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장식은 일반적으로 송대 이래 명청시대에 나타난다. 이는 주로 옥광원의 확대와 수공예 가공 기술의 발전으로 사람들이 더 섬세하고 빠르게 단단한 옥광을 가공할 수 있게 되었기 때문이다. 명대의 옥장식은 비교적 적고, 주로 문인 노리개, 예를 들면 추산, 옥산, 조각상, 작은 동물 등이다. 사용된 옥재는 주로 청옥, 청백옥, 황왕옥, 남옥, 한백옥 등과 같은 기타 잡옥재는 모두 상술한 좋은 옥재보다 예술성과 가치가 있다.
청대에 대형 옥장식이 나타나 더욱 복잡하고 정교하게 만들어졌다. 양강의 민간 옥기 생산량이 가장 많고 정밀하다. 청대의 가장 유명한 옥기 연마 센터는 쑤저우 주골목으로, 이곳의 쑤저우 옥기는 정교하고 매혹적이며, 대부분의 비취 장인들은 모두 여기에서 왔다. 양주 옥은 거칠고 호방하며, 특히 수천 킬로그램이나 수만 킬로그램에 달하는 거대한 옥을 연마하는 데 뛰어나다. 이때 옥기는 많은 전세 이야기를 제재로 가공하는데, 예를 들면 모두가 잘 아는 팔선교차, 신선 생일, 거문고 모방 친구, 열여덟 홀아비 유주 등이 있다. 용주, 추산 여행도 등 석두 전체를 조각한 거대한 진열장도 있다. 대우치수도옥산' 은 이 시기 특대옥장식의 대표작이다. 청대 옥기 종사자들은 그림, 조각, 공예 미술의 성과를 잘 참고하여 음선, 양선, 평볼록, 은공, 중공, 예쁜 등 역대 많은 전통 공예와 예술 풍격을 융합하고, 외래예술의 영향을 흡수하여 공예성과 장식성이 모두 강한 옥기 공예를 창조하고 발전시켜 뚜렷한 시대적 특징과 높은 예술적 조예를 갖추고 있다. 소옥 장식은 대부분 독특하여 교묘하게 조각하여 이겼다. 청대 백옥의 무게, 특히 양지 백옥은 황옥이 드물다.
업계에서는 에메랄드 진자를 에메랄드 진자라고도 하는 경우가 많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