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오비룡이 하늘에 있으니 어른을 보면 된다.
"코끼리" 는 "비룡이 하늘에 있다" 고 말했고, 소 3 도 그렇게 말했다.
아홉 손가락은 점치는 제 5 양을 가리킨다. 6 위안 중 2 위는 신하위, 5 위는 군위, 양호 5 위는 구오군위다. 95 는 용의 하늘을 상징하며 재능 있는 성인이 군주의 지위를 얻고 지도권을 장악하는 데 도움이 된다고 한다. 아기 코끼리' 는' 비룡이 하늘에 있다' 고 설명했다. 황위를 얻은 어른의 시전 재능, 백성들을 축복하고 리더십을 발휘할 수 있는 좋은 기회다.
이상은 요약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변화의 책 gangua" 해석.
저자: 유돈강 전매: 중국사상사 연구통신시리즈 6 조회수: 68 1.
"이경 건괘" 해석
우돈강
하나
지난 오랜 시간 동안, 이학에 대한 나의 연구는 주로 역사에 대한 해석에 초점을 맞추었다. 이학사의 순서에 따라 고대인의 사고방식에 따라 선진양한 위진 () 에서 송명 () 시대까지 이학 대사의 저작을 객관적으로 정리하여 간간이 문장 몇 권을 썼다. 다만 나중에는 이런 연구 방법이 시대에서 벗어나 현대의 수요에 적응할 수 없다고 생각했다. 나는 현을 바꾸고 새로운 출발점을 다시 탐구해야 한다. 이런 생각을 바탕으로, 나는' 감과' 를 예로 들어 이전의 학술적 해석 방식을 바꾸려고 초보적인 시도를 했다. 현대 의사결정관리의 실제 필요에 따라 해석하기 위한 것이다. 배우기 쉬운 지혜를 누구나 장악할 수 있는 정신적 부로 만들고, 난해한' 주역' 을 누구나 읽을 수 있는 책으로 바꾸는 것이다. 나의 생각이 실현 가능한지, 시도해 볼 수 있는지, 독자의 비평과 시정을 받기를 바란다.
둘;이;2
(해, 해)
간원 헨리 타운.
\ "견권 \" 은 말했다: 큰일을 이룬 자, 만물의 시작은 통천이다. 구름과 비, 화물과 물류. 대명은 말부터 시작해서, 여섯 명이 성공학을 하고, 육룡이 하늘을 다스릴 때. 대로의 변화는 그 생명이 정정되어 태평과 평화를 보호하는 데 유리하다. 첫 번째 평범한 일, 함녕, 천하.
주역' 의 64 괘는 순양, 곤은 순음으로 음양 철학의 기본 원리를 반영하여' 건원',' 쿤원' 이라고 불린다. 다른 62 구괘는 모두' 건원' 과' 곤원' 의 서로 다른 배열 조합에서 유래한 것으로, 전편의 맨 위에 놓이며, 이도를 더 깊이 이해하는 열쇠로 꼽힌다. "내부 모임" 은 말했다: "건곤, 그" 이순신 "은 악이다! 젠장, 병아리도. 쿤, 음 일도. 음양합덕은 강건하고 부드럽다. 몸과 세상의 글로 신의 덕을 통하다. " \ "건곤, 악의 쉬운! 건곤이 한 열에 있으니, 그 안에 서기 쉽다. 건곤이 꺼지면 쉽게 볼 수 없다. 이무형이면 건곤은 위태롭다. " 그 중에서도 건곤 이괘는' 주역' 철학의 전당에 들어가는 유일한 포털로, 이도의 정수를 담고 있다고 분명히 지적했다. 건곤 양괘가 하늘과 땅 사이의 음양 양대 힘의 성질과 역할을 전면적으로 설명하고 음양철학의 기초를 다지고, <역경> 음양을 최고철학 범주로,' 건곤을 기둥으로' 를 철학체계의 주도적 원칙으로 삼았기 때문이다. 만약 우리가 먼저 건곤의 두 점을 이해하지 못한다면, 우리는 입문하는 방법도 찾을 수 없고, 쉬운 길도 볼 수 없다.
전서는 점괘에 대한 해석으로 점괘의 뜻을 통일하였다. 건괘는 육양괘로 이루어져 있고, 점괘는 하늘과 같고, 점괘자는' 원헨리진' 이다. 주역' 은 점괘사에 대한 해석을 통해 원앙리진을 사덕이라고 하는 네 가지 철학 범주로 제련하고 천도 운행의 법칙을 탐구하고 천도를 추론해 사람을 이해시키고, 자신의 천도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사회정치관리의 이상적인 목표를 세우도록 고무시켰기 때문에' 주역' 점괘사는' 주역' 으로 볼 수 있다
\ "유망, 모든 재료 시작, 통천입니다. 클릭합니다 이것은' 원' 에 대한 설명이다. 즉, 두터운 거창한 건조는 만물의 기초와 변환에 의존하는 동력자원이며, 이런 두터운 동력자원이 천도 운행의 전 과정을 관통한다는 뜻이다.
