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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민 풍작도의 가을은 어찌 백화문으로 쓴 것인가.

가을의 교수 설계

가을' 은 다양한 감각적 관점에서 은유와 의인화 수사법을 이용해 바쁜 여름 이후의 한가한 광경을 썼다. 농민들은 도원 같은 한가한 생활을 하고, 고난과 괴로움이 적고, 고요함과 달콤함이 많아졌다. 화창하고 즐거운 가을, 그것을 즐기는 가을이다. 편집자의 의도를 보면' 가을' 이라는 문장 수업은 주로 학생들에게 자연을 더 잘 관찰하고, 생활의 아름다움을 묘사하고 반영하고, 학생들에게 아름다움을 추구하도록 촉구하는 것이다.

그래서 저는 이 수업의 교육 목표를 (1) 감정으로 본문을 읽고, 본문의 사상감정을 체득하여 유익한 계시를 받았습니다. (2) 인물을 관찰하는 기본 방법을 배웁니다. (3) 학생들이 자연을 사랑하고 삶을 사랑하는 감정을 키우십시오.

1, 교육 중점 및 어려움

(1) 시의 아름다운 경지를 체험하다. (2) 이 문장 의 아름다운 언어를 헤아려 보고 음미하다.

2. 교수법 및 학습 방법

(1) 교수법. "가르치는 것은 정법이 없고, 법을 얻는 것은 비싸다." 구성주의 이론은 학생이 수동적인 정보 흡수자가 아니라 주동적이라고 생각한다. 인간의 뇌는 수동적으로 입력한 정보를 배우고 기록하는 것이 아니라, 적극적으로 정보에 대한 해석을 구축한다. 이 이론은 학습의 주동성을 강조한다. 이 이론은 학습의 주동성, 상황성, 사회성을 강조한다. 따라서 본 과정은 학생들의 자율 학습, 즉 교사가 지도하고 강의하는 교육 방식을 채택하고, 멀티미디어 수단을 이용하여 학생과 학생이 다방면, 다각적 감정, 토론과 분석을 결합하고, 학생들의 사고를 활성화하며, 학생들이 대담하게 진심을 드러내고, 적극적으로 문제 해결 방법을 모색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학생들이 핵심 어구를 잡고 시의 아름다운 경지를 느끼도록 지도하다.

(2) 법을 배우다. 자질교육은 교실 수업이 학생들이 스스로 공부할 수 있도록 충분히 하고, 학생의 주관적 능동성을 충분히 발휘해 학생들이 진정으로 학습의 주체가 되도록 해야 한다고 제안했다. 그래서 나는 일반적인 학습 방법을 독학토론법으로 설계했다. 낭독을 돌파구로 삼다. 이것은 "새로운 커리큘럼 표준" 의 요구 사항을 반영합니다. 표준어로 정확하고, 유창하며, 감정적으로 본문을 낭독하다. 묵묵히 읽는 습관을 기르면 일정한 속도가 있다. 정독과 약독 방법을 파악하다. 구체적인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초독: 학생이 독학할 때 자유롭게 읽게 합니다. 선생님은 학생들을 지도할 때 중점 문장에 대한 이해를 결합하여 감정을 가지고 읽어야 한다. 두 가지 생각: 읽으면서 생각하다. 예를 들면 작가가 어떤 순서로 풍경을 쓰는가? 삼론: 화면에 자막을 달아 학생들의 학습 열정을 동원하여 시의 의경을 정확하게 파악한다. (예: 당신이 가장 좋아하는 말 한 마디를 찾아 왜 좋아하는지, 어디서 잘 썼는지 말해 주세요.)

이렇게 하면 읽기, 사고, 말하기 과정에서' 읽기 전 사고, 읽은 후 사고, 읽으면서 생각' 하는 방법을 습득하는 것은 학생들의 창의적 사고를 발전시키는 데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학생들의 구두 표현 능력을 훈련시키는 데도 도움이 된다.

3. 교육 절차

(1)' 가을' 을 들어보세요

유명한 시인 추근은 그의 시에서 "가을바람 가을비가 사람을 슬프게 한다" 고 말했다. 문인의 글에서 가을은 슬프고 처량하며 갑작스러운 실망을 느끼게 한다. 하지만 가을에도 현란한 색채와 풍년의 기쁨이 있다. 오늘 우리 함께 가을로 들어가 다른 가을을 느끼자. (보드 제목)

한 과목은 흥미진진한 시작이 있기만 하면 이 수업의 성공을 위한 든든한 토대를 마련할 수 있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본 수업은 멀티미디어 수단을 운용하고, 성화를 결합하여 아름다운 경지를 만들어 학생들의 흥미를 자극하고, 학생들의 심미적 감각을 배양한다. ] 을 참조하십시오

(2)' 가을' 이라고 합니다

학생들에게 가을에 대한 그들의 이해에 대해 이야기하게 하다. 모양, 색깔, 느낌.

