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 불안 장애는 매우 보편적인 문제라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럼, 다음 질문은,' 내가 사교불안증에 속합니까?' 입니다. 내 증상이 심각합니까, 경미합니까? 내가 사람들과 소통하는 것을 두려워할 때, 나는 무엇을 두려워합니까? 왜 나를 사교 불안증에 걸리게 했습니까? 이 불안과 두려움을 완화시킬 수 있는 좋은 방법이 있습니까?
크리스토퍼 안드레 (Christopher Andre), 프랑스의 저명한 심리학자, 정신학자, 베스트셀러 작가는' 적절한 자존심',' 우리의 타고난 칠정육욕',' 어디에나 있는 인격',' 행복한 생활의 비결' 을 가지고 있다 또 다른 작가 패트릭 레그론 (Patrick Legeron) 은 프랑스의 한 정신병원의 의사이다. 그는 또한 파리 5 대학과 파리 정치대학원에서 교편을 잡고 있다. 그들은 기업에 심리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진료소를 설립했다. 이들은 여러 가지 구체적인 사례를 통해 소셜불안증의 표현 특징, 발생 원인, 구조방법을 상세히 분석해 잘못된 인식과 행동패턴을 바로잡아 불안감에 작별을 고하고 두 팔을 벌려 아름다운 사교생활을 맞이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그들은 사회 불안 장애에 대해 전면적인 체계적인 설명과 분석을 했다. 우선, 우리는 사회적 불안 환자가 두려워하는 것을 알아야 한다. 그런 다음, 우리는 점점 그들의 공포 뒤에 있는 원인을 이해하게 되었고, 결국 우리는 함께 어떻게 두려움에서 벗어날 수 있는지를 배웠다. 사회적 불안이 있든 없든, 일상생활에서 잘못된 사고와 행동 패턴을 바로잡고 사회적 불안에서 벗어나는 방법을 배우는 것은 큰 수확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우선 한번 봅시다. 사회적 불안을 느낄 때 무엇을 두려워합니까?
사교불안장애는 사교적이거나 공공장소에 대한 강한 공포나 불안감을 느끼는 신경성 질환이다. 환자는 낯선 사람 앞에서 혹은 다른 사람에게 자세히 관찰되는 것에 대해 뚜렷하고 지속적인 두려움을 가지고 있으며, 자신의 행동이나 긴장의 표현이 모욕이나 난처함을 초래할 수 있다는 것을 두려워한다. 일부 환자들은 집회에 참석하거나, 전화를 걸거나, 쇼핑을 하거나, 권위 있는 사람에게 물어보기가 어렵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사회적 불안은 사람의 삶에 어떤 영향을 미칩니 까?
예를 들어 유명 대학을 졸업한 미셸은 초등학교에서 대학에 이르기까지 성적이 우수하지만 면접이나 구술시험에 참가해야 한다면 문제가 생길 수 있다. 그의 가족은 그가 단지 주눅이 든다고 생각하는데, 그가 사교적이거나 나이가 들면 이런 나약함을 없앨 것이다. 대학을 졸업한 후 학업 성적이 우수하여 미셸은 일류 기업에 성공적으로 지원했다. 그의 직위의 성격은 그가 회의에서 자주 공개적으로 발언해야 한다는 것을 결정하며, 그는 다른 참석자들의 격렬한 비판과 엄중한 질문에 직면해야 한다. 미셸은 매일 밤 연설하기 전에 매우 긴장한다. 이후 공포가 심해지면서 그는 끝없는 불안에 빠져 심한 불면증에 빠졌다. 아무것도 효과가 없다. 그래서 앞날이 밝았지만, 그는 이직을 택했고, 어떤 상황에서도 말이나 발언을 피하기 시작했다. 심지어 친구나 가족의 모임에서도 그는 침묵하기 시작했다. 사회불안증은 한 사람의 심신에 큰 해를 끼칠 뿐만 아니라, 심각한 경우에는 환자가 제대로 일하고 생활하지 못하게 할 수도 있음을 알 수 있다.
