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신 (AD 157 1) 희섭, 저는 가선에는 10 명의 동료가 있지만 가장 작은 정경옥빈은 매우 겸손하다.
나는 페이에게 말했다: "이 형은 올해 1 위입니다."
수수료는 말했다: "왜 보입니까? 클릭합니다
물고기 비가 말했다: "나는 겸손하게 운이 좋다. 형제, 이 열 명 중 한가한 사람들이 조상을 감히 할 수 없는 사람들이 있는데, 예를 들면 우주를 존중하는 것과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공손하고, 신중하고, 공손한 사람처럼? 모욕을 당할 때 대답하지 않고, 비방을 들을 때 논쟁하지 않는 것은 공경하는 사람 같다. 사람이 이 일을 할 수 있다는 것은 하늘과 땅의 귀신이 여전히 보우할 수 있다는 것이다. 배달하지 않는 사람 있나요? " 다시 목록을 열고, 곽정 중국풍.
정추 (기원 1577 년) 는 베이징에서 풍개지와 한 곳에 있다. 그의 허영심과 떫은 모습을 보고 그는 어린 시절의 습관을 크게 바꾸었다. 이기암은 그의 친구를 신뢰하고 수시로 그들을 공격하지만, 그가 겸손하게 그들을 받아들이는 것을 보았을 때, 그는 결코 말대꾸를 하지 않았다. 누군가 나에게 말했다. "복의 시화는 시작되고, 화는 먼저 가는 것이다. (서양속담, 행복속담) 이것은 겸손한 마음이고, 하늘은 그것과 어울릴 것이다. 오빠는 올해 확실히 1 위다. " 이미 사실입니다.
조옥봉, 광원인, 산둥 관현인, 오랫동안 고향에 살고 있다. 그의 아버지는 가선음삼이었고, 나중에 그는 임명되었다. 나는 나에게 분명히 말할 돈이 필요하지만, 나는 문장 들고 있는 것을 보았다. 나는 내 문장 닦는 법을 안다. 조씨는 화가 났을 뿐만 아니라, 경구복으로도 변화가 매우 빠르다. 내년에 나는 1 등이 될 것이다.
진호세 때 (기원 1592 년) 그는 순례를 하다가 하견학원을 만났다. 그가 약하고 겸손하다는 것을 보고 돌아가서 친구에게 말했다. "매일 큰돈을 벌고, 먼저 큰돈을 벌자. 이 지혜가 왔을 때, 떠 있는 자는 자급자족하고, 교만한 자는 자족한다. 건물 난방은 두드러진다. " 그리고 계산서, 과일 중국풍도 있습니다.
강인 장위염은 학문이 유구한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음향적인 예술 숲이 있다. 갑오전쟁 (기원 1594 년), 그는 남경에서 향시험에 합격한 후 한 절에서 자신의 무명을 폭로하고 시험관을 저주했다. 때때로 한 사람이 웃고 있고, 장웨이는 화를 내고 있다.
도교는 말했다: "관문은 반드시 가난할 것이다."
장은 화가 나서 말했다. "내 문장 안 봐, 잘 알아?"
도교는 말했다: "에세이, 마음의 평화를 들었다. 지금 대중의 욕을 들으니 불공평하다. 부드러움은 어떻게 직업을 찾습니까? 클릭합니다 장은 양보하고 싶지 않아서, 그는 의견을 구했다.
도교 는 말했다: "모든 치명적인; 인생은 중간에 들어갈 수 없다. 글은 비록 성취가 있지만 쓸모가 없다. (서양속담, 인생속담) 너는 반드시 스스로 변화를 해야 한다. "
장월은 "운명이라면 어떻게 바꿀 수 있을까? 클릭합니다
도가 말했다. "생명의 창조자는 하늘이고, 생명의 창조자는 나다. 선을 행하고 덕을 쌓는다면, 왜 더 버틸 수 없는가? "
장 왕위 는 말했다: "나는 가난하다, 어떻게 할 수 있니? 클릭합니다
도교는 이렇게 말합니다. "선행과 악행은 모두 마음으로 만들어졌다. 이 마음을 간직하면 공덕이 무량하고, 허심탄회하다. 돈을 쓰지 않다. 왜 정부를 욕하지 않습니까? 클릭합니다 장 자존감은 이로부터 제멋대로 수리하고 덕일은 두터웠다. 정우 (1597), 고옥을 꿈꾸며 책 한 권을 녹음하려고 했지만 대사가 많이 줄었다. 다른 사람들에게 물어보고 "이것은 재판 기록입니다. 클릭합니다
질문: "이름이 몇 개 빠졌어요?"
