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이름:롱 후이
국적:중국.
출생지:장시성 간현 지부향 한시촌
생년월일:1960
직업:풍수 명인
대표작:천호공 연감, 선택된 부부, 비를 듣는 노..
약력
롱후이(1960-2012 . 2 . 23 . 10:42)남, 장시성 간현 지부진 한시촌. 간남관광공사 총경리 롱후이는 어린 시절부터 풍수의 열렬한 팬으로 할아버지 롱(화산 1896~1971)이 남긴 "양공창조비법", "마술사 장천이 악령을 퇴치하여 질병 주문 비법", "예능보서" 등 고서를 공부하며 풍수를 배우기 위해 간주의 유명한 풍수 선생인 양 "리촨" 아래에서 65438~0996년 황궁당 3인방과 풍수를 사사하며 업적은 놀라울 정도였다고 합니다. 이후 그는 1997년 4월 홍콩의 풍디 잡지 발행인 자오샨치에게 연락해 '중국 나침반 49층 상세 해설'(1, 2권)의 출판을 도왔고, 2006년 말에는 리팅신을 상하이 고서 출판사 사장 왕싱캉에게 추천해 2007년 6월 '시쿠취안슈 장위에 대한 고전 연구'의 정식 출판을 도왔다. 그는 간저우 정통 풍수를 세계에 알리고 세계 풍수 대가들을 간저우에 소개하는 데 큰 공헌을 했습니다.2065438+ 2002년 2월 23일에 사망했습니다. 저서로는 『진하우쿵의 연대기』, 『선택된 부부』, 『비 듣는 노』 등이 있다.
관련 보고서
롱후이: 선전에서 간난 학가 문화를 전파하다
원/쩡샹위
"저에게 끈기와 집념을 준 것은 간난의 풍부한 학가 문화입니다." 간난에서의 인생 경험을 이야기하며 롱후이는 매우 흥분했습니다.1970년대와 1980년대 간난 문단에서 두각을 나타낸 롱후이는 직장과 직책이 여러 번 바뀌었음에도 간난에서 하카 문화를 전파하는 것을 잊지 않았습니다.
간저우 미술관이 건설 중이라는 소식을 들은 롱후이는 특별히 서예와 회화 작품 10점을 보내주었습니다. 당나라 양복을 입은 이 중년 남성은 장밋빛 얼굴과 우아함을 지닌 채 천천히 말을 합니다. 현재 그는 뛰어난 민속 문화 연구 성과로 인재가 많은 선전에서 자유롭게 문화 세계를 운영하며 국내외에서 유명한 민속 문화 과학자가 되었습니다. 문화를 숭상하는 피가 제 몸속을 흐르고 있습니다.
"말은 서둘러 중앙 평원을 벗어나 사방으로 달려 나갔다. 세월은 깊고, 우리나라는 여전히 내 나라이고, 고향은 오랫동안 내 고향입니다. 조만간 나는 가족의 운명을 잊지 않을 것이며 조만간 조상을 추천 할 것입니다. 하늘이 저를 보호해주시고 산치 남녀가 영원히 번영하길 바랍니다." 롱후이는 어렸을 때 한동안 시골에서 살았습니다. 녹나무로 조각된 고향의 사당에 걸려 있던 조상들의 수련이 그의 가슴에 깊이 각인되었습니다.
"부모님으로부터 조상들이 동한 말 황건적의 난으로 인한 전쟁의 불길을 피해 중부 평원에서 이주해 시골 산골에 정착했다고 들었습니다. 지금까지 1,700년이 넘는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롱후이는 간현 지부진 출신입니다. 그의 집은 광둥성 북부와 간난성 사이의 난링산맥 산기슭에 있으며 경치가 아름다운 곳입니다. 조상의 가르침에 영향을 받았는지 그는 말년에 항상 현실에 안주하지 않고 항상 묵묵히 지식과 에너지를 축적하며 평범해지기를 원하지 않았습니다.
16세에 간저우 제1고등학교를 졸업한 룽후이는 '가난한 농민들에게 재교육을 받기 위해 시골로 가는 젊은이들'의 홍수 속에서 열정적인 반 친구들과 합류했습니다. "황토를 마주하고 하늘을 바라보는" 농촌 생활은 그에게 하카족의 근면하고 진취적인 정신을 불어넣었고, 하카족의 문화 숭배의 피가 그의 몸속에 흐르게 했습니다.
그는 시골에 있을 때 종종 산더미처럼 쌓인 책 사이를 헤매며 수호지, 삼국지연의, 서유기, 적벽대전 등 고전 작품에 익숙했고, 강희 사전, 중국어 관용어구 사전을 꼼꼼히 읽고, 이 사전과 같은 두께로 독서 노트, 최고의 단어와 문구에서 발췌한 문장을 읽었습니다. 이 자료들은 여전히 그의 주변에 있으며, 그는 글을 쓸 때 계속해서 넘기며 영감을 얻습니다. 또한 틈틈이 농가의 집에 들어가 호기심 어린 눈으로 하카 문화를 주의 깊게 관찰하고 곳곳에서 하카 노래를 수집했습니다.