사회적 불안으로 이어지기 쉬운 네 가지 경우가 있습니다. 첫 번째는 공개 연설, 채용 면접 등과 같은 공개 연설 자리입니다. 두 번째 범주는 친구와의 대화, 낯선 사람과의 초보적인 교류 등 사람들과 얼굴을 맞대고 교류하는 자리다. 세 번째 범주는 아이디어를 표현하거나 다른 사람들로부터 책을 빌리거나 파트너를 위해 몇 가지 일을 준비하는 것과 같은 요구 사항을 제시해야 하는 경우입니다. 네 번째 장소는 눈에 띄는 자리다. 이런 행사를 두려워하는 사람들은 항상 제시간에 모임에 참석하거나, 영화를 보거나, 수업에 가서 다른 사람의 관심의 초점이 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합니다.
이 네 가지 불안 상황에 대한 연구를 통해 사회적 불안 장애 환자의 불안 수준을 분류하고 피라미드 구조로 나열한다. 불안은 아래에서 위로 네 가지로 나뉘는데, 각각 실패 두려움, 노출 두려움, 표현 두려움, 관찰 두려움 등이다. 불안 수준도 이 순서에 따라 단계적으로 올라간다. 즉,' 실패에 대한 두려움' 의 밑바닥에 있다면, 당신의 불안 수준은 가장 낮고, 당신의 불안 수준은 비교적 가볍다는 것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도전명언) 피라미드에 한 층씩 증가할 때마다, 당신의 불안 수준과 불안의 정도가 한 단계 높아지고, 당신의 불안 범위도 확대될 것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불안명언) 예를 들어, 만약 당신이' 표현에 대한 두려움' 의 세 번째 수준에 있다면, 당신의 두려움에는 두 번째 수준의' 노출에 대한 두려움' 과 첫 번째 수준의' 실패에 대한 두려움' 도 포함되어야 합니다. 만약 당신이' 관찰될까 봐 두려워' 의 꼭대기에 있다면, 실패를 두려워하고, 노출을 두려워하고, 자신을 표현하고, 관찰될까 봐 두려워하는 것이다. 그것은 불안의 최고 경지이자 가장 심각하다.
이렇게 복잡한 초조한 자리와 초조한 정도를 말하고 증상을 알게 되었는데, 이제 사회적 초조한 사람들이 무의식 속에서 무엇을 두려워하는지 알아보자.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첫째, 그들은 사실 다른 사람의 부정적인 평가를 두려워한다. 생활에서는 모든 사람이 다른 사람의 견해에 관심을 가지지만, 사교불안 환자의 문제는' 다른 사람이 나를 어떻게 생각할까?' 하고 끊임없이 자문해 보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 예를 들어, 공공장소에서 연설할 때, 사교불안 환자가 가장 먼저 고려해야 할 것은' 내가 무슨 말을 해야 하는가' 가 아니라' 다른 사람이 나를 어떻게 생각할까?' 입니다. 나는 다른 사람이 자신에 대해 좋지 않은 인상이나 견해를 갖게 될까 봐 걱정이 되고, 심지어 이 자리에서 도망칠 생각까지 하게 될까 봐 걱정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따라서 일단 사교 행사에 들어가면, 그들은 다른 사람의 일거수일투족에 매우 민감하게 반응한다. 다른 사람의 가벼운 눈살을 찌푸리거나 엄숙한 표정은 모두 자신에 대해 좋지 않은 인상을 받는다고 여겨져 불안함을 느꼈다. 사실 상황은 그가 생각한 것이 아니다. 단지 그가 약간의 세부 사항을 알아차리고 부정적인 논평이라는 꼬리표를 붙였기 때문에 본능적으로 두려워하기 시작했다. 예를 들어, 말을 할 때 고개를 숙이고 핸드폰을 보는 사람은 "그가 나를 짜증나게 한다!" 라고 이해할 수 있다. " "이런 부정적인 평가에서.
