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부잣집에 자주 사는 사람은 자유롭게 말할 수 없고, 규칙이 많아 보이지 않는 구속을 받는다. 유 외할머니는 시골의 노부인으로, 말하는 것이 저속하고, 규칙을 몰라서 모두들 그녀를 비웃었다. 나중에 유 외할머니가 좀 웃겼기 때문에 그런 분위기 속에서 모두들 그렇게 구속하지 않고 웃었다.
2.' 홍루몽' 제 40 회' 석태군 양연 대관원 김원앙 삼헌 치아표 순서'
가모와 왕부인은 스샹윈을 앉히고 대관원에서 술자리를 차리는 것에 대해 상의했다. 유외할머니가 마침 가부에 오셨는데, 가모는 유외할머니를 손님으로 초대했다. 지아 어머니는 빨간 국화 한 송이를 따서 머리에 쓰고, 봉누이는 한 송이의 국화꽃을 리우 외할머니의 손에 쑤셔 넣어 모두를 하하 웃게 했다. 유 외할머니는 대관원이 그림보다 10 배 더 강하다고 칭찬하셨고, 자모는 석춘화대관원이라고 불렀다. 유 할머니는 석춘이 능력이 있다고 자랑했다.
가모는 먼저 유외할머니를 소호관으로 유인했는데, 유외할머니는 공자의 서재로 오인했다. 우 hengyuan 에, 지아 어머니는 바오 차이 차이 (Bao chai) 의 정직을 칭찬했다. 그녀는 바오 차이 (Bao chai) 에게 집을 치우고 만다린 오리에게 물건을 가져다 달라고 했다. 유럽 샹젤리제에서 술을 마시다. 유 외할머니는 가고 싶어 집에 가고 싶어. 다이옥은' 모란정' 과' 서사랑기' 에서 무심코 두 마디와 노래 한 곡을 했다.
확장 데이터
《홍루몽》의 사상 내용
홍루몽' 은 내포가 풍부한 작품으로,' 선의 노래' 와' 홍루몽 12 곡' 은 자보옥이 겪은 삼중비극을 일깨워 준다. 작가는 자보옥과 신분과 지위가 다른 아가씨들을 대관원이라는 시적이고 진실한 소설 세계에 배치해 청춘생명의 비극과 아름다운 파멸을 보여준다.
작품의 깊은 점은 이런 비극이 악인의 잔인함에 전적으로 기인하는 것은 아니며, 어떤 것은 봉건세력에 의해 직접 파괴된 원앙, 청원, 사경의 비극적인 운명, 그러나 더 많은 비극은 봉건윤리 관계의' 상도덕, 상인, 상경' 으로 인한 것이며, 수천 년 동안 쌓인 정통 문화의 심층 구조로 인한 삶의 비극이다.
소설은 광활한 제왕궁, 향야 시골의 역사화를 묘사하며 봉건 말기의 복잡하고 심오한 갈등충돌을 광범위하고 깊이 반영하며 봉건 귀족의 본질적 특징과 필연적인 쇠퇴의 역사적 운명을 보여준다.
특히, 소설에 전시된 가생의 그림은 이 귀족 가정의 등급, 명분, 나이, 남녀 관계를 유지하는 예속적인 부조리를 보여 주며 봉건 가정의' 온정 베일' 에서 격렬한 갈등과 투쟁을 폭로했다.
바이두 백과-홍루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