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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고전시는 교육과 교육에 중점을 둡니다.

1 .. 고대 중국어에는 어떤 교생 문장이 있습니까? 1. "스승도 덕을 가르친다." -축의기

2. "옥은 다듬을 수 없고, 사람은 갈아서는 안 된다." 원나라. 마치원

3. "추우면 송백이 시들어 버릴 줄 안다." -논어 10 편

4. "왕 선생님은 전문적으로 가르치면 안 된다. 그의 책임은 사람을 가르치는 것이다. 학생은 전문적으로 책을 읽어서는 안 된다. 그의 책임은 생활의 길을 배우는 것이다. " -타오 Xingzhi

5. "교사의 손에 청소년의 운명은 민족과 인류의 운명이다." -타오 Xingzhi

6. "도덕은 인간의 근본이기 때문이다. 비록 네가 약간의 지식과 기술을 가지고 있다 해도, 아무 소용이 없다. " -타오 Xingzhi

7. "교육 중 1% 의 낭비가 국가에 심각한 손실을 초래할 수 있다." 마카롄코

사람들을 가르치고 교육하는 경험;

1. 중국 고대인들은 "그 자리에서 그 정치를 도모하다" 고 강조했다. 미국 작가 에머슨은 "책임은 최고의 가치로, 숭고한 품격을 가지고 모든 가치 중에서 가장 높은 지위를 차지한다" 고 주장했다.

2. 당인 한유는' 스승' 을' 전파, 수료, 해혹' 의 수준으로 정했다. 나 자신을 위해, 사람들을 가르치고 교육하는 것은 세계에서 가장 영광스럽고 신성한 직업이며, "행복한 베이스 캠프" 범주에 속합니다.

3. 나는 페효통 선생의 명언을 기억한다: 내 발이 밟힌 곳은 곳곳에 장미의 향기가 가득하다. 홍루몽' 에는 일을 하지 않으면 지혜를 얻지 못한다는 경구가 있다. 복숭아는 또 봄이다.

4. 한비자가 잘 말했다: 세상은 다르고, 물건은 사람이 옳고, 물건은 사람이 아니다. "하루 스님이 하루 시계를 치는 것" 은 현재 비하와 포의를 가지고 있으며, 직장을 사랑하고 직업에 충실하는 것으로 해석되어 청춘을 잃으면서 책임감을 얻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인생명언)

2. 지식을 전수하고, 글을 가르치고, 고어를 가르친다 1. 가르치고 교육하는 것에 대하여

1. "선생님도 선생님이고, 가르치는 것도 모든 미덕의 은유이다."

-축의기

2. "왕 선생님은 전문적으로 가르치면 안 된다. 그의 책임은 사람을 가르치는 것이다. 한 학생은 전문적으로 책을 읽어서는 안 된다. 그의 책임은 생활의 길을 배우는 것이다. "

-타오 Xingzhi

3. "교사의 손에 청소년의 운명은 민족과 인류의 운명이다."

-타오 Xingzhi

4. "도덕은 인간의 근본이기 때문이다. 비록 네가 약간의 지식과 기술을 가지고 있다 해도, 아무 소용이 없다. "

-타오 Xingzhi

5. "선생님의 임무는 천교만교를 가르치고, 사람들에게 진리를 구하는 것이다." 학생의 직책은' 천리의 일을 배우고, 인간으로서 배우는 것' 이다. ""

-타오 Xingzhi

6. "지혜, 자애, 용기는 중국의 중요한 정신유산이다. 과거에는' 세계의 여신' 으로 여겨졌으며, 오늘날에도 여전히 개인의 완벽한 발전의 중요한 상징이다. "

-타오 Xingzhi

7. "교육 중 1% 의 낭비는 국가에 심각한 손실을 초래할 수 있다."

마카롄코

8. "저는 우리 교육에서 단순한 지육을 지나치게 강조하는 것은 흔히 실용적이고 실제적인 목적을 위한 것이라고 믿습니다. 이것은 바로 도덕교육에 대한 손해를 초래하게 됩니다."

