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꽃판 제 1 권
2. 불꽃놀이 폭죽의 기원에 관한 이야기
폭죽은 폭죽에서 기원했다.
예로부터 옛날에는' 년' 이라는 짐승이 매년 음력 섣달 그믐날 밤에 나타나 이 짐승을 놀라 도망가게 했다는 말이 있었다.
그래서 사람들은 집에서 대나무 토막을 태웁니다. 죽강 안의 공기가 열을 받아 팽창하고, 죽강이 터지고, 큰 소리가 나서 연수를 쫓아냈다. 화약이 발명됨에 따라 화약 폭죽이 과거의 대나무 폭죽을 대신했다.
2. "년" 괴물
전설에 따르면 중국 고대에는' 년' 이라는 괴물이 있었는데, 긴 촉수와 생김새가 험상궂었다고 한다. "년" 은 해저에서 여러 해를 살았고, 섣달 그믐날이면 상륙하여 가축을 먹고 목숨을 잃는다. 그래서 섣달 그믐날이 되면 마을 사람들은 깊은 산으로 도망쳐' 년' 짐승의 상처를 피한다.
올해 섣달 그믐날 복숭아꽃 마을 사람들이 산속에서 피난을 하고 있는데, 이때 마을 밖에 늙은 거지가 생겼다. 그는 지팡이를 짚고, 팔에 가방을 메고, 우아한 은수염을 기르고, 눈은 매튜를 응시했다.
마을 사람들 중 일부는 창문을 닫아 문을 잠그고, 어떤 사람들은 짐을 치우고, 어떤 사람들은 소를 놓아 양을 쫓으며, 사람들은 도처에서 야유하며 공포의 광경을 외치고 있다. 이때 누가 구걸하는 이 노인을 돌볼 마음이 있겠는가?
마을 동두의 한 노부인만이 노인에게 음식을 좀 주었고, 그는 빨리 산에 올라가 연수를 피하라고 건의했다. 노인은 웃으며 말했다. "시어머니가 나더러 집에서 하룻밤을 묵으라고 하면, 나는 반드시 연수를 쫓아낼 것이다. 노부인은 놀라서 자세히 들여다보았는데, 그가 멋있고, 정력이 넘치고, 남달랐다. 그러나 그녀는 노인에게 웃어달라고 계속 권했다. 시어머니는 어쩔 수 없이 그를 떠나 산으로 피난했다.
자정에 연수가 마을로 뛰어들었다. 마을의 분위기가 예년과 다르다는 것을 발견했다. 동두의 할머니 댁, 문에 빨간 종이가 붙어 있고, 방안에 반짝이는 촛불이 켜져 있었다. "년" 짐승은 온몸을 떨며 긴 울음소리를 냈다. "년" 은 시어머니를 잠시 노려보고는 비명을 지르며 달려왔다.
문 앞에 다다랐을 때 마당에서 갑자기 폭발음이 들려와, 해마다 온몸을 떨며 더 이상 앞으로 나아가지 못했다. 원래 해는 빨간색을 가장 두려워하고, 불을 가장 두려워하고, 폭발을 가장 두려워했다. 이때 시어머니의 문이 활짝 열려 있었고, 나는 빨간 가운을 입은 노인이 병원에서 웃는 것을 보았다. "년" 은 크게 놀라서 낭패를 보고 도망쳤다.
다음 날은 정월 초하루로 피난을 온 사람들이 마을이 무사하다는 것을 보고 매우 놀랐다. 이때 할머니는 문득 깨달았다. 서둘러 노인을 구걸하겠다는 약속을 마을 사람들에게 알렸다.
마을 사람들이 함께 할머니 댁으로 몰려들었다. 시어머니의 문에 붉은 종이가 붙어 있는 것을 보았다. 마당에 타지 않은 대나무 더미가 여전히 폭발하고 있다. 방 안에 붉은 촛불 몇 개가 여전히 빛나고 있다. 황홀한 마을 사람들이 잇달아 옷과 모자를 갈아입고 길조의 도착을 축하하며 친지네 집에 가서 축하고 인사를 했다. 이 이야기는 곧 주변 마을에 퍼졌다. 사람들은 모두' 년' 짐승을 쫓아내는 방법을 알고 있다.
그 후로 매년 섣달 그믐날, 집집마다 붉은 대련을 붙이고 폭죽을 터뜨렸다. 집집마다 촛불이 찬란하니 설을 기다리는 것이 낫다. 첫날 새벽, 나는 친척과 친구들에게 인사를 할 것이다. 이 풍습은 점점 더 광범위하게 전파되어 중국 민간에서 가장 성대한 전통 명절이 되었다.
