국 뉴스국 (USIA) 의 초청으로 미국을 방문하다.
1993 부터 1995 까지 그는 강정선 교수로부터 작곡을 배웠다.
1988 (추가), 1992, 1996 은 천진시 CPPCC 제 7 회, 8 회, 9 회 위원이다.
1994 ~ 2005 년, 대만성을 9 회 방문하여 자신의 작품을 공연하고 전문 교육에 종사하다.
2000 년' 대만성 성화' 가 타이페이에서 초연됐고 2006 년' 제 2 교향곡' 으로 개정됐다.
200 1, 중국 운은 베이징에서 초연되었다.
1998 천진시 제 10 회 CPPCC 를 맡고 2002 년 제 11 회 상임위에 연임했다. 그는 또한 제 10 회와 제 11 회 천진시 CPPCC 외사위원회와 홍콩 마카오 화교위원회 부주임을 맡고 있다.
2002 년부터 2007 년까지 그는 중화중산문화교류협회의 이사로 재직했고 2008 년에는 상무이사가 되었다.
2002 년부터 2005 년까지 대만성 남화대 교수로 재직하면서 이 학교 회장 성운 스님과 두 번 만났다.
2004 년 교향악 창작으로 전향했고, 첫 번째 교향곡' 기념' 이 청두에서 초연되어 우고가 출판했다.
2005 년에 그는 샤먼대학교 특임교수로 임명되었다.
2006 년, 제 3 교향곡' 경극' 이 베이징에서 초연되어 100 대에 출판되었다.
2007 년 샤먼대학교 예술대학원장으로 재직했다.
2008 년, 4 번 교향곡' 샤먼' 이 샤먼에서 초연되었다.
5 번 교향곡' 왕우' 는 2009 년 베이징에서 초연됐다.
20 1 1 천진음악학원 작곡학과 주임.
6 번 교향곡' 조암' 20 12 가 베이징에서 초연됐다.
20 13 천진도서관에서 40 주년 강좌를 개최하다.
2065 438+03-2065 438+04 샤먼대학교에서' 뿌리민족전통, 세계음악세계' 시리즈 강좌를 개최했다.
주요 성과
예술 풍격
바오 위안 카이 (Bao Yuankai) 는 민간 음악에서 영양분과 본질을 지속적으로 흡수하면서 서양 음악에서 작곡 기법을 흡수하여 중국 민요를 예술 작품으로 변화시켰다. 민요는 비교적 초급적인 색채 예술이다. 진정한 전문 예술 작품은 높은 수준의 예술 처리가 필요하다. 그는 해냈고 성공했다.
예술 명제
"작곡 훈련은 조화보다 대위가 더 중요하다. 특히 두 성부의 대위는 단순히 작곡의 기초이다. " 바오 위안 카이
음악 교육
바오 yuankai 교수는 40 년간 가르쳤다. 그의 제자 중에는 드라마' 빈 거울' 과' 강철이 어떻게 정련되었는가' 로 두 차례 TV 비인상을 받은 왕헌이 있었고, 유명 감독 장이머우 감독과 함께 새 뮤지컬' 류삼언니 인상' 을 창작한 류통, 독특한 바이올린 협주곡으로 김종상과 여러 편의 교향곡을 수상한 유장기가 있었다. 북대황',' 좋은 나무' 등의 노래로 음악계에 유명한 오가키, 드라마' 나는 너를 사랑하지 않는다' 의 작가, 노래' 상운과 함께 방랑하는 땅' 의 저자인 초성원, 중국 고대 악보 연구 분야에서 독보적인 천진사범대 예술학원 원장 손교수가 있다. 신장과 내몽골 역시 그의 제자로 구성된 작곡가 집단이 활발하다. 이후 바오 교수는 대만성에서 음악생들을 양성해 해협 양안의 중화문화 진흥을 위한 왕성한 힘을 마련했다.
2005 년, 바오 교수는 천진대 음악대학원에서의 교육 성과로 문화부에서 수여한 옹희 우수 음악교육상을 수상했다. 이후 그는 본과 교수에서 대학원생 교육으로, 전문학과 학과 건설의 중심을 종합대학으로 옮겼다. 샤먼대학교 예술학원을 위해 사범에서 전공으로 전환하기 위해 탁월한 노력을 기울였으며, "종합대학에 의지하고, 예술창작에 중점을 두고, 중서를 중점적으로 배우고, 잠재력을 개발하는 것을 목표로 시민의식과 독립인격을 배양하고, 우수한 전통을 계승하고, 혁신정신이 풍부한 예술인재를 계승한다" 는 취지를 세웠다.