"구름비, 화물, 물류." 이것은' 항시' 에 대한 설명이다. 기기의 시동으로 구름이 비로 변하고, 비가 비로 변하고, 만물이 자양분을 얻고, 무럭무럭 다양한 종류로 성장하여 번창하는 것을 의미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대명은 말부터 시작해서, 여섯 명은 큰 기구가 되고, 여섯 명은 용치천을 취한다." "대명" 은 태양을 가리키며 천도의 운행을 상징한다. 6 위' 는 일괘 6 이 대표하는 6 개의 시간 위치를 가리킨다. 6, 첫 번째는 시작이고, 마지막 은 끝이고, 6 개의 시간 위치는 6 개의 특정한 시공간환경이다. 천도의 운행이 6 가지 다른 시공환경에 적응하고, 시종일관 발전 과정을 따르고, 다른 방식을 나타낸다는 뜻이다. 시작은 잠복하고, 두 번째는 관망하고, 세 번째는 권고하고, 마지막은 점프하고, 날고, 비상하는 것은 마치 여섯 마리의 용을 타는 것과 같다. \ "애비뉴 변화, 각각의 삶, 유리한 보호 태화. 클릭합니다 이것은' 진리' 의 해석이다. "큰길" 은 곧 하늘이고, 하늘의 변화는 만물을 제각기 죽게 한다. 천도는 생명을 부여하고, 만물은 행동에 얽매여, 만물은 각기 타고난 자질과 각자의 품격을 이루며, 현란하고 다채로운 세계 그림을 드러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 화면은 혼란스럽지도 모순도 아니라 만물의 조화를 통해 가장 높은 조화를 이루는 것이 이른바 태화다. 천도의 변화는 오랫동안' 합' 상태에 있었고, 만물은 제각기 제 몫을 가지고 있었다. 이것이 바로' 리진' 이다
원헨리진' 은 일을 하는 사덕이고, 천도의 본질이며, 핵심은 새로운 글자이다. "응집력" 은 "하늘과 땅의 대덕생" 이라고 말했다. 생명은 역동적인 과정이며, 네 단계로 나눌 수 있으며, 원은 만물의 시작이다. 일정한, 만물의 길이; 수혜자, 모든 일이 성공하다. 정조는 모든 사물의 성공이다. 사계절과 일치하고, 원은 봄, 항상은 여름, 리는 추수, 제인은 겨울 저장이다. 이 역동적인 과정은 정절 단계에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정절부터, 겨울이 가고 봄이 오고, 또 다른 순환이 시작되며, 이렇게 반복되고, 나날이 새로워지며, 영원히 왕성한 생명력을 유지한다.
\ "첫 번째 일, 함녕, 세상. 클릭합니다 이 두 말은 천도 운행의 법칙을 인사에 적용해 만든 업적을 뜻한다. 제 1 공유' 는 물질 생산의 관리에 대해 이야기하고,' 천하함녕' 은 사회정치의 관리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다. 이경은 천지가 의도하지 않게 형성된 것으로 보고, 모든 것을 장려하며 성인과 함께 근심하지 않고 사상과 목적이 없다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지혜명언) 자연 운행을 통해' 조화, 조화' 를 지키지만 자각적인 관리 행위는 없을 것이다. 관리행위는 인간마다 다르기 때문에 가치 지향과 관리 목표를 확립하고 의식적으로 관리와 계획, 합리적인 안배를 해야 한다. 천지는 무심코, 사람은 뜻이 있고, 천지는 무위하고, 사람은 유망하다. 이것은 우주 자연사와 인류 문명사의 근본적인 차이다. 관리가 필요한 이유는 하늘이 생물을 구별할 수 있고, 땅이 사람을 유인할 수 있고, 사람을 치료할 수 없고, 하늘과 사람이 각자의 직무를 수행할 수 있기 때문이다. 관리가 가능한 이유는 인간이 천리인사에 순응하고, 자연과 조화의 법칙에 순응하고, 천지교화를 돕고, 사물의 발전을 촉진하고, 물질생산에서 먼저 평범한 것을 생산하고, 물산이 풍부하고, 경제적 번영을 촉진하고, 사회정치에서' 각국의 함녕' 을 하고, 세계 정치의 조화와 평화를 촉진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응집력은' 주역' 이' 개물',' 숭덕광업',' 배움의 깊이',' 배움의 어리석음' 이라는 책이라고 거듭 강조했다. 소위' 개물' 은 개물이고,' 성사' 는 성취일이다.' 상덕' 은 철학적 수양과 도덕적 자질을 제창하는 것이고,' 확장업' 은 성과를 확대하고 실효를 얻는 것이다. 이것이 바로' 주역' 의 특징이다. 이론과 실천, 인지와 응용의 유기적 연계로, 실천을 지도하는 강력한 기능을 갖추고 있다. 