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종교 문화:
원사, 우한 4 대 불교 정글 중 하나로 우한 한양청미거리 서단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그것은 백색광의 대가가15 년 (1658) 에 청순치를 위해 지은 것으로, 건물 전체가 아름답고 장관이다. 구덕사는 건축 풍격에 있어서 강한 불교 문화 유산과 기이한 이역적인 정취를 가지고 있다. 보통사는 줄곧 황가절이었으며, 역대 황실에는 모두 보수와 보양이 있었다. 오늘날의 사원 건물은 분명히 황실이다. 장춘사는 중국에서 유일하게 티베트식과 유럽식 풍격을 지닌 도관 건축군이며, 도장각은 중국에서 유일하게 유럽식 풍격을 지닌 도관 건물이다. 청말수루를 주재하는 후영덕이 원래 왼손 아래 장군이었기 때문에 서구 사상의 영향을 많이 받았다.
2. 시민 문화:
어떤 사람들은 우한 문화의 원천 중 하나가 부두 문화라고 말한다. 방측의 소설' 풍경' 에는 우한 현지 부두 문화의 진실한 묘사가 있다. 여기에는 상품과 사회인구의 흐름뿐만 아니라 부두를 타고 살아가는 사람들의 피성, 용기, 난폭함, 기민함도 있다. 매우 정확한 묘사가 있다. 조각품은 모두 이 생명과정을 배경으로 한 것으로, 우한 특유의 풍토와 인간의 모습을 어느 정도 반영하고 있다.
우한 생활 풍모를 가장 잘 보여주는 것은 화루거리와 그에 연결된 몇 개의 거리, 예를 들면 황기거리, 교통로, 교통골목, 혁신골목, 작은 자택골목 등이다. 명말 청초, 이곳은 한구진과 함께 생겨났는데, 문과 창문 기둥에 꽃, 검은 물고기, 벌레의 동그라미가 새겨져 있었기 때문이다. 하지만 도시 건설이 급속히 발전하면서 지금은 없어 민망하다. 문화인류학에 따르면 지방과 도시의 특색은 건축 경관 등 외적 물화 물화에 의해 드러날 뿐만 아니라 지역사회 주민들의 생활상태, 풍속습관 등' 원생태' 의 생활방식에 의해 드러난다.
흥미롭게도, 파리와 같은 일부 유럽 도시의 전통 건축물은 라틴 거리와 같이 잘 보존되어 있으며, 파리의 과거 역사에서 일부 서점들과 다양한 아라비아 간식들이 반영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도시 건물에서, 역사적인 건축 양식과 풍격에 주의를 기울여 역사 동네를 보호해야 한다.
현재 우한 민가는 우수한 역사 건물을 보호하고, 우창담화림 역사거리와 같은 역사 지역을 건설하며, 우한 고유의 건축 문화 요소를 가지고 있다. 건설 시간에 따라 고대 건축, 근대 건축, 근대 신축 건물로 나눌 수 있는데, 그중에서도 근대 건축물이 가장 완벽하게 보존되어 있다. 유형에 따라 주로 교육 종교 주택 의료 등 건물로 나뉜다. 담화림블록은 종교세력 범위에 따라 미국 교구, 이탈리아 교구, 스웨덴 교구, 영국 교구로 나눌 수 있다. 보호 계획에는 건물 보호 활용 모델, 거리 보호 활용 모델 등이 포함됩니다. 우한 에 대한 의미 는 상해 외탄, 청도 앞 해연, 태평각 에 못지않게 중국 근대사의 문화적 특징을 대표한다.
3. 혁명 문화:
우한 (Wuchang 농민 운동 강습소 사이트, 대직문 기차역 대합실, 강한관 빌딩 등 호북군 정부 구지 (홍루), 우한 국민정부 구지 (남양루), 87 회의 구지, 무창 농민운동 강습소 구지, 대직문 역 대합실, 강한관 건물 등 많은 혁명 유적지가 있다. 신해혁명, 북벌전쟁, 항일전쟁, 해방전쟁 등 근대사의 역사적 사건도 이곳에서 발생했다. 화원산당, 일통지 등 혁명단체, 진독수, 동동, 하룡, 곽모로 등은 모두 이곳에서 살거나 생활한 적이 있다.
이러한 역사적 사건과 인물들은 우한 도시에 깊은 흔적을 남기고 우한 도시 건축에 깊은 혁명의 의미와 매우 높은 기념가치를 부여했다. 혁명문화를 구현한 건축물은 우한 도시 경관을 더 이상 일률적으로 만들지 않고 혁신적인 문화 경관에서 잃지 않게 한다.
4. 형추 문화:
우한 역사가 유구하여 문화가 축적되어 깊다. 경극의 어머니' 라는 명성을 가진 한극이 한구에서 흥성하여 결국 휘극과 융합되어 경극 국수가 탄생했다. 초문화의 발상지 중 하나로 역사가 유구하며 문화는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다. 일찍이 신석기 시대에는 이곳에 선민이 거주했다. 우한 역사 문화 유적의 특징은 다음과 같이 요약할 수 있다. 하나는 고대 문화 유적지가 많다는 것이다. 둘째, 현대 역사 유적과 대표 건축물이 많다. 셋째, 문화재의 종류가 다양하다.