3. 외다리 산귀신
전설에 의하면 오래 전에, "서산에 사람이 있는데, 한 자 길이가 한 자, 한 자, 한 자, 한 자, 한 자, 한 자, 한 자, 한 자 그들은 사람을 두려워하지 않지만, 범행할 때는 갑자기 춥고 덥다. 클릭합니다 불 속에 대나무가 있고, 불은 비명을 지르며 후회했다. "이것은 폭죽에 관한 동화, 폭죽의 전신이다. 그래서 폭죽은 어떤 곳에서는 폭죽이라고도 불린다.
4. 이의대사님
당나라에는 이세민이라는 황제가 있었고, 이세민은 위정이라는 재상이 있었다. 위정은' 낮에는 세계를 다스리고 밤에는 명계를 지배한다' 는 엄청난 힘을 가지고 있다고 한다. 한번은 정하왕이라는 사람이 바하도의 사장이 교조를 범하여 사형을 선고받았다.
옥제는 위징에게 사형을 집행하라고 명령했다. 그때는 무더운 여름의 자정이었다. 위정이 잠든 후 갑자기 온몸에 땀이 났다. 원래 그는 교조를 범한 용을 참수하고 있었는데, 온 얼굴이 땀투성이였다.
바로 이때 이세민은 위징의 뺨을 세 번 때렸다. 이런 부채는 바람이 위정을 도왔고, 결국 그가 악룡을 참살하는 것을 도왔다. 결국 용의 유령은 이세민이 자주 범죄를 저질렀다고 비난했다. 불안한 이세민은 매일 밤 안절부절못한다.
안전을 위해 법원은 장군 진 () 과 위지공 () 을 파견하여 지키는 침궁을 보내야 했다. 하지만 일 년 365 일 밤, 매일 밤 보초를 서다니, 진 () 과 위시 () 가 정말 고생했다. 그가 난처할 때, 이의라는 사람이 작은 대나무 통에 질산염을 넣고 불을 붙인 후 폭발하는 아이디어를 생각해 냈다. 이 산은 고명이라고 불리는데, 모든 귀신과 악령을 놀라 달아나게 할 수 있다.
이렇게 귀신과 사악한 정신은 놀라 달아났지만, 우렁찬 폭죽 소리는 여전히 이세민을 잠을 잘 수 없게 했다. 나중에, 누군가가 장군 진 () 과 위지공 () 의 초상화를 침실 문에 붙이는 방법을 생각해냈다. 이것은 귀신의 매혹적인 도시이다.
따라서 진 () 과 위치 () 는 후에 모두 문신이 되었다. 이의는 폭죽으로 이세민의 침실을 지키는 것 외에도 폭죽으로 연무를 몰아냈다. 당시 당나라 전란이 빈번하여 전염병이 성행하여 가난한 사람들은 말로 표현할 수 없었다. 이이는 이 방법을 사용한 후 정말 효과가 있었다. 따라서 폭죽은 악령을 물리치는 데 널리 사용되었다.
이익을 기념하기 위해 후세 사람들은 모두 그를 폭죽의 조상이라고 존칭한다. 음력 4 월 18 일, 할아버지 생일날 이규의 선생님은 잔치를 벌여 총을 쏘고 절을 하며 무릎을 꿇고 축하했다.
이 풍습은 대대로 수천 년 동안 전해 내려왔는데, 가장 먼저 해방 초기까지 발표되었다. 20 10 상율국제담배축제는 지난 4 월 16- 18 일 불꽃 원조 예악의 고향 상율에서 열렸다.
주제는' 과학 불꽃놀이, 신기한 밤' 으로 불꽃놀이 생산과 발사 기술의 현대 기술을 보여준다. 불꽃놀이는 컴퓨터로 제어되고, 전자 리모컨으로 불을 붙이며, 현대 불꽃과 불꽃놀이를 더욱 안전하게 하고, 공연 형식을 더욱 화려하게 한다.
5. 손인 절벽과 연금술 플랫폼
중국 수나라 말 당초에 유명한 방사, 약리학자 손사우가 나타났다. 손사우는 학식이 해박하여 의술이 고명할 뿐만 아니라 연단술도 매우 뛰어나다. 그는 옥새를 거듭 거절했다. 전하는 바에 따르면, 손사우는 정단 의학에 전념하기 위해 태행산의 깊은 산골에 은거한 후 천리를 뒤척이며 호남 동산구에 이르러 마침내 류양에 정착했다고 한다.
류양현성 동문 밖, 강을 따라 내려가면 작은 강이 류양강과 합류한다. 산속의 수풀 속에 동굴이 하나 있다. 전설에 의하면 손사우가 여기에 은거했다고 한다. 이 유명한 의사와 연금술사를 기념하기 위해 후세 사람들은 이 동굴을 손음절벽이라고 부른다.
