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예 비문의 형식은' 쌍체' 와' 단체' 로 나눌 수 있다.
두 가지 모델:
책 증정 대상과 저자를 각각 위와 아래에 두는 것이다. 전자는 상단, 후자는 하단이다.
첫 번째 단락은 수신인의 이름을 본문 앞 (본문 뒤, 저자의 이름 앞) 에 쓰는 것으로, 이중단이라고도 하며, 긴 단락은 본문의 출처, 글쓰기의 시기 장소 등을 더한 것이다.
단일 단락:
두 단락에는 앞부분이 없고, 한 단락에는 앞부분의 내용이 있을 수도 있고 없을 수도 있다. 책 증정 대상이 없다면 아이템밖에 없다. 단일 세그먼트에는 긴 세그먼트, 짧은 세그먼트, 차이 세그먼트가 있습니다.
1, 큰 단락은 시간, 이름, 장소를 본문에 쓰고 작가의 감정이나 이 작품을 창작하는 이유다. 일반적으로 규칙을 보충하는 데 사용됩니다.
짧은 단락에는 텍스트 소스, 시간, 이름, 위치 만 포함됩니다. 일반적으로 비문에 쓰이는 글자는 예서이고, 해서체는 예서가 아니고, 초서는 해서서가 아니다.
3. 빈체는 서예가가 글을 다 쓴 후 제목 위치에만 자신의 이름을 쓰고 도장을 찍는 것을 말한다. 때로는 이름이 성을 쓰지 않고 매우 간결하다. 대부분의 경우 유명인, 대련과 여러 글자를 쓸 수 없는 비문 형식에 적용된다. 예를 들어,' 효운' 은 손효운이 쓴 것이다.
서예 비문 소개:
일반 서예 제목의 정확한 형식은 문자 내용 출처, 증여 대상, 창작 사유, 창작 시간, 작성자 이름, 크기 등이다. 해서체로 글을 쓰면 해서체로 서명할 수 없다. 마찬가지로, 만약 글이 예서로 쓰여졌다면, 너는 초서와 조장으로 서명해야 한다. 왜 이 책들은 같은 스타일로 서명할 수 없습니까? 사람들이 서명 능력을 고찰해야 하기 때문이다. 나에게 계약은 일종의 능력이다. 만약 문필과 비문 스타일이 일치한다면, 사람들은 너의 공력이 부족하다고 생각할 것이다. 두 가지 이상의 스타일만이 자신의 작문 능력과 서예 수준을 더욱 전면적으로 파악할 수 있다.
초서작품이라면 서명은 초서일 수 있고 충돌은 없다. 하지만 초서작품에 작은 해서체를 끼우는 것을 좋아하는 사람들도 있다. 장식일 뿐만 아니라 다양한 서체의 고백이기도 하다. 관람객들은 서체가 단일하지 않다는 것을 깨닫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서면 내용의 총결산에 대하여 서명할 때 서면 내용의 저자와 제목을 간략하게 설명하다. 아직 빈자리가 있다면, 다른 줄에 창작의 연월을 써라. 예를 들면 경자 겨울월, 연후에는' 년' 을 쓰지 말고 창작자의 이름을 써라. 어떤 사람들은 "어딘가에 책" 과 같은 글을 쓰는 것을 좋아합니다.
글꼴 크기: 비문의 글꼴 크기는 본문의 글꼴 크기보다 작아야 하며, 구체적인 크기는 본문과 조화를 이루어야 한다.
비문 위치: 비문은 일반적으로 본문의 왼쪽에 세로로 배열되어 있다.
이름 서명: 이름이 세 단어인 경우 성과 이름 사이에 한 글자의 공백이 있어야 합니다.
물론 서예 비문의 형식은 고정적인 패러다임이 아니다. 서예 구도 형태일 뿐만 아니라 예술작품에 대한 인지관과 미관이기도 하다. 오랜 배양을 거쳐 이 형식은 창작에서 유연하게 변할 수 있다.
