악비가 태어난 지 얼마 되지 않아 황하가 터져 황하를 굴리며 악가를 빈털터리로 씻어 생활이 매우 어려웠다.
악비는 어려서부터 가정 형편이 가난하여 먹을 수 없었지만, 어머니에게 엄하게 징계를 받아 고집이 세고 정직했다.
한번은 악비에게 몇 명의 결배 형제가 있었는데, 먹을 밥이 없어서 길을 빼앗으려 했다. 그들은 요악비에 왔다. 악비는 어머니의 평소 가르침을 생각했지만, 동의하지 않고 그들에게 "너희는 절대 돈을 위해 어떤 길을 가로막는 살인을 해서는 안 된다!" 라고 권고했다. 형제들의 반복적인 설득을 거쳐 악비는 마음을 움직이지 않았다.
시어머니가 밖에서 돌아오자 악비는 상황을 상세히 그녀에게 알렸다. 어머니는 행복하게 말했다: "아들, 당신은 옳습니다. 사람은 가난하지 않고, 하늘과 땅을 해치는 일을 할 수 없다! 클릭합니다
악비 열다섯 살 때, 북방의 김인이 남방을 침략하고, 송나라 권력자가 부패하고 무능하여, 국가는 중대한 고비에 처해 있다.
어느 날 시어머니는 악비를 옆으로 불러 말했다. "지금 나라가 위태롭다. 당신은 무슨 계획이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전선에 올라가 적을 죽이고, 충성으로 나라에 보답하다! 클릭합니다
시어머니는 아들의 대답에 매우 만족했다. 정충보국' 은 바로 어머니의 아들에 대한 희망이다. 그녀는 이 네 글자를 아들의 등에 문신하여 그가 영원히 이 맹세를 기억하게 하기로 결정했다.
악비는 외투를 풀고 엄마에게 바늘을 가져오라고 했다. 시어머니가 물었다: "당신은 고통을 두려워합니까? 클릭합니다 악비는 말했다: "작은 강철 바늘이 뭔데. 네가 바늘을 두려워한다면, 어떻게 전선에 나가 싸울 수 있니! 클릭합니다 장모님은 먼저 악비 등에 글씨를 쓰고 바늘로 자수를 놓으셨다. 가시가 끝난 후 우리 시어머니는 초묵으로 그렸다. 그 이후로 악비의 등에 있는' 정충보국' 이라는 단어는 더 이상 퇴색하지 않았다.
나중에 악비는' 정충보국' 을 좌우명으로 전선으로 달려가 용감하게 적을 죽이고, 전공이 탁월하여 제금 명장이 되었다.
다빈치: 선생님께서 계란을 오랫동안 그리라고 하셨습니다. * * *: 서특리가 그에게 미치는 영향은 매우 크다. * * * 서선생님, 30 년 전 당신은 나의 선생님이었고, 30 년 후 너도 나의 선생님이라고 말한 적이 있다.
너에게 교육적인 명언을 몇 개 써라. 우리의 사업은 다시 배우고 더 많은 지식을 쌓기 위해 노력하는 것이다. 지식이 있어야 사회가 장족의 발전을 이룰 수 있기 때문이다. 인류의 미래 행복이 바로 여기에 있다. 체호프 (러시아)
천재는 사업을 사랑하기 때문에 길러진 것이다. 천재는 본질적으로 사업과 업무 과정에 대한 사랑일 뿐이라고 할 수 있다. 고리키 (구소련)
노력하지 않는 것보다 얻는 것이 더 귀엽다. 한눈에 알 수 있는 이치는 이해하기 쉽고, 잠시 즐겁지만, 금방 잊어버렸다. 보갈구 (이탈리아)
왕희지는 노력으로 성공한 이야기로 서예를 쓰고 만년필을 씻는 수조가 검게 변해 잉크 못으로 변했다.
형량 "벽의 빛을 훔치다"
차윤의' 반딧불이 주머니에 들어간다' 는 것은 근면하다. 손강의' 설화면' 은 근면하다. Kuangheng 의 "도둑질" 은 근면하다. 스와 진의 "현량가시주" 는 근면하다. 조상의' 닭 춤 냄새' 도 근면하다. 근면은 결국 그들을 큰일로 만들었다.
