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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떻게 교육 실천에서 아동관과 교육관을 더 잘 결합할 수 있습니까?

선생님은 학생들에게 지식과 기술을 전수하고, 사상도덕교육을 하고, 심리건강을 키우는 선생님과 유익한 친구이다. 합격한 교사가 되려면 반드시 세 가지 조건, 즉 사덕, 사지, 사능을 갖추어야 한다. 사덕은 주로 고상한 품성과 인격, 고도의 책임감과 진취정신을 가리킨다. 교사의 지혜는 주로 광범위한 지식, 뛰어난 업무, 민첩한 사고를 가리킨다. 교사의 능력은 주로 교사의 업무를 감당할 수 있는 표현력, 조직능력, 혁신능력, 과학을 감당할 수 있는 교육교수법을 말한다. 교사의 도덕과 인격은 좋은 교육 교수 효과를 얻는 데 결정적인 역할을 한다. 교사의 도덕성과 성격은 유치원 교사에게 더 중요합니다. 유아 교육은 한 사람의 학습과 발전을 위해 준비하는 교육이며, 평생 학습과 발전을 위한 좋은 기초를 다지는 교육이다. 우리 모두는 유아심리학을 배운 적이 있는데, 사람의 일생 동안 각종 능력과 비지능적 심리적 자질 발전의 관건은 대부분 유아기에 있다는 것을 알고 있다. 예를 들어, 세 살쯤 되면, 아이가 자율하고, 규칙의식을 세우고, 손재주를 발전시키고, 독립성을 확립하고, 주의력을 발전시키고, 공간인식, 음악능력, 관찰능력을 키우는 중요한 시기이다. 4 살쯤 되면 아이가 지식 공부에 직접적인 관심을 갖기 시작하는 관건이며, 아이가 외국어를 배우기 시작하는 관건이기도 하다. 5 살쯤 되면 아이들이 숫자를 파악하는 개념과 종합수학능력을 형성하는 관건 기간이며, 언어와 추상적인 논리사고의 형성기, 학습심리와 학습습관의 형성기간이기도 하다. 6 살쯤 되면 아이의 사회조직능력, 창의력, 운영능력 발전의 관건이 되는 시기다. 이것도 유아의 생리적 특성과 분리될 수 없다. 1-6 세는 인간의 뇌가 빠르게 성장하고 발전하는 시기이다. 이것은 유치원 교사로서, 임중 도원, 취학 전 교육은 필수가 아니며, 우리가 직면하고 있는 일은 신성하다는 것을 보여준다. 그렇다면 어떻게 자격을 갖춘 유치원 교사가 될 수 있을까? 우리는 유아 교육에 대한 좋은 관념을 세워야 한다. 첫째, 좋은 관념을 세우는 것은 교사의 영혼이며, 교사의 교육행동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며, 따라서 아이의 학습과 장기 발전에 영향을 미친다. (a), 올바른 아동관을 세우다 1, 어린이는 독립인이다. 아동의 합법적인 권익, 인격, 기본적인 수요는 존중되고 충족되어야 한다. 아이들은 어른처럼 모두 독립된 인격을 가진 개인으로, 그들의 요구는 존중되고 충족되어야 한다. 아동의 인권은 생존과 발전이다. 따라서 교사가 자녀와 의사소통하는 태도와 방식은 자녀에게 안정감, 스트레스, 중시, 선생님의 사랑과 존경을 느끼게 해야 한다. 유치원에서 선생님은 반드시 체벌과 변장 체벌을 해서는 안 된다. 유치원 업무의 출발점은 안전을 보장하는 전제 하에 각종 활동을 전개하는 것이다. (예를 들어, 선생님이 아이와 이야기할 때, 미소를 지으며 몸을 숙이고 아이를 보고 있다. 그들은 안정감을 느끼고, 선생님의 눈빛, 표정, 말, 행동에서 사랑과 존경을 느끼고 경험하며, 선생님은 매우 상냥하고 친절하여 격려와 만족을 얻는다. 2. 아이는 주동적인 학습자이고, 자라서 독립생활을 하는 사람이다. 어린이는 천성적으로 활발한 개인으로, 활력이 있고, 성장하고, 외부 자극을 식별하고 선택할 수 있는 능력, 학습능력이 있다. 그들은 환경의 적극적인 탐험가이다. "어린 시절 (출생에서 7 세까지) 은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시기이며, 이는 아이의 성격과 품격을 결정한다. 사람의 일생의 습관, 지식 기술, 말, 사상, 태도, 감정은 모두 이 시기에 기초를 놓아야 한다. 이 시기는 지능을 발전시키고 말을 배우는 가장 빠른 시기이자 도덕습관을 기르기 가장 쉬운 시기 (즉, 가장 좋은 시기) 이다. 아이는 태어날 때부터 자발적으로 공부할 수 있는 능력이 있다. 아이들은 서로 다른 가정에서 왔고, 서로 다른 환경에서 생활한다. 그들의 원래 인지 구조와 경험 수준은 다르다. 같은 일이나 현상은 아이마다 다른 의미를 가질 수 있다. 