-아인슈타인

9. "학교의 목표는 항상 젊은이들이 학교를 떠나 전문가가 아니라 조화로운 사람이 되는 것이다."

3. 지식을 전수하고, 사람을 가르치고 교육하는 고문과 명언은 어떤 것이 있습니까? "선생님도 선생님이고, 가르치는 것은 모든 미덕의 은유이다." 예기'' 선생님은 전문적으로 가르치면 안 된다. 그의 책임은 사람을 가르치는 것이다. 학생은 전문적으로 책을 읽어서는 안 되지만, 그의 책임은 생활의 길을 배우는 것이다. 도행지는 "한 청년의 운명은 선생님의 손에 달려 있고, 한 민족과 인류의 운명도 선생님의 손에 달려 있다" 고 말했다. 도행지는 "도덕은 인간의 근본이기 때문" 이라고 말했다. 설령 네가 전혀 나쁘다고 해도, 네가 약간의 지식과 기술을 가지고 있어도 소용이 없다. "—「교사의 직책은 진리를 가르치는 것이다」 (Tao Xingzhi). 학생의 임무는 천 가지를 배우고 진정한 사람이 되는 것을 배우는 것이다. 도행지의 지혜, 자애, 용기는 중국의 중요한 정신유산이다. 과거에는' 세계의 여신' 으로 여겨졌으며, 오늘날에도 여전히 개인의 완벽한 발전의 중요한 상징이다. 타오 싱지 (Tao Xingzhi) 의 "교육의 낭비의 1% 는 국가에 심각한 손실을 초래할 것" 이라고 말했다. --마카 리안 코 "나는 정말로 믿는다:

루소 교육은 사업이고, 사업의 성공은 헌신에 있다. 교육은 과학이고, 과학적 탐구는 진실을 추구하는 데 있다. 교육은 예술이고, 예술의 생명은 혁신에 있다. 학교의 이상은 지능 훈련을 받지 않은 어떤 사람도 생활에 들어가지 못하게 하는 것이다.

어리석은 사람은 어떤 수준의 교육을 받았든 사회에 위험하다. 소홀린스키가 가르치는 예술은 가르치는 능력이 아니라 계발과 격려에 있다.

-드 스토시 지혜, 우수성, 야망. 주독사는 사람을 현명하게 하고, 사립을 읽으면 영수를 하게 하고, 수학을 읽으면 치밀하게 하고, 자연철학을 읽으면 치밀하게 하고, 윤리학을 읽으면 점잖게 하고, 논리수사학을 읽으면 변명을 잘하게 한다.

베이컨 학습, 질문, 생각, 분별, 실천. 중용의 도리.

4. 가르침을 구하고, 사람들에게 열심히 공부하도록 가르치다. 고문은 순자 군자에게 훈계했다: 배울 수 없다.

녹색, 파란색에서 가져 가라. 녹색은 파란색이다. 얼음, 물은 수냉보다 낫다. 나무는 밧줄에 직선이며 바퀴로 간주됩니다. 그것은 폭력적이지만, 그것을 정지시키는 것은 자연스럽다.

그래서 나무는 밧줄로 곧고, 금은 예리하고, 군자는 박학하며, 매일 자구한다. 그래서 분명하고 잘못이 없다는 것을 안다. 그래서 산을 오르지 않고, 하늘의 높이를 모른다. 깊은 개울을 향하지 않고, 땅이 두꺼운지 모른다. 선왕의 유언을 듣고 나서야 학문의 위대함을 알게 되었다.

간 (), 악 (), 이 (), 순의 아들 () 은 동시성을 낳고, 길고, 풍속이 다르고, 자연히 가르침을 받는다. 시는 말했다: "친애하는 선생님, 끊임없는 휴식이 없습니다.

네가 너의 자리를 잃을 때, 성실은 좋다. 신의 말을 들으면 축복을 받을 것이다. ""

신은 도보다 크고, 즐거움은 무해보다 크다. 하루 종일 생각하고 있으니, 잠시 후에 배우는 것이 낫다. 먹어봤는데 기대가 되네요. 등산을 가보는 게 낫겠어요.

