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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산수화의 대표 예술가는 어떤 것이 있고, 예술적 특징은 어떤 것이 있습니까?

수와 당나라의 회화 예술

(1) 엄한 대표작:' 역대 제왕',' 행도' 등. 선 묘사는 섬세하고 확고하며, 색채가 두껍고 우아하며, 조형상상' 신필형' 의 구상과 과장이다.

연의 인물화의 특징은 무엇입니까?

안출신 명문으로 가전을 계승하며 인물 안마 산수 도불 파빌리온 등에서 조예가 높다. 그중에서도 특히 인물화가 가장 성공적이다.

연의 작품은 지금까지' 마투',' 역대 제왕도' 등과 같이 전해졌다. 전자는 당태종이 계단에 앉아 송짱 건포가 보낸 결혼식 사자 노동찬을 접대하는 장면을 묘사했다. 후자는 역사상 13 명의 왕을' 성폐의 고리' 로 묘사했다.

6 조 인물화에 비해 연의 인물화는 사실주의를 위주로 인물의 성격에 대한 묘사를 강조한다. 그리고 역사적 사건과 인물을 소재로 현우를 거쳐 치국 안방 대업을 추진하는 데 많이 쓰인다. 이는 동시대와 이후 인물 화가, 예를 들면 오도자와 분명히 다르다. 그들은 주로 종교를 위해 봉사한다.

안면의 선 묘사 화면이 섬세하고 둥글며 옷차림이 간결하고 두껍다. 구 카이지의' 춘잠 토사' 스타일보다 대상에 따라 다른 선을 사용하는 것에 더 신경을 쓴다. 착색도 이전 세대보다 강하며, 주사, 석록이 있으며, 때로는 금은과 같은 귀중한 광물 물감도 사용한다.

중국의 인물화는 한대의 소박함과 순진함에서 양진 남북조의' 박소아' 로 발전하여' 정교한 미관' 으로 발전했다. 이를 바탕으로 중국 그림을 성당 시대의' 부흥과 준비' 로 엄밀하게 밀어낸 것은 계승한 화가이다.

(2) 웨이적의스님의 특이한 모양, 철사화법, 범프법.

(c) "거룩한 그림" 우 daozi-주제에 관계없이, "야채", "우 주앙": 초점 잉크 날씬하고 다채로운, "우 다이 바람".

오도자의 예술 풍격과 지위.

오도자의 창작 활동은 당대의 개원과 천보년 사이에 있었다. 장언원은' 역대 명화노트' 에서 "국조 오도자가 고금을 홀로 걷고, 앞이 보이지 않고, 뒤가 사람을 만나지 않는다", "오의가' 성화' 라고 말했다. 이로써 후세 사람들은 모두 그것을' 성화' 라고 짱 하였다. 그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첫째, 오 () 는 중국화를 선으로 쓰는 방법을 한 단계 더 발전시켜 회화와 세속을 초월한' 숙체' 를 창조했다. 그 특징은 공명정대하고, 둥글고 변화무쌍하며, 간결하고 전면적이다. 좌안개라고 불리는' 송자천왕도' 는 캐릭터 의류의 선이 그려져 무게, 긴급도, 두께, 속도에 따라 변한다.

B, 오도자 작품 속 불교 인물은 중국식 이해 불교 이야기의 세 가지 특징을 가지고 있다. 불교 이야기 예술 이미지 속 중국: 종교 이야기 속 생활화 인물. 그의 작품은 중국 불교의 전형적인 대표 중의 하나이다.

C, 오 () 는 중국 산수화의 창시자로, 중국 산수화는 위진 남북조 () 에서 싹트며, 화법이 상당히 미숙하다. 구 카이지, 종병, 왕위는 모두 산수화의 이론적 방법을 제시했지만, 조작적으로는 여전히 장식적이고 현실적이지 않다. 오 () 는 산수화 () 의' 스파 ()' 스타일을 창조하여 간단하고 심원한 획으로 산수화를 독립된 화종으로 만들어 인물궁관 배경의 종속적 지위를 종식시켰다.

(d) 장헌과 주배의 인물화.

볼이 통통하고, 몸이 뚱뚱하고, 색채가 밝고, 강건하고 부드러운' 선화' 입니다.

