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시황전당 25 년 (기원전 222 년), 진 () 은 회계현 () 을 설치하여 전당 (), 여항 (), 부춘 (), 해녕 () 사군을 설치하였다. 기원전 2 10 년 진시황이 단양을 넘어 전당에 이르러 절강 부근에 있다.
처음으로 영은천주를 열 것이다.
동진함화와 3 년 (328 년) 은 처음으로 영은천주를 열 것이다. 인도 스님은 영구봉 (오늘 비래봉) 에 올라' 주령구산이 하늘을 나는 작은 산등성이다' 라고 감탄하며' 장선귀신의 땅' 을 가리키며 산기슭에 영은사를 창설했다. 2 년 후, 천주산에 불사 (나중에 법정사로 바뀜), 즉 하천주를 세웠다.
담초수가 옥천을 열다.
담초개옥천 남제건원 년 (479 ~ 482), 중진초가 서호선고모산 오청구건사에 있다. 청강희년 동안 청련사로 바뀌었는데, 속칭 옥천사로 불린다.
이삭건항주시
수황카이 9 년 (589), 수문제 양건평은 전당현을 항주로 바꿨다. 여항 제 1 법칙. 이듬해에 전당을 옮기다. 수개제 11 년 (59 1), 항주 전당현은 영은산에서 류복서 (오늘 항주 강건지역) 로 이전하고 봉황산 건성, 주변 약 15km 으로 최초의 항주시.
수나라가 강남 운하를 파다
강남운하는 수나라 6 년 (6 10) 에 팠고, 양디 황제 양광은 강남 운하를 깎아 경구 (오늘 진강) 에서 항주까지 총 길이가 800 여 마일이다. 이때부터 강북 운하와 연결되어 있다. 명청 시대에는 북경에서 항주까지 대운하를' 경항운하' 라고 불렀는데, 그것은 해하, 황하, 화이하, 창장, 전당강 5 대 수계를 연결했다. 강남운하는 교통요로로서 남북 경제 발전과 문화 교류에 중요한 역할을 했다. 항주 진궁대교는 대운하 수운의 출발점이자 종점이다.
당이 전당을 전당으로 바꾸다.
당나라 전당 당나라 wude 원년 (6 18), 당나라 황제 이연이 당나라를 세웠다. 민족 금기를 피하기 위해 4 년 후 전당은 전당으로 바뀌었다.
구리송을 창시하다
당개원 13 년 (725), 항주 도지사 원은 홍천교에서 영은일대까지 구리송을 심었다. "구리운송" 뒤에는 "전당팔경" 이 있다.
이비는 여섯 개의 우물을 열었다
육정' 당건중 2 년부터 흥원원원원년 (78 1 ~ 784), 항저우 도지사 이미는 곽향정, 서경정, 방정 (즉 4 안정), 백귀지정, 작은 방정, 금소정 등 6 개 우물을 개설했다
백거이는 항주를 지키기 쉽다.
백거이는 항주 당창경 2 년 (822) 을 지키며 시인 백거이는 항저우 도사로 취임했다. 재임 기간 동안 그는 서호를 다스리고, 제방과 수문을 건설하고, 물로 밭을 관개하고, 여섯 개의 우물을 재건했다. 이임할 때 한 편의 시를 남기다. "오직 한 호수만 남아서 너와 함께 유년한다." " 또 한 편의 시가 있다. "나는 호수가 동유하는 것을 좋아하고, 청양음 아래 백사제방을 좋아한다." 후세 사람들은 그를 기념하기 위해 서호 백사제방을' 백제' 로 개명했다.
황둥지 대군이 항주에 진입하다.
황둥지 대군이 항주 당간부에 입성한 지 6 년 (879). 황둥지가 9 월에 광저우를 함락시킨 후, 11 월율 20 만명이 강서에서 절강으로 들어가 여항주를 약탈하고 항주로 들어가 곧 떠났다.
천범죽소라성
당경 푸젠호성 이듬해 7 월 (893), 천돛은 이 읍수사사, 주항, 민부 20 만 명, 상사 13 명이다. 그는 봉황산 () 부터 나성 () 을 짓기 시작했고, 둘레는 35 킬로미터로 10 개의 성문과 3 개의 수문을 지었다.