[학생들은 자유롭게 말하고, 교실 분위기를 활발하게 하고, 구두 표현 능력을 단련하고, 본문 내용의 학습을 자연스럽게 도입했다]

③' 가을' 을 읽는다

교사와 학생은 서로 다른 역할로 합작하여 감정을 가지고 본문을 읽는다. 학생들이 시식을 하고 시에서 개인화된 언어를 찾고 풍경과 인물의 뚜렷한 특징을 반영하는 문장을 찾게 하다.

[이 부분의 문자도 코스웨어를 통해 전시할 수 있으며, 클릭하면 키워드가 변색될 수 있습니다. ] 을 참조하십시오

학생들이 큰 소리로 낭독한 후, 대부분 몇 개의 단어를 찾을 수 있다. 학생들이 배운 원으로 그린 기호로 본문의 중요한 단어와 문장을 그리게 하다. ] 을 참조하십시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벌목하는 소리가 산골짜기에서 흘러나왔다. 청각의 관점에서 산골짜기 깊은 곳의 적막을 적었다.

벼향을 많이 먹은 낫을 내려놓는다-'포만감' 은 의인화된 수사로 풍년의 광경을 썼다. 파도' 숲의 맛각은 벼가 성숙함을 암시하고, 그림으로 수확을 보여준다.

가을에 사는 농가-'라이브' 는 의인화된 수사법으로 가을 농가의 상황을 요약하고 허무함을 구체화하며 가볍고 조용한 분위기를 쓴다.

정박한 노를 살살 흔드는' 살살' 은 어부의 유유자적한 심정을 표현했다.

가을여행은 어선에서 진행되었다.' 게임' 이라는 단어는 진짜와 거짓이다. 어부는 배에서 게임을 하는데, 그들은 얼마나 많은 물고기를 잡았는지는 개의치 않지만, 그들은 가을을 느끼고 가을을 즐기며 그 한가함을 적었다.

추몽은 목양녀의 눈에는 몽롱함을 의미하고, 소녀의 감정을 적고, 목양녀의 감정은 수줍어하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시의 문장을 감상하다. 큰 소리로 낭독함으로써 우리는 언어에 대한 감정을 심화시킬 수 있다. 환경 설명의 역할을 이해하다. ] 을 참조하십시오

(4) 가을

학생들이 자유롭게 읽고 생각하도록 하라: 시절에 따라 사진에 자막을 넣는가?

수업 시간에 토론하고 나서 하고 싶은 말을 마음껏 하다. 학생들이 스스로 느끼고, 경험하고, 생각하고, 그들의 주동성과 창조성을 충분히 발휘하도록 하는 것이 선생님께 끌려가는 것보다 훨씬 낫다. 때때로 학생들의 사고와 말은 모두 자질구레한 것이지만, 결국은 자신의 물건이기 때문이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 을 참조하십시오

토론을 거쳐 * * * 인식 형성: (그림 첨부)

(1) 농민 풍작도

(2) 서리아침에 다시 낚시를 하다

(3) 소녀의 사랑 사진

[이 부분에서 학생들은 토론을 통해 소제목을 총결하여 학생의 심미적 능력을 배양한다. ] 을 참조하십시오

(5) 가을을 알아본다

몇 명의 학우들에게 먼저 본문을 낭독한 다음, 질문 (코스웨어 데모): 네가 가장 좋아하는 말 한 마디를 찾아, 네가 왜 좋아하는지, 어디서 잘 썼는지 말해 봐? [이 문제는 사실 선생님이 설정한' 사고의 함정' 이다. 목적은 논란을 일으켜 학생들이 시의 언어 특징을 연구하도록 유도하는 것이다. ] 을 참조하십시오

시기가 무르익으면 선생님은 제때에 총결산하실 것이다. [만약 학우가 새로운 것을 말한다면, 크게 칭찬하고, 그 독립적 사고의 정신을 긍정하고,' 사고의 함정' 을 돌파해야 한다. ] 을 참조하십시오

(6) 요약

학생들에게 본문을 공부한 후의 수확과 계발에 대해 이야기하게 하다.

작가는 아름다운 그림을 그리고 자연의 아름다움을 느꼈다.

(2) 자세히 관찰해야만 사물의 특징을 생생하게 묘사할 수 있다는 것을 안다.

(3) 사물과 사람을 관찰하고 반영하려면 * * * 뿐만 아니라 그들의 성격도 연구해야 한다.

생활 속의 아름다움은 우리가 마음으로 체득하고 느낄 필요가 있다.

......

가을' 은 다양한 감각적 관점에서 은유와 의인화 수사법을 이용해 바쁜 여름 이후의 한가한 광경을 썼다. 농민들은 도원 같은 한가한 생활을 하고, 고난과 괴로움이 적고, 고요함과 달콤함이 많아졌다. 화창하고 즐거운 가을, 그것을 즐기는 가을이다.