장선 () 와 주호 () 는 당대의 가장 유명한 여화가로, 장선 () 의' 고투 ()' 는 당대의 여성의 노동생활을 반영하는 화면 (장권 화면은 세 그룹으로 나뉘어 있고, 한 조는 나무공이로 으깨는 광경이다. 한 그룹은 리본 케이블 재봉 활동입니다. 한 조는 다리미로 옷을 다림질하는 활동이다. 구국부인 유춘도' 는 귀부인의 잔치 생활의 단편을 묘사하며 당시 귀족 생활의 교만하고 사치스럽고 방탕한 모습을 대략적으로 보여 주었다. 수월관음' 형식을 창조한 주범은 더욱 생동감이 있다. 그러나 그는 여전히' 아름다운 인물' 을 그리는 것으로 유명하다. 장선 같은 여성의 이미지는 대부분 산뜻하고 풍만하다. 작품' 꽃벼슬녀도' 와' 만판벼슬녀도' 는 당대 벼슬녀화의 전형적인 스타일이다. 장영과 주황이 개척한 재연선 인물화는 후세에 큰 영향을 미쳐 만당 시대에도 여전히 유행하고 있다. 주배의' 꽃벼슬녀' 와' 만선벼슬녀' 는 모두 궁정 생활에서 취재하여 그들의 한가함을 표현했다.

무슨 뜻 이죠,' 잔디 물, 바람에 오 다이'?

역대 이 두 가지 화풍에 대한 감상과 논평에 대한 고도의 예술화 총결산이다. 고대 인물화에서 옷의 주름을 표현한 두 가지 다른 방안을 가리킨다. 조보흥: 필법이 두껍게 겹쳐져 있고, 인물의 옷은 몸에 달라붙어 마치 물에서 나온 것 같다. 오도자: 필법이 돌아서고, 인물의 옷은 바람에 춤을 추는 것 같아요. 이 언어는 당대의 장언원' 역대 명화록' 에서 유래한 것으로, 조조 () 를 조조 () 로, 오도자 () 를 오 () 로 삼았다.

산수화의 출현

수대 자겸의' 유춘도' 는 중국에서 현존하는 가장 오래된 산수화이다.

유춘도' 는 달관 귀인이 시골로 내려가는 봄나들이를 묘사한다. 녹색은 채색하지 않고 채웠고, 화면은 고풍스러웠다.

위진 남북조의 산수는 인물 이야기 그림에 배석 역할을 했다. "사람이 산보다 많아, 물이 물에 잠길 수 없다. 클릭합니다 나는 아직도 크고 작은 원근법의 원리를 이해하지 못한다. 유춘도' 는 산수를 주체로, 인물을 관광지로, 절, 파빌리온, 배교를 액세서리로 하여 객관적인 사물의 원근감, 높낮이, 크기, 공간의 관점을 적절하게 표현하여 획기적인 산수화를 창조했다. 후세 사람들은 그것을' 청산녹수의 원천' 으로 여긴다.

이사훈 부자의' 북종' 청록산수화

이사훈 ("대력장군") "강상정 돛"

이소도 ("샤오리 장군") "명태조 모집재도"

당대의 화단의' 이 장군, 이 장군' 은 누구입니까?

당대의 산수화가 발달하면서 산수화가 인물화를 배경으로 하는 국면을 바꾸기 시작했고, 독립된 회화 학과로 눈에 띄었다. 이사훈과 이소도 부자의 금록산수화가 대표적이다. 명대 동치창은 이 부자를' 북종' 산수화의 창시자라고 불렀다. 이사훈 (653-7 18), 당대 종실, 웅장한 청산록수가 그려져 현종 개원의 첫 관원 좌무위 장군이다. 그의 아들 이소도는' 샤오리 장군' 이라고 불린다. 그들의 그림은 엄격한 규칙, 필법이 단정하고 색채가 짙어 고전 화파의 전성기의 럭셔리 스타일을 대표한다. 이 부자의 대표작으로는' 돛정도',' 촉흥도',' 춘산도' 등이 있다.