고대 그리스에는 데스타니라는 연설가가 있었다. 그는 어렸을 때 말을 더듬기 때문에 상대에게 자주 패배한다. 그러나 그는 이런 타고난 약점에 굴복하지 않았다. 매일 입에 자갈을 물고 해변으로 달려가거나 등산을 하는 것이다. 힘든 노력과 실천을 거쳐 그는 마침내 유명한 연설가가 되었다. 서한대문호 사마천은 조국의 명산대천을 두루 돌아다니며 나무꾼 어부 등 일반인을 방문해 많은 민간 역사 전설을 수집했다.
근면은 성공의 필수조건이자 수확이 있는 더 중요한 조건이다. 노신처럼 다른 사람이 커피를 마시는 시간을 자신의 일과 사업에 쓴다. 우리는 부지런히 공부하고, 부지런히 탐구하고, 부지런히 실천하고, 부지런히 요약하고, 지식과 경험을 쌓고, 의지와 인격을 부지런히 단련하고, 재능과 기술을 부지런히 쌓아야 한다. 우리를 기다리는 것은 가을처럼 찬란하고 다채로운 풍작이다.
할머니의 이야기를 듣고 나는 교육을 많이 받았다. 이 반문은 할머니의 이야기를 다 듣고 교육적이지 않나요?
옛사람의 총명하고 재능이 없는 이야기는 종용에게 상처를 주었다. 작가 왕안석은 송대 방중영 김계인으로 세경농이다. 종영승은 5 년을 살았고, 책과 도구를 몰라 갑자기 울며 물었다. 아버지는 다른데, 옆과 가까이, 즉 서시 네 구절, 자기 이름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그의 시는 양부모와 가족에게 쓴 것으로 한 향진에 전해진 수재이다. 자연은 사물이 시를 짓는 것을 말하는데, 그 문리가 상당하다. 도시 사람들은 모두 놀라서 아버지에게 조금 더 잘해 주거나 동전으로 구걸했다. 아버지의 흥미는 천연적이어서, 그는 항상 도시 사람들에게 경의를 표하고, 그가 무술을 배우지 못하게 할 것이다. 나는 오랫동안 들었다. 밍따오 때 선조들이 집에 돌아와서 우리 삼촌의 집에서 그들을 만난 지 벌써 12, 3 년이 되었다. 시를 한 편 지으면, 너는 그것을 지난 일의 맛이라고 부를 수 없다. 또 7 년 후, 나는 양주에서 외삼촌 집으로 돌아와 그에게 물었다. "사람들이 다 갔어요." 왕자는 말했다: zhong Yong 의 이해도 하나님의 뜻이다. 하늘만 두터워서 인재보다 훨씬 현명하다. 만약 바둑말이 모든 사람의 것이라면, 그것은 다른 사람의 영향을 받지 않을 것이다. 그는 하늘을 받는 사람이기 때문에 그는 성인이고 하늘을 받지 않는 자는 모두를 위한 것이다. 오늘 남편은 하늘을 받지 않고, 하늘을 받지도 않는 자는, 단지 모두를 위한 것이다. -응? 김계현에는 방중영이라는 시민이 있는데, 그의 집은 대대로 농사를 짓는다. 종용이 다섯 살이었을 때, 그는 필기도구를 몰랐다. 갑자기 어느 날 종용은 울면서 이런 것들을 요구했다. 그의 아버지는 이것에 대해 놀라서 이웃에게서 그 물건들을 빌렸다. 종용은 즉시 네 문장을 쓰고 자신의 이름을 썼다. 이 시는 부모를 부양하고, 동종의 사람들을 단결시켜 온 마을 사자가 감상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그때부터 그가 시 한 수를 쓰는 일을 배정받았을 때, 방중영은 즉시 그것을 완성할 수 있었다. 이 시의 문체와 진실성은 감상할 만하다. 동군 사람들은 이에 대해 매우 놀라며, 점차 그의 아버지를 손님으로 여기고, 또 돈을 내고 종용시를 샀다. Fang zhongyong 의 아버지는 이것이 수익성이 있다고 생각했기 때문에, 그는 매일 zhong Yong 을 데리고 같은 카운티의 사람들을 방문하여 공부하지 못하게 했다. 많이 보고 많이 놓아라.
