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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주 특색의 의류, 음식, 민가, 민간 공예품.

여주 사람들의 생활 풍습

여주 사람들의 생활 풍습은 중원 한족과 크게 다르지 않고, 생활 속의 풍속 습관은 기본적으로 같지만, 지리기후조건은 중원과 매우 다르기 때문에 그곳의 주민들은 의식주 등 방면에서 모두 북방과 달리 남방과 연해의 특징을 드러낸다.

제 1 절? 술 마실래요? 먹다

여주 등산면해, 아열대, 자연조건이 우월하고, 음식 공급원이 풍부하고, 종류가 다양하며, 주민들은 요리 제작에 대해 줄곧 매우 신경을 쓴다.

주제

여주 () 는 고대에 민월 () 으로 쌀을 주식으로 한 역사가 유구하다. 이 지역 주민들의 전통적인 하루 세 끼는 밥이다. 점심에 쌀 한 알을 먹고, 아침저녁으로 쌀 (죽) 을 먹는다. 많은 사람들이 아침을 적게 먹고 점심을 많이 먹는다. 아침의 죽이 저녁보다 묽고 반찬밖에 없다. 점심으로 건밥을 먹으면 음식이 풍부하다.

옛날 여주의 건밥은 솥으로 삶았고, 농민들은 대나무로 만든' 쌀바' 로 건밥을 건져 주요 노동력이 죽을 끓일 때 먹었다. 어민과 대장장이는 걸쭉한 죽을 먹는 버릇이 있는데, 이를' 철타기' 라고 한다. 농민들은 늘 쌀을 풀봉지로 삶아서, 외출할 때 먹는 것을' 요리' 라고 부른다.

고구마는 일찍이 여주에서 가장 중요한 보조식량이었는데, 여주 사람들은 흔히' 고구마' 라고 불렀다. 여주의 고구마는 먹는 방법이 매우 많다. 신선한 고구마는 굽고, 삶고, 쪄도 되지만, 사람은 한동안 넣으면 아주 달다. 고구마에서 씻은 전분은' 고구마 가루' 라고 불리는데, 다양한 음식을 만드는 데 사용할 수 있고, 요리할 때 걸쭉하게 만들 수 있다. 실크를 썰거나 썰어 말려서 예비품을 저장할 수도 있는데, 각각 고구마봉 또는 고구마 감 (pe5) 이라고 합니다. 고구마, 고구마 바, 쌀죽을 먹다. 과거에는 많은 연해 지역에서 고구마를 주식으로 하여' 고구마와 해어' 라고 불렀다. 시장의 지과간은 황피홍이 쪄서 달콤하고 맛있으며 가격이 비싸다.

카사바는 일찍이 여주의 잡곡 중 하나였는데, 여주는 이를' 갈근' 이라고 불렀다. 고구마. 푸에라리아 (pueraria) 에는 시아 노 글리코 시드가 들어 있으며, 장기 요리 만이 해독 할 수 있습니다. 날것으로 먹을 수 없다. 대부분의 칡덩굴은 전분을 씻는 데 쓰이며' 나무갈분' 이라고 불린다. 그러나 갈가루의 품질은 고구마 가루보다 못하다. 이전에는 말토오스, 냉분, 국수 소를 만드는 데 많이 사용되었다.

여주 주민들은 겨자밥, 배추밥, 호박밥, 토란밥, 오리밥, 돼지고기밥, 콩밥, 토란죽, 생선죽, 오리살죽, 굴죽, 조개죽, 짠죽과 같은 밥 요리를 만들기도 한다. (잡탕죽) 등등. 쌀과 찹쌀은 모두 비빔밥의 주재료로 쓸 수 있다.

밥 말고도 국수, 국수, 쌀국수, 콩꼬치 등이 있습니다. 여주의 면은 대부분 노랑색이며 식용 알칼리성이 있다. 익으면 상장하여 파는 것을' 생면' 이라고 한다. 그들이 팬케이크로 말릴 때, 그것은 "국수" 라고 불린다. 주먹 크기의 공으로 잡히면 "모형 면" 이라고 합니다. 소량의 식용유를 섞은 후 불규칙하게 쌓여' 유면' 이라고 한다. 아직 삶지 않은 것도 있고, 말려서 파는 것도 있는데,' 국수' 나' 면완자' 라고 합니다. 국수는 밀가루, 소금 및 기타 보조재로 만들어졌다. 말린 후 작은 묶음으로 말아서 끓는 물에 1 ~ 2 분 정도 끓여 먹으면 소화가 잘 된다. 쌀가루와 콩은 보조식이다.

과거에는 고구마와 토란을 주식으로 사용할 수 있었다. 여주 사람들은 뜨거울 때 고구마를 먹는 것을 좋아하고, 토란은 식었다가 먹는다. "고구마는 태우고 토란은 차갑다." 토란 껍질을 긁을 때, 토란 우유에 물리지 않도록 (피부 자극), 먼저 토란을 한 입 물고 긁어야 한다. "나는 너를 물다, 타로, 너는 나를 물다 (bbang'')"

숙식

과거에는 장임이가 해산물과 야생동물 고기 등을 중시해 왔다. "산 속의 꼬투리, 해죽꼬투리" 는 식탁 위의 상품이고, 물고기는 사실 텅스텐을 가리킨다. 여주 사람들은 돼지고기, 특히 돼지 내장을 먹는 데 익숙해져 있으며, 여자는 앞으로 한 달 동안 돼지 간 돼지 신장을 많이 먹는다. 장 풍속은 거북을 중시하며, 열을 맑게 하고 음음을 기르면 장수를 연장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다른 사람들은 뱀 개구리 등을 즐겨 먹는다. , Qinghua 해독 생각.

