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귀한 사람은 무엇입니까? 지금 절, 절, 가족신당에서 모시는 신령이 고귀합니까? 아니요. 그 곳에서는 우상만 숭배하고 귀족은 숭배하지 않는다. 진정한 귀족은 현실에서, 현실에서 이 사회를 통제하고 지배하는 계급능력이 있는 사람, 크고 작은 귀족이다. 언급할 만하게도, 도시 주택건물의 디자인과 의사결정 수준이 매우 높다는 것은 귀인의 성취와 귀인의 도래라고 할 수 있다. 그런 집에 대해서는 비현실적인 변경을 실시하고, 기술적으로는 기술 규격의 요구에 부합하지 않으며, 풍수에서는 귀족과 직접 충돌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과학명언) 권세 있는 규정도 없고, 기술 권세의 기술적 제한도 없고, 권세 있는 철권 타격도 없고, 풍수라는 구속력이 없는 쓸데없는 말이 돈상에게 어떤 작용을 할 수 있을까? 아마 재난이 벌써 발생한 것 같다! 풍수에 많은 재난이 있다.
용이 있는 곳이면 어디든 비싸다. 산이 있는 곳마다 돈이 있다.
대세를 정확히 파악하려면 대세가 옳다. 영원히 이길 것이다. 대세를 정확히 파악할 수 있는 사람은 풍수가 좋다. 그 이유는 이들은 대세를 파악하는 데 독특한 안목, 독특한 스타일과 판단력을 가지고 있어 사소한 일을 고려하지 않기 때문이다. 대세가 이미 정해졌으니, 모든 것이 인연을 따른다. 작은 일은 항상 있으니, 작은 일로 큰 것을 잃어서는 안 된다. 도박처럼 큰 패자를 이기면 항상 이긴다. 큰 승리, 작은 승리, 재앙과 악의 징조입니다. 풍수 운용에 있어서의 이러한 계시는 대국에 주의를 기울여야지, 소실로 크게 잃어서는 안 되고, 너무 완벽해서는 안 된다는 것이다. 유명한 광둥 풍수학의 창시자인 채명선은 자신의 묘지를 선택하며 각 도로풍수사들이 각기 다른 각도에서 최고의 지형으로 인정받아 최선의 선택이라고 판단했다. 그러나 채가 결석한 이유는 무엇일까? 너무 완벽하고 훌륭합니다.
풍수란 무엇입니까? 현대한어로 표현: 우월한 생활조건, 생존이점, 합리성, 편안함, 실용성, 편리성, 우세성, 안전성, 미관성, 위생성, 기계성과 과학성의 원리, 상식, 논리에 부합하는 좋은 풍수이다. 수수께끼 같은 신비한 풍수는 없다! 그렇지 않으면, "굶어 죽은 사람은 불가에 따라, 살인은 귀신법에 따라", 너는 죽을 것이고, 너도 살 수 없을 것이다. 유연한 운용, 적당한 관용이 가장 좋다.
전통적인 풍수 관념의 핵심은 축 대칭 이론이다. 즉, 한 점을 기준으로, 한 산에 앉아 이 직선을 따라 좌우로 펼쳐져 앞뒤로 펼쳐져 대칭 도형 (대칭 도형은 한 도형이 반으로 접히고, 이 선을 따라 양쪽의 모양이 완전히 겹칠 수 있음), 좌우 균형, 앞뒤 균형이 가장 규범적인 것으로 여겨진다 부지의 자연 상태에서는 지형이 복잡하지만, 기본 아이디어는 상대와 대칭의 균형점을 찾아 중심축 대칭의 개념을 평가하는 것이다. 예를 들면: 좌청룡, 우백호; 전정 사건, 뒤 Yishan; 천심용 십물. 모든 활동은 중심 축 대칭의 사고 이념에 기반을 두고 있다.