교사는 아이를 주동적인 학습자로 여겨 자신의 필요와 흥미에 따라 공부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교사는 아이의 필요와 흥미를 이해하고, 행사에서 아이의 놀이 친구가 되고, 아이와 함께 놀고, 아이를 관찰하고, 아이를 발견하고, 아이를 돕고, 스스로 문제를 발견하고, 문제를 해결하도록 해야 한다. 아이들의 흥미를 극대화하고, 그들의 요구를 만족시키고, 더 많은 경험을 얻고, 기존 수준을 높이다. 전통적인' 아이들을 가르치는 것' 에서 벗어나, 아이들의' 학습' 을 선생님의' 가르침' 모델에 적응시키고, 아이들에게 배울 수 있는 주도권을 부여하고, 아이에게 적응할 수 있는 교육을 만들자. 그들의 능력을 키우고 그들의 내면 세계를 풍요롭게 하다. 3. 아이는 성장하는 과정에서 사람으로 독특한 인지적 특징을 가지고 있다. 아동의 인지적 특징은 학령기 아동과는 달리 성인과는 더 다르다. 가장 두드러진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 * 직접적인 관심: 아이들은 사물에 대한 인식이 직접적으로 흥미의 영향을 받고, 자신이 관심 있는 것에 대해 긍정적인 것을 배우지만, 자신이 흥미가 없는 것을 배우고 싶지 않다는 것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공부명언) 흥미는 최고의 선생님이고, 학습 열정을 불러일으키는 내적 동기이다. (조지 버나드 쇼, 공부명언) 그래서 선생님은 가르치는 것을 아이의 요구로 바꾸고, 아이들을 흥미롭게 하고, 아이들의 탐구와 배움의 욕망을 불러일으켜야 한다. 아이에게 물을 절약하는 방법을 알려 주다. 선생님은 중국에는 모든 물을 마실 수 있는 곳이 많다고 하셨다 ... 우리 아이들이 경험한 것이 아니다. 생활 경험이 없으면 선생님은 행사 줄거리를 설계해야 한다. 물방울이 울고 있는데 엄마를 못 찾는데 ... 역시 수도관이 울고 있다. 아이에게 수도관의 눈물을 거두게 하여 효과가 어떤지 보자. 어떻게 해야 할까요? 그것으로 수건을 빨고, 바닥을 닦고, 수도관을 수리하는 등. ) * 직접적인 경험: 아이들의 나이 특성에 따라 사물에 대한 인식이 감성적이고 구체적이며 생동감이 있으며, 사유는 종종 행동의 도움이 필요하다. 그들은 사물과 재료를 통해 사물을 이해해야 한다. 그래서 그들은 선생님이 아이의 필요에 따라, 아이의 관점에서 문제를 보고, 아이에게 적합한 환경을 만들고, 풍부한 재료를 제공하고, 아이들이 조작을 통해 공부하게 하고, 그들의 관점, 관점, 인지수준을 받아들이도록 해야 한다. 설령 그들이 틀렸다 하더라도, 이때 그들은 선생님이 정확한 지도를 해 줄 필요가 있다. 4. 아동의 개인차가 크고, 나이가 적을수록 차이가 커진다. 아이의 성격 차이는 수요의 차이를 가져왔고, 안정감, 새로운 체험, 활동에 대한 수요에 큰 차이를 가져왔다. 개요' 총칙 제 5 조: "유치원 교육은 유아의 인격과 권리를 존중하고, 유아의 심신 발전법과 학습 특징을 존중하고, 게임을 기본 활동으로 삼고, 교육을 병행하고, 개인차이에 초점을 맞추고, 모든 유아의 개성발전을 촉진해야 한다." 교사는 개인의 차이에 대해 지도와 평가를 하고, 아이들이 선택할 수 있는 학습 내용을 제공하고, 자신의 특색과 차이로 전면적인 발전을 촉진해야 한다. 모든 아이들이 원래 수준에서 계속 발전할 수 있게 하다. 가드너의 다원지능 이론에 따르면 사람의 지능에는 언어지능, 논리수학지능, 공간지능, 신체운동지능, 음악지능, 인간관계 지능, 자지지능, 자연관찰자 지능이 포함된다. 이 8 가지 지능의 발전은 균형이 맞지 않는다. 모든 사람의 생활 환경과 문화적 배경은 개인차를 초래한다. 선생님은 차이를 받아들이는 동시에 아이의 독립적 인격을 키워야 한다. 그것의 장점을 발견하고 긍정, 표창, 격려를 하며 단점을 보완하도록 독려한다. (2), 과학적 유아 교육관 수립 1, 유아 교육은 아동의 평생 발전을 위한 기초' 강령' 총칙 제 2 조: 유치원 교육은 기초교육의 중요한 구성 요소이며 우리나라 학교 교육과 종신교육의 기초단계다. 도시와 농촌의 각종 유치원은 현실에서 출발해야 하며, 지방조건에 따라 자질교육을 실시하여 유아의 평생 발전을 위한 토대를 마련해야 한다. 즉, 취학 전 교육은 인생의 초기 단계로서 한 사람의 평생 학습과 발전을 준비해야 한다는 것이다. 그 선생님은 교육 목표, 가치 취향,' 교육과 학습' 을 조정하는 방식을 조정해야 한다. 