교실 총결산은 일반적으로 모두 선생님이 하는데, 왜 학생이 하도록 시도하지 않습니까? 아마도 이렇게 하는 것이 더 좋을 것 같다. ] 을 참조하십시오

(7) 마이그레이션 연습

자신의 가을을 쓰다. "가을" 시를 써요?

본문에서 생활까지 확장하고, 배워서 응용하고, 제때에 공고히 하다. 시간이 부족하면 방과 후 연습으로 옮길 수 있다. ] 을 참조하십시오

생동감 있고 활발한 교학 형식은 학생의 특징을 잡을 수 있으며, 교학 효과는 자연히 뚜렷하다. 전문은 배역을 나누어 낭독한 후 낭독하는 학생뿐 아니라 모든 학생들이 문학의 매력에 몰입했다. 소리내어 읽는 것은 소리 없는 서면문학을 구어로 바꾸는 것이기 때문에, 학생들이 작품의 사상적 내용을 깊이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와 학생들의 감정을 감동시키고 언어 훈련을 할 수 있기 때문이다. 한 작품을 잘 읽을수록 학생들이 문학적 이미지를 더 잘 이해할수록 감염될 수 있다. 낭독할 때 선생님은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그 역할 중 하나를 낭독했다. 독서 후 반 전체가 독자가 사물의 특징을 파악했는지 평가하였다. 토론이 진행됨에 따라 학생들의 발언이 점점 활발해지고, 느낌도 점점 깊어졌다. 이로부터 나도 국어수업은 반드시 학생이 많이 읽어야 한다는 것을 깊이 깨달았다. 선생님의 강의, 대량의 연습, 끝없는 질문은 영원히 학생의 독서, 학생의 감정, 학생의 사고를 대신할 수 없다!

답: 데님 z_z 바쁜-마법 견습생 1 급10-1912: 44.

가을의 교수 설계

가을' 은 다양한 감각적 관점에서 은유와 의인화 수사법을 이용해 바쁜 여름 이후의 한가한 광경을 썼다. 농민들은 도원 같은 한가한 생활을 하고, 고난과 괴로움이 적고, 고요함과 달콤함이 많아졌다. 화창하고 즐거운 가을, 그것을 즐기는 가을이다. 편집자의 의도를 보면' 가을' 이라는 문장 수업은 주로 학생들에게 자연을 더 잘 관찰하고, 생활의 아름다움을 묘사하고 반영하고, 학생들에게 아름다움을 추구하도록 촉구하는 것이다.

그래서 저는 이 수업의 교육 목표를 (1) 감정으로 본문을 읽고, 본문의 사상감정을 체득하여 유익한 계시를 받았습니다. (2) 인물을 관찰하는 기본 방법을 배웁니다. (3) 학생들이 자연을 사랑하고 삶을 사랑하는 감정을 키우십시오.

1, 교육 중점 및 어려움

(1) 시의 아름다운 경지를 체험하다. (2) 이 문장 의 아름다운 언어를 헤아려 보고 음미하다.

2. 교수법 및 학습 방법

(1) 교수법. "가르치는 것은 정법이 없고, 법을 얻는 것은 비싸다." 구성주의 이론은 학생이 수동적인 정보 흡수자가 아니라 주동적이라고 생각한다. 인간의 뇌는 수동적으로 입력한 정보를 배우고 기록하는 것이 아니라, 적극적으로 정보에 대한 해석을 구축한다. 이 이론은 학습의 주동성을 강조한다. 이 이론은 학습의 주동성, 상황성, 사회성을 강조한다. 따라서 본 과정은 학생들의 자율 학습, 즉 교사가 지도하고 강의하는 교육 방식을 채택하고, 멀티미디어 수단을 이용하여 학생과 학생이 다방면, 다각적 감정, 토론과 분석을 결합하고, 학생들의 사고를 활성화하며, 학생들이 대담하게 진심을 드러내고, 적극적으로 문제 해결 방법을 모색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학생들이 핵심 어구를 잡고 시의 아름다운 경지를 느끼도록 지도하다.