이 일대에는 양념의 종류가 매우 많은데, 술, 식초, 매운 소스, 파, 생강, 마늘이 있습니다. 볶음요리는 불의 정도를 중시하고, 탕은 대부분 찌개이고, 나는 구기자, 당삼, 당귀, 황기 등의 한약을 넣는 것을 좋아한다. 계절적으로 보면 겨울은 여전히 강하고 여름은 가볍다.

여주 사람들은 백김치를 즐겨 먹으며, 농촌 집집마다 스스로 백김치를 만든다. 대부분 겨자로 절이고, 겨울에는 무로 절여 연용으로 먹는다. 소윤과 조안 지역의 절인 채소는 특히 고급스럽다. 그것들은 보관하는 시간이 길수록 더 향기롭다. 그리고 소화와 비장과 위를 촉진하는 효능도 있다. 여주 사람들도 죽순을 삶아 발효시켜 산순으로 만들었다. 생선을 끓일 때 산순을 곁들이면 신선하고 냄새가 나지 않아 노소를 막론하고 모두 좋아한다.

음식 금기

여주는 "다른 사람이 밥을 먹을 때 함부로 방해하지 말고, 밥을 먹을 때도 말을 하지 마라. 쌀신을 불쾌하게 하지 않도록.

민간이 보충한 후, 사람들은 무, 배추, 찻잎을 먹지 말고, 이런 냉성식품이 보충의 효능을 상쇄할 것이라고 생각한다. 농양이 있을 때는 생선, 새우, 토란, 개고기 등 탁한 음식을 먹지 않는다. 노인들은 보통 쇠고기를 먹지 않는다. 소가 농사를 짓는 데 도움이 되고, 불길한 음식을 먹기 때문이다. 여주 민간에서는 감과 술, 감과 게, 감과 고구마, 고구마와 석류, 고구마와 바나나, 대문게, 그리고

감귤류, 대문게와 가지, 샐러리와 거북이, 샐러리와 오이, 오이와 땅콩, 장어와 대추, 개고기와 녹두, 양고기, 호박은 모두 상호 호환되는 음식으로 건강에 해롭다.

연회에서 술병을 옮기고 술을 뿌리는 것은 금기이다. 식사할 때 서 있거나 옷을 벗고, 식사할 때 걷는 것은 모두 금기이다. 즉, 밥을 먹는 방식은 반드시 금기가 있어야 한다.

밥을 먹을 때, 책상 위의 음식은 짝수여야 하고 홀수가 되어서는 안 된다. 특히 사형수 처형 전에만 세 가지 음식을 먹는 것을 꺼린다.

밥을 먹을 때 쌀알을 흘리지 말고 밥그릇에 쌀알을 남겨 두지 마라. 음식 낭비는 하늘의 처벌을 받는다는 것이 보편적으로 받아들여지고 있다. 특히 손님일 때는 식사량을 더 잘 재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남은 음식을 남기는 것은 곡식을 파괴하는 것과 다름없다. 곡신에 대한 민중의 경모의 연장으로,' 죽 한 끼 밥 한 끼, 생각의 어려움' 을 선전하는 옛말이라고 할 수 있다. 순전히 저속하다.

식사할 때 식탁에 엎드리지 말고 자리를 바꾸지 마세요. 특히 여자들이 자리를 바꾸는 것을 피하세요. 만약 네가 이렇게 생각한다면, 너는 앞으로 재혼할 수 있을 것이다. 문지방에 앉아 음식을 먹지 말고 누워서 움직이지 않거나 식사 후에 바로 목욕이나 차를 마시지 마라. 밥을 먹을 때 거울을 보지 마라, 나중에 말을 더듬지 않도록. 밥을 먹을 때 씹으면 안 된다. 돼지와 개가 음식을 먹으면 소리가 난다는 것이 보편적으로 받아들여지고 있다.

또한, 식사할 때 젓가락을 밥에 꽂는 것은 금지되어 있습니다. 생명을 희생하는 사람들이 모두 그렇게 하기 때문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음식명언) 밥을 먹을 때 숟가락을 누르지 말고 손바닥으로 그릇을 받치거나 손으로 사발을 받쳐서는 안 된다. 놀림을 받지 않도록' 구걸하다' 는 조롱을 받지 않도록 해야 한다. 식사 후에 그릇을 부어서는 안 되고, 약을 복용한 후에만 할 수 있다. 설거지를 할 때 젓가락을 부뚜막에 가지런히 찌르지 말고 부뚜막 할아버지인 줄 알았다. 다른 색이나 길이의 젓가락을 사용하지 마십시오. 결혼 후 배우자를 잃지 않도록 단젓가락으로 밥을 먹지 마라. 젓가락을 부러뜨리지 말고, 젓가락으로 사람을 가리키지 말고, 입으로 젓가락을 물지 마라. 식사를 마친 후에는 젓가락을 탁자 위에 놓아야 한다. 밥을 먹을 때 젓가락이 땅에 떨어지는 것은 불길한 것으로 간주되므로 허리를 굽혀 줍지 마라. 너는 다른 한 켤레로' 젓가락 떨어짐' 과 해음' 행복' 이라고 설명해야 한다.

음료

차를 마십니까? 북송 여주 막부 전군 판사 채향의' 차기' 는 두차 예술을 전문적으로 연구하는 책이다. 그중에는 두차의 가공, 도구, 방법이 언급되어 있다.

