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어 참고 답변 및 채점 기준
언어 객관식 질문 볼륨 1 참조 답변
1.b ("그룹 a 의 소리" 읽기, 그룹 c 의 "제나라" 읽기 q? , 그룹 d 의 "피난처" 는 b √)
2.c (그룹 a 의 "오오" 는 "오오", 그룹 b 의 "사물" 은 "잠재력", 그룹 d 의 "정원" 은 "소스" 여야 함)
3. (a) 항의 "기한" 은 일정 기간 내에 멈추고 일이 끝나는 것을 의미한다. "기한" 이란 일정한 기한이 되면 멈추고 일이 아직 끝나지 않았다는 뜻이다. 문장에는 여전히' 탈출' 하는 사람이 있기 때문에' 기한' 을 사용하는 것이 적당하다. B 항에서' 촉구' 는 진실하거나 절실하게 촉구하거나 주의를 끄는 것을 의미한다. 독촉' 은 감독과 강제라는 뜻이 있어 태도가 다르다. 문장은 나라와 나라 사이의 일을 이야기하므로,' 독촉' 으로 분명히 적합하지 않다. C 항의' 성성과 무성' 은 원래 노래, 연주, 또는 말하는 소리가 듣기 좋고 감정이 풍부하지만, 문장에서 사진과 글이 훌륭하다는 것을 나타내는 것은 적절하지 않다.' 도문과 무성' 을 사용하는 것은 적절하다. D 항의' 현란함' 은 복잡하거나 신기한 것을 보고 눈을 어지럽히는 것을 가리킨다. 호랑이에 관한 상품이 너무 많아서 눈이 부시다.
4.A (B) 는 혼합 문장이므로 "의" 를 "예" 로 변경하거나 "1" 뒤에 "구현" 을 추가해야 합니다. C 항의 어순이 적절하지 않은 것은' 식량 생산 안정, 농민 수입 증가, 농촌 소비 자극에 관한 건의' 여야 한다. D 항목이 불완전합니다. "청구" 뒤에 "제도", "방법" 등의 단어를 "완벽한" 대상 중심 단어로 추가해야 합니다.)
5.c (괄호 안의 내용' 새집과 중고방 포함' 은' 집' 을 설명하고' 집' 뒤에 놓아야 한다)
6.c (원문 제 3 항에 따르면' 조화' 의 사상은 선진 유가의 지식이며, 유교의 또 다른 핵심 가치' 의식' 과 상호 배타적이다 ... 따라서' 의식' 과 마찬가지로' 조화', 즉 조화되고 적절한 사상은 선진이다
7.a ('백가쟁명' 은' 진한후' 가 아니라 선진 시대에 존재한다. 동시에 원문의' 각 시대의 각 파벌' 을' 백가쟁명' 으로 묘사하는 것은 관념의 전환이다.
8.d ('화합문화전통' 의 표현은 원의에 맞지 않는다.' 조화' 는 중국의 문화전통일 뿐이기 때문이다.)
9.c ("조화" 의 사상은 모순과 갈등을 철저히 해결하는 것을 주장하지 않는다. 원문 4 항의 메시지는 "갈등과 갈등의 존재를 부인하지 않고 과도한 갈등과 충돌이 서로 다른 사물이 상호 의존적이고 공존하는 환경 기반을 파괴하는 것을 방지한다고 주장한다" 는 것이다. ) 을 참조하십시오
10.b ("승리" 는 이 컨텍스트에서 "초과" 또는 "초과" 로 해석해야 함)
1 1.a (② 문장' 과거와 현재를 무시할 수 없다' 는 이유); ④ 김지 문장 내용에 대한 진술이며 비판이 없다. ⑥ 금가지시의 성취에 대한 평가이며 수치와는 아무런 관련이 없다)
12.c) 판단이 너무 절대적이어서 작가는 현대 문인들의 행동을 완전히 부정하지 않았다. 예를 들어 원홍도가 서문한' 설집' 의 저자인 장은 현대문인 중 한 명으로, 원홍도는 그의 시집을 위해 순서를 정할 수 있어 원홍도가 현대 문인의 행동을 완전히 부정하지 않았음을 보여준다.
중국어의 다양한 선택
B 볼륨 참조 답변
1.C 2. D 3. A 4. D 5. B 6. 한 개에 7 입니다. D 8. C 9. B 10 입니다. C 1 1. A 12 입니다. B
13.( 1) 고대인들이 말하는 방식을 모방하여 고고를 사칭하는 것은 추운 겨울에 여름옷을 입는 것만큼 우습다. (문장의 이전 단어' 공격' 의 번역은 1, 문장의 번역은 1, 효과는 1, 그리고 ***3)
⑵ 매번 모임마다 시사로 서로 격려하며 현재의 모방표절을 바로잡으려 한다. (문장 중' 회' 와' 교정' 의 번역은 1 이고, 문장 중 번역은 1 이고 ***3 이다.)