서예에 서명할 때는 반드시 연월을 써야 하며, 그 다음에는 천간지지의 필기와 용법이 관련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요약하면 천간은' 갑, 을, 병정, 정, 오감, 자기, 경, 신, 임, 계계' 를 10 일 간으로 부르고,' 자, 못생긴, 음, 털, 진, 사' 라고 부른다 10 일 간 () 과 12 지 () 를 차례로 배합하여 60 개의 기본 단위를 구성하는데, 그것들은 고정된 순서로 서로 협조하여 건지연법을 형성하였다. 달력, 숫자, 계산, 명명 등에 사용됩니다.
서예의 제목과 겸손한 단어;
노인:
나의 선생님, 선배, 도사, 선생님, 부인.
또래 또는 젊은 세대:
형제, 형제, 좋은 친구, 존형, 형님, 현형제 (형제), 좋은 형제 (형제), 도형, 도우, 동창, 방가, 선생, 아가씨, 법가 (서화 또는 어떤 특기를 가리킴).
친밀한 관계:
학습 (인동생) 과 우리 형 (동생).
교사 대 학생:
학습 (Rendi), 학습 (Rendi), 지현과 현제.
학생:
선배, 선배, 동창생, 연, 그리고 시계.
호칭 후의 겸손한 단어는 다음과 같다.
정정, 우아함, 예, 우아함, 벽 수선, 착함, * * * 격려, 교우, 행복 축하, 신혼부부 등.
이전 단락의 예의 또는 존중:
앞의 단락에서 언급 된 정중 한 용어 또는 경어는 우아한 감사, 우아한 인용, 우아한 교육, 우아한 정직, 우아한 평가, 우아한 보존, 귀중한 보존, 관대 한 보존, 명확한 인용, 명확한 제품, 명확한 귀속, 명확한 정직, 명확한 감사, 청교도주의,
다음 단락의 예의 또는 존중:
다음 단락에는 경서, 경서, 성필, 고개를 끄덕임, 훈서, 취서, 낙서, 연주서, 절서, 기록, 직함, 펜, 쓰기, 매듭, 인감 등과 같은 경어 또는 경례가 있다.
음력의 전통 별칭:
1 월:
맹춘, 초춘, 작년 봄, 단월, 초양, 단순, 문각, 춘양, 수양, 조춘.
2 월:
종춘, 종양, 종충.
3 월:
계춘, 늦봄, 7 월, 화월, 늦봄, 가열, 누에월.
4 월:
하몽, 초여름, 초여름, 샤웨이, 5 월 한여름, 슈퍼 여름, 유열, 포월.
6 월:
여름의 마지막 달, 늦여름, 여름, 여름, 연꽃.
7 월:
추몽, 초가을, 소추, 신추, 조구.
8 월:
종추, 상중, 계월, 장월.
9 월:
추길, 만추, 변추, 변상, 집상, 백길, 모월, 선월.
10 월:
맹동, 초겨울, 겨울, 양악, 쿤악, 월길.
1 1 월:
한겨울, 자월, 좋은 왕위, 긴 달.
12 월:
계절겨울, 황혼겨울, 기나긴 겨울, 가난한 겨울, 한겨울, 엄월.
서예 비문의 주요 목적:
1, 서명은 본문을 보완하고 보완하는 것입니다. 단 한 단락의 글만이 다른 사람에게는 왜 언제 썼는지 알 수 없어 작품의 완전한 정보를 볼 수 없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서명이 있으면 사람들은 한눈에 알 수 있다.
2. 서명을 하고 작품을 다시 쓰는 것은 책임감 있는 방법이다. 누가 쓴 작품이든, 필기수준과 상관없이 서명 후 감정과 비교를 할 수 있다. 특히 일부 수집가들에게는 서명을 통해 작품의 진위를 확인할 수 있다.