높은 이동, 긴 팔, 하지만 멀리 사람을 볼 수 없습니다; 바람과 함께 부르고, 소리는 병에 걸리지 않지만, 듣는 사람은 오히려 두드러진다. 말을 속이는 자는 선을 행하기에 충분하지 않고 천리로 이어진다. 배인 척하는 사람은 수영을 할 줄 모르지만, 그는 수영을 할 줄 모른다.

군자의 목숨은 다르지 않고, 일을 잘 한다. 남방에는 맹비둘기라는 새가 있는데, 깃털을 둥지로, 갈대를 묶고, 바람에 꺾이고, 알은 파자로 죽는다.

둥지는 무궁무진하지만 둥지에 연결된 사람도 무궁무진하다. 서양에는 세간이라는 나무가 있다. 줄기는 길이가 4 인치이다. 그것은 높은 산에서 태어나 심연에 직면했다. 나무 막대기가 자라지 않아 서 있을 수 있다.

퐁퐁퐁 속에서 차마 똑바로 갈 수 없다. 란와이건은 가지이다.

점차 쇠퇴하고, 군자는 친해지지 않고, 서민들은 불복하고, 그 질은 아름답지 않고, 점점 쇠약해진다. 그래서 군자생은 반드시 고향을 선택하고, 여행은 반드시 수재이다. 그래서 악의 근의도 막아야 한다.

매사에 시작이 있으면 반드시 끝이 있다. 영욕이 올 때는 반드시 덕행과 같다.

고기가 썩어 성충이 되고, 물고기가 시들어 나방이 된다. 자신의 몸을 잊는 것을 소홀히 하는 것은 재앙이다.

강한 함양, 부드러운 함양. 악은 몸에 있고 원망은 구조에 있다.

월급이 나오자 불이 말랐다. 만약 지면이 평평하다면, 물은 젖었을 것이다. 초목이 나고, 새와 짐승이 번잡하며, 물건은 사람이 아니다.

장과 활과 화살이 제비에 대한 천성으로, 임모도끼가 무겁고, 나무가 그늘을 이루고 새가 쉬고, 산이 모인다. 그래서 재난의 목소리도 있고 굴욕적인 목소리도 있다. 군자는 말에 신중해야 한다! 적토 성산, 비바람이 번성하다. 물방울이 바다로 합쳐지고 용이 탄생했습니다. 적선은 덕이 되고, 신은 스스로 만족하며, 성심은 준비한다.

따라서, 한 걸음도 쌓지 않고, 만리길도 할 수 없다. 작은 흐름을 쌓지 않으면 강해가 되지 않는다. 도약은 10 단계가 아닙니다. 이것은 마욱의 성공에 큰 공헌이다.

인내, 썩은 나무는 조각할 수 없다; 끈기를 가지고 포기하지 않으면, 금석을 뚫을 수 있다. 나는 노예들의 장점은 없지만, 나의 근골은 건장하다. 나는 이집트 흙을 먹고, 노란 물을 마시고, 나도 열심히 한다.

게는 여섯 번 무릎을 꿇고 두 번 꼬집었다. 뱀의 보금자리에 기탁이 없는 것도 아니고, 경솔하기도 하다. 그러므로, 다른 마음을 가진 사람들은 밝은 미래가 없습니다. 별일 없는 그는 허허허와는 무관하다.

바른 길을 행하는 자는 오지 않고, 바른 길을 걷는 자는 허락하지 않는다. 두 눈은 볼 수 없고, 두 귀로는 들을 수 없다.

독사는 발이 부족하고 쥐는 다섯 가지 기교가 부족하다. 시는 말했다: "산비둘기는 뽕나무에 있고, 그의 아들 7.

품격이 고결한 좋은 신사는 언제나 예의바른 사람이다. 언제나 좋은 외모가 있고, 마음속의 정직함은 반석처럼 견고하다. ""

그래서 군자는 하나로 묶는다. 예전에는 내가 북을 치고 피아노를 치고, 물고기가 흘러나와 듣고, 나는 북을 치고, 말은 여섯 필이었다.