또한, 그들은 또한 다른 사람들의 적대적인 반응을 두려워합니다. 일부 사교 행사에서는 사회적 불안을 느끼는 사람들이 자신이 상대방의 말, 행동, 태도에 의해 공격당할 것이라고 생각한다. 예를 들어, 환자가 대중의 눈 앞에서 말을 하면 누군가가 적의를 가지고 반박하거나 도발적인 질문을 할 것이라고 예측할 수 있습니다. 다른 사람이 그에게 돈을 빌렸는데, 그는 빌려주지 않는다. 그는 다른 사람이 그를 적으로 취급할까 봐 두려워한다. 만약 그가 이웃에게 텔레비전을 좀 줄여서 휴식에 영향을 주지 않게 하고 싶다면, 그는 이웃이 벌컥 화를 내는 것을 두려워할 것이다.
마지막으로, 극복하기가 가장 어렵고, 그들은 자신의 불안 증상을 두려워한다. 사회불안증 환자는 긴장과 불안이 있을 때 심장 박동이 빨라지고, 손바닥에 땀이 나고, 근육이 팽팽하고, 위경련, 얼굴이 붉어지는 등 많은 부작용이 생기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그리고 이런 증상이 나타나면 멈추기 어려워 환자를 더욱 불안하고 긴장하게 한다. 그래서 사교 행사에 들어가면, 그들은 자신의 신체 증상에 각별히 주의를 기울이고, 이런 불편한 증상들을 두려워한다. 일단 불편함을 느끼면, 스스로 조절하고 싶다. 결과적으로, 그들은 자신의 증상을 조정하려고 노력할수록 더 심각해진다. 미국 극작가 테네시 윌리엄스 (Tennessee Williams) 는 회고록에서 그가 수업할 때 아름다운 소녀가 그를 보고 있는 것을 발견하고 얼굴이 빨개졌다는 것을 깨달았다고 말했다. 그가 두 번째로 소녀를 보았을 때, 그의 얼굴은 점점 붉어졌다. 그리고 나서 그는 이렇게 걱정했다. 내가 다른 사람과 눈을 마주칠 때마다 얼굴이 빨개지면 어떡하지? 예기치 않게 악몽이 실현되었습니다. 그 후 여러 해 동안 그는 다른 사람을 보자마자 얼굴이 빨개졌다. 저자는 이런 현상을' 공포공포' 라고 부른다. 즉 불안장애를 보는 이런 증상이 다시 일어날까 봐 두려워하는 것이다.
위의 설명에서 알 수 있듯이, 사회적 불안 장애는 환자에게 신체적, 정신적 피해를 줄 뿐만 아니라 정상적인 일과 생활에도 심각한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사회적 불안을 일으킬 수있는 네 가지 사회적 기회가 있습니다. 사람들은 사교 장소에서 네 가지 정도의 불안감을 나타낼 수 있다. 환자의 잠재의식을 깊이 파고들면, 그들이 정말로 두려워하는 것은 다른 사람의 부정적인 평가, 다른 사람의 적대반응, 그리고 자신의 불안 증상의 출현이라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그래서, 사회적 불안 환자가 무엇을 두려워하는지 알고, 그들이 왜 두려워하는지 보자. 사회 불안 장애의 원인은 무엇입니까? 자연스러운가요? 아니면 모레 형성된 건가요? 다음과 같이 요약할 수 있다. "선천적인 것과 후천적인 것이 함께 진행되어 헤어지는 것은 거의 불가능하다." 다음으로 하나씩 분석해 보겠습니다.
선천적인 것, 즉 유전자와 가족 환경은 불안을 위한 기초를 제공한다.