비문은 또한 서예가의 수준을 테스트하는 표시입니다. 비문에는 문학 수양, 인쇄지식, 돈의 필기수준 등 서예 상식이 많이 담겨 있기 때문이다. 이것들은 모두 일부 전문가들이 중시하는 문제이며, 서예가의 서예 수준을 감정하는 중요한 고찰 내용이기도 하다.
서예 비문의 주요 원칙:
어떤 작품도 서예 비문에 통일된 패턴이나 형식을 요구할 필요는 없지만, 서예 비문의 목적으로도 일정한 원칙이 요구된다. 이러한 원칙은 다음과 같다.
1, 간단하고 실용적인 원칙:
서예로 장황한 이야기를 쓰지 마라. 때때로 네가 쓴 글자 수가 본문의 내용을 초과할 때가 있다. 문자 내용이 하나 이상의 큰 글자가 아닌 한, 일반적으로 간결하고 실용적인 요구 사항을 따라야 한다. 심플함은 사람들이 이 작품을 누가 썼는지, 언제 썼는지, 실용성이 서예 작품의 원소에 부합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2, 보완 및 개선 원칙:
보충과 보완은 작품의 텍스트 내용을 보완하는 것이다. 서명중 문자내용의 미완성 내용을 보완하고 보완하는 한편, 작품의 완전한 정보를 보완하는 한편, 작품 내용에 대한 효과적인 보완과 보완이다.
3, 위아래로 호응하는 원칙:
어떤 의미에서, 글의 내용과 서예 비문은 일종의 상하관계이며, 양자는 서로 보완하고 서로 호응한다. 둘 다 * * * 함께 서예 작품의 전체 내용 정보를 구성한다.
4, 크기 차이 원칙:
크기 차이는 문자 내용의 글꼴 크기와 비문 글꼴 크기의 차이를 말한다. 일반적으로 비문 크기는 본문 크기의 두세 배보다 작아 차이를 나타낸다.
5, 다른 스타일의 원칙:
일반적으로 비문의 스타일은 본문과 달라야 한다. 예를 들어, 글의 내용은 전서나 예서이며, 초서의 풍격으로 비문을 써야 하는데, 고풍스럽고 통일된 풍격의 요구에 부합한다. 주요 내용은 해서체로 서명을 하려면 초서를 써야 한다.
서예 비문 주의사항:
1. 시사가부를 쓸 때는 먼저 글의 출처와 작가의 이름을 명확하게 쓴 다음 서명해야 한다.
2. 서명한 글자수는 주요 멜로디의 글자 수를 초과할 수 없다.
3. 표어는 본문보다 작다. 그렇지 않으면 시끌벅적하게 주인을 빼앗을 것이고, 전체적으로 조화되지 않을 것이다.
4. 텍스트의 마지막 줄에 충분한 공백이 남아 있으면 쓰기로 전환하지 않고 바로 아래에 서명을 씁니다.
5. 텍스트에 연결된 두 줄의 작은 글자의 폭은 한 줄의 텍스트의 전체 폭을 초과해서는 안 된다.
6. 비문의 필기시간은 가급적 건력과 음력을 결합하는 방식을 채택한다 (양력은 음력과 혼용할 수 없다). 주가지 뒤에는 "년" 을 쓰지 말고, 주가지 뒤에는 "년" 을 쓰지 마라.
7. 서명할 때 장소를 쓰면 아호를 사용하고 속명을 쓰지 마세요.
8. 서예 창작 전에 미리 서명을 잘 배치해야 한다. 서명은 본문에 떨어질 수 없다.
9. 현수막이나 두방작품의 글이 위에 있다면 그 아래의 제목 폭은 위 문자의 폭을 초과해서는 안 된다.
10, banner 작품에 대해서는 보통 원고료만 하고 원고료는 하지 않습니다.