여주 사람들은 차를 즐겨 마신다. 예로부터 \ "장은 샘과 속하고, 풍속은 여전히 공부차이다. 그릇은 정교하고, 주전자는 호두처럼 작으며, 주전자라고 하고, 잔은 매우 작으며, 먼지 잔이라고 부른다. 차는 Wuyi 사람들에게 매우 중요합니다 ... 마시면 오랫동안 마셔야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농담을받을 것입니다. "

여주는 차를 싸우는 풍습이 있는데, 어떤 사람들은 채향에서 시작한다고 생각한다. 건륭판' 롱서현지' 는 "5 월부터 5 월까지 차를 다툰다. 대빈의 주전자, 먼지의 컵, 대장의 난로, 관시의 팬, 긴 대나무의 광주리를 사용해야 한다. 차를 끓이는 곳은 산을 기초로 하고 불을 보좌한다. 삼차하 () 는 정수이고, 혜민천 (), 융요석천 (), 옥천 () 이 그 다음이다.

궁벽한 시골, 이 일에 탐닉하는 사람이 매우 많은데, 차 나이는 천년이다. ""

차를 마시는 것은 여가 방식으로' 작은 차 한 잔' 이라고 불리는데, 두꺼운 컵 한 잔이 작고, 조심스레 따르고, 부드럽고, 천천히 먹는 것이 특징이다. 차를 마시는 것도 손님을 대접하는 한 가지 방법이다. 증희선' 차 만들기' 는 차로 손님을 맞이하는 상황을 묘사했다.' 송부 청명절은 영원하고 손님은 스스로 따진다. 물은 물을 길러도 되고, 차는 친구가 끓여 준 것이다. 비적 경찰이 오늘 문을 열었는데, 화정은 이때 환영한다. * * * 용 한 모금 맛, 부담없이 참새의 혀의 이름을 삼킨다. 귀와 눈은 분명하고 말은 얇고, 코감각은 향기롭다. 유옥통 삼경, 노통청 일곱 그릇. 대나무 아궁이 국물이 끓고, 불의 꿈은 여전하다. 많이 마시면 이치가 있고, 시는 비장이 가득하다. "

손님이 방에 들어오면 주인은 차로 그들을 맞이할 것이다. 할 말이 있으면 먼저 차 두 잔을 마셔야 한다. 주인이 너에게 차를 사 줄 테니 손님들은 참지 못하고 마셔야 한다. 차를 우려낼 때는 먼저 끓인 물로 찻주전자와 손잡이가 없는 컵을 끓여라. 끓는 물은 찻주전자 높은 곳에 붓고 물이 주둥이를 넘칠 때까지 찻잎을 저어야 한다. 찻주전자 뚜껑으로 주둥이의 거품 불순물을 긁어 버리다. 주전자 뚜껑을 덮고, 끓인 물을 위에 붓고, 찻주전자 안팎을 완전히 가열하게 하다. 찻주전자 안의 물을 빨리 버리는 것을 세차라고 한다. 머리에 발 (발냄새), 찻주전자는 두 번' 이라는 속담이 있다. 마시기 전에 두 번째 물을 사용한다. 찻물이 물집이 생기지 않도록 찻물을 낮게 작은 컵에 붓는다. 접시에 몇 개의 작은 손잡이가 있는데, 7 ~ 8 분이 가득 찰 때까지 앞뒤로 넘어야 한다.' 관공순성' 이라고 불리며, 차 한 잔의 깊이를 일관되게 한다. 마지막 몇 방울의 진한 차도 모든 잔에 떨어뜨려야 한다.' 한신점병' 이라고 부른다. 이렇게 해야만 차 한 잔의 색깔, 향, 맛이 완전히 일치함을 보장할 수 있다. 차를 공경할 때, 컵을 가득 채워서는 안 된다. 손님에게 천천히 맛보게 하여 존경을 표시하게 하다.

차를 붓고 나면 주인은 첫 잔을 먹을 수 없다. 그는 양손으로 차를 들고 항렬순으로 손님에게 차를 주어야 한다. 손님은 두 손으로 차를 가져가야 하고, 차를 삼키기 전에 차의 향기를 충분히 체득하고, 마신 후에 주인에게' 가벼운 컵 바닥' 을 주어 친절과 주인의 차 예술에 대한 칭찬을 표시해야 한다. 만약 작은 차 한 잔으로 손님을 공경한다면, 주인은 손을 뻗어 차를 우려낸 후 그에게 차를 대접할 것이다. 손님은 먼저 손을 뻗어 답례한 다음 차 한 잔을 들고 주인이 차 한 잔을 들고 있다. 주인이 차를 추가했을 때 손님들은 손을 컵 옆에 올려놓았고, 어떤 사람들은 손가락으로 책상을 가볍게 두드려 감사를 표하기도 했다. 매번 마신 후에 주인은 작은 컵을 한 번 헹구고, 다시 우려낸 후에 마셔야 한다.

"장주부지" 구름: "차를 끓이는 곳, 물을 근본으로 한다." 전통 다도는 수질을 가장 중시하며, 차를 마시는 데는 어떤 대가를 치르더라도 최고의 샘물을 섭취해야 한다. 지금 집집마다 문을 이용해 물을 배달하고, 수질도 고아할 수 없고, 완전히 차의 품질로 이긴다. 현지 주민들은 우롱차를 마시는 습관이 있는데, 주로 철관음, 황단, 수선화, 백화차 등의 브랜드가 있어 홍차, 녹차, 화차를 거의 마시지 않는다. 과거에는 녹색 오크 숯으로 차를 태우는 것이 더 좋았다.