(3) 고금의 문인들은 모두 시 창작에 시달렸기 때문에 시 창작의 속박에서 벗어나 자아를 풀어주기 위해 비범한 사람들이 속출하고 있다. (문장 중 "세대", "탈", "해석" 은 1, 문장 중 1, ***4 로 번역된다.
14.( 1) 이 시에서 작가는 세월은 더 이상, 과거는 연기와 같고, 친구는 사방으로 흩어지고, 나라와 국민을 걱정하고, 나라와 국민을 다치게 하는 등 슬픈 감정을 함축적으로 표현했다. 20 년 후, 나는 고인이 없어, 청춘이 지워졌다는 것을 한탄하며, 눈앞의 국가 존망에 관한 이 중진은 처량하고,' 새로운 걱정' 으로 가득 차 있어 형용할 수 없다. (감정 2 점을 요약하고 2 점을 간략하게 분석하다. 내용은 대략 동일, ***4 점)
⑵ 이 시에서 작가는 주로 허실 결합 (또는 대비) 의 표현 수법을 사용했다. 시 안에는 눈앞의 쓸쓸한 광경이 적혀 있는데, 내가 방금 남탑을 급히 지나갔는데 곧 고향으로 돌아간다고 한다. 나는 우울함으로 가득 차서 꽃과 술로 대접할 수 없다. 중간에는 20 년 전 남탑에 올라온 추억과 고인에 대한 추억이 적혀 있으며, 오늘의 모습과 느낌을 대비한 방식으로 묘사하며, 우국우민, 국우민을 다치게 할 때의 진한 슬픔을 표현했다. ('진실' 이나' 대비' 의 표현 방식을 명확하게 지적할 수 있는 2 점, 단어의 내용을 간단하게 체득할 수 있는 2 점. ***4 점)
15. (공백당 1, 여러 단어, 누락, 오타, 공백 구분 안 함, ***6 분).
① 이 벽의 북쪽에는 전쟁과 산맥이 있다. ② 이 난간 옆에서 어떻게 울지 않을 수 있을까? ③ 더러운 것을 버리고 강함을 달래지 않는다.
(4) 아첨은 또한 (5) 아름다움 (6) 변형을 가린다.
16.① 비유, 의인, 배비 등의 수사 수법을 사용한다. (1)
② "꼬인 ... 기어오르다 ... 급증하다 ... 쏟아지다 ... 서 ..." 라는 비유와 비유의 수법을 이용하여 층층이 배열되어 국화의 품종을 그려서 독자로 하여금 국화의 생명력을 느끼게 한다 (2 점).
어떤 사람은 자만하고, 어떤 사람은 활짝 웃는다.' 의인수법을 이용하여 국화의 신기한 스타일과 영성 (1 분) 을 생생하게 썼다.
이 문제는 중요한 문장의 풍부한 의미와 품위를 이해하고 예술의 멋진 언어를 표현하는 능력을 고찰하는 것이다. 이치에 맞으면 된다. ***4 점)
17.① 국화에 관한 고시를 대량으로 인용해 국화의 특징을 부각시켜 사람들이 국화를 좋아하는 역사적 연원을 보여주고, 문장 내용을 풍부하게 하여 독자가 국화에 대해 더 깊이 이해할 수 있게 했다 (2 점).
(2) 국화에 관한 고시를 대량으로 인용해 아래에 적힌' 소람진 국화' 와 비교해 소람진 국화의' 신기함' 을 더욱 돋보이게 하고 주제를 강조하며 문채와 문화적 내포를 더해 문장 가독성 (2 점) 을 높였다.
(이 문제는 문학 작품 표현 수법에 대한 감상 능력을 고찰한다. 이 질문에 답하려면 두 가지 측면에서 생각해야 한다. 내용은 반드시 본문 센터와 작가의 정서적 태도와 관련이 있어야 한다. 표현 효과에서, 문맥과의 관계뿐만 아니라 인용문 자체의 효과도 고려해야 한다. 일리가 있다. ***4 점)
18. 문인의 눈에는' 국화' 가 보통 청고 은둔함, 추위를 두려워하지 않는, 감히 선인적인 특징 (3 점, 분당 1 분) 을 가지고 있다.
소도시' 가 국화에 부여한' 참신함' 은 국화가 일반 식품이 되고, 국화혼이 고아한 제품이 되는 것 (1 분) 이다. 국화의 독특한 풍경을 자랑스럽게 바꿔' 백화일제 * * * 에서 서로 어우러지는 조화로운 광경 (2 점)' 을 형성했다.
