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람이 짙게 불고, 비가 붉고 향기롭다. (쇼통: 쇼)
고인의 책이 끊어지고 배고픈 아들의 색깔이 쓸쓸하다.
공백을 메우려면 손을 놓아야 하고, 자조하는 미치광이는 더 미쳐버릴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작가의 서정적 번역과 주석 번역.
만리교 서쪽은 나의 초당이다. 참관하는 사람은 거의 없다. 백화담은 나와 함께 있고, 나는 그것과 함께 즐겁다. 이것은 창랑이다. 미풍이 청록색의 대나무를 살며시 껴안고, 아름답고 매끄럽고, 빗물이 천천히 분연한 연꽃을 씻어 내고, 향기가 코를 찌른다. 내가 고위 관리의 친구가 되었을 때, 돈만 있으면 얼굴이 바뀌어 벌써 그와 헤어졌다. 오랫동안 배가 고팠던 막내아들의 얼굴에 근심이 가득해서 나는 죄책감과 슬픔을 느꼈다. 나의 이 늙은 뼈는 곧 도랑에 던져질 것이다. 관직도 없고 돈도 없고, 들것밖에 없다. 나는 나 자신을 비웃었다. 그 당시의 미치광이는 늙었을 때 더욱 미쳤다! 나 미쳤어!
창작 배경에서 이 일곱 편의 율시를 감상하는 것은 두보가 청두에서 생활할 때 쓴 것이다. 시의 제목은' 미친 사람' 이다. 사람을 쓰는 것을 위주로 해야 하지만, 먼저 생활환경부터 써야 한다.
청두 남문 밖에 작은 돌다리가 하나 있는데, 제갈량이 페이를 보낸 곳으로 전해져' 만리교' 라는 이름이 붙었다. 다리를 건너 동쪽으로 가면' 백화담' (라쿤화계) 에 이르러 풍경이 수려한 물촌에 자리 잡고 있다. 두보는 그해 이곳에 초당을 지었다. 혼란을 겪은 후, 그는 살 곳이 생겼고, 기분도 홀가분하고, 심지어 긴장을 풀었다. 첫 번째 대련에서' 창랑' 이라는 단어는' 어부' 에서' 창랑의 물이 맑아서 내 태슬을 잡을 수 있다' 는 말의 의미를 함축해 다음과 같은 의미를 불러일으켰다. "그것은" 이라는 단어는 만족을 의미한다. "물고기를 먹으면 이 강이 무섭다. 클릭합니다 이 맑은 연못의 물이 있는데, 왜' 창랑' 을 할 필요가 있는가? 만리교' 와' 백화담',' 초당',' 창랑' 은 약간 대비되는 것 같고, 형식미자연이다. 그러나 대련에는 네 가지 고유 이름이 있다. 엄청난 열등감을 보여 독자들이 풍경을 볼 수 있게 하고, 환경이 약간 ("창랑") 을 표현하여 흔적을 느끼게 하기 때문이다. 만리',' 백화' 등 글자 그대로의 단어는 시의 시작을 차갑게 하고, 아래에' 광기' 라고 적을 수 있는 길을 깔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백화, 백화, 백화, 백화, 백화 등)
이것은 비바람이 부는 날씨이니, 즐거움을 아까워하지 마라. 대나무는 살며시 흔들리고, 물이 있는 가지와 잎은 산뜻하고 눈부시다. 가랑비가 부슬부슬 내릴 때 연꽃은 유난히 섬세하고, 미풍이 불며, 맑은 향기를 맡을 수 있다. 대련은 지극히 정교하게 조각하여, 맑은 바람과 가랑비가 모두 경지에서 볼 수 있다. "포함" 과 "보기" 라는 두 동사는 섬세하고 생동감 있게 쓰인다. "함" 은 보통 미풍을 쓰는 "불어" 글자보다 더 다채롭고 배려와 사랑의 의미가 있기 때문에 바람은 말할 것도 없다. 글씨를 씻는 것보다 더 부드럽고,' 윤물이 가늘고 조용하다' 는 뜻으로 비의 섬세함은 말할 것도 없다. 두 문장은 비바람이고, 세 번째 말은 바람 속에 비가 있다는 것이다.' 그물' 이라는 글자로 체득할 수 있다. 빗속에 바람이 불어서' 향' 이라는 글자로 이해할 수 있다. 이것이 바로 상호문성의 묘미이며, 보통 시를 더욱 간결하고 더욱 각성하게 한다. 말마다 최, (미모), 가시라는 세 가지 형용사가 있다. 빨강, 천천히 (여성스러움), 향 천천히' 와' 의미' 의 겹침은 음운미를 더했다. 더 중요한 것은, 이 대련은 우의가 풍부하고, 형식이 정교하며, 작가의' 만절시운이 갈수록 가늘어지고 있다' 는 사상을 충분히 반영하고 있다.