여주 사람들은 차가 진하게 우려내야 한다고 강조했다. 속담에' 차 맛이 진하면 시집갈 수 있다' 는 말이 있는데,' 차가 옅고, 불이 어둡다',' 연기가 흩어지고,' 불기' 는 불길한 징조라고 생각한다. 차를 부을 때 주둥이를 다른 사람에게 향하지 마라. 제사를 지낼 때 술을 바닥에 붓는 것과 같기 때문에 주둥이는 제물과 같다. 찻잎을 우려낸 후, 밤을 지새우고 마시는 것은 허용되지 않는다. 일반적으로' 차 칸막이' 는 독이 있다고 여겨진다.

예전에 어떤 가족들은 큰 찻주전자로 차를 우려내고, 큰 찻주전자를 짚으로 만든 용기에 넣어 보온하여 온 가족이 하루 종일 마실 수 있도록 했다. 이 용기는' 다동' 이라고 합니다.

과거에는 시골 오솔길과 십리정에는 큰 그릇의 차를 파는 노점이 있었다. 거리에는 체력노동자에게' 음식 차' 라는 무료 차를 제공하는 찻집도 있다.

대만성에서 차를 마시는 풍습은 여주와 비슷하다. 공부차도 숭상하고 다기의 품질과 식감도 중시한다.

술? 여주는 술을' 음주' 라고 부르고, 송에는' 남자주' 가 있고, 원에는' 술주' 가 있어 명절, 혼상, 출산, 영빈, 송별, 농사, 추모, 환대 모두 술을 빼놓을 수 없다. 또한 작가의 음주 순서와 권주 형식 (예: 주사위 던지기, 추첨, 펀치 등) 도 있다. 원한이 있어도' 술' 을 통해 없앨 수 있다. 약간 다른, 토스트, 컵은 8 점 만점, 다른 사람의 공간이 있다는 뜻입니다. 속담에' 7 분차 8 분주' 라는 말이 있다.

쩡 xixuan "항아리를 열고 갑자기 시에 타오 발생" 장 저우의 옛 지식인 음주 음악을 설명 했다: "골목 와인, 오늘 먼저 항아리를 엽니다." 갑자기, 나는 도겸이 오는 것을 보았고, 나는 사홀의 곁으로 왔다. 외빈을 상대하지 말고 컵을 손바닥에 나누세요. 기뻐서 덩실덩실 춤을 추고, 시는 웃음소리와 함께 한다. 음근양, 주성을 재촉하다. 대나무 잎은 새로운 떠 다니는 개미이고 포도는 오래되었습니다. 금등을 가득 마시고, 술에 취해 옥산을 소멸하다. * * * 몇 번이나 마음을 털어놓는 술자리? "

옛날 여주는 술을 즐겨 마셨던 가정으로, 항상 한두 단의 자작한 막걸리나 리치 술이 있었다. 여자가 임신을 한 후 집에서는 홍곡으로 찹쌀막걸리 좌달을 빚었다. 양조 방법은 백막걸리와 같다. 고구마주, 사탕수수주 등. 농촌에서 양조하거나, 스스로 술을 마시거나, 겨울철 소에게 추위를 막는 데 쓰이기 때문에, 속칭' 소주' 라고 불린다. 대만에서 술을 빚는 민속은 여주와 별반 다르지 않다.

차가운 음료? 여름에 여주 사람들이 더위를 식히는 전통 음료는 젤리와 해조류로 만든 젤리로 만든 젤리입니다. 만든 후에는 우물물에 담가 식히거나 지붕 위에 놓고' 얼린 이슬' 로 밤을 지낸 후 먹어야 한다. 또 다른 하나는' 얼다',' 목련',' 귀신만터우',' 장주 사투리' 는' 얼다' 또는' 애어보이' 라고 불린다. 펙틴은 술에서 씻고, 냉동하고, 작은 조각으로 썰고, 설탕이나 꿀을 넣어 달게 하고, 청량하고 맛있으며, 다양한 의료 기능을 갖추고 있다.

여름에는 여주 도시와 농촌 주민들이 풀을 보자마자 풀을 쓰는 경우가 많다. 조방, 귀침초, 갈대뿌리, 녹죽심, 산포도, 뉴턴초 등. 모두 초차로 구워 더위를 식히다.

여름에는 여주 사람들이 녹두탕을 자주 마시고 열을 식히고 해독하며 여름에는 녹두탕을 먹고 열을 식혀야 한다. 녹두의 먹는 방법에는 두 가지가 있다. 하나는 녹두를 컵에 넣고 끓인 물로 깨끗이 씻고 뚜껑을 덮고 잠시 후에 뚜껑을 열어 국물을 마시는 것이다. 두 번째는 끓인 후 설탕을 넣어 녹두를 먹고, 끓일 때 냄비에 숟가락을 넣는 것이다. 당신은 그것이' 콩귀신' 을 해결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까? 푹 삶아서는 안 되는 녹두.

여주의 전통 찬 음료는 역사의 시험을 거쳐 부작용이 없고 해열 해독의 효능이 많다. 정말 물건도 좋고 값도 싸다.

담배

여주 방언은' 담배' 를' 식담배' 라고 부르는데, 여주 사람들이 담배를 피우고 재배하는 역사는 전국에서 처음이다. 명나라 중기와 후기에 장주월항 상인들은 일본과 동남아에 가서 장사를 했고, 스페인에서 통치하는 필리핀에서는 흡연과 담배 재배를 배웠다. 청대 강건할 때, 여주의 담배는 이미 "지하종이 없고, 아무도 먹지 않는 사람이 없다" 고 했다.