현대주택의 풍수 이념은 기능, 실용성, 편리함, 안전, 미관, 위생이다. 사물이 최선을 다하면 천도가 따라온다. (서양속담, 노력속담) 자원을 낭비하고, 천노한 사람은 원망한다. 여성화, 스스로 굴욕을 자초하다. 나는 비 속에 들어가 불안함을 느끼고 싶다. 뱀을 그려 발을 더하고 불필요한 동작을 하다. 풍수의 좋고 나쁨은 결국 당사자의 마음가짐, 마음가짐이 좋고, 풍수가 좋고, 마음가짐이 나쁘고, 풍수가 좋지 않다. 풍수는 어떤 사건을 예측할 수 있다. 낙관주의자와 비관론자, 같은 사건에서 시각이 다르기 때문에 나오는 목소리도 다르고, 지도의 결과도 크게 다르다. 풍수는 사물 변화의 어떤 특징을 확정할 수는 없지만, 사물 변화의 어떤 특징을 감지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집 풍수, 초가집은 식칼 같다. 식칼은 반드시 사람을 죽일 필요는 없다. 식칼로 고기를 베어 먹는 것은 매우 정상적인 사고이다. 식칼 살인이 비정상이라고 생각하는 생각. 왜 식칼로 사람을 죽이고 고기를 자르지 않는다고 생각하니? 심리적 원인, 이것은 풍수이다. 서로 다른 심리적 가치는 종종 서로 다른 결과를 낳는다. 또 다른 예는 사원이다. 만약 당신이 그것이 당신을 보호할 것이라고 생각한다면, 그것은 정말로 당신을 보호할 것입니다. 만약 당신이 두려움을 무섭게 느낀다면, 그것은 정말 무섭다, 모두 당신의 머리 속에 있다. (조지 버나드 쇼, 용기명언)
한 도시의 집 세트의 볼록한 오목도를 측정하는 방법: 현대 건축물은 확실히 울퉁불퉁한 정도를 가지고 있다. 왜요 나도 몰라, 항상 평평하다. 평관과 상자를 만들어 건축 면적을 늘리고 건설 비용을 낮출 수 있지 않을까요? 왜 건축업자와 디자이너들이 그렇게 어리석어서 빈방에 적자를 주는가? 이런 집에 살면서 십여 년을 보고 십여 년을 겪었다. 그들 중 일부는 납득하고, 일부는 아직 납득하지 못했다. 조명 환기에 필요한 빈자리도 있고, 전반적인 심미 효과에 필요한 자리도 있고, 구조역학이 불가피한 자리도 있었다. 여기에는 깊은 풍수 원리가 함축되어 있어 깊이 생각해 볼 만하다.
동네의 구조방형은 집 전체를 봐야 어떤 방형인지 알 수 있다. 나는 개발자와 디자이너가 기성 돈을 격차에 던질 정도로 어리석지 않을 것이라고 믿고 싶다. 이상한 모양에는 반드시 이상한 의미가 있을 것이다. 미학, 역학, 과학, 상식 등의 각도에서 더 깊이 이해해야 이 집들의 조형을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다. 손잡이집의 단순한 환상이 신선한 사고를 가로막지 않도록 해라.
도시의 스위트룸 단위는 디자인과 어떤 요구가 모두 볼록해서 농촌에 오늘 내일 또 하나 짓는 범프룸과 비교할 수 없고, 그런 집의 볼록한 움푹 들어간 관으로 도시에 디자인 방안이 있는 스위트룸을 측정할 수도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페라, 희망명언) 도시의 완전한 집은 적어도 역학, 과학, 상식의 관점에서 집의 전체 역학 균형을 고려한다. 이런 볼록하지 않고 역학 원리 등 과학 설계 요령에 맞지 않아 풍수 이념의 본질과 직접적으로 상충된다.
전통 풍수관과 현대 풍수관의 결합은 규칙, 대칭, 기능, 실용성, 편리함, 안전, 위생, 미관이어야 한다. 기숙사의 건설과 선택, 실내의 배치, 사무용 가구도 이 몇 가지 방면에서 구상해야 한다. 흥미롭게도, 미적 관점에서 볼 때, 현대 도시의 주택 건물은 높은 풍수 우세와 효과를 가지고 있다.
농촌과 도시 풍수에 대해서요?
농촌은 기본적으로 미기후 지형으로 독립된 연못국을 형성하여 생존에 불리하다. 농촌의 자연 선택과 자연 도태는 매우 두드러진다. 이러한 작은 환경에서 지형 위치의 선택은 불합리하고 나침반을 사용하는 것, 즉 이른바 풍수, 진기 관리는 의미가 없다. 지형의 합리성이 없으면 나침반의 사용은 장난이 된다. 그래서 이런 작은 환경에서 지형 선택은 1 위이자 기초이다. 나침반의 사용은 부차적이고 부차적이다.
예 1: 공기장애가 있는 농촌에 집을 짓는다면 농아 장애인 가정의 확률은 최소 90% 이다. 장애물이란 무엇이며, 어떻게 현장에서 평가를 관찰할 수 있습니까? 가장 간단한 견해는 이른바 공기장벽이란 더운 날 오전 9 시, 10 시 이후에는 물이 드러나지 않는 지역이라는 것이다.
예 2: 어느 산지 지형, 남북강, 길이가 약 5 리. 원래 모든 가정은 동쪽 해안, 즉 서쪽에 햇빛이 비치는 지역에 살았으며, 현재 모든 주민들은 서쪽 해안, 즉 동쪽의 햇빛이 비치는 지역에 살고 있다. 최초의 동해안 가족은 어디로 갔습니까? 소문과 조사에 따르면 인구의 약 30% 가 요르단 강 서안으로 이주했고, 인구의 70% 가 그곳에서 1 ~ 2 대 미만의 생활을 하다가 자연적으로 사망했다. 오직 한 가족만이 그곳에서 4 대를 살다가 자연적으로 죽었다.