이 문장 감상, 방중영을 예로 들자면, 사람은 하늘과 다르지만 다른 사람의 영향을 받아야 한다는 것을 설명한다. 그렇지 않으면 모든 것으로 되돌아가 하늘의 영향을 받지 않는 사람이 원래 관련 내용을 감상하고 있다는 것을 설명한다.
문장 작가에 대한 이해: 익명
화제 이해
상처' 는 슬픔과 후회의 뜻이다. "상처" 는 세 가지 의미를 가지고 있다. 1 층은 종용 같은 천재가 결국 일반인이 된 것에 대해 안타까움을 느낀다는 뜻이다. 두 번째 의미는 ... 고시망 >; & gt
게임에서 교육 성어의 감화를 느끼다
Qian y í m 忊 忊 基;
가능성을 설명하십시오: 몰래, 흔적 없음; 소리 없음: 말도 없고 소리도 없다. 사람의 생각이나 성격이 무의식적으로 감염되고 영향을 받아 발생하는 변화를 일컫는 말.
북제연의 푸시' 안씨 가훈 무현' 출처:' 천성적으로 어둠을 훔치다. "
구조적 조합.
용법은 주로 사람의 사상, 스타일, 성격, 습관의 변화에 쓰인다. 일반적으로 정어와 부사어로 쓰인다.
정음변화 "yι" 로 읽을 수 없습니다.
정세를 구분하다 "이전" 이라고 쓰지 않습니다
근의어는 눈에 노출되고, 주자는 적부근에 노출되고, 기어다니고 어두워진다.
반의어는 완전 성실과 냉막.
~ 그리고 "듣기와 듣기" 차별화 및 분석; 무의식적으로 영향을 받는다는 뜻입니다. 하지만 ~ 사람은 외부의 영향으로 변화에 편향되어 있다. 귀로 목격하다' 는 사람은 자신이 외부 세계에 대한 감정에 영향을 받는다는 것을 강조한다.
예문
(1) 문학 작품의 예술성이 높다. 독자의 힘이 커질수록.
(2) 훌륭한 동화는 ~; 아이의 정조를 배양하다.
몽티안 동생의 몽의에 관한 상세한 이야기. 。 역사상의 작은 캐릭터는 맹전이 아니라면 역사가 그를 기억하지 못할 것이다. 집주인은 단지 드라마를 보고 있을 뿐, 진실을 아는 것은 결코 아름답지 않다.
누가 나를 도와' 후천적인 교육의 중요성' 에 대한 이야기를 찾을 수 있을까? 이 글은 방중영을 예로 들어 후천적인 교육이 성공에 미치는 중요성을 설명한다. 문장 () 는 두 부분으로 나뉜다. 서술문 () 부분은 방중영 () 의 어린 시절 타고난 재능을 묘사하지만, 아버지가' 공부하려 하지 않는다' 는 이유로 결국' 사람들 앞에서 사라진다' 는 말로 평범해졌다. 토론 섹션은 저자의 관점을 밝히며 방중영 인재의 쇠퇴는' 영향을 받는 것' 으로 후천적인 교육의 중요성을 강조한 것이라고 지적했다. 이 글은 방중영의 사례를 통해 보편성의 이치를 설명하고 깊은 사고를 하였다.
