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정부는' 제14차 5개년 계획' 기간 동안 전국 노인인구가 3 억을 넘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으며, 중국은 가벼운 고령화에서 중도 고령화로 나아갈 것으로 전망했다.
제 7 차 전국인구조사에 따르면 우리나라 60 세 이상 인구의 비율은 18.70% 를 초과했으며, 그 중 65 세 이상 인구의 비율은 13.50% 에 달하며 인구 고령화 정도는 더욱 심화됐다. 또 2022 년부터 노인 인구 증가율은 654 만 38+00 만 명 이상으로 유지될 것으로 예상된다.
앞으로 10 년 양강 부동산 규모는 2030 년 10 조 원에 이를 것으로 예상되는데, 이는 양강 산업이 전례 없는 발전 기회를 맞이하고 있음을 강력하게 보여준다.
특히 이번 전염병은 의료업계의 수요 확대를 촉진시켰다. "생태 문화 건강" 은 3 대 강성 시장 수요이자 제품 체인 개발의 중점이다.
공급의 관점에서 볼 때, 2020 년 중앙 1 호 문서는 토지 공급면에서 건강의료산업 토지 자원을 더욱 확대할 것이다. 투자기관은 건강의료업계의' 조조 달러 케이크' 에 이끌려 부동산 보험 관광 기술 등 기업들이 건강의료 분야에 대거 투자하여 발전을 위한 자금 지원을 제공하기 시작했다.
통계에 따르면 전국 각 구 현에는 이미 5000 여 개의 놀이기구가 성공적으로 유치되고 착공되었지만 개업과 이윤이 많지 않은 것으로 집계됐다. 공급과 수요의 오차는 여전히 레저 산업 발전의 난제이다.
정말, 여행 건강 때문에, 조 푸른 바다가 서로 경쟁하기 때문에, 장사는 하기 어렵다.
지금은 전 연령의 레저 관광 시대로 접어들고 있으며,' Y 세대, Z 세대' 조차도 양생을 중시하며 건강을 추구하는 것이 레저 생활의 주류가 되고 있다. 양강 생활휴가도 일련의 새로운 형식을 탄생시켜 새로운 시대의 경제 돌파와 발전의 새로운 모델이 되었다. 예를 들면: 시골, 시골 보건, 야생 사치 보건 등에 살고 있습니다.
또한, "도시와 농촌의 전반적인 계획, 도시와 농촌의 통합" 발전의 맥락에서, 현의 건강 분위기는 더욱 짙어, 이는 현역 경제 발전의 돌파구이다.
전반적으로 10 조/0 조 달러의 건강의료시장이 대폭발을 맞았다. 폭발 지점은 무엇입니까?
농촌 진흥을 전면적으로 추진하는 가운데 대부분의 마을들이 이 기회를 잡고 배당금을 공유할 수 있을까?
미래의 농촌이 어떤 추세인지, 발전 방향이 무엇인지에 따라 달라진다.
내가 보기에 농촌의 미래 발전 방향은' 생활' 개념과 섞인 것이다. 여기에는 시골 민거뿐만 아니라 시골 건강 체험의 주거 환경, 과학기술감이 있는 주거 공동체도 있다.
농촌은 농민들이 사는 곳일 뿐만 아니라 식량, 잡곡, 과일, 채소를 생산하는 곳이기도 하다. 자연과 가장 가까운 곳으로 현대 산업 문명의 상처를 치유할 수 있다. 많은 도시 불치병은 모두 농촌 생활에서 회복되었다.
그래서 농촌+농촌의료에 사는 것은/KLOC-0 조/0 조 의료시장의 폭발점이 될 것이다.
그럼, 일반 마을은 어떻게 이 폭파점을 잡았을까요?
정확한 폭발과 중점 부지 선정에는 세 가지 큰 점이 있다.
1. 구위, 대도시나 도시권, 도시군 외곽 확장 지역의 마을, 경진, 창강 삼각주, 광둥, 홍콩, 마카오, 성중경 도시군, 화중 도시군 5 대 지역, 2 시간 거리 이내의 마을은 발전의 구위 우세를 누리고 있다.
2. 자원 기반, 생태자원, 인문자원, 지방자원은 반드시 일정한 자원 조건 위에 세워져야 한다.
3. 농업, 건강, 관광의 융합을 위해서는 123 산업의 융합 혁신을 통해 신제품, 마케팅, 운영, 브랜드, 투자 논리로 제 1 산업과 농촌, 혁신 토지 요소, 부동산 요소, 인재 요소의 가치 석방을 해야 한다.