그는 "덕을 쌓고 원한을 품지 않는 사람만이 유명해질 수 있다. 이전에 보지 않았다면 모두 낡은 중국풍이었고, 새로운 가는 선으로 인해 가는 사람도 있었다. " 그런 다음 그는 구름 한 줄을 가리켰다. "3 년 동안 조심스럽게 자신을 치켜세웠습니까, 아니면 이 점을 보완해야 하며, 자신을 사랑했기 때문에 다행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사랑명언). " 곽크에서는 150 달러입니다.
이 관점에서 볼 때, 처음 세 피트를 들어 올리면 반드시 신이 있을 것이다. 내가 불행을 피해야 한다. 하늘과 땅의 신, 신을 불쾌하게 하지 않고, 하늘과 땅의 신, 신이 항상 나를 불쌍히 여길 수 있도록 겸손해야 축복의 기초가 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가스 모리 사람, 비 원격 장치, 쓸모없는 머리. 식견이 있는 사람은 마음이 편협하고 그의 축복을 거절하지 않을 것이다. 키안 키안 (Kuang Qian) 은 많은 좋은 사람들, 특히 업계에서 없어서는 안될 사람들을 교육합니다.
옛말에는 구름이 있다. "명성에 관심이 있는 자는 반드시 유명해질 것이다. 부에 관심이 있는 사람은 부유할 것이다. "사람의 뜻은 나무에 뿌리가 있다면 겸손하고 편리할 것이며, 자연히 세상에 닿으면 나에게 이로울 것이다. 오늘날, 그 부서에 들어가려는 사람들은 처음에는 진정한 소망이 없었지만, 그들은 잠시 흥미를 느꼈다. 때는 왕성하면 구하고, 때는 왕성하면 멈춘다. 맹자는 말했다: "왕이 기뻐하는 이유는 거의 그 용속과 같다? "성씨도 마찬가지다.
이경은 이렇게 말합니다. "하느님께서는 항상 겸손한 사람들을 돕기 위해 자만하는 모든 것을 잃으셨습니다. 높은 산천은 언제나 아래로 흘러내려 움푹 패인 곳을 메운다. 귀신은 늘 자만하는 사람을 파괴하고 겸손한 사람을 비호한다. 인심도 마찬가지다. 자만하는 사람은 미움을 받고, 겸손한 사람만 존중받을 것이다. "
이경은 오직 여섯 가지 겸손 원칙만 가지고 있어 모두 칭찬이다. 속담에도 있듯이, "겸손은 좋다, 하지만 아파요." "
가난한 사람들을 봅시다. 유명해지기 전에, 그들은 반드시 겸손한 시기가 있어야 한다. 신위년에는 10 여 명의 고향 사람들이 북경에 가서 시험을 보았다. 정빈은 나이가 어리지만 가장 겸손하다.
나는 친구에게 말했다: "이 녀석은 올해 시험을 본다." 친구의 질문: "어떻게 볼 수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나는 말했다: "겸손한 사람들 만 축복을받을 것입니다. 그들을 보아라, 오직 그 사람만이 정직하고 두껍고 경박하지 않다. 오직 그 사람만이 공경하고 온화하며, 마음이 넓어서, 다른 사람과 체면을 다투지 않는다. 오직 그 사람만이 모욕을 참을 수 있고, 비방을 들어도 자신을 변명하지 않는다. 사람의 수양이 이 지경에 이르면 천지신령이 모두 그를 보우할 것이다. 어떻게 놓칠 수 없는 진실이 있을 수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명단이 나오자마자 나는 예상했다.
그리고 절강 학자 펭 카이, 산둥 관현 조광원, 하검잠금, 모두 시험을 망쳤다. 그는 초창기에 교만하고 자만하는 나쁜 성질을 고치자마자 겸손한 군자가 되었다. 나중에 그도 시험에 합격했다.
만일 하나님이 그의 백성에게 고의로 상을 주신다면, 먼저 그의 지혜를 연 다음에 복을 받으리라. 지혜가 열리면 허황된 자족, 오만자족, 복보 자족이다.
강음에는 장이 있고, 많은 책을 읽으며, 원근으로 유명하다. 그는 1985 년 중일 전쟁에서 시험을 치른 결과 손산에서 명성을 잃었다. 그는 화가 나서 심지어 시험관에게 눈망울이 없다고 욕을 퍼부었다. 이 때, 한 사람이 그를 향해 웃었지만, 장군은 도사에게 화를 냈다.
제사장은 말했다: "당신의 문장 은 확실히 좋지 않다! 클릭합니다
장생은 화가 나서 말했다. "내 문장 본 적 없는데 어떻게 알아?"
도교는 말했다: "문장 쓰기는 반드시 마음을 가라앉혀야 한다고 한다. 지금 네가 욕하는 모습을 보니 마음이 매우 불균형하고 분노가 매우 조화롭지 못하다. 어떻게 기교가 있는 문장 한 편을 쓸 수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장군은 어느새 굴복하여 도사에게 도움을 청했다.