따라서, 작은 소리가 들리지 않고, 선은 숨겨지지 않고 모양이 없고, 옥은 산에서 윤기가 나고, 구슬은 깊은 곳에서 태어나고, 절벽은 마르지 않는다. 악을 쌓지 않고 선을 행하는데, 또 모르는 사람이 있습니까? 처음부터 악을 배우는가? 악은 도대체? 고 말했다: 그 수는 경독식에서 시작하여 경독식에서 끝난다. 그 의미는 선비로 시작하고, 성심으로 끝난다.

정말 오랫동안 실력을 쌓으면 들어가고, 배우면 멈춘다. 그래서 학생의 수는 끝이 있다. 정의라면 한순간도 포기할 수 없다.

이를 위해, 사람 도; 포기해라, 동물도 마찬가지다. 따라서 "책" 도 정사의 학문이다. "시" 를 쓴 사람은 중음에서 멈춘다. "의식" 을 배우는 자는 법기가 크면 반드시 "의식" 을 배우지 않을 것이다.

남편은 도덕의 극단이라고 불린다. 의식 중의 존문, 음악 중의 합, 시서의 풍요, 춘추의 미미함은 모두 천지 사이에 있다.

군자의 학문은 귀에도 있고, 마음에도 있고, 네 몸에 있고, 움직이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군자, 군자, 군자, 군자, 군자, 군자) 마지막으로, 꿈틀거리고 움직이는 것, 하나는 법이 될 수 있다.

하찮은 인물의 지식은 알아들을 수 있는 것이지, 말하는 것이 아니다. 입귀 사이에 4 인치 귀는 몸을 7 피트 아름답게 하기에 충분하다! 고대의 학자들은 자신이고, 오늘날의 학자들은 사람이다. 군자의 학문은 또한 아름다움을 위한 것이다. 소인은 배우고, 새는 송아지라고 생각한다.

그러므로 묻지 않으면 이것을 자랑스럽게 여기고, 물어보면 그것을 자랑스럽게 여긴다. 자랑, 아니; , 비 도; 군자는 그 사람 같다.

남에게 가까이 가지 않는 법을 배우다. "의식" 과 "음악" 은 언급하지 않고, "시" 와 "책" 도 관련이 없고, "춘추" 는 연기된다.

만약 네가 신사로부터 배운다면, 너는 전 세계에서 그를 존경할 것이다. 그래서 사람들과 친해지는 법을 배웁니다.

경을 배우는 것이 선한 사람을 얻는 것보다 빠르며, 그다음은 장례이다. 만약 네가 세상의 좋은 사람이 될 수 없다면, 너는 세상의 좋은 사람이 될 수 없다. 앤트는 잡식을 배우고,' 시'' 책' 을 따르며, 말년에 가난하면 반드시 비열한 유가일 것이다.

원래 왕, 인의는 그 경위와 위사에 예의를 갖추었다. (공자, 논어, 명예명언) 다섯 손가락으로 옷깃을 두드리면 수많은 추종자들이 있을 것이다.

헌법을 존중하지 않고, 시서를 예로 들자면, 강을 가리키고, 양귀비를 취하고, 원추형 밥솥을 가져가는 것을 비유하므로 얻을 수 없다. 그래서 Longli 는 알려지지 않았지만 변호사이기도합니다. 긴 의식 을 주지 않으면 산유, 관찰과 변론에도 불구하고.

묻는 것은 고소하지 말고, 고발하는 것은 묻지 말고, 말하는 것은 듣지 말고, 이기는 것은 변명하지 마라. 그래서 그 길을 따라가야 하고, 그 길이 아니라 피해야 한다.

그래서 예의는 언행에 따라 할 수 있고, 말은 언행에 따라 할 수 있고, 색깔은 언행에 따라 할 수 있다. 그러므로 네가 한 말을 자랑스럽게 여길 수는 없지만, 네가 한 말을 숨기고 말하지도 않고, 너의 생김새를 자랑스럽게 할 수도 없다.