시천 주한 해당화
개평 4 년 (9 10), 돈은 제 5 세대 방조제의 뒷보를 짓고, 악으로부터 돈을 내고, 산 (오늘 6, 타워) 부터 고건산문 일대의 돈강까지 방조제를 건설하여 방습을 한다. 제방의 길이는 20-30 킬로미터로,' 돈씨가 방조제를 지키다' 또는' 돈씨 석탕' (1985) 이라고 불린다. 강성로 입체교차교가 건설될 때 도로 아래 5- 1 1 미터 깊숙이 파고들어' 돈씨가 방조제' 유적을 발견하였다. 고고학적 발굴을 통해 이 기둥은 길이가 약 6 미터, 지름이 약 65438 인 것으로 밝혀졌다. 그해 훌리오 호수에는 서호를 전문적으로 다스리는 수천 명의 병사들이 있었다.
돈? 자운령 조각상
돈? 940 년 오월 왕간원은 서호자운산 남파안자우절벽에 미륵불 관음 사타불 당승경과 당승취경 석당을 지었다.
홍천? 영봉사를 창건하다
홍천? 오대영봉사 건립 후 진조 원년부터 3 년 (944 ~ 946), 오월국 왕 홍천씨? 후프 스님을 위해 영봉에 구봉사를 건설하다. 영봉사는 송대에서 개조한 것이다. 서호 탐매의 명소 중 하나입니다.
오감보? 탑
오감보? 북송 개보 원년 (968), 오월국 왕 홍천? Bianliang, 삼촌 우 축복 이라고? 평안히 상경하여 특별히 서호 보석산에 탑을 하나 지었는데, 보라고 하는가? 탑. 기존 탑은 1933 에서 재건되었습니다.
홍천? 육화탑과 뇌봉탑을 건설하다.
홍천? 육화탑과 뇌봉탑은 북송 3 년 (970), 오월국 왕홍천? 육화탑과 개화사는 전당강변의 악륜산에 건설될 것이다. 북송 개보 8 년 (975), 홍천? 황공주의 탄생을 축하하기 위해 서호의 뇌봉산에 탑을 지었는데, 속칭 뇌봉탑이라고 하는데, 안에는 84,000 권의 보디 인경이 들어 있다. "뇌봉 석양" 은 "서호 10 경" 중의 하나이다. 1924 년 9 월 25 일, 뇌봉탑이 무너졌다. 1983 년 5 월, 국무부는 항주 도시 마스터 플랜에서 재건을 승인했다.
소동파는 항주를 두 번 보위했다.
소동파는 시닝 북송 4 ~ 7 년 (107 1 ~ 1074) 을 두 번 지키며 시인 소동파는 항주 임판관에 갔다. 북송 4 년 (1089), 소동파는 좌조 용투각 학사로 항주 현으로 강등됐다. 서호가 막히고 황량한 것을 보고, 면적의 절반을 차지하며, 누적은 약 100 헥타르이다. 그것이 마르면 거의 깨질 것 같다. 이듬해 그는' 서호 구걸' 에 나타났다. 4 월 28 일 착공, 20 만 노동자, 반년 완공. 진흙으로 제방을 쌓고, 육교를 짓고, 복숭아나무 부용을 심으며, 이름은 수제라고 한다. "수디 새벽빛" 은 서호 10 경 중 하나이다. 호수에 세 개의 보탑이 세워졌는데, 바로 오늘의' 삼담인월' 이자' 서호 10 경' 중의 하나이다. 모산 () 을 열고, 둑교 () 와 강 () 을 두어 강호를 연결하다. 육정과 남경을 재건하다. 재임 기간 동안 그는 국민을 위해 많은 좋은 일을 했다. 북송 6 년 (109 1) 그가 퇴임했을 때 백성들은 눈물을 머금고 그를 보냈다. 항성의 집집마다 그의 초상화가 있고, 먹고 마시며 복을 받았고, 서호변에는 신당을 지어 그를 모시기도 했다.
방라가 항성을 쳐부수다.
북송선화는 2 년 10 월 (1 120), 방라가 항성을 깨고 방라가 주목청계현 (현재 순안현) 에서 기병했고, 2 월 (12) 65438+ 년 2 월 29 일, 방라의 여동생 방백화혈전금문, 항성을 돌파하여 동남 대지진을 일으켰다. 이듬해 2 월 18 종료. 봉황산 정상에는' 백화점 장대' 유적이 있다.
김병항성.
