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시는 세 단락으로 나누어져 있는데, 하나는 끝이다. 첫 단락은' 세월 광신자' 에서' 청운의 발길 따라가기' 에 이르기까지 이백의 730 년 (개원 18 년) 과 742 년 (천보원년) 입장안 경험을 거슬러 올라가 이백의 전반생을 고도로 요약하고 이백시의 예술적 업적을 열렬히 칭찬했다. 처음 여섯 문장은 이백초 장안 방문을 묘사한다. 당대의 맹고의는 이백이 장안에 처음 도착했을 때 "그 이름을 듣고 처음 방문하였다" 고 기록했다. 기왕 이상하니 글로 해주세요. 백출 \ "촉도난 \" 으로 표시하다. 아직 다 보지 못했는데, 한숨을 쉬는 사람은 네 명이고, 세는 사람은 신선이다. " 이 책에는 이백의' 오기곡' 을 읽은 후 "이 시는 귀신을 울릴 수 있다!" 라고 기록되어 있다. 그는 "죽은 광신자" 를 장지했다. 시인은 이러한 역사적 사실에 근거하여 이백의 묘필생화에 감탄하며 비바람에도 감탄하며 귀신도 감동하여 눈물을 흘렸다. 이백은 무슨 선전을 당하여 경성에서 명성이 크게 높아졌다. 잃어버린: 매장. 무명 30 년 후 세계적으로 유명하다. 이 시는 처음부터 갑작스럽고 기세가 웅장해 보였다. "광신자의 명예" 가 아니며 "요정" 이라는 이름을 보여줄 수도 없습니다. 오선' 이라는 명성은 이 오랫동안 명성이 자자한 위대한 시인의 입에서 나온 것으로, 그 무게를 더했다. 이백이 초출려한 사업은 한 배우가 무대에 등장한 것처럼 빛을 발하며 만장의 갈채를 받았다. 붓이 비바람에 떨고, 시가 귀신을 울린다' 는 이 두 문장은 줄곧 이백을 묘사하는 좋은 문장으로 여겨졌다. 시인은 매우 과장된 수법으로 이백시의 강력한 예술적 매력을 칭찬했다. 붓을 내리면 거칠고 사나운 파도를 일으킬 수 있는데, 이백시사 가보가 기세가 웅장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시가 귀신을 울게 할 수 있다는 것은 이백시사가 감동적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시인은 정교한 언어로 이백의 걸출한 재능을 칭찬했고,' 시선' 이백은 확실히 이런 칭찬을 받을 자격이 있다. 이로부터 두보의 이백에 대한 존경과 존중을 알 수 있다.
마지막 여섯 문장은 이백이 두 번째로 장안으로 가는 것을 묘사한다. "채문" 의 두 번째 문장은 이백이 시사 () 를 잘하기 때문에 현종 () 이 경으로 부름을 받아 한림 () 에게 바친다는 것이다. 그의 비길 데 없는 시는 천고에 전해질 것이다. 다음 네 문장은 이백이 한림에게 제사를 지내는 동안 일어난 일을 묘사한다. "용선" 이라는 문장은 당범 "이묘비" 를 참조하십시오. 현종은 "범백호탕, 공은 잔치, 왕래, 순서" 입니다. 공 Hanyuan 술에 취해, 여전히 높은 장군이 그를 배에 태우도록 명령했다. 클릭합니다 하얀 "온천 친자 귀환" 은 "짐승금" 이라는 문장이다. "하늘의 펜을 감상하고, 나에게 어복을 증여한다." " 채몽비' 두시주' 는' 이백전' 을 인용해' 백악 장자금포' 라고 말했다. 이백은 왕궁에 소환되어 황제를 위해 문고와 음악을 초안하는 경우가 많다. 그가 총애를 받았기 때문에, 일부 경학자들은 그를 따랐다. 이때 이백은 주저하며 절정에 이르렀고, 시인은 조금도 망설이지 않고 이 점을 부각시켰다. 시인은 이백의 두 차례의 장안 여행에 대한 묘사를 통해 매우 탈속적인 필법으로 매혹적이고, 우아하고, 분방한 시인의 이미지를 그려냈다.