그래서 군자는 자랑스럽지 않고, 숨기지 않고, 부러워하지 않고, 그냥 내버려 두었다. 시는 말했다: "황제는 나에게 산적의 위로를 주었다. 클릭합니다

이것도 부른다. 백발 백중 한 방, 아직 잘 쏘지 못했다. 천리만으로는 부족하고, 좋든 나쁘든; 잘 배우지 못하는 것은 윤리와 인간성이 연결되지 않았기 때문이다.

잘 배운 인재는 잘 배울 것이다. 한 번은 방해가 되고, 한 번은 방해가 되고, 골목을 그리는 사람도 있다.

좋은 사람은 적고, 나쁜 사람은 많고, 게다가 오만하고, 우쭐대며, 닭을 훔쳐 개를 만진다. 모든 사람, 그리고 학자. 군자는 남편이 미흡하다는 것을 알고, 그래서 꾸준히 낭송하고, 그것을 통으로 생각하고, 덕을 키우고, 덕을 키우고, 눈을 보고 싶어 하지 않고, 귀를 듣고 싶어 하지 않고, 입을 듣고 싶은 것이 없고, 마음이 걱정이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선할 때 오색은 좋은 머리, 오음은 좋은 귀, 오미는 좋은 맛, 마음은 천하에 이롭다. 따라서, 권리는 넘어질 수 없고, 대중은 감동할 수 없고, 세계는 흔들릴 수 없다.

생은 이치에 의지하고, 죽음은 이치에 의지하고, 남편은 덕이라고 부른다. 도덕운동은 결정할 수 있고, 결정할 수 있고, 대답할 수 있고, 결정할 수 있고, 대답할 수 있다. 남편은 어른이라고 부른다.

하늘은 그 빛을 보고, 땅은 그 빛을 보고, 군자는 이 모든 것을 중시한다.

5. 가르침을 구하고, 사람들에게 열심히 공부하도록 가르치다. 고문은 순자 군자에게 훈계했다: 배울 수 없다.

녹색, 파란색에서 가져 가라. 녹색은 파란색이다. 얼음, 물은 수냉보다 낫다. 나무는 밧줄에 직선이며 바퀴로 간주됩니다. 그것은 폭력적이지만, 그것을 정지시키는 것은 자연스럽다.

그래서 나무는 밧줄로 곧고, 금은 예리하고, 군자는 박학하며, 매일 자구한다. 그래서 분명하고 잘못이 없다는 것을 안다. 그래서 산을 오르지 않고, 하늘의 높이를 모른다. 깊은 개울을 향하지 않고, 땅이 두꺼운지 모른다. 선왕의 유언을 듣고 나서야 학문의 위대함을 알게 되었다.

간 (), 악 (), 이 (), 순의 아들 () 은 동시성을 낳고, 길고, 풍속이 다르고, 자연히 가르침을 받는다. 시는 말했다: "친애하는 선생님, 끊임없는 휴식이 없습니다.

네가 너의 자리를 잃을 때, 성실은 좋다. 신의 말을 들으면 축복을 받을 것이다. ""

신은 도보다 크고, 즐거움은 무해보다 크다. 하루 종일 생각하고 있으니, 잠시 후에 배우는 것이 낫다. 먹어봤는데 기대가 되네요. 등산을 가보는 게 낫겠어요.

높은 이동, 긴 팔, 하지만 멀리 사람을 볼 수 없습니다; 바람과 함께 부르고, 소리는 병에 걸리지 않지만, 듣는 사람은 오히려 두드러진다. 말을 속이는 자는 선을 행하기에 충분하지 않고 천리로 이어진다. 배인 척하는 사람은 수영을 할 줄 모르지만, 그는 수영을 할 줄 모른다.

군자의 목숨은 다르지 않고, 일을 잘 한다. 남방에는 맹비둘기라는 새가 있는데, 깃털을 둥지로, 갈대를 묶고, 바람에 꺾이고, 알은 파자로 죽는다.

둥지는 무궁무진하지만 둥지에 연결된 사람도 무궁무진하다. 서양에는 세간이라는 나무가 있다. 줄기는 길이가 4 인치이다. 그것은 높은 산에서 태어나 심연에 직면했다. 나무 막대기가 자라지 않아 서 있을 수 있다.