(2) 법을 배우다. 자질교육은 교실 수업이 학생들이 스스로 공부할 수 있도록 충분히 하고, 학생의 주관적 능동성을 충분히 발휘해 학생들이 진정으로 학습의 주체가 되도록 해야 한다고 제안했다. 그래서 나는 일반적인 학습 방법을 독학토론법으로 설계했다. 낭독을 돌파구로 삼다. 이것은 "새로운 커리큘럼 표준" 의 요구 사항을 반영합니다. 표준어로 정확하고, 유창하며, 감정적으로 본문을 낭독하다. 묵묵히 읽는 습관을 기르면 일정한 속도가 있다. 정독과 약독 방법을 파악하다. 구체적인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초독: 학생이 독학할 때 자유롭게 읽게 합니다. 선생님은 학생들을 지도할 때 중점 문장에 대한 이해를 결합하여 감정을 가지고 읽어야 한다. 두 가지 생각: 읽으면서 생각하다. 예를 들면 작가가 어떤 순서로 풍경을 쓰는가? 삼론: 화면에 자막을 달아 학생들의 학습 열정을 동원하여 시의 의경을 정확하게 파악한다. (예: 당신이 가장 좋아하는 말 한 마디를 찾아 왜 좋아하는지, 어디서 잘 썼는지 말해 주세요.)

이렇게 하면 읽기, 사고, 말하기 과정에서' 읽기 전 사고, 읽은 후 사고, 읽으면서 생각' 하는 방법을 습득하는 것은 학생들의 창의적 사고를 발전시키는 데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학생들의 구두 표현 능력을 훈련시키는 데도 도움이 된다.

3. 교육 절차

(1)' 가을' 을 들어보세요

유명한 시인 추근은 그의 시에서 "가을바람 가을비가 사람을 슬프게 한다" 고 말했다. 문인의 글에서 가을은 슬프고 처량하며 갑작스러운 실망을 느끼게 한다. 하지만 가을에도 현란한 색채와 풍년의 기쁨이 있다. 오늘 우리 함께 가을로 들어가 다른 가을을 느끼자. (보드 제목)

한 과목은 흥미진진한 시작이 있기만 하면 이 수업의 성공을 위한 든든한 토대를 마련할 수 있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본 수업은 멀티미디어 수단을 운용하고, 성화를 결합하여 아름다운 경지를 만들어 학생들의 흥미를 자극하고, 학생들의 심미적 감각을 배양한다. ] 을 참조하십시오

(2)' 가을' 이라고 합니다

학생들에게 가을에 대한 그들의 이해에 대해 이야기하게 하다. 모양, 색깔, 느낌.

[학생들은 자유롭게 말하고, 교실 분위기를 활발하게 하고, 구두 표현 능력을 단련하고, 본문 내용의 학습을 자연스럽게 도입했다]

③' 가을' 을 읽는다

교사와 학생은 서로 다른 역할로 합작하여 감정을 가지고 본문을 읽는다. 학생들이 시식을 하고 시에서 개인화된 언어를 찾고 풍경과 인물의 뚜렷한 특징을 반영하는 문장을 찾게 하다.

[이 부분의 문자도 코스웨어를 통해 전시할 수 있으며, 클릭하면 키워드가 변색될 수 있습니다. ] 을 참조하십시오

학생들이 큰 소리로 낭독한 후, 대부분 몇 개의 단어를 찾을 수 있다. 학생들이 배운 원으로 그린 기호로 본문의 중요한 단어와 문장을 그리게 하다. ] 을 참조하십시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응답자: 탈의고양이-수습마술사 2 급 10-25 18:53

가을은 그가 일찍이 쓴 예언 (193 1- 1933) 에서 뽑혔다. 그 시기의 시인과는 달리, 그렇게 상징적이고 신비롭고 철리가 없어 사상의 깊이를 드러내지 않았다. 그와는 달리 자신을 편협한 개인세계에 가두고 남녀의 사사로운 정을 헤매는 것은 괴로움과 고심 외에는 기대가 있다. 대신 시골과 일반인의 활동 장면에 시야를 두고 관람자로 남의 일을 이야기하며 맑고 순수한 시풍을 드러낸다. 시는 단도직입적인 진기한 스타일로 쓴 것이다. 겉으로는 간단해 보이고 직설적이며 상징적인 의미가 부족하지만, 실은 의미심장하다. 시 속에 이런 분위기와 정취가 있어 독자들을 가장 매료시킨다.

이른바 카리스마란 문학 작품, 특히 서정적 작품에서 작품 중의 전체적인 이미지, 매력, 매력을 가리킨다. 엄우의' 기상혼돈' 과 이곡과 같은 묘미를 가지고 있으며, 기상은 내용과 형식의 모든 측면을 포함한 더 넓은 의미를 지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기상명언) 분위기는 주로 내용과 관련이 있는 것 같고, 이미지, 의경, 감정 등을 포함한다. 분위기는 말 없이 느낄 수 있다. 사공도가 말했듯이, "신은 모른다, 아는 것은 어렵다." " 당나라 사람들이 말했듯이, "램 틴 따뜻한, 좋은 옥-shengyan, 임박한 전에 가까운." " 그러나 읽을 때, 당신은 분명히 이해할 수 있습니다. 당신도 당신의 마음을 따라 글 속에 형성될 수 있어야 합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가을' 에서 시인은 농민 가정의 생활을 가장 간결한 언어로 묘사했다. 각 시는 한 폭의 그림이고, 세 구절은 세 폭의 합성도를 구성한다. 그림의 조합은 부드럽고 융합된 특별한 분위기를 만들어 냈다.