"사람의 가장 부유한 소유물은 정신적 즐거움이어야 한다." 책과 독서에 대한 사랑은 롱후이를 지식의 부자로 만들었습니다. 그는 선전에 자동차와 집이 있지만 자랑할 만큼은 아니라고 인정합니다. 가장 소중한 것은 그의 가족이 유명한 그림과 서예 작품, 수만 권의 책을 소장하고 있다는 점입니다." 책은 어둠 속에서 빛을 향해 항해하는 항해의 등불입니다..." 책 속 성현들의 가르침으로 그는 어부의 '노인과 바다'에서 헤밍웨이의 '노인과 바다'처럼 파도 속에서 끊임없이 인생의 투쟁 코스를 조정해 성공의 해안 저편으로 항해할 때까지 결코 포기하지 않습니다.
이제 롱후이는 자신의 운명에 가까워졌습니다. 그는 간저우에서의 어린 시절 생활이 자신의 의지를 더욱 단단하게 다져주었고, 하카 문화에 대한 관심이 잊을 수 없는 시골로의 이주의 세월을 함께 해준 것이 기쁘다며 한숨을 내쉬었습니다. 간난에 하카 문화를 전파하는 것을 잊지 마세요
"인생의 고통은 많은 성공한 사람들이 공통적으로 겪는 경험입니다." 롱후이는 고통 속에서도 항상 미소를 짓습니다. 노동자와 농부, 경영학과 학생, 군인 등 다양한 직업을 경험한 그의 인생 여정에는 시대의 흔적이 고스란히 남아 있습니다. "시골에 가서 총을 들고, 지도자가 되어 사업을 하는" 특별한 경험은 그에게 풍부한 인생 경험을 축적했을 뿐만 아니라 사회를 다각도로 관찰할 수 있는 흔치 않은 기회를 제공했습니다.
1980년대 후반, 많은 본토 청년들과 마찬가지로 그는 현실에 불만을 품고 꿈을 찾아 남중국으로 여행을 떠났고, 처음에는 하이난 하이커우로, 그다음에는 주하이 핑샤로 향했습니다. 우연히 친구의 권유로 선전의 난산에 있는 한 기업에서 일하게 되었습니다. 그가 망설이고 있을 때 한 역사학자가 그에게 "가, 가! 선전 난산은 동중국해와 같은 복주, 난산보다 장수하는 곳으로 널리 알려진 좋은 곳입니다."라는 찬사가 여기에서 유래했습니다. 그 이후로 롱후이는 이 낯선 남중국해에서 살았습니다.
처음 이곳에 도착했을 때 그는 친구의 소개로 중외 합작회사에 노동자로 입사했습니다. 그 전에는 간저우의 한 국유 기업의 당 서기이자 간저우 국제 여행사의 사장이었습니다. 롱후이는 약간의 상실감을 느꼈습니다. "제가 공식적인 위치에서 삶의 밑바닥까지 내려온 노동자였다고 말하지 마세요. 그 당시 저는 대학 졸업장도 가지고 있었어요!" 노동자 롱후이는 하루에 10시간 이상 일하고, 직장에 출근하고, 손님을 만날 수 없었습니다. 몇 달 후, 롱후이는 "시간은 돈이고 효율은 생명이다"라는 슬로건의 진정한 의미를 몸소 느꼈습니다.
그런 다음 그는 피곤하고 늦잠을 두 번 잤다는 이유로 상사에게 해고당했습니다. 그는 한동안 우울해하며 실패를 생각하기도 했지만 그럴 엄두를 내지 못했습니다. 실직 후 그는 낮에는 일자리를 찾았습니다. 밤에는 셰커우 육각만 해변을 홀로 거닐며 파도에 좌절감을, 갈매기에 사랑하는 사람들에 대한 생각을 빼앗기곤 했습니다. 하지만 하늘은 한계가 있습니다. 어느 날 롱후이는 남방여행사에서 부총지배인을 구한다는 소식을 들었습니다. 여행사에서의 경력을 바탕으로 그는 수많은 지원자 중에서 눈에 띄었습니다. 얼마 지나지 않아 그는 뛰어난 업무 능력으로 사업 책임자 겸 지사장이 되었고, 2년 후에는 총지배인이 되었습니다. 그는 국내외 관광 시장을 개척하기 위해 많은 명산과 해외 명소를 방문하며 간난학 문화를 전파하는 것을 잊지 않았습니다.
롱후이는 열심히 일한 덕분에 선전에서 안정적인 직업과 생활을 하고 있지만, 간저우에서 여행 가이드로 일하며 관광객을 통천옌으로 이끄는 꿈을 자주 꿨다고 애정을 드러냈습니다. 그는 종종 이국땅에서 고향을 위해 무엇을 할 수 있을지 고민했습니다. 자신의 문학적 재능과 관광업계에서 만난 친구들을 생각하며 그는 펜을 들고 해마다 간난학 문화를 소개하는 수십 편의 기사를 써서 국내외 주요 신문에 게재하여 간난학 관광지에 대한 독자들의 관심과 흥미를 불러 일으켰습니다. 또한 미국, 일본, 포르투갈 등 여러 나라의 기업인들과 홍콩, 마카오, 대만 등지에서 온 여러 단체에 고향 방문과 투자를 추천했습니다.