이 문장 언어는 매우 정확하다. 서술문 부분에서는 150 여 자로 방중영이 5 세에서 20 세까지의 변화 과정을 완벽하게 묘사했지만 토론 부분에서는 70 여 단어밖에 없었다. 글의 모든 글자는 매 문장마다 그 정확한 표현 기능을 가지고 있으며, 없어서는 안 될 것은 아니다. 예를 들어, 첫 번째 단락은 본적, 신분, 이름, 가문을 설명하는데, 없어서는 안 될 개괄적인 소개이고,' 이실경' 이라는 단어는' 문책구',' 무술' 을 위해 필요한 깔개를 하는 것으로, 방중영의 비범한 재능을 부각시켰을 뿐만 아니라, 방중영 어린이가 책과 도구를 요구하는 정태를 형상적으로 묘사한' 까마귀' 자. "갑자기" 세 부사, 즉 "일어서라" 는 천부적인 재능과 사유가 민첩한 신동 이미지가 종이에 튀어나오게 한다. 손반 종용환이 성을 폄하하는 사람' 은 단 한 마디로 방중영 아버지가 작은 이익을 탐하여 득의양양한 서글픈 무지를 묘사했다. 무술하다' 라는 단어는 밋밋해 보이지만 방중영의 변화를 예고하며 방중영의 운명을 바꾸는 관건을 지적했다. 두 번째 서술은 매우 간결하다.' 봐라',' 냄새',' 묻다' 는 방중영의 이후의 변화와 결말을 설명한다. 결말의 토론 부분은 간결하고 심오하며 추리가 엄격하다. 우리는 이 언어의 특징을 축 어적으로 관찰하고 음미할 수 있다.
이 문장 언어는 평평하고 다채롭다. 이 문장 은' 상처 종용' 이라는 제목으로, 무엇이 상처받을 수 있는지, 어떻게 다칠 수 있는지를 묘사한다. 글줄 사이에 작자의 마지막' 모든 사람을 잃는다' 는 신동에 대한 안타까움과' 하늘을 괴롭혔지만' 다른 사람을 괴롭힌 사람들에 대한 슬픔이 뚜렷한 태도로 작가의 관점을 밝혔다.
둘째, 문제 연구
1. 왜 이 문장 는 방중영 이 처음 나타났을 때 의 상황 을 상세하게 서술했는가?
이 문장 은 방중영의 재능이 처음 드러났을 때의 상황을 상세히 묘사했다. 이런 안배는 문장 취지를 함축하여 작가의 의도에 부합한다.
왕안석은 이 문장 () 를 썼는데, 방중영 () 을 반면교재로 삼아' 받는 사람' 즉 모레 교육의 중요성을 설명하려고 한다. 제목 속의' 상처' 라는 글자는 이미 이 점을 폭로했다. "상처" 는 슬픔과 연민의 의미입니다. 작가는 왜 종용을 "다치게" 해야 합니까? 방중영의 비범한 재능으로 그는 "다른 사람의 인정을 받지 못한다" 며 결국 "모든 사람을 잃었다" 고 말했다. 그러나 이것은 종용 본인이 조성한 것이 아니며, 종용을 탓할 수도 없다. 왜냐하면 그는 결국 아이이기 때문에 자신의 운명을 파악할 수 없기 때문이다. 이것은 그의 탐욕스럽고 근시안적인 아버지가 조성한 것이다. 첫 번째 서술에서, 문장 (WHO) 는 종용 () 의 재능이 처음 드러났을 때의 상황을 상세히 묘사했다. 단서는 두 가지가 있다. 하나는 방중영의 재능을 묘사한 갑작스러운 모습에서 그의 명성이 점점 커지고 있다는 것이다. 또 한 편은 종용의 아버지가 아들의 재능을 발견하고 아들의 재능을 수익성의 수단으로 삼는 것을 다룬다. 이렇게 쓴 목적은: 첫째,' 종영지견 대체로' 는 확실히 선천적인 요소가 있는' 복일' 이라는 것을 설명한다. 한편, 바로 이 시기에 쇠퇴의 씨앗을 묻었다. 즉' 부익자연, 일반종용은 현지인들에게 포위되어 공부하지 않는다' 는 것은 종용이 정상적인 모레 교육을 받지 않았다는 것을 보여준다. 종용이 성장한 후의 몰락과 실의에 관해서는, 그것은' 배우지 않고 무술을 배우지 않는 것' 의 필연적인 결과이다. 물론, 말할 필요도 없습니다. 서술 부분에는 이미 설명해야 할 이치가 포함되어 있으므로 토론 부분은 더 말할 필요가 없다.
2.' 나는 오랫동안 들었다' 라는 말이 이 서사에서 어떤 역할을 했습니까?
