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일
현대주의 건축의 마지막' 대사' 로서 그는 추상적인 형식을 중시하는 건축가로 묘사되었다. 그가 가장 좋아하는 재료는 석두, 콘크리트, 유리, 강철이다.
20 세기의 가장 성공한 건축가 중 한 명인 페이밍은 대량의 랜드마크를 설계했다. 페이밍은 실천형 건축가로 작품이 많고 논문이 적다. 그의 작품이 건축 이론에 미치는 영향은 기본적으로 그의 작품에만 국한된다.
소개
I. m. Pei 19 17 4 월 26 일 광저우에서 태어났습니다. 19 18 아버지는 중국은행 홍콩 지사의 사장이 되었고, 베씨는 홍콩에서 어린 시절을 보냈다. 1927 아버지 근무전근, 가족 상해 이전. 중학교는 상해 청년 연례회의 중학교에 다니고, 고등학교는 세인트 존 대학 부속 중학교를 졸업하고, 이후 미국 펜실베이니아 대학에 가서 공부한다. 그는 자신이 그림 그리는 재능이 없다고 생각했기 때문에 캠브리지에 있는 MIT 로 옮겼다. 벨루스코니는 도서관에 몰두하여 현대 유럽 건축과 관련된 정보를 흡수하려고 노력했다. 코비의 작품은 그가 가장 좋아하는 작품으로, 그의 미래 작품의 조각성도 코비의 영향을 많이 받는다. 1939 졸업.
미국계 중국인 페이밍은 프랑스 중국인 화가 조무극, 미국 중국인 작곡가 주문중과 함께 해외 중국인의' 예술 삼보' 로 불린다. 어떤 사람들은 건축이 과학이라고 말할지도 모릅니다. 왜 예술과 병행해야 합니까? 하지만 건축계의 사람들은 페이밍이 뛰어난 건축가일 뿐만 아니라 펜과 자로 많은 웅장한 궁전을 지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그는 매우 이상주의적인 건축 예술가로, 오래된 전통 건축 예술과 최신 현대 기술을 결합하여 자신의 독특한 스타일을 창조하는 데 능하다. 페이밍은 자신이 말했다. "건축과 예술은 다르지만 본질적으로 똑같다. 나의 목표는 양자의 조화로운 통일을 찾는 것이다." 건축예술에 대한 집념 추구는 그의 사업 성공의 중요한 측면으로 밝혀졌다.
페이밍은 19 17 년 4 월 26 일 광저우에서 태어났다. 그의 조상은 쑤저우 귀족이고, 아버지 베조의는 중국은행장이다. 19 19 년, 페이밍은 홍콩에 가서 중국은행 홍콩 지점을 설립했다. 그래서 저는 홍콩에서 어린 시절을 보내고 상파울루 초등학교에서 공부했습니다. 1927 년 상하이로 돌아가 중학교를 다녔고, 이후 상하이 세인트 존 대학교에 재학했다. 1935 년에 그는 바다를 건너 미국으로 유학을 갔다. 그의 아버지는 그가 영국에 가서 금융을 공부하기를 원했지만, 그는 아버지의 명령을 따르지 않고 자신의 취미에 따라 펜실베이니아 주립대학에 들어가 건물을 공부했다.
그는 왜 건축에 관심이 있습니까? 사고이기도 합니다. 그는 상해에서 공부할 때 주말에 당구장에 자주 가서 당구를 친다. 당시 상해에서 가장 높은 호텔이 당구장 근처에 건설되고 있었다. 이것은 그의 호기심을 불러일으켰다: 어떻게 누군가가 이렇게 높은 건물을 지을 수 있을까, 그로 인해 그는 건축을 배우는 이상을 갖게 되었다.
하지만 페이밍은 펜실베이니아 대학에서 고전 건축 이론을 그림으로 설명하는 교수법에 매우 실망했다. 그는 MIT 로 전학을 가서 1939 년 우수한 성적으로 졸업하고 미국 건축가 협회에서 수여한 상을 받았다. 제 2 차 세계대전이 발발한 후 그는 미 공군에서 3 년간 복무했고, 1944 년에 제대하여 유명한 고등 학부인 하버드 대학에서 석사 학위를 전공했다. 1945 년 유학 후 유학하여 설계원 조교수로 초빙되었다.