내가 너에게 배우는 것이 아니라, 아이들이 학습을 즐기고, 이런 큰 교육 목표와 가치관을 배우게 해야 한다. 즐거운 공부는 아이가 공부에 흥미를 느끼는 것이고, 공부는 즐거운 일이라고 생각하는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공부명언) 유아기에 아이들의 학습 흥미를 키우고 좋은 학습 습관을 기르면, 아이들은 평생 학습과 발전을 위한 동기 부여 메커니즘을 갖게 된다. 지식을 얻고 문제 해결을 탐구하는 능력을 강조하는 법을 배웁니다. 만약 한 사람이 공부를 배우면, 끊임없이 이런 방법으로 미지의 지식을 찾아 끊임없이 나타나는 새로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2. 교육의 역할은 학습을 불러일으키고 촉진하며 평생 혜택의 자질을 키우는 것이다. 우리가 아이를 주동적인 학습자로 취급할 때, 우리는 선생님이 아이에게 배우라고 말하는 것도 아니고, 선생님도 설교를 마친 후에 아이에게서 배우는 것도 아니라는 것을 분명히 깨달아야 한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선생님은 무엇을 가르치는지, 언제 가르치는지, 무엇을 가르치는지 정확히 파악한다. 선생님의 역할은 더 이상' 말하기' 와' 직접 말하기' 가 아니라 예나 조작 실험을 통해 아이들에게 단계적으로 설명하고 시연하는 것이다. 교사는 유아 학습 활동의 지지자, 협력자, 멘토 ('개요' 제 3 부 조직 시행 제 10 조) 여야 한다. 유치원에서는 교육 과정을 강조하지만 교육 결과는 간과하고 있다. 교육의 내용은 포괄성과 계발성을 갖추고 있으며 게임을 기본 활동 형식으로 관심 배양을 전제로 하는 교육 활동이다. 아동 감정 경험과 태도 성향의 발전에 주의를 기울여야 하며, 교육 내용의 선택은 아동 생활에 가깝고, 어린이가 관심 있는 음식과 문제를 선택해야 한다. "의지를 존중하고, 수요를 충족시키고, 흥미와 능력을 키우라" 는 이념을 반영하다. 예를 들면: 성교육 생성. 3. 매일의 생활은 일종의 교육이다. 유치원의 교육활동과 유치원의 교육활동은 병행하여 서로 대체한다. 교사의' 가르침' 과 유아의' 학습' 은 유아의 일상생활의 모든 측면에 스며들어야 하는데, 이것이 유치원의 교학 특색이다. 예를 들면: 물을 마시고, 어떻게 물을 마시면 활동을 조직할 수 있지만, 일상생활에서는 아이가 물을 마실 필요가 있으니 선생님은 아이들이 언제든지 물을 마실 수 있도록 허용해야 한다. 둘째, 아이에게 마시는 만큼 아끼고, 동시에 뿌리지 말고, 수도꼭지를 끄지 말라고 일깨워 주는 것은 진행 중인 교육활동이다. 진학금의' 매일은 일종의 교육' 이다. * 하루의 생활은 모두 교육과 수업이다. * 선생님 자신의 행동과 태도가 수업이다. * 환경소재는 과정 (유치원은 내외, 자연, 예를 들면: 아이들은 평형능력을 단련해야 하고, 유치원은 평형목도 없고, 우리는 논두렁을 이용해 아이들에게 연습을 시킬 수 있으며, 동시에 논두렁은 물을 잃지 않고, 사람이 농작물을 밟지 않는 역할 등을 아이들에게 알릴 수 있다. (). (3) 좋은 교사관 200 1 년 7 월 2 일 교육부가' 유치원 교육지도 개요 (시범)' 를 발표했다. 이는 우리나라 취학 전 교육이 새로운 단계로 접어들었다는 것을 의미한다. 개요에서는 평생 교육 사상, 어린이 발전 사상, 새 교사 사상 등 몇 가지 중요한 지도 사상을 시종 관철하고 침투해 왔다. 새로운 골자는 교사가 어린이 학습 활동의 지지자, 협력자, 멘토가 되어야 한다고 분명히 밝혔습니다. 교사는 아동 발전의 촉진자입니다. 교육 활동의 과정은 교사의 창조적 노동의 과정이다. 자연을 평가하는 것은 전체 교육 과정을 동반해야합니다. 과거의 전통적인 교사관은 교사가 지식의 전수자이며, 교과 과정의 시행자이며, 아이는 수취인이며, 교사가 주는 것을 수동적으로 받아들이는 용기라고 생각했다. 선생님이 주는 사람이라고 생각하고, 다른 사람을 비추고, 자신을 불태워라. (서양속담, 공부속담) 새로운 교사관은 교사가 주는 것이 아니라 자신을 발전시키고 보완하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그들은 교육 과정의 연구자이며, 끊임없이 풍부하고 완벽한 자기 개발자이며, 이것들은 모두 새로운 교육 이념을 구현한다. 오늘날의 사회 발전에서, 교육의 끊임없는 개혁은 교사들에게 매우 높은 요구를 제기하는데, 이는 유아교사, 즉 우리 전공의 유아교육자가 끊임없이 전공학습을 향상시킬 수 있는 의식과 능력을 갖추어야 한다는 것을 요구한다. 