이 글의 서술은 보고 기억하는 방식을 채택한다. 첫 번째 단락은' 냄새' 이고, 두 번째 단락은' 보기' 와' 냄새' 이다. 방중영이 5 세 초 데뷔했을 때의 상황, 12, 3 세 때 몰락한 상황, 7 년 후' 인파에서 사라졌다' 는 결말을 차례로 묘사해 방중영이 3 단계로 변할 수 있음을 보여준다. 서술은 일관성이 뚜렷하고, 세부 사항이 치밀하며, 내용이 집중되고, 뜻이 명확하다. 이런 식으로 보고 녹화하는 방식도 방중영이' 나' 를 접하게 해 삶의 숨결로 가득 차 있어 진실된 느낌을 준다. 문장 서사 부분은 연대순으로' 냄새',' 참조',' 냄새' 세 단락을 하나로 융합하고, 전환문은' 구문' 이다. 이 문장에서 "의" 글자는 전후를 계승하고, 종용 인재가 처음 출현한 시기의 상황을 가리킨다. "냄새" 와 "오랜 시간" 이라는 단어는 저자가 오랫동안 그의 고향에 있지 않았다는 것을 시사하지만, 소문에서 그가 종용을 본 적이 없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이 마지막 점은 문장 전체에 함축되어 있다. 이 점을 분명히 말한다면, 전체 문장은 "일찍이 들은 적은 있지만 그 사람은 보지 못했다" 는 말이 있어야 한다. 이런 식으로 나중에 "참조" 라고 말하는 것은 자연스러운 일입니다. "구문" 이라는 말은 두 가지 의미, 즉 한 명, 한 명, 한 명, 한 명, 한 명, 한 명, 한 명, 한 명, 한 명, 한 명, 한 명, 한 명
3. "수취인" 과 "수취인" 의 관계를 어떻게 이해할 수 있습니까?
마지막 토론 부분은 합리적이다. 필자는' 종영지통식' 이' 인수천서' 라고 생각하는데, 그 재능이 떨어지는 이유는' 인수자가 오지 않는다' 는 것이다. 이에 따라 방중영보다 재능이 떨어지는 사람들은 사람을 받지 않으면 더욱 상상할 수 없을 것 같다. 이 논술은 점진적으로' 받는 사람' 과' 받는 사람' 의 관계를 구분해' 받는 사람' 의 중요성을 깊이 느끼게 한다.
작가가 말하는 "하늘을 받아라" 는 것은 인간의 재능을 가리킨다. "받는 사람" 은 후천적인 교육을 가리킨다. 저자는 후자가 더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즉 후천적인 교육이 한 사람의 성공에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것은 의심할 여지 없이 정확하다. 여기서 주목해야 할 것은' 수취인' 은 사람이 받는 후천적인 교육을 뜻하는 것이지, 자신의 후천적인 학습과 주관적인 노력 (방중영은 아버지의' 학습 거부' 때문에 공부와 노력을 할 수 없다는 것) 을 가리킨다. 이것은 두 가지 다른 문제이며, 후자는 이 글의 주제 범위 내에 있지 않다. 그러나 우리는 인간의 재능과 후천적인 학습과 주관적인 노력의 관계를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되는 영감을 얻을 수 있다. ,,
천화중학교 방휘
당송팔자 중 한 명인 왕안석은' 상 종용' 을 써서 신동의 운락을 안타깝게 했다. 그 이유는 종용의 아버지가' 공부를 거부' 하고 결국' 모든 사람을 잃었다' 는 것이다. 이 문장 수업은 후천적인 교육의 중요성을 강조한다.
하지만 본문은 단지 창일 뿐이라고 생각합니다. 선생님은 그것을 열어 학생의 사상이 그 밖의 넓은 하늘에서 활공하게 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제가 학생들에게 수업 후 연습에 대해 생각하도록 지도할 때, 저는 학생들에게 두 가지 "만약" 을 주었습니다. 첫째, 만약 종용의 아버지가 그에게 공부할 기회를 주셨는데, 종용 자신이 배우고 싶지 않다면, 그 결과는 무엇입니까? 둘째, 만약 종용이 학교에 갈 기회가 없을 때, 여전히 스스로 어려움을 극복하고, 스스로 조건을 만들고, 스스로 공부하면 어떻게 될까?
그래서 학생들은 이 문장 에 대해 또 다른 사고와 이해를 가지고 있다 ...
