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에는 책의 줄거리가 아직 전개되지 않아 어떤 이야기를 하고 싶은지 모르겠다. 하지만 타라 웨스트버의 아름다운 문필은 단편적인 서술을 지루하게 하는 것이 아니라, 오히려 나를 끌어들여 훑어보게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독서명언)
그녀의 문필은 유창하고 감정이 섬세하다. 몇 마디 말로 그녀는 지금 그녀가 무슨 생각을 하고 있는지 정확하게 표현할 수 있다. 아름다운 문필, 진지한 감정, 그녀가 창작한 이 책은 부드럽고 고요한 개울 같다. 그리고 나는 그 속으로 잘못 들어왔고, 그것과 함께 위아래로 개울이 경험한 모든 것을 보고 자연스럽게 종점에 도착하기를 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중간을 보고 나면 글의 흡인력이 이야기 자체에 위치하게 된다. 이때 나는 이야기의 결말을 알고 싶어 한다. 이것은 내 직업과 큰 관련이 있습니다-심리 상담사.
이 책은 작가의 회고록이다. 타라가 어떻게' 원생가족' 의 영향에서 벗어나 자신을 재창조했는지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상담실에서는 이런 이야기가 시시각각 상연되고 있다. 방문객들은' 실연',' 우울증' 과 같은 표면적인 문제로 심리상담을 구했다. 컨설팅을 통해 우리는 이 문제의 배후에 있는 생각과 감정을 탐구하고 그 기원을 탐구하기 시작했다. 대부분의 상담이 끝나면 방문객들은 출신 가정의 영향에 대해 이야기할 것이다.
방문객과 원생 가족 간의 갈등, 원생 가정이 떠나고 싶어도 떠날 수 없는 갈등의 고통은 리탈라의 이 책에서 경험한 경험과 똑같다. 타라의 가족에 대한 태도의 모든 변화, 돌이킬 수 없는 뒤돌아볼 때마다, 매번 자신을 속이고, 변화할 수 있는 기회, 심지어 회고록을 쓸 때 어린 시절의 사건에 대한 다른 해석이 클리닉의 이야기와 잘 어울린다. 그래서 이 책을 읽을 때 상담사의 안경을 쓰지 않을 수밖에 없다.
타라가 외출할 때마다 나는 매번 방문객의 변화처럼 그녀의 변화에 흥분한다. 나는 그녀의 모든 폐쇄를 알게 될 것이다. 마치 방문객의 진보가 항상 3% 할인된다는 것을 알고 있는 것처럼. 그래서 나는 그녀가 어떻게 끝났는지 궁금하다.
상담실에서는 모든 사람이 출신 가정과 화해하는 방법을 찾을 수 있는 것은 아니지만, 나는 항상 그가 찾을 수 있기를 기대한다. 유명 작가로서 텔라의 독특한 신분은 일반인이 경험한 모든 것을 겪을 때 결말을 다르게 만들 수 있을까? 내가 마침내 결말을 보았을 때, 알고 싶은 그런 느낌이 입가에 회심의 미소가 되었다. 타라의 결말은 진실이다. 이것은 대다수 사람들의 결말, 아마도 모든 사람의 결말이다.
출신 가정과 화해하는 완벽한 방식은 수학의 무한대와 같다. 우리는 전방의 종점이 어디인지는 모르지만, 우리는 영원히 종점으로 가는 길에 있다.
많은 사람들이 묻고 싶어할 것입니다. 그럼 제가 어떻게 이 길로 갈 수 있을까요? 어떻게 하면 뒤로 걷거나 제자리걸음이 아닌 앞으로 곧장 갈 수 있을까? 이 책은 측면에서 우리에게 답을 알려준다. (왜냐하면 나는 답을 알려주는 것이 작가의 본의가 아니라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당신은 여러 가지 방법으로 자신을 부를 수 있습니다: 변화, 탈바꿈, 위선, 배신. 저는 이것을 교육이라고 부릅니다. "
타라는 이 답안을 교육 덕분으로 돌렸는데, 이것은 그녀의 경력과 관련이 있다.
그녀는 17 세 이전에 학교에 다닌 적이 없었고, 아버지가' 병이 있으면 진찰을 받지 않는다' 는 관념을 확고히 지지하며 학교가 정부의 음모로 형에게 폭행을 당한 가정환경에 살고 있다. 17 세, 타라는 처음으로 집을 떠나 브리검 영 대학교에 가서 바깥 세상을 보러 갔다. 이것은 그녀의 탈출의 시작이다.
