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에 장사 사람들은 경제에 당황했다. 그들은 연회를 열 때 보통 음식 다섯 그릇을 넘지 않고, 여섯 번째 그릇은 고기에 올라 젓가락을 더 이상 뻗지 말라고 암시하며, "물고기는 마시지 않는다", 연회는 기쁨으로 끝난다. 여섯 번째 요리에 생선을 올리는 것은 손님을 쫓아내는 뜻이다.
또 다른 설법은 창사어에서' 6' 은' 바보' 를 의미하고' 물고기' 는' 바보' 의 해음이라는 것이다. 그래서 머리가 둔한 사람은 누구든' 물고기 출출' 이라고 부르는데, 이는' 보물출출' 을 의미하고, 여섯 번째 요리의 물고기는 욕하는 혐의를 받고 있다. 지금까지 창사 () 사람들은 누가 어리석고, 누가 일을 하기에 적합하지 않다고 하면, 모두 "음식 여섯 그릇으로 생선을 만든다" 고 말한다.
또 몇 가지 금기가 있다: 만약 전닭, 전오리 등 음식을 먹으면, 손님에게 머리를 대면 안 된다. 첫 번째 요리와 마지막 요리는 계란을 곁들일 수 없고, 계란탕도 안 됩니다. 끝났다는 뜻입니다. 없어졌습니다. 너는 두 사람을 위해 다섯 가지 음식을 주문할 수 없다. 전설에 의하면 창사에 지주가 있는데, 어느 날 거지에게 밥을 사 달라고 했다. 그들은 다섯 가지 음식을 주문했기 때문에 다섯 가지 음식을 먹는 것은 거지를 대접하는 것을 의미한다.
확장 데이터
창사 () 는 고대에 담주 () 라고 불렸으며, 일명 흥성 () 으로 호남성 성도 (), 장강 중류의 중요한 중심 도시, 최초의 국가역사문화성 () 이다. 삼천년 후, 그 이름, 주소는 변하지 않고,' 굴가의 고향',' 소상죽사' 로 불린다. 유신 운동의 요람과 발원지 중 하나로 구 민주주의 혁명과 신민주주의 혁명? , 증국번,, 왼쪽, 담시통, 황흥, 채용,, 등 유명 인사들이 연이어 태어나고 나왔다.
민간 풍습
창사는 한족의 모든 명절을 경축하는데, 그중 일부는 지방적 특색을 가지고 있으며, 어떤 날에는 많은 독특한 민속이 있다. 도공묘회는 묘회의 큰 특색이다. 음력 3 월 초 3 일 창사 사람들은 현지 요리로 계란을 삶는 풍습이 있다. 장여름은 장여름부터 일본밥을 먹는 습관이 있다. 놀라서 농부는 어둠 속에서 등불을 켜고 석회로 집과 습하고 어두운 구석을 대피시켰다. 아이들은 폭죽에 불을 붙이고 벽 모퉁이의 벽 밑에 던져서 "한칩이 놀라서 벌레개미가 계속 뛴다" 고 외쳤다. -응?
예민하다
샹채는 장사의 주요 음식으로 역사가 유구하다. 전국시대에 위대한 애국시인 굴원은 그의 유명한 시편인' 영혼' 에 호남의 많은 요리를 기록하였다. 서한 시대에는 호남의 요리가 109 품종이었고, 요리 방법은 9 가지 종류가 있었다. 육조 이후 호남의 음식 문화는 풍부하고 활발하다.
명청시기는 청채 발전의 황금기이며, 청채의 독특한 풍격은 기본적으로 이미 확정되었다. 청말, 창사에는 헌방과 당방 두 종류가 나타났다. 민국 초년에 유명한 다이파, 성파, 파, 파이가 등장해 호남의 역사적 지위를 확립하였다. 신중국이 성립된 후, 특히 개혁개방 이후 비교적 좋은 발전을 이루었다. -응?
창사 간식은 주로 입맛새우, 창사취두부, 설탕유, 오리 울음소리, 앤드우만두, 매운 닭, 양유흥 등이 있습니다.
참고 자료:
삼상도시보-여섯 번째 요리가 생선에 올랐지만 식객들은 반목하여 계산을 거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