이것도 교육 대상이 끊임없이 변화하고, 새로운 교육 문제와 사회 수요가 끊임없이 출현하는 필연적인 요구이다. 그러므로 우리의 유아교사는 평생 학습자가 되어 끊임없이 배우고 자생하여 유아의 발전을 촉진하고 평생 발전을 위한 토대를 마련해야 한다. 현재 교사들은 교육과 교수의 재배치에 따라 그들의 역할과 기능도 변화하고 있다. 교사는' 전파, 수료, 의혹 해소' 뿐만 아니라 어린이 학습의 파트너, 추진자, 멘토이기도 하다. 교사도 끊임없이 공부하는 사람이 되어야 한다 (새로운 교육이론을 배우고, 아이를 이해하고, 새로운 정보를 이해하고, 실천에 능한 교사 등). ). 남에게 직접 무엇을 하라고 말하는 시대는 지났다. 경험을 끊임없이 요약하고, 끊임없이 반성하고, 자신의 필요에 따라, 끊임없이 배우고, 흡수하고, 다른 사람의 유익한 경험을 바꾸고, 끊임없이 실천해야 한다. ) 와 여러 역할의 사람들 (엄마처럼 이 반의 아이들을 돌보는 것 외에도 0-3 세 학부모에게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는 임무를 맡고 있으며, 일부 교사들은 지역사회를 위해 문화 홍보 업무를 해야 한다. ) 을 참조하십시오. 이것은 우리가 마땅히 파악해야 할 취학 전 교육에 대한 개념이다. 유치원 교사로서 나는 엄청난 사회적 책임과 학부모, 유치원의 신뢰를 짊어지고 있다. 내가 이 책임을 감당하기 위해 무엇을 할 수 있을까? 이제 두 번째 질문, 둘째, 유치원 교사의 기본 자질에 대해 이야기합시다. 유치원 업무 조례가 공포되기 전에 많은 사람들이 교사의 그림, 점프, 노래, 연주 등의 기술을 교사의 교육 자질로 잘못 여겼지만, 실천은 이런 생각이 일방적이라는 것을 보여 주었다. 이 개인의 전문 기술이 아무리 좋아도 반드시 합격한 유치원 교사가 되는 것은 아니다. 다년간의 실천 탐구와 이론 연구를 통해 유아교사의 자질의 관건은 유아에 대한 자질교육을 실시하는 관념과 능력이라고 생각한다. 방금 아이, 교육, 선생님에 대한 견해를 토론했다. 그렇다면 유아교사는 어떤 자질과 능력을 갖추어야 하는가: (1) 높은 책임감과 사업심 (사상적 자질) 한 사람은 책임감이 있어야 하고, 자신에 대해 책임을 져야 하며, 다른 사람에게 책임을 지고, 일에 대해 책임을 져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아무것도 이루지 못할 것이다. 진취적인 사랑 일행, 유아사가 되려면 먼저 아이를 사랑하고, 자신의 일을 사랑해야 하고,' 사랑' 이 있으면 반드시 지불해야 한다. 소홀린스키는' 내 마음을 아이들에게 바치라' 에서 "진정한 어린이 교육자가 되는 것은 내 마음을 그들에게 바치는 것" 이라고 말했다 아이와 사업에 대한 진정성. (2) 깊은 과학 문화 지식과 필요한 전문 기술을 가지고 있어야 한다. 한 원장님이 좋은 유치원 교사가 되는 것이 좋은 교수가 되는 것보다 어렵다고 말한 것을 기억한다. 감독은 매우 사려 깊고 선생님은 이해심이 많다. 유치원 교사가 되려면 천문학, 지리, 동물, 식물, 자연의 상상력에 정통해야 한다. 왜냐하면 우리는 정말 귀여운 아이들을 마주하고 있기 때문이다. 그들은 모든 것에 관심이 있고 모든 것을 알고 싶어하기 때문이다. 우리는 평생 공부하는 선생님, 심지어 아이처럼 공부하는 선생님이 되어야 한다. 자신의 언행으로 아이의 지식욕구를 불러일으키다. 유치원 교사는 전문성이 아니라 지식이 넓어야 한다. 전문 기술은 유치원 업무에 광범위하게 응용된다. 입을 벌리면 노래를 부를 수 있고, 펜을 들면 그림을 그릴 수 있고, 음악을 들으면 춤을 출 수 있다. 책을 펴면 말을 할 수 있다. 그래서 유치원 교사가 노래하고 춤을 추며 그림을 그릴 수 있다는 오해를 불러일으킬 수 있다. (3) 교사는 조직, 표현 및 교수 능력을 갖추어야 한다. 첫째, 교사는 각 활동의 교육 목표에는 정서적 목표, 인지 목표, 기술 목표의 세 가지 측면이 있어야 한다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목표의 표현 방식은 크게 세 가지가 있다. 하나는 교사 교육의 관점에서 목표를 제시하고, 교사를 주체로 교사가 무엇을 해야 하는지 설명하고 실현하는 것이다. 예를 들면: 아이들에게 ... 의 지식을 익히고, 아이들에게 ... 의 기술을 가르치고, 아이를 키우고 ... 