손사우는 이 절벽동에 은거한 뒤 황광이 많이 나는 류양현성에서 30km 떨어진 칠보산에 유황을 파고 질석 숯 등의 재료를 넣어 난로에 넣어 밤낮으로 정제한다. 날마다 해마다 손사우가 마침내 화약을 정제하여 불꽃놀이 폭죽의 창시자가 되었다.
손사우가 불꽃놀이 폭죽에 큰 공헌을 한 것을 명심하기 위해, 그가 단단을 정련하는 곳은 정단대라고 하고, 약을 씻는 우물과 샘은 각각 약정과 약천이라고 부른다.
오늘날 역사의 거대한 바퀴는 이미 1000 년이 넘었지만, 태양은절벽, 정단대, 세제정, 약천은 여전히 온전하게 보존되어 있다. 마치 이 오래된 전설을 한가롭게 서술하고 있는 것처럼, 정말 상상을 자아낸다. 전통 폭죽 생산 공예는 총체 생산, 화약 생산, 납 생산의 세 부분으로 나뉜다.
불꽃 놀이에 대한 이야기가 있습니까?
옛날에' 년' 이라는 괴물이 있었다. 섣달 그믐날이 되면 마을 사람들은 모두 매우 무서워한다. 나중에 그들은 대나무의 터지는 소리가 1 년 동안 놀라 달아난 것을 발견하자, 사람들은 매년 섣달 그믐날에 대나무를 태우고, 터지는 소리를 내며 1 년 동안 놀라 달아나고, 나중에는 폭죽을 터뜨리게 되었다. 이것은 소위 "새해" 를 형성합니다.
폭죽은 일명' 폭죽',' 폭죽',' 폭죽' 이라고도 불리는데, 중국의 특산품으로 기원이 매우 이르다. 우리가 폭죽의 기원을 거슬러 올라가면 고대인들이 폭죽을 터뜨린 초심과 진화 역사를 이해할 수 있을 것이다.
신경에 따르면 고대에는 사람들이 깊은 산을 가로질러 야영을 하고 밤에 모닥불을 피웠는데, 하나는 요리를 하기 위한 것이었고, 다른 하나는 야수의 침입을 막기 위해서였다. 하지만 산속에는 사람이나 불을 두려워하지 않는 동물이 있는데, 종종 사람들이 몰래 먹을 준비가 되어 있지 않은 틈을 타서 음식을 훔칩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이런 동물을 상대하기 위해 사람들은 불 속에서 폭죽을 터뜨리고 대나무의 터지는 소리를 이용해 내쫓는 방법을 생각했다. 여기서 말하는 동물을' 산형수' 라고 합니다. 옛사람들은 사람을 차갑게 하고 덥게 할 수 있다고 말했는데, 귀신이 사람을 차갑게 하는 병에 걸려 산을 놀라게 했다. 즉 악귀를 몰아내고 길조 핑안 () 를 얻게 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당초에는 역병이 도처에 널려 있었다. 이익이라는 사람이 질석을 죽통에 넣어 불을 붙여 더 큰 소리와 더 강한 연기를 내도록 했다. 그 결과, 산란의 고질이 흩어지고 유행병이 제지되었다. 이것은 최초의 폭죽 원형이다. 나중에 화약이 등장하자 사람들은 죽통에 질산석, 유황, 숯을 가득 채워' 폭발전' 을 일으켰다. 송대에 이르러 사람들은 종이관과 화약을 감싸고 있는 마대로' 포' (즉 폭죽) 를 만들기 시작했다. 폭죽의 진화에 대하여, "우수한 유행편곡" 은 "고대 폭죽" 이라고 기재되어 있다. 모두 진죽으로 유행하기 때문에 당시도 폭봉이라고 합니다. 뒷사람이 만든 두루마리 종이. 폭죽이라고 합니다.