이(姓氏)
교육은 재능있는 사람들을 더 성공적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교육은 또한 일반인에게 지식을 줄 수 있다. 반면에, 뛰어난 재능을 가진 사람은 공부를 계속하지 않으면 평범한 사람이 될 뿐이다. 안 믿어? 예를 들어, 고대에는 다섯 살 된 한 아이가 농민 출신이었는데, 이전에는 펜이 무엇인지도 몰랐습니다. 갑자기 어느 날 그는 아버지에게 필묵을 달라고 울며 시를 한 편 썼는데, 문리과는 모두 인상적이었다. 신이 신이 아니라고 생각하세요? 그러나 이런 천재는 작은 이익을 탐내는 아버지에 의해 파괴되었다. 그의 아버지는 그의 고향을 자랑하며 교육을 받지 못하게 했다. 결과는 어떨까요? 상상할 수 있듯이, 거대한 별이 망망한 사람들 속으로 사라진다.
교육이 중요하다고 하셨잖아요. 하지만 현재 우리 학생들 중 일부는 교육을 받을 기회가 있지만 소중히 여기지 않고 성적이 참담하다. 이것은 또 나에게 모레의 교육도 중요하지만 노력하지 않아도 소용없다는 것을 일깨워 주었다. 미국 부모들이 이렇게 일찍 아이의 독립성을 단련하여, 아이들에게 생활 공부가 자신에게만 의지할 수 있다는 것을 알리게 한 것도 놀라운 일이 아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내가 방중영으로부터 생각한 것은 후천적인 교육도 중요하지만, 당신 자신의 노력이 가장 중요하다는 것이다. 만약 아버지가 그에게 교육을 받으라고 하셨지만, 시계는 결코 노력하지 않았다고 생각해 보세요. 이런 식으로, 결국 "잊혀지지" 않습니까?
팡 zhongyong 생각 합니다.
에디슨은 "천재는 1% 의 영감과 99% 의 땀이다" 고 말했다. 재능이 있으면 인재가 될 수 있습니까? 아니, 에디슨의 말은 이 점을 부정했다. 팡 zhongyong 는 매우 전형적인 예입니다: 신동, 천재에서 평범에, 결국 평범에서 평범에, 그의 아버지는 그에게 배울 기회를 주지 않았기 때문에, 그는 계속 노력하지 않았기 때문에 ...
그러므로 선천적인 지혜와 후천적인 노력만이 한 인재와 같고, 공부와 노력만이 한 사람이 정상에 오르는 유일한 길이다. 누군가가 묻는다면: 지름길이 있습니까? 대답은: 아니! 성공한 사람에게서 우리는 후천적인 노력만이 성공의 관건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이가성은 생활로 학교에 갈 기회를 잃었지만 자신의 노력으로 버려진 영어책을 이용해 외국어를 익혔고, 강인한 생활의지로 좌절을 이겨내고 결국 홍콩에서 가장 부자가 되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인생명언)
종용의 아버지는 그에게 공부할 기회를 주지 않았다. 그는 왜 노력하지 않고 스스로 쟁취하는가? 유 키안 (Yu Qian) 은 유명한 말을 가지고 있습니다: "천 해머는 산에서 단련되었습니다. 클릭합니다 사람,' 망치' 를 통과할 필요가 없어? 나는 "일하지 않고 얻지 못한다" 고 믿는다. 네가 공부에 얼마나 많은 노력을 쏟았는지, 얼마나 많은 어려움과 좌절을 극복했는지, 미래의 수확은 두 배가 될 것이다.
당신은 영원히 천재가 되고 싶습니까?
담혜명
천재는 1% 의 영감에 99% 의 땀을 더한 것이다. 사람은 천성적으로 총명할 수도 있고, 심지어 성인보다 더 똑똑할 수도 있다. 그러나' 천재' 라는 칭호는 영원히 너에게 떨어지지 않을 것이다. 만약 네가 영원히 이 칭호를 얻고 싶다면, 너는 할 수 있지만, 너는 반드시 스스로 쟁취하여 그를 네 곁에 남겨 두어야 한다.
예를 들어, 이 문장 속 방중영은 천성적으로 비범한 지혜를 지녔는데, 이것은 후천적으로 얻은 것이다.