프랑스 정신분석학자 알란 브라크니는 그의 작품에서' 안녕, 초조해! 고 말했다: "인간의 불안은 태어날 때부터, 심지어 더 일찍, 어머니의 자궁에 존재한다. 정신분석학자든 유전학자든 초조함은 모든 사람 앞에 놓여 있다. "이 구절을 어떻게 이해할 수 있습니까? 이것은 인류의 기원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고대에 우리 조상들은 특별히 선진적인 무기와 도구가 없었다. 생존하기 위해서는 위험이 오기 전에 탈출하거나 미리 전투 준비를 할 수 있는 이런 초조한 능력이 필요하다. 불안으로 인해 인간은 광대한 시간 우주에서 무럭무럭 성장할 수 있고, 불안은 인간의 특성으로 우리의 유전자 시스템에 고정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인간의 성별 유전자 외에 부모의 유전자도 중요하다. 연구에 따르면 부모 중 한 명이 사교불안증을 앓고 있다면 아이가 병에 걸릴 확률이 3 배 이상 높아진다.
다른 한편으로는 아이가 자란 가정 환경, 예를 들면 부모 자신의 행동, 부모의 교육 방식 등이다. , 불안 성격의 형성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친구를 집에 초대하고 싶지 않은 가족, 엄하고 완벽주의적인 부모 한 쌍이 모두 아이의 사회적 불안을 초래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어떤 부모들은 겁이 많거나 의사소통에 능숙하지 않기 때문에, 아이를 오랫동안 가정의 좁은 활동 공간에 가두어 두었기 때문에, 아이가 외부와 교류하는 일이 거의 없거나, 아이를 데리고 놀러 나가더라도 사람들과 교류하는 일이 거의 없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외부와의 교류에 대한 욕망과 능력은 사라지고 사회적 불안이 생길 때까지 점차 약해질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선천적인 요인 외에도 후천적인 요소도 중요하다. 예를 들어, 외상성 사건과 전반적인 사회적 가치는 불안의 부스터이다.
어떤 사람들은 불안의 기초가 있지만, 초기 성장 단계에서 사회적 불안을 느끼지 못하거나 느끼지 못한다. 나중에 성장하는 과정에서 그들은 트라우마 사건을 겪거나 사회 전체의 가치관에 영향을 받았는데, 이 불안의 기초는 사회적 불안을 불러일으키도록 자극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위대한 음악가 베토벤은 이 트라우마를 경험한 적이 있다. 그는 48 세 때 완전히 귀머거리여서 중상을 입었다. 그 후로 그는 자신을 세상과 단절시켜 심각한 사교불안증 환자가 되었다. 그의 성격을 분석해 보면 베토벤 자체가 내성적인 사람이고 전형적인 완벽주의자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이것이 그의 초조함의 기초이다. 청각 장애는 이런 특성을 자극하여 그를 사교 불안증 환자로 만들었다. 우리의 일상생활에서 트라우마로 인한 사회적 불안 장애의 가장 흔한 경우는 우리가 성장하는 동안 학교에서 괴롭힘을 겪었다는 것이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뉴스에서 베이징의 한 예술직업학교 1 학년 때 한 남자가 있었다고 보도했다. 두 달 동안 그는 여러 학교 고학년 학생들의 구타와 성폭행까지 여러 차례 당했다. 그의 어머니가 그의 몸에 상처를 발견한 후에야 그는 공안시스템에 신고했다. 소년은 햇빛이 드는 아이에서 매우 우울해져서 엄마에게 전학을 시켰다. 그러나 새 학교에서는 여전히 외롭고 외로워 사교불안자가 되었다.
트라우마 사건 외에 사회 문화적 요소도 만만치 않다. 비겁함에 대한 다문화 연구에 따르면 일부 사회에서는 비겁한 사람이 다른 사회보다 많다고 한다. 그게 무슨 뜻이에요? 사회 문화적 요인이 불안에도 큰 영향을 미친다는 것을 설명하기 때문에 불안 문제는 일부 집단에서 더욱 두드러질 수 있다. 불안의 유병률과 발병률 측면에서는 일본인과 독일인이 가장 높고 이스라엘인과 미국 유대인이 가장 낮다. 어떤 사회문화가 이런 차이를 만들어 냈습니까? 우리는 사료를 조금만 찾아 보면 알 수 있다. 유가사상의 영향을 받아 일본인은 개인이 가정과 집단에 복종한다고 주장한다. 이런 집단주의 분위기 속에서 체면 관념이 깊이 뿌리를 내리고 아이가 유용하게 변했다. 부모는 얼굴에 빛이 있다고 생각한다. 그렇지 않으면 창피함을 느낄 것이다. 이 때문에 사람들은 다른 사람의 평가와 의견을 매우 중시한다. 이런 가치관은 필연적으로 이 집단에 강한 불안감을 불러일으킬 것이다. 반면 개성과 독립을 숭상하는 미국인들은 비슷한 고민에 빠지기 쉽고 사교에 대한 불안도 적다.