시장 세분화, 전연령 건강의료는 국경을 초월한 통합에 있다
Y 세대와 Z 세대가 의료보건에 관심을 가지기 시작했을 때, 그것은 미래의 소비 추세를 대표하고, 새로운 중산층의 구성은 그들을 중심으로 한다. 의료는 노후를 위한 것이 아니라 모든 연령대를 위한 것이다.
30 세 이하의 수요-운동 헬스: 등산, 자전거 타기, 달리기, 자연경관, 숲, 목축 지역, 학습, 풍토인정 체험.
30-50 대 수요-레저 건강: 미용발 치료, 차 시음, 조류 낚시, 레저 오락 등. 야외 친자: 체험 생활, 어린이 야외 확장, 가족 모임 등. 도로여행: 캠핑, 소풍, 트레일러 캠핑, 바비큐 등.
50 세에서 60 세 사이의 보양생: 명상, 수행, 국학, 태극, 정수 등. 간호 건강: 스파, 한약, 다이어트 등. 질병 예방: 하위 건강, 건강 제품 및 물리 치료를 조정하십시오.
60 세 이상 인구의 수요-의료: 건강검진, 재활훈련, 약물치료 등. 간호: 가정의사, 간호사 간호, 생활 간호 등. 연금: 연금 공동체, 건강관리센터, 재활센터 등.
농촌에 강업 산업을 도입하려면 반드시 농업에 입각해야 하며, 자신의 뿌리를 잊지 말아야 한다. 시골 진흥은 돌이킬 수 없는 추세이다. 산업 빈곤에서 산업 진흥에 이르기까지' 농업+'의 기초 위에서 인지경계를 깨고 산업의 중첩 융합을 중시하는 것은 국경을 초월한 융합에 있다.
한편으로는 현재 농촌진흥 과정에서' 일촌 일면' 의 산업 발전 병목을 깨고' 일촌 일품' 의 브랜드 경계를 넓혀 단일 농산물에서 연금 서비스 제품 및 관련 파생품에 이르기까지 확대할 수 있다.
반면에, 도시 연금 자원의 부족을 보완하고 농촌 사회 경제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촉진하며 도시와 농촌 간의 자원의 효과적인 흐름을 형성하고 현재 농촌이 직면하고 있는 고령화와 중공 문제를 완화할 수 있다.
시골+시골 의료에 사는 것은 본질적으로' 농건여단' 의 융합이다.
시골+전원보건에 살고, 전원공동체에 정착한다
주거촌+시골재활은 착지, 시골생활로 돌아가 시골공동체를 건설하여' 오태융합' 을 실현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생태를 근본으로 하다. 자연 시골의 생태 환경을 바탕으로,' 산, 물, 숲, 밭' 의 자연 경관과' 향정, 향정, 향거' 의 인문 경관을 하나로 융합하여 자연과 조화를 이루는 해비타트 생태 공동체를 건설하다.
태어난 상태는 피다. 원생태 시골은 현대 농업, 관광, 농촌 창조 산업에 내장하여 마을 보호, 농촌 진흥과 융합하여 현지 시골의 자조혈, 자기진화를 실현해야 한다.
형식은 바로 몸이다. 원생태의 마을 근리와 전통 건축 공간은 현지 생활과 민속체험을 실어 나르는 최고의 전달체이다. 보호와 전시, 전승, 혁신을 어떻게 잘 처리하느냐가 전원미의 실현의 관건이다.
문필이 특별하다. 농촌 전통문화와 비유민속의 발굴과' IP' 의 부화, 향토민정, 민족명절, 현대민속관광, 연예, 농촌 창조적 내용의 결합으로 활기차고 차별화된 시골 전원은 만들어질 수 있다.
사람은 영혼이다. 인간미는 전원생활의 영혼이다. 인문 전원으로, 생활의 정취가 있어야 진정으로 관광객을 끌어들일 수 있다. 주객이 즐기는' 생활 분위기를 길러 내심 자연으로 돌아가는 전원생활의 경지를 보여줘야 한다.
전원공동체는 거주의 일환으로 원주민과 신이민자를 섬기며 문화창조자, 농업창조자, 과학창조자, 여가인인' 삼창일한가한' 인구도 등장한다.
원주민: 취업 수입 증가 문제를 해결하고 산업노동자와 고급 서비스 요원이 된다. 인재 이념으로 새로운 농민을 육성하고, 농민의 참여와 이익을 보장하며, 농민의 생산 생활 환경을 개선하고, 새로운 직업 농민을 육성하다.