실천의 필요에 따라 일을 성취하고 성과를 확대하려면 사람들은 먼저' 깊이 배우기' 와' 얕게 배우기' 를 해야 하며, 천도 운행의 객관적 법칙에 대한 전면적인 체계적인 연구를 진행하여 깊은 인식을 형성해야 한다. 이 객관적인 법칙에 대하여 감과' 열전' 은 "대로의 변화, 그 목숨이 정정되어 화합에 유리하다" 고 말했다. 그중' 호화합' 은 우주가 객관적인 법칙의 작용으로 자연히' 만물이 공존하고 서로 해롭지 않다' 는 전체적인 조화를 형성한다는 것을 설명하는 키워드다. 인류에게 이것은 가장 본받고 존경할 만한 이상적인 상태이다. 인류가 물질생산과 사회정치관리에 종사하는 과정에서 우주자연처럼' 조화, 조화' 를 보장하고' 천하 제 1 공물 함녕' 의 실효를 달성할 수 있다면 이것이 가장 높은 관리 목표이자 가장 합리적인 가치취향이다. 그래서' 보화태화' 라는 키워드는 두 가지 차원에서 이해할 수 있다. 객관적인 법칙에 대한 그 표현의 경우, 자연 법칙, 일명' 천도' 를 가리킨다. "천칙" 은 객관적인 법칙으로서 잠자코 있고, 이른바' 화합' 은 우주의 본모습이며, 우주의 본성은 인간의 참여 없이 자신의 조직 역할을 통해 달성된 생태 균형이다. 관리 차원에서 소위' 보호합합' 이란 우주의 기정 사실이 아니라 인간사무를 위해 분투하는 이상적인 목표이며, 관리행동의 최고 지도 원칙이다. 이전 차원에서' 조화 보호' 는 주로 객관적 법칙에 대한 이론적 인식에 초점을 맞추고, 후자의 차원에서 관리행동의 실제 운용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양자의 유기적 결합은' 주역' 관리철학의 기본 강령이다.
"코끼리" 구름: 하늘은 건강하고 군자는 자강불식이다.
\ "코끼리 전기 \" 는 구아 猃사 에 대한 설명이다, 코끼리 라고 하고, 여섯 야오 는 아기 코끼리 라고 부른다. 점치는 괘상은 하늘이고, 하늘의 운행은 장렬하다. 관리에 참여하는 군자로서, 그는 이 괘상을 보고 천리지인을 촉진하고 자연법칙의 계시를 받아들여야 하며, 천리의 정기와 힘을 자신의 주관정신과 내면적 품질로 바꾸어야 한다. 자강불식, 적극적 진취적, 어려움에 맞서고, 관리 행동에서 시종 견지하고 관철해야 한다.
9 일째 되는 날 잠룡을 쓰지 마세요.
코끼리' 는 "잠룡을 쓰지 마라" 고 말했다.
9 일째 되는 날은 제 1 양 () 을 가리키며, 잠룡의 상징이며, 아무 일도 할 수 없다. 아기 코끼리' 는 잠룡이 사용하지 않는 이유는 남성적인 특성과 재능이 있지만 가난과 열근성, 시공간적 환경에 의해 제한되기 때문에 자신의 특성과 재능을 보여줄 수 없고 경거망동할 수도 없고, 뭔가를 할 수도 없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92), 용재전 참조, 어른 참조.
"코끼리" 는 말했다: "들판에서 용을 보아라", de shapu 도.
92 손가락 부점의 두 번째,' 용보기' 의' 보기' 는 현재다. 작품 초기에 용은 92 로 올라갔는데, 이는 용이 장내 잠복 상태에서 벗어나 머리를 드러내고 고위직에 있는 어른들의 감상을 보는 데 도움이 되었다고 한다. 아기 코끼리' 는 1992 년' 들판에서 용을 본 이유는 이 용이 남달랐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남성적인 성격을 보여 세인의 인정을 받아 광범위한 영향을 미쳤다고 설명했다.
93 년 군자는 하루 종일 일했고, 늦으면 전혀 나무랄 데가 없었다.
"코끼리" 는 "하루 종일 일하다" 며 이 말을 반복했다.
93 손가락 부점 세 번째, 자강, 신중함, 만약, 이익이 모두 위태롭다는 뜻이다. 잠수용'' 용보기' 는 1993 년 3 위에 올랐다고 합니다. 이 순위는 하늘에 있지 않고, 땅에 있지 않고, 공중에 걸려 있어, 상황이 매우 위험하다. 용을 코끼리로 하는 군자로서 낮에는 끊임없이 자강해야 하고 밤에는 조심해야 한다. 위험에도 불구하고 그는 실수를 피할 수 있다. 새끼 코끼리' 는 군자가' 하루 종일 일하다' 는 것은 천도의 자강정신이 어떤 상황에서도 시종 흔들리지 않고 흔들리지 않고, 순경과 험난함 모두 반복적으로 견지해야 양강의 바른 길에 부응할 수 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94, 그래도 깊은 곳으로 뛰어가는 게 이상하지 않아요.
"코끼리" 는 "깊은 곳으로 뛰어가는 게 당연하다" 고 말했다.