도교는 말했다: "시험은 운명을 본다. 너는 이기지 말아야 한다. 아무리 많은 시간을 써도 소용없다. 너는 먼저 자신을 바꿔야 한다. "
장 질문: "운명이라면 어떻게 바꿀 수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도가는 이렇게 말한다. "하늘에서 태어나고, 사람이 태어나고, 서 있는 후에 태어나고, 선을 행하고 덕을 쌓으면, 어떤 축복도 구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장 질문: "나는 만족할 줄 모르는 사람인데, 어떻게 선을 행하고 덕을 쌓을 수 있단 말인가?"
도교는 이렇게 말합니다. "선행과 덕행은 모두 마음으로 만들어졌다. 만약 네가 항상 다른 사람을 잘 대한다면, 너는 무한한 공덕을 갖게 될 것이다. 예를 들어, 적당한 자기 재배는 돈을 쓰지 않는다. 왜 반성하지 않고, 자신이 부족하다고 탓하지 않고, 시험관만 탓하는가? "
장군은 이때부터 갑자기 깨어나, 즉시 매일 선을 행하고, 늘 덕을 쌓는다. 정유년이 되자 한 번은 자신이 고층 빌딩에 들어가는 꿈을 꿨는데, 열린 목록 목록을 발견했지만, 목록에는 지워진 공백이 많이 있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그는 호기심을 가지고 주변 사람들에게 물었다. "이게 무슨 목록이야?" "
또 다른 사람이 대답했다. "이 과목의 입학 명부입니다!"
또 다른 질문: "왜 또 이렇게 많은 사람을 닦았지?"
또 다른 사람이 대답했다. "조폭이 3 년 동안 시정되면 덕이 결백한 사람만이 명단에 이름을 남길 수 있다. 빈칸을 지운 사람들은 원래 비덕한 일을 해서 순위에 올랐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그는 또한 말했다: "당신은 이미 3 년 동안 조심스럽게 수련을 해왔으니, 아마도 보완할 수 있을 것입니다. 너 자신을 사랑해야 한다. " 올해 장군은 정말 105 명을 시험했다.
이런 관점에서 볼 때, "국민을 위해 해를 끼치지 않고, 머리를 높이 들고, 신이 돕는다" 는 말은 일리가 있다. 인생은 살아 있고, 좋든 나쁘든, 어떻게 피하느냐, 정말 일념에 얽매여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사람들이 좋은 생각 을 유지할 수 있다면, 하늘과 땅 의 영혼, 겸손 구속 의 기분을 상하게 하지 않는다, 다음 하늘과 땅 의 영혼 은 항상 그들을 돌보고 유지 하여 사람들의 건강을 보호 할 것입니다.
오만, 오만, 오만, 미래 뿐만 아니라 밝은 경우, 또한 큰 일이 될 수 있습니다; 작은 축복도 누릴 수 없다. 그러므로 지혜로운 사람, 이치를 따지는 사람은 결코 자신의 앞날을 망치지 않고 자신의 행복을 거절하지 않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더구나 겸손한 사람만이 다른 사람의 가르침을 수용할 수 있고, 어떤 사람들만이 그에게 끝없는 가취와 이익을 줄 수 있다는 것은 일반인들이 수행을 중시하는 데 없어서는 안 될 일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고대인 구름: "공명에 관심이 있는 자는 공명을 얻는다. 부에 관심이 있는 사람은 부유할 것이다. "사람들은 뿌리를 내리는 것처럼 그것을 동경할 수 있다. 그들이 뜻을 세울 때, 겸손을 잊지 말고 곳곳에서 다른 사람을 편리하게 하면 자연히 세상을 감동시킬 수 있다. 본성은 내면에 관한 것이기 때문에 성패는 자신에게 달려 있다.
맹자도 한 사람이 자신의 덕성을 확장하고 명리에 대한 희망을 모든 사람에게 떠넘기고, 다른 사람과 함께 즐기고, 다른 사람과 함께 즐길 수 있다면, 그의 생활은 근심이 없고 평화로울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므로 인간은 반드시 항심이 있어야 하고, 그 뜻을 세우고, 덕을 쌓으면, 목숨은 사람을 묶지 않을 것이다.
작가는 <역경> 중' 천실재겸' 를 평가했다. 터널은 과잉과 적정이 되었다. 귀신 유해, 겸손 억제; 인본 악선겸손' 은 경어를 시작으로 후세 사람들에게 겸손과 관대함을 경고하여 길흉을 계속 피하게 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불교 인과응보 사상의 영향을 받아 이 글의 저자의 논술과 분석은 큰 한계가 있을 수밖에 없지만, 선행을 가르치는 그의 견해는 오늘날에도 여전히 우리에게 큰 의미가 있다. 부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