멀티미디어 컴퓨터는 사운드, 이미지, 비디오와 같은 멀티미디어 정보를 종합적으로 처리할 수 있는 컴퓨터입니다. 첫 멀티미디어 컴퓨터는 1985 년에 나타났다. 주요 기능은 오디오와 비디오, 그래픽 이미지 및 컴퓨터 상호 작용 제어를 결합하여 종합적으로 처리하는 것입니다.
일반적으로 멀티미디어 컴퓨터는 멀티미디어 하드웨어 플랫폼 (컴퓨터 하드웨어, 시청각 및 다양한 미디어에 대한 기타 입력 및 출력 장치 포함), 멀티미디어 운영 체제 (MPCOS), 그래픽 사용자 인터페이스 (GUI) 및 멀티미디어 데이터 개발을 지원하는 응용 프로그램 도구 및 소프트웨어의 네 부분으로 구성됩니다.
멀티미디어 컴퓨터가 점점 더 널리 보급됨에 따라 사무 자동화, 컴퓨터 지원 작업, 멀티미디어 개발, 교육 홍보 등의 분야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확장 데이터
컴퓨터 멀티미디어 기술은 우리가 사는 많은 곳에서 응용된다. 예를 들어, 디지털 도서관과 멀티미디어 기술을 결합하면 디지털 도서관을 더욱 생동감 있고 사실적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원격교육 및 기타 분야에도 컴퓨터 멀티미디어 기술이 적용되었다. 동북대학은 심양에서 진황도까지 광케이블을 깔고 국내 최대 온라인 교육망 중 하나가 되는 국내 원격교육네트워크를 구축하는 데 거액을 투자했다. 그들은 멀티미디어 기술과 인터넷 기술을 결합한 교육 방식을 채택하여 더 많은 학생들이 명문 학교의 교육을 받게 했다.
이것은 멀티미디어 기술이 이미 우리 생활의 여러 측면을 편리하게 했다는 것을 보여준다. 컴퓨터 관련 기술의 급속한 발전으로 멀티미디어 기술은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모두에서 성숙한 기술이어야 하지만 이미지와 오디오의 압축 및 인코딩 사양은 여전히 매우 혼란스럽다. 일부 압축 인코딩 사양은 이미 공개되어 있고, 일부는 외부에 비밀로 되어 있어 오디오 및 비디오 압축 인코딩의 융합에 매우 불리하다.
자원 공유, 오픈 소스 사상이 주류를 차지하는 오늘날의 기술 분야에서도 멀티미디어 기술은 다양한 오디오 및 비디오 압축 기술을 통합해야 하며, 멀티미디어 기술에 있어서 더욱 규범적이고 성숙해야 컴퓨터 멀티미디어 기술이 더 잘 발전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