의 능력을 기르다. 둘째, 어린이 학습의 관점에서 제시된 목표, 예를 들면 삼각형의 크기 특징을 이용하여 정확하게 분류할 수 있다. 배워라 ...; 이러한 목표에는 매우 조작 가능한 동작 동사가 포함되어 있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행동 목표에 속한다. 셋째, 동물 분류, 리드 싱어, 합창의 특징 등 분야 개념이나 내용 요소가 표현하는 목표는 모두 자유롭다. 교사가 무엇을 해야 하는지도, 유아가 무엇을 배워야 하는지를 지적하지도 않았기 때문에 유치원 교과 과정 목표는 이런 표현을 거의 사용하지 않는다. 둘째, 설계 활동의 과정과 과정 설계의 내용은 교사가 교육 목표를 달성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따라서, 교육 내용의 선택은 교육 목표에 부합해야 할 뿐만 아니라, 아이의 취미, 수요, 기존 수준에 부합해야 한다. 두 가지 점에 유의해야 한다. 첫째, 삶을 이용하고, 아이들 생활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것을 교육 내용으로 선택하고, 주변의 기존 재료와 장소 (예: 초편) 를 이용한다. 땋은 머리, 슬리퍼, 팔찌 등. 이런 내용은 아이들이 배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배운 것이 유용하다는 것을 발견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자료도 쉽게 찾을 수 있다. 따라서 아이들의 학습 흥미를 불러일으키고, 더욱 중요한 것은 아이들이 주변 자원을 창조적으로 이용하여 생활을 개선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둘째, 흥미롭고 생산적인 교육의 내용은 아이들이 관심을 가져야 하고, 아이들은 흥미가 없고, 어떤 면에도 관심을 가져야 한다. 이를 위해서는 선생님이 모든 아이들의 상황을 이해해야 한다.

모두가 교수법을 배웠기 때문에, 나는 이것에 대해 많이 말하지 않을 것이다. 우리가 배운 게임법을 이용하여 아이들이 받아들일 수 있는 교학 언어로 모든 아이들을 전면적으로 가르치다. 유치원 교사는 전재 유치원 교육이 학과를 가리지 않고 각 분야가 서로 침투해야 한다. (4), 강력한 관찰력 (정보를 캡처하는 능력) 과 관찰력을 탐구해야 하는 아이들은 다른 사물에 대한 관찰이 자연스럽게 상상된다. 예를 들어 땅에 떨어진 눈도 어둡다. 육지에서 처음으로 녹았나요, 아니면 석두 (철덮개) 에서 처음 녹았나요? 왜요 이를 위해서는 교사의 적극적인 관찰과 탐구가 필요하다. 세상에서 가장 작은 새는 무엇입니까? 가장 큰 새는 무엇입니까? 우리 모두 알고 있듯이, 작은 동물은 아이들에게 가장 관심이 있습니다. 그는 선생님에게 모든 새들이 벌레를 먹는지 물어볼 수 있다. 어떤 사람은 곤충을 먹고, 어떤 사람은 쌀알 (새는 풀잎 등 식물) 을 먹는다. 새들은 어떻게 곤충을 먹습니까? 어떤 새들은 똑똑해서 막대기로 곤충을 잡아서' 사람과 자연' 프로그램에서 방송한다. (5) 미디어 교구를 사용할 것이고, 스스로 교구를 할 줄 아는 것은 주로 스스로 교구를 하는 것이다. 우리 주변 생활에는 천연자원이 풍부하기 때문에, 뇌로 교육요구에 맞는 놀이 교구를 만들어야 하기 때문이다. 아이의 생활을 풍요롭게 하고 환경을 미화하다. 또한 실제 생활에서 멀티미디어를 사용하는 것도 필수적입니다. 이를테면 물리적 프로젝터의 올바른 사용, 컴퓨터로 자료 찾기, 코스웨어 제작 등이 있습니다. (6) 협력과 의사 소통 능력을 갖추고 자녀와 의사 소통하는 법을 배웁니다. 동료들과 협력하는 예술을 배우다. 학부모와 소통하는 기교도 배워야 한다. 아이를 교육하는 것은 유치원 선생님일 뿐만 아니라 학부모의 일이다. 부모와 소통하는 것은 불평이 아니다. 부모는 소통에서 젊은 마음은 우리의 케어가 필요하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그래서 형식적으로, 아이에 대한 존중을 나타내기 위해 일대일 형식을 취한다. 일부는 일대다, 즉 학부모회 개최 형식일 수 있다. 서면 형식일 수도 있습니다. 내용상 아이가 하루 동안 공원에서 행사에 참가하는 표현, 기분, 습관을 소개할 수 있습니다. 발견 된 개별 현상 일 수도 있습니다 (예: 아이들은 항상 손톱을 물고 피를 흘리지만 순종하지는 않습니다). 