페이밍은 1948 년 순수 학술의 상아탑에서 실용 건축 분야에 들어갔다. 올해 뉴욕의 선견지명과 용기가 풍부한 부동산 개발업자 윌리엄? 차이겐도프는 미국 건축의 관례를 깨고 처음으로 중국에서 온 페이밍을 건축가로 초빙하여 웹의 창시자로 삼았습니까? 나프 건축회사 건축연구부 주임. 차이겐도프와 페이밍은 경험이 풍부하고 말재주가 뛰어나며 똑똑한 부동산 건축가이자 전문성과 창의력이 뛰어난 건축가이다. 두 사람의 협력은 상호 보완적이며 사업상의 이상적인 파트너이다. 그들은 함께 12 년 동안 일했다. 지난 12 년 동안 페이밍은 차이겐도프의 부동산 회사를 위해 많은 상업과 주택 건물을 설계했고 많은 사회 재건 계획을 세웠다. 이 기간 동안 페이밍은 모교인 MIT 를 위해 과학 건물을 설계하고 뉴욕대학을 위해 교직원 주택 두 채를 설계했다. 이 모든 것들이 페이밍이 미국 건축계에서 처음으로 두각을 드러내게 하고, 그의 향후 수십 년간의 사업을 위한 토대를 마련했다.
1960 년, 페이밍은 차이겐도르프를 떠나 자체 건설회사를 설립했다.
그가 가장 칭찬하는 것은 건축 설계에서 민간인의 이익에 대한 관심이다. 그는 뉴욕, 필라델피아, 클리블랜드, 시카고에서 아름답고 경제적인 인기 아파트를 많이 설계했다. 그가 필라델피아에서 디자인한 3 층 사회아파트는 샐러리맨들에게 인기가 많다. 이에 따라 필라델피아 라이스 대학은 1963 년' 인민건축가' 라는 영예로운 칭호를 수여했다. 같은 해 미국 건축학회는 그에게 뉴욕 명예상을 수여했다. 워싱턴포스트는 그의 건축 설계가 진정으로 국민을 위해 봉사하는 도시 계획이라고 말했다.
그의 건설회사 사업이 번창함에 따라 그의 디자인 주력도 점차 도시 개조 재건 방안에서 거대한 공공건물의 디자인으로 옮겨가고 있다. 1960 년대 콜로라도 산간 지역에 세워진 미국 국립대기연구센터는 그가 공공건물을 설계하는 시작이라고 할 수 있다. 이 센터는 196 1 년에 설립되어 1967 년에 완성되었다. 그것의 조형은 고풍스럽고 푸르고, 탑 모양의 지붕은 건물 자체를 우뚝 솟은 산봉우리처럼 만들어 주변 환경과 조화를 이룬다. 미국' 뉴스위크' 는 페이밍의 디자인이' 파격적인 디자인' 이라고 사진을 공개했다.
그의 초기 작품에는 스미스 양의 그림자가 있었지만, 스미스 양과 달리 유리를 주요 건축 재료로 사용했고, 뉴욕 프랭클린 국립은행, 진심광장 주택지, 하와이 동서문화센터와 같은 콘크리트를 사용했다. 중기, 다년간의 경험 끝에 베씨는 콘크리트의 성격을 완전히 파악했고, 그의 작품은 코비의 이탈리아 조각품으로 향했는데, 그 중 국가대기연구센터와 달라스 시청은 모두 이 방면의 고전이었다. 케네디 기념도서관 (Kennedy Memorial Library) 은 베스 이탈미스 스타일의 원점으로, 기하학 평면이 규칙적인 네모난 상자를 대신해 조각 모양으로 바뀌었다. 나중에, 그는 Zisomwena 의 독점 건축가가되어 대도시 건설 프로젝트에 종사 할 수있는 기회를 얻었습니다. 이러한 개발 프로젝트에서 그는 귀중한 토지 이용 경험을 쌓았으며, 이를 통해 그의 건축 설계는 건축 자체뿐만 아니라 환경에 대한 관심을 도시 설계 수준으로 끌어올리고 지역사회 의식과 지역사회 공간 창출에 주력하게 되었습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개발명언) 그중에서 가장 인기 있는 사례는 필라델피아의 Social Ridge 주택단지로, 그들이 접수한 사례는 주로 오피스텔과 집주택이다. 이후 치씨그룹의 동의를 얻어 베씨는 1955 에서 건축과를 페이밍건축가 사무소로 개편해 독립집업을 시작했다. 사무실 * * * 은 1 14 개의 설계 사례를 처리했으며 그 중 66 개는 Bayes 가 담당했습니다.