풍부한 실천 경험, 깊은 문화적 소양, 실용적인 교수 이념이 그의 독특한 음악 교육 사상을 형성하였다. 보원카이 교수는 자신이 다년간 미술교육에 종사한 경험을 16 자로 요약했다. 독선적이고, 공통점을 찾고, 해결을 구하지 않고, 까맣게 잊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스튜어트, 자기관리명언) 첫째, "독선적 인." 여러 가지 효과적인 방법을 통해 학생들의 자신감을 장려하는 것이다. 그는 늘 자신에게 "자신감은 진보하게 하고, 열등감은 사람을 뒤처지게 한다", "좋은 학생은 욕을 받는 것이 아니라 칭찬을 받는다" 고 말한다. "당신이 할 수 있다고 말하면, 당신은 할 수 있습니다, 당신은 할 수 없습니다; 네가 안된다고 하면 안 돼, 넌 안 돼, 넌 안 돼. "사회의 일부 관리들의 이런 풍자적인 발언은 교육법칙으로 번역되는데, 바로 심리학적으로' 네가 할 수 있을 때만 생각할 수 있다' 는 피마리온 효과와 로젠탈 효과다. 둘째, "공통점을 찾고 차이를 유보하다. "즉, 예술과 예술은 반드시' 동일' 을 피하고' 다름' 을 추구해야 출중하다. 셋째, "사람들에게 해결책을 구하지 않는다." 이 문장은 Tao Yuanming 의 "좋은 독서, 큰 해결책을 찾지 마라. "한 가지를 알 때마다 밥 먹는 것을 잊게 되어 기쁩니다." 사람의 정력은 한계가 있다고 말하는데, 모든 것을 정확하게 할 수는 없다. "내 생명은 한계가 있지만, 나는 한계가 없다는 것을 알고 있다. 한계로 무한을 구하는 것은 어색한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인생명언)." 대충 훑어보면 너의 시야를 넓힐 수 있다. "한 가지를 알 때마다 즐겁게 밥을 먹는 것을 잊는다." 브라우징에서 자신의 성격, 취미, 추구와 일치하는 것을 발견하면, 표와 안에서 원인을 추궁해야 한다. 두보가 말한 "독서는 만권을 깨뜨릴 수 있고, 붓을 쓰는 것은 신처럼" 사실이지만, 모든 것을 이해하기 어렵다. 어떻게' 파만권' 인가? 넷째, "잊어 버려." 그 의미 (의경, 운율) 를 얻고 그 모양 (공예, 형식) 을 잊다. 형형 수련은 결국 뜻을 위한 것이다. 큰 소리로 크게 바라보면 코끼리 무형은 예술의 최고 경지이다. 백 교수는 공자를 자주 인용하여 "아는 자는 선자보다 못하지만, 선한 자는 악자보다 못하다" 는 말을 인용하여 일부 전문 음악 교사나 학생들이 음악을 전문적으로 연구하지만 기술화, 이론화, 유물화를 비판한다. 그는 "감각적인 차원에서 음악에 대한 이해가 비전문가 음악 애호가보다 더 풍부하고 심오할 필요는 없다" 고 말했다.
보원카이 교수는 줄곧 음악 창작과 전문 교육 사이에서 자신의 역할을 바꾸었다. 그는 작곡과 작곡을 가르치는 것은 사실 사고방식이 다른 두 가지라고 말했다. 전자는 * * * 에서 튀어나와 자신의 예술적 개성을 찾고 발전시키는 것이고, 후자는 이전의 다른 예술 풍격에서 * * * 을 총결하여 학생들에게 규칙성을 알려주는 것이다.
중국음악' 조소엽' 노승, 다시 휘황찬란함', 4 호, 20 12 에서 뽑혔다.
주요 업무
염황풍-중국 민요를 주제로 한 관현악곡 24 곡 (199 1), 한하 선운 실내악집 (200 1), 교향곡 6 곡: 기념 조암 (20 12), 어린이 합창단' 사계절' (1980), 경파 동요 (198/Kloc)
관련 작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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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6 아시아 할라리
외부 평가
만애민: 포원카이 씨는 당대 중국에서 가장 유명하고 영향력 있는 작곡가 중 한 명입니다. 그의 음악 작품은 국내에서 많은 대중의 사랑을 받았을 뿐만 아니라 외국에서도 열렬한 환영을 받았다.
왼쪽: 포원카이' 염황풍-24 곡 중국 민요를 주제로 한 관현악' 은 중국 한족 민요의 유행멜로디와 다채로운 서양 관현악 색채를 바탕으로 한족 인민 생활의 생동감 있는 그림을 선보였다. 그 중에서도 역동적이고 다채로운 조화가 이 작품의 성공에 중요한 요인이다.
허: 보원카이의' 태행춘추' 피아노 개편곡을 토론 대상으로 민간 음악 운용, 음악 스타일 특징, 개편 기법 및 특징을 분석하는 것부터 시작해 보원카이의' 서구',' 양코' 등 다섯 곡의 산시 민요에 대한 창작적 사고와 주배빈의 피아노 개편 방식을 중점적으로 분석한다. 중국 관현악 발전 중 민족화의 축소판뿐만 아니라 피아노 중국 민족화의 경험도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