중국 불꽃놀이 폭죽의 발원지는 강서상리, 호남리릉, 호남류양이라고 한다. 이 세 곳은 모두 역사가 유구하여 1300 여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처음에 사람들은 폭죽을 터뜨려 악령을 피했다. 나중에 불꽃놀이가 점차 일종의 오락 활동이 되어 고대에는 이미 매우 유행했다. 해마다 명절을 맞아 고관 귀인이든 일반인이든 폭죽을 터뜨리고 불꽃놀이를 하며 명절의 축제 분위기를 더하는 것을 좋아한다. 송대의 저명한 문학가, 정치가 왕안석은 일찍이' 원월일' 시에서 설맞이 폭죽을 터뜨리는 광경을 묘사했다.' 폭죽 소리가 한 살, 봄바람이 훈훈을 도살수에 보냈다. 천 가구들은 항상 신도로 낡은 복숭아를 바꾼다. " 청대 판영필은' 경제 세시기승' 에서도 섣달 그믐날의 폭죽 소리에 대해' 섣달 그믐날 자야만남, 보횃문 밖에서 다투고 옥하 경합' 을 기록했다. 폭죽은 파도처럼 눈처럼 여야를 뒤덮고 밤새 잠을 자지 않는다. " 옛날의 설날에 불꽃놀이가 성황을 볼 수 있다. 1300 여 년의 발전에서 불꽃놀이 폭죽을 터뜨리는 것은 하나의 풍습이 될 뿐만 아니라, 하나의 문화로, 지금까지 이어져 왔으며, 중세에는 중서 문화의 교류와 함께 출국하여 세계 각지로 전파되었다고 할 수 있다.
Fireworks 의 설립자:
폭죽은 도대체 언제 발명한 것입니까? 최대한도는 여전히 풀리지 않은 수수께끼로 남아 있다. 민국시대에 출판된' 중국공업연대기' 에는 "호남성 폭죽 제조는 당대에서 시작되어 송말에서 발전하여 류양에서 기원했다" 는 말이 있다. 이에 따라 불꽃놀이 폭죽이 많이 나는 류양인들은 고향 이이가 먼저 폭죽을 발명한 것으로 보고 있다.
이익, 초당 류양 대요인은 후세 사람들에게 화포의 시조로 존경을 받았다.
당나라 \ "낯선 기 \" 기록 \ "리 미아오 에서, 이웃 종 왼쪽 산 사람들 에 의해 숭상되었다. 그녀는 정원에 대나무가 있는 불 속에 살고, 귀신이 놀라 뒤따르며, 여명 때 살금살금 붙인다. " 전설에 의하면 이익은 사냥꾼이라고 한다. 그는 당시 방사, 약왕 손사우에게서 화약 사용을 배운 적이 있다.
"약왕 손사우는 영양에 은거해 손음산, 약정, 약교 등 많은 전설과 유적을 남겼다." 류양 불꽃놀이 전문가 이신곡이 민간 전설을 소개했다. 손사우는 당시 류양손음산에 은거했고, 세제 우물에서 약을 씻고 단단을 정련했다고 전해진다. 이의는 도움을 구하러 갔다. 손사우는 그에게 화약 한 봉지를 주어 작은 대나무 통에 넣으라고 했는데, 불을 붙이면 폭발하여 큰 소리를 냈다. 이이는 집에 돌아온 후 손사우의 방법에 따라 실험을 했다. 역사상 최초의 폭죽이 탄생했다.
그러나 대나무 통으로 만든 폭죽 소리는 크지만 위험하기 때문에 사람을 다치게 하기 쉽다. 이의는 그것을 개선하기를 희망한다. 그는 끊임없이 실험을 통해 마침내 종이관으로 화약을 싸는 데 성공했다. 양쪽은 진흙으로 봉인하고 하나는 도화선에 꽂았다. 이렇게 하면 정말 실용적인 폭죽이 생산된다.
이익이는 폭죽의 큰 소리와 유황 냄새로 분초를 없애고 도깨비를 놀라 후세 사람들에게' 폭죽의 조상' 으로 칭송받았다. 오늘날 중국의 3 대 폭죽 센터인 류양, 능릉, 평향의 많은 폭죽 작업장은 여전히 이의의 패권을 모시고 있다. "할아버지" 생일이나 기타 중대한 명절에 사람들은 촛불을 켜고 향을 피워 "할아버지" 를 숭배한다.
4. 불꽃 놀이의 안전한 발사에 관한 작은 이야기
불꽃놀이로 인한 안전 문제. 우리나라는 매년 폭죽 발사로 인한 안전사고가 많다.
우리 각자는 주의를 기울이기만 하면 우리가 접촉하는 서클에서 항상 폭죽에 맞아 다치는 사람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리고 이러한 사고는 주로 청소년들 사이에서 발생한다. 특히 슬프게도, 많은 청소년들이 여전히 부상으로 불구가 되고 있습니다. 채찍형에 의한 장애는 왕왕 손이 끊어지고, 실명하고, 용모가 훼손되는 경우가 많다. 일단 발생하면, 한 아이의 아름다운 인생은 비참한 인생이 되고, 조국의 미래의 기둥은 가정과 사회의 부담이 될 가능성이 높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예를 들어, 작가의 먼 친척은 초등학교 때' 춘뢰' (강력한 폭죽) 로 오른손을 폭파시켰고, 연로한 부모는 이미 70 대였으나 대문을 보러 나가 쓰레기를 줍고 30 대 아들을 먹여야 했다. 이것들은 모두 폭죽으로 인한 것이다.
