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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해 박물관 장초죽서의 가치.

전국 초죽서의 문화적 충격은 그것의 문화적 고전적 가치에서 비롯된다. 고전은 가장 중요하고 지도적인 권위 있는 저작을 가리킨다. 전국 초죽서의 문화적 고전적 가치는 선진 문헌의 주요 문화적 버팀목이며 역대 역사의 수수께끼의 중요한 문화 전달체라는 데 있다. 신문학은 이미 확립된 문화판이 느슨해졌다는 것을 발견했다. 문건의 발표와 그 원래 의도의 공개는 서류를 넘기는 것에 대한 혁명적인 이해를 불러일으켰다. 비교 연구의 의미에서, 초기 문헌의 제공은 후세의 조작이 뚜렷이 드러난다. 수많은 문헌의 출현은 문헌 공백을 메우고, 정교한 논술을 보완하고, 이 책의 비교를 용이하게 하는 등 전국 초죽서의 문화적 고전적 가치를 보여준다.

문학사의 문화적 가치

공자의 시, 이, 성품을 예로 들면, 이 전국 초죽서의 문화적 고전적 가치를 알 수 있다. 공자시론' 은 선진유가의 유문이며 제자가 공자시 내용에 대한 추억이다. "어린 양", "루방 가뭄" 과 함께 출판할 수 있습니다. 공자의 시학은 총론과 분론이 있다. 형식상, 총술 시작 부분에 대나무 간간이 다섯 편 있는데, 아래가 비어 있다. 내용은 시, 음악, 문에 꼭 필요한 지, 정, 단어를 표현하고 소송, 대협, 국풍을 토론하는 것이다. 노을' 의 죽간은 분리되어 있지만 글의 의미와 다른 죽간으로부터 판단할 수 있다. 몇 편의 시를 단위로 각 시에 대해 짧고, 깊고, 반복적으로 설명하고, 한 이론, 다른 이론, 심지어 세 가지 이론으로 시의 의미를 해석하여 시에 대한 깊은 이해를 깊어지게 한다. 이번 판에서는 시의 조합 순서가 불분명하여 연구자들이 시의 내용을 더 잘 이해하고 연구할 수 있는 직접적이고 믿을 만한 증거를 제공한다. 공자는 "시는 뜻을 떠나지 않고, 기쁨은 정을 떠나지 않고, 글은 말을 떠나지 않는다" 는 세 가지 규범 논점을 제시했다. "시는 뜻을 벗어날 수 없다" 라는 표현은 문학언어에서' 시서' 의' 시언지' 라는 표현보다 더 재미있다. 시를 짓는 사람은 반드시 자신의 의도를 가지고 있는 것이 분명하다. 이는 어느 정도의 정치적 상황과 예의에서 옛사람들이 시를 쓰는 것은 읊는 사람의 태도와 음악과 감정, 문학과 문자의 관계를 보여주기 위한 것임을 증명한다.' 좌전' 등 고서에 기재된 바와 같다. 공자시론' 은 중요한 유교 고전으로 중국 문학사에 중대한 영향을 미칠 것이다.

유교 문학의 문화적 가치

갈고리 옷은 전세한 곽점 초묘죽간갈고리 옷과 이기 갈고리 옷과는 다르다. 의리' 의 내용은 충군이 국민을 사랑하고, 존렴을 존중하고, 언행을 신중히 하며,' 형벌은 시도하지 않고, 백성은 짜지 않다' 는 이상적인 교육을 제창하는 것이다. 유교 사상에 관한 저작으로, 그 기본 내용도 전세 저작' 의례' 에서 볼 수 있는데, 이 책은 공손자룡이나 자사자의 손에서 나온 것으로 여겨진다. 군웅' 장의 내용은 곽점 초묘죽간' 군웅' 과 거의 같지만, 지금과는 다르다. 장장 차이, 장서 차이, 인용문 등이 다르다. 이 판본의 일부 내용과 글은 한인이 발명한 것으로, 많은 수정과 보충이 이루어졌으며, 그 특징이 바뀌었다. "수이" 의 출현은 연구자들에게' 수이' 의 진실한 모습을 보여 주는 믿을 만한 역사 문헌이다. "일일" 이라는 책은 작품이 비교적 많은데, 시를 인용하는 것은 다야와 관련이 있으며, 인용한 책은 은특허, 군야, 육형, 군규와 관련이 있다.