첫 번째 그림은' 농민 풍작도' 이다. 이것은 농민에 관한 것이 아니라 일반 농장 활동에 관한 것이다. 두 개의 장면을 썼는데, 하나는 계곡에서 벌목하고, 하나는 울타리 사이에서 과과를 운반하는 것이다. 계곡의 벌목은 문장 시작 부분에 놓여 있고, 딩딩당 소리가 멀리서 들려와 청각에 호소한다. 시원한 이슬이 떨리고 시각과 촉각이 호소되었다. 그것은 정말 한 폭의 세계 풍경으로, 먼 인상에 대한 사람들의 기억을 불러일으켰다. 《시경》에는' 벌목 울음새' 같은 일은 없다. 계곡에서 나무로 옮겨요? 바람과 함께 사라지다' 와' 계곡' 은 하방의 초기 시가에 자주 등장했지만 모두 허구로 비유적 의미와 확장 의미를 활용해 현실적이고 특별한 멋을 지녔다. 시에는 과과 수행과 관련된 심정과 표정에 대한 구체적인 설명이 없지만 독자들은 기쁨과 미소로 여길 수 있다. 서식지' 는 원래 생물을 묘사하는 데 사용되었는데, 지금은 이 시의 끝에 가을 농민의 집 상황을 요약하고 허무했던 동쪽 (가을) 서쪽을 시각화하여 가볍고 조용한 분위기를 조성하는 데 쓰인다.

두 번째 사진은' 서리아침에 낚시하러 가다' 입니다. 그중' 안개',' 서리' (전절에는' 이슬' 도 있음) 라는 단어가 하방의 초기 시가에 자주 등장해 시원하고 차갑고 은은한 숨결을 전달한다. 화면에는 그물, 낚시, 보트 타기와 같은 일련의 활동도 포함되어 있다. 이 평범한 감동적인 장면들은 모두 은은하고, 멀고, 맑고, 조용한 정취를 담고 있다. "가볍게" 라는 단어는 어느 시에 자주 나오는데, 마치 "손이 잘 맞는다" 는 듯 어부의 유유자적한 심경을 표현했다. 어쩌면 그는 Qifang 의 초기 마음, 가을은 정말 너무 조용 하 고 먼 했다.

세 번째 그림은' 처녀의 연애도' 이다. 이 시는 들풀, 귀뚜라미, 시냇물로 쓴 것으로 고대인들이 쓴 이른바' 재미' 에 해당한다. 즉 먼저 다른 것을 이야기하고, 재미에서 깨닫고, 장면에서 깨달은 것이다. 잡초가 무성하고 시냇물이 맑다. 이것은 사람의 활동이 아니라, 그 이후에도 분명히 계속 남아 있을 것이다. 바로 여학생이 연애를 했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대자연의 떠들썩한 여름이 지나갔지만 가을에는 살금살금 변화가 일어났다. 사람이 침묵할 때, 대부분 자신을 바라보며, 자신의 내면의 목소리를 듣는다. 어느 여름' 소 등 위의 피리' 를 듣고 목양녀가 갑자기 듣지 않자, 마음속의 한 구석이 싹트기 시작했다. 정말' 무더운 여름밤의 뿌리가 흙을 뒤흔드는 것 같다' (어찌 하향시' 여름밤') 이다. 사랑, 특히 첫사랑을 쓰는 것은 하씨의 초창기에 잘하는 것이다. 이번에 그는 더 함축적이고 멋지게 썼다. 이 단락은 오행밖에 없다. 장소에서 내막으로의 전환, 0 부터 첫사랑의 전환을 쓴 것이다. 시인은' 양치기의 눈' 이라는 특정 각도를 선택했다. 그는 눈을 똑똑히 쓰지 못했지만 독자들은 그 안의 순수하고 맑은 것을 볼 수 있었다. 그것은 첫사랑 소녀가 연애하는 것처럼 보이지만 실제로는 사랑하지 않을 때의 특별한 눈빛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그리고 이 세 구절을 비교해 보면 처음 두 구절의 시가 주로 외적인 풍경과 인사임을 알 수 있다. 세 번째 구절이야말로 영혼의 깊숙한 곳에 진정으로 글을 쓰고 미묘한 감정을 써서 시 전체가 진실한 감정을 한데 모은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이렇게 쓰지 않으면 감정에 들어가기가 어렵고, 정신에 들어가기가 어렵고, 시는 "떠다닌다" 고 한다.

이 시는 농민 풍작도, 서리아침 귀어도, 그리운 소녀도 등 세 폭의 화면을 그려 가을을 향한 작가의 사랑과 찬양을 표현했다.

