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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함" 이란 무엇입니까?

20 세기 중국 문학 비평의 개념 가문에서' 추태를 심사하다' 는 새로운 성원이다. 사람들은 그것을 사용하여 1980 년대 이후 문학 창작의 대규모 심추현상을 묘사하고 비판하는데,' 미학통칙' 은 일반적으로 이렇게 심추를 정의한다 추함은 자연, 사회, 예술 분야에 보편적으로 존재하는 특수한 심미 대상으로, 일종의 부정적인 심미 체험을 불러일으킨다. 이런 인식은 예로부터 있었다. 그러나 오랫동안 유교와 미학의 영향을 받아 중국 고대 문론은 추함에 대한 관심이 부족하다. Zhou 는 말했다: "명나라 중기에 자본주의의 새싹, 민간 세력의 부상, 현대 계몽주의와 낭만주의의 부상, 아름다움과 추함이 점점 더 날카롭게 대립하고 추악함이 점차 사람들의 관심을 끌고 있습니다." [1] 그의 판단은 왕국위가 중국 희곡사에 대한 고증을 근거로 한 것이다. 왕은 일찍이 "추함은 명나라에서 시작된다" 고 말했다. 구우는 겉모습은 추하지만 마음씨는 착하고 총명하며, "원명 이후 연극은 주로 만단 () 이나 생단 () 으로 응답하는데, 모든 주님 중에서 얼마나 아름답고 악한지, 얼마나 추한지, 얼마나 추악한지 모두 알아차렸다" 고 말했다. 역할이기 때문에, 선악을 많이 의미한다. "확실히 명청 이후 문학예술에서 숭고하고 추악하고 괴괴괴한 표현이 크게 늘었고, 5, 4 신문화 운동 이후" 추잡한 문제가 갈수록 두드러지고 있다. 이는 서구 현대주의의 영향을 받는 서지모에서 더욱 두드러진다.' 내 사상은 악독하다. 세상은 악독하고 내 영혼은 어둡다. 태양이 없어졌기 때문이다. 조화가 파괴된 시대이기 때문에 시인은 당연히 불협화음, 반화합의 노래를 부르고, 불협화음, 못생긴 예술을 쓴다 [2] 넓은 의미에서 이런 관점은 틀리지 않다. 불협화와 반조화의 충돌은 확실히 현대문학의 큰 정신적 특징이다. 추악한 묘사는 현대 작품에서도 더욱 뚜렷한 상승 추세를 보이고 있다. 그러나 노신도 말했다. "세상에 소설을 쓸 줄 모르는 사람이 또 있어요. 들어가면 현실이 되면 소설이 망가진다. " "예를 들어 한 화가가 뱀, 악어, 거북이, 껍데기, 쓰레기통, 쓰레기 더미를 그리지만 애벌레, 땀띠, 콧물, 걸상을 그리는 것은 이치에 맞는다." [3] 이것은 오사작가의 추함에 대한 묘사가 여전히 제한적이라는 것을 설명할 수 있다. 물론 추태를 심사하는 것은 이 시기 문학의 중요한 주제이며, 아큐의' 말더듬' 은 노신 국민적 비판의 사회문화적 의의를 담고 있다. 그러나, 현대문학 이론에서' 추함' 은 보편적인 개념이 되지 않았다. 현대문학 비평은 현실주의, 혁명, 대중화, 혁명 낭만주의와 혁명 현실주의의 결합과 같은 더 중요한 일을 해야 한다. 오랫동안 문학의 특징은 숭고함, 영웅, 슬픔을 맛보게 하고 숭고한 미감과 마음의 세례를 주는 것이다. 80 년대 이전에는 미학과 심미관념만 알고 추악학과 추악론을 검토하지 않았다. 이것이 바로 80 년대 중반' 추태를 심사하다' 와' 추태를 심사하다' 가 나타난 놀라운 원인이다. 신시기 문학 창작에서 추악한 열정과 문학 비평에서' 추악' 개념의 출현은 특수한 역사적 배경을 가지고 있다. 1, 문혁은 사람들의 소박하고 밝은 신앙을 파괴하고 인간성과 정치의 추악면을 폭로했다. 2. 서구 현대파 문예의 추악한 묘사와 표현, 서구 미학과 문학 이론의 추잡한 이론은 불가피하게 중국의 문학 창작과 비평을 자극하고 영향을 미쳤다. 3. 사회의 세속화는 추악한 표현을 어떤 합법성과 독립성을 얻게 하고,' 심미' 와 반대되는' 추악' 은 때때로 어떤 사람들이 숭고한 방식을 반대하거나 피하게 한다. 한편으로는 추함에 대한 묘사는 인간의 감정 해방의 일부이다. 한편, 추악한 전시회는 사람들의 감각을 강하게 자극하여 사람들의 호기심, 특히 그로테스크 한 관심사에 대한 이상한 요구를 만족시켜 특별한 상업적 효과를 낼 수 있다. 1980 년대 초, 채자 () 의' 미소 지으며 추태를 작별하는 것', 양무림의' 미추변증법' 과 같은 추태를 토론하는 문장 몇 명이 나타났다. 