처음 네 문장은 초당과 너구리 꽃계의 아름다운 경치를 묘사한다. 그러나, 이것과는 그렇게 화목하지 않은 것은 시인의 현실 생활 상황이다. 그가 청두에 처음 도착했을 때, 그는 오랜 친구 엄무의 도움과 미로 부여로 의지했지만, 옛 친구의 책이 끊어지면 그의 가족은 굶주릴 것이다. "고인의 책이 끊어졌다" 는 것은 바로 이 일을 쓰는 것으로, "굶주린 자의 색깔이 쓸쓸하다" 는 것이다. \ "굶주림은 날마다 계속되고, 막내 아들도 잃어버렸다. 색깔 온 가족이 다 알 수 있는' (소비' 두보 시선') 은 일거수일투족, 역도를 가볍게 하는 방법이다. 목련의 구법은' 상하 5',' 관대함' 과' 항기아' 가 문장의 첫머리에 두드러진 위치를 가지고 있다. 음운 요구의 관점에서' 늘 배고픔' 의 빈곤 상황을 강조하면' 최선을 다해 부족함을 보충하다' 는 과장된 주장이 정확하지 않을 것이다.
산골 메우기' 는 길가에 아무도 묻히지 않고 굶어 죽는다는 뜻이다. 이것은 얼마나 잔혹한 생활 현실인가. 만약 네가 평범한 사람이 되고 싶다면, 너는 정신적으로 파괴될 것이다. 그러나 두보는 그렇지 않다. 그는 "공석을 보충하고 싶다, 그냥 놓아주고 싶다" 고 말했다. 그는 고생을 많이 해서 생활의 고난에 짓눌린 적이 없다. 그는 항상 완고한 태도로 생활의 타격을 대한다. 이를 "가자" 라고합니다. 삶에 대한 시인의 태도는 시간이 지날수록 줄어들지 않고 오히려 강해지고 있다. 봐라, 그는 굶어 죽을 지경인데, 아직도 그곳에서 기뻐하며' 초록빛' 과' 붉은 색' 을 찬양하고 있다. 아름다운 자연 경관! 눈앞의 도취와 실제 상황을 연결시키자 시인은' 자조' 를 금할 수 없었다. 너 이 영감은 정말 크로스컨트리 야! ("자조하는 미치광이는 항상 더 미쳤다")
두보 (7 12-770), 글이 아름답고, 소릉야로 불리며, 세계에서' 두공부',' 두소릉' 으로 불린다. 그는 허난성 복공현 (현재 하남성 공의시) 에서 태어나 당대의 위대한 현실주의 시인이다. 두보는 세인들에게' 시성' 으로 칭송되고, 그의 시는' 시사' 라고 불린다. 두보는 이백과 함께' 두리' 로 불리며, 다른 두 시인 이상은과 두목, 즉' 소두리' 와 구별하기 위해 두보와 이백도' 대두리' 로 불린다. 그는 나라와 백성을 걱정하고 인격이 고상하다. 그의 시는 약 65,438+0,400 곡이 보존되어 있고, 시가 기교가 뛰어나 우리나라 고전시에서 덕망이 높고 영향력이 깊다. 759-766 년 청두에 거주하며 후세 사람들은 두보 초당으로 기념한다. 두보
삼추 결명자와 십리 연꽃이 있습니다. 붉은 화장 녹색 덮개, 어두운 남포화영. 항상 신나게 놀다가 주봉 수영장 깊은 곳에 있는 수영장에 졌다. 파빌리온 바람, 옥 베개가 차갑다. 아교에는 연꽃 향기가 있다. 달빛 아래 배의 피리와 송곳니가 엇갈려 바람이 연못의 연꽃을 모으다. 연꽃이 시들고 빗물을 받치고 있는 연잎도 시들고, 국화의 꽃가지만 오싹하게 서리를 달고 있다. 연꽃과 연잎이 긴 시간 동안 서로 어우러져 연잎이 떨어지면 연꽃이 시들어 버리는 것이 얼마나 안타까운 일인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연꽃, 연꽃, 연꽃, 연꽃, 연꽃, 연꽃, 연꽃, 연꽃) 연꽃 잎 5 인치 연꽃, 파도는 그림 보트 흔들림을 방해하지 않습니다; 시냇물에서 송죽을 보고, 연못에서 연꽃을 듣다. 무더운 여름, 해바라기가 활짝 피고 코끝 연꽃향이 난다. 아름다운 연못에는 열 송이의 향기로운 꽃이 있고, 저녁의 물보라는 그윽하고 향기롭다. 연꽃이 피면 서호가 좋고 술향이 올 때. 홍련은 술 취한 사람처럼 서로 기대고, 흰새는 말이 없어 걱정이 태산이다. 연꽃은 자연히 늦게 피었고, 혼자 동풍을 감당했다. 대나무 매듭에 또 한 층의 새로운 분말을 첨가했는데, 늙은 연잎 붉은 가운데 빨갛게 물들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