내인과 외인 외에도 그 자체의 원인, 즉 사물에 대한 불합리한 시각이 사회적 불안을 더욱 가중시키고 있다.
우리는 이미 불안의 기초와 불안의 부스터를 알고 있다. 먼저 사회적 불안을 가중시킬 수 있는 중요한 요소, 즉 사물에 대한 불합리한 견해를 말한다. 우리 각자는 매일 대량의 정보에 직면해야 한다. 뇌는 우리가 관심 있는 정보를 걸러내고 기록할 책임이 있다. 동시에, 뇌는 이러한 필터링된 정보에 의미를 부여하며, 즉 자동으로 아이디어를 만들어 낸다. 이런 자동적인 생각들은 심리학자들이 인지라고 부른다. 같은 사건의 경우, 같은 장면에서 모든 사람은 서로 다른 인식을 갖게 되고, 인지마다 자연스럽게 다른 감정을 갖게 된다. 인지편차는 기존의 사교적 공포 경향과 결합해 사회적 석상에서 일련의 부정적인 내적 독백을 만들어 사물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과 분석을 하게 한다. 그들은 사교 상황에 직면할 때마다 이런 인식과 분석이 다시 강화되기 때문에 그들의 불안은 더욱 심해질 것이다.
또 다른 불합리한 인식은 일반적으로 자신감이 부족해 사건의 위험을 과대평가하고 자신의 능력을 과소평가한다는 것이다. 예를 들어, 당신이 곧 대회에서 발언할 때, 사람들은 먼저 청중이 비판적이거나 무관심하다고 생각하며, 어려운 질문을 하고, 자신이 표현에 서툴고, 경험이 부족하다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둘째로, 나는 편파적이고 과격한 생각으로 모든 것을 과장하여 내 탓으로 돌리는 것을 좋아한다. 예를 들어, "오늘 선생님의 안색이 매우 나쁘다. 틀림없이 나의 시험 성적이 반 전체의 뒷다리를 끌었기 때문일 것이다." 예를 들면, "내가 방금 실수로 그의 발을 밟았으니, 그는 틀림없이 이때부터 나를 미워할 것이다." 등등. 마지막으로, 다른 사람의 의지를 기쁘게 하는 것이다. 한 사람이 다른 사람의 눈에는 좋은 인상을 남기고 싶지만 자신이 완벽을 할 수 없을까 봐 걱정이 될 때 불안도 생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물론, 일반적으로, 모든 불안 환자의 사고 체계는 많은 잘못된 인식이 있는 상태가 아니라 불합리한 인지로 기울어져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이런 불합리한 인식만으로는 관련 사교 장소에서의 불안감을 가중시킬 수 있으며, 불합리한 인식이 얼마나 강한지를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결론적으로, 우리는 사회적 불안이 하나의 질병으로서 여러 가지 요인이 상호 작용하는 결과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특히, 유전자와 가정 환경은 불안의 기초를 제공하고, 트라우마 사건과 전반적인 사회적 가치는 불안의 부스터이며, 불합리한 인식은 이런 불안을 가중시킨다.