문법 스타일의 문화적 가치

"성성정론" 은 선진 사상가의 한 편의 비문이다. 이 글은 거시적인 관점에서 천명, 생명의 본질, 성품, 정이 도간의 관계에서 시작되었고,' 성',' 정',' 도' 의 개념과 특징을 중점적으로 논술하고, 그것들 사이의 파생관계 이론을 제시했다. 전문은 관점이 뚜렷하고 구조가 엄격하다. 이 글에서 말하는' 성' 은' 인성' 과 인간성을 가리킨다. 그것은 간단히' 성은 배울 수 있다' 고 지적하고, 성과 학습의 관계를 주목하고, 인간성의 다양성을 밝히고, 인간성의 변화는' 다른 의도와 다른 가르침' 에 있다고 생각한다. 출발점이 다르기 때문에 지도사상이 다르고, 교육이 다르고, 인간성의 변화도 다르다. 변증적으로 말하면, 성정론은 인간성의 형성이 항상성에 기반을 두고 있으며, "먼저 배우고 마시는 것" 이라고 주장한다. 인간성을 바꾸는 7 가지 방법을 설명하고 인간의 도덕적 수양, 윤리, 음악 교육 등에 관한 이론과 개념을 제시했다. "정" 은 "성" 에서 비롯되며, 성정론은 인정의 칠애, 오이해, 삼악의 원칙을 제시한다. 성성정론' 은' 도' 즉 인간성, 인간성은 예의에 기반을 두고 있으며, 사람의 도덕행위는' 사술' 즉 시, 책, 의식, 음악으로 지도할 수 있다. 음율론의 잉크 못, 잉크 매듭, 잉크 갈고리 등 잉크 자국은 전국시대에 사용된 글자, 단어, 문장, 장의 구조적 원형을 연구자들이 당시의 문법, 문체를 연구하는 데 믿을 만한 원시 자료를 제공하였다. 전국 초죽서의 발견, 보호, 정리, 연구는 많은 학과와 분야에서 중요한 가치를 지니고 있으며, 홀로그램은 다문화와 학술적 의의를 보여준다. 전국 간략의 수가 많고, 분야가 넓고, 책이 많이 관련되어 있고, 판본이 일찍 제출되어 미담으로 전해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전국 죽간 1200 여 편, 총 35,000 자로 출토 죽간 중 큰 비율을 차지한다. 초죽서의 내용은 철학, 문학, 역사, 종교, 군사, 교육, 정치 이론, 음악, 문헌학 등을 포함한다. 많은 고전 논점의 첫 번째 관점은 철학사, 사상사, 문학사, 교육사, 음악사에 큰 영향을 미칠 것이다. 이 전국 초죽서들은 초천이 수도를 옮기기 전에 귀족 묘에 묻혀 진시황의' 분서갱유' 보다 일찍 묻혔는데, 그중에서도 유가가 주요 범주이며 도가, 병가, 음양가 등이 있다. 제인 자체는 서예 예술사의 중요한 문화유산으로, 그 문화적 가치는 자명하다. 소수의 복사본을 포함해 초죽서는 거의 100 종에 육박하는데, 그중에서도 지금까지 전해 내려오는 선진고서와 비교할 수 있는 10 종에 비하면 이 초죽서의 독특한 의미와 큰 가치를 알 수 있다.

도교를 연구하다

전국 초죽서 고서 버전' 아침' 은 의심의 여지가 없다. 죽서' 주역' 은 지금까지 가장 오래된 편이다. 주역' 에는 35 개의 구괘가 포함되어 있다. 죽간중의 붉은 색과 검은 여섯 개의 기호는 음양 전환, 서로 인과인 이학 이론을 반영한다. 죽서' 횡현' 은 얻기 어려운 도교 문헌으로, 전체가 잘 보존되어 있다. 이것은 죽간 발견사에서 보기 드문 일이다. 이 제목은 당시 사람들의 이름을 딴 것이다. 이 글은 도가의 허정론을 논술하여 천지본원을 제시했다. 도교의 우주 생성 이론은 중국 철학사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세 번째 제인 뒷면에는' 횡현' 이라는 문제가 있다. 죽서' 횡현' 의 발견과 정리는 도교 연구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선진 음악을 연구하다

