둘째, 수량이 많다: 진바 민요는 거의 2000 곡, 사랑, 생활, 노동, 유머, 역사 전설, 동요 등이 있으며, 각 방면에서 진바인의 생활에 대한 동경과 사랑에 대한 추구를 반영하여 개방적이고 낙관적이며 집착적인 정신을 반영하고 있다.
셋째, 음악의 아름다움: 진바민악은 4 개의 단단단으로, 비교적 원시적인 두 마디의 단추정과 복잡하고 변화무쌍한 다단굴이 있다. 그 조화와 페더링이 많다. 멜로디는 자연스럽고 부드럽고 멜로디는 우아하고 간결합니다. 부드럽고 듣기 좋은 곡조와 두터운 노랫소리가 있어 매우 감동적이다.
4. 가수: 진바 민요는 분포가 광범위하고 참가자가 많다. 모든 도시와 마을에서 민요 대회가 열렸다. 1995, 2000 년 전현에서 열린 민가 대한은 각 향진 초전을 기초로 한다. 남녀노소 모두 훌륭한 가수를 뽑았다. 2005 년에 바산향에서는 80 대 노인, 10 대 어린이, 그리고' 민가의 집' 이 열렸고, 3 대 10 여 명이 참가했다. 바산 등 향진도 현성에서 산가를 상영할 것을 요구하는데, 진바산가가 인파의 광범위함을 알 수 있다. 첫째, 숫자. 두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습니다: 하나는 "라석호", "달구석 호자", "승장구 호자", "뱃사공 호자" 와 같은 노동 리듬을 통일하는 호자입니다. 두 번째는 노동 정서를 조절하는 것이다. 예를 들면' 둘째 형 나팔'' 풀무 나팔' 이다. 이 노래의 가사는 모두 고정적이지 않다. 즉흥 창작을 많이 하고, 노래 형식은 대부분' 지도자 한 명, 많은 사람' 이다.
둘째, 민요. 가사는 대부분 사랑에 관한 것이고, 칠언사구는 선율, 과장된 글, 4 단은 선율이다. 이어서 두 마디, 여러 마디 롤러판이 이어졌다. 보통 노동할 때 부르는 노래로 독창 합창 듀엣이 있습니다. 남자의 노래는 대부분 고음이고, 우렁차고, 평성, 호방함, 웅장함, 리듬감이 없다. 여자들은 모두 평성노래로 부드럽고 섬세하다. 그의 노래 중 일부는 즉흥적으로 창작되어 대대로 전해 내려온 것이다. 예를 들면,' 선도를 때리다',' 작은 발홍수화',' 사산낙선홍',' 탕자 맞은편 황묘',' 청초 소제거' 등이 있다.
셋째, 단조. 인생의 희로애락, 애환 클러치, 인생 깨달음을 반영하는 민요. 가사는 다섯 마디 네 마디, 일곱 마디, 네 마디 여섯 마디로 흔히 볼 수 있으며, 일반적으로 다단 형태로 나타납니다. 음악은 대부분 단단 구조로 되어 있으며, 오성조나 깃털 또는 음우가 번갈아 가는 것이 더 흔합니다. 양산백과 축영대, 십리정, 십사, 십권고, 차산, 오약곡 등의 장이 있습니다. 노래를 부르는 곳은 보통 집, 마당에 있다. 저녁에는 비 오는 날이나 농한가할 때, 그들은 삼삼오오 무리를 지어 노래를 부른다.
넷째, 민요. 현지 민속에서 매우 유행하고, 결혼 안에 노래가 있다. 결혼 풍속에서 딸은 결혼 전날 울며 노래처럼 울고, 보통 어머니와 자매가 함께 울며 노래를 부른다. 가사는 많이 붙고, 일곱 마디 두 마디의 구조가 비교적 많다. 예를 들어, "우는 결혼 노래", "어머니 훈련 여자", "어머니 침대에서". 남자의 예절에는 구걸컵 접시, 옷밥 그릇, 침대 깔기, 침대 구르기, 좌석, 신령 등 상서로운 경축의 노래가 있다.
상에는 효가가 있다. 장례식을 앞두고 피해자는 효심 대사에게 와서 영당은 효심 노래를 불렀다. 일반적으로 타악기와 함께 2 ~ 4 명 이상의 가수가 있다. 밤새 노래하고 울다. 가사는 대부분 조상 대대로 전해 내려온 노래책이다. 노래의 시작 부분에서 영사, 효자 한 잔, 북한 절차, 공책, 시 셰주, 천회백 회전, 정원에 들어가 죽도록 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노래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노래명언) 고인의 후배 (대부분 여성) 가 관에 따라 울며, 가사는 지금 부르고 싶고, 노래는 고인의 고달프고, 노래는 산 자의 비애다.
일상생활에서 민요는' 생일',' 집을 짓고 행운을 말한다' 등이 있다. 또한 10 설득 음, 10 설득 자매, 12 월 설득 랭, 반지 매춘 노래, 방탕 한 아들 노래, 놀이 돈 노래, 게으른 며느리 노래 등 권고 노래도 있습니다. I. 책
1, 진바 민요는 모두 마음으로 대대로 전해져 악보와 인본이 거의 없다. 문화 종사자들의 꾸준한 노력을 통해 민간에서 각종 가사를 약 2000 곡 모집하여' 진바 민가집' 1, 2 권으로 편집했다. 이 가운데 각종 노래의 대표적 악보와 관련 사진도 인쇄했다.
2. 1985 이전에 진바현 민악과 진바현 민가가 책으로 인쇄되었다.
둘째, 악기
효자가를 부르는 데는 타악기 반주가 있다. 직접 만든 양가죽 드럼이 있는데, 양가죽이 한쪽 면에만 덮여 있고, 다른 쪽은 비어 있어 현지에서 쓰는 작은 나무 대야처럼 보여서 대야북이라고도 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한쪽은 꽹과리, 다른 쪽은 운과와 노빌, 네 명이 달려라. 전주와 간주 중 주로 리듬을 안정시키고 효도의 분위기를 부각시킨다.
셋. 시청각 제품
1980 년대에 현에는 가수 녹음이 있었지만 수량이 너무 적어 카세트 보존 기간이 짧았다. 이 일은 진일보한 개선이 필요하다.
넷째, 이론적 문장 및 저서
우리 현 음악가는 진바 민요의 연구와 이용에 힘쓰고 있다. 후' 산의 계시' 는' 인민음악' 제 1987 호에 발표됐다. 글로 민요를 말하다' 는 쓰촨 음악학원' 음악탐구' 제 3 호 (1986) 에 발표됐다. 유광랑 후 () 는 진바 () 음악 소재를 이용하여 대량의 작품을 각색했고, 일부 작품은 전국 및 성시 관련 공연에 참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