옛날 여주 사람들은 가는 대나무 통이나 야생 감귤 가지로 만든' 익은 훈제' (마른 담뱃대) 를 피웠고, 구리로 만든' 물훈제' (물담배 주머니) 도 있었다. 담뱃대에 응결된 타르를' 훈제연고' 라고 하는데, 민간에서는 흙의 무명종독, 독충이 물린다. 민간에서는 뱀과 같은 독충이' 담배 불기',' 담배 불기' 를 두려워한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노인들은 후배들을 가르칠 때 항상 담배를 피우고 손을 불고, 심지어' 담배 불기' 로 머리를 두드린다. 현지 사투리' 낡은 물건은 연기로 머리를 불다' 를 돕는 것은' 어른을 훈계하는 것' 과 같다.

민국 시대에는 사람들이 종이담배나 매커니즘 담배를 피우기 시작했다. 그 후 물담배통과 장대 파이프가 점차 사라지고, 도시와 농촌의 흡연자들은 나팔 모양의 담배를 많이 피운다.

여주의 흡연자들은 줄곧 담배를 피우고 손님을 공경하는 습관이 있다. 옛날에는 담배를 피우기 전에 손바닥으로 담뱃대를 닦고 담배에 불을 붙이고 손님에게 건네야 했다. 담배꽁초로 상대방에게 직접 건네주는 것을 피하세요.

낡은 풍속에서는 성냥으로 담배 세 개비를 켜서는 안 된다. 번체자에서' 재해' 라는 단어는 다음 글자' 불' 을 의미하기 때문이다.

제 2 절 복장

여주는 아열대 지방에 위치해 있고, 고대 원주민 문신이' 복복' 을 입은 곳인가요? (칡섬유로 만든 옷), 바나나와 칡섬유로 만든 천은 1950 년대까지 옷으로 사용되었다. 한나라 이후 중원 이민자들은 푸젠으로 옮겨갔고, 마, 실크, 면 등 직물도 민남으로 전해졌다. 당대의 장주는 "다섯 살 누에는 오악이 닿을 수 없다" 는 것이다. 송초, 장주는 2 만 필의 조공포였으며, 방직업은 중원과 동시에 발전하였으며, 장주 주민의 옷도 점차 중원에 맞게 되었다. 북송 시대에는 인도에서 온' 북북' (면화, 목면, 아면) 이 장주에서 널리 재배되었는데, 그곳 주민들의 옷차림은 가장 발달한 지역과 별반 다르지 않았다. 명대 중후반, 여주월항 해외무역의 번영으로 여주인의 의상은' 커스터마이징 초월',' 민의수부',' 자수진주' 까지 관료보다 더 화려하다. 청대에 이르러도 여주의 의상은 여전히 럭셔리하다. "너무 과장하고 너무 심하게 다투는 사람들은 이모 이모부가 아내에게 월급을 주는 날 마지막 좌석 사이에 옷을 여러 번 갈아입었다." 어떤 사람들은 모든 재력을 옷에 써서 여주에 "넘어질까 봐 두렵다" 는 말이 있다. " (배설물 구덩이), 타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집).

원피스

일반 의류? 평민 남자는 긴 셔츠, 더블 버클 상의 또는 대형 버클 상의를 입고, 대부분 면 마 소재이며 소매가 넓어 왼쪽에서 오른쪽 앞까지 크다. 육체 노동자는 종종 짧은 타격을 입고, 넓은 천을 앞뒤로 접고, 정면에 포대 하나를 꿰매고, 이를' 포대 통' 이라고 하며, 정면에 5 쌍의 천 단추를 꿰맸다. 겨울에는 면 조끼 한 벌을 추가하고, 오른쪽 터틀넥에' 면 모피' 를 하나 더한다. 남자는' 벌거숭이 바지' 를 입고, 바짓가랑이는 다리가 넓고 주머니도 없고, 문도 없고, 앞뒤를 가리지 않고 4 ~ 5 인치 굵은 천 허리띠를 더하고, 입을 때 바지를 단단히 접고, 각종 허리띠로 허리에 묶거나, 허리띠 대신 허리띠를 직접 비틀어 입는다. 어떤 사람들은 긴 자루로 바지를 묶고, 자루에 데나리온 동전을 넣을 수 있는데, 이를' 바짓가랑이 용' 이라고 한다.

농민들은 여름에 반바지를 입고 논에서 일하기 때문에' 물바지' 라고 불린다. 남성 옷은 파란색, 회색, 청록색을 위주로 하고 노인은 검은색을 입는다. 연해 어민들의 옷은 모두 감자즙이나 리치수액으로 염색한 것으로, 바닷물에 담가 갈색을 띠며 다른 것과는 다르다. 대만성의 어민들도 같은 옷을 입는다.

여성은 치파오 또는 터틀넥, 오른쪽 가슴, 큰 가슴의 옷 (흔히' 큰 가슴 셔츠' 라고 불림) 이나 안에 속복부가 있는 반팔 상의를 입는다. 큰 셔츠의 밑단은 호형으로 무릎보다 길고, 단추는 오른쪽 가슴에 박히고, 밑단과 소맷부리에는 자수가 있고, 어떤 것은 넓은 레이스가 박혀 있다. 여자는 긴 치마나 긴 바지를 입는다. 스커트' 라는 단어는' 군자' 에서 유래한 것으로 많은 무리가 있다. 당시의 천 폭이 비교적 좁아서 치마는 왕왕 여러 개의 천을 엮어 만든 것으로, 마루 위로 끌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치마명언) 구사회에서, 장주의 여자들은 결혼하거나, 어머니가 되거나, 외출할 때 모두 긴 치마를 입어야 했다. 바지에는 앞치마와 단추가 없고 바짓가랑이가 커서 바짓가랑이에 수놓은 것을 제외하고는 발목까지 뻗어 있어 남자가 입는 것과 크게 다르지 않다. 여자는 결혼할 때 빨간색 외투와 검은색 치마 또는 빨간색 치마를 입고, 보통 파란색, 파란색, 검은색 옷을 입는다. 발이 얽힌 여자는' 흰 발' (발실, 발천) 외에도' 무릎 siak7 바지' 를 입는다. 즉 흰 천을 원통형으로 꿰매고 높이가 반 피트이고 바닥에 인치 높이의 꽃이 수놓아져 있고 윗부분은 바짓가랑이에 씌워져 있다. 그것의 목적은 발을 받치고 자수 기교를 표시하는 것이다.