예 3: 산간 지방의 작은 강이 북쪽에서 남쪽으로 가는 곳도 있는데, 지금도 이 지형의 특징을 반복하고 있다. 동해안은 인구 감소에 직면해 있고 서해안은 인구 증가의 우세에 직면해 있다. 가장 이상한 것은 양안의 수십 개 가족 중 서너 가구만이 서해안에 살고, 한 가정에는 대학 교육을 마친 아이가 두 명 있고, 나머지는 기본적으로 초등학교 상태로 사회로 향하고 있다는 점이다. 왜 원시인들은 동해안을 택하여 이 두 곳에서 살았을까? 동해안의 지형이 서해안보다 넓어 농경과 각종 활동을 용이하게 하기 때문이다. 왜 지금 사람들은 모두 서안에 정착하기로 선택했는가? 서안의 일조가 동해안보다 좋고, 적온과 온도차가 동해안보다 현저히 높기 때문이다. 이렇게 햇빛이 내리쬐어 동해안에 온도차가 있다. 간단한' 미신' 으로 문제를 요약할 수 없고, 나침반의 부적절한 사용을 탓할 수도 없고,' 속' 이 부적절한 원인을 탓할 수도 없다. 그 곳들은 자연 선택과 자연 도태가 완성되고 있다.
사례 4: 조사 결과 산악 지역의 미기후 환경에는 거주지와 성이 많이 있고, 어떤 것은 귀담아듣고, 어떤 것은 그렇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 인구는 1 ~ 2 세대 후에 자연적으로 죽었다고 한다. 과거 주민들이 남긴 유적지의 흔적은 현재 사람이 살지 않고 있으며 과학적 사고의 관점에서 고려해야 한다. 지형 선택에 자연 선택과 자연 도태가 존재하는 명백한 예이다. 이로부터 일반적인 환경과 기후 조건은 수만 년, 수천 년의 자연 탈락을 거쳐 이런 구도를 형성한 것으로 추정된다.
수백 개의 유적지에서 나올 때, 인류의 생존에 유리한 우월한 조건과 공간이 진정한 풍수라는 것을 완전히 이해할 수 있을 것이다. (존 F. 케네디, 희망명언) 그곳에서는 풍수 배치가 어떻든 어떤 관점으로 규범화하든 단 하나의 결론, 한 표 부결, 인간 생존에 적합하지 않은 구체적 조건이 모든 풍수 유파의 논점을 부결했다. 수백 개의 사이트에서 나올 때, 풍수가 무엇인지 가르쳐 줄 것입니다. 편리함, 실용성, 안전, 아름다움, 편안함은 풍수의 강경한 이치입니다. 문은 반대이고, 문과 창문이 맞고, 침대가 잘못 놓여 있고, 난로의 방향이 잘못되었거나, 다른 많은 의혹이 있다는 것을 알려 주지 않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하지만 불편하고, 실용적이지 않고, 안전하지 않고, 불편하고, 정말 풍수가 좋지 않다는 것을 알려드릴 겁니다.
수십 년 전, 한 노인이 말했다: 작은 가족, 새로운 장소로 이동, 좋은 지형, 좋은 풍수를 만나지 않으면 인구 연장의 기초를 놓을 수 없다. 지금 돌이켜 보면 이 말은 간단하지만 급소를 찌르지만 인생 철학이 풍부하다.
농촌과 도시는 다르다: 1. 도시 지형에 비해 농촌은 수천 년 동안 자연 도태와 선별로 남겨진 저질 지형이다. 2. 농촌에서는 지형을 정확하게 이용할 수 있을 뿐 대규모 개조 조정 능력은 없다.
도시 풍수는 나쁘지 않고 더 좋다. 도시와 도시는 다르다. 도시와 도시의 기후와 환경은 모두 크다. 인류의 수천 년 동안의 인생 선택이 남긴 정수입니다: 1, 일반적으로 넓은 범위에서 생존공간의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도시 규모를 형성할 수 있는 곳은 대부분 수만 년, 수천 년의 자연사를 거쳐 마침내 고정되었다. 전형적으로 서북에서는 폐허를 남기는 것 외에 큰 도시가 될 수 없는 곳이 많다. 지금은 역사소문이 없습니다. 그 이유는 무엇입니까? 거주할 수 있고, 자연적으로 자연 멸종을 제거하고, 인구는 완전히 멸종되었다. 2. 현대도시, 개조의 강화로 도시의 규모를 확대하였다. 현대화가 없다면, 모든 도시는 막 다른 길밖에 없고, 살아 있는 눈도 없다고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현대화명언) 도시에 현대화 개조가 없다면, 인구 운반 능력은 현재의 3 분의 1 에 달한다. 따라서 현재 도시 구도의 형성은 역사의 자연선택과 현대화의 결과이다.
인간이 있기 때문에 인간은 생명의 대가로 자연지리와 거주할 수 있는 지역을 선택하고 도시와 같은 주거 공동체를 형성했다. 도시는 인류가 생명으로 바꾼 재산이다. 사람들이 살 수 없는 곳에서 인구는 이미 멸종되었다. 특별한 인간 개조가 없다면, 다시 그곳에 살면 과거의 이야기를 반복할 수 있을 것이다. 도시가 형성한 경험은 우선 자연선택이며, 그 다음은 정치, 경제, 인문학의 개입이다. 이러한 요인들의 참여로 정치 지리, 경제 지리, 인문 지리가 형성되었다. 이러한 지리적 요인들이 상호 작용하고 자연 지리와 결합되는 것은 현대 도시들이 풍수에서 더욱 우세한 근본 원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