새로운 이민자: 주로 두 가지 범주로 나뉩니다. 하나는 엘리트입니다. 도시 문화와 청년을 핵심으로 하여 생활의 제 2 의 고향으로 삼고 있습니다. 첫째, 건강연금이 핵심이며 농촌연금의 첫 번째 선택입니다.
창업자: 주로 문화창조자, 농업창조자, 코프창조자 등 세 가지 범주로 나뉜다.
외파 인원: 여가를 위주로 자원과 기능 종목 (예: 농업관광, 문화체험, 시골레저, 시골휴가 등) 에 의존한다. , 도시 소비자들을 끌어들여 시골생활로 돌아가 시골여행, 레저, 휴가를 왔다.
마지막으로, 고품질의 생활 공간을 형성하십시오. 예를 들어, 도시의 중년층은' 작은 채소밭, 과수원, 정원' 을 가지고 가정 농장을 운영할 수 있다.
농촌 주택+농촌 의료의 중점은 계획, 계획 및 설계에 있다
농가+시골건강의료의 난점은 전연령건강의료제품사슬을 뚫어 잠재적인 시장 수요를 충족시키고 소비사슬을 형성하여 실현점의 명맥을 잡을 수 있다는 점이다.
특히 새로 투자한 프로젝트는 사전 평가와 투자 타당성 분석을 바탕으로 국경을 초월한 통합 계획 및 계획 설계 방법을 채택하여 경영 의사결정을 제공하고 세부 사항을 보는 대신 전반을 보는 것이 종종 프로젝트 성공의 관건이다.
농촌 주택+농촌 의료 환경은 주로 농촌 환경, 다양성, 경관이 복잡하고 계층이 풍부하다.
우리는 이런 환경을 자연환경, 인문환경, 전원환경의 세 가지 범주로 나누어 각각 다른 유형의 환경을 계획하고 설계하여 관련 제품 형식을 도출한다.
1, 자연 환경 설계
자연 환경 설계는 현지 여건에 중점을 두고 생태 설계 원칙으로 경관 환경 설계를 지도하여 농민의 생활을 개선하기 위해 작용해야 한다. 이곳의 현지 조건은 간단히 세 가지 범주로 나뉜다.
첫째, 천성적으로' 나무' 가 있고, 농촌주택+농촌의료의 디자인은 일반적으로 역사가 유구한 마을에 있으며, 환경에는 역사가 유구한 나무들이 많다. 이 나무들은 아마도 문화와 사람들의 신앙의 전달체일 것이다. 우리는 이 나무들을 보호해야 할 뿐만 아니라, 그들에게 충분한 생존 공간을 제공해야 한다. 숲도 자연의 일부이다. 생태 디자인 이론은 숲을 디자인 대상으로 안내하여 산책로, 잔도와 같은 현대 경관 요소를 추가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특색 묘목을 심어 전원공동체의 특색 있는 자연 경관을 형성할 수 있다.
두 번째는 "물" 과 융합하는 것이다. 물은 자연 환경의 중요한 구성 요소로서 각종 문화를 배양하였다. 수환경의 설계는 건물과 결합해야 할 뿐만 아니라 생태 설계를 통해 그 내부의 식물과 물의 흐름을 배치해 자연생태의 수환경 경관을 형성해야 한다. 물은 미기후를 형성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문화적 상징이 있는 특색 있는 공간도 만들 수 있다. 물의 모양이 변화무쌍하고, 목소리가 듣기 좋고, 물과 어우러진 환경은 탄성과 시가 풍부하다.
셋째, 그리고' 산' * * * 이 존재한다. 산지 환경은 농촌민가+전원보건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자연환경이다. 산이나 가파르거나 느리거나 울퉁불퉁하거나 초목이 무성하다. 마을 건설은 일반적으로 산에 의지하여 건설되고, 산이 있어야 의탁할 수 있다. 산림의 환경 디자인은 일반적으로 레저 관광 프로그램과 결합해 산의 보호에 초점을 맞추고 아름다운 환경으로 경솔한 마음을 달래준다.
