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2: 왜 듣기 (70 단어 이상) 를 배워야 합니까? 신은 두 귀와 한 입을 주셨는데, 사실 우리가 많이 듣고 적게 말하라고 하셨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많이 듣고 적게 말하고 다른 사람의 말을 잘 듣는 것은 우아한 소양이다. 다른 사람의 말을 잘 듣는 것은 화자에 대한 존중이기 때문에, 사람들은 종종 충실한 청중을 신뢰할 수 있는 지기로 여긴다.
듣지 않으면 다른 사람의 사상의 정수를 추출하지 않는다. 모든 사람은 자신의 고민에 대해 이야기할 때 다른 사람이 주의 깊게 들어주기를 바란다. 그래서 우리가 진정한 우정을 얻을 수 있도록 들어야 한다.
듣기는 소리 없는 관심과 인사이며, 사람과 사람 사이의 유대이다.
질문 3: 왜 다른 사람의 생각과 의견을 들어야 합니까? 한 사람이 배울 수 있는 것, 보고 기억할 수 있는 것은 매우 제한적이며, 서로 정보를 공유함으로써 자원을 극대화할 수 있다.
질문 4: 왜 헬로를 듣는 법을 배워야 합니까? 듣기는 중요하지만, 진심으로 들어야 한다! 많은 유명 인사들이 말했다: 내가 필요로 하는 것은 좋은 입담이 아니라 진실한 경청자이다. 너는 다른 주제에 대해 이야기할 때 다른 사람이 너를 방해하는 것을 좋아하니? 마찬가지로, 아무도 좋아하지 않는다. 때때로 친구가 너에게 말을 하는 것은, 네가 무슨 말을 하도록 하는 것이 아니라, 너에게 듣게 하는 것이다. 우리가 두 귀와 입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기억하세요!
질문 5: 왜 사람들은 듣는 법을 배워야 합니까? 당신이 다른 사람의 말을 들을 때, 그들은 당신이 존중받는 것을 느낄 수 있기 때문에, 당신이 말할 때, 그들은 당연히 당신의 말을 잘 듣습니다.
질문 6: 왜 사람들은 사람들이 사교적인 동물이라는 말을 듣고 다른 사람들의 감사와 인정과 존경을 받기를 원합니까? 이렇게 하려면, 너는 반드시 듣는 것을 배워야 한다.
질문 7: 왜 들어야 합니까? 듣기 기교 경청은 다른 사람을 이해하는 한 가지 방법이자 다른 사람과 소통하는 일종의 지혜이다. 친구는 경청해야 하고, 부모와 아이는 경청해야 하며, 연인은 더욱 경청해야 한다. 실생활에서 어떤 사람들은 주의를 끌기 위해 항상 다른 사람이 느끼는 말을 무시하여 대화에서 대부분의 시간을 차지한다. 이런 사람은 허풍을 떠는 것이다. ...
질문 8: 들을 때 무엇을 주의해야 합니까? 첫째, 서로를 이해합니다.
여기에는 상대방의 언어와 감정을 이해하는 것이 포함된다. 한 직원이 말했다. "신께 감사드립니다. 드디어 이 편지들을 다 처리했습니다!" 이것은 단순히 "나는 이미 이 편지들을 다 처리했다" 고 말하는 것보다 더 흥미진진하다. ""
둘째, 해당 동작으로 상대방의 질문에 대답한다.
상대방이 당신을 찾아가는 목적은 감성적인 정보를 얻거나, 뭔가를 하도록 강요하거나, 관점을 바꾸게 하는 것이다. (존 F. 케네디, 자기관리명언) 이때 적절한 행동을 취하는 것이 상대방에게 대답하는 가장 좋은 방법이다.
3. 강연자를 표창하다
이렇게 하면 좋은 소통 분위기를 조성할 수 있다. 상대방이 당신의 칭찬을 많이 들을수록 자신의 생각을 더 정확하게 표현할 수 있다. 그와는 반대로, 부정적이고 순종적인 태도를 나타내면 상대방의 경각심을 불러일으키고 불신을 불러일으킬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넷째, 상대방의 표정을 관찰한다.
대화는 종종 비언어적 수단을 통해 이루어지기 때문에, 우리는 상대방의 언어뿐만 아니라 상대방의 표정에도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예를 들어, 당신과 눈빛 교류를 유지하는 방법, 말하는 말투, 말투 등. , 그리고 상대방이 서 있거나 앉아 있을 때 너와의 거리에도 주의를 기울여 상대방의 언외의 뜻을 발견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다섯째, 온몸을 잘 들어라.