1 1. 일반 대련을 쓸 때 이전 단락은 상반부에, 다음 단락은 하반부에 써야 한다. 용문 쌍이라면 첫 번째 단락은 오른쪽에 있고 두 번째 단락은 왼쪽에 있습니다. 서예식 4 부의 첫 번째 그림이라면 오른쪽 위에 작은 도장을 찍어도 됩니다. 나머지는 덮을 수 없고, 다 덮으면 가스가 꺼진다.
12. 전항에 사람의 이름을 쓰면 전항 위에 서명을 해서는 안 되며, 서명은 인명의 머리에 위치한다. 하나는 예의가 없고, 다른 하나는 화면을 파괴하는 것이다.
13. 이미 서명하고 도장을 찍었다. 지불 후, 너는 그것을 그 사람에게 줄 수 없다. 만약 네가 다시 이렇게 한다면, 그것은 존중하지 않는 것이다.
14. 서예 작품에서 인쇄할 때 일반적으로 큰 인쇄와 작은 인쇄가 있습니다. 도장은 서명보다 클 수 없다. 그리고 도장을 찍으면 욕심을 내지 말고 공백에 따라 처리해야 한다. 지금까지 전해 내려오는 고전 서화 작품 중의 도장은 대부분 저자 본인 도장이 아니라 전승된 것이다.
서화 제목 도장 요구 사항:
1, 도장의 글씨화, 도장이 글자보다 큽니다. 물론, 큰 도장과 작은 도장을 찍는 것은 당연하다.
2. 국화는 글자 밑에 도장을 찍고, 끝까지 아래로 내려가, 뿔을 덮을 수 없다. 예를 들어, 오른쪽 상단 코너는 레저장, 왼쪽 상단 코너, 오른쪽 하단 코너를 덮을 수 있습니다. 위의 글자가 아래 모퉁이 부근에 인쇄되어 있다면 레저 도장을 찍을 필요가 없다.
3. 중국화 배너 서명, 왼쪽 및 오른쪽 모서리에는 도장이 허용되지 않습니다. 오른쪽 위 모서리에는 네모난 레저장, 왼쪽 위 모서리에는 네모난 레저장, 오른쪽 아래 모서리에는 네모난 레저장이 있습니다. 여기는 함부로 장을 지을 필요 없이 자멸하게 되었다.
4. 직사각형, 원형, 직사각형 레저장은 하단 코너 레저장의 위치에 덮어서는 안 됩니다.
5, 광장 레저 장은 서화 위에 덮을 수 없고, 시끌벅적하게 주인을 빼앗을 수 없다.
6. 중국화는 직선제로 쓴 것으로, 글자선의 마지막 글자와 다른 선의 마지막 글자의 길이가 같다. 가지런해서는 안 되고, 도장도 마찬가지다.
7. 도장 두 개, 정사각형 한 개, 원 한 개, 어울리지 않는다. 동형의 인쇄는 일치할 수 있다.
8, 두 인감, 크고 작은, 비교할 수없는 커버. 같은 사이즈로 코디 가능합니다.
9. 도장 두 개, 직사각형 한 개, 타원형 한 개, 어울리지 않는다. 동형의 인쇄는 일치할 수 있다.
10, 도장 두 개, 인쇄모인, 일치하지 않습니다. 위의 음과 아래가 잘 어울린다.
1 1, 도장 두 개, 상하 두 개 언어, 일치하지 않습니다. 위의 음과 아래가 잘 어울린다.
12, 두 개의 인쇄가 있고, 상음하음이 있어 코디할 수 없습니다. 위의 음과 아래가 잘 어울린다.
13. 도장 밑에는 비문이 허용되지 않습니다. 도장 밑에 한 자 팔꿈치가 있으면 자연현상을 잃게 된다.
14, 서화는 이미 서명했고, 지불 후 사람들에게 줄 수 없어 사람을 존중하지 않을 것이다.
15, 꽃머리, 새꼬리, 나뭇가지, 산꼭대기는 도장을 찍을 수 없습니다. 이것은 화가의 기본 상식이므로 없어서는 안 된다.