"고향에 도움이 되는 일이라면 아무리 들어도 질리지 않습니다. '양은 무릎을 꿇는 은혜를 베풀고 까마귀는 먹이를 먹는다'는 말은 사람은 말할 것도 없고요." 올해 그는 간난시가 백가 풍수 문화 관광 루트를 통합한다는 소식을 듣고 선전 난산천호궁에서 중국 풍수 문화와 리팅신의 학문적 업적을 소개하는 전시회를 기획했습니다.
선전이 유명해지자 원하이 모치는 기뻐했습니다.
도시의 생명력은 첫째, 이곳에서 배출된 유명인사와 둘째, 그 도시의 문화유산에 있습니다. 역사와 문화를 지키지 못하면 새로운 문화는커녕 도시의 매력을 잃게 될 것입니다. 이를 바탕으로 롱후이는 2003년 선전 난산 천호공 박물관의 관장이 된 후 혁신적인 아이디어로 난산 천호공의 문화적 의미를 탐구하며 인기를 얻었습니다. 서예 수집과 서예 숲 조성, 샹윈관 등 상징적인 건물 건설, 천호를 기념하는 '천호의 생일'과 '샤를 주는 날' 등 대규모 민속 문화 행사를 개최하여 국내외 관광객들의 만장일치 찬사를 받았습니다. 이는 국내외 관광객들의 호평을 받았습니다. 이렇게 선전 사람들은 간난의 새로운 하카 롱후이를 알게 되었고 그를 통해 간난 하카 문화에 대해 더 많이 알게 되었습니다.
오늘날 롱후이는 국내외 민속 문화에서 유명한 인물이 되었지만, 자신의 명성과 재산에 만족하지 않습니다. 그는 인생의 성공은 기회와 개인적인 노력에 달려 있다고 말합니다. "인생의 여정에서 비를 듣고 구름이 피어오르는 것을 바라보며 나룻배에 앉아 있으면 공허의 슬픔 속에서도 열린 마음으로 인생을 바라보고, 모든 고통을 이해하고, 몸 밖의 것들을 내려다보며, 열린 마음과 대담함, 평온함과 행복을 얻게 됩니다. 아마도 이것이 지밍의 무관심일 것입니다! 인생에서 매일 일출과 일몰에서 그런 경치를 몇 번이나 볼 수 있습니까? 여가 시간에는 컴퓨터 앞에 앉아 이러한 삶의 통찰을 수백만 개의 단어로 두드려 마주 문화와 간난학 문화를 홍보합니다. 저서로는 '천호공 연감'과 '배를 타고 빗소리를 듣다'가 있습니다.
롱후이는 서예를 좋아하며 자랐습니다. 할아버지의 영향을 받아 린치에서 서예를 배웠습니다. 그는 학교에서 나올 때마다 집안의 지우청 궁전 탁본을 바탕으로 홍바오를 그렸고 문을 익혔습니다. 설날에 할아버지가 이웃을 위해 가훈을 쓸 때, 그는 그들과 함께 동행하여 할아버지와 함께 글을 쓸 기회를 잡았습니다. 그 후 그는 간저우의 유명한 서예가인 리젠야와 위안칭이에게 서예를 배웠고, 그의 서예 수준은 크게 향상되었습니다. 정계와 재계에 종사하면서 춤과 글쓰기에 신경 쓸 겨를이 없었던 시기가 있었습니다. 상반기에는 먹물을 다시 갈고 종이를 진열하고 펜을 자유롭게 사용하는 등 모든 것이 하나의 융합에서 한 발짝도 떨어지지 않았습니다. 병에 걸렸던 날, 그가 회복할 수 있었던 것은 그를 매료시킨 서예의 선이 순환하는 작용 때문이었습니다.
"쿵푸는 시 그 이상"이라는 말이 있듯이 서예 예술은 경험과 미학이 더해질수록 더욱 발전합니다. 롱후이는 10년 이상 관광 업계에 종사해 왔습니다. 조국의 유명한 산과 강이 발자국을 남겼고, 에메이의 변화하는 연기와 구름, 화산의 벽, 삼협곡의 충격적인 파도, 사원의 커플트 비문은 그에게 비교할 수없는 영양분을 제공했습니다.20 년, 아무리 바쁘더라도 그는 두 가지 일을해야합니다. 하나는 일기를 쓰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자유롭게 글씨를 쓰는 것입니다. 서예의 예술은 점점 더 성숙해졌고 그는 자신의 가족을 설립했습니다. 그는 중국의 수십 개의 고대 사원과 유명 장소에 대한 글귀와 비문을 쓰고 국내외 서예 및 회화계 친구들과 교류하고 있습니다. 많은 서예 작품을 수집하고 있습니다.
"르 핑 이후, 많은 게으름, 부와 귀족을 추구하지 않고 공무원이 아닙니다. 잉크 후광 삼천 장의 종이, 보라색 다이아몬드 낚시보다 낫다." 이 시는 먹물의 바다에서 용 문양의 심장과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