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는 장
벽옥은 나무로 분장하여 만 개의 녹색 실크 태피스트리를 드리웠다.
가는 잎은 누가 깎았는지, 두 봄바람은 칼과도 같다.
첫 번째 문장인 "벽옥은 나무를 높이 만든다" 는 말은 전체를 가리키며, 버드나무가 벽옥으로 만들어졌다고 말한다. 버드나무의 녹색정을' 벽옥' 으로 묘사하여 그 색채의 아름다움을 돋보이게 하다. 두 번째 문장' 만가닥 청사 태피스트리가 드리워져 있다' 는 말은 버드나무 가지를 말하는 것으로, 늘어진 버들가지가 만개의 리본처럼 부드러운 아름다움을 돋보이게 한다고 한다. 세 번째 문장' 누가 가는 잎을 잘랐는지 모르겠다' 는 류엽을 쓰는 것으로 류엽의 섬세하고 섬세한 조형미를 돋보이게 한다. 세 편의 시는 버드나무의 다른 부위로 나뉘는데, 매 문장마다 각각 특색이 있다. 세 번째와 네 번째 문장은 수사학적인 질문을 구성합니다. \ "나는 누가 가는 잎 을 잘라 몰라? 클릭합니다 -스스로에게 물어보십시오. "2 월의 봄바람은 가위 같다." -자답. 이 질문에 대답하면, 유민함에서 봄바람까지. 이 연약한 유엽을 자르면 당연히 선록선홍색의 화초를 자를 수 있다고 한다. 그것은 자연의 활력과 봄의 창의력을 상징한다. 이 시는 버드나무를 찬양함으로써 봄의 무한한 창조력을 노래하였다. 벽옥화장' 은' 청사 태피스트리' 로 이어져' 누가 잘랐는가' 로 이어졌고, 마지막으로 보이지 않는' 봄바람' 도' 가위' 로 생생하게 그려졌다. 이' 가위' 들은 밝은 녹색화초를 잘라서 대지에 새로운 화장을 했다. 그것은 자연의 생명력의 상징이며 봄의 아름다움에 대한 계시이다. 벽옥화장' 에서' 가위' 에 이르기까지 시인의 의경을 엿볼 수 있는 일련의 과정이다. 시의 일련의 이미지는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다.
어떤 사람들은' 중국 고대에는 유명한 미녀가 많았어요, 유' 라고 생각할지도 모릅니다. 왜 저스파와 비교해야 할까요? 나는 이것이 두 가지 의미가 있다고 생각한다. 첫째, 벽옥이라는 이름은 버드나무의 색깔과 관련이 있고, 다음 문장의' 녹색' 과' 녹색' 은 서로 보완해 서로 잘 어울린다. 둘째, 벽옥은 항상 사람들의 마음속에 젊은 인상을 남긴다. 벽옥을 언급하면 널리 퍼지는 벽옥의 노래' 벽옥이 파과할 때' 와 벽옥처녀 (소예채련시) 등의 시가 생각난다. 벽옥은 거의 고대 문학 작품에서 젊고 아름다운 여자에 대한 통칭이 되었다. 버드나무와 벽옥을 비교하면, 사람들은 이런 아름다움이 아직 전성기에 이르지 못했다고 상상할 것이다. 이 버드나무는 아직 이른 봄의 버드나무인데, 가지와 잎이 무성한 까마귀가 될 때가 아니다. 이것은 또한 아래의' 얇은 잎' 과' 2 월 봄바람' 과도 관련이 있다.