퐁퐁퐁 속에서 차마 똑바로 갈 수 없다. 란와이건은 가지이다.

점차 쇠퇴하고, 군자는 친해지지 않고, 서민들은 불복하고, 그 질은 아름답지 않고, 점점 쇠약해진다. 그래서 군자생은 반드시 고향을 선택하고, 여행은 반드시 수재이다. 그래서 악의 근의도 막아야 한다.

매사에 시작이 있으면 반드시 끝이 있다. 영욕이 올 때는 반드시 덕행과 같다.

고기가 썩어 성충이 되고, 물고기가 시들어 나방이 된다. 자신의 몸을 잊는 것을 소홀히 하는 것은 재앙이다.

강한 함양, 부드러운 함양. 악은 몸에 있고 원망은 구조에 있다.

월급이 나오자 불이 말랐다. 만약 지면이 평평하다면, 물은 젖었을 것이다. 초목이 나고, 새와 짐승이 번잡하며, 물건은 사람이 아니다.

장과 활과 화살이 제비에 대한 천성으로, 임모도끼가 무겁고, 나무가 그늘을 이루고 새가 쉬고, 산이 모인다. 그래서 재난의 목소리도 있고 굴욕적인 목소리도 있다. 군자는 말에 신중해야 한다! 적토 성산, 비바람이 번성하다. 물방울이 바다로 합쳐지고 용이 탄생했습니다. 적선은 덕이 되고, 신은 스스로 만족하며, 성심은 준비한다.

따라서, 한 걸음도 쌓지 않고, 만리길도 할 수 없다. 작은 흐름을 쌓지 않으면 강해가 되지 않는다. 도약은 10 단계가 아닙니다. 이것은 마욱의 성공에 큰 공헌이다.

인내, 썩은 나무는 조각할 수 없다; 끈기를 가지고 포기하지 않으면, 금석을 뚫을 수 있다. 나는 노예들의 장점은 없지만, 나의 근골은 건장하다. 나는 이집트 흙을 먹고, 노란 물을 마시고, 나도 열심히 한다.

게는 여섯 번 무릎을 꿇고 두 번 꼬집었다. 뱀의 보금자리에 기탁이 없는 것도 아니고, 경솔하기도 하다. 그러므로, 다른 마음을 가진 사람들은 밝은 미래가 없습니다. 별일 없는 그는 허허허와는 무관하다.

바른 길을 행하는 자는 오지 않고, 바른 길을 걷는 자는 허락하지 않는다. 두 눈은 볼 수 없고, 두 귀로는 들을 수 없다.

독사는 발이 부족하고 쥐는 다섯 가지 기교가 부족하다. 시는 말했다: "산비둘기는 뽕나무에 있고, 그의 아들 7.

품격이 고결한 좋은 신사는 언제나 예의바른 사람이다. 언제나 좋은 외모가 있고, 마음속의 정직함은 반석처럼 견고하다. ""

그래서 군자는 하나로 묶는다. 예전에는 내가 북을 치고 피아노를 치고, 물고기가 흘러나와 듣고, 나는 북을 치고, 말은 여섯 필이었다.

따라서, 작은 소리가 들리지 않고, 선은 숨겨지지 않고 모양이 없고, 옥은 산에서 윤기가 나고, 구슬은 깊은 곳에서 태어나고, 절벽은 마르지 않는다. 악을 쌓지 않고 선을 행하는데, 또 모르는 사람이 있습니까? 처음부터 악을 배우는가? 악은 도대체? 고 말했다: 그 수는 경독식에서 시작하여 경독식에서 끝난다. 그 의미는 선비로 시작하고, 성심으로 끝난다.

정말 오랫동안 실력을 쌓으면 들어가고, 배우면 멈춘다. 그래서 학생의 수는 끝이 있다. 정의라면 한순간도 포기할 수 없다.