초죽서' 는 선진 음악의 해독에도 특별한 의미가 있다. 전국초죽서시악' 글에서 마승원은 초간중 선진음악에 관한 책' 공자시론',' 시악',' 석창에서 볼 수 없는 시 몇 수를 언급했다. 마승원은 시는 음악의 일부이며 시는 음악의 문자라고 지적했다. 주주책 속의 "시악" 은 일종의 잔재이다. 7 편의 죽간이 발견되어 각종 시의 제목을 정확하게 베껴 쓰고, 각종 음높이로 노래와 노래를 틀었다. 사람을 말하는 제목이 있는데, 같은 제목은 돌창인 펑웨이에 있을 수 있다. 고시에는 제목은 같지만 내용은 다른 경우가 있어 죽간중의 석인이 같은지 아닌지를 판정할 수는 없지만, 시명으로는 문제가 없다. 다른 40 곡 중 일부는 돌창의 다른 책 제목과 비슷하며 모두 305 편의 시의 책 제목이어야 하며, 2000 여 년 동안 아무도 알지 못했다. 더욱 특이하게도, 그룹 중 하나 이상의 문장 제목 앞에는 pitch 라는 특정 음명이 적혀 있다. 음고 이름은 두 단어로 구성되어 있다. 하나는 명성, 즉 오음의 이름이다. 그 중에서도 음이나 계급은 공, 상, 정, 유 4 종, 그 다음은 이명, 무, 호, 걸등 9 가지 이명을 포함한다. 그중 무화호의 이름은 증후을편종, 모상의 이름은 초왕 동종에서 볼 수 있다. 이 9 개 명칭이 모두 추의 음악명과 관련이 있는지는 아직 고증해야 하지만, 초두가 유행하는 시사가부명이라고 할 수 있다. 시사가부는 현지일 수도 있고 외지에서 전해지기도 하기 때문이다. 죽간위의 이 음명들은 전대미문의 중요한 발견이다. 모든 시는 특정한 음높이를 가지고 있어서 어떤 음조로도 마음대로 부를 수 없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이 점에서' 시경' 시대 음악의 성숙과 곡조의 규범을 추론할 수 있다.

전국 문자를 연구하다

전국 초죽서의 발견과 정리도 문헌학적 의의가 있다. 일부 선진 사상가들의 비문은 전국 문자의 보편성, 차용성, 필기성, 형식성 등의 법칙을 더욱 밝혀 문자 발전사의 연구에 유리하다. 곽점 죽간본과 전기본과의 비교를 통해 전문가 학자들은 전국 시대 문자의 대략적인 상황과 관례, 문자의 변화를 이해할 수 있어 전국 문헌을 해석하는 데 직접적인 도움이 된다. 동시에, 6 국 문자와 추 방언을 연구하기 위한 믿을 만한 문헌 자료도 제공하였다. 전국 초죽서의 발견과 정리도 전기와는 다른 귀중한 문헌 자료를 제공한다. 《시경》은 중국 역사상 최초의 시가 총집이다. 《시경》이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 순서는 국풍, 소야, 우아한, 찬송이다. 죽서' 공자시론' 의 순서는 정반대로' 소송부',' 여름여름',' 야통',' 시아',' 방풍' 이라고 불린다. 유방을 피하기 위해' 주' 라는 글자를' 국가' 로 바꾸었다. 시서' 의 순서도' 시경' 에서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 거창한 순서와 상반된다. 많은 시가 전대 시경 중 다른 단어를 사용했다. 죽간' 공자시론' 에서 전해 내려오는' 시경' 순서는 미에 대한 풍자나 찬양이 없다.

전국 초죽서의 발견과 정리는 전국 죽서의 버전 체계를 이해하기 위해 중국 도서사를 연구하여 견실하고 믿을 만한 실물 증거를 제공했다. 전국 초죽서의 가장 짧은 사이즈는 23.8cm, 가장 긴 사이즈는 57.2cm 로 다양한 사이즈의 버전이 있습니다. 각 심플한 폭은 약 0.6cm, 두께는 0. 1 cm ~ 0.14cm 입니다. 2 줄 3 끈이 있는데, 보통 긴 죽간은 대부분 3 끈이다. 이 꼰 끈은 실로 만든 것이다. 대나무 제인의 부드러움과 지층의 축적으로 인해, 일반적으로 남아 있는 꼰 끈은 이미 죽육에 박혀 있다. 대나무 제인의 오른쪽에는 홈이 가공되어 있고, 홈은 꼰 끈을 고정하는 데 사용된다. 매 솔기마다 매듭이 맺혀 상하좌우를 유지하므로 뒤로 감거나 감는 것이 편리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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