민국 시절 남자는 가운, 마저고리, 부누우 더블 버클 상의를 입었고, 일부는 양복, 공복, 학생복, 중산복, 산업복을 입었다. 남성 외투는 종종 왼쪽 위에 가슴주머니를 꿰매서 수돗물을 꽂거나 작은 물건을 담는다. 여성은 짧은 외투, 재킷, 학생복 또는 개량 치파오에 긴 치마나 짧은 치마를 입는다. 농촌 남녀는 여전히' 수건바지' 를 입고, 일부 도시 주민들은 앞자락이 있는' 드레스바지' 를 입는다. 부유층은 흙천을 입지 않고 벨벳, 새틴 등을 입는다. 상류 사회의 여자들도 원피스를 입는다. 남자는 남자 유니폼을 입고 여자는 파란 셔츠에 검은 치마를 입는다.

특별한 옷? 전통적인 유아복을' 스님 셔츠' 라고 부른다. 이런 옷은 앞쪽이 비스듬히 되어 있고 겨드랑이 양쪽에 천으로 허리를 묶고 소맷부리와 밑단을 꿰매지 않아 아기가 연약한 피부를 닳지 못하게 하는 것도 아기가 빨리 자라는 것을 의미한다. 아기에게' 느슨한 커튼' 을 줄까? 샘 5-3 mua1은 민소매 면 망토로 원단이 빨간색 실크나 날염포, 레드 바닥입니다. 망토에는 토끼 귀 모양의 후드가 연결되어 있다. 나도 아기에게 뱃가죽을 가져다 주고, 붉은 천으로 만들고, 금실로 만자를 수놓아서 아기의 배꼽을 보호하는 것을 좋아했다. 여주 사투리 중의' 배꼽' 과' 부귀' 는 해음, 배꼽 보전은 부귀를 보호하는 것이다. 흑백체크 천으로 만든' 꽃 손수건' 도 있습니다. 두 가지 체크, 큰 체크, 작은 체크, "?"가 있습니다. 중간에 수놓은 것. 글자, 풍습은 이런 손수건이 악령을 피할 수 있다는 것이다. 사람들은 영유아를 안고 외출할 때 종종 꽃 손수건으로 덮는다.

민국 시절 장주 사람들은 여름에' 상운사' 를 즐겨 입었는데,' 문상사' 라고도 불린다. 이런 천은 통풍이 잘 되어 몸에 입으면 특히 시원하다. 그 색깔은 대부분 검은색이며,' 유사' 라고 불리는데, 오래 입으면 짙은 갈색으로 바래진다. 상운사가 비싸서 가난한 가정이 살 수 있는 것이 아니다.

구사회에서 농민들은 비 오는 날 마섬유를 자주 입었는데, 속칭' 종려마 섬유' 라고 불린다. 전신은 갈색이고 민소매로 가슴과 등을 가리고 어깨를 넘을 수 있습니다. -등은 엉덩이보다 길다. 등이 짧고 갈색 치마가 자유롭게 움직일 수 있어 젖지 않습니다.

사람은 거꾸로 입어서는 안 된다. 고인에게 tap7 셔츠 (수의를 입고) 를 입어야 옷이 먼저 효도를 입을 수 있기 때문이다. 흰 바지나 흰 신발을 신는 것도 금기입니다. 복상과 연관이 있기 때문입니다. 젊은 여성은 전검은 옷을 입을 수 없다. 특히 친척과 친구를 방문할 때는 더욱 그렇다. 설 기간 동안 흰색과 파란색 옷을 입는 것은 불길한 것으로 여겨진다. 빨래를 할 때, 남자의 옷은 반드시 여자의 옷 위에 놓아야 하며, 걸려 있는 여자의 옷 아래를 지나가는 것을 금지해야 한다. 특히 여자의 팬티는 더욱 그렇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옷명언) 밤에는 노천에서 빨래를 널지 말고 대나무 장대 끝에 빨래를 널지 마라. 일반적으로 대나무 장대에서 말린 옷은 직접 몸에 입을 수 없어' 대나무 울타리 귀신' 이 되지 않도록 접은 후 접어서 풀 수 있는 것으로 여겨진다. 옷은 교차하거나 밟는 것을 금지한다. 사람들은 그들이 입는 옷을 수선하는 것을 피해야 한다. 나는 이것이 착용자에게 나중에 상자가 생기게 할 것이라고 믿는다. 외투의 단추 수는 홀수 (양수) 여야 하고, 옷을 입을 때는 반드시 단추를 채워야 한다.

세 번째 부분? 거사

여주의 민가 건물은 종류가 다양하고 형태가 다양하지만 모두 중성적이고 소박하며 함축적이며 깊은 민족정신과 향토성, 지역성의 결합의 산물이다.