너는 이렇게 할 수 있다. 화자를 마주하고, 그와 밀접한 눈빛 교류를 유지하고, 표준 손짓과 동작에 협조할 수 있다. 앉아 있든 서 있든 상대방과 가장 적합한 거리를 유지해야 한다. 우리 개인의 체험은 우리가 열심히 듣고, 행동거지가 활발한 사람과만 사귀고, 밀치락달치락하는 맷돌과 교제하고 싶지 않다는 것이다.
여섯째, 그가 무슨 말을 하는지, 무엇을 하는지 관찰한다.
정확한 경청은 상담사가 일종의 경각심과 이성적인 태도로 방문자의 고민에 깊이 파고들고, 그들의 언행에 주의를 기울이고, 상대방이 자신의 문제를 어떻게 표현하는지, 자신과 타인과의 관계에 대해 이야기하고, 자신이 직면한 문제에 어떻게 대처할 수 있는지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또한 연설할 때의 망설임, 어조 변화, 연설에 수반되는 다양한 표정, 자세, 동작에 주의를 기울여 연설에 대해 더욱 완벽한 판단을 내려야 한다. 예를 들어, 방문객들은 아내의 잘못을 용서했다고 말했지만, 말을 할 때 감정이 격해져서 화가 나서 주먹을 꽉 쥐었다. 우리는 이러한 비언어적 단서로 판단할 수 있는데, 방문객들은 그의 아내의 잘못을 진정으로 용서하지 않았다.
일곱째, 제자리에 두다.
상담사는 방문자가 말과 행동을 통해 표현한 내용뿐만 아니라 그 속의 암시와 방문자가 대화에서 생략하고 표현하지 않은 내용도 이해해야 한다. 예를 들어, 중국의 문화적 배경에서 성은 많은 사람들에게 매우 민감한 문제이다. 방문객들은 종종 말만 하거나' 에지볼' 을 치거나, 때로는 상담사가 질문을 듣고 자진해서 물어볼 수 있기를 바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스튜어트, 자기관리명언) 때때로 방문자가 말하는 것은 현실과 일치하지 않거나, 방문자가 의도적으로 무심코 무거운 것을 피하고 더 본질적인 문제를 간과하기도 한다. 어떤 방문객들은 그가 아무런 흠도 없고 심각한 결점도 없다고 필사적으로 말할 것이다. 그러나 사실 그는 이미 그가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것을 알려줄 준비가 되어 있을 것이다. 때때로 방문객들은 우리가 직접 경험하지 못한 많은 일들을 말한다. 이럴 때는 상담사가 자신의 처지를 최대한 상상하고 직접 체험해 방문자가 경험한 심리적 반응과 체험을 이해하고 그들이 곤경에서 벗어날 수 있도록 어떻게 도울 수 있는지 알아야 한다.
여덟, 좋은 태도와 습관
사실 상담사의 경청태도와 습관은 구체적인 기교보다 더 중요하다. 우리 중 많은 사람들이 사교 생활에서' 듣기' 보다는' 말하기' 하는 경향을 길렀기 때문에' 듣기' 보다는' 말하기' 에 익숙해졌기 때문이다. 사람의' 듣기' 능력은' 말하기' 능력보다 못하다. 몇 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첫째, 사람들은 판단을 가지고 경청하는 경향이 있다. 그들은 상대방이 하는 말이 자신의 가치관이나 관점과 일치하는지 주목함으로써 상대방을 잠재적인 친구나 외부인으로 나눈다. 이것은 우리의 평소 인간관계에 의미가 있을 수 있지만, 강한 주관적 성향을 지닌' 듣기' 습관은 우리가 상담하는 것을 방해하고 편견을 가지고 방문객의 세계로 들어가는 것을 방해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둘째, 진정한 경청은 매우 정력을 소모하는 일이니, 온 정신을 집중해야 하고, 주의를 산만하게 해서는 안 된다. 다시 한 번, 화자의 말은 감정적인 반응이나 연상을 불러일으키는 역할을 하며, 화자의 내용에 대한 청중의 주의를 산만하게 하기 쉽다. 마지막으로, 정보 전달에서' 소음' 의 영향으로 인해 잘못 듣고 잘못 이해했다. 이러한 모든 상황은 상담사가 높은 관심을 기울이고, 가능한 한 피하고, 실천에서 좋은 경청태도와 습관을 길러야 한다.
Ix. 적절한 참여와 대응
상담과정에서 상담사는 다섯 가지 경청반응을 채택할 수 있다.
1, 해석. 상담사는 방문객 정보의 상황, 사건, 인물, 생각과 관련된 내용을 다시 해석하여 방문객을 돕는다. >; & gt
질문 9: 왜 잘 듣는 것이 중요합니까? 우선, 이것은 사람에 대한 존중이다.
게다가, 우리 각자는 자신의 의견을 표현할 권리가 있다.
우리는 서로에게 이 권리를 주어야 한다.
그의 말을 들어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