2 단,' 구걸' 에서' 원선모두 가난' 에 이르기까지 기원 744 년 (천보 3 년) 봄까지 이백은 금을 기증받은 뒤 남북과 궁핍한 광경을 회상하며 이백과의 친지와의 깊은 애정을 회상했다. 귀귀를 구걸하다' 라는 말은 이백의 변호이자 현종의 금기이다. 이백이 상경했을 때, 실제로 장 _, 가오 리스 등의 비방을 받아 현종에 유배되었다. 이백이 장안을 떠난 후, 올 여름 양송 (오늘 하남 개봉, 상구) 에 왔다. 그와 두보는 만나자마자 구태의연하다. 그윽한 뜻을 저버리지 않고 스스로 치욕을 자초한다' 는 말은 이백이 그윽한 뜻을 저버리지 않고, 총애, 중용, 유배되는 상황에 따라 자신을 보전할 수 있다는 뜻이다. 이것은 여전히 보호 감정의 연속이다. 극담석야취순진함' 이란 두 사람이 만난 후 이백이 그의 야생, 즉 활달함을 이해할 수 있고, 이백의 천진함, 즉 활달함을 감상할 수 있다는 뜻이다. "취무" 는 이백유량송을 가리킨다. "행형" 이라는 말은 이백이 그가 사는 산둥 여주로 돌아가는 것을 가리킨다. 이 두 문장은 시공간의 비약이다. 이백은 남북 로밍을 시작했다. 다음 네 마디는 필봉을 바꿔서 이백의 재능을 전문적으로 말하는 것이다. 휘황찬란했지만 웅도는 보여주지 못했다. 벼슬길은 실의에 빠져 도덕은 고상하지만 아무도 이해하지 못한다. 동한 의 학자 미탄 은 zhuoqun 만큼 현명 하지만, 공자 의 제자 위안 시안 (西安) 만큼 가난한 운명을 피할 수 없다.
이 말에서 시인은 다층 대비 방법을 교묘하게 사용하였다. 우선 이백은 성지에 의해 북경에 배속되어 돈을 갚았다. 그는' 은혜' 와' 굴욕' 의 대비를 통해' 구걸회' 가 강요당하는 것으로 보여' 우성지' 의 위선을 암시했다. 둘째, 단지 높은 생활 길이, 미항 잘 생긴 빈, 위안 xianqiong 불가피 합니다. 시인은 이런 비교를 통해 세계의 불공정을 고소했다. 셋째,' 취춤' 과' 창극' 은 즐거워 보이는 분위기지만 이어 이백의 경험이 부침없이 불쌍해 뚜렷한 대조를 이뤘다. 원래는 고생 중에 즐겼을 뿐이다.
세 번째 단락은' 밥이 배부르지 않다' 에서' 누가 이 점을 설명할 것인가' 에 이르기까지 이백이 야랑으로 긴 일생의 전후 경험을 중점적으로 다루고 있으며, 가장 심오하고 전편의 중점이다. 안사의 난리 이후 이백은 다른 선택의 여지가 없어 국가에 보답할 수밖에 없었다. 서기 756 년 (지덕원년) 가을은둔여산. 적절한 경우, 당나라 Xuanzong 펭 Xuanzong 는 우리에게 강릉을 축하하고, 군대를 동쪽으로 이끌고, 양을 찾아 지나가라고 명령했다. 이백은' 청소'' 구원' 을 원했지만, 무의식적으로 소종과 권력 쟁탈의 모순의 소용돌이에 휘말렸다. 이듬해 1 월, 왕용이 패배했다. 이백은 감옥에 갔다가 야랑 (오늘 구이저우성 정안현) 에 왔다. 쌀량' 이라는 문구는 이백이 채용된 것은 단지 그의 생활 때문이라는 뜻이다. 어떤 사람들은 그가 왕용의 거액의 뇌물을 받았다고 하는데, 이것은 순전히 비방이다. 시인은 이백이 천고의 왕막에 입성한 정치적 색채를 극력 약화시켜 이백의 탈탈을 시도했다. 이백은 서기 757 년 (지덕 2 년) 겨울에 유배를 시작했지만 야랑에 도착하지 않았다. 기원 759 년 (간원 2 년), 여름은 우주에서 사면되고 강하에서도 휴식을 취한다. 악양을 경유하여, 남하 창오하여 재난을 피하다. 창우 () 는 호남 영릉 () 구산 () 일대를 가리키며 무릉 () 과 접해 있다. 무릉' 문장, 율율 관계 때문에 시간순서를 뒤바꾸었다. 앞의 한 구절은 재난을 피하고, 뒤의 한 구절은 긴 유야랑을 가리킨다. 삼위', 산명, 간쑤 둔황현 남남, 제순이가 삼묘지를 탈출하는 곳.