결론적으로' 가을' 이라는 시는 다른 장면과 그림을 그려서 세상에서 유래한 세속적인 분위기를 조성한다. 이런 분위기는 조용하고, 멀고, 달콤하고, 부드럽다. 바쁜 여름 이후의 한가한 광경을 묘사하기 때문에 조용한 분위기가 있다. 그것은 인간의 천국 같은 생활을 묘사하는데, 그것은 아득한 기운이 있고, 어떤 농민의 고난과 괴로움도 없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소년 소녀의 몽롱하고 순수한 사랑에 대해 이야기하기 때문에 달콤한 분위기가 있다. 그는 하향의 다른 시와 마찬가지로 부드러운 문자로 아름다운 이미지를 써서 시끄러운 경치와 서투른 어휘를 피하기 때문에 부드러운 분위기가 있다. 시의 모든 그림과 그림의 모든 이미지는 조화롭고 통일되어 있다. 그래서 이런 분위기는 조용, 청원, 달콤함, 부드러움 등이 특징이다.

첫 번째 그림은' 농민 풍작도' 이다. 이것은 농민에 관한 것이 아니라 일반 농장 활동에 관한 것이다. 두 개의 장면을 썼는데, 하나는 계곡에서 벌목하고, 하나는 울타리 사이에서 과과를 운반하는 것이다. 계곡의 벌목은 문장 시작 부분에 놓여 있고, 딩딩당 소리가 멀리서 들려와 청각에 호소한다. 시원한 이슬이 떨리고 시각과 촉각이 호소되었다. 그것은 정말 한 폭의 세계 풍경으로, 먼 인상에 대한 사람들의 기억을 불러일으켰다. 《시경》에는' 벌목 울음새' 같은 일은 없다. 계곡에서 나무로 옮겨요? 바람과 함께 사라지다' 와' 계곡' 은 하방의 초기 시가에 자주 등장했지만 모두 허구로 비유적 의미와 확장 의미를 활용해 현실적이고 특별한 멋을 지녔다. 시에는 과과 수행과 관련된 심정과 표정에 대한 구체적인 설명이 없지만 독자들은 기쁨과 미소로 여길 수 있다. 서식지' 는 원래 생물을 묘사하는 데 사용되었는데, 지금은 이 시의 끝에 가을 농민의 집 상황을 요약하고 허무했던 동쪽 (가을) 서쪽을 시각화하여 가볍고 조용한 분위기를 조성하는 데 쓰인다.

두 번째 사진은' 서리아침에 낚시하러 가다' 입니다. 그중' 안개',' 서리' (전절에는' 이슬' 도 있음) 라는 단어가 하방의 초기 시가에 자주 등장해 시원하고 차갑고 은은한 숨결을 전달한다. 화면에는 그물, 낚시, 보트 타기와 같은 일련의 활동도 포함되어 있다. 이 평범한 감동적인 장면들은 모두 은은하고, 멀고, 맑고, 조용한 정취를 담고 있다. "가볍게" 라는 단어는 어느 시에 자주 나오는데, 마치 "손이 잘 맞는다" 는 듯 어부의 유유자적한 심경을 표현했다. 어쩌면 그는 Qifang 의 초기 마음, 가을은 정말 너무 조용 하 고 먼 했다.

세 번째 그림은' 처녀의 연애도' 이다. 이 시는 들풀, 귀뚜라미, 시냇물로 쓴 것으로 고대인들이 쓴 이른바' 재미' 에 해당한다. 즉 먼저 다른 것을 이야기하고, 재미에서 깨닫고, 장면에서 깨달은 것이다. 잡초가 무성하고 시냇물이 맑다. 이것은 사람의 활동이 아니라, 그 이후에도 분명히 계속 남아 있을 것이다. 바로 여학생이 연애를 했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대자연의 떠들썩한 여름이 지나갔지만 가을에는 살금살금 변화가 일어났다. 사람이 침묵할 때, 대부분 자신을 바라보며, 자신의 내면의 목소리를 듣는다. 어느 여름' 소 등 위의 피리' 를 듣고 목양녀가 갑자기 듣지 않자, 마음속의 한 구석이 싹트기 시작했다. 정말' 무더운 여름밤의 뿌리가 흙을 뒤흔드는 것 같다' (어찌 하향시' 여름밤') 이다. 사랑, 특히 첫사랑을 쓰는 것은 하씨의 초창기에 잘하는 것이다. 이번에 그는 더 함축적이고 멋지게 썼다. 이 단락은 오행밖에 없다. 장소에서 내막으로의 전환, 0 부터 첫사랑의 전환을 쓴 것이다. 시인은' 양치기의 눈' 이라는 특정 각도를 선택했다. 그는 눈을 똑똑히 쓰지 못했지만 독자들은 그 안의 순수하고 맑은 것을 볼 수 있었다. 그것은 첫사랑 소녀가 연애하는 것처럼 보이지만 실제로는 사랑하지 않을 때의 특별한 눈빛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그리고 이 세 구절을 비교해 보면 처음 두 구절의 시가 주로 외적인 풍경과 인사임을 알 수 있다. 세 번째 구절이야말로 영혼의 깊숙한 곳에 진정으로 글을 쓰고 미묘한 감정을 써서 시 전체가 진실한 감정을 한데 모은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이렇게 쓰지 않으면 감정에 들어가기가 어렵고, 정신에 들어가기가 어렵고, 시는 "떠다닌다" 고 한다.

