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 상거래에는 웹 사이트 디자인 및 프로그램 방향, 네트워크 마케팅 편집 방향, 네트워크 제품 계획 방향, 기업 정보화, 개인 네트워크 창업 및 은행 카드 개발 방향 등 6 가지 주요 방향이 있습니다. 전자 상거래 전공은 학교마다 다른 수업이 필요하다. 어떤 고교는 전자상거래 네트워크 기술과 컴퓨터 기술에 관심을 기울이고, 어떤 고교는 상업 모델에 관심을 갖는다. 이들은 주로 이 전공이 있는 학과, 관리학원, 정보과학과 기술학원, 소프트웨어학원에 주로 나타난다. 이렇게 각 고교에서 길러낸 학생들의 전문지식도 달라질 수 있다.
1. 전자 상거래 서비스 기업. 하드웨어 (R&D, 생산, 판매 및 통합), 소프트웨어 (R&D, 판매 및 구축), 컨설팅 등이 포함됩니다. 전자 상거래 앱이 보급됨에 따라 관련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개발 및 판매에 대한 전문가의 수요는 일정하지만, 이러한 수요는 눈에 띄거나 보이지 않을 수 있습니다. 명확한 경우, 고용인 단위는 반드시 전기상인을 아는 전문가를 채용할 것이다. 보이지 않는 경우, 고용인 단위의 인적자원 부서가 시장 고객의 전자상거래 수요에 직면했을 때, 전자상거래 전문 배경을 가진 인재를 채용하는 것이 딱 알맞다는 것은 분명하지 않을 수 있지만, 컴퓨터 등 관련 학과를 가진 사람만이 가까스로 대처하거나, 그들에게 전자상거래 지식을 보충해 줄 것을 요구할 수 있다. 컨설팅 업계는' 타고난' 전문적인 폭과 깊이 때문에 수요가 보편적으로 명확하다.
2. 전자 상거래 기업. 이런 기업에는 순수 전문 전자상거래 기업이든, 다른 주요 업무와 결합된 새로운 운영 모델 (예: 시단 쇼핑몰) 이든 전자상거래 전문가에 대한 수요가 가장 적합하다.
3. 전통 기업. 전통적인 기업에게 전자상거래는 새로운 운영 도구 (예: 기업 사이트, 지금은 웹사이트가 없는 회사를 찾기가 어렵다) 를 의미한다. 새로운 운영 도구를 운영하는 사람들은 오래된 운영 도구를 사용하는 직원들로부터 전문가를 양성하고 채용하는 것에 불과하다. 물론, 노련한 직원을 양성하는 일은 아마 전문가에게 맡겨야 할 것이다.
4. 전통 산업. 전통적인 업종에 있어서, 전자 상거래는 일종의 새로운 상업 수단이다. 전자 상거래는 무역 물류 가공 공업 농업에 사용될 것이다. 전통 업종을 전문적으로 제시하는 목적은 만약 당신이 어떤 업종에 관심이 있다면, 이 업종의 발전 현황, 발전 추세, 신기술, 신제품을 깊이 이해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전문적인 관점에서 이 업계의 전자 상거래 발전 수준과 잠재력을 판단하다. 물론, 이러한 판단을 독립적으로 내리려면 전문지식과 실천능력에서 어느 정도 높이에 도달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