《몇 년 _ 새》. 서한 때, 자이는 창사로 망명했고, 새 한 마리 (새) 가 집안을 날아다녔다. 그는 자신이 운이 좋지 않아 우울증으로 죽었다고 생각한다. 당시 이백이 쓴' 방후 은혜' 는 "나는 창사국을 혼자 버리고 3 년 동안 돌아오지 않았다" 고 말했다. 너는 언제 홍보실에 들어갔는데, 또 재아에게 물어봐야 하니? " 가생비와 시인도 가생비와 비교한다. 이백은 병이 났을 때 이씨에게 원고 한 부를 건네주는데, 그는 "고풍스럽고 아운한 오랜 시간" 을 썼다. 시는 말했다: "나는 이야기를 삭제하고 천 봄을 반영하기로 결심했다. Xi 승이 입장이 있다면, 그는 영원히 이기지 못할 것이다. " 공자보다 가난을 자상하다. 유니콘에게 홀로 우는 것이 바로 이 시입니다.
이 여섯 구절은 이백의 만년의 비참한 처지와 슬픈 심정을 묘사한다. 다음 여섯 문장은 논평과 소감이며 리에게 불공평하게 하려고 한다. 소무는 결국 한과 미폭진의 이야기로 이백이 정말로 거역하지 않을 것임을 보여 주었다. 무성이 초왕 유추를 송별한 이야기는 이백이 자중할 수 있다는 것을 설명하고, 왕용은 그를 임용하지 않았다. 양형이' 징역' 을 선고받았다는 것은 이백이 같은 편지를 써서 자신을 변호했다는 것을 의미한다. "사용" 이라는 문장은 이백이 당시의 일을 이해하기 어려워서 유배를 선고받았다면 지금 누가 이런 이치를 법원에 제시할 수 있단 말인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반문문 한 마디는 아무도 말하지 않은 감정, 깊고 분노를 표현했다.
이 단락은 매우 민감한 정치문제와 미묘한 황실 갈등과 관련해 완곡하게 함축해야 하기 때문에 12 문장에는 7 개의 전고가 있다. 본시 시는 비싸지 않아 난삽하고 정체되는 것을 방지한다. 그러나, "자신을 표현할 수 있다면, 물건을 빌려 상대방을 발명할 수 있고, 실수를 할 수 있다면, 많은 것을 사용할 수 있는데, 왜 기뻐하지 않는가!" ("시인 비듬") "율무 눈물" 이라는 말을 핑계로 한다. "몇 년" 이라는 문구는 사람과 사물을 비교하는 데 사용된다. 소무' 라는 말은 사물에 대한 비유이다 ('귀원귀한' 은 정면표기법이고' 불복진' 은 반어이다). "추 얀" 문장, 이것은 이 일을 비유하는 것이다. "양옥" 이라는 말은 앞사람을 빌려 오늘을 비유한다. 이 일련의 전고는 정확하고 적절하다. 그래서 후세 사람들은 "시인은 일을 어렵게 하고, 아들은 아름답다면, 이른바 사자란 일을 하지 않는다" 고 평가했다. 마지막 네 문장은 결론이다. 시인은 이백이 만년에도 여전히 읊을 수 있다고 칭찬하며, 그가 하루빨리' 완쾌' 하여 세인을 위해 시를 많이 쓰길 바란다. 이백에게 황제의 총애를 받지 못했다고 원망하지 말고 조정에서 방법을 강구해야 한다고 권고했다. 어쩔 수 없는 위로의 말로, 오랜 친구들이 곤경에 처했을 때 약간의 따뜻함을 느끼게 했다.
이 시는 대립이 온건하고 수사가 풍부하며 어휘가 정확하다. 두보의 120 여 편의 오언시 중에서 이 시는 사상성이나 예술성이 모두 뛰어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