아이는 천성이 좋고 자율성이 나빠서 학부모가 계속 따라갈 수 없다. 어떤 아이들은 종종 폭죽을 들고' 전쟁을 벌이다', 심지어 아래층에 서서 폭죽을 던지기도 하는데, 인명피해로 이어지기 쉽다. 우한 언론이 보도한 실제 이야기를 기억하시는지 모르겠네요. 한 소년의 손이 위층에 던져진' 수뢰' (불법으로 생산된 강력한 폭죽) 가 망가져서 모두들 그 아이를 동정합니다.
매년 설날 동안 병원은 한 무리의 아기들을 치료해야 하는데, 이따금 갑작스러운 채찍질을 당하기 때문에 그들은 놀라서 눈빛이 흐리멍덩하고 울음을 그치지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또 다른 노인들은 놀라서 심뇌혈관 사고, 뇌졸중, 뇌출혈, 심근경색을 일으켜 많은 사람들이 사망했다.
불꽃 놀이 뒤에있는 이야기를 누가 압니까?
고대 설에는 사람들이 대나무를 태우고 귀신을 폭발시켜' 폭죽' 이라고 불렀다. 형추기년' 은 "정월 초일 ... 수탉은 정심 앞에서 폭죽을 터뜨리며 사악함을 피한다" 고 말했다. 이후 사회와 민속의 진화로 폭죽은 두 가지 큰 변화를 겪었다. 하나는 화약이 발명된 후 대나무를 태우는 것에서 종이관에 화약을 채워서 폭발하는 것까지. (윌리엄 셰익스피어, 화약, 화약, 화약, 화약, 화약, 화약) 폭발 후, 소리가 사방에서 나고, 종이 조각이 흩날리며, 화약이 향기를 풍기기 때문에 폭죽은' 폭파진' 이라고도 불린다. 이후 사람들은 마대로 폭죽을 엮어' 포포' 라고 불렀다. 그 소리가 맑고 채찍처럼 맑기 때문에, "폭죽 소리" 라고도 한다. 폭죽' 을 기초로 각종 불꽃놀이, 심지어 불꽃까지 나타났다. 둘째, 폭죽의 기능은 이미 귀신으로부터 길조, 시끌벅적함, 축제, 즐거운 명절로 완전히 바뀌었다. 왕안석의 시는 "폭죽 소리는 한 살, 봄바람은 술을 따뜻하게 하고 수를 도살한다" 고 말했다. 그래서 예전에 백성들은 폭죽을 터뜨리지 않고 술을 마시지 않으면 설을 쇨 수 없다고 생각했다.
예전에 폭죽을 터뜨리는 데는 많은 신경을 썼다. 아침 일찍 문을 열거나 세배를 할 때는 폭죽을 터뜨려야 하는데, 문을 열라고 한다. 일반적으로 폭죽을 터뜨려야 한다. 문을 열지 않으면 불길한 징조로 여겨진다. 섣달 그믐날, 조상과 돌아가신 부모님께 제사를 지낸 후, 온 가족이 문을 닫고 동그란 밥을 먹고 폭죽을 터뜨렸다. 보통 폭죽 1 ~ 3 개를 놓고 온 가족이 둘러앉아 웃고 잡식을 하며 한밤중이나 새벽까지 참는다.
역대에는 불꽃놀이가 있었고, 명청에는 불꽃놀이가 나타났다. 명대의 불꽃놀이 생산은 이미 상당한 수준에 이르렀다. 키, 품종, 스타일까지 다 좋아요. 아민 시인 장사철은' 진두장재관 불꽃놀이' 시에서 불꽃놀이 시공의 경치를 생생하게 묘사했다.' 하늘에는 수백 개의 등롱이 있고 여신의 새 화장은 가지각색이다. 정말 검이 있고, 광인이 피리를 불고 동정에 지나간다. "청대에 이르러 불꽃놀이의 규모는 더욱 거대하고 공예와 도안의 변화도 아름다웠다. 민간, 정부, 불교계는 해마다 명절마다 불꽃놀이를 하는데, 특히 궁중의 불꽃놀이가 가장 장관이다. 외국에는 폭죽은 없지만 불꽃놀이가 있다. 미인인터넷 백과사전에 따르면 1879 년에는 사람의 윤곽을 드러낼 수 있는 불꽃놀이가 있었다. 지금 컴퓨터로 불꽃놀이를 통제하고 있는데, 나는 여전히' 서구화는 국수보다 못하다' 고 생각한다. 그렇지 않으면 왜 국가는 호남 류양으로 달려가 불꽃놀이를 사느냐?