벽돌집? 여주의 오래된 큰 주택을' 큰 실수' 라고 부른다. 보통 입구 세 개, 앞당 세 개, 뒷당 세 개, 각각 제방 한 개 (벽돌이나 석판으로 깔린 마당) 가 분리되어 있고, 양쪽에 골목길이 있고, 양쪽에 2 ~ 3 채, 2 실 1 홀이 있다. 어떤 큰 집 앞에는 마당이 있다. 홀 앞, 계단, 아트리움, 대문, 벽 기초 등. 모두 매끈매끈한 돌로 깔려 있고, 주위의 벽은 벽돌과 석두 등을 섞어 각종 상서로운 도안을 만든다. 더 많은 것은 사합원 구조로 상하청, 좌우사랑방, 좌우사랑방 ('보호문' 이라고 함), 아트리움, 측랑, 뒷홀, 대문 등이 있습니다. 지붕 선반은 투두식, 들보, 내력벽식 세 가지 구조로, 지붕은 대부분 호형 연미능선, 매달려있다. 대전의 정면에 있는 문틀, 창틀, 현수막은 대부분 단단하고 연마된 청석이 박혀 있다. 정원이나 뒷마당에는 꽃과 나무, 가짜 산, 파빌리온, 원림이 있다. 이 두 집은 대부분 도시와 농촌의 부유한 가정을 위해 지은 것이다. 농촌에 방이 하나 더 있고, 방이 하나 더 있고, 능선이 하나 더 있는데, 좌우에 사랑방이 있고, 사람이 살 수도 있고, 주방, 보관실도 할 수 있다. 인구가 많으면 양 칸이 길어지고 좌우 여러 칸이 연결되어 홀 안에 4 칸이 통합된다. 농촌에서는 농토집을 대량으로 사용하는 것이 큰 포인트이기 때문에, 나는 의복이 걱정되지 않는 낡은 집에서 살기보다는 옷을 줄이고 집을 짓는 것이 낫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그러나 도시와 농촌에는 여전히 많은 가난한 가정집들이 짧고 작으며, 더 많은' 토각' 이 농촌에 건설되었다. 벽돌담으로 집을 짓다.

문설주의 격수도 홀수여야 한다. 만약 집이 몇 번 쓰러졌다면, 뒤에 쓰러진 집은 분명히 앞에 쓰러진 집보다 높았을 것이고, 집 전체가 전후보다 높았을 것이다. 이는 후손이 이전 세대보다 더 발달했다는 것을 보여준다. 두 채의 집이 앞뒤가 되면 앞집이 뒷집보다 높다는 것도 금기시된다. 이렇게 하면 뒷사람의' 풍수' 를 막아 분쟁을 일으키기 쉽다는 것이 보편적으로 받아들여지고 있다. 앞의 집이 또 높이가 필요하다면, 장인은 업주에게 집의 기준선을 낮추라고 건의할 것이다.

집은 앞과 뒤 폭 (흔히' 포대' 라고 불림) 을 좋아하고 앞과 뒤 좁은 ('물통') 은 금물이다. 좌우 동반집을 지을 때 외부 단면을 세 점으로 거두어들이는 것을 주의해라. 설령' 대숲' 을 지었더라도 뒷벽은 외관보다 넓어야 한다. 전자는 재물을 모으고, 후자는 재물을 흩어야 한다.

여주 고대 민가 대문 밖에는 늘' 은격' 이 하나 있다. 사실 아주 큰 대나무 커튼인데, 두꺼운 대나무 가죽으로 엮어서 대나무 통으로 묶는다. 굵은 대나무 통이 상인방에 미끄럼틀로 고정되어 있는데, 대나무 커튼은 이 미끄럼틀 위에서 좌우로 밀거나 대문을 덮거나 드러낼 수 있다. "마스크" 는 음영과 통풍이 모두 가능하여, 바깥의 관음증을 막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안팎의 감각에도 영향을 주지 않는다. 여주 사람들이 대만성으로 이주함에 따라, 이 대나무 스크린도 동쪽으로 해협을 가로질러 60 ~ 70 년대 대만성의 일부 지방까지 유행하고 있다.

실내 배치

전통 건축의 사당은 상하 2 층에 있다. 어른은 윗층에서, 후배는 아랫층에서, 남자는 좌우로 어른에 대한 효심과 남녀의 차이를 나타낸다. 당은 부모가 거주하고 제사를 지내며 손님을 접대하는 곳이다. 주홍 \ "집 의식 \" 은 "어디 아들 손님, 본전 (서원 에 앉아 있는 손님 이 있고 옆 홀 에 서원 이 없는 곳), 동쪽 계단을 오르 내릴 수 없고, 당을 위해 할 수 없다" 고 말했다. 집의 사용에는 엄격한 제한이 있다.

홀? 예전에는 현관이 신과 부모님이 손님을 접대하는 곳으로 아트리움을 마주하고 있었다. 넓고 밝으며 정면에 직사각형 테이블 ("테이블 몇 개" 라고 함) 이 있고 가운데에는 관음이나 다른 신, 꽃병, 시계 등이 있습니다. 양쪽 테이블 뒤의 벽에는 조각상이나 유명인 서화가 걸려 있고, 책상 앞에는 팔선상이 놓여 있고, 양쪽에는 태사의자가 손님을 접대하고 있다. 뒷전 정중앙에 신당이 있고, 조상의 신을 배치하고, 신전 앞에서도' 몇 개의 테이블' 이 있고, 향로 제사를 올리고, 책상 앞에는 네모난 테이블과 벤치를 놓는다. 팔선테이블은 제사를 지낼 때 제물을 놓는 데 쓰이며 평소에도 식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부잣집 팔선대 앞에는 아름답게 수놓은' 앞치마' 가 있는데, 보통 설날이면 끊는다.