따라서 사회적 불안 장애는 정말 흔한 현상이지만 환자와 가족들에 의해 간과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증상이 가벼운 경우에는 내성적이고 수줍어하는 것으로 오해받기 쉽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중병 환자라도 수치심 때문에 증상을 숨길 수 있다. 이런 증상에 대한 소홀함은 환자가 사교 관련 장소를 점점 더 회피하게 되고 병세가 점점 더 심각해질 수 있다는 것은 잘 알려져 있지 않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증상명언) 통계에 따르면 사교공포증 환자의 50% 가 결국 우울증으로 발전할 것으로 집계됐다. 그러므로 반드시 사상적으로 매우 중시해야지, 증상이 발전하지 않도록 해야 한다. 한편, 가능하다면 전문적인 지원, 즉 심리상담과 치료를 구하면 더 빠른 진보와 변화를 이룰 수 있다. 다른 한편으로, 즉, 우리가 아래에서 이야기 할 요점은 자기 조절을 배우고 불안을 개선하는 것입니다.
우선, 가장 중요한 것은, 우리는 시각을 바꾸고 부정적인 생각을 바꾸는 법을 배워야 한다.
앞서 설명한 바와 같이, 우리는 사물에 대한 비이성적 인식이 사회적 불안을 가중시킨다는 것을 이미 알고 있다. 다시 말해, 사람의 감정과 행동 반응은 사건 자체에 의한 것이 아니라 사물에 대한 생각과 견해와 직접적인 관련이 있다. 예를 들어 두 동료가 동시에 직장 복도에서 회사 사장을 만났을 때 사장은 인사도 하지 않고 떠났다. 이런 일에 대해 한 사람은 "그는 다른 생각을 하고 있을 수도 있고, 우리를 알아차리지 못할 수도 있다" 고 생각했다. 상대방은 다른 생각을 가지고 있다. "저번에 그와 갈등이 생겨서 일부러 나를 외면한 건 아닌지, 다음 단계는 일부러 내 트집을 잡는 것일지도 모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두 가지 다른 생각은 두 가지 다른 감정과 행동 반응으로 이어질 수 있다. 전자는 상관없다고 느낄 수도 있고, 해야 할 일을 계속할 수도 있다. 후자는 너무 걱정돼서 마음을 가라앉히고 자신의 일을 잘 할 수 없을 것 같다.
그래서 사교불안 환자는 인지와 시각을 바꿔야 할 필요가 있고, 지속적인 연습도 필요하다. 먼저 자의식을 가지고 자신의 인식에 문제가 있다는 것을 깨달아야 한다. 그런 다음, 부정적인 생각이 당신의 머릿속에 들어올 때, 적극적으로 생각하고, 자신에게 더 많은 관점을 주고, 여러 가지 다른 생각을 나열한 다음, 당신에게 긍정적인 감정을 가져다 줄 수 있는 것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예를 들어, 당신과 토론한 후, "저는 오늘 아주 엉망으로 했어요. 새로운 생각이 없어요." 라고 끊임없이 반성하고 있습니다. 사람들은 내가 지루하다고 생각할 것이다. 클릭합니다 이것은 극단적인 생각이다. 너는 이렇게 생각하는 것을 배워야 한다. "나는 어쩔 수 없이 인정해야 한다. 때로는 교류에 침묵이 있을 때가 있다. 모두가 평범한 것을 말할 것입니다. 그리고 모두가 이런 상황에 부딪힐 것이다. "천천히, 인지각도가 바뀌고, 부정적인 견해도 줄어들고, 불안감도 자연히 약해진다.
이러한 것 외에도 자신의 사교 능력을 향상시키고 점진적으로 사교 상황에 직면하는 연습을 해야 한다.