94 는 건괘의 제 4 양을 가리킨다. 94 의 계급은 93 과 마찬가지로 하늘, 땅, 공중에 매달려 있다고 한다. 이 등급의 용은 두 가지 선택을 할 수 있다. 하늘로 뛰어오르거나 심연으로 물러나 수시로 진퇴하여 실수를 피한다. "코끼리" 는 "94" 라는 기호가 다음 세 가지 대열을 거쳐 진보적인 추세를 보이고 있다고 설명했다. 우리는 이러한 추세에 순응하여 대담하게 진취적으로 선택을 하고, 하늘을 원망하지 않고 더 큰 발전을 추구해야 한다.
구오비룡이 하늘에 있으니 어른을 보면 된다.
"코끼리" 는 "비룡이 하늘에 있다" 고 말했고, 소 3 도 그렇게 말했다.
아홉 손가락은 점치는 제 5 양을 가리킨다. 6 위안 중 2 위는 신하위, 5 위는 군위, 양호 5 위는 구오군위다. 95 는 용의 하늘을 상징하며 재능 있는 성인이 군주의 지위를 얻고 지도권을 장악하는 데 도움이 된다고 한다. 아기 코끼리' 는' 비룡이 하늘에 있다' 고 설명했다. 황위를 얻은 어른의 시전 재능, 백성들을 축복하고 리더십을 발휘할 수 있는 좋은 기회다.
9 일째 되는 날, 강룡은 후회했다.
"향" 은 말했다: "강룡은 후회한다", 이익은 오래 갈 수 없다.
상구는 간괘의 정양을 가리킨다. 9 번째 축제는 이 용이 위로 도약한다는 것을 상징하며, 지나치게 흥분하여 재난과 아쉬움을 불러일으킨다고 한다. 아기 코끼리' 는 강룡이 아쉬운 이유는 모든 것이 정상에 이르면 반드시 반대쪽으로 향할 것이기 때문에 오래가지 못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아홉 개가 있으면, 너는 군룡의 우두머리가 없는 규율을 볼 수 있다.
"향" 은 "9 로" 천덕은 앞장서서는 안 된다.
9' 는 9 법, 즉 일방적으로' 건소법' 을 사용하는 방법 론적 원칙이다. 전설에 따르면 간괘 () 는 용을 코끼리로 하고, 첫 번째 () 는 용 () 을 "잠속 ()", 두 번째 () 은 용 () 을 "참조", 세 번째 () 는 용 () 을 "간언", 네 번째 () 는 용 () "점프 아기 코끼리' 는 감원이' 9 를 쓰는 이유는 순양훈의 덕이 고정적인 교조가 아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음양의 조화, 강유상제의 원칙을 이해하고, 서로 다른 객관적 환경의 요구에 적응하고, 유연하게 운용해야 한다. 감원이 왜 9 를 사용하는지에 대해서도 중국 고전 전기는 두 가지 해석을 했다. "감원은 9 를 쓰고 천하는 통치한다." " \ "건조 위안 아홉, 정의 입니다. 클릭합니다 이것은' 천도' 즉 자연 법칙의 높이에서' 군룡이 우두머리가 없다' 는 것을 이해하는 것으로, 처사 방법을 종합적으로 운용하면 천하를 다스리는 눈부신 업적을 창출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고전 중국어" 는 말했다: 위안 좋은; 형자, 집의 장도; 이자, 의의 합계; 순결, 일은 이미 이 지경에 이르렀다. 군자의 인자함은 어른이 되기에 충분하고, 좋은 사회는 예의를 갖추기에 충분하며, 좋은 일은 조화되고 정직하며, 탄탄한 인품은 일을 하기에 충분하다. 이 네 가지 미덕을 실천하는 군자는 이렇게 말한다. "행, 원, 상수, 이성, 진실."
문어문' 은 점괘의와 수사의 진일보한 서술로, 모두 6 절로 나뉜다. 첫 번째 섹션에서는 "위안 헨리 진" 구아를 설명합니다. 《전욱아》와 비교해 보면 초점이 다르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순전" 은 주로 천도 운행의 자연법칙에 대해 이야기하고, 문어문은 주로 인사의 운용에 대해 이야기하고, 사회정치관리에 종사하는 것을 네 가지 도덕범주로 나눈다. 이 절의 대의는' 원' 이 천도 차원에서 만물의 삶을 의미하며 인사 수준에 적용한다는 것, 즉 애인, 지선의' 인' 이다. 하늘에서' 항하다' 는 것은 만물이 연결되어 있다는 것을 의미하며, 인사에 응용하는 것은 겉모습이 아름답고 질서 있는' 의식' 이다. "리" 의 천도 차원에서의 의미는 만물의 성공이고, 인사 차원에서의 응용은 사물을 제각기 얻는 "의" 이다. 정조' 는 천도 차원에서 만물을 성취한다는 의미이고, 인사 차원에서 사물을 성취하고 이해하는' 지혜' 이다. 그래서 천도법으로서 하는 사덕도 군자의 인사상의 사덕이다. 군자는 천도를 본받아 사회정치관리에 종사한다. 예를 들면' 인자함은 사람을 길게하기에 충분하다',' 예의는 합례하기에 충분하다',' 이로움과 의로움이 충분하다',' 절은 실용적이다' 와 같은 사회정치관리에 종사한다. 천인의 화합은 군자의 이런 자각적인 관리 행위를 통해 이뤄지고, 관리 행위의 성공 여부는 군자가 자각적으로 이 네 가지 도덕규범을 따르느냐에 달려 있다.