침실? 옛날에는 침실 문에 침대, 찬장, 찬장, 책상, 의자, 세면대 등을 포함한 커튼이나 대나무 커튼이 걸려 있었다. 침대 앞에는 사각형 걸상이 있는데, 흔히' 발판' 이라고 불리는데, 신발을 벗고 침대에 오르는 데 쓰인다. 한 사람의 침대는 매우 우아하며, 나무 천장은 먼지를 가리고, 앞에는 조각한 상인방이 있고, 3 면에는' 바람막이 있다' 고? (울타리), 뒤의 바람막이 유리에는 작은 상자를 넣을 수 있는 수평 서랍이 있습니다. 침대에 걸고 침대 옆 탁자를 양끝에 놓다. 침대의 진열에는 많은 금기가 있다: 침대는 문과 거울을 향하지 마라. 찬 장은 침대를 직면 하지 않는다; 침대는 방 중앙에 있지 않고, 침대 위에는 천창을 피하고, 침대 뒤에는 창문이 없다. 침대의 배치 방향은 빔, 처마와 평행해야 한다. 일반적으로 침대 "짐꾼" (들보) 이 가난을 초래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 것은 불길한 징조이다. 멜대를 고르는 것을 피할 수 없다면 침대 위의 받침대에 멜대를 놓아 들보를 "골라야" 한다. 결혼식이나 침대를 옮기는 상서로운 순간에 침대판을 놓은 후 시부모님을 모시고 건강을 구하고 잠을 자야 한다. 침실의 찬장은 대부분 옷을 보관하는 데 쓰이며, 책상 위에는 화장대가 있고, 비교적 정교한 세면대에는 액자 거울이 있다.

부엌? "부엌 발" (주방)

그것은 또한 집의 중요한 부분이다. 예전에는 주방이 일반적으로 로비 뒤나' 보호막' 에 위치해 있어서 외부인이 방에 들어오자마자 보이지 않도록 했다. 물독, 쌀독 등이 있습니다. 주방에서는 난로가 가장 중요하다. 난로의 방향은 신경을 써야지, 난로는 동쪽을 향해서는 안 된다. 아궁이가 동쪽으로 공난다는 말이 있다. 부뚜막 앞에 서 있는 사람은 대문 방향으로 밥을 떠서 돈이 새지 않도록 대문 반대 방향으로 밥을 떠야 한다.

화장실? 화장실의 현지 이름은' 똥?' 아니면 "소년?" 。 과거에는 도시의 부자들만이 화장실을 지을 재능이 있었다. 보통 뒷동산이나 뒷제방 구석에 작은 방을 하나 짓고, 방 안에 큰 변통을 묻는다. 탱크 위에 선반을 하나 지었는데, 편의를 위해 위에 쪼그리고 앉는 자리도 설치했다. 항아리 옆에 있는 벽에 큰 구멍이 있어 벽 밖에서 배설물을 파낼 수 있다. 화장실 옆에는 보통 뒷문이나 옆문이 있는데, 하인과 똥을 파는 농민을 위해 특별히 고안된 것이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집 외진 구석에 뚜껑이 달린 도자기 항아리 두 개, 한 개는 오줌을 싸고 한 개는 똥을 담는다. 보통 뚜껑이 달린 나무 변기만 쓰는 게 편해요. 변기는 대부분 침실에 놓여 있다. 침대머리에' 오줌통 골목' 을 남기고 커튼으로 덮고, 프린트하거나 자수한다. 큰 옷장은 변기를 숨기는 데 쓰인다. 서랍장은 방 안의 다른 가구처럼 깨끗해서 의자로 쓸 수 있어' 소변장 소년' 이라고 불린다. 농촌의 대부분의 농산물에는 자체 화장실이 있는데, 하나는 편리하고, 다른 하나는 지방 화학 비료이다. 농촌의 화장실은 대부분 실외에 건설되었다. 변기는 원통 하나를 지하에 묻고, 원통형 입구는 지면과 플러쉬되어 있고, 위에는 두 개의 나무 디딤판이 놓여 있다. 농촌에는 또 다른' 대' 가 있다. 야외에서 큰 구덩이를 하나 파서 벽돌을 쌓고 누출을 방지하다. 구덩이의 절반은 낮은 벽으로 둘러싸여 있고, 그 위에 석판 두 개를 놓아 웅크리고 있는 남자를 위한 것이다. 구덩이의 나머지 절반은 밖에 드러나고, 퇴비에는 거름, 잡초 등을 채울 수 있다.

문? 문은 전통 주택에서도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문은 대문, 옆문, 청문, 문, 옆문, 뒷문으로 나뉜다. 대저택 앞에 세 개의 문이 있다. 중문은 일년 내내 굳게 닫혀 있어서, 혼상 경축이나 귀빈을 환영할 때만 열린다. 가족들은 보통 문 양쪽의 옆문을 통해 드나들지만, 하인, 똥을 파는 농민, 채소를 파는 노점상은 집 뒤의 옆문이나 뒷문을 통해서만 드나든다. 구식 문은 부피가 크고 상하에 축이 있고, 돌문틀과 대들보 지지가 있어, 열 때 큰 소리를 내는 것이 가장 좋다. 많은 대문이' 문루' 라고 불리는 문루로 건설되었다. 대문 위에 팔괘도가 걸려 있고, 때로는 강태공의 초상화도 있다. 옆문은 정문에 수직이거나 문 뒤에 병풍과 벽을 설치하여 바깥의 시선을 막는다. 일반적으로 문은 "눈썹" 이고 창은 "눈" 으로 간주되므로 창을 문보다 높게 설정할 수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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