6. 불꽃놀이가 쉽게 추워지는 이야기
관란우의 이야기는 그 전쟁 시기에 기원했다.
스님이 절에서 경을 읽는 목어를 두드리자 비가 내리기 시작했다. 스님은 목어를 들고 선방 밖으로 나가 연우와 생각이 먼 곳으로 날아가는 것을 지켜보았다 ...
송문제 시절, 수비수 장군 한 명이 낙양성을 지키라는 명령을 받았는데, 그 기간 동안 현지 여자 한 명을 알게 되었고, 곧 사적으로 평생을 정했다. 이 시점에서 북위 침공, 장군은 출정하라는 명령을 받았다. 떠날 때 그는 여자의 손을 잡고 말했다. "내가 이기면 꼭 돌아와서 너와 결혼할 거야."
두 사람은 작별 인사를 하고, 여자는 대문에 서서 장군이 안장에 앉아 있는 것을 보고, 머리도 돌아가지 않고 떠났다 ...
장군의 원정은 몇 달 동안 계속되었는데, 이 기간 동안 남조와 송나라는 모두 꾸준히 패배했다. 홧김에 송문제는 연이어 두 장을 자르고 북위 전선 출격하여 황하를 건넜다. 송문제는 조신의 건의를 따르지 않고 폭풍을 일으켰다. 어쩔 수 없이 낙양이 함락되었다. 송문제는 북위를 탈퇴했고, 중상을 입은 장군은 가람신전에 체류했다.
장군은 부상을 당한 후 북한으로 돌아가고 싶었지만, 이때 북송 대세는 이미 지나갔고, 돌아가는 길은 막 다른 길뿐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장군은 죽음을 두려워한 적이 없지만, 그가 그의 서약과 무차별 송문제를 죽일 생각을 했을 때, 그는 소름이 끼쳤다. 어쩔 수 없이, 그는 언젠가 전쟁을 가라앉히고 그녀의 곁으로 돌아갈 수 있기를 바라며, 자신을 가람신전사에 맡겼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그들은 한 여자가 다른 문 앞의 석판에 앉아 사랑하는 사람이 돌아오기를 기다리고 있었다. 전선에서 돌아온 사람을 만날 때마다, 여자는 장군을 보았는지 물었지만, 그가 개선하여 돌아왔다는 소식은 없었다.
여자는 결코 포기하지 않고, 여전히 매일 기다린다. 이 이야기는 한 이야기에서 다른 이야기로, 결국 가람신전에서 출가한 장군의 귀로 전해졌다.
그러나 장군은 돌아갈 수 없었다. 이때 북위는 이미 수도 낙양으로 옮겼다. 이것은 논쟁의 여지가 없는 사실이다. 남북조 시대의 전쟁은 여전히 계속되고 있다. 그는 전쟁이 끝날 때까지 살아야 한다 ...
몇 년이 지났는지 전쟁은 마침내 끝났다.
이 장군은 처음으로 가람신전사의 경사지고 무너진 산문을 나와 밤낮으로 그리운 곳으로 돌아갔다.
그는 민간인으로 분장하여 이미 얼룩덜룩한 낡은 대문 앞에 왔다. 그는 그들이 헤어진 곳으로 가서 이미 죽은 나무 옆에서 그녀가 매일 돌아오기를 기다리는 석판을 만졌다 ...
교외에서 우아한 피리 소리가 들려왔다. 지나가는 사람이 장군에게 말했다. 여기 한 여자가 사랑하는 사람이 돌아오기를 기다리고 있다 ...
그가 다시 그 익숙한 땅에 발을 들여놓았을 때, 마음속의 느낌은 그렇게 복잡했다. 마치 모든 것이 그가 다른 사람을 부러워했던 해로 돌아간 것 같았다 ...
그는 이 산산조각 난 외로운 도시에서 그녀의 마지막 그림자를 찾았지만, 시종 찾지 못했다. 하늘의 비가 연이어 내리다 ...
그는 줄곧 그녀가 줄곧 그녀를 기다리고 있다고 믿었다 ...
고성의 노인은 그녀에게 항상 혼자라고 말했다. 그녀가 죽은 날까지 ...
승려들은 민들레로 돌아가 가만히 앉아 목어를 두드렸다 ...
7. 옛사람들이 불꽃으로 정보를 전달하는 이야기.
옛사람들은 비둘기 전서, 모닥불, 속마 등 여러 가지 방법으로 정보를 전달했다. 이것은 모닥불에 관한 이야기이다.
이 이야기의 발생은 대부분 개군이 서주를 멸망시킨 도화선으로, 재난의 대명사가 되었다. ...