그리고 그녀는 캠브리지에 가서 석사 학위를 받았고, 그동안 하버드에 가서 심학을 했다. 그녀가 받은 교육은 아버지가 조울증 환자라는 것을 알리고 루비산 사건에 대한 아버지의 해석을 의심하게 해 여성으로서의 권리와 여성의 본질에 대해 생각하게 했다. 그녀는 자신이 믿었던 가정의 정확성을 의심했고, 그녀는 자신의 생각을 갖기 시작했다.
교육 자체는 타라에게 깊은 영향을 주지만, 우리는 교육의 추가적인 영향을 무시할 수 없다.
그녀는 교육을 받기를 원하기 때문에 바깥 세상을 볼 수 있고, 여자아이가 그렇게 밝게 입을 수 있는 것을 볼 수 있고, 다른 사람이 아파서 진찰을 받지 않는 것을 보는 것은 그렇게 황당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그녀가 교육을 받기를 원했기 때문에, 그녀는 그녀의 룸메이트를 알고, 학비를 내고 싶어하는 선생님을 알고, 그녀의 남자친구를 받아들이려 했기 때문에, 그녀는 심리상담센터에 가서 도움을 청할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그녀는 정말 일주일에 한 시간씩 신부와 이야기를 나눌 수 있었다.
책의 이 부분에 대한 묘사는 매우 얕지 않다. 특히 주변 사람들에게 미치는 영향은 거의 한 획에 불과하다. 이것은 저자의 서사 스타일 때문일 수 있습니다. 이 책에서, 그녀는 주로 가족 줄다리기에서 자신의 심정을 이야기하는 것이지, 무엇이 그녀에게 영향을 끼쳤는지 중점적으로 이야기하는 것이 아니다. 그리고 저는 이것에 주의를 기울일 것입니다. 여전히 제가 상담사가 되는 연습을 빼놓을 수 없습니다. 나는 타라의 교육에도 이 부분이 포함되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나는 앞으로 나아갈 방향을 찾았고, 나머지는 자신에게 시간을 주는 것이다. 많은 사람들이 즉각적인 효과를 원할 것이다. 이것은 기본적으로 불가능하다. 결국 실망에 빠질 것이다. 타라처럼, 이미 멀리 갔음에도 불구하고, 그녀는 때때로 자신을 의심한다. "내가 미쳤지, 내 가족이 아니야?" " 아마도 집에 가는 것이 가장 안전할 것이다. 이런 생각들은 그녀를 미치게 만들었고, 심지어 그녀가 비행기표를 사서 즉시 먼 고향으로 돌아갔다.
우울하게 들리는데, 이전의 노력이 모두 헛수고인 것 같다. 그러나 일단 그녀가 변하면, 그녀의 마음속에는 힘이 생겼고, 언제나 그 힘을 다시 불러일으킬 기회가 있을 것이다. 우리 선생님이 늘 말했듯이, 우여곡절이 있지만 항상 나선형으로 올라간다.
이것은 소설의 서평이다. 저자 타라는 우리의 주의력을 어떻게 바꾸는지 의도하지 않았지만, 나는 무심코 그것을 심리상담의 사례로 쓴 것 같다. 누구의 서평도 항상 주관적인 경험이며, 내가 취한 시각도 나의 생활 경험에서 비롯된다. 뿐만 아니라 내 작품과 관련 된, 더 중요 한 이유는 지금 나를 위해, 내 개인적인 여정 보다 개인의 외부 존재에 더 많은 관심을 지불 합니다.
내가 이미 바깥세상의 따뜻함을 즐기고 그것을 간과했을 때, 이것은 하기 어렵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겸손명언) 일반인으로서 최선을 다했지만 한 번의 좌절로 절망한 사람을 보면, 나는 그가 자신의 힘을 보지 못하게 하기 어렵다.
타라는 사실을 중시하고, 나는 영향을 중시한다. 아마도 시각의 차이는 내가 방관자라는 것이다. 당사자로서 타라의 이야기는 항상 나에게 일어났고, 우리 각자에게 일어났으며, 그것이 내가 그것을 좋아하는 이유이다. 타라의 이야기는 우리 각자의 이야기이다.
타라와 마찬가지로, 우리는 출신 가정에 대한 사랑과 미움이 얽히게 될 것이며, 그 과정에서 우리는 자신에 대한 혐오감을 갖게 될 것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가족명언) 타라와 마찬가지로, 우리는 신세계로 가는 길에 딜레마를 겪게 될 것입니다. 하지만 결국, 우리는 타라처럼 우리 산으로 날아가는 강력한 날개를 가슴에 자라게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