어쨌든, 선생님과 학부모의 말은 전략을 중시해야지, 입에서 나오는 대로 함부로 말해서는 안 되고, 완곡하게 표현해야 한다. 당신과 아이의 부모가 잘 알고 있다고 해서 아이의 문제를 직접 말하지 마세요. 예를 들어, 당신의 아이는 항상 손톱을 물고 피를 흘리지만 말을 듣지 않습니다. 아이가 이것을 들으면 긴장하고, 학부모도 이 작은 결점을 바꾸지 않을 것이다. 전투! 학부모들도 무관심한 부정적인 태도를 취할 수 있다. 그런 다음 의사 소통의 목적은 달성되지 않았습니다. 우리는 아이가 학부모와 손톱을 물어뜯는 이유를 분석해야 한다. 아이가 손톱이나 다른 물체를 물어뜯는 것은 내면의 정신적 스트레스의 표현이다. 예를 들어, 아이들은 유치원에 가기를 원하지 않으며, 아이들은 부모나 선생님에게 엄하게 징계를 받는다. 강렬한 심리적 스트레스나 고도의 초조한 상황에서 나는 손톱이나 다른 물체를 물기 시작했다. 일단 습관이 들면 긴장하지 않아도 이런 현상이 자주 나타난다. 불평은 아이의 심리적 부담을 증가시켜 아이가 사람을 물게 한다. 아이의 정신적 스트레스를 해소해야만 부모와 함께 아이가 손톱을 물어뜯는 원인과 해결책을 논의할 수 있다. (아이의 장점을 많이 확인하고, 많이 격려하고, 아이의 주의를 돌리고, 아이를 즐겁게 하는 등. ) 일반적으로 훈계와 처벌은 모두 좋은 효과를 내지 못한다. 특히 갈등이 있을 때는 더욱 주의해야 한다. (7) 유아교사는 건강한 신체와 심리를 가져야 한다. 교사는 좋은 몸과 건강한 심리를 가져야 좋은 몸이 있어야 활동의 전개를 보장할 수 있다. 또한, 선생님 자체가 수업이고, 선생님의 말과 행동은 언제나 아이들에게 영향을 미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성격은 운명을 결정하고, 좋은 마음가짐은 자신과 아이들에게 즐거움을 가져다 주기 때문에 유머러스해야 한다. 어떤 아이를 키우고 싶으니까, 어떤 자질을 갖추어야 합니까? 선생님의 좋은 마음가짐은 아이들에게 큰 영향을 미친다. 선생님은 너그러운 마음을 가지고 있다. 아이들은 스트레스 없이 하루를 즐겁게 보낼 것이다. 선생님은 정면에서 출발하며 비꼬는 것이 아니라 적극적으로 아이를 격려하고 감상할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공부명언) 너는 너의 아이에 대해 긍정적인 평가를 할 것이다. 아동의 전면적인 발전을 촉진하다. 세상에서 가장 위대하고 사심없는 사랑은 모성애다. 선생님은 어머니처럼 모든 아이를 사랑해야 한다. 1 .. 사랑으로 아이를 지켜본다. 눈은 마음의 창문, 마음의 다리, 사랑의 눈은 아이의 성장의 영양원이다. 선생님으로서, 너는 매일 너의 아이를 보고, 감상과 칭찬의 눈빛으로 그들에게 말해야 한다. "너는 정말 좋다, 너는 나를 자랑스럽게 한다." 매일 자신을 반성한다 "아이들에 대한 사랑이 충분합니까? 클릭합니다 -응? 자애로운 미소로 아이를 대하다. 미소는 그것을 보는 모든 사람을 비출 수 있다. 그는 먹구름을 가로지르는 태양과 같아서 사람들에게 따뜻함을 가져다 준다. 미소는 사랑의 언어이자 사랑을 표현하는 가장 좋은 방법이다. 교사로서 아이들에게 미소를 지으며' 사랑해, 아들' 이라는 메시지를 전달했다. 3. 사랑의 언어로 아이를 격려합니다. 사랑의 언어는 사랑을 아는 아이를 키울 수 있고, 사랑은 언어 표현의 원천이다. 선생님으로서 우리는 항상 아이들을 격려해야 한다. "얘야, 너 정말 대단해." 그것을 성공적인 경험으로 만들어라. 4. 사랑의 욕망으로 아이를 동원하다. 욕망은 아이들에게 행복을 가져다 줄 수 있다. 사람은 항상 얻을 수 없을 때 가장 원하지만 쉽게 얻을 수 있는 것을 소중히 여기지 않기 때문이다. 그래서 아이들을 동원하여 동경 속에서 사랑을 받고, 행복이 하늘에서 떨어지지 않는다는 것을 이해하게 하고, 행복을 찾으려면 반드시 노력해야 한다. 똑똑한 선생님은 항상 아이들에게' 욕망' 의 공간을 남겨 준다. 5. 사랑의 디테일로 아이를 감염시킵니다. 아이에게 사랑을 주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아이들이 사랑을 경험하고 모으는 법을 배우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 선생님으로서 아이들이 삶의 세부 사항에서 사랑을 발견하고 느끼며 생활과 주변 사람들에 대한 열정으로 변하는 법을 배워야 한다. 6. 