우한 역사가 유구하다. 일찍이 5000 여 년 전의 신석기 시대에는 많은 선조들이 이곳에 거주하며, 지금으로부터 3500 년 전의 상대 판룡성 유적지와 같은 많은 고대 문화 유적지를 남겼다. 또한 많은 고대 건축물 (예: 원사, 보통사, 장춘사, 청천각, 쌍봉각 등) 이 있다. ), 고묘 (예: 명대 초왕묘, 사슴대산 고묘, 만왕묘), 석굴사와 석각 (예: 백운동, 홍산절벽).
추 (Chu) 에서 침전 된 추 (Chu) 풍의 향기는 우한 도시를 북서쪽의 광대 함과 소주 (Suhang) 의 정교함과는 다르게 만들었습니다. 광야의 생활과 따뜻한 인간성의 정서적 배경은 우한 도시 문화에 신비하고 아름다운 베일을 씌웠다.
1. 귀원선사
원사, 우한 4 대 불교 정글 중 하나로 우한 한양청미거리 서단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그것은 백색광의 대가가15 년 (1658) 에 청순치를 위해 지은 것으로, 건물 전체가 아름답고 장관이다. 구덕사는 건축 풍격에 있어서 강한 불교 문화 유산과 기이한 이역적인 정취를 가지고 있다. 보통사는 줄곧 황가절이었으며, 역대 황실에는 모두 보수와 보양이 있었다. 오늘날의 사원 건물은 분명히 황실이다.
장춘사는 중국에서 유일하게 티베트식과 유럽식 풍격을 지닌 도관 건축군이며, 도장각은 중국에서 유일하게 유럽식 풍격을 지닌 도관 건물이다. 청말수루를 주재하는 후영덕이 원래 왼손 아래 장군이었기 때문에 서구 사상의 영향을 많이 받았다.
2. 굿사
구드사는 청광서 3 년 (1877) 에 지어졌고, 현존하는 대웅전은 192 1 에 건설되었다. 나중에 2 만 평방미터, 건축 면적이 3600 여 제곱미터인 구덕사로 발전했다.
1966 이전에는 구덕사, 귀원사, 보통사, 연계사가 우한 4 대 불교 정글이라고 불렸다. 구드사는 고대 로마 건축물의 표현과 그리스 사원의 건축 풍격을 모두 갖춘 풍부한 이역적인 모습을 보였다. 전반적으로 전체 건물은 고딕 교회의 상승감으로 가득 차 있다.
3. 우한 대학
우한 대학의 초기 건축물은 기세가 웅장하고, 배치가 정교하며, 중서합벽, 아름다우며, 우리나라 현대대학 캠퍼스 건축의 걸작이자 전범이다. 참신한 건축 풍격과 선진적인 디자인 이념은 중국 대학 캠퍼스 건축에서 아직 처음이다. 건축 스타일은 건축가 디자인 스타일의 외적인 표현이기 때문이다.
카일시의 디자인은 건축설비위원회의' 실용성, 견고성, 경제, 미관, 중국인의 전통 외관' 의 요구에 따라 중국 전통건물의' 축 대칭, 주종 질서, 중앙홀, 사각배루' 의 이념을 관통해' 그 기세를 멀리 취하고, 그 질을 가까이하다' 는 방법을 채택하고 있다
4. 박학학원
영국 선교사가 운영하는 교회학교, 청대는 박학서원, 민국은 박학중학교, 본조는 우한 4 중. 위안룽핑 () 와 임화보 () 는 우한 4 중의 동창이자 짝꿍으로 한 테이블에 두 명의 원사를 양성하였다. 이것은 영국 런던 교회가 지은 캠퍼스 건물이다. 전형적인 영국 고딕 건축 풍격을 보여 주었는데, 일반적으로 1 홀 1 탑 형태를 사용한다. 홀 안에 세워진 목재 구조가 아름답고 정교하여 영국의 특색을 뽐냈다. 건물은 붉은 벽돌 청수벽 단층 구조, 붉은 벽돌 비탈 꼭대기, 라틴 십자형 배치를 채택하고 있다. 홀의 입구는 십자가의 맨 아래에 있고 입구에는 네모난 종탑이 세워져 있다. 홀의 제단은 십자가 꼭대기에 있다. 거의 100 년의 역사를 가진 이 건물은 산전수전의 원래 모습을 보존하였다.
5. 강한관
장한관빌딩은 중국 후베이 () 성 우한 () 시 한구 강한로 () 와 길이 만나는 곳에 위치해 있으며, 남림장강 () 은 우한 랜드마크 건물 중 하나이며 한구 조계의 핵심 건물이기도 하다. 장한관 빌딩은 외관이든 시공의 질이든 당시 국제 선진 수준이었다.
