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째, 학생들의 호기심을 잡고 학습에 대한 흥미를 키워라
학생들의 학습 흥미가 그들의 학습 과정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기 때문에, 우리는 먼저 학생들의 학습 흥미를 키워야 한다. 학생들은 컴퓨터 수업을 처음 접할 때 컴퓨터가 신비롭다고 느낄 수 있고, 이 괴물에 대해 궁금해하며 어떻게 작동하는지 알고 싶어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컴퓨터명언) 그래서 반드시 이 기회를 잡고, 학생들의 컴퓨터에 대한 흥미를 키워야 한다. 학생들이 컴퓨터를 매우 흥미롭게 느끼게 하고, 컴퓨터 조작을 빨리 배우고 싶어 한다.
둘째, 계층적 교육, 인내심 과외, 학생들의 자신감과 흥미를 키운다.
현재 컴퓨터는 우리나라에서 보급단계에 있으며, 많은 학생 집에 컴퓨터가 있다. 어떤 학생들은 이런 학원이나 그런 학원에 참가한 적이 있지만, 어떤 학생들은 컴퓨터를 접해 본 적이 없어 학생 컴퓨터 수준이 고르지 않아 중학교 컴퓨터 교육에 어느 정도 어려움을 가져왔다. 기초지식이 있는 학생은' 배불리 먹지 못한다' 고 해서 수업에 흥미를 잃기 쉽다. 후진생은 종종 밥을 못 먹어서 자신감을 잃는다. 중학교 정보기술 교육은 주로 학생들에게 컴퓨터를 알리고 정보를 얻고 처리하는 능력을 키우는 것이다. 그래서 새로운 지식을 배우기 시작할 때 먼저 테스트를 한다. 기초가 약한 동창회는 교과서부터 배우기 시작하여 쉬운 것부터 어려운 것까지 점차 컴퓨터를 이해하고 사용한다. 교재에 필요한 내용에 대해 매우 익숙하고, 조작이 능숙한 학생은 교실 연습을 완성하는 기초 위에서 취미에 따라 다른 임무를 분배할 것이다.
셋째, 학생의 각 방면의 기술을 양성하는 데 중점을 둔다.
우리의 교재 편성은 비교적 종합적이지만, 학생들은 자주 중영어 입력을 해서 공부하기 쉽다고 생각한다. 그래서 내가 컴퓨터에 갈 때마다 대부분의 친구들은 타자를 연습한다. 그들에게 컴퓨터 사용법을 배우는 것은 타자를 칠 줄 아는 것을 의미할 뿐이다. 다른 방면의 지식과 기술에 대해서는 별로 좋지 않다. 따라서 학생들은 컴퓨터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자원을 능숙하고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컴퓨터 각 방면의 기술을 습득하는 데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나는 학생들에게 각 컴퓨터 앞에 컴퓨터 조작 보고서를 써서 학생들에게 어떤 문제가 명확해야 하는지, 조작 절차 등을 알려 달라고 요청했다. 컴퓨터가 완성되면 학생들은 총결산을 써야 한다. 이렇게 하면 컴퓨터 조작을 규범화하는 역할을 할 뿐만 아니라 학생의 자율 학습 능력을 향상시켜 학생의 개성 발전에 유리한 공간을 만들 수 있다.
결론적으로 중학교 정보수업은 실천성이 강한 수업이다. 일선 교사로서, 교학 실천에서 끊임없이 탐구하고 공부해야 하며, 끊임없이 자신의 전공 수준과 교수 수준을 향상시키고, 다양한 교학 방법을 이용하여 학생들의 흥미를 자극하고, 학생들이 정보기술 과정을 사랑하게 하고, 학생의 잠재력을 개발하고, 학생의 기술을 단련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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