2. 인문 환경 설계
농촌주택+전원복경의 인문환경 설계는 역사 유적, 지역민족문화, 민속풍에 대한 좋은 보호와 전승에 중점을 두고 실용적, 미관, 경제를 인문환경 디자인의 근본적 잣대로 민속 문화의 특색을 부각시키는 경관을 설계했다. 문화 경관 디자인은 두 가지 유형으로 나눌 수 있다. 첫째, 전통 문화 경관의 디자인과 개조. 경관 모델링, 색상, 소재, 빛, 환경 등의 각도에서. , 전통 재료와 공예를 이용하여 현대 혁신 기술과 신소재를 결합하여 손상된 문화 경관이나 문화 전달체를 보수하거나 개조하여 경관의 문화적 가치를 부각시켜 문화적 특색을 지닌 경관을 형성한다. 우리는 또한 전통적인 문화 경관을 재현할 수 있다. 현지의 역사 문화 경관이 얼마 남지 않았기 때문에 사람들의 기억과 불완전한 완성 방식을 통해 원래의 경관을 생태 디자인으로 다시 만들고 현대 기술이나 전통 공예를 이용하여 특색 문화 경관을 사람들 앞에 재현하였다. 예를 들어' 전원동방' 의 전원 풍작경관은 현대 디자인 구도 원리, 재료 생태 환경 보호, 풍작경관 복원, 작은 경관은 큰 환경을 반영하고 대표성과 지속성을 갖추고 있다.
다른 하나는 문화 경관의 혁신으로, 주로 현대 디자인 미학과 재료의 환경성을 구현한다. 인문 경관은 혁신적인 디자인 수법과 현대 미학 이념을 통해 독특한 문화를 표현한다. 그들 중 일부는 친환경 물질의 사용이나 첨단 기술의 작물 재배 및 목적 있는 디자인을 통해 생태 환경 보호의 이념과 문화적 이념을 사람들에게 전달한다.
3, 농촌 환경 디자인
전원환경은 시골 민가+전원보건의 독특한 환경이다. 전반적인 배경 환경은 전원, 과림, 호수, 농지로 나눌 수 있다. 건물 밖의 환경 설계에는 이러한 측면이 포함됩니다. 그 디자인은 농민의 생활 습관과 습관에 기반을 두고 있다. 소위' 산에 의지하여 산을 먹고, 바다에 의지하여 바다를 먹는다' 는 것은 각종 전원환경을 배경으로 한 건물을 형성했다. 건물의 전원 환경 설계에는 두 가지 방법이 있다. 하나는 원래의 전원 환경을 이용하여 건물의 주변 환경, 즉 전원 위에 건물을 짓는 것이다. 또 다른 하나는 건물 주변의 환경을 전원 환경으로 개조하여 합리적인 재배, 식생, 관개 관리를 통해 새로운 전원 환경을 형성하는 것이다.
디자인 요점: 첫째, 농촌 환경의 정도를 파악해야지, 지나치게 인공적이지 말고, 지나치게 기계화된 경관을 형성하고, 원래의 시골 환경을 참고해야 한다. 둘째, 정기적으로 회복해야 한다. 일반 시골 경관 환경은 모두 인위적으로 창조된 것, 즉 사람들의 노동 성과이다. 그래서 정기적인 인공간호와 회복이 필요하다. 셋째, 농촌 환경은 더 높은 가치를 가지고 있다. 자연 환경과 비교해, 시골 환경은 뿐만 아니라 아름 답다, 또한 귀중 하다, 사람들이 이용할 수 있다, 먹을 수 있다, 선택 될 수 있다, 저장 될 수 있다. 따라서 시골 환경 디자인에서는 그 가치의 표현에 주의해야 한다. 전원환경은 계절성이 있어 주로 식물 구성과 관련이 있으므로 설계 시 계절적 변화의 환경적 영향에 주의해야 한다.
전원환경의 디자인 의의는 전원공동체의 본질적인 요구 사항인 전원화뿐만 아니라 더 높은 가치의 환경경관을 형성하여 사람들의 생활에 기쁨과 편리함을 가져다 줄 수 있다.
3 대 환경의 계획, 계획, 디자인은 시골주택+전원보건사업이 착지하는 관건이다. 또한' 시골주택, 요양주택, 문화체험주택, 장수자연자원주택' 등 제품형식 사슬을 만들어 소비사슬을 만들어 현금노드를 형성하고, 점차 완전한 산업생태계를 구축할 수 있다.
요컨대,' 제14차 5개년 계획' 기간 동안' 농업양생관광' 을 발전시킨 일부 마을들은 반드시 이 기회를 포착하고, 자원의 우세를 합리적으로 이용하고, 최상층 디자인을 잘 하고, 농가+전원양생지 등의 프로젝트가 가능한 한 빨리 말을 시작하고, 내수를 확대하고, 소비를 끌어들여야 경제의 물을 휘저어 경제 내 순환이 될 수 있다
문/이국민/국경을 넘나드는 융합기획자/시골건설, 문화관광, 농업관광에 중점을 둔 프로젝트 사전 계획, 계획설계!
개발에서 운영, 프로젝트 선택, 정책 파악, 시장 확보, 운영 재개 "아름다운 시골" 위챗 공공 플랫폼에주의를 기울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