사랑으로 아이를 징계합니다. 아이를 사랑하는 것은 결코 아이를 용인하는 것이 아니라, 아이가 파도를 따라 흘러가게 하는 것이 아니다. 과도한 사랑은 종종 어린 시절의 행복을 박탈하기 때문이다. 선생님으로서, 아이를 적절히 단속하여, 어려서부터 모든 사람이 자신의 행동에 대해 책임을 지고, 인생의 모든 걸음을 잘 걸어야 한다는 것을 깨닫게 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7. 사랑으로 아이를 안아주세요. 모든 생명은 존중받아야 한다. 아이들을 포함해서 다시 시작할 수 있는 기회를 준다. 선생님으로서, 모든 것을 포용하는 마음을 가지고, 그의 성공과 실패, 옳고 그름을 포함하여 모든 아이를 포용하고, 모든 아이가 가소성 있는 인재라고 믿어야 한다. 8. 기회를 아이에게 돌려주다. 사랑은 주머니와 같다. 넣는 것은 만족이다. 꺼내는 것은 성취다. 사랑을 바쳐야 진정한 행복을 얻을 수 있다. (조지 버나드 쇼, 사랑명언) 교사로서, 우리는 아이들에게 사랑의 기회를 돌려주어야 하며, 그들이 요구할 수 있다는 것을 경험하게 해야 하지만, 주는 것이 진정한 행복이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셋. 유치원은 하루 동안 선생님의 요구 (1) 에 대해' 6 근' (6 개 이상) 6 근 (6 개 이상) 이 있다. 안근 (더 많이 본다) 모든 아이들이 내 시야에 있다. 책을 읽고, 텔레비전을 보고, 컴퓨터를 검사하고, 자신의 지식을 풍부하게 하고, 다른 사람의 언행도 본다 다른 사람은 자신의 거울이고, 나는 그의 장점을 배우고, 나는 그의 결점을 경고하고, 양심이 있는 사람이 된다. 귀근 (많이 듣기) 아이의 목소리를 많이 듣고, 아이의 필요를 이해하고, 지도자의 지도 조언, 부모의 목소리 등을 많이 들어야 한다. 교육 활동에서 질문에 대답하는 아이들은 다른 아이들의 목소리에 동시에 귀를 기울여야 한다. 많이 듣고 자신의 일에 대해 많이 반성하다. 두뇌는 무엇을 생각하고 있습니까? 현장에 있는 선생님과 상호 작용하다. 아이의 심신 특징에 따라 내가 어떤 습관을 길러야 하는지, 어떤 아이가 좋은 아이인가? 말 잘 들어라: 나는 말을 잘 듣는 아이가 필요하다, 감히 말을 하는 등. ) 내가 이 재료로 어떤 장난감을 만들 수 있는지 생각해 봐. 많이 생각하면 사람을 더 똑똑하게 만들 수 있고, 반성은 많이 생각하는 구체적인 표현이다. 부지런히 관찰하고, 생각하고, 경청하다. 실천에서 참된 지식이 나왔다. 구대 (말을 많이 함) 는 아이, 학부모, 동료, 지도자와 더 많이 소통해야 한다. 안전 업무는 근면이 필요하며, 오상을 피할 수 있다. 진학금 씨는 아이와 함께 걷고 있다. "아이의 성격과 흥미를 알고, 그들의 능력과 감정을 알고 싶다면, 너는 반드시 아이의 대열에 가입해야 한다." 라고 말했다. 예를 들어 야외 활동을 하기 전에 나가서 큰 장난감이 더럽지 않은지 살펴보세요. (놀기 전에 먼저 더러움을 깨끗이 닦고, 행동으로 아이를 존중하고, 동시에 아이의 위생습관을 키우는 등. 손상된 곳 (뇌출석), (있는 경우, 지도자에게 피드백 (입출석), 책임감과 안전의식 등을 보여준다. , 작은 몸짓으로 많은 교육 내용을 암시한다), 선생님이 모두 아이들을 위한 것이고, 외지에서 공부하고, 가정 방문 등을 하고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또 다른 예로, 센트럴 파크의 한 교사가 유치원을 방문하여 직접 만든 디지털 분해자 장난감을 보았는데, 통조림으로 만든 것이 매우 마음에 들었습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나는 그녀에게 물었다: "당신이 그것을 본 후에 당신은 무엇을 할 것입니까? 클릭합니다 그는 "숫자를 그래픽으로 바꾸거나 홀수와 짝수를 만들어 다른 색으로 구분한다" 고 말했다. 이것은 아주 좋은 관점이다. 책을 읽으러 나와도 이렇게 해야 한다. (2)' 육심' 을 하면, 즉' 사랑' 을 머리로 아이를 대하고, 우리의 유아교육은' 사랑' 교육이고,' 사랑' 의 수요는 유아의 가장 기본적인 욕구 중 하나이다. 그러므로 우리는 진심으로 아이를 사랑하고, 아이의 생활에 관심을 갖고, 세심하게 아이를 교육하고, 세심하게 관찰하고, 참을성 있게 아이를 인도하고, 열정적으로 부모를 섬겨야 한다. 상호 작용: 아이를 진심으로 사랑합니다: 기초입니다. 