주선왕이 죽은 후, 그의 아들 기공니가 즉위, 즉 주유왕이었다. 주유왕은 어떤 국가 대사에도 관심이 없고, 먹고 마시고 노는 것만 알고, 사람을 보내 미녀를 찾아다닌다. 보진이라는 대신이 있는데, 그는 유왕을 훈계했다. 주유왕은 듣지 않을 뿐만 아니라 바오 청 (Bao Zheng) 을 감옥에 가두었다.
보준은 3 년 동안 감금되었다. 짱 댁의 사람들은 온갖 수단을 다 동원하여 짱 () 를 만회하려고 한다. 그들은 시골에서 아름다운 소녀를 사서 그녀에게 노래하고 춤을 가르치고, 그녀에게 옷을 입히고, 은둔한 왕에게 바쳐 그녀에 대한 칭찬을 보상했다. 이 소녀는 가족의 손바닥 진주이고, 그녀의 이름은 이입니다.
왕우가 칭찬을 받았을 때 매우 기뻐서 그는 칭찬을 했다. 그는 짱 를 매우 좋아하지만, 짱 는 궁전 이후 줄곧 우울하고, 한 번도 웃지 않았다. 왕우가 최선을 다해 그녀를 웃겼지만, 그녀는 웃을 수가 없었다.
주유왕은 공주를 웃게 할 수 있는 사람은 누구나 1200 금화의 상을 받게 된다는 상을 제시했다.
곽곡사부라는 아첨꾼이 있는데, 그는 주유왕에 대해 한 가지 생각을 가지고 있다. 원래, 개 의 공격을 방지하기 위해, 저우 왕조 는 Lishan (이 산시 Lintong 남동쪽) 지역 에 20 개 이상의 봉화대 를 건설했다, 몇 마일마다 하나 있다. 개가 짖으면 첫 번째 관문을 지키는 병사들이 모닥불을 피운다. 두 번째 관문 병사는 불꽃놀이를 보고 모닥불을 태웠다. 이렇게 모닥불이 연이어 타오르고 있다. 부근의 제후가 보면 군대를 파견하여 구할 것이다. 곽석부는 주유왕에게 말했다. "지금 세계는 평화로워요. 봉화대는 이미 오랫동안 사용되지 않았습니다. 폐하와 황후를 며칠 동안 여산에 초대하고 싶습니다. 밤이 되면 우리는 모닥불을 켜서 부근의 제후들에게 보여 주자, 이것은 큰 속임수가 될 것이다. 황후는 이 많은 병마를 만나면 반드시 웃을 것이다. 클릭합니다
주유왕은 손뼉을 치며 말했다. "잘됐네요. 그렇게 하세요!"
그들은 여산에 올라 여산의 모닥불에 실제로 불을 붙였다. 이웃 제후들은 이 경보를 받고 개가 짖는 줄 알고 빨리 병마를 유인하여 구했다. 생각지도 못했는데, 그곳에 도착했을 때 개병의 그림자도 없었고, 산 속의 음악소리와 노랫소리만 모두 놀라 멍해졌다.
왕우가 사람을 보내 그들에게 이것은 모든 사람에게 매우 어렵다고 말했다. 여기는 아무것도 없습니다. 단지 왕과 공주가 불꽃놀이를 해서 놀았을 뿐입니다. 너희들
우리 집에 갑시다!
장객은 그가 속았다는 것을 알고, 분노를 억누르고 돌아갔다.
나는 그들이 무엇을 하고 있는지 모르지만, 나는 산 기슭에 병마 몇 마리가 오는 것을 보고 너에게 어떻게 된 일인지 물었다. 왕우가 자세히 그녀에게 말했다. 아첨하며 정말 웃었다.
칭찬의 웃는 얼굴을 보았을 때, 왕은 곽석부 1200 금화를 주었다.
왕우는 칭찬을 좋아했고, 후에 그는 아예 황후와 왕자를 폐지하고, 찬양을 황후로 세우고, 찬양의 아들을 왕자로 삼았다. 원래 황후의 아버지는 심국의 제후였다. 그는 소식을 듣고 개를 연결시켜 호경을 공격했다.
왕우는 개가 습격했다는 소식을 듣고 놀라 허둥대며, 얼른 여산의 모닥불을 켜라고 명령했다. 모닥불은 확실히 타올랐지만, 주지사들은 지난번에 속았기 때문에 그들을 무시했다.
봉화대는 낮에는 짙은 연기를 내뿜고 밤에는 촛불을 켰지만 지원군이 오지 않았다.
개 병사 가 도착했을 때, 호 우물 병마가 많지 않아, 가까스로 잠시 저항했고, 개병에게 낙화유수를 맞았다. 개군의 군대는 조수처럼 도시로 몰려들어 주유왕, 곽석부, 보사에서 태어난 부보를 죽였다. 웃지 않는 칭찬도 가져갔다.