수묵산수

왕위의' 남종' 은' 파묵' 과' 변법' 의 시조이다

수와 당나라의 풍경화 대표 화가와 예술적 특징 (4)

당초에는 산수화가 독립된 회화 학과가 되었지만, 성당에서는 다른 유파가 생겨 중국 고대 회화의 독특한 발전 체계를 형성하였다. (1) 청송석 산수화파: < 1 > 자자겸수 (수): A.' 유춘도': A. 청송석으로 산천 인물을 묘사하는 방법을 채우지 않고 직접 가루로 나무를 염색하고 B.' 산과 강이 멀리, 천리 밖' 효과를 볼 수 있는 조감도 영상입니다. 산수에서 장난치는 인물은' 그림 밖의 정이 있다' 는 예술적 경지를 추구한다. C. 현란한 색채로 자연경관에 대한 관찰과 이해력을 높이고 녹색경관을 조성한다. & lt2> "이 장군" (당나라): a. 이사훈: a. 역사는 "이 장군" 이라고 불린다. 그는 밀집된 묘사를 통해 감동적인 분위기를 조성했고, 당인은 그의 작품을' 사직산수 1 위' 라고 칭찬했다. B. 그림은 산수 풍경에 중점을 두고, 그림의 느낌에 중점을 둔다. 강면 돛 상정 화면이 특정 계절효과를 추구하는 것은 녹색경관에 대한 예술의 지속과 발전이다. B. 이소도: A. 역사적으로' 샤오리 장군' 은 채필로 아버지법을 약간 바꾸며' 아버지의 형세를 바꾸는 것, 묘하고 묘하다' 고 말했다. B.' 황명행서도': 당이 촉국에 도피하여 촉국과 함께 깊은 산속을 트레킹하는 모습을 나타낸다. "처음 평륙을 보았을 때, 말은 모두 놀랐지만, 오직 황제의 말만이 작은 다리를 보고 망설였다." 이런 세밀한 묘사는 화면 중심 인물을 부각시키는 데 큰 역할을 했다. (2) 수묵산수: <1> 왕위: A. 유명한 시인은 깊은 영향을 미치는 산수화가이기도 하다. 그는 시로 소박하고 서정적인 경지를 창조했다. B.' 파묵' 산수의 수법을 이용하여 산수화의 경지를 개척하였다. C. 지천을 주제로 한다. & lt2> 장헌: A. 중당 화가, 수묵을 산수 녹송석으로 사용한다. B. 그의 명언은 "자연은 외국 선생님에 의해 만들어졌고, 마음은 중국에서 왔다" 며, 자연산수를 모방하여 인물의 주관적인 기질을 전달하는 것을 강조했다.

꽃과 새, 가축 및 동물 화가

한명의' 오우도' 는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 최초의 종이 작품이다. 그림 속 각기 다른 각도의 소 다섯 마리가 선으로 그려졌고, 구조가 약간 어지러워 당시의 조형능력과 필묵 기교를 알 수 있었다.

한간: 당대의 걸출한 화가가 말을 잘 그린다. 한간화마는 낡은 방법에 얽매이지 않고, 사물 사생을 살피고, 어마전 법정을 그려서 사람들의 칭찬을 받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가 그린 말은 활기차고, 풍만하고, 활기차고, 전형적인 당나라 스타일이다. 대표 작품으로는' 목마투',' 밤의 백화' 등이 있다.

회화사 저작의 발전

주씨의' 당대의 명화록' 은 우리나라에서 현존하는 최초의 회화 단절사이다. 신, 묘, 에너지, 이순신' 에 따라 당대 120 명의 화가를 묘사하다.

역대 명화: 중국 최초의 회화 통사, 당대의 장언원이 저술한 것이다. 책은 모두 10 권으로 나뉘어 회화사, 화가전기 및 관련 자료, 회화 기법과 이론, 작품 감상, 수집, 고증 4 부로 구성되어 있다. "고대 예술사론" 에서, 그것은 과학적이고 체계적인 중요한 문헌이다.