주목할 만한 것은 류재복의 노신' 추학학' 에 대한 평가다.' 노신은 생활 속의 추악함을 폭로하고, 예술 실천에서 추악한 가면을 무자비하게 찢는 확고한 옹호자이다. 그도 추태를 심사하는 고수로 추함에 대해 깊은 감상 능력을 가지고 있다. 그는 추태를 가리는 것에 반대하고, 추함을 직시하고, 추함을 폭로하고, 추함을 제재로 삼을 때의 몇 가지 한계와 차이를 인정한다. " [4] 1986 에 이르러 비평가들은 서방의 추악 이론을 도입하여' 추악' 이라는 이념으로 당대 문학 비평을 실천하려고 시도했다. 유동의' 서양심추학' 은 서양심추학의 발전 역사를 요약했다. 그리스인들이 추태를 표현하는 것을 허용하지 않는 규칙에서 괴테의' 마귀창조', 우고의' 미변의 추함' 에서 현대의' 서랍이 있는 비너스' 에 이르기까지 현대주의 추악예술이 점차 주류가 되고 있다. "인식은 더 이상 아름다움을 전문적으로 연구하는 과학이 아니라 못생긴 학과를 전문적으로 연구하는 것이다. "[5]" 추함 "이라는 개념은 20 세기 중국 비평사에서 이미 존재했지만, 주무재가 1936 년 9 월' 작가' 잡지에 발표한 문장' 추악' 과 같이 유동의 소개는 많은 관심을 불러일으켰다. 작가는 사람들에게 미학의 본명, 즉' 심미' 로 돌아가' 못생긴' 문제를 다시 생각해 보라고 상기시켰다. 추함은' 아름다움' 과 마찬가지로 인간 감성의 범주이자 감성의 연구 대상이다. 유동은 감성과학의 틀과 감성 다원론의 호소에서 못생긴 위치와 문학적 표현의 추악한 합법성을 찾았다. 65438 년부터 0987 년까지 동동의' 미-문학 추악' 과 마일신의' 신시기 소설 추악' 은 모두 추태를 심사하는 개념을 사용했다. 추악' 에 대한 그들의 이해는 기본적으로 우고의 낭만주의를 모방하는 것이지만, 문학의 추태를 중시하고 신시기 소설의 추태를 초보적으로 분석하도록 일깨워 준다. 마일신은 신시기 문학의 추함을 세 단계로 나누었다: 1, 역사 추함, 담임 선생님을 대표한다. 현실은 추악하고 무거운 날개로 대표됩니다. 3. 사람의 추함은' 진환생 시리즈',' 녹화나무' 를 대표해 추태를 심사하여' 아빠' 등 소설의 내포를 넓혔다고 생각한다. [6] 이는 그 시기 문학에 대한 추잡한 인식 수준과 역사적 한계를 반영한 것이다. 1990 년대 이후, 문학 심의 추악 현상과 이론 문제에 대한 사람들의 사고는 더욱 깊어졌고, 일부 이견은 불가피하게 생겨났다. 추악과 문예가치 판단' 에서 장덕이웃은 서방의 추축 이론을 그대로 답습할 수 없다고 제안했다.' 이런 추축 이론을 심사하는 철학은 모든 것을 의심하고 모든 것을 부정하는 반사회적 성격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 그는' 추태를 심사하면 심미를 대신할 수 없다' 와' 추함을 아름다움으로 바꿀 수 없다' 는 명제, 즉 생활 속의 추함을 예술의 아름다움으로 바꾸는 것,' 추함을 아름다움으로 바꾸는 것' 의 관건은 창작 주체의 심미 취향에 있다. [7] 이 견해는 상당히 보편적이다. 과거에 사람들은 종종' 자연주의' 라는 개념으로 문학의 추태를 비판했는데, 이것이 바로 지금의 논쟁이다. 동효우의' 선봉문학 창작중의 심추현상' 은 장덕이웃 관점의 복제판이다. 이 글은 선봉소설 속 각종' 추악패러다임': 1, 인물활동 환경에 대한 더러운 전시, 2, 인물의 몸과 정신에 대한 병적 묘사, 3, 폭력과 유혈에 대한 특수전시, 4, 성에 대한 장식적인 노출, 5, 조상에 대한 조롱을 열거하고 있다. 그는 아방가르드 작가의 심추관은 모든 것을 부정하고 모든 것을 의심하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한다. 작가는 냉막 태도로 인간성의 어둠과 잔혹함을 주시하고, 끊임없이 추함, 품절, 추태를 과시하며, 사람을 허무와 절망으로 이끌기 쉽다. "그의 의견으로는, 문학은 추악한 수렁에서 벗어나 심미세계로 돌아가 인간성의 광채를 발굴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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