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보: 책을 읽고 밭을 갈다.
고대인의 생활 환경은 자연히 오늘보다 못하다. 당시 "백성은 음식을 하늘로 삼았다." 공명을 얻기 위해 한창에서 열심히 읽는 것 외에도, 그들은 수련하고, 수련하고, 정착해야 한다.
현대에서는 독서와 농사의 의미가 더 중요하다. 독서는 학습의 정신이다. 지식이 반드시 운명을 바꿀 수 있는 것은 아니지만 지식은 반드시 힘이다. 왕왕 서향문 제일인데, 생활 외에 정신적인 풍요가 있다.
밭을 경작하는 것은 바로 직접 하는 것이다. 속담에' 말만 하고 가짜 수법을 연습하지 않는다' 는 말이 있는데, 게으름 때문에 물건을 낭비하지 마라. 요즘 소강 가정은 더 많은 후배들로 하여금 과거를 이해하기 어렵게 하고, 모든 어려움이 그들의 눈에 약화되고 희미해져, 이 젊은이들이 진정으로 어려움에 직면했을 때 어쩔 수 없이 실패하게 하여 한 번의 실패로 무너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지식을 잊지 않고 친하게 지내도록 교육해야만 평생 유익을 얻고 영원히 유익을 얻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식명언)
흥가' 라는 단어는 절약과 근면을 의미한다.
당대의 유명한 시인 이상은은 일찍이' 영사시' 에서 가정과 사회에 대한 그의 가장 깊은 사고를 농축한 적이 있다.' 선현 가정을 멀리 바라보며 근검하고 사치를 끊는다'. 부자가 되는 길은 검소한 두 글자와 불가분의 관계에 있다.
왜 청대 중흥 명신 증국판의 후손들은 여태껏 방탕한 적이 없는가? 중요한 이유 중 하나는' 검소한' 이라는 단어의 현기이다. 조정의 절대권력은 배추를 사서 머리를 깎더라도 세심하게 계산해서 장부에 기록해야 한다. 후대에 대한 그의 가르침은 검소하고 사치이다.
고대인 구름: 천도가 근근에 보답하다. 쿵푸는 마음이 있는 사람을 저버리지 않고, 보답은 지불에 비례한다. 근면은 흥가의 근본이다. 증국판의 눈에는 근면이 가업을 키우는 최우선 과제다.
"정착" 이라는 단어: 내려놓고 참으세요.
가정의 화목을 원한다. 외부에서든 내부에서든' 양보' 와' 참음' 이라는 두 글자가 근본이다. 우리 좀 겸손합시다. 동진 명장 가홍이 말했다. "네가 함부로 자신을 업신여긴다면, 많은 사람들에게 의지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신감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신감명언). " 가족 안정감, 다른 사람과 너무 많은 논쟁을 벌일 수 없고, 곳곳에서 겸손해야 인심과 존경을 얻을 수 있기 때문에 당연히 손님이다. (조지 버나드 쇼, 가족명언)
참고 포용하기 위해서. 중국인들은 항상' 하이나백천' 의 정신을 따르고 있는데, 이것은 의심할 여지없이 모든 갈등을 해결하는 가장 강력한 방법이다. "당가와 이야기" 에는 당나라 총리인 루드이 씨가 동생에게 물었다. "어떻게 하면 높은 자리에 있으면서 질투를 받지 않고 자신을 보전하고 효도를 다할 수 있을까?" " 동생이 말했다: "지금부터, 누군가가 내 얼굴에 침을 뱉어도, 나는 감히 불평하지 않고 묵묵히 지워버릴 것이다." 루 선생은 이 말을 듣고, 언어 중심이 길게 말했다. "사람들이 너에게 침을 뱉는 것은 너에게 화를 내는 것이다. 침을 바르면 다른 사람을 싫어하고, 다른 사람과 맞서고, 다른 사람과 모순되는 것이다. 이것은 불에 기름을 붓는 것과 다름없다. 차라리 그를 지우지 않고, 침을 스스로 자멸시키고, 웃는 얼굴로 견디는 것이 낫다. "
더 많은 경우, 은근함은 나약함이 아니라 자신을 보호하고 안식처가 되는 지혜이다. (존 F. 케네디, 인내명언)
경작, 읽기, 근면, 검소, 참음, 양보, 이 여섯 개의 평범하게 보이는 단어들. 사실, 그 전승의 정신은 종종 가장 평범하지 않다. 이 여섯 글자는 후세 사람들에게 평생 이득이 될 수 있을 만큼 충분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