(이 문제는 주로 문장 정보의 선별과 통합 능력, 그리고 작품에 포함된 민족심리와 인문정신의 발굴을 고찰하는 것으로 이해할 수 있다. ***6 점)
19.① 꽃과 꽃을 동시에 추구하고, 사람들과 화목하게 지내며,' 굶주리지 않고, 곳곳에서 건강하지 않다' 는 사회적 목표 (2 점) 를 달성하기 위해 노력한다.
(2) 소람진 국화를 빌려 사람을 놀리며 꽃으로' 고결하고 담박한' 인생 지향과 추구 (2 점) 를 표현한다.
(이 질문은 문장 취지를 요약하고 작가의 관점과 태도를 평가하는 능력을 조사한다. 일리가 있다, ***4 점)
예: (1) 이렇게 잔인하고 어리석은 행위에 직면하여 청웬은 강한 불만을 나타냈다. 그리고 나는 그 검사가 그녀를 겨냥한 것이라고 예감했고, 반드시 큰 재앙이 닥칠 것이라고 예감했다. 그래서 나는 환상을 품지도, 두려워하지도 않았다. 그녀의 총명함, 위트, 과감한 행동, 감히 반항하는 성격 특징을 충분히 보여 주었다. (태도가 1, 성격은 1, ***2 라고 지적했다.)
예: (2) 해변은 순전히 가족의 전반적인 이익에서 출발하여 이런' 베끼기 검사' 가 가족 자살과 자멸의 행위라는 것을 깨닫고 단호히 반대한다. 그녀의 눈빛이 날카롭고, 머리가 맑고, 용감하고 두려움이 없는 성격 특징을 보여 주었다. (태도가 1, 성격은 1, ***2 라고 지적했다.)
2 1. 결론: 인구의 거의 절반이 아파서 큰 병원에 가지 않을 계획인데, 이는 약품 가격과 병원 약물 남용과 큰 관련이 있다.
결론은 간결해야 한다. 표 1 중 49% 는' 큰 병원에 가지 않을 것' 이기 때문에' 반반' 으로 요약할 수 있다. 표 2 에서' 약품가격' 과' 검사항목 설정, 약처방' 의 원인도 가장 많았고, 실제로 큰 관계가 있다고 지적했다. 2 점)
제안: 조속히 약품가격을 규범화하고, 난검난개약 행위를 엄중히 조사하여 처리하다.
조사처의 주요 문제를 중심으로' 약품 가격' 과' 난설 검사 항목, 난약' 이라는 두 가지 두드러진 문제를 중점적으로 해결할 것을 제안한다. 2 점. 일부 학우들이 제기한' 서비스 태도를 적극적으로 개선하고 업무 효율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라' 등 중요하지 않은 문제에 대한 건의는 가산점을 주지 않는다. ) 을 참조하십시오
22.( 1) 예 1: 한 강의 아름다움처럼, 그' 팽배한 파도' 와 그 도도함을 보여준다.
예 2: 독수리의 아름다움처럼,' 격투기 장공' 으로 위로 비상한다.
예: 금과가 없는 가을은 부유하지 않다.
(모방 문장 요구 사항은 밑줄 친 문장과 마찬가지로 의미가 일관되며, 각 절마다 2 점, * * * 4 점).
23.(60 점) 점수는' 2009 년 수능 어문 (후베이권) 작문 채점 기준' 에 근거한다.
작문 기교
이 제목은 명제 작문에 속한다. 다음과 같은 각도에서 구상할 수 있습니다.
1 .. 인생에서 가장 어려운 것은 자신을 아는 것이다. 우리는 우리 자신을 주시하고, 자신을 인식하고, 우리 자신을 발전시켜 우리의 인생관과 가치관을 반영해야 한다.
2. 자료는 "만약 우리가 존재한다면, 우리는 존재할 권리가 있고, 우리도 한 자리를 차지할 권리가 있다" 고 말했다. 따라서 우리는 일자리와 책임에 대해 이야기 할 수 있습니다.
인생에는 지렛대가 필요하고, 지렛대는 힘이다. 위치는 지렛대이다. 이로부터 인생의 동력과 자신의 노력에 대해 이야기할 수 있으며, 인생의 발전은 주로 자신에게 달려 있다.
4. 어떤 직위는 어떤 권력을 대표한다. 이로써 현실 생활의 일부 현상에 대한 견해를 표현하고 생활에 대한 느낌을 표현할 수 있다. 사람을 쓸 수 있고, 서술할 수 있고, 토론할 수 있다.
인생은 항상 몇 가지 중요한 단계를 거치는데, 각 단계는 마치 인생의 갈림길에 서 있는 것 같다. 선택에 직면하여 선택은 "자신의 위치를 정확히 찾는 것" 이다. 수능은 수험생이 자신에게 적합한 자리를 찾는 것이 아닌가?