아래 2 절은 차례대로 육괘의 견해를 설명한다. 사람의 의지로 옮겨가지 않는 객관적인 시공간 환경을 상징하는 자리가 있다. 이것은 특별한 상황이고, 사람들이 만나면, 만약 그들이 그들의 자리에 남는다면. 강인한 군자는 용을 이미지로 하고, 위치가 다르고, 마주하는 상황이 다르므로, 그의 합리적인 행동과 가치 취향은 달라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6 개의 위치는 상향식, 시종일관 순서대로 배열되어 있기 때문에 하나의 사물의 완전한 발전 시리즈를 대표한다. 6 명의 신사의 표현과 결합한다면, 이것이 농축된 정신현상학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훌륭한 지도자는 각종 연마 성장 과정을 거쳐, 독립인격이 자강불식의 정신을 발양하고, 용감하게 자기 실현을 추구하는 과정이다.
음력 9 월 9 일' 잠룡을 쓰지 마라' 는 말은 무슨 뜻입니까? 아들은 말했다: "용은 덕이 있고 은은하다. 유명해지는 것은 쉽지 않다. 은둔은 지루하지 않고, 아무것도 볼 수 없고, 지루하지도 않다. 기뻐하면 돼, 걱정하면 뽑을 수 없어. "
이른바' 잠용' 은 내적 품질면에서 남성적인 품성을 지녔지만, 외적 상황으로 볼 때 밑바닥에 잠기고 지위가 떨어지는 것이다. 진정한' 잠용' 은 이런 상황을 자신의 인격에 대한 시련으로 여기고, 평소의 마인드를 유지하고, 자존감, 자신감, 자강을 이루어야 하며, 세속 패션에 영합하기 위해 자신의 품행을 바꾸지 않고, 화실한 명성을 추구하는 데 집착하지 말아야 한다. 은둔세는 세상을 피하는 것이 아니라, 재수 없고, 무명이며, 하층 사회에 은거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나는 좌절과 불안감을 느끼지 않고 불평으로 가득 차 있다. 내 독보적 표현이 인정받지 않고 거절당해도 나는 후회도 없이 태연하게 처신하게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신감명언) 자기가 기뻐하는 일을 하고 자기가 원하지 않는 일을 단호히 거절하다. 그래서, 외적인 상황이 나를 제한하고, 차이를 만들 수 없고, 재능을 시전 할 수는 없지만, 내면의 인격의 질을 연마할 수 있는 귀중한 기회이다. 이런 시련을 거쳐야 강인한 인격을 쌓을 수 있어야 진정한' 잠용' 이라고 할 수 있다.
1992 년, 어떤 사람들은 "밭에서 용을 보면 어른을 볼 수 있다" 고 말했다. 이게 뭐야? 아들이 말했다: "용은 덕이 있고 의의가 있다. 언의 편지, 행동의 성실, 게으름의 성실, 천하의 선은 자르지 않고, 덕의 덕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 이순신' 은' 용재전, 어른 보기 좋다',' 군덕도' 라고 말했다. "라고 말했습니다
92 의 위치는 다음 점술이며, 이 위치에 사는 것은 고정 된 패턴입니다. 즉, 이 위치에 사는 사람은 편파적이지 않고 중도를 얻을 수 있습니다. "용" 은 평소의 뜻이고, "안용" 은 평소의 말이고, "용행" 은 평상시의 행동이다. "한가함" 은 예방이고, "한가함" 은 방악을 의미한다. 착함' 은 동사다.' 착함' 은 세상에 좋고 사회에 유익한 공헌을 한다는 뜻이다. "잘라내기" 는 칭찬이고, "자르지 않음" 은 자랑하지 않는다. 전체 문장의 대의는 인재의 자질과 외적 표현으로 볼 때 92 는 이미 모두를 이끌 수 있는 군주의 덕목을 갖추었다는 것이다. 그의 덕성은 바른 길과 일치하고, 평소의 말은 성실하고 믿을 만하며, 평소의 행동은 신중하고 엄밀하며, 악에서 벗어나, 성실함을 유지하고, 사회에 좋은 일을 하고 자랑하지 않고, 이런 덕성 행위의 바른 길은 모두의 광범위한 찬성을 받아 감화와 교화의 효과를 낳았는데, 이것들은 모두 군주의 덕성에 꼭 필요한 자질이다. 그러나 여섯 야오 구아 순서, 다섯 군주, 장관 위치. 1992 년 군주의 덕이 있었지만 1995 년 같은 군주급은 없었다. 초구보다' 잠용' 에서' 용보기' 로 올라갔지만 상황이 크게 개선되었다. 덕위의 시공간격차를 극복하기 위해 95 로 올라도 95 를 부담해야 한다.