장언원 역대 명화의 주요 내용:

중국 최초의 체례가 완비되고, 사론이 결합되고, 내용이 풍부한 회화 통사 저작이다. (1). 저자 장언원: 만당의 중요한 서예가와 회화 이론가. 선인의 작품을 모아서 자신의 견해를 발휘하다. (2) 전서는 세 부분으로 나뉜다: A. 회화사 발전에 대한 논평과 이론적 인식. B. 그림 관련 정보, 설명, 감상, 수집. 화가의 전기와 작품. (3) 중국 역사와 이론을 결합한 전통을 계승하고 발전시켰으며, 가능한 풍부한 재료를 점유한 기초 위에서 당시 회화 실천이 달성할 수 있었던 이론적 인식을 지도로 회화의 역사 법칙을 탐구하고 이론적으로 요약했다. (4) 서술문 부분은 회화 발전에 대한 역사적 인식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A. 그림의 역할은 "화가, 깨달음, 도움, 가난, 미묘한 측정" 이다. B.' 정신' 과' 백본' 의 변증관계를 강조하고' 필법이 전면적이지 않고' 만족' 을 그린 관점을 제시한다. C. 고화와 당대 이후의 교사 남북교제는' 숙성' 과' 밀밀' 이라는 두 가지 발전 단서를 가지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 7 권의 책은 370 여 명의 화가의 생애 자료와 그들의 작품에 대한 묘사를 수집했다. 중국 회화사 발전에서 획기적인 의미를 지닌 체계적인 회화사 거저로, 중국 고대 회화사의 고전 문헌만 연구한다. 산대 본과 06 연구 문제

서예 인감

종소소는' 해서서시조' 라고 불리며,' 급초' 를 석처럼 그렸고, 붓끝의 끝은 각 글자의 밑바닥에 드리워져 있으며, 고대에는' 현침체' 라고 불렸다.

왕희지' 란정집서' 4 1 유명인잔치가 은산란정에서 열린다.

왕헌지의' 오리두환첩' 과' 낙신부' 는 둥글고 성숙하여 필법에는 분수가 없다. 세상 사람들은 모두 "작은 글자는 천하를 달리는데 병행이 없다" 고 말하는데, 구양문의 "구성궁 예천명" 이다

안진경론자는 그 단어를 "낙석 같은 점, 하운 같은 그림, 금처럼 갈고리, 석궁 같은 곡" 이라고 부른다. 그의 서예 획은 가로세로로, 풍만하고, 구조가 넓고, 글씨가 정확하고, 사찰의 풍격이 있어 천여 년 서예의 본보기로 여겨진다. 제 조카 원고

유공권은 안체와 다르다. 유서는 실력, 우여곡절, 명료함을 강조하지만 알랑거린다. 때로는 "연고", "신비한 탑비" 라는 명예가 있다

장욱 () 과 회소 초서 () 는 기원이 이르고, 입당 후 변화가 빠르다. 당문종은 이백의 시, 배민이의 검춤, 장욱의 초서를' 삼절' 이라고 부른다. 그의 대표작은 고시 4 곡이다.

조각상

양혜지: 당대 조각가. 오도자와 장승은 모두 당대의 개원년 화가로, 그들은 처음부터 화우였으며, 모두 장승에서 스승으로 일한 적이 있다. 포스트 전문 조각, "세계 1 위", 때로는 "도화, 익소" 가 있어 집안의 명예를 얻는다. " 양혜지의 작품은 당시 중주에 거의 널리 퍼져 있었다. 오늘 제가 볼 수 있는 것은 쑤저우 보성사의 나한상뿐입니다. "플라스틱 전술" 한 권이 있는데, 아쉽게도 이미 실전되었다.

영묘 조각

당묘소 조각상은 주로 유선조각, 돋을새김, 반원조각, 동그란 조각 몇 가지 형식이다.

소릉 육마-당태종의 묘 앞에 세워진 여섯 폭의 돋을새김으로, 그가 생전에 전쟁터에서 타던 말 여섯 마리를 표현했다. , Shivachi, Tele, Baitiwu) 를 참조하십시오. 말 여섯 마리는 서 있고, 걷고, 달리는 것을 포함하여 서로 다른 자세를 가지고 있다. 전형적인 엠보스 창작 기교, 유창하고 강력한 원호, 날카 롭고 강력한 직선, 직선과 직선의 결합, 강부드러움, 강유, 강유, 강유, 강유, 부드러움, 강유, 강유, 강유, 강유 소릉 육마' 는 우리나라 엠보스 예술사의 대표작으로 중요한 사료가치를 가지고 있다.