이를 위해, 사람 도; 포기해라, 동물도 마찬가지다. 따라서 "책" 도 정사의 학문이다. "시" 를 쓴 사람은 중음에서 멈춘다. "의식" 을 배우는 자는 법기가 크면 반드시 "의식" 을 배우지 않을 것이다.

남편은 도덕의 극단이라고 불린다. 의식 중의 존문, 음악 중의 합, 시서의 풍요, 춘추의 미미함은 모두 천지 사이에 있다.

군자의 학문은 귀에도 있고, 마음에도 있고, 네 몸에 있고, 움직이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군자, 군자, 군자, 군자, 군자, 군자) 마지막으로, 꿈틀거리고 움직이는 것, 하나는 법이 될 수 있다.

하찮은 인물의 지식은 알아들을 수 있는 것이지, 말하는 것이 아니다. 입귀 사이에 4 인치 귀는 몸을 7 피트 아름답게 하기에 충분하다! 고대의 학자들은 자신이고, 오늘날의 학자들은 사람이다. 군자의 학문은 또한 아름다움을 위한 것이다. 소인은 배우고, 새는 송아지라고 생각한다.

그러므로 묻지 않으면 이것을 자랑스럽게 여기고, 물어보면 그것을 자랑스럽게 여긴다. 자랑, 아니; , 비 도; 군자는 그 사람 같다.

남에게 가까이 가지 않는 법을 배우다. "의식" 과 "음악" 은 언급하지 않고, "시" 와 "책" 도 관련이 없고, "춘추" 는 연기된다.

만약 네가 신사로부터 배운다면, 너는 전 세계에서 그를 존경할 것이다. 그래서 사람들과 친해지는 법을 배웁니다.

경을 배우는 것이 선한 사람을 얻는 것보다 빠르며, 그다음은 장례이다. 만약 네가 세상의 좋은 사람이 될 수 없다면, 너는 세상의 좋은 사람이 될 수 없다. 앤트는 잡식을 배우고,' 시'' 책' 을 따르며, 말년에 가난하면 반드시 비열한 유가일 것이다.

원래 왕, 인의는 그 경위와 위사에 예의를 갖추었다. (공자, 논어, 명예명언) 다섯 손가락으로 옷깃을 두드리면 수많은 추종자들이 있을 것이다.

헌법을 존중하지 않고, 시서를 예로 들자면, 강을 가리키고, 양귀비를 취하고, 원추형 밥솥을 가져가는 것을 비유하므로 얻을 수 없다. 그래서 Longli 는 알려지지 않았지만 변호사이기도합니다. 긴 의식 을 주지 않으면 산유, 관찰과 변론에도 불구하고.

묻는 것은 고소하지 말고, 고발하는 것은 묻지 말고, 말하는 것은 듣지 말고, 이기는 것은 변명하지 마라. 그래서 그 길을 따라가야 하고, 그 길이 아니라 피해야 한다.

그래서 예의는 언행에 따라 할 수 있고, 말은 언행에 따라 할 수 있고, 색깔은 언행에 따라 할 수 있다. 그러므로 네가 한 말을 자랑스럽게 여길 수는 없지만, 네가 한 말을 숨기고 말하지도 않고, 너의 생김새를 자랑스럽게 할 수도 없다.

그래서 군자는 자랑스럽지 않고, 숨기지 않고, 부러워하지 않고, 그냥 내버려 두었다. 시는 말했다: "황제는 나에게 산적의 위로를 주었다. 클릭합니다

이것도 부른다. 백발 백중 한 방, 아직 잘 쏘지 못했다. 천리만으로는 부족하고, 좋든 나쁘든; 잘 배우지 못하는 것은 윤리와 인간성이 연결되지 않았기 때문이다.

잘 배운 인재는 잘 배울 것이다. 한 번은 방해가 되고, 한 번은 방해가 되고, 골목을 그리는 사람도 있다.