16. 장인이 새긴 도장은 서화를 위한 것이 아니어야 하고, 예술인감사가 새긴 석인이 최고다.
17, 보통 인토는 서화에 적합하지 않습니다. 팔보 인주를 사용해야 합니다.
18, 두 개의 도장이 있습니다. 거리가 너무 멀거나 너무 가까워서는 안 됩니다. 도장 거리만 있으면 됩니다.
19, 도장 두 개, 도장, 구도, 칼법이 달라 코디할 수 없습니다. 같은 칼법으로 도장을 새기다.
20. 그림을 그릴 때는 기름시를 쓸 수 없다. 하나는 아는 사람이 타락하고, 다른 하나는 작품이 저속하게 타락하는 것이다.
2 1, 상항은 함부로 도장을 찍을 수 없다. 그것은 머리 위에 있다. 하나는 예의가 없고, 다른 하나는 화면을 파괴하는 것이다.
22. 각봉은 덮고 너무 작을 수 없습니다. 선지는 사면이어야 하고, 네모난 석판화로 3cm 정도가 적당하다.
23. 각인을 찍어서 양쪽을 넘지 않고 한쪽이 딱 맞다. 씰과 가장자리 사이의 거리는 약 1 센티미터입니다.
24. 특별한 경우를 제외하고 비문 밑에 도장을 찍지 않고 비문 주위에 덮어야 하며 선과 분리되어 한 폭의 그림이 되어야 한다.
25, 글씨화, 대인을 덮을 수 없다. 즉 거대한 인화탄이 되어 미도를 파괴했다.
26. 작은 그림은 큰 글자를 쓸 수 없고, 큰 그림도 작은 글자를 쓸 수 없다. 작은 공간에는 비문이 많아서는 안 되고, 큰 공간에는 비문이 없어서는 안 된다.
27. 서화의 이름 도장을 세 번 이상 찍어서는 안 되며, 두 번 혹은 한 번 덮어야 한다.
28, 서화, 상하좌우, 함부로 도장을 찍어서는 안 된다. 적게 덮는 것이 항상 부적절한 것보다 낫다. 도장에 잉크가 좋지 않은 것은 잘 덮지 않는 것이 가장 좋다.
(29), 도장을 찍고, 엇갈리지 말고, 어떻게 법을 덮고, 힘을 쓰는 경중, 도장 인화의 보양, 모든 것을 연구에 전념해야 한다.
30. 그림에 저속한 서체를 쓸 수 없다. 그림의 미감에 영향을 미칠 수 있어 피할 수 없다.
3 1, 서예 첫 번째 그림 4 부, 오른쪽 위에 작은 도장이 있습니다. 나머지는 덮을 수 없고, 다 덮으면 가스가 꺼진다.
32. 인주를 보관하려면 도자기 항아리와 수정옥을 사용해야 합니다. 보라색 모래로 도자기를 끓이는 것을 가장 꺼린다. 보라색 모래는 기름을 빨아들일 수 있기 때문에 인토를 건조하게 하기 쉽다. 구리, 주석, 은칠기, 코뿔소, 석두 모두 적합하지 않습니다.
33, 매 10 일 또는 반달, 골징으로 한 번, 모래침, 기름부기 때문에 항상 골고루 조정해야 한다.
34. 도장이 인주를 덮을 때 손짓은 가벼워야 하고, 인면에 묻은 잉크는 이미 초과하고 균일합니다. 종이에 덮으면 도장 클립을 앞으로 눌러야지 흔들지 마세요. 종이 밑에 얇은 책 한 권을 깔아야 한다.
35. 도장을 사용할 때는 닦아서 훼손되지 않도록 색에 영향을 줍니다.
36. 인주를 사용한 후 먼지 침입과 색상 손상을 방지하기 위해 실린더 헤드를 덮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