군자는 온종일 일하는데, 만약 저녁에 권고하면 완전히 나무랄 데가 없다' 는 말은 무슨 뜻입니까? 아들이 말했다: "군자는 덕을 배운다. 충실함, 그래서 독일 에; 수사학은 진실하기 때문에 사업이기도합니다. 알고 보니 몇 개 더 가지고 있다. 끝을 알면 의와 함께 할 수 있다. 옛집이 우월하고 교만하지 않고, 다음으로는 걱정하지 않는다. 그러므로, 그것이 위험하긴 하지만, 그것의 시간 때문에 그것을 하는 것은 서투르다. "
93 은 아래위, 위아래, 공중에 매달려 있다. 즉 올라가거나 내려갈 수 없지만, 올라갈 수 있고, 중위에 속한다. 이 계급의 인간관계는 매우 복잡해서 처리하기가 매우 어렵다. 부하 직원에게 그는 상급자이므로 지도자의 직책을 이행해야 한다. 상급자에게 그는 하급자이므로 상급자에게 복종하고 지도자의 직책을 이행해야 한다. 그래서 그는 종종 적절하게 처리하기 어려운 까다로운 문제에 부딪히고 비난을 받기 쉽다. 이는 위험하고 실수하기 쉬운 순위다. 인격이 강하고 군덕이 있는 군자로서 가장 중요한 것은 자강불식의 정신을 발양하고, 덕성에서 공부하고, 인격질의 배양과 향상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는 것이다. 도덕의 질을 향상시키는 데 있어서, 입덕은 충성을 근본으로 해야 한다. 일을 처리하고 정치 실적을 창조하는 데 있어서, 너는 "사령성실" 해야 한다. 옳고 그름을 불문하고, 표리가 일치하고, 언행이 일치하며, 성실을 근본으로 해야 한다. 또한, 미래 지향적 의식과 대국적 의식을 배양하여 전략적 사고를 형성해야 한다. 소위 "모든 것을 알고, 모든 말을 다 한다", "모든 것을 안다" 는 것은 사물의 진일보한 발전 추세를 아는 것이고, "수" 는 사물 변화의 징조이다. 이는 훌륭한 지도자가 전반적 가슴을 가지고 사물의 진일보한 추세를 예견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그래야만 그는 미리 대비하고, 징조를 파악하고, 미리 침착하게 대처할 준비를 할 수 있다. 이른바' 알고 끝까지 지키라',' 아는 끝' 은 사물 발전의 최종 결과를 아는 것이다. 이것은 객관적인 필연이다. 이 필연적인 법칙에 순응하여, 일을 적절하게 안배하고, 질서 정연하고, 각자 얻은 것은 바로' 의를 지키는 것' 이다. 93 은 실수하기 쉬운 중간에 있지만 개인의 득실을 따지지 않는다. 대국에 초점을 맞추고, 감히 책임지고, 전략적 거시적 사고를 하는 것이다. 이것은' 상위는 교만하지 않고, 아래는 조급해하지 않는다' 는 활달하고, 설령 위험에 처하더라도 잘못이 없을 것이다.
1994 년, 나는 "여전히 깊은 곳으로 뛰어가는 것이 이상하지 않다" 고 말했다. 이게 뭐야? 아들은 말했다: "성쇠 무상, 비 악; 진퇴는 고정불변도 아니고 고립된 것도 아니다. 독일로 유학을 가고 싶은 신사가 시간에 들어가고 싶어서 책망할 것이 없다. "
94 의 위치는 93 과 마찬가지로 중간에 있습니다. 외부 상황으로 볼 때, 이것은 매우 불안정한 위치이며,' 무상' 도 있고' 항심' 도 있고, 그 중에서 황위 () 로 나아가거나, 중위 () 에서 심연 () 으로 나아가기도 한다. 이것이 바로 사람이 만난 운세이다. 이런 운세의 특징은' 무상' 과' 상시' 이다. 이는 확실치 않다. 왜냐하면 이런 운세는 완전히 사람에게 외적인 것이고, 각종 객관적인 우연한 요인으로 인해 발생하며, 사람의 주관적 의지는 확정될 수 없기 때문이다. 그러나 자강정신을 발양하는 군자로서 그는 운명의 맹목적인 지배를 결코 받아들이지 않을 것이다. 그는' 기복' 과' 끈질기게 함께 전진하는 것' 의 우연한 기회에 시종일관 자신의 인격존엄과 정신적 자유를 고수하고, 세상을 속이는 악행을 하지 않으며, 군중을 이탈하지 않고 인문적 배려를 포기하지 않을 것이다. 이런 상황에서 94 년에 가장 해야 할 일은 93 년과 마찬가지로 여전히' 독일 유학' 이라는 네 글자이지만 더 중요한 것은' 시기' 다. 타임머신이 없어지지 않아 94 년은 이미 95 의 왕좌에 가까워졌기 때문이다. 우리는 기회를 포착하고, 인격수양을 강화하고, 끊임없이 자신의 진보를 격려해야 한다.