이 건물은 자연의 공간 개념을 융합해 국립대기연구센터, 이버슨 미술관, 드모이예술센터 조각관, 코넬대학교 존슨 미술관과 같은 벨씨의 일생의 작품을 주도했다. 이 작품들의 유사점은 내원이 내외 공간을 연결시켜 자연을 건물에 통합시킨다는 것이다. 후기 내원은 여전히 베이 작품에서 빼놓을 수 없는 요소 중 하나로, 커튼은 자연광의 입력에 더욱 신경을 써서 내원을 광정으로 만들었다. 예를 들면 향산호텔의 장춘청, 뉴욕 아르멘코IBM 의 로비, 홍콩 중국은행의 아트리움, 뉴욕사이나이 병원의 구겐하임관, 파리 루브르 박물관의 유리 피라미드, 베벌리산의 창의적 예술가 경제센터 등이다. 빛과 공간의 결합으로 공간의 변화가 무궁무진하다. "빛의 디자인" 은 베이직스의 명언이다.
현대주의 건축의 대가로서, 베이 씨의 건물은 40 여 년 동안 줄곧 현대 건축의 전통을 고수해 왔다. 베네스는 건축이 유행하는 패션이 아니라고 굳게 믿는다. 항상 다른 사람의 비위를 맞추기 위해 무늬를 바꿀 수는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건축명언) 건축은 천년의 대업이니 사회역사에 책임을 져야 한다. 그는 형식, 공간, 건축 자재, 기술을 계속 연구하고 토론하여 그의 작품을 더욱 다양하고 우수하게 만들었다. 그는 자신의 디자인을 변명한 적이 없고, 분석 개념을 설명하는 작품을 직접 쓴 적이 없다. 그는 건축 자체가 최고의 선언이라고 생각한다. 베이 개인이 수상한 중요한 상은 1979 미국 건축학회 금상, 198 1 프랑스 건축금상, 1989 일본 제국상,/KK 입니다
I. m. Pei 건축 작품 연표;
1956- 1963 대만성 타이중시 동해대학교 서일당.
196 1 년-1967 콜로라도 볼더시 국립대기연구센터.
1962- 캐나다 몬트리올시 메리 광장
매사추세츠 보스턴 기독교 과학 센터 1968- 1974
1968- 뉴욕 시러큐스 에버슨 미술관
1969- 인디애나 콜럼버스 Cleo Rogers 기념 도서관
일리노이 주 시카고시 존 행콕 센터, 1969- 1975
197 1 년-하버 타워
1972- 미국 텍사스 달라스 시청
1973- 뉴욕 이사카코넬 대학교 존슨 미술관
워싱턴 D.C. 국립미술관 동관 1974- 1978
1976- 뉴욕 로체스터시 로체스터 대학 윌슨 콤몬:' 뉴욕타임스' 가 당시 미국 최고의 대학생 행사센터 건물에 선정됐다.
1977- 매사추세츠 보스턴 핸콕 빌딩
당시 단체 유리 면적이 가장 큰 전유리 커튼 건물은 당시 유리 커튼 기술이 아직 성숙하지 않았기 때문에 건축 초기에 유리 탈락 사고가 발생해 기술 개선을 거쳐 해결되었다.
1978- 1982 인디애나 대학교 미술관, 인디애나 브루밍턴.
뉴욕 주 뉴욕시 자비츠 컨벤션 센터 1979- 1986
198 1 년-텍사스 휴스턴 JP 모건 빌딩
1982- 중국 향산호텔.
이 호텔은 중국 개혁개방 이후 외국 건축가가 중국에서 첫 작품으로 중국 전통건축과 현대주의의 결합에 대한 큰 토론을 불러일으켰다.
홍콩 중은빌딩 1982- 1990
당시 홍콩에서 가장 높은 건물은 건축 면적이 노먼 포스터가 설계한 홍콩 상하이 환풍은행의 두 배였으며, 건설비는 5 분의 1 도 안 되었다.
1985- 웨스트너 빌딩, 미디어 랩, 매사추세츠.
1989- 프랑스 파리 루브르 박물관 확장 공사
파리는 프랑스 대혁명 200 주년 10 대 공사 중 하나이며, 프랑스 대통령 미테랑 대통령이 직접 의뢰하여 입찰을 거치지 않은 유일한 공사이다.
1990- 독일 베를린 독일 역사박물관.
1995- 베이징 중국은행 본점.
일본 시가 현 가가 시 삼보박물관 1996- 1997
1998- 오하이오 클리블랜드 록 음악 명예의 전당
2002-소주 박물관, 중국 장쑤 소주
2004-미국 주재 중국 대사관, 워싱턴 DC
2006-중국 마카오 마카오 과학관.
나? Tn = Baidu image & amp CT = 201326592 입니다. Lm=- 1 입니다. Cl = 2& word =% b1%B4% ed% B2% C3% fa & T=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