결론적으로' 가을' 이라는 시는 다른 장면과 그림을 그려서 세상에서 유래한 세속적인 분위기를 조성한다. 이런 분위기는 조용하고, 멀고, 달콤하고, 부드럽다. 바쁜 여름 이후의 한가한 광경을 묘사하기 때문에 조용한 분위기가 있다. 그것은 인간의 천국 같은 생활을 묘사하는데, 그것은 아득한 기운이 있고, 어떤 농민의 고난과 괴로움도 없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소년 소녀의 몽롱하고 순수한 사랑에 대해 이야기하기 때문에 달콤한 분위기가 있다. 그는 하향의 다른 시와 마찬가지로 부드러운 문자로 아름다운 이미지를 써서 시끄러운 경치와 서투른 어휘를 피하기 때문에 부드러운 분위기가 있다. 시의 모든 그림과 그림의 모든 이미지는 조화롭고 통일되어 있다. 그래서 이런 분위기는 조용, 청원, 달콤함, 부드러움 등이 특징이다. 이 점에서 너는 대가가 될 수 없다. 그러나, 어찌 이 시를 썼을 때, 여전히 20 세의 대학생이었는가!

포만감' 은 풍작을 가리킨다.

서식처' 는 본래 생명이 있는 것을 묘사하는 데 사용되었고, 가을 농민 집안의 상황을 요약하여 허무 (가을) 를 형상화하여 가볍고 조용한 분위기를 조성했다.

게임' 도 가을을 의인화하여 한가한 분위기를 쓸 것이다. 가을 교육 사례

지도 교사: 이성시 한강 중학교 오군.

교재에 대한 간략한 분석

가을은 지난 학기 7 학년 3 단원의 약독 본문이다. 당대 시인이 어찌 향기로운지 그의 시에서 생동감 있는 그림을 그려 풍부하고 다채로운 시골 경관도를 이루었다. 시의 의경이 아름답고, 어경이 어우러지고, 시정이 정취를 그리다. 이 문장 을 배우면 문예의 자양분을 얻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심미의 훈도를 얻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학생들이 아름다운 생활을 사랑하고 자연을 사랑하는 사상 감정을 더욱 고무시킬 수 있다.

디자인 컨셉:

실험 교재는 낭독에 중점을 두고, 낭독을 통해 본문의 아름다운 경지를 엿볼 수 있고, 아름다운 정취를 배양하여 좋은 어감을 형성할 수 있다. 동시에 학생들이 자율성, 협력, 탐구의 학습 방식을 시도하게 하다.

교육 목표:

1 .. 시의 아름다운 언어를 음미하고 시의 아름다운 경지를 체험하다.

2. 시를 읽다.

학생들이 아름다운 삶과 자연을 사랑하는 감정을 키우십시오.

교육 초점: 목표 2 와 동일.

교육의 어려움: 같은 목표 L.

과정 일정:-세션

교육용 도구: 녹음기, 테이프 (피아노 "가을 속삭임"), 프로젝터,

색분필

교육 과정:

I. 소개

선생님: 여러분, 어느새 가을이 조용히 왔습니다. 누가 여러분이 보는 아름다운 가을경치를 우리에게 묘사해 줄 수 있습니까?

생: 잎이 온통 시들어 시들고, 밭의 들국화가 활짝 피고, 황금빛이 한 조각인 것을 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생: 농민들은 금빛 보리 이삭을 수확하고 있고 풀은 천천히 시들어가고 있어. (어떤 학우가 웃고 있다)

선생님: 이 두 동창이 묘사한 가을경은 매력적이고, 언어는 생동감 있고, 미중이 부족합니다. 두 번째 학생의 묘사가 다르다. 누가 나를 도와 바로잡을 수 있습니까?

생: 가을에 수확한 것은 벼이지 밀이 아니야.

선생님: 좋습니다. 이것은 평소에 사물을 주의해서 관찰해야 한다는 것을 설명한다. 그렇지 않으면 농담을 할 수 있다.

평론: 학생들의 생활체험부터 시작하여, 가을에 대한 감성적 인식을 불러일으키고, 학생들의 학습에 흥미를 불러일으킨다.