일반적으로, 사교불안증 환자의 사교능력은 충분히 강하지 않다. 자신의 사교 능력을 향상시키고, 가능한 한 빨리 다른 사람과 하나가 되어 행사의 일원이 되는 법을 배울 수 있다면, 사교 행사에서 편안함과 편안함을 느끼며 불안감을 완화하는 목적을 달성할 수 있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사교능력을 높이기 위해 가장 효과적이고 자주 사용하는 방법은 자기긍정이다. 재건생활' 의 저자인 루이스 하이는 "지금 자신을 인정하고 받아들이는 것이 긍정적인 변화의 시작이다" 고 말했다. 그녀는 매일 사람들에게 자신에게 "나 자신에게 동의한다" 고 말하도록 가르치며, 이 말을 계속 구르게 한다. 특히 부정적인 생각이 올 때. 이 연습의 가장 큰 역할은 자기 긍정의 문을 여는 것이다. 자신감을 높이고 더 이상 자신을 업신여기지 않는다면, 군중 속에서 그렇게 불안하지 않을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신감명언) (알버트 아인슈타인, 자신감명언) 자신감이 높아지면, 사회적 능력도 자연히 향상되고, 불안감도 크게 줄어든다. (조지 버나드 쇼, 자신감명언)
자신의 사교 능력을 향상시키는 것 외에도 의식적으로 자신을 용감하게 사교 상황에 직면하도록 훈련시켜야 하며, 자신이 불안하다고 해서 사교를 회피하고 다른 사람을 피하지 말아야 한다. 도피는 사회적 불안 장애를 가중시키고 늦출 수 있을 뿐이다. 진정으로 마주친 후에, 당신이 상상하는 재앙적인 결과는 일어나지 않을 것이며, 점점 증상이 조금씩 경감되어 결국 사라질 때까지 서서히 감소할 것입니다.
물론, 모든 것이 단번에 이루어지는 것은 아니다.
사회 분야에도 전문 훈련에 협조해야 하는 것은 다음과 같은 원칙을 따라야 한다. 첫째, 매번 훈련 시간을 최소한 30 ~ 40 분 동안 유지하고, 훈련 시간이 너무 짧으면 초조함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되지 않는다. 둘째, 이런 훈련은 한두 번 증상이 호전되면 끝날 수 없고 정기적으로 훈련해야 한다. 불안에 직면 한 경험을 한 번만 축적해야만 불안을 효과적으로 완화 할 수 있으며, 불안을 단호하게 영구적으로 격퇴시킬 수 있습니다. 셋째, 쉬운 것부터 어려운 것까지, 즉 자신이 두려워하는 상황에 대한 전반적인 평가를 하고, 이러한 상황의 불안감에 따라 경량에서 중순순으로 배열한 다음, 불안도가 가장 낮은 상황부터 시작하여 점진적으로 진행해야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
마지막으로, 주의를 돌리고 각종 신체 증상과 평화롭게 공존하는 법을 배우는 것도 도움이 된다.
앞서 말씀드렸듯이 불안증 환자는 증상의 재발을 매우 두려워하기 때문에 자신의 신체반응에 지나치게 신경을 쓴다. 결국 이런 지나친 관심은 증상을 악화시켜 악순환에 빠질 수 있다. 이를 고려하여, 우리는 주의를 돌리고 이러한 증상을 대수롭지 않게 여기지 않는 법을 배워야 한다. 영국에는 클레어 윌크스 (Claire Wilkes) 라는 의사가 있는데, 그녀는 불안증의 자구에 대한 독특한 이론을 가지고 있다. 그녀는 "증상의 실종은 치유가 아니라 증상이 중요하지 않을 때의 치유" 라고 생각한다. 이 아이디어의 본질은 우리가 자신의 증상을 받아들이는 법을 배우도록 하는 것이다. 간단히 말해서, 정상적인 업무생활을 계속하는 것이니, 이런 문제들에 너무 신경 쓰지 않아도 된다.
예를 들어, 많은 도시 사람들이 불면증을 겪는 데에는 여러 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그들 중 일부는 핸드폰을 너무 오래 가지고 놀았기 때문에, 잠을 자는 것을 두려워하는 사람도 있고, 초조한 사람도 있고, 어떤 때는 드디어 잠들었다고 느꼈고, 다음날 아침에는 일어나지 못했다. 어떤 사람들은 불면증이 노화를 가속화하고, 수면 과잉이 심근경색을 일으킬까 봐 늘 걱정한다 ...