이때 제후들은 개 영진이 정말 호강에 진출했다는 것을 알게 되자 연합하여 많은 사람들을 데리고 구조하러 갔다. 군벌의 군대가 오는 것을 보고 개군 수장은 부하들에게 주나라 여러 해 동안 축적한 귀중한 재산을 깡그리 약탈하고 불을 놓아서야 철수하라고 명령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군벌, 군벌, 군벌, 군벌, 군벌, 군벌)
중원 제후는 개룽을 물리치고, 원태자기 19 를 천자로 삼았는데, 바로 주평왕이다. 제후들도 자신의 봉지로 돌아갔다.
제후가 떠나자 개룽이 다시 전화를 걸어 주조 서쪽의 대부분의 땅이 개룽에 의해 점령될 줄은 생각지도 못했다. 평왕은 도성을 잃을까 봐 수도 낙읍을 옮기기로 결심했다.
기원전 770 년에 주평왕은 도로읍을 옮겼다. 호 우물은 서쪽에 있고, 낙읍은 동쪽에 있기 때문에 호 우물을 수도로 하는 저우 () 를 서주 () 라고 부른다. 수도 로읍을 옮긴 후 동주라고 부른다.
8. 불꽃놀이의 전설
음력 섣달 그믐날, 속칭' 섣달 그믐날' 이다. 사람들은 일찍 일어나 폭죽을 터뜨렸다. 전하는 바에 따르면, 이 행동은' 산여래' 를 쫓아내기 위한 것이라고 한다. 산등성이는 고대 산속의 사나운 일각귀신이라고 하지만, 소음이 가장 무섭기 때문에 사람들은 대나무를 태우는 폭발음으로 그것을 놀라 도망가게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화약이 있으면 사람들은 화약을 대나무 통에 넣어 폭죽을 만들고 종이 통을 만들어 폭죽이나 폭죽이라고도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화약, 화약, 화약, 화약, 화약, 화약, 화약, 화약) 현대에 이르러 사람들은 더 이상' 산' 을 믿지 않지만, 여전히 설날에 폭죽을 터뜨려 명절을 축하하고 정신을 진작시키는 데 습관이 되어 있다. 그래서 섣달 그믐날 밤부터 섣달 그믐날 새벽까지 폭죽 소리가 끊이지 않는다. 최근 몇 년 동안 폭죽과 불꽃놀이의 공예가 더욱 정교해져서 많은 새로운 품종을 만들어 설날에 즐거운 분위기를 더했다. 첫날 아침에 만두를 다 먹은 후 후배들은 어른들에게 세배를 하며 허리를 굽혀 절을 한다. 어른들은 후배들에게 세뱃돈을 주어야 한다. 우리가 길에서 만났을 때, 우리는 보통' 부자가 된 것을 축하한다' 와'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와 같은 상서로운 말을 한다. 농촌에 불협화한 사람이 있다면, 이 기회를 빌어 격차를 메워야 한다. 정월 초하룻날을' 파오' 라고 부르는데, 사람들은 모두' 파오' 전후에 서로 오락을 하며 친밀함을 나타내고 우정을 증진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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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자판밖에 없어요. 타오바오에 불꽃놀이를 파는 사람이 있어요.
10. 설날 이야기 200 자 정도 (힌트: 화제 추가)
오늘, 우리는 설날에 관한 작은 이야기를 하나 들려드리겠습니다.
설날 동안 너는 즐거운 일이 많니? 나는 확신한다, 나는 즐거운 일이 많기 때문에 너에게 한 가지를 말해줄게. 날이 어두워져서 별들이 일찍 나왔다. 그들은 서로 밀치락달치락하며 눈을 깜박이며 무언가에 대해 토론하고 있었다. 마치 불꽃놀이 언니가 오기를 애타게 기다리고 있는 것 같았다.
갑자기 큰 소리와 함께 하늘에 반짝이는 꽃 한 송이가 나타났다. 많은 사람들이 흥분해서 "불꽃놀이! 클릭합니다 불꽃놀이는 높고, 어떤 것은 낮고, 어떤 것은 큰 수국과 같다. 갑자기 가지각색의 하이라이트가 나타났고, 어떤 것은 반짝이는 별처럼, 마치 하늘의 별보다 더 아름다웠다. 또 다른 것은 금뱀처럼 하늘로 치솟았고, 하늘 전체가 각양각색의 불꽃으로 붉게 물들었다.
어느새 불꽃이 흩어지자 군중들은 서서히 흩어졌다. 나는 하늘을 보고 싶지 않다, 나는 정말 떠나고 싶지 않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