당조각 작품의 제재는 주로 무덤 조각, 장례용 인형, 종교 조상이다. 수당 조각의 제재, 기법, 스타일, 특히 종교 조각상. 능묘는 소릉 여섯 필의 말을 조각했다. 장례는 도소 위주이지만 도자기, 진흙, 목각, 석조각도 있다.

당나라 sancai: 녹색, 파란색, 황토, 그래서 3 색 인형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석굴사 예술

중국 석굴은 신장 간쑤 중원 강남 서남의 네 지역으로 나뉜다.

위진 남북조 4 대 석굴: 돈황 막고굴, 천수맥적산, 대동운강, 낙양용문.

석굴사: 불교 승려가 수행을 참배하는 장소로 불교 사원의 한 형태입니다. 대부분 산과 절벽에 파낸 것이다.

돈황 벽화 예술

막고굴 벽화의 제재, 예술 풍격, 표현 수법에 따라 크게 세 기간으로 나눌 수 있다. 초기 벽화는 1 으로 초기에는 돈황석굴의 성장기이다. 벽화에는 불상화, 불교 이야기화, 중국 전통 동화, 장식 도안, 고객 초상화가 포함되어 있는데, 그중에는 불교 이야기화가 주를 이루고 있다. 2. 중기의 벽화는 석굴 예술의 전성기로 당나라와 상조를 포함한다. 벽화와 이야기그림의 내용을 줄이고 처음부터 당시의 풍토와 인정에 따라 묘사했다. 반영된 생활은 더욱 광범위하고, 인물 묘사는 더욱 심오하며, 주제 표현은 더욱 두드러진다. 말기 벽화에는 5 대, 송대, 서하, 원대가 포함되어 있다. 후원자의 초상화, 각 민족의 지도자와 그들의 띠가 한 동굴에 모였다. 막고굴 벽화 예술에 적지 않은 광채를 더했다. 벽화의 주제는 간단하다. 테라스에 있는 정자와 불관만 있고, 주위에는 천인, 연꽃, 연못, 화생으로 둘러싸여 있어 이야기가 없어 이 그림이 왜 붙여졌는지 모르겠다. 자주 사용하는 주제를 비교하다. 위의 세 기간을 요약하면, 우리는 딘 고굴의 벽화가 여러 방면에서 고대 예술가의 창작 재능과 업적을 전시하고 있으며, 이러한 성과는 항상 이전 세대의 우수한 전통을 계승하고, 연구생활을 관찰하고, 열심히 일하면서 얻은 것을 볼 수 있다.

돈황채소예술

돈황 막고굴 (Dunhuang Foundation) 은 건축, 채색 플라스틱, 벽화의 통일체로, 채색 플라스틱을 주제로 한다. 컬러 조형예술의 발전은 초기, 중기, 말기의 세 기간으로 나눌 수 있다. 초기-개발 단계. 초기 동굴 형태로는 선동, 정사각형 또는 직사각형 불사, 중주가 있는 탑사 등이 있었다. 300 여 점의 초기 컬러 조각품이 있다. 유파는 돋을새김 (그림자 조각), 높은 돋을새김, 둥근 조각이다. 엠보스 제재는 주로 천불, 날으는 것 등이다. 높은 엠보스 소재는 주로 수도꼭지와 대들보에 깃털이 있어 모두 벽에 바짝 달라붙어 형성되어 모양이 비교적 평평하다. 둥근 조각의 제재는 주로 큰 부처, 보살, 천왕 등이다. , 그리고 머리와 몸은 비교적 충만하다. 중기 성수기에는 동굴이 정사각형 불사로, 부처를 중심으로 한 군상이 일반적으로 앞의 대불단에 놓여 있다. 인물 조형은 보통 머리가 크고, 몸이 건장하며, 다리가 짧으며, 역대 조상의 두드러진 특징이다. 하서 복도 정치, 경제, 문화, 교통의 변화, 불교 자체의 쇠퇴로 불교 예술도 침체되어 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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