구오에는 구름이 있다. "용은 하늘에 있고, 어른을 보는 데 유리하다." 이게 뭐야? 아들은 말했다: "한 마디로 응대하고, 한 영으로 구하다. 물이 젖었고, 불이 말랐다. 구름은 용에서, 바람은 호랑이에서; 성현이 모든 것을 다 하고, 모든 것을 다 안다. (서양속담, 지혜속담) 하늘에 있는 사람들은 서로 가까워지고, 지하에 있는 사람들은 서로 가까워진다. "
육상은 모두 용을 기초로 한다. 보아하니 * * * 6 마리의 용이 있는데, 실제로는 같은 드래곤이 6 가지 서로 다른 시간 제약 하에서 6 가지 다른 표현이다. 95 의 상징은' 비룡이 하늘에 있다' 로, 이 용이 4 단계를 거쳤다는 것을 상징한다. 1 단계' 잠무', 2 단계' 보기', 3 단계' 간언', 4 단계' 점프'. 광활한 푸른 하늘은 용이 자유롭게 날 수 있는 이상적인 곳이고,' 비룡이 하늘에 있다' 는 용이상의 완벽한 실현이다. 인사의 경우, 군덕이 있는 지도자가 4 단계의 단련을 거쳐 한 걸음 9 ~ 5 왕좌로 뛰어올라 덕이 없는 갈등을 극복하고 자신의 인격 이상을 실현한 것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군덕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군덕명언) 용의 관점에서 볼 때, 푸른 하늘은 이상을 실현하는 외적 조건일 뿐, 자유롭게 날아가는 것이 이상적인 내면적 본질이다. 용의 덕을 진정으로 구현한 군자에게도 같은 상황이다. 구오왕좌는 이상 자체가 아니라 외부 조건으로 리더십을 발휘하고, 모사를 교육하고, 백성들을 축복하며,' 천하의 첫생, 천하의 함녕' 의 위대한 업적을 창조했다. 그래서 문어문에 관한 이 연설은 세 가지 수준에서 이해할 수 있다. 우선, 9 ~ 5 익스트림 왕좌를 실현하는 근본 원인은' 동시 호응, 공감' 이라는 점이다. 이는 같은 종류의 사물들이 서로 감지돼 친화수렴을 추구하는 결과다. 자연의 관점에서 볼 때, "물이 젖으면 불이 마르다. 구름은 용을 따르고, 바람은 호랑이를 따른다. 인간 사회의 상황도 마찬가지다. "성인조만물에서 볼 수 있다." 성인은 무심코 민심을 마음으로 하급자와 같은 부류에 속한다. 그가 실시한 정책은 인민의 요구와 기대에 부합하여 국민의 요구를 충분히 만족시켰다. 이것은 자연히 친부의 중합 효과를 일으켜 국민의 진심어린 지지를 얻어 그를 군주로 여겼다. 이른바' 군주그룹' 은 군주가 친화합집합적 역할을 효과적으로 발휘하여 인민을 서로 화목한 그룹으로 조직하여 지극히 높은 권력을 이루어 응집력의 핵심을 형성했기 때문이다. 둘째로, 이 연설은 군주가 의무를 다해야 한다는 관점을 함축적으로 제시했다. 군주가 권력을 얻는 이유는' 중구라는 단어, 동기상구' 에 있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그는 중용의 덕을 고수하고, 무리를 이루는 길을 추구해야 하며, 국민과 맞지 않고, 민망을 저버리지 말아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외톨이가 되어 도둑이 되어 권력을 잃게 된다. 마지막으로, 군주의 직책은 군주의 합격 여부를 판단하는 기준을 더욱 넓힐 수 있다. 주역' 의 체례에 따르면 5 는 군주의 등급으로 고정된 등급이다. 양의 위치는 95, 음의 위치는 65 라고 합니다. 양은 반드시 선할 필요는 없고, 음은 반드시 악할 필요는 없다. 이 자리에 사는 사람은 반드시 덕행이 있는 것은 아니며, 덕행과 지위 사이에는 종종 모순과 비대칭이 있다. 주역' 64 괘중, * * * 64 군, 칭찬과 평가 절하, 합격과 불합격이 있다. 구체적인 상황은 다르지만 측정 기준은 일정하다. 군주의 의무에 따르면, 그가 다른 사람과 어울리는 길을 따르고 있는지, 중용의 덕을 고수하는지 알 수 있다.
9 일째 되는 날, 나는 "강룡이 후회한다" 고 말했다. 이게 뭐야? 아들은 말했다: "군은 자리가 없고, 군은 백성이 없고, 성인은 하위에 있지만 보좌하지 않으니, 후회한다."
지난날은 비난받은 군주의 이미지였다. 그는 지나치게 활발하고, "비싸고, 높고, 민도 없고, 현자는 다음 자리에 있고, 무력하다" 며, 리더십 기능을 효과적으로 수행할 수 있는 자격을 갖춘 군주가 아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아홉가지를 알고 물러날 줄 모르고 우매한 마음에 지배당하고 구오보다 더 높은 관직을 추구하는 것은 태상황과 같다. 그는 매우 고귀했지만 권력을 행사할 지위를 잃었다. 지위가 높기 때문에, 백성의 지지도, 다음 성현의 보좌도 없을 것이다. 합격한 군주에게 한 사람, 한 사람, 한 사람, 한 성자가 보좌하는 것은 세 가지 필수 조건이다. 이 세 가지 조건을 갖추지 못하면 이사와 후회는 필연적이다.