좋은 사람은 적고, 나쁜 사람은 많고, 게다가 오만하고, 우쭐대며, 닭을 훔쳐 개를 만진다. 모든 사람, 그리고 학자. 군자는 남편이 미흡하다는 것을 알고, 그래서 꾸준히 낭송하고, 그것을 통으로 생각하고, 덕을 키우고, 덕을 키우고, 눈을 보고 싶어 하지 않고, 귀를 듣고 싶어 하지 않고, 입을 듣고 싶은 것이 없고, 마음이 걱정이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선할 때 오색은 좋은 머리, 오음은 좋은 귀, 오미는 좋은 맛, 마음은 천하에 이롭다. 따라서, 권리는 넘어질 수 없고, 대중은 감동할 수 없고, 세계는 흔들릴 수 없다.

생은 이치에 의지하고, 죽음은 이치에 의지하고, 남편은 덕이라고 부른다. 도덕운동은 결정할 수 있고, 결정할 수 있고, 대답할 수 있고, 결정할 수 있고, 대답할 수 있다. 남편은 어른이라고 부른다.

하늘은 그 빛을 보고, 땅은 그 빛을 보고, 군자는 이 모든 것을 중시한다.

선생님의 고시는 사람들에게 성실해야 한다고 경고했다.

1. 만약 네가 강한 의지가 없다면, 너는 현명하지 않을 것이다. 만약 네가 믿지 않는다면, 너는 성공하지 못할 것이다.

--Zhai mo, 전국 사상가

2. 내외 대응, 언행에 걸맞다.

-한비, 전국 철학자, 교육자

3. 선은 외래할 수 없고, 이름은 헛되이 얻을 수 없다.

굴원, 전국시대의 시인

4. 진실한 사람은 진실하고, 진실하지 않고, 감동적이지 않다.

-주앙 저우, 전국 철학자

신용을 지키지 않는 사람은 유명하지 않다.

-유향, 한대 유생

6. 거짓된 왕따는 오래갈 수 없고, 공허함은 오래갈 수 없고, 썩은 나무는 조각할 수 없고, 사랑은 오래갈 수 없다.

--한 왕조시 학자 한 잉

7. 편지로 사람을 평가하면 세상은 반드시 믿을 것이다. 만약 네가 다른 사람을 믿지 않는다면, 너의 아내는 그들을 의심할 것이다.

--진나라 은둔자 상권

8. 사람은 충성이 없으면 세상에 발붙일 수 없다.

쳉 이순신, 송나라 철학자.

9. 더 많은 가상은 항상 적은 진실보다 낫다.

--첸 푸, 송나라 철학자

10. 성실하게 사람을 대하는 것은 다른 사람뿐만 아니라 자신에게도 유익합니다.

--송나라 학자 양 지안

7. 교육을 구하는 시사나 명언경구고시

청소년은 노는 것만 알고, 열심히 공부하는 것은 모르고, 늙었을 때 자신이 젊었을 때 왜 열심히 공부하는 것을 모르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젊은이들은 배우기를 좋아하고 배우기는 어려우며, 1 인치의 시간은 가벼워서는 안 된다.

1 촌의 시간은 1 촌의 금이라, 돈으로 시간을 사기가 어렵다.

소장은 노력하지 않고, 첫째는 슬퍼한다.

만 년은 너무 길어서 아침저녁으로만 다투고 있다.

작은 흐름을 쌓지 않으면 강과 바다가 될 수 없다. 모든 작은 단계의 축적 없이는 한 사람이 천 마일을 걸을 수 없다.

명언

인생은 열심히 일하는 것이고, 수확은 없다-장 헹

산업은 근면하고 연극에서 폐지되고, 모든 행동은 사고에서 파괴된다-한유

천재는 열심히 일하는 끝없는 능력입니다-칼라일

지혜는 근면함에서 비롯되고, 천재는 축적에 있다-후아

배우기를 좋아하고 열심히 묻지 않는 것은 좋은 학자이다.

책은 인간 진보의 사다리이다. 골키

시간은 스펀지 안의 물과 같아서 짜기만 하면 계속 있을 것이다. -루쉰

나는 단지 다른 사람의 커피 시간으로 공부했을 뿐이다. -루쉰

근면하고 부지런하며 한가하여, 성공적으로 사고에서 파괴되었다. -한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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