둘째, 듣고 읽어라

선생님: 가을은 가장 아름다운 계절입니다. 수확의 계절이기 때문입니다. 유명한 시인 그는 가을을 위해 특별히' 가을' (판서의 주체와 작가) 이라는 시를 썼다. 그는 Qifang 의 작품에서 가을 풍경은 무엇입니까? 피아노 곡' 가을 속삭임' 의 반주 아래 시의 아름다운 가을경치를 감상합시다! (피아노' 가을날 속삭임' 연주, 선생님은 시를 읽고, 학생들은 박수를 듣는다)

선생님: 선생님께 격려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박수는 또한 모두가 시에 묘사된 아름다운 풍경에 깊은 감동을 받았다는 것을 보여준다. 그렇다면 시는 어떤 아름다운 풍경을 묘사합니까?

생: 나는 벌목꾼이 깊은 산속에서 나무를 베는 것을 본 것 같고, 나뭇잎이 부스럭거리며 땅에 떨어지는 것을 본 것 같다.

건강: 농부들이 정원에서 뚱뚱하고 큰 과일을 따는 것을 보았습니다.

생: 나도 어부들이 물속에서 그물을 뿌려 고기를 잡는 걸 봤어. 물고기가 배불리 먹은 후에 그들은 배를 흔들며 집으로 돌아갔다.

선생님: 좋습니다. 학생들은 매우 진지하게 들었다. 오늘 교재 64 면으로 넘어가 이 시를 함께 음미하고 시의 아름다운 경지를 체득합시다.

리뷰: 음악 독서는 학생들에게 시의 내용을 느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학생들에게 시의 아름다운 경지를 초보적으로 엿볼 수 있게 해 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악명언)

셋째, 한번 읽어 보세요

선생님: 본문을 자세히 읽고, 새 단어를 식별하고, 주석과 함께 새 단어를 이해하세요.

학생들은 본문을 읽고, 선생님은 되감기 예비를 하고, 이 글의 새 단어를 투사한다: 딩딩, 유곡, 통통, 라이브, 귀원, 소홀함, 건조, 청청, 꿈.

선생님: 누가 우리에게 새 단어를 읽어 주겠습니까?

(한 학생이 그것을 읽고, 딩딩지 (dingzh) 를 d-ng 으로 읽었다.)

선생님: 비교적 정확합니다. 한 단어만 잘못 읽었다. 누가 그녀를 도와 바로잡을 수 있습니까?

생: 땡땡, zhēng zhēng, d, d, ng, d, d, ng 를 읽지 않는다.

선생님: 좋습니다. 이제 우리 같이 읽어 보자. (학생들이 함께 읽음)

선생님: 시를 배우는 열쇠는 낭독입니다. 누가 여러분을 위해 큰 소리로 낭독하기를 원합니까? 학우들은 모두 매우 열정적이어서 평생을 배울 것이다. ) 을 참조하십시오

선생님: 그는 방금 어떻게 읽었습니까?

생: 장점은 소리가 또렷하고, 발음이 틀리지는 않지만, 나는 그가 리듬에 대해 잘 파악하지 못한다고 생각한다.

생: 감정이 없어, 좀 빨리 읽고, 서정적 맛이 부족해.

선생님: 이 두 학생이 옳습니다. 시를 감상하려면 반드시 낭독해야 하고, 낭독은 정확하고 유창할 뿐만 아니라 감정도 있어야 시인과 * * * 음을 형성하고 아름다움을 즐길 수 있다. 선생님의 말씀을 듣고 다시 한 번 읽어 봅시다. 자세히 이해해 주세요. 선생님은 다시 음악으로 암송하고, 학생은 펜으로 표기한다. ) 을 참조하십시오

선생님: 두 번 모방해 주세요! 학생들은 이 시를 자세히 읽었고, 선생님은 나중에 사용하기 위해 테이프를 되따랐다.

선생님: 자, 누가 아름다운 음악으로 다시 한 번 암송하고 싶어, 우리 모두 가을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을까? 학생들은 손을 들어 매우 적극적이어서 많은 사람들이 공연을 하고 싶어한다. 한 여학생을 클릭해서 음악으로 큰 소리로 낭독하고, 다른 친구들은 생각한다: ① 이 문장 표현의 감정; (2) 세 편의 시에 예쁘고 깔끔한 이름을 지어준다)

선생님: 음악만 따라 외웠을 뿐인데, 정말 상쾌해요. 네가 방금 선택하지 않은 것이 아쉽지 않니?

괜찮아요. 이제 우리 함께 음악에서 이 시를 읽읍시다! 그러나, 동시에, 우리는 아까의 두 가지 문제를 다시 한 번 생각해야 한다.

선생님: 학생들이 잘 외웠어요. 그렇다면 이 시는 시인의 어떤 감정을 표현했을까?

생: 가을을 향한 사랑과 흠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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