요컨대, 일련의 걱정 끝에 잠을 잘 수 없을 때일수록 초조하고, 잠을 잘 수 없을 때일수록 초조하다. 이럴 때, 너는 정신을 차리고 자신이 잠을 잘 수 없다는 사실을 받아들일 수 있다. 잠을 잘 수 없을 때, 일부러 잠을 자지 않고, 일부러 자신을 피곤하게 하지 않고, 잠을 잘 수 없다는 이유로 오후에 정신을 차리는 커피 한 잔을 거절하지 않는다. 밤에 잠을 잘 수 없을 때 낮에 할 시간이 없는 일도 할 수 있다.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더 나아가면, 아마도 너의 마음이 가라앉기 시작하고 불면증이 개선될 것이다. 사실 이것은 사회적 불안과 같습니다. 막 극복했을 때, 새로운 상황에 이르면 여전히 불편함을 느낄 것이다. 나는 여러 가지 불편한 느낌을 받아들이고 싶지는 않지만, 이때 도망갈 생각은 하지 마라. 잠시 그것과 함께 지내려고 노력해라, 그것을 통제하려고 하지 말고, 그것에 대항해라. 냉정하게 기다리며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걸어가면 초조한 증상이 반드시 느려질 것이라고 믿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글쎄, 오랜 토론 끝에, 나는 당신이 사회 불안 장애에 대한 자조 방법을 마스터했다고 믿습니다. 우선, 이 병에 주목하는 것부터 자신의 잘못된 인식과 사고방식을 바꾼다. 그런 다음 자기 긍정을 통해 사회적 능력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고, 다양한 사회적 상황에 직면하고, 자신의 증상과 평화롭게 공존하는 법을 배우도록 자신을 훈련시킨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신감명언) 버티기만 하면 초조한 증상이 점점 멀어진다.
이 글은 몇 가지 구체적인 사례를 통해 사교불안장애 환자가 무엇을 두려워하는지, 왜 두려워하는지, 그리고 환자가 어떻게 두려움에서 벗어날 수 있는지에 대한 명확한 방법과 지침을 제시한다.
사교불안장애는 사교적이거나 공공장소에 대한 강한 공포나 불안감을 느끼는 신경계 질환이다. 환자는 낯선 사람 앞에서나 다른 사람이 자세히 관찰할 수 있는 사교 또는 공연장에 대해 뚜렷하고 오래 지속되는 두려움을 가지고 있으며, 자신의 행동이나 긴장의 표현이 모욕이나 난처함을 초래할 수 있다는 두려움을 가지고 있다. 사람마다 공포의 상황에 따라 각기 다른 정도의 불안감을 나타냈다. 우리는 사교 불안증 환자의 심리를 분석할 때, 그들이 어떤 장소를 두려워하든, 어떤 사람을 피하든, 그들이 잠재의식적으로 진정으로 두려워하는 것은 자신에 대한 부정적인 평가, 적개심 반응, 자신의 불안 증상의 재발이다. 그렇다면 사교불안증의 원인은 무엇일까? 낯선 사람을 두려워하다' 의 저자는 유전자와 가정환경이 불안의 기초를 제공하고, 트라우마 사건과 전반적인 사회적 가치는 불안의 부스터이며, 불합리한 인식이 이런 불안을 가중시킨다고 말했다. 사회불안증에서 벗어나기 위해 환자는 전문적인 치료를 받을 수 있고, 한편으로는 자신의 노력이 더 필요하다. 환자가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자신의 잘못된 인식과 사고방식을 바꾼 다음 자기 긍정을 통해 자신의 사교능력을 향상시키고, 두려움에 용감하게 맞서도록 자신을 훈련시키고, 무조건 신체의 다양한 증상을 받아들이고 화해하는 법을 배우는 것이다.
만약 당신이 생활에서도 사교불안증 환자라면, 자신을 원망하거나 자책할 필요가 없습니다. 모 주석은 전략적으로 적을 경멸하고 전술적으로 적을 중시한다는 명언이 있다. 네가 이런 태도를 가지고 있다면, 너는 사교불안을 극복하고 행복한 생활을 포옹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