김병은 항주 성남 송검암 3 년 (1 129) 에 갇혀 있다. 안지 에서 항주 에 진 장군 wanyanzong 뷰트, 전당군 그래서 geling 에서 주주 와 kinbyo 전쟁, 티엔 에서 사망했다. 조위 김생과 주웨이도 송원에서 죽었다. 조구는 광저우 () 명주 () 정해 () 타이저우 () 에서 온주 () 로 도망쳤다. 이듬해 2 월, 완안종필이 항주에서 물러났다.
09-08-25 | 의견 추가 | 보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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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련은 언제 시작했습니까?
대련의 기원에 대해 세계적으로 의견이 분분하다. 일반적으로 가장 초기의 대련은 5 대 촉국 주인 맹장이 쓴 것으로 여겨진다. 맹창 () 의 판 발문 () 은 맹씨 가족, 장 (), 황수 () 의 객가 (), 연시 (), 담시 () 의' 스국영록 필지 ()' 에 모두 기재되어 있다. "촉공랑" 이라는 책은 "촉이 송으로 돌아가기 전에 장릉사 학사신이 침문에 도부를 올리고, 그 말이 일하지 않는다고 주장하며' 새해는, 명절은 장춘이다" 라고 말했다. 촉평 후, 법원은 육옥청으로 청두를 알고, 장춘을 태조 생일의 이름으로 삼았다. "신비, 하늘의 뜻을 두려워하다. \ "노래 커플 세트 \" 기록에 따르면, 멩 맛 정원 꽃 경합, bingbushangshu 야오 야오 제목 단어: "열도는 크로스 물, 대만 밖에서 몇 꽃을 볼 수 있습니다. "이것은 또한 중국 최초의 정원 커플입니다.
그러나 최근 몇 년 동안 섣달 그믐 날 대련은 이미 5 대에 일종의 풍습이 되었다는 주장이 제기되었다. 가장 초기의 대련은 남조량 대문 작가 유와 그의 여동생 유령선이 쓴 것이다. 담시동' 스국영 숙소 노트' 에는 류효탁이 벼슬을 할 수 없다는 기록이 있다. 제목은 문에 연결되어 있다. "문을 닫고 경건하고, 높은 누워주셔서 감사합니다." " 그의 누나는 또 대련을 만들었다. "낙화는 여전히 합치고, 다시 난초를 따라온다." " 대련은 비록 짧은 노동이지만, 구구절절 모두 아름답고 문에 새겨져 있다. 중국 사서에 기재된 최초의 대련이라고 할 수 있다. 이것은 맹창의 대련보다 4,500 년 빠르다.
많은 학자들은 대련의 성숙 연대가 수당이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이것은 또한 대부분의 사람들이 인정하는 것이다. 양초년, 영명체는 대련의 형성을 위해 일정한 침구 역할을 했을 뿐, 문학 범주로서 체계를 형성하지 못했다. 남조 문학 비평가 리우웬은 그의 문학 비평가 거작' 문심 조각용' 에서' 성품' 과' 미언' 에 대해 모두 예리한 견해를 가지고 있으며 시, 소, 푸, 악부, 짱, 연합, 명, 비석, 애, 애에 대해 예리한 견해를 가지고 있다 하지만 많은 학자들은 이러한 견해가 대련이 율시 (5 대 당) 를 생산한 후 논란이 된다고 생각한다. 반대자들은 문장과 문장 사이의 평정 문제가 당나라 이전에 이미 해결되었으며, 율시의 문장 수와 운율 문제는 대련과 무관하다고 생각한다.
수와 당나라 시대에는 영명체가 날로 흥성하였다. 어떤 문인들은 약간의 묘필을 대화에 집중하는 것을 좋아하여, 잠시' 상평을 고르다' 는 풍조를 형성하였다. 예를 들어 이백의' 삼산 반낙천외' 는 이 백로섬처럼 강을 가르는 것 같다. " 두보의 "그녀는 자궁에서 사막으로 나왔고, 그녀는 지금 황모록묘가 되었다" 백거이의 "유인원은 울기 어렵고 기러기는 호수를 건너기 어렵다" 고 말했다. "봄의 누에는 죽을 때까지 방직하고, 매일 밤 촛불은 심지를 말린다" 고 이상은은 말했다. 모두 명문이다. 시인의 참여로 대련예술이 진급되었다. 백거이를 제외하고 당나라의 시인들은 대부분 청사에 이름을 지어 대대로 전해 내려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