너는 아이를 정말 좋아하지 않는다. 나는 네가 취학 전 교육을 하고 싶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네가 정말 아이를 좋아해야만 아이를 위해 바쳐야 원망도 후회도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아이의 생활은 관심을 가져야 한다: 아이의 기분은 어떠한가, 날씨에 옷을 얼마나 갈아입었는지, 아이가 병이 났는가? 왜 움직이지 그래? 등등 모두 주목해야 한다. 아이 들을 주의깊게 교육 하십시오: 생활은 교육으로 가득 차 있다. 가르치는 데는 작은 일이 없고, 모든 일은 세심해야 한다. 새로운 개요와 새로운 루틴의 구현은 재료 수집에 대한 상세한 요구 사항을 가지고 있으므로, 모두 숙달하여 일을 더 잘 지도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아이를 자세히 살피다: 모든 아이들은 자신의 언행에 대해 파노라마를 가져야 한다. 아이는 자신이 무엇에 관심이 있는지, 왜 행사에 참가하고 싶지 않은지 알아야 한다. 봐야 문제를 목표로 해결할 수 있다. 아이를 인도하려면 인내심이 있어야 한다. 어른의 수준에서 아이를 가혹하게 요구해서는 안 되고, 아이의 현실에서 출발해야 하며, 같은 자로 모든 아이를 측정할 수 없고, 인내심을 가지고 아이를 지도해야 하며, 아이를 다른 수준에서 향상시킬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내명언) 부모님을 위해 열심히 봉사한다: 앞에서 디자인한 것은 말하지 않겠지만, 우리 중 몇몇은 부모이기 때문에 직장에서 체험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사실, 이' 육심' 은 활동 과정에서 전면적으로 구현되었다. 이것이 예술이라는 것을 어떻게 알 수 있습니까? 왜 이렇게 말하느냐: 교사는 직업이고 예술이기 때문에 이곳의' 예술' 의 의미는 한 가지 일을 하는 것이 고정적인 패턴이 아니라, 살아 있는 과정에서 파악해야 하고, 유아교사에 대한 도전도 여기에 반영된다. (3) 생활 속에서 아이들에게 좋은 본보기를 세우는 것은 아이의 나이 특성에 기반을 두고 있다. 선생님이 아이의 감화에 미치는 영향은 평생이다. 교사는 교사, 유능한 교사, 인간 교사의 세 가지 수준으로 나눌 수 있다. 고전은 교사의 교육 분야에서의 지위이다. 학생보다 먼저 지식을 알고 있거나 학생보다 더 많은 지식을 알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선생님이 할 수 있는 것은 학생들에게 지식을 주입하는 것이다. 직무에 적합한 교사는 교사의 직업 경지이다. 스마트 교사라고도 합니다. 기술 분야의 전문화, 학술과 전공에 대한 특수연구, 지식과 교육지혜가 특징이다. 지식을 전수하는 과정에서 유능한 교사들은 수시로 지혜의 불꽃을 내뿜으며, 학생들은 훈도, 감염, 계몽, 계몽을 받아 인식을 높이고 지혜를 키워 점점 더 똑똑해진다. 교육지혜의 섬광은 주로 교학 내용에 대한 투철한 이해와 교학방법의 유연한 운용에 나타난다. 교사는 교사의 직업 경지이다. 옛말에는 구름이 있다: "스승은 쉽게 얻을 수 있고 스승은 구하기 어렵다. 클릭합니다 사람은 교사의 인격 수양의 최고 경지로, 가르치는 것은 물론 사람을 교육하는 것이다. 교사는 교재보다 높고 초월하는 경지에 이르렀고, 학생에게 줄 수 있는 것은 교재보다 훨씬 더 많다. 고도로 숙련된 교학 기교와 메커니즘을 통해 학생들을 이끌고 지식의 승천에서 자유롭고 능숙하게 여행하며 자신의 생각과 지식으로 자신의 지식을 풍부하게 한다. 더 중요한 것은, 교사는 자신의 고상한 품격으로 학생의 사상 품성을 도야시키고 감염시킬 수 있고, 자신의 지혜로 학생의 지혜를 계발하고, 자신의 감정으로 학생의 감정을 자극하고, 자신의 의지로 학생의 의지를 조절하며, 자신의 인격으로 학생의 인격에 영향을 주고, 자신의 영혼으로 학생의 마음을 호응하며, 자신의 인격으로 학생의 영혼을 형성할 수 있다는 것이다. 가르치지 마세요. 나는 네가' 현대 공자' 라고 불리는 랴오닝 () 성 판금시 교육국 당위 서기, 국장 위서생을 알고 있는지 모르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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