6. 계층, 대상마다 다른 사람이 자신의 마음속에서 차지하는 위치가 다르므로, 실생활과 연계해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고, 사람과 사람 사이의 감정적 관계를 표현할 수도 있다. 잠깐만요.
결론적으로, 이 주제는 취재가 광범위하여 여러 각도에서 써서 진실한 감정을 표현할 수 있다. 주목할 만하게도, 이 제목 글쓰기의 중심어는' 입장' 이고, 중점은' 자아' 이며,' 구' 는 이성적인 사고의 행위이다.
문어문 참조 번역
문장 () 가 고대에서 당대 () 로 바뀌는 것은 시대의 발전으로 그것을 이렇게 만든 것이다. 그것의 아름다움이나 못생긴 품질은 소수의 사람들의 안목을 따라가는 것이 아니라 시대의 변천을 따라 형성된 것이다. 그러므로 꽃과 나무는 감정이 없어도 약간의 변이가 있을 것이다. 모란꽃의 품종, 예를 들면 모홍,,,,,,,,,,,,,,,,,,,,,,, 。 시국에 대해 잘 알고 있는 사람만이 문장 쇠퇴와 강둑의 붕괴를 막아 문장 변화의 법칙을 이해할 수 있다. 고대에는 고대가 있었고, 당대에는 당대가 있었다. 옛사람이 말하는 방식을 모방하여 고고를 사칭하는 것은 추운 겨울에 여름옷을 입는 것만큼 우습다.
현대 문인들은 복고풍 이론으로 선인을 능가하는 것을 제창하기 시작했다. 복고풍은 옳았지만, 그들은 표절을 복고풍으로 여기고, 선인의 글을 모방하고, 고대인과의 가까스로 어울리고, 눈앞의 풍경을 포기하고, 선인의 진부하고 왜곡된 글을 줍는 지경에 이르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재능 있는 사람들은 모두 낡은 스타일에 굴복하여, 재능을 시전 감히 하지 못한다. 재능이 없는 사람도 비현실적인 말 한두 마디를 주워 시를 짜낼 수 있다. 총명한 사람은 이런 습관에 얽매여 있고, 어리석은 사람은 이런 간단한 방법을 좋아한다. 한 사람은 억만 명이 호응하고 배우, 종업원 같은 문외한들조차도 우아한 재미를 함께 이야기한다고 주장했다. 아아, 시가 모두 이 지경에 이르렀다니, 정말 아깝다! 그렇다면 시 창작에서 산문 창작에 이르는 폐단은 아마 알 수 있을 것이다.
나와 김지가 오현에서 접촉한 이후로, 매번 모임마다 시로 서로 격려하여 지금의 모방표절 현상을 바로잡으려 한다. 들어가야만 너의 높은 학식을 부각시킬 수 있다. 편지에서 말한 것은 이미 일정한 법칙을 형성했다. 그가 말한 것은 지금 사람이 할 수 없고 감히 할 수 없는 말이다. 어떤 사람들은 김지의 산문이 정교하고, 정련되고, 신선하고, 명료하며, 언어가 정말 길다고 말한다. 이 방면에서 그는 의심할 여지 없이 당대의 재능이 있는 사람에게 속한다. 그의 시는 혁신적이고 다양해서, 쓴 것은 모두 그들의 감정을 충분히 표현할 수 있지만, 때로는 한두 마디가 간단하고 저속하고 익살스럽다. 그 이유는 무엇입니까? 나는 이것이 나쁜 습관을 바로잡는 작품이라고 생각한다. 그는 당시 표면의 폐단을 바로잡는 것만으로는 사람들의 시야를 넓히는 것만으로는 부족하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고대에는 "사람이 눈앞에 보이지 않는다" 와 같은 소박함으로 전해지는 시구가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어떤 사람은 저속하기 때문에 전해지는데, 예를 들면, "나를 백 번 용서해 주고, 너를 99 번 때린다." 와 같은 것이다. 어떤 것은 웃기기 때문에 전해지는 것이다. 예를 들면, "나 너무 어색해, 나 너무 가난해." " 고금의 문인들은 모두 시 창작에 시달렸기 때문에, 시 창작의 속박에서 벗어나 자아를 석방하기 위해 비범한 사람들이 속출하고 있다. 그렇지 않으면 고대에는 어떤 인재가 쓸 수 없었을까? 왜 그들은 자포자기하지 않고 한두 개의 간단한 단어를 선택하여 세상의 비웃음을 자초하는가? 이 각도에서 볼 때, 그는 의심할 여지 없이 시의 집대성자이다. 이 문집에는 시집 몇 권과 산문 몇 권이 들어 있다. 이 회는 편집되어 설도관이라고 명명되었다. 사원궁은 이 회를 위해 순서를 정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