다섯 살 때 시를 쓸 수 있는데, 시는 부모를 입양하고 가정을 모으는 것을 의미한다. 다섯 살 난 아이가 이런 이치를 쓸 수 있다는 것이 얼마나 신기한가! 그러나 결국 그는 결국 평범한 사람이 되었다. 왜냐하면 그의 아버지는 그에게 모레 교육을 받지 못했기 때문이다.
이로부터 나는 아무리 총명한 천재라도 모레 교육을 해야 한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그가 진정으로 타고난 재능을 발휘하게 하고, 자신의 노력과 함께 진정한 천재, 영원한 천재가 될 수 있도록 해야 한다는 것을 깨달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천재? 평범하다고?
호자민
누가 천재가 크면 반드시 천재라고 말합니까? 누가 평범함이 자라나 평범하다고 말합니까? 방중영은 천재 신동이지, 그렇지 않니? 결국 그는 모레의 제한 때문에 일반인이 되지 않았는가? 미운 오리는 어렸을 때 못생겼지만 자라서 백조가 되었다. 모두가 칭찬하는 거 아닌가요?
우리 나라, 덩 Yaping 의 예를 들어 보자. 그거 아세요? 세계 탁구 챔피언을 여러 차례 획득하다. 하지만 처음에는 많은 사람들이 그녀에게 탁구 분야에서 성공할 수 없다고 포기하라고 권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탁구, 탁구, 탁구, 탁구, 탁구, 탁구, 탁구, 탁구, 탁구, 탁구) 왜요 덩야핑은 키가 작고 팔이 짧아 탁구치기에 적합하지 않기 때문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덩 Yaping 는 매일 열심히 연습, 월, 년, 일 년, 모레 노력을 포기하지 않았다. 마지막으로 다시 한 번 확인: 천재 1% 재능 +99% 땀.
누가 평범함이 자랐다고 말합니까, 아니면 평범합니까? 나는 네가 누구를 노력해도 평범함은 천재가 될 수 있다고 생각한다.
고대인의 성공 이야기는 5 분 동안 계속되었다. 전국 시대에, 스와 진 뭔가를 하 고 싶 었 어 요. 그는 일찍이 주나라 천자를 만나자고 요구했지만 소개할 방법이 없었다. 화가 나자 그는 가산을 팔아서 다른 나라로 가서 출로를 찾았다. 그러나 그는 몇 년 동안 달렸지만 벼슬을 하지 않았다. 나중에 돈이 다 떨어졌고 옷도 다 입어서 집에 갈 수밖에 없었다. 가족들은 그가 샌들을 신고 찢어진 짐을 지고 낭패한 모습을 보았다. 그의 부모는 그를 엄하게 꾸짖었다. 그의 아내는 베틀에 앉아 실크를 짜고, 심지어 그를 한 번도 보지 않았다. 그는 형수에게 밥을 해 달라고 부탁했고, 형수는 그를 무시하고 몸을 숙이고 가버렸다. 스와 진 (su Qin) 은 많은 고통을 겪었고 한숨을 이기기로 결심했다. 그 이후로, 그는 매일 손자병법을 배우고 연구하여 밤늦게까지 연구하기를 갈망한다. 때때로 한밤중까지 책을 읽다가 피곤하고 졸리면 송곳으로 허벅지를 묶는다. 비록 매우 아팠지만, 그의 정신이 와서, 그는 계속 책을 읽었다. 전설에 의하면 그는 야간 자습할 때 벨트로 머리를 묶고 들보에 묶었다고 한다. 그는 졸자마자 고개를 축 처뜨리고 두피가 아프자 깼다. 이것이 바로 나중에 사람들이' 머리에 들보를 달고, 송곳에 가닥을 찔러' 라고 부르는 것으로, 열심히 공부하는 정신을 표현하는 데 쓰인다. 이렇게 1 년여의 노력 끝에 그의 지식은 이전보다 훨씬 풍부해졌다. 그리고 그는 6 개국에 가서' 일체화' 사상을 선전하기 위해 로비를 했다. 결국 그는 성공했다. 이듬해에 이 6 개국의 통치자들은 수직연맹을 결성했다. 스와 진 (su Qin) 은 6 개국 국새를 걸어 저명한 인물이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