아래 3 절은 인사 운용의 관점에서 이 시의 의미를 간략하게 요약했다.
"잠룡을 쓰지 마라", 다음.
용재전을 만나다' 도 포기할 때다.
하루 종일 일하는 것은 일을 하는 것이다.
"또는 깊은 곳으로 뛰어 오르십시오", 직접 시도하십시오.
"날으는 용은 하늘에 있다" 는 것도 규칙이다.
"강룡은 후회가 있다", 가난도 화다.
"마른 원과 아홉", 천하의 통치.
이 단락의 간결한 개괄은 이 시의 뜻을 더욱 또렷하고 쉽게 파악할 수 있게 한다. 음력 9 월 9 일' 은룡이 쓰기에 적합하지 않다' 는 것은 빈곤이 낮은 지위에 있기 때문이다. 92' 들판에서 용을 만나다' 는 이유는 당신이 땅의 들판에 정착하여 언제든지 멈출 수 있기 때문이다. "포기", 집, 포기하는 의미도 있다. 93' 하루 종일 일하다' 는 것은 인격의 배양이' 자각' 과정이기 때문에 강한 주체의식을 확립하고 자아 중심, 엄격한 요구, 자성 자테스트가 필요하기 때문이다. 95 는' 비룡이 하늘에 있다' 는 것은, 95 는 덕과 군의 지위가 있기 때문에, 크게 할 수 있고, 천하를 다스릴 수 있기 때문이다. 오랜 시간 동안' 강룡이 후회하고 있다' 는 것은 권력지위가 극치로 올라섰기 때문에 반드시 재앙적인 결과를 초래할 수 있기 때문이다. 감원이' 9' 를 쓰는 이유는 융통성이 있고 여러 가지 구체적인 상황에 적응해야 천하 정류의 실제 효과를 받을 수 있기 때문이다.
아래 4 절은 천도 운행 법칙의 관점에서 천도와 인사의 의미를 서로 증명하여 서로 발명하게 한다.
"잠룡을 쓰지 마라." 이 양은 매우 은밀하다.
"용재전 참조", 세계 문명.
하루 종일 일하다', 시대와 보조를 맞추다.
"아직도 깊은 곳으로 뛰어간다", 큰길은 가죽이다.
"날룡이 하늘에 있다" 는 것은 천도의 덕목이다.
"강룡은 후회가 있다" 며 시대와 호흡을 맞춘다.
9 를 건원으로 쓰는 것은 자연을 보는 것이다.
인사 운용의 기초는' 자연법칙' 이다. 이는' 주역' 의 전체 의사결정관리 사상의 철학 이론 기초이자, 왜 건괘가 다른 시기에 다르게 표현되는지 깊이 이해하는 관건이다. 음력 9 월 9 일' 은룡은 쓰기에 적합하지 않다' 는 것은 태양정신이 잠복 단계에 있고 시기가 아직 성숙하지 않았기 때문이다. 1992 년' 용재전 93 이' 하루 종일 일하다' 는 것은 손자의 정신이 이 단계로 올라와서, 끊임없이 활발하고 시대와 함께 전진하여 일종의 자강불식의 정신을 보여 주었기 때문이다. 1994 가' 심연으로 뛰어들다' 는 것은 양정신의 상승 추세가 변화의 단계에 접어들면서 위나 아래로, 또는 앞으로 또는 뒤로 사이에서 불확실하기 때문이다. 95' 비룡이 하늘에 있다' 는 것은 태양정신이 개조를 통해 전성기에 접어들면서 모든 것이 풍성한 성과를 거두었기 때문이다. 그' 첫 번째 평범한 일' 과 천덕이 성공적으로 실현되었다. 술을 마시는 이유는' 강룡이 후회하고 있다' 는 것은 천도 운행이 물극이 반드시 반대해야 하는 객관적인 법칙을 따르고, 물극은 반드시 반대해야 하기 때문이다. 이 단계에서 태양의 정신은 이미 막다른 지경에 이르렀으니, 필연적으로 반대쪽으로 바뀌어 쇠퇴로 나아갈 것이다. 감원이' 9' 를 사용하는 이유는' 천리' 가' 감원' 과' 쿤원' 의 두 가지 기본 원리로 구성된 완전한 개념이기 때문이다. 상호 작용적이고 상호 보완적입니다. 함께 있으면 아름다울 수 있고, 헤어지면 다칠 수 있다. 감원의 방법을 운용할 때, 우리는 결코 경직화와 조급함을 맹목적으로 따를 수 없다. 음양과 음양의 조화의 이치를 알아야 하며, 언제 어디서나 쿤원에서 상보성을 찾아 자신의 일방성을 극복해야 한다.
아래의 다섯 번째 부분에서는 점괘를 설명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