중국 반식민지 반봉건 사회사의 증인으로서, 중국이 폐관쇄국에서 개방포용으로 나아가는 전달체이기도 하다. 그것은 한구치의 증거이자 우한 변천의 풍비로 중요한 역사적 가치와 건축 예술적 가치를 지니고 있다.
6. 궁현호텔
활현호텔은 1928 에 건설돼 호북성에서 가장 오래된 유럽식 고전 건축 스타일 호텔로 호북성에서 가장 문화적 내포 호텔이라는 명성을 누리고 있다. 궁현호텔은 역사가 너무 많은 곳이다. 13 년 전 개혁을 시작했고, 9 년 전 문을 닫았고, 강한로라는 백년노거리가 한때' 잠' 에 빠졌다. 여러 해 만에 오늘의 궁현은 마침내 참신한 모습으로 우한 품에 돌아왔다. 지금까지 우한, * * * 와 함께 미래의 변화를 겪었다.
7. 한구 환풍은행
이 건물은 경명양행이 설계하고 한협승건축공장이 시공한다. 환풍은행 빌딩은 높이가 26.8 미터로 점유 면적이 359 1 평방미터, 건축 면적 1.09 만 평방미터, 철근 콘크리트 구조입니다. 3 층 (4 층 별층, 지하 1 층) 화강암 외벽의 기초는 선이 풍부한 거대한 이오니아 돌기둥과 처마와 뚜렷한 대조를 이룹니다. 처마와 벽에는 꽃청색 이삭, 화염공 등 장식 돋을새김이 있어 전형적인 고전 건물에 속한다.
8. 황학루
황학루는 해발 61.7m 의 뱀 꼭대기에 위치해 있으며 경광철도 열차가 아래층을 휙휙 지나가고 있다. 건물은 높이 5 층, 총 높이 5 1.4m, 건축 면적 32 19m 2 입니다. 황학루 내부는 72 개의 기둥으로 지탱되고, 60 개의 위로 올라가는 뿔이 바깥쪽으로 뻗어 있으며, 지붕은 654.38+ 백만 겹의 노란색 유리 기와를 덮고 있다. 황학루 밖에서는 청동황학조형, 동상보탑, 방앗간, 헌각 등 부속건물들이 주체건물을 더욱 화려하게 돋보이게 했다. 주체건물 주변에는 백운정, 상아탑, 비랑, 산문 등이 있습니다. 전체 건물은 독특한 민족 풍격을 가지고 있으며 중국 전통문화의 정신, 기질, 매력을 발산하고 있다. 사산 기슭에 있는 우한 장강대교와 잘 어울린다. 네가 빌딩을 오를 때, 너는 우한 삼진의 풍경을 볼 수 있다.
9. 구금대
거문대에는 전문거문관이 있고, 거문대와 거문사는 거문고 안의 은신서점 맞은편에 있는 거문원에 있다. 구금 클럽은 외부에 개방되어 구금 연주 기교와 지식을 가르친다. 거문고는 환경이 우아하고 스승의 역량이 풍부하여 우한 사람들이 구금을 좋아하고 배우기에 이상적인 장소이다. 전체 단지는 점유 15 무 () 로 규모는 크지 않지만, 배치가 정교하고 우아하여 그해 고대 건축물의 풍격을 보존했다.
주요 건물은 마당, 정원, 화단, 다실이 있어 계층이 뚜렷하다. 원내회랑은 형세에 따라 접히고, 개폐하고, 경경을 옮겨 경치를 바꾸며, 서로 어울려 재미를 이룬다. 건축가는 지형과 중국 원림 디자인에서 풍경에 대한 교묘한 차용을 최대한 활용해 구산월호의 경관을 교묘하게 차용하여 광활하고 심원한 예술 경지를 형성하였다.
10. 청천각
청천각, 일명 청천루는 우한 한양구 청천거리, 우공공기, 창장 북쪽 해안, 계동 산기슭, 북림한수, 동림장강에 위치해 있다. 청천각 관광지는 약10000m2 를 차지하며 평면은 삼각형이다. 청천각, 우희궁, 철문 3 개 주체건물과 우북각, 조종각, 초보각, 가시추웅봉비, 돈본당비, 방앗간, 임강호안, 회랑 구불 등 10 여 개의 부속건물로 구성되어 있다. 그것의 건물은 경산 벽돌 나무 구조, 기와탑, 용마루가 약간 오목하다.
중앙축 양쪽의 구불구불한 초막 회랑은 궁전과 서로 연결되어 직사각형 아트리움을 형성한다. 서쪽에는 정원이 있고, 정원 밖에는 피라미드 모양의 지붕이 있는 육각옥베각이 있다. 관내에는 청건륭 35 년 (1770) 모혜가 조각한 예북단편과 모혜가 지은 예북석각이 있다. 우희궁과 재건된 철